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로마 조각품이란 무엇입니까?
고대 로마 조각품이란 무엇입니까?
고대 로마의 역사는 기원전 8~ 7 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기원전 5 세기 이전에는 고대 로마가 원시 부족 단계에 있었고, 기원전 59~ 3 년에는 로마 * * 와 국기, 기원전 27~476 년에는 로마 제국 시기였습니다. 제국 시대 고대 로마는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3 대륙을 가로지르는 대제국이 되었다. 기원 1 세기에 그리스도 로마에 합병되어 로마가 세계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 P > 고대 로마는 고대 그리스 국토의 정복자이지만 고대 그리스 문화의 정복자가 되었다. 고대 로마 조각 예술이 서구 문명에 기여한 두드러진 공헌은 고대 그리스 조각 예술 전통의 계승과 발양에 있다. 고대 로마 조각 예술에서 고대 그리스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본토 에트루리아 조각 예술과 주동, 석조 기예를 녹여 고대 그리스와 중세 사이에 계승 후 계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 P > 조각 예술은 고대 로마의 사회생활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조각품이 많은 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상상하기 어렵다. 초상 조각 방면에서 로마인들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로마인들은 조상을 숭배하면서 오래전부터 석고나 왁스로 죽은 사람의 얼굴에서 주형을 뒤집고, 그림을 그려 실감나는 가면을 만들어 집에 배치했다. 또 다른 이유는 로마 통치자들이 개인의 권위를 과시하고 개인 숭배를 만들려고 애썼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초상화 조각품은 사실적인 스타일로 길다. 조각가들은 과장되고 개괄적인 예술 수법을 잘 활용하고, 인물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번거로운 것을 버리고, 운동감을 강화하여 작품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2 세기 후반에 정서 초상이 성행하였다. 이런 초상화는 인물의 내면적 감정과 심리상태를 충분히 표현했고, 표현수법도 과거보다 훨씬 풍부했다. 안구가 밝고 어두운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 조각가는 안구에 깊고 다양한 원을 새겼다. 로마 황제 카라의 조각상이 바로 당시의 대표작이었다. < P > 고대 로마 조각상은 고대 그리스 조각의 전통을 답습했지만 더욱 세속화되어 사실주의의 길에서 더욱 탄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조각가는 초상화 작품에서 먼저 모델 외형의 현실감을 추구하고 캐릭터 개성의 묘사에 주의를 기울였다. 고대 로마 조각상은 서구 고대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서구 현실주의 조각의 발전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고대 로마 예술은 예술적 표현의 정제를 중시한다. 로마의 제왕 조각상은 개성과 이상화 처리를 모두 하여 조각상을 로마 영웅주의와 진취정신의 상징으로 만들었다. 로마의 초상 조각은 사실주의 처리, 감정 표현, 세부 과장 강조 등 방면에서 많은 창조를 하여 비교적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로마의 조각가는 재현해야 할 조각의 이미지를 강조하며 인물의 얼굴 디테일 묘사에 특히 신경을 쓴다. 그리스인의 정신적 기질은 주로 몸짓을 통해 전달되고, 로마 초상화는 주로 머리를 통해 표현된다. 그리스 조각상의 생명은 몸의 여러 부분으로 가득 차 있으며, 부러진 팔만 남아 있어도 독특한 생명과 아름다움을 줄 수 있다. 로마 조각상이 머리가 부족하면 나머지 부분은 의미가 없다. 제국 시대의 로마 조각상은 이상화 경향으로 가득 차 있다. 옥타비아누스 조각상' 은 얼굴 표정이 엄중하다. 왼손에 독재지팡이를 쥐고 오른손이 앞을 가리키고 있다. 천군만마를 지휘하는 듯 강인한 성격이 뚜렷하다. 오리요 승마상' 얼굴은 내성과 사색을 드러내며 우울한 슬픔과 철리성 사색을 띠고 퇴폐, 소극적, 차분한 색채를 띠고 있다. 평화의 여신을 모시는' 아우구스투스 평화 제단' 은 로마 예술에서 유일무이한 참신한 창조이다. 