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징먼의 풍습은 무엇인가요?
징먼의 풍습은 무엇인가요?
징먼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춘절 기간에 흥미로운 활동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음력 12월이 되면 마을과 농촌의 농민들은 설날 재료를 준비하느라 바쁘다. 또한, 친척과 친구에게 새해 카드를 선물하고 서로에게 축복을 전하고 격려해 보세요. 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농촌 농민과 시장마을 주민들이 설돼지, 피클베이컨, 건조소시지, 피클닭을 죽여 찹쌀떡만들기, 떡만들기, 찹쌀떡갈기, 막걸리만들기, 콩갈기 등을 하는 일이다. 떡(쌀을 주재료로 하고 녹두, 대두, 밀을 준비함)을 납작한 빵에 펴서 길쭉하게 썰어 건조시킨다.
라바물을 준비하는 일은 음력 12월 8일인데, 농부들은 물탱크에 물을 채우고 이듬해 봄과 여름에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밀봉한다. 이런 라바수는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며, 여름에는 추위를 완화시켜 주고, 세 노인이 마시면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마시면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라바축제 기간에는 라바죽을 마셔보세요. 라바(Laba)는 음력 12월 8일입니다. 이날 사람들은 라바 죽을 요리합니다. 라바죽의 재료는 오랫동안 기록되어 왔습니다. 라바죽은 쌀, 황미, 보리, 녹두, 수수, 팥, 땅콩, 붉은 대추 등을 넣고 가능하면 약간의 호두, 아몬드 등을 넣어 끓입니다. , 백설탕, 홍탕, 건포도를 첨가하여 염색할 수 있습니다. 매년 음력 12월 7일이면 과일의 껍질을 벗겨 새벽까지 밤새도록 죽을 끓인다.
징먼 사람들은 설날에도 다양한 종류의 떡을 만든다. 징먼 사람들은 원래의 생산을 바탕으로 징먼 각지의 풍습과 취향에 따라 찹쌀 가루와 찹쌀 현미를 맷돌로 갈아서 건조시킨 다음 백설탕을 첨가하여 만들었습니다. 끈적거리고 달고 맛있으며 물에 삶아도 부서지지 않고 오래 보관해도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참기름, 장미, 계수나무, 민트, 연꽃씨 등을 넣어 떡을 만든다. 차과자 및 안주에는 메리케이크, 사각케이크, 슬라이스 케이크, 오일케이크, 캔디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물론, 시대의 변화와 경제 발전에 따라 이제 전국의 모든 지역과 마찬가지로 징먼 사람들도 원래의 오래된 전통 음식 외에도 새로운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일 밤에 만두를 먹는 것은 이제 북쪽과 남쪽이 연결되어 있고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설날 요리에도 들어갔습니다. 북쪽의 징먼(Jingmen)에서도 볼 수 있고, 징먼(Jingmen)의 여러 곳에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요즘 징먼 사람들 사이에는 '만두만큼 맛있지 않다'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먼지 청소'도 의미 있는 활동이다. 속담처럼: 오래된 것을 쓸어버리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십시오. 설날이 되면 음력 12월 23일부터 집 앞, 뒤, 집 안을 청소하기 시작한다는 말이 있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을 일 년 쓸기라고도 합니다. 원래는 고대 노동자들이 전염병 귀신을 쫓아내고 행운을 빌기 위해 사용했던 종교 의식이었지만, 먼지와 흙을 쓸어내는 것은 질병도 줄여주기 때문에 사람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이롭습니다. 이에 대해 송나라 오자무는 『맹량록』 6권의 『새해전야』에서 “12월 겨울에는 크든 작든 모두가 쓸어 버릴 것이다”라고 분명히 밝혔다. 문과 문을 열고, 먼지와 오물을 제거하고, 마당을 청소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조리신을 공경하는 이 곳, 특히 징먼과 같은 고대 지역에서는 특히 대부분의 도시와 농촌 농민과 주민들이 오랫동안 부엌신을 숭배해 왔습니다. 이는 다소 미신적인 활동이지만 사람들은 이를 숭배해 왔습니다. 자연스럽게 말이죠. 음력 12월 23일은 난로주가 승천하는 좋은 날입니다. 이른 아침, 각 가정에서는 난로문 옆에 모셔져 있는 '장군보살'을 모십니다. , 일부는 돌 벽돌로 조각되어 있으며, 술, 음식 등을 공양하고, 향과 밀랍을 태우고, 기도하고 절하고, 아미타불을 낭송하고, 화덕주님께 그의 선행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불상을 올려 놓습니다. 왕자는 지난 한 해 동안 가족의 불꽃놀이를 안전하게 지키고 난로신에게 기도를 드렸습니다. 왕자는 좋은 말을 하기 위해 하늘로 올라가고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땅에 내려간 후 땅에 포도주 세 잔을 부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종이돈을 태우고 두 번째 향을 피운 뒤, 화로주께서 순조롭게 승천하시기를 기원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춘절 대련을 게시하고 신년 그림을 걸어 두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속이자 전통 문화입니다. 고대에는 복숭아 부적, 문 쌍, 문 쌍이라고 불렀으며 고대 중국 서적에 오랫동안 기록되어 있습니다. 문신이라는 단어는 "의례서, 마이치대기: 정현의 주석, 시차, 문신의례"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추상적인 개념일 뿐 아직까지 구체적인 명칭은 정해지지 않았다. 후세는 그가 Chengqing 또는 Jing Ke의 "고대 전사"라고 믿었습니다.
