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둥 전통 이야기 개요
산둥 전통 이야기 개요
오래 전, 양곡현의 고대 버드나무는 여전히 와야에 있었다. 이곳 사람들은 농사를 짓고 직녀로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 보야의 중앙에는 수천 피트 높이의 큰 나무 한 그루가 있다. 나무 그늘이 하늘을 가려서 나무 꼭대기가 보이지 않는다. 그것은 피곤한 사람들에게 휴식과 채팅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어느 날 정오에 한 노인이 나무 밑에서 쉬었다. 갑자기 관복을 입은 한 젊은이가 북쪽에서 다가와 허리를 굽혀 물었다. "노인, 천국으로 가는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 노인은 어리둥절하여 이렇게 나이를 먹었는데, 어디로 천국으로 가는 길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젊은이는 미쳤습니까? 그렇다면 왜 실수를 하지 않고 옆에 있는 버드나무를 가리키며 "여기, 이 나무를 따라 천국에 갈 수 있어요." 라고 말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 이 말을 듣고 젊은이는 노인에게 깊은 선물을 주면서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나무에 올라갔고, 올라갈수록 갑자기 사람을 볼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노인은 보고 좀 이상하다고 느꼈다. 그는 생각했습니다. "어차피 너는 내려와야 해. 나는 여기서 너를 기다린다. " 그러나 두 시간을 기다렸는데 아무도 내려오지 않아 노인은 점점 이상해졌다. 그래서 그는 젊은이의 발자국을 따라 기어올라 올라가 보았다. 버드나무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은 황금빛 큰길이었다. 길가에 꽃이 활짝 피고 새가 노래를 불렀고, 노인은 발을 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느새 그는 천국에 왔다. 그는 눈을 들어 먼 곳에 건물이 하나 있고 근처에 제단이 하나 있는 것을 보았다. 처음 올라온 젊은이가 주의력을 집중하고 있다. 노인은 가는 길에 좀 피곤해서 담배 한 갑을 피우고 조금 회복되었다. 그는 갑자기 그의 호미가 여전히 밭에 누워 있다는 것을 생각했다! 그는 급히 원래의 길로 돌아왔는데, 그곳에는 호미도 없고, 주변 마을에도 그가 아는 사람이나 그를 아는 사람이 없었다. 노인이 나무에 오르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그에게 그가 나무에 올라간 지 이미 여러 세대가 지났다고 말했다. 이 노인과 이 신성한 나무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명절마다 이곳에 와서 제사를 지낸다. 몇 년이 지났는지 줄곧 옛 버드나무 한 그루가 여기에 우뚝 솟아 있다. 명초에 마을은 서쪽 기슭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버드나무 옆에 절이 하나 세워졌다. 청동치년 (1862-1874), 심군은 태평천국군과 함께 조주에서 반반반했다. 청 정부는 승그린진 친왕을 파견하여 기병을 거느리고 진압하였다. 병사들이 짝퉁을 지나니, 구류삼천을 보고, 하늘을 가리고 날을 가리니, 병사들은 할 수 없다. 그들은 신의 나무로 의심되어 옷을 차려입고 사병에게 경의를 표했다. 현지 주민들은 고대 버드나무를 길상의 물건이라고 생각하여, "고대 버드나무 신수" 의 이름을 따서, 이하 고대 버드나무라고 부른다. 이 구류촌은 양곡현 아성진에 소속되어 있으며, 십리원진 황고모묘, 장추진 경양강 용산 문화도시 유적지, 아성진 왕장용산 문화도시 유적지에서 7.5km 떨어져 있다.
사자루 관광지는 수호영웅 송무가 국민을 위해 해를 없애고 서문경을 참살하는 곳으로 양곡현 중심에 위치해 있다. 라이온 하우스 관광 지역에는 라이온 빌딩과 라이온 하우스 관광 도시가 포함됩니다.
사자루는 산둥 성 양곡현 중앙사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북송 경우 3 년, 즉 서기 1036 년에 설립되어 지금으로부터 9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83 년 양곡현 정부는 북송 건축 양식에 따라 사자루를 다시 재건했다. 동제대 건축학과 교수, 저명한 고건축연구전문가 진종주씨가 설계하고 지도한다. 재건된 라이온 빌딩은 2 층 건물로, 5 개 베이는 3 진 깊이, 건축 면적은 45 1 평방 미터, 높이 15.8 미터입니다. 라이온 빌딩은 쌍처마 산 지붕, 거대한 아치, 깊은 지지, 높이 솟은 키스, 노가 역의 기둥이다. 건물 전체가 동쪽을 향하고, 푸른 벽돌과 회와 기와를 향하고, 처마 아치를 날고, 대들보를 조각하여 건물을 그린다. 이것은 표준 송대 건축물이다. 라이온 빌딩은 송대 건축 양식의 전형적인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사자 건물 안팎에 페인트를 칠하고, 양화동, 송식 문과 창문,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그것의 꼭대기 벽은 송학의 길조 도안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행운을 의미한다. 라이온 빌딩의 독특한 점은 건물의 구조에 있다. 사자 빌딩의 건축 구조는 전목구조이다. 즉, 전체 건물은 장붓구멍과 장붓의 든든한 조화로 만들어졌으며, 철제 주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이것은 우리나라 노동인민의 지혜와 뛰어난 기예를 충분히 구현한 것이다. 사자루 2 층의 배치는 고대, 특히 송대 식당의 상황에 따라 설치되었다. 오래되고 간단한 항아리에서 진측은 경양강주를 공급한다. 그 전신은 당시 송신종 어필친척이 선물한' 귀인주' 였고, 영웅 송무는' 세 그릇의 무구' 호텔에서 18 그릇의 향알코올 술을 마셨다. 벽에 기대어 놓인 33 개의 나무 스크린은 호랑이 영웅 송무의 전설적인 일생을 상세히 묘사했다. 또 진흙 플라스틱은 천진 4 대 연예인 진흙 장씨의 작품으로 양곡의' 수호전' 주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사자루 관광도시는 양곡현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2003 년 10 월 1 일 관광객에게 정식으로 개방됐다. 이 관광지는' 수호전',' 금병매' 이야기를 배경으로 송대 민속풍의 테마 관광지로 30 무 () 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관광지는 왕파 찻집, 무대랑부, 냉술집, 종이점, 서문대약국, 소금점, 양털점, 비단점, 여관, 사자관, 기사원, 무대, 옥황묘 등이다.
