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칠예 대가는 감감하지만, 이미 거의 잃어버린 코뿔소 가죽 페인트 기예를 전승하여 반생으로 축적하여 결국 하나의 큰 기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칠예 대가는 감감하지만, 이미 거의 잃어버린 코뿔소 가죽 페인트 기예를 전승하여 반생으로 축적하여 결국 하나의 큰 기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2 년 만에 1 기가 될 수 있다. 공정이 번잡해도 완벽을 요구해야 한다. < P > 코뿔소 페인트 휘주의 가장 특색 있는 전통공예, 남송시대 코뿔소 페인트칠기는 공물로 왕실의 어용을 위해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평소에 사람들은 구하기가 어렵고, 각 세대의 장인들은 코뿔소 페인트의 복잡한 제작 공예를 비법을 전수하지 않는 것으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사람들은 칠기에 관심을 갖고 칠기 표면의 장식 공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것이 가장 분명하고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 P > 좋은 물건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단계가 완벽해야 한다. 이것은 감감감 있는 신념이다. 해야 할 일은 가장 기본적인 칠기 태골부터 시작해야 한다. 칠기, 완전한 절차를 만들려면 적어도 1 년의 노력이 필요하다. < P > 칠기가 타이어를 만드는 데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나무 타이어, 다른 도자기, 금속, 금속 타이어, 가죽 타이어도 있다. < P > 태골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 보통 노난목이나 은행나무의 나무를 골라 섬세하고 견고하여 변형이 잘 되지 않는다. 1 년간의 목공 경험으로 인해 기꺼이 나무틀을 만들어 수월하게 할 수 있었고, 그는 그릇의 나무타이어를 종이처럼 얇게 다듬을 수 있었고, 그릇의 크기와 높이도 오차가 거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태형이 완성되면 샤브를 달고 생페인트와 고와재로 만든 페인트를 칠해야 한다. 구와재는 굽기가 가장 안정적이며 생페인트와 조화를 이루면 점도가 더 강하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다. < P > 페인트의 접착성으로 인해 여름 천은 매우 고분하게 될 것이며, 하루 후에 페인트가 마르기 전에 다시 여름 천을 더 단단하게 하고, 재는 여름 천의 구멍을 모두 메워야 한다. < P > 이 공정은' 겹겹이 천을 깔고, 겹겹이 재를 도매한다' 는 것으로, 재를 한 번 도매할 때마다 태체를 따뜻하고 촉촉한 음실에 넣고 음간한 뒤 이 공정을 몇 달 동안 반복해야 한다. < P > "페인트가 건조할 수 있는지 여부는 날씨, 온습도에 따라 결정되며, 도포천은 보통 3 ~ 5 일, 1 주일 만에 마르지만, 때로는 최적의 건조기간을 놓치면 오래 끌릴 수 있다" 고 밝혔다. < P > 시간이 길긴 하지만 기꺼이 그와 함께 칠기를 만들 것을 요구할 수 있는 스승은 결코 이 위에서 자재를 줄이지 않을 것이다. 태골이 튼튼해야 칠기가 천년동안 썩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 P > 태골에서 만든 범프 텍스처를' 야' 라고 하며 코뿔소 페인트를 만드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고저, 모양, 동향은 모두 마지막에 드러난 무늬를 결정하는데, 이것도 코뿔소 페인트가 새겨지지 않고, 그리지도 않고, 그리지도 않고, 아름다운 질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 동작은 가벼워 보이지만 코뿔소 페인트 장인을 많이 외면한다. Gan Gan 은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를 칠 때 페인트의 유동성을 파악하고, 신속하게 페인트를 점에 올려 놓고, 가슴에 대나무가 있도록 노력하며, 수법은 심법과 일치해야 한다." < P > 등 텅스텐이 완전히 마르면 다른 색의 색칠을 할 수 있고, 15 회 반복해서 칠하면 페인트 레이어도 1mm 두께밖에 안 된다. < P > 페인트는 4 번 반복해서 칠해야 하고, 한 번 칠하지 않으면 음간 건조가 필요하다. 페인트는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절대 두 번 칠해서는 안 된다. < P > 다음은 가장 사람을 시험하는 단계입니다. 연마입니다. 4 층 페인트 플러스, 겨우 종이 한 장의 두께만 겨우 충분하고, 갈아서, 이 코뿔소 페인트의 질감은 없어, 폐품 한 벌과 같고, 몇 달 전에 모두 폐지되어 다시 해야 한다. < P > 연마의 마지막 단계에서, 이 호리 사이에 반복적으로 마찰을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감감하지만 담담한 표정 뒤에는 14 년간의 심혈과 연마가 있다. < P > 칠기 제작의 마지막 단계는 페인트에 광택을 내거나 광택을 내는 처리입니다. < P > 기꺼이 도구 대신 손으로 최종 마감을 할 수 있습니다. < P > 는 "손바닥의 피부와 경험만이 페인트 마감의 온도와 빈도를 감지할 수 있어야 섬세하고 영롱한 표면 질감을 형성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P > 그는 페인트 광택을 추구하며 어떤 스크래치도 가져서는 안 된다. 이런 광택감은 이전 칠기에서 본 적이 없다.
211 년 그가 만든 코뿔소 페인트 작품은 고궁박물원에 영구적으로 소장되었다.
3 칠기, 인생 < P > 을 고치고 일을 할 수 있고, 사리를 인정한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을 선택하기만 하면 항상 잘 할 수 있다. < P > 는 29 년 국가급' 비유산' 상속인으로 평가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선택한 길을 긍정한 것이다. 이런 끊임없는 시도와 추구는 감감하지만, 원동력은' 미' 에 있고, 칠기의' 기' 에 대한 인정에 있다. 사물에 따라 수많은 매력과 자신의 가치가 드러나는 것이다. < P > 기꺼이 그의 인생철학을 칠기 제작에 넣는 과정을 좋아하며, 서로 증명하며, 그의 매일의 수공노동도 자기선수의 맛을 더해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 P > 그는 일을 하는 사람의' 도' 와' 온순하고 옥같다' 는 신조도 마음에 든다. < P > 생활의 감감은 주변 사람들의 눈에는 공예에 대한 요구가 매우 가혹하고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는 것 같지만, 그는 줄곧 행동거지가 온화하고 언행이 도적이어서, 남에게 화를 내지 않아도 서두르지 않고 군자의 바람이 있다. 자신의 성품을 연마하는 것도 마치 사랑하는 칠기를 연마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그가 말했다. "당신은 오늘 최고를 할 수 없습니다. 괜찮아요. 그리고 내일이 있습니다. 내일은 최고를 할 수 없고, 괜찮아, 모레, 심지어 평생. < P > 네가 꾸준히 해나가면 언젠가는 최고가 될 거야. 평생 한 가지 일을 하면 잘 할 수 있을 거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