세 살을 지키는 것을 돈을 지키는 일이라고도 합니다. 징먼의 도시와 농촌 주민들은 새해 전날 밤에 잠을 자지 않습니다. 특히 노인들은 저녁까지 바쁠 때 주인이 홀에 불을 피우고 온 가족이 불 주위에 앉아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차를 마시고 일부는 가족의 노력의 결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지난 한 해 동안의 경험을 교환했으며 일부는 서로에게 인사와 안녕을 기원했습니다. 이 밤에는 땅에 물을 부을 수 없습니다. , 그리고 당신은 바닥을 쓸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30일 밤에 바닥을 쓸는 것은 "길상을 쓸고 금은을 쓸고 보물을 지키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독특한 민속풍속 - 민요
징먼 민요는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행 연구. 모드의 주요 특징은 Zhengtiao 모드입니다. 내용적으로는 현대민요와 전통민요가 있으며 형식적으로는 주로 창가, 민요, 야요, 단조, 등불가, 민요 등이 있다.
근현대 민요는 국내 1차, 2차 혁명전쟁을 거쳐 항일전쟁, 해방전쟁,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기에 창작되었으며, 민요가 제작되었습니다. 이들 민요의 대부분은 다양한 역사적 시기에 다양한 정도로 시대적 풍조와 사람들의 염원을 노래하였으며, 사회문명의 진보를 촉진하는데 일정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전통 민요의 대부분은 낡은 사회에 대한 노동자들의 저항을 반영하고, 지배계급을 풍자하고 조롱하는 내용도 있으며, 노동자들의 고통을 이야기하고 세상의 불의를 폭로하기도 한다. 봉건사회에서는 봉건윤리의 제약으로 인해 여성의 지위가 가장 낮았기 때문에 결혼, 사랑, 가족과 관련된 내용도 민요에 등장했다.
프롤레타리아트가 역사의 무대에 오른 이래 민요창작은 뚜렷한 계급성과 뚜렷한 인민성을 가지고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으며, 인민의 혁명정도가 높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프롤레타리아트의 리더십. 해방 후 사회주의 건설의 대두와 함께 형문민요는 다시 발전하였고 새로 편곡된 민요가 많이 등장하여 홍보와 교육, 인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면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발휘하였습니다.
1. 민요의 분포
징먼 민요는 민요, 야요, 창가, 단가에 따라 크게 산간, 구릉, 평야 세 지역에 분포한다.
민요는 주로 도시 북쪽 산간 지방에서 인기가 높지만, 다른 유형의 노래도 있습니다. 산간지역과 접해 있는 구릉지대는 쌀의 주요 산지로서 새로 편찬된 일부 민요와 소가곡 외에도 다양한 형식과 내용이 풍부하고 아름다운 가곡이 많이 있다. 평야 지역에는 더 많은 노동 구호와 작은 곡조가 있습니다. 조명은 세 가지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 노래는 현재 Zhanghe 및 Lixi 마을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2. 민요 유형
(1) 민요:
민요는 형문산과 일부 구릉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주로 농부들이 땔감을 베기 위해 산에 올라가고, 아이들이 소를 몰기 위해 산에 올라갈 때마다 독창과 후율을 부르며 부름에 응하는 일이 주를 이룬다. 플랫 곡이 많고 고음 곡이 거의 없습니다. 가사의 내용과 형식은 모두 두 가지 모드입니다. 대부분의 어른들은 '사랑하는 누나의 수고', '해가 뜨다' 등 사랑 노래를 부른다. 양치기 소년들은 산에서 저 산으로, 멀리서 가까이서 떼를 지어 노래하며, 노래를 많이 부르면 자랑스러워하고, 적게 부르면 부끄러워하는 노래를 자주 부릅니다.