제단의 군상 돋을새김은 장인이 신전과 제왕의 제사를 짓는 웅장한 장면을 보여 주며 표정이 풍부하고 표정이 각기 다른 개인화된 인물의 이미지와 생동감 있는 장면을 실감나게 보여 주며, 기법적으로 로마 조각상의 고도로 사실적이고 완벽하며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구현해 차분한 찬양 분위기와 숭상심을 보여 제국의 풍요와 국태민안의 번영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진정한 예술은 불멸의 것이다. 이 책은 그리스와 로마의 대부분 시간순으로 읽어보면 고대 그리스 시대의 예술, 역사적 배경, 대표적인 명작을 전면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각 시기의 예술 작품의 특징과 스타일과 기교상의 진화를 파악할 수 있다. 수많은 정교한 색채를 통해 고대 예술의 깊이와 무궁무진한 매력을 더욱 시각화할 수 있다. < P > 암늑대 < P > 는 현재 조각상' 암늑대' 가 로마시의 상징이 되었다. "암컷 늑대", 청동, 높이 85cm, 기원전 5 년경에 창작되어 현재 이탈리아 로마 시립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 P > 암늑대 < P > 기원전 8~ 4 세기에 이탈리아 반도는 에트루스칸족에 의해 통치되어 역사상 일명 에트루니아 문화를 형성했다. 에트루니아 문화는 나중에 정복자 로마인들에 의해 계승되어 로마 문화의 기초가 되었다. < P > 에트루니아 미술작품 중 조각품의 예술수준이 가장 두드러지고 청동 조각상' 어미늑대' 가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조각상은 유명한 트로이 전쟁이 끝난 후 트로이 왕자가 이탈리아 반도로 도피하여 알바시티를 건립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온 로마의 전설에서 따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트로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나중에 누미토엘이라는 왕이 그의 동생 아목류스에 의해 전복되어 아들이 죽임을 당했지만, 그의 딸은 전신의 사랑을 받아 쌍둥이 로무로와 레무스를 낳았지만, 아목류스에 의해 바구니에 넣어져 창피한 테버강을 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형제는 나중에 어미 늑대에 의해 발견되어 양육을 받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목자에 의해 입양되었다. 그들은 자라서 적을 죽이고 외할아버지를 구해내고 새로운 도시를 만들었다. 나중에 로무로는 레무스를 죽이고 자신의 이름으로 이 도시를 로마로 명명했다. 이 조각상은 로마 창시자를 키웠던 암늑대의 이미지를 새겼다. < P > 조각상은 체형이 치밀하여 매우 현실적인 예술작품으로 외관이 흉악하고 마음이 인자한 성격의 주제를 구현했다. 어미 늑대는 사지가 건장하고, 표정이 흉악하며, 야성적인 생명력이 넘쳐흐르고 있다. 그 목의 곱슬한 털, 늘어진 유방과 수척한 복부, 옆구리가 모두 매우 사실적으로 만들어졌다. 어미 늑대의 전체적인 표정은 경각심과 위엄으로 로마인의 끈기와 냉엄한 민족적 성격의 상징인 것 같다. 기원 16 세기에는 늑대의 복부 아래에 아기 조각상 두 개를 만들어 로마의 도시 건설 전설을 더욱 완벽하게 표현했다. < P > 이 조각상은 에트루스칸족의 예술 걸작으로 로마인들에게 기념비적 의미를 지녔으며, 사람들은 그것을 민족 발원의 시조로 경배했다. < P > 브루투 흉상 < P >' 브루터스 흉상', 청동 조각상은 기원전 4 세기 후반쯤에 창작되었다. < P > 고대 로마는 원래 이탈리아 반도의 테버강 연안에 있는 일부 마을 부족일 뿐 기원전 754 년경에 로마 도시를 세운 것으로 밝혀졌다. 기원전 59 년에 로마는 왕정을 폐지하고 * * * 와 기간으로 들어가 기원전 31 년까지 계속되었다. 이 5 년 동안 로마는 작은 도시 국가에서 점차 위진 지중해 지역의 패주로 발전했다.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면서 로마 * * * 와 시대의 미술 발전은 더디지만 로마인의 냉정함과 착실한 성격 특징을 반영해 현실성이 강하다. 그중 조각 예술의 주요 업적은 초상 조각 작품에 반영되어 있다. 브루터스 흉상' 은 당시 초상 조각 작품 중 가장 중요한 대표작이었다. < P > 아직 논란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조각상이 로마 * * * 와 시대의 제 1 행정장관 브루터스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이 가슴은 얼굴 표정이 엄숙하고 끈기 있고 깊은 눈빛과 굳게 닫힌 입술이 지도자의 자신감과 지혜를 보여준다. 아바타의 제작은 매우 사실적이고, 풍격이 분명하고, 순박하며, 인물의 성격 특징을 성공적으로 드러내고, 로마 정치 상승 시기 인물의 정신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조각상 가공의 정교함은 로마인의 뛰어난 금속 주조 기예를 반영한다. 