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 중국인은 정말 용의 후예인가?
우리 중국인은 정말 용의 후예인가?
우리는 모두 용의 후예이다. 용의 후손론은 연황후손론보다 역사적 근거가 더 넓다.
'시황제의 고향'으로 알려진 간쑤성 톈수이는 복희와 여와의 탄생지이다. 도시 지역에 위치한 복희사는 원나라 때 처음 건립되었으며 명나라 때 재건된 중국에서 가장 크고 보존 상태가 가장 좋은 복희사입니다.
복희상은 온통 노란색이고 비늘 같은 녹색 잎으로 덮여 있다. 가슴에는 양손을 위아래로 들고 있는 검은색 둥근 트라이그램이 있는데, 육각형에는 음양어가 그려져 있다. 복희의 눈썹, 수염, 머리카락은 굵고 검은색입니다. 그는 맨발로 녹색 기초석 위에 앉아 있고, 발은 물결무늬를 밟고 있으며, 그의 발 아래에는 몸 전체에 줄무늬가 있고 머리에 뿔이 있는 웅크리고 있는 용마가 있습니다. . 전체 동상은 키가 크고 키가 크며 친절한 표정과 곧은 눈으로 사람들에게 단순함, 자연, 친절, 단순함, 지혜를 느끼게합니다.
복희사에서 북쪽으로 20km 떨어진 삼양천(Sanyangchuan)에는 위수강(Weishui River)과 후루강(Hulu River)이 만나는 지점에 우뚝 솟은 과타이산(Guatai Mountain)도 있다. 전설에 따르면 복희가 하늘과 땅을 관찰하고 팔도를 그리기 시작한 곳이 이 산에서였다고 합니다. 근처에는 용마 동굴, 세족석 등 명승지도 있습니다. 과타이산에서 북쪽으로 30km 떨어진 진안현에는 누와사, 누와동굴, 펑타이, 펑구, 펑릉이 있다. , 그리고 Fengtai에 묻혔습니다."). "Feng Tomb")과 석판 "Wa 황제의 고향"이 오늘날까지 남아 있습니다.
복희시대와 여와시대를 입증할 수 있는 것은 진안 대제완의 원래 마을터이다. 이곳에서 출토된 가옥터와 난로, 재구덩이, 무덤, 배수로, 뼈, 돌, 토기 등으로 만든 8,000여 점의 생활용품 등을 통해 7~8천년 전 비교적 큰 규모의 유적지가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클랜은 캠프를 세우고 번영하기 위해 여기에 정착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아담과 이브와 비슷한 고대 전설이 복희와 누와에게도 일어났다. 역사 기록: "복희는 용의 몸을 갖고 있고, 여와는 뱀의 몸을 가지고 있다." 어느 어두운 밤, 갑작스런 홍수가 전 세계를 멸절시켰다고 합니다. 복희 남매와 여와 남매는 맨발로 곤륜산 정상까지 달려 탈출했다. 인류가 멸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남매가 결혼하여 중화민족을 번성하게 했습니다.
중국과 외국 신화의 기억에는 우연이든 사실이든 갑작스럽고 거대한 홍수가 일어난다. 서쪽에는 노아의 방주가 있고, 동쪽의 홍수 이후 인류의 조상은 지금의 천수(Tianshui)라는 땅에서 태어났습니다. 생태균형이 심각하게 훼손되었으며, 산과 강, 계곡의 물부족이 심각하여 생태악화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갑자기 하늘에서 폭우가 쏟아져 세상이 파괴되었습니다.
중국 조상들이 태어난 곳의 이름을 따서 천수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선사시대 홍수의 재앙을 사람들에게 상기시키려는 목적과 일치할 수도 있다.
