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장이란 무엇이고, 도장은 어떻게 놀아요
도장이란 무엇이고, 도장은 어떻게 놀아요
셋째, 도장 분류: 관인, 공식 사용 도장; 개인 인쇄, 이름 글꼴 인쇄, 금식관인, 책 간인, 소장감상인 등. < P > 4, 도장 감상:
1. 인재 석질미 < P > 선재 경험은 실물과 자주 접촉하고 끊임없이 비교하는 실천적번호로만 얻을 수 있다. 인재 선택에 착수할 때, 일반적으로 인석의 산지를 먼저 밝혀야 하는데, 우수한 인재는 반드시 믿을 만한 산지에서 나온 것이다. 즉,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자원은 최상급이고, 성질은 안정적이며, 색깔은 순수하고, 형태는 규칙적이며, 균열은 없다. 그러나 인재는 이런 기준들의 고도의 통일을 이루기 어렵고 원산지 고도가 질감을 요구하는 조건 하에서는 일반 인재 규격이 1 인치 2 이상에 이르기 어렵다. 전국의 석재 석질이 노는 가장 좋은 곳은 대부분 인재의 원산지 (예: 푸저우, 바레인, 창화 등) 에 모였으나 역사적 원인과 원자재 가격의 폭등으로 인해 플레이어는 인문의 가치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석재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높은 도시들은 상해, 베이징 등이다.
2. 인쇄버튼공예조각미 < P > 고대인장에는 대부분 단추 장식공예가 있고, 버튼공의 정교함은 고물장의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단추 장식은 정교하고 정교하며, 수준이 뛰어나며, 부가가치도 높아진다. 조각 단추와 함께, 명수가 배출되었다. 예를 들면 판자와 양옥선, 사혁, 주상균, 임석재, 임문보, 진코바트, 황항송 등, 현대의 뉴조각 명가는 주보정, 곽가 삼부자, 곽공슨, 곽상웅, 곽상인 등이 있다. < P > 9 년대 당시 대만 경제, 문화가 내지를 앞섰고, 일부 대만 조형예술가 (예: 유북산, 이래이 등) 가 선진하고 개방적이며 전승된 미관을 내지로 가져와 인뉴공예의 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 지정학 및 전통적 요인으로 현재 복주제 단추 공예가 전국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 P > 인쇄 버튼은 원래 실용성을 위주로 설계되었으며, 허리춤에 묶여있는 와버튼, 코버튼 등을 착용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림: 말코손바닥사슴 대 장 (본양석) 작품은 말코손바닥사슴이 올린 사슴 뿔로 회환을 형성하여 리본을 입는다. 이 작품은 매우 적은 수의 필치로 모양이 각기 다른 사슴 두 마리를 생생하게 표현했으며, 확실히 좋은 작품 한 쌍이 되었다. < P > 는 현재 우리나라 고대의 주요 인화 단추 형태를 다음과 같이 분류했다. < P > 코버튼: 우리나라 고대 초기 인장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인화버튼으로, 공이 코처럼 작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진나라의 관인 () 과 사인 () 은 모두 이런 형식을 대량으로 채택하고, 한대 이후의 관인 코 버튼이 커지기 때문에, 이를 와버튼 () 다리 () 라고도 한다.
거북버튼: 거북버튼도 관인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버튼제이다. 거북이와 뱀의 결합은 현무라고 불리며 현무는 인격신으로 혁혁한 진무대왕으로 진화했다. 게다가 거북이와 귀동음은 장수의 길조의 상징이다. 거북단추 타원장 선백석처럼요. 이 작품은 포만하고 투명하며 기개가 충만하다. 작가는 뛰어난 공예로 거북 피부 질감, 거북껍질 무늬를 모두 조각한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표정이 더욱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다. < P > 뱀버튼: 뱀버튼은 흔치 않지만, 윈난왕에게 수여된 도장은 뱀버튼을 사용한다. < P > 양단추, 말단추, 토끼버튼에는 다른 민족의 수장에게 수여된 기록이 있다. 또한 사슴 단추, 단추, 물고기 단추 등 신수 버튼도 역사 기록과 출토 유물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언급 할 가치가있는 것은 드래곤 버튼, 일명 드래곤 타이거 버튼입니다. 황제와 여왕 인감은이 버튼을 사용합니다. 드래곤의 일종으로, 명청 때 황제 인새는 모두 쐐기로 만든 조형을 사용했다. < P > 도장은 공식, 민간의 대량,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인재의 다양화로 인단추 디자인, 제작을 위한 더 넓은 공간을 만들어 청말민국년이 되면서 도장의 예술이 전례 없는 번영을 누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단추 디자인도 상술한 버튼제를 돌파했고, 각종 띠어충, 인물화조화도 버튼 디자인에 모두 등장한다. < P > 인뉴조각의 창작은 주보정 대사의' 28 고수 인버튼 석장' 을 언급해야 한다.