(2) 티앤거:
1. 양게모심 : 양게모심은 모내기철(음력)에 주로 부르는 밭노래의 일종이다. 논밭의 노래입니다. 예를 들어, 도시 남쪽에 있는 "Hua Nao Ye"는 양코의 주요 노래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노래는 아름답고 선율이 좋으며, Zheng과 Yu의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가사는 인기 있는 단조 가사를 기반으로 하며, 노래는 A팀과 B팀 또는 남성과 여성으로 나누어 질문에 대답하거나 노래하고 설명합니다. 때로는 풍경 때문에 마음대로 구성되기도 하는데, 주로 모내기의 피로를 해소하고 모내기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이루어집니다.
2. 모내기용 징, 모내기용 북: 관련 기록에 따르면, 모내기용 징과 북은 명나라 이전에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시인 당지진은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개는 오디로 가득 차 있고 하늘의 별은 샤커우에 오고 강 나무는 구름 속에 있습니다." 징먼에서는 영중의 하얀 눈이 참을 수 없습니다. 루 가족은 걱정하지 마세요. 아직 마을이 있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북을 치며 벼 모종과 버드나무 뿌리를 심는 등 특별한 풍습을 구경하는 것을 즐깁니다." 모내기 기간에 두 명의 가수가 징과 북을 들고 부르는 노래입니다. 노래가 멈추면 공과 북을 사용하여 그 공백을 메웁니다. 모내기들이 처음 밭에 나갔을 때 노래하는 사람들은 들판 능선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모내기들이 들판 한가운데에 도착한 후, 노래하는 사람들은 군중을 따라 들판으로 들어가 모내기들 앞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곡은 Zheng 모드였으며 대부분의 가사는 고대 서적과 고대 연극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주요 목적은 모내기의 피로와 산만한 생각을 제거하여 모내기가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모내기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3. 풀 뽑는 징과 북: 일반적으로 3명(북 1개, 징 2개)으로 구성된 팀을 구성하여 논에서 풀을 뽑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연주하고 노래합니다. 풀을 뽑는 공경과 북경이 많이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경전으로는 "북을 치다", "기둥을 쥐고 있는 쌍용", "사냥 일반", "연꽃 위에 앉은 관음", "물뱀 침을 뱉는 두꺼비", "구" 등이 있습니다. Nine Winters', 'Big Turn', 'Little Turn'(모두 오전에 부름), '구름을 마주한 구름', '숲속의 까치'(모두 오후에 부름), 'Down Drum' 등이 있습니다. Step by Step', 'Yin', 'Poetry Drum' 등 위의 북소리의 대부분은 짚풀이가 들판으로 나가기 전에 들마루에서 드러머가 연주합니다. 짚풀이가 대형을 이루고 풀을 뽑기 시작한 후 , 드러머는 내 앞에서 노래를 부르며 동시에 후퇴합니다.
징과 북의 내용은 오전에는 대부분 긴 역사 이야기(드러머들은 이를 '원작'이라고 부른다)로, 오후에는 '화하오즈' 등 짧고 재미있는 곡을 주로 부른다.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
4. 풀 뽑는 노래: 풀 뽑는 노래는 주로 양초(음력 5~6월)에 부릅니다. 도시 남부의 단림(Tuanlin)과 우리(Wuli) 지역의 양거(Yangge)가 대표적이다. 곡은 주로 Zheng 모드로 고음이고 일부 노래에는 가사가 많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는 A팀과 B팀이 선두를 맡아 수오나 2~1명과 함께 합창한다. 이른 아침, 아침, 오후에 대한 가사가 다릅니다. 아침에 일을 시작하자마자 “손님의 출근이 이른 시간입니다”, “사장님 풍작을 축하합니다” 등 정중한 몇 마디를 부른다. 노래를 부르고 오후에는 상사에게 퇴근을 촉구합니다. 잔디를 뽑는 동안 "지명 추측", "두꺼비 세기" 등과 같은 일부 다른 현장 노래도 부르는데, 이는 주로 사람들이 정신을 조정하고 풀 뽑기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풀 베는 징과 북: 풀 베는 징은 주로 풀 베는 것을 말하며 한 명은 징을 들고 다른 한 명은 북을 들고 노래하며 각 행의 마지막에는 노래를 부른다. , 징과 북을 사용하여 문을 채웁니다. 가사 마스터. 우리는 고대인과 고대 서적에 대해 노래해야 합니다.