사자루 관광도시는' 수호전' 과' 금병매' 의 문화적 교차점으로 사자루를 주요 장면으로 하고, 이야기의 발전과 관광의 요구에 따라 양곡에서' 수호전' 과' 금병매' 의 관련 장면을 기획해 문학, 민속문화, 건축, 원림문화를 만든다
사자루 관광도시' 는' 수호전' 에서 오가와 서문가의 충돌을 출발점으로 실제 장면으로 갈등 발전 과정을 보여준다. 그 명소는 무대랑가 (사오빙점), 왕가 (찻집), 은세공인점, 종이마점, 냉술집, 양곡현, 자시가이다. 수호 이야기는 현령으로 송무에게 맹주성 () 에 배합된 것을 고소했고, 서문경 5 대 점포 (생약가게, 전당포, 새틴 가게, 소금가게, 양털가게) 에서' 수호전' 으로 전환했다. 서문경 제진대원' 에서 서문경 처첩의 생활습관, 갈등, 개인 심리활동과 표현은 모두 실물로 드러났다. 주요 관광지로는 김련거 (2 층), 병집 (2 층과 김련거대칭), 측원, 부용각, 장천도크 등 처택, 거실, 서재가 있습니다.
김대정 7 년 (1 167), 수장현 수장현이 수환으로 파괴되어 왕양에 둘러싸여 수장현이 수장 서북각 지세가 비교적 높은 주구진으로 이주해야 했다. 김대정 19 년 (서기 1 179) 에 장수를 주관하는 장계가 소환되었다. 주구진은 수장의 구치로서 12 년밖에 남지 않고 신도시를 짓는 행동이 아니라 용인할 수 없는 행동이다. 주구 현지인들은 역사에 대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만, 권력자들을 조롱하는 감정도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다음과 같은 전설이 있다.
주구, 주구, 해음 돼지 입. 전설 1: 장수 () 가 주구 () 를 옮길 때, 치안 () 의 성은 채 () 이고, 백성은 그를 채 나리라고 부른다. 채 어른이 주구에 도착하자 "끝났어, 끝났어" 라고 외쳤다. 사람들은 당시 채어른이 병에 걸린 후에야 비로소' 채입돼지 입' 의 우연의 일치를 깨달았다. 그의 후임자는 강 어른이다. 그가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강 어른도 병이 나서 돌아가셨다. 세 번째 행정 장관 성 땡, 도착 직후, 또한 슬픈 하늘 베냐민 사람. 현지인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땡 성인은 죽지 않는다! 방랑하는 선녀가 비밀을 말했다. 유명한 난로 주구진 근처에 작은 마을이 하나 있다. 너는 어떻게 용광로에 들어갈 수 있니?
수장현의 관할하에 12 년밖에 되지 않은 주구진에 대해 민간에서는 당시 땅을 빌려 근무했기 때문에 범인이 신에게 옥위 (감옥을 짓는 곳) 를 달라고 부탁하지 않았고 범인은 범죄의 경중을 불문하고 굶어 죽는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택국이 포위하고, 관민이 극도로 식량이 부족하고, 범죄자가 굶어 죽는 것도 이치에 맞다고 생각해 봅시다.
주구진에 관해서는 민간에서도 산다주가장의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내용은 물보라와 같다. 역사 고증에 따르면 송강산다주가장은 예술 허구이다. 산다 주가장은 확실히 그 일이 있었지만, 거의 800 년이 늦었다. 어떻게 된 거야?
186 1 년 (청함풍 11 년), 곽흥이 이끄는 일부 농민 봉기군과 추신연합이 주구진에 청군 포위 공격을 방어했다. 청군 대장 승그린진이 세 차례 맹공한 후에야 의군의 공사를 함락시켰고 의군은 모두 전사했다. 이는' 청사 산둥 통지' 의 초안에 기재되어 있다.
5. 왕릉점수장 구지 (오늘 장진수장 생가): 명홍무 3 년 (서기 1380)- 1964, 현치 584 년 확장.
수장진 왕릉점은 양곡현 동남 25 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격금지강은 허난성 태전현과 인접해 있다 (수장이 현을 철수하기 전, 대전 전역은 수장 관할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