푸시(Fuxi)를 이야기할 때 드래곤(Dragon)을 이야기해야 한다. 용은 중국민족의 상징이며, 그 유래를 거슬러 올라가면 우리 나라 삼황제 중 첫 번째이자 백제왕 중 첫 번째인 태호복희족의 토템문장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중국 문명의 기원은 삼국오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삼군오제 가운데 가장 영향력이 컸던 사람은 의심할 바 없이 복희제(富熙帝)였다. 그리고 인간의 머리와 용의 몸을 가진 복희의 이미지만이 중국 조상 용으로 존경받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복희는 천둥의 신의 아들로, 그의 어머니 화쑤(Hua Xu)는 레이쩌(Lei Ze)에서 천둥의 신이 남긴 '발자국'을 밟았다. 천둥과 번개는 드래곤에게 중요한 재료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번개는 용의 형상이고, 천둥은 용의 소리이며, 천둥신은 용신이고, 당연히 천둥신의 아들은 용이다. 그 결과 복시는 '용의 얼굴'을 갖고 태어났다. 고서에는 이를 '거북이와 용입술', '용코', '소머리와 용몸'이라고 부른다. 그는 "용 그림을 받고 팔도를 그렸고" "용을 사용하여 관리들을 징계하고 그를 용사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 비단 그물을 짜고 갑옷 달력을 만들고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돌을 정제하여 하늘을 고치고, 황토를 굴려 인간을 만들고, 결혼을 하는 등의 업적으로 유명한 누와 역시 용이자 암룡이다. 고대인들은 여와(Nuwa)가 뱀의 몸과 사람의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복희(Fuxi)는 비늘 모양의 몸을 가지고 있고, 여와(Nuwa)는 뱀의 몸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뱀은 용의 모형이고, 용은 뱀의 승화이다. 누와가 "뱀 몸"과 "뱀 모양"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누와가 "용 몸"과 "용 모양"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들이 종종 한나라의 석화와 당나라의 비단화에 있는 복희와 여와의 긴 꼬리 이미지를 '뱀신상'과 '용신상'으로 부르는 것은 당연합니다.
드래곤의 원본 그래픽은 무엇인가요? 용에 관한 최초의 책은 "산과 바다의 고전"입니다. 『해외서양고전』에는 “용어릉이 모셔져 있는데 그 모양이 너구리 모양인데 그 중 하나를 오리움(aurium)이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Erya"에 따르면: "큰 도롱뇽은 아우란티움(aurantium)이라고 불립니다." 오늘날, 천수 남동부의 산림 지역인 취시(Quxi)에는 여전히 네발 달린 용의 원형이자 복희족의 토템신인 거대 도롱뇽으로 알려진 도롱뇽 무리가 남아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도롱뇽을 신성한 존재로 여겼습니다. "역사적 기록. 『시황실록』에는 “시황이 인어풀을 양초로 삼아 묻혔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도롱뇽 지방으로 만든 양초는 공기 중의 산소를 고갈시켜 몸을 부패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복희족이 황토고원에서 중원, 사천분지, 운남-귀주고원으로 이주하면서 황하 중하류와 서남부의 많은 부족들이 정복당했다. 부족을 정복한 말, 소, 개, 사슴, 물고기, 새의 토템은 복희 부족의 토템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도롱뇽 모양의 원래 용은 다양한 민족 집단의 토템을 병합하여 포괄적인 용 토템을 형성하고 중화 민족의 단결의 유대를 형성했습니다.
훗날 무력으로 중원을 정복한 비한의 통치자들이 한나라를 계승하여 중원의 황제가 되었을 때, 그들 역시 삼주오제의 후예임을 모두 강조했다. , 한족의 '정통' 개념을 제거하기 위해.
많은 소수민족의 통치자들도 중국의 성왕과 관련된 계보를 조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Huns Liu Yuan은 한 왕조의 Di Man인 Liu Bang의 후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전진(秦秦)은 "유호 묘씨(妙湖)의 후손이자 대대로 서용의 추장"이라고 말했다. 북주 선비족은 “처음에는 연황제 신농씨 가문에서 왔다”고 말했다.
몽고고원 출신의 원나라 황제들은 특히 삼제를 존경했다. Tiemu'er Chengzong 황제는 전국의 모든 주와 카운티에서 그를 숭배하기 위해 세 황제를 위한 사원을 지을 것을 요구하는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삼제의 지도자인 복희가 더욱 존경받게 되자 천수 과대산에 있는 복희사는 매우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북동쪽 먼 곳의 만주를 뚫고 중국을 통치한 청나라 역시 자신의 계승의 정당성을 강조하기 위해 자신도 삼제오제의 후손임을 거듭 언급했다.