아니요 3
하위
1. 고하오즈(Gohaozi)는 주로 흙을 칠 때 부르는 것으로, 한 사람이 주도하고 모두가 합창을 한다. 나팔을 부는 주된 목적은 힘을 고르게 하고 상승과 하강을 일관되게 하는 것이다. Jingmen에는 10가지 이상의 Gehaozi가 있는데 주로 "Shaanhaozi", "Manhaozi", "Yi Zi Gong", "Double Haozi", "Er Si Gong" 등이 있습니다. 리드미컬하고 가사의 폭이 넓습니다. 고서나 가극을 부르는 사람도 있고, 경치를 보고 마음대로 만들어 노래하는 사람도 있다.
2. 포터 챈트(Porter chants): 주로 도시와 마을의 포터들이 부릅니다. 가사가 있는 노래는 많지 않으며 음악에는 리듬감이 강합니다. 슬로건에는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의 "무거운 물건 슬로건"과 패키지를 흔들 때의 "샤오바오 슬로건"이 있습니다.
3. 뱃사공의 노래: 뱃사공의 노래는 해방 전 해운노동자들의 노래이다. 섬유 드로잉 작업자가 호출하는 단계는 통일되고 힘은 일정합니다. 강한평원 지역에서 인기가 많은 것으로 섬유 뽑기, 흔들 노, 수평 하천 등 10가지 이상의 유형이 있습니다.
4. 압착창 : 해방 전 압착작업은 대부분 손으로 압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는데, 망치를 당기는 동작부터 무거운 동작으로 나누어졌다. 노래 가사) 망치를 내보내는 것("Hey")은 보통 두 사람이 작업하는데, A는 포핸드이고 B는 대리입니다. A가 선두로 노래하고, B가 한 번 노래하며, 힘이 세게 들수록 석유 생산율이 높아진다.
5. 쟁기질 노래: 도시 북쪽의 리시(Lixi), 옌치(Yanchi), 쯔링(Ziling) 지역에서 유행합니다. 주로 농부들이 밭을 갈고, 쟁기를 조정하고, 잡초를 뽑고, 잡초를 뽑고, 구르고, 돌릴 때 리드미컬하게 외치는 소리입니다. 밭을 갈면서 나팔을 불면 소들이 명령에 복종하게 되고 사람들이 지치지 않게 됩니다.
(4) 등불
노래
징먼의 등불 노래는 매년 춘절 기간 동안 죽마와 화려한 배 공연 중에 주로 불려집니다. 죽마에는 세 사람이 있고 남자 한 명과 여자 두 명이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배에도 세 명이 있고, 배를 운전하는 여자, 배를 지탱하는 노인, 배를 잡기 위해 부러진 바나나 부채를 들고 있는 노부인이 있습니다. . 죽마와 배 모두 징, 북, 심벌즈, 금 징 및 말 징을 동반합니다. 한 사람이 노래를 인도하면 모두가 도와주거나, 때로는 모두가 함께 노래하기도 합니다. 가사는 2문장으로 된 한 문단, 4문장으로 된 한 문단, 여러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창법은 경쾌하고 열정적이며 축제 분위기가 강하다.
(5) 맞춤 노래
'애도 북'은 산간 지역 사람들이 '주예'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는 8명. 노래하는 사람들이 상당에 둥글게 둘러앉아 함께 북을 치며 동시에 노래를 부른다. 느리고 슬픈 첫 번째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고 자정쯤에 두 번째 노래로 바꾸고 징과 심벌즈를 추가하고 새벽에 세 번째 노래를 입력합니다(가수는 이를 Zhuanyang이라고 부릅니다). 속도 고대 서적에서 나온 가사는 고인이 평생 동안 행한 일을 노래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부를 수도 있고, 그 다음에는 두 사람이 부를 수도 있으며, 주로 고인이 밤을 보내기 위해 동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회민속
1. 결혼 풍습: 일등 학자 자리
후베이성 징먼에서 소위 '일등 학자'는 과거 시험 시대에 수도에서 끌려간 '일등 학자'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 대학 입시에 합격 한 학생들에게 '일등 학자'라는 경칭을 의미하지도 않습니다. 봉건 사회에서는 청년들이 결혼식 날 '점심'을 먹으며 '신랑을 따라'또는 '상위를 동행'했습니다. 선비' 또는 '선비와 동행함'이라 하여 '선비의 잔치' 또는 '십형제와 동행함'이라 불렀다. 일부 시골 지역에서는 남자가 결혼하는 날을 '만료일'이라고 합니다. "만료" 이전에 장로들은 그를 "아기"라고 불렀고 다른 사람들도 그를 똑같이 불렀습니다. "만료" 후에 그는 어리고 무지하더라도 여전히 성인인 척해야 합니다. .