조각상의 안구는 상아와 유리로 만들어졌는데, 이는 당시 흔히 쓰이는 방법으로 인물을 더욱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기 위한 것이다. < P > 군복을 입은 아우구스투스 < P > 아우구스투스는 옥타비아누스, 로마제국의 창시자이자 초대 황제라고도 불린다. 그는 기원전 1 세기 동안 로마 * * * 와 나라를 혼란에 빠뜨린 내전을 마치고 그리스 로마 세계에 2 세기 동안 태평성대를 가져왔다. < P > 군복을 입은 아우구스투스 < P > 는 살사의 조카로, 나중에는 그의 의인과 후계자가 되었다. 살은 일찌감치 그에 대한 흥미를 드러내고 일심으로 재배하여 그를 위해 정치의 길을 깔았다. 하지만 기원전 44 년에 카이사르가 암살되었을 때 옥타비아누스는 18 세의 소년이었습니다. 카이사르의 죽음은 로마에 엄청난 권력 진공을 남겼고, 많은 군정 인물들 사이에 장기적이고 격렬하며 복잡한 권력 투쟁을 불러일으켰다. 극도로 불리한 상황에서 옥타비아누스는 그의 나이를 훨씬 뛰어넘는 계략, 냉정함, 의지력을 보여줬고, 권력 각축을 거친 후 옥타비아누스와 그의 두 강적, 이비다와 안토니우스가 결성한 후 3 두동맹을 맺고 소령으로 로마 최고 통치권권에 올랐다. 그 후 옥타비아누스가 기원전 32 년에 리비다를 해결할 때까지 그들 사이의 전쟁은 계속되었고, 이듬해 악흥 전투는 안토니우스와 이집트 클레오페탈라 여왕의 연맹을 물리치고 로마의 유일한 통치자가 되었다. 후대 사학자들은 이를 로마 제국의 시작으로 삼았다. 그는 총통 (제 1 시민) 으로 추앙되었고, 처음에는 집권관으로 통치하여 * * * 와 정치를 유지했으며, 기원전 27 년에는 아우구스투스 봉호를 받아들였고, 사후에 더욱 신으로 추앙받았다. < P > 그의 통치하에 로마제국의 범위 서기이빌리 반도, 동쪽에서 카파도시아, 북과 갈리아, 남다이집트까지. 재위 기간 (기원전 31 ~ 기원 14 년) 동안 그는 세무구조, 금융제도, 군체계 등 방면의 개혁에 힘쓰고, 공사 * * * 건설을 추진하며 제국 전역에 거대한 도로망과 급수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당시 로마는 천하가 태평하고, 경제가 번영하고, 문학예술이 창성했다. 아우구스투스 시대는 로마 문학의 황금시대였으며, 로마의 가장 위대한 작가인 버질, 호라스, 리비 등이 바로 이 시기에 나타났다. 그가 개척한 국내 평화 즉 로마 평화는 약 2 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이 계속되는 평화와 번영기에 로마 문화는 아우구스투스와 다른 로마 지도자들이 정복한 영토에 흩어졌다. < P > 로마인의 조형예술은 주로 고대 그리스 예술의 영향에서 비롯됐지만, 정치적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건축, 그림, 조각 방면에서 모두 독특한 예술적 풍모를 형성했다. 초상화 조각은 로마 조각품의 주요 성과인데, 이트루리아 사람들의 장례 의식은 흔히 고인의 얼굴에 왁스를 펴서 부뚜막 신의 신전에 보관하기 때문이다. 기념일마다 공양을 꺼냈고, 나중에 이런 방법이 조각에 점차 적용돼 초상화를 만들 때 대상의 특징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 조각상 예술의 추구의 목표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우구스투스 제국 시대에는 초상 조각이 고도로 발전했지만, 아우구스투스 황제는 고대 그리스, 즉 인물의 이미지를 이상화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미술사에서 아우구스투스 고전주의라고 불렀다. 이 프리마 포르타에서 출토된 대리석' 군복의 아우구스투스' 가 가장 대표적이다. < P > 그는 왼손으로 지팡이를 쥐고 오른손을 앞으로 들어 훈화한 것 같다. 얼굴 표정이 냉혹하고 얇은 입술, 성격이 매우 선명하다. 화려한 갑옷을 입은 그의 몸매는 우람해 보였고, 갑옷의 도안은 로마가 전 세계를 통솔하는 사상을 의미했고, 이런 상징화 수단을 운용하여 예술의 목적은 이미 한눈에, 즉 제왕을 찬양하는 데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조각상의 저자는 이름을 남기지 않았는데, 로마 제정 시대의 예술가들은 이런 창작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 같다. < P > 옥타비아누스 아우구스투스의 오른발 옆에서 예술가는 날개가 있고 눈동자가 없는 작은 천사 큐피드를 형상화했다. 이 로마 신화 속의 작은 에로스는 왜 여기에 만들어졌을까? 눈알이 없는 것은 타사 사랑의 맹목성을 상징한다. 또 다른 판단으로는, 그는 천성적으로 무모하고, 행동은 언제나 식견 있는 사람의 인도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는 영원히 크지 않고, 의미도 여기에 있다고 한다. 