사실 원제국이든 청제국이든 위의 내용은 유래가 없는 것은 아니다. Fuxi부터 Yan Emperor Shennong, Gou Mang, Mao Gong, Zhuan Xu, Zhu Rong, Xuanyuan Huangdi 등과 같은 고대 영웅이 모두 용 토템을 물려 받았습니다. 삼주오제는 같은 계열이고, 그들이 만들어낸 문화도 용문화와 같은 계열이다. 최초의 노예국을 세운 하후족은 용족이었고, 오랫동안 북쪽을 지배해 온 흉노족도 용족이었다. 게다가 우리 나라 남서부의 이(Yi), 야오(Yao) 및 기타 소수민족들은 복희(Fuxi)와 여와(Nuwa)가 그들의 조상이라는 전설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멀리 신장(新疆) 자치구에서도 복희(富沙)와 누와(nuwa)의 문화유적이 많이 출토됐다. 투르판의 아스타나하라(Astanahara)와 주오(Zhuo)의 고대 무덤에서 복희(Fuxi)와 누와(Nuwa)의 실크 그림이 발굴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심오한 의미와 독특한 구성, 예술적 매력과 신비로움으로 가득 차 있어 학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림은 자오허 고대 도시(Jiaohe Ancient City) 근처의 다른 묘지에서도 발견되었으며, 대부분 함께 묻힌 부부의 무덤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왼쪽에는 남자, 오른쪽에는 여자의 예절에 따르면, 왼쪽에는 복희가 왼손에 자를 들고 있고, 오른쪽에는 누와가 있는데, 오른손에 자를 들고 사람의 머리와 뱀의 몸에는 뱀의 꼬리가 얽혀 있고 머리에는 태양이 그려져 있고 꼬리 사이에는 달이 그려져 있으며 주변의 별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고대에는 강족과 융족이 황하 상류, 위수 상류, 장강 상류, 남북에서 널리 활동했다. 진샤 강. 그렇다면 이곳에서 태어난 복희, 황제, 염제는 강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복희가 실제로 당시 선진적인 문화적 지위를 갖고 있던 강족의 지도자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연 황제와 황 황제도 강롱과 뗄래야 뗄 수없는 관계를 가졌습니다.
중국 땅에서는 용토템의 깃발 아래 중국인과 이디족이 모두 포함된다. 이 이론에 대한 가장 작은 증거는 복희에 대한 희생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복희에 대한 제사는 진나라 사람들에게서 유래됐다. 진문공 10년(기원전 756년)에 배치(왼쪽은 사슴, 오른쪽은 궁)가 확립되었다. 국경은 신들이 사는 곳이다. (왼쪽의 사슴은 오른쪽의 사슴입니다.) 사원은 복희를 숭배하는 사원입니다. 진현공 4년(기원전 672년)에 비밀의 홀이 세워졌는데, 이 역시 복희를 숭배하는 사찰이었다. 『역사기·풍찬서』에 따르면 진나라가 나라를 통일하기 전에 신을 모시는 곳은 8곳이 연속으로 세워졌고, 복희를 모시는 곳은 2곳이었다고 한다.
<사기: 진본기>에는 은나라 말기부터 진원공 4년(기원전 762년)에 진나라 사람들이 서룡에서 서추를 보호했다는 기록이 잘 남아 있다. , 도읍을 관중으로 옮겼고, 진나라 사람들은 현재의 수이 지역인 서취(Xicui)를 거점으로 삼았고, 14대에 걸쳐 약 300년 동안 지속되었다.
진족의 기원에 대한 다양한 버전은 용 토템에서도 볼 수 있으며 여기에는 몽골족, 흉노족 및 기타 민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Taishi Company의 Ma Qian이 쓴 "역사 기록"이지만. 진나라 사람들의 조상들의 행적을 명확한 맥락과 함께 기록한 "진나라 연대기". 그러나 유명한 현대 역사가 Jian Bozan은 심층 연구 끝에 진족이 원래 오르도스 황야에 살았던 강족의 후손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구석기 시대 말기에는 황하(黃河)를 따라 서쪽으로 이동하다가 천천히 남서쪽으로 이주했다. 신석기 시대 초기에는 간쑤(甘肃) 남서부의 황하 계곡과 타오 강 계곡에 정착했을 가능성이 있다. 신석기시대 중반에 진족은 간쑤성 남서쪽을 떠나 동쪽으로 이동했고, 동시에 강족도 동쪽으로 이동했다. 그 중 주족은 중원에 가장 먼저 진입한 민족으로, 후에 강족을 강족이라 부르며, 후에 강족을 간쑤성 강족과 구별하였다. 진(秦)에는 진융(秦隆)의 이론이 있습니다.