결혼식 날은 매우 활기차고 우아했습니다. 집 안팎이 깨끗하게 청소되었습니다. 부유한 가족은 집을 장식해야 하고, 가난한 가족은 새 집을 장식해야 합니다. 그들은 돼지를 죽이는 푸줏간 주인을 고용하고, 연회를 준비하는 요리사를 고용하고, 손님을 맞이할 나팔을 불고, 차를 끓이는 차 명인을 고용하고, 빨간 차를 만드는 사람도 고용해야 합니다. 문에 걸린 행복의 팻말. 행복한 분위기의 커플.
연회에 앞서 신랑은 머리와 수염을 밀고 위에 빨간 구슬이 달린 멜론 가죽 모자를 쓰고 새로 꿰맨 예복을 입고 새 신발과 양말을 신은 뒤 ' 팔대제(八大祭)'를 조상들에게 바친다. 오후 2시쯤 안방 중앙에 팔선상과 벤치 4개가 차려졌다. 신랑신부는 신랑의 청첩장을 탁자 중앙에 놓아 새것인 척 했다. 옷을 입는 일을 맡은 신랑) 형제, 삼촌, 사촌 등이 파티에 초대되며 일반적으로 미혼이면 더 좋습니다. 위쪽과 아래쪽에 3명이 앉아 있고, 양쪽에 2명이 앉아 있는데, 이를 '십형제'라 부른다. 술은 매우 특별합니다. 신랑에게 "1년"(즉, 12잔) 또는 한 달(즉, 30잔)을 마시는지 물어보십시오. 이 날에는 신랑이 가장 나이가 많고 친척과 친구들이 술을 마시러 옵니다. 4~8개까지 제공되며, 10개의 그릇이 제공되면 나팔 명인이 와서 튜바를 연주하여 축하의 뜻을 표시합니다. 세 번째 방문에서는 신랑이 결혼식 돈인 '상자'를 가져와야하고, 요리사도 '신장국'을 가져 오느라 바쁘고 신랑도 '냄새'를 주어야합니다. 술을 마실 때는 '명령'을 해야 한다. 즉, '시를 낭송하고 문장을 만들어라'. 말을 못하는 사람은 술을 마시면 벌을 받는다.
이날 씨족 대표나 선생님은 신랑에게 흔히 '빅넘버'라고 불리는 이름을 지어준다. 아름다운 나무 상자에 제목을 쓰고 양쪽에 대련이 있으면 밤에 숫자가 "올려집니다". 숫자를 잘 홍보하는 사람이 사다리 위로 올라갑니다. 부귀영화 두보 올라가면 금옥으로 가득 차고 세걸음 올라가면 네 걸음 올라가리라'와 같은 찬송을 부르라. 너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것이다..." 명판을 홀 벽에 걸고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서 찬양을 부른다. 하루 동안 뒤척이다가 한밤중에 이루어진다. 종료 .
2. 출산 풍습:
1. 지우(축복미)를 씻는다
아이를 낳으면 산모 집에서 '축복미'를 보낸다. "축복 쌀 보내기"는 일반적으로 9일째 되는 날에 행해지며, 일반적으로 "세척 나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날짜가 정해지면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이모, 삼촌, 이모가 일정 금액을 지출하여 "쌀을 보내드립니다". 첫째 아이가 태어나면 그들은 "상자 나르기" 놀이를 합니다. 이 상자는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각 램프에는 세 개의 칸이 있으며 상자는 밝은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고 중앙에 두 사람이 들고 다닐 수 있는 기둥이 있습니다. 상자의 아랫층에는 쌀 두 통이 들어 있고, 가운데 층에는 튀김 반죽 200개가 들어 있으며, 윗층에는 크고 작은 의류 재료, 목걸이, 장수 자물쇠, 계란, 흑설탕 등이 들어 있습니다. 상자 윗부분에는 밧줄이 붙어 있고, 겉에는 빨간색 종이로 봉인되어 있으며, 축하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앞장서 출발했고 일행은 그곳으로 향했다. 부유한 사람들은 "밝은 상자"를 운반하는 데 매우 까다롭습니다.