3. 명작 인감예미 < P > 고 도장은 서화처럼 유명인 효과를 숭상하고 기예 수준을 중시한다. 일반적으로, 인감 작가와 도장 소유주의 명성 크기, 지위 높고 낮음은 작품의 가치에 비례한다. 그러나 옛 도장과 서화 도자기 등 인기 품종은 또 다르다. 티베트인과 전문가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인지능력이 따라가지 못해 감정 난이도가 높아지고 인정이 더욱 까다롭고 엄격해졌다. 따라서 유명인 작품의 수집이나 투자에 대해서는 반드시 신중하고 신중해야 한다. 사실일 뿐만 아니라 정말 "좋아", "정", "문 열기" 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낡은 모방과 개편, 증금의 저작을 감별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 P > 여기서 근현대전각으로 근대는 고고학의 흥성, 게다가 서현인사의 설립으로, 인감각의 창작이 매우 활발하다. 당시 오창석, 정보지 (학려), 진형각 (사쩡), 조석 (고진흙), 제백석 (근생), 조시 (숙아), 조대장장 (증감), 왕유 () 가 있었다. 그러나 그 유파 풍격이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자를 논하면 제백석, 조시, 왕 () 세 집을 떠밀게 된다. 근대 인감은 명청문인 인감각의 전통을 계승했지만, 기교적으로는 더욱 정교하고 취재상 더 넓고 경지에서도 더욱 기발하다. 결론적으로, 근대 인감은 인감 예술을 울창하게 독립시키고, 더욱 파란만장하게 만들었다. < P > 현재 인재 소재 인파 문화 감상 수준 향상과 중국 전통 서화 수집으로 점점 더 많은 수집가들이 좋은 석호공이 인감을 잘 갖추어야 도장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고 도장의 감상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주목하고 있다. 현대 인감각가의 명가는: 라오종이, 유강, 주관전, 한천형, 동연방, 이강전, 고식웅, 손위조 등 많은 강소강 명가들이다. 푸젠의 명가는 석개, 임건, 예림심 등이 새겨져 있다. 고수 단추 네모난 장 (부용석) 임건전서 같다. 책을 배우지 않고 능력자를 인쇄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래서 전서와 인감각의' 반분리 상태' 의 큰 환경에서' 책에서 인쇄' 된 진건은 뚜렷한 인감 스타일을 갖게 된다. 서예와 인감을 고도로 통일하고, 인감은 자유롭고 소탈하며, 풍부하고 다채롭고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인감을 능숙하게 다루는 그의 능력은 강한 창의력을 갖게 하여 고금의 많은 명가 작품들 중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고 독특하게 식별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도장 문자를 감상하는 데는 주로 1 서예, 2 장법, 문장 인쇄법은 글자와 글자, 행과 줄 사이의 위치 배치, 전체 배치 방법 등이 있다. 3 나이프 방법, 나이프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펀치 및 커터. 4 다시 한 번 인문 내용에 담긴 정취와 의미를 체득하고, 종합하여 세세한 감찰을 하고 천천히 감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요컨대 도장은 소재 요구 사항과 디자인 예술 (외형 디자인, 인쇄문자의 서예, 조각 예술 포함) 이 요구하는 형태제이다. 도장의 수집은 고대에 채굴 발굴 기술의 낙후로 인해 종종 디자인 예술을 위주로 했으며, 오늘날 도장 원자재 가격이 폭등하면서 밀가루가 빵보다 비싼 국면이 생겨 도장 디자인 예술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 P > 요약하면 도장의 가장 건강한 놀이는 인재석질미, 인뉴공예조각미, 명작명작예미, 이 세 가지의 조화통일이다. 소장도장을 가장 근원적인 가치, 즉 고대에 인쇄면 디자인에 대한 요구 사항과 현재에 대한 소재 요구 사항을 통일시키는 것으로 되돌려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한 쪽 진다제 버튼과 한천형전각의 상등전황 도장을 소장하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인지 생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