춘추시대가 시작되자 산시성 전역은 여러 군대가 서로 쫓는 곳이 되었고, 백금족은 여러 군대 사이에서 강세를 보였다. 위강(魏河) 사이의 비옥한 강 유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목축에 적합한 물과 풀이 풍부하고, 주(周) 문화의 발상지이기도 하며, 장원 농업과 수공예 산업이 번성합니다. 그러므로 초봄과 가을에 갑자기 일어나 이웃의 융족을 정복하고 강력한 진족에 합병되었습니다.
진이 6국을 합병하면서 통일된 중화민족이 형성됐을 때, 외국 오랑캐들은 황하 유역의 중국인들을 진족이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진(秦)나라 사람들의 이름에서 유래한 중국(China)을 영어로 부르기도 합니다. 진나라의 수명이 짧았기 때문에 한나라가 흥한 후에는 한족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때부터 한족은 다른 민족과 구별되기 시작했지만, 그 뿌리를 거슬러 올라가면 한족과 기타 소수민족은 사실상 복희용의 후예로 여겨져야 한다.
한나라의 성립에 대해 전문가의 권위 있는 설명은 “주나라가 성립하기 전, 하국, 상나라, 만(萬), 이(夷), 영(隆), 적(縣) 등의 민족이 성립되기 전”이다. 주나라(周國)가 성립된 후 춘추대통일기에 화하국(华下國)이 되었고, 진(秦)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에야 비로소 성립되었다. 서한시대에 화하민족이 발전하여 한민족으로 변모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그렇게 생각하기도 한다. , 한족은 이제 정통 염황문화가 문화적 뿌리, 심지어는 민족적 기원의 뿌리까지 강 상류의 강영 문명과 지속적인 살과 피가 연결된 관계입니다. 나중에 황하 중하류에서 번성한 염황문명은 황하 상류의 강영문명에서 탄생했다고도 할 수 있다.
지난 1월 실크로드 조사와 인터뷰에 따르면 위수강과 황하 유역을 따라 염황족의 동쪽 발전의 '궤적'이 도처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나는 이 견해에 깊이 동의한다.
한민족은 오랜 역사적 과정 속에서 주변 민족들이 지속적으로 통합되는 과정에서 형성됐다. 진한(秦汉) 이후 중국 역시 한족과 소수민족의 두 가지 주요 통합 과정을 겪었다. 첫째, 위(魏)·금(金)·남북(南北) 시대부터 수(隋)·당(隋)·당(唐)에 이르기까지 많은 북남(南南) 소수민족이 대거 통합되었다. Xiongnu, Xianbei, Wuhuan, Jie, Di, Ba 및 Qiang과 같은 한족은 한족에 의해 대량으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남쪽의 일부 소수 민족을 동화했습니다. 여러 민족의 문화가 대집합되어 한민족 문화사의 정점인 당문화가 형성되었다. 따라서 해외에 있는 많은 외국인들은 여전히 중국인을 당인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다른 하나는 송, 요, 하, 금, 원 왕조부터 명청 왕조에 이르기까지 한족은 계속해서 많은 북방 소수민족을 동화시켰다는 것입니다. 2,000년이 넘는 눈덩이 발달 끝에 오늘날 중국의 주요 민족인 한족이 형성됐다.
중원의 한족이 우뚝 솟은 나무의 줄기와 같다면, 용의 후손인 중국 소수민족은 무성한 가지와 잎과 같다. 오랜 역사적 과정과 광범위한 문화교류 속에서 한족과 주변 소수민족이 공동으로 중화문명의 아름다운 음악을 작곡했는데, 이는 더욱 정확하고 중화민족의 기원을 충분히 설명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용의 후예이다. 용의 후손론은 연황후손론보다 역사적 근거가 더 넓다.
복희와 여와는 중국 국가를 창조했고 그것은 더 이상 신화가 아닙니다. 이것은 복희사에서 제가 발견한 영적 발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