대부분의 미술사가들은 아우구스투스의 키가 크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일종의 반안감으로 예술적으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P > 조각상의 대리석 표면에는 금, 청청, 갈색, 노랑, 보라색 등의 색반이 남아 있다고 하는데, 그 당시 완성되었을 때 조각상은 찬란한 색채를 띠고 있었을 것이다. 조각상은 기원전 19~ 13 년경에 만들어졌으며 현재 로마 바티칸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 P > 여성의 초상화 < P > 로마의 초상화 조각은 선명한 성격으로 유명하다. 우리 앞에는' 아우구스투스 조각상' 을 감상했지만, 이 시기의 초상화 조각은 전신상이 아니라 그 노예주 귀족들이 주택 거실에 두는 흉상, 흉상, 또는 두상이 가장 훌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우구스투스, 아우구스투스, 아우구스투스, 아우구스투스, 아우구스투스) < P > 기원 1 세기 후반에 로마의 초상 조각은 특히 플라비우스 통치 기간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초상화의 다양성과 엄격한 사실주의 수법은 이미 완벽한 수준으로 향상되었으며, 거의 빈틈없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아우구스투스 조각상' 에서 예술가가 그리스 성기의 유풍을 습격하고 이미지의 이상화, 즉 가급적 미화하는 것을 발견했으며, 이 시기의 초상화 조각에서는 전통에 대해 헬레니즘 시기의 수법만 좋아하는 것 같다. 이 조각상' 여성의 초상' 은 성격 묘사로 볼 때 예술 수법이 이전보다 더 정련되었다. < P > 이 여성의 아바타에 있는 헤어스타일이 과장된 이유는 초상화 인물의 지위, 신분, 개성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런 조각 언어는 로마의 초상 조각에서 아직 초보적이다. 분명히, 조각가는 대리석 표면의 미묘한 변화에 대해 꼼꼼히 연구하고 빛과 그림자가 비치는 시각 효과를 알아차렸기 때문에, 강화 머리롤에 강한 울퉁불퉁한 모양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윤기 있는 여성의 얼굴을 반연하게 하여 이 여성의 전반적인 감각을 더욱 풍만하고 수려하게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로마의 명문 규수다. 그녀의 도도한 표정은 그녀의 고귀함을 과시하는 데 있다. 그녀의 표정은 자긍심, 내면의 냉막, 얼굴과 목의 전환을 통해 이 상류층 귀족 여성의 내면세계의 어떤 이기성을 꿰뚫어 볼 수 있다. 일부 고고학자들은 이 귀부인의 이미지가 투라진 황제의 조카인 비야 마티디아일 가능성이 있다고 감정했다. 조각가는 모양을 만들기 전에 반드시 심혈을 기울여 적절한 구상을 찾았을 것이다. 미묘한 궁리를 거쳐 부분적인 디테일을 과장하는 수법으로 헤어스타일과 눈빛이 서로 호응하여 특별한 전형적 성격을 형성하기로 한 것이 바로 로마 초상화 조각가의 창조적 수확이며, 그 정밀함은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P > 플라비우스 시대의 초상 조각에서 예술가는 대리석의 명암 색채를 비교적 중시하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플라비우스 색채주의라는 말이 있다. 이 여성의 두상은 기원 9 년에서 1 년 사이에 높이가 약 63 센티미터로 로마 카피톨리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 P > 평화제단 돋을새김 < P > 아우구스투스 대제부터 로마제국은 비교적 완전한 통치질서를 세우고 내외 전쟁이 줄어들어 거의 2 년 가까이 비교적 안정된 시기에 접어들면서 역사적으로 로마라고 불리는 평화에 들어갔다. 아우구스투스 대왕이 로마에 가져온 평화를 기념하기 위해 원로원은' 평화 제단' 건설을 주재하고 평화의 여신을 모시는 데 사용되었다. 이것은 길이가 11 미터, 너비가 1 미터, 높이가 4 미터, 사방이 담장으로 둘러싸여 있고, 물건에 문동이 있고, 중앙이 제단이다. 사방의 담장 위에는 상하 양각 작품이 장식되어 있고, 상층은 기록적인 인물의 군상이며, 하층은 명쾌하고 아름다운 식물 장식 패턴이다. 상층부의 돋을새김에는 제단이 건설을 시작했을 때의 장면이 담겨 있고, 아우구스투스를 비롯한 제국 통치자들이 전 황족 인원을 이끌고 엄숙한 제사를 지내는 행렬과 로마 신화 인물을 제국의 평화와 번영을 상징하는 조각도 있다. 돋을새김은 기법에서 로마 조각상의 고도로 현실적인 예술 기교를 구현하여 구도가 아름답고 층층이 선명하다. 평화제단' 의 이 돋을새김들은 전체적으로 잔잔한 찬양 분위기와 숭상심을 드러내며 제국의 풍조와 국태민안의 번영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먼저 제사를 알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