밝은 상자는 유리로 만들어졌으며 내용물은 지나가는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투명하여 영광의 상징입니다. 음식 외에도 옷은 거즈 실크와 새틴으로 만들어졌고, 할아버지와 할머니도 그를 배웅하기 위해 초대되어 '의자 주머니'에 앉아야했습니다. 중하층 가정에서는 바구니를 이용해 '축복미'를 보낼 물건이 적고, 바구니가 헐거워서 편백나무 가지가 하나씩 달려 있다. "가난하다", 그들은 "가까이" 있고 친척과 친구를 원하지 않습니다. 가난한 가족들은 작은 바구니에 챙길 수 있는 것만 들고 다닐 뿐이고, 예의바르게 말하는 말은 "우리는 빈손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아무도 오지 않을까 두렵다", "사람들이 우리에게 친절하다"이다.
'시주'의 룰은 더욱 특별하다.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도착했습니다. 폭죽이 터지고 큰 나팔을 불며 신부를 맞이하는 방식으로 할아버지, 삼촌 등 남자 손님은 손님방으로, 할머니, 숙모 등 여자 손님은 담배를 피우고 안방으로 초대했다. 차를 대접한 후 신랑 들러리는 여주인이 "관대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홀에 있는 손님들에게 튀긴 반죽 막대를 나눠주기 위해 누군가를 보냈습니다. 식사할 때, 사람들은 식탁 꼭대기에 노인들이 앉고, 어린 사람들이 식탁에 앉는 위치를 매우 까다롭게 여깁니다. 연회의 크기는 다양하며, 친밀한 사람은 큰 머리에 앉고 멀리 있는 사람은 작은 머리에 앉으며, 사람들은 계속해서 술을 마시고 건배를 합니다. 다음날 아침 식사는 모두 '친척'인 만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증류기 곡물에 달걀 3개를 추가해 식사를 더욱 캐주얼하게 했다.
산후 여성에게는 금기 사항이 많다. 임산부와 '좋은 일'을 위해 오는 여성은 '가슴 조작'이 두려워 내실에 들어갈 수 없다. 아이가 '보름달'이 된 후, 젊은 부부는 아이와 선물을 데리고 부모의 집에 방문하는데, 이는 '둥지에서 나오다'라고도 하며 '쌀 보내기'에 대한 감사의 표시입니다.
2. '주저우'의 풍습
호북성 징먼에서는 아이가 태어나면 한 살이라고 부르며, 첫 번째 생일에 손님을 대접한다. "주저우"라고 불린다. 어떤 곳에서는 아이가 장수하기를 바라는 의미로 '백세'라고 부르기도 하며, 다른 곳에서는 '롱테일', '국수먹기'라고도 부르지만 내용은 다르다. 똑같다.
'조주'는 상대적으로 단순한 대접이자 파티이며 기준이 너무 높지 않고 예절도 그다지 특별하지 않습니다. "주저우"의 날에는 주인의 집 안팎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가족이나 가족이 손님에게 한두 명의 여성을 초대하여 불을 피운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새 옷, 새 모자, 새 신발과 양말, 심지어 헌 옷도 세탁해야 합니다. 손님은 주로 할머니, 이모, 이모지만, 가족, 친척들도 선물을 가장 많이 주고, 이모, 이모 등이 그 뒤를 따른다. 선물의 대부분은 아동복과 장난감입니다. 지폐와 은화를 나눠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정사각형 테이블 2개가 중앙에 나란히 있는 비교적 넓은 방을 선택하고, 손님 한 명당 한두 가지씩 골라서 아이들을 가져와서 놓아주세요. 다른 쪽 끝에서는 아이가 앞으로 기어가서 손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을 잡도록 하세요. 이것은 가장 흥미로운 장면이자 진정한 "일주일을 잡는" 순간입니다. 친척과 친구들이 모여 아무런 지도나 힌트 없이도 아이가 무엇을 선택하는지 살펴보고, 이 방법을 활용하여 아이의 평생 발달과 흥미를 예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