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천히 예술과 돈을 이해하다.
천천히 예술과 돈을 이해하다.
푸레와 같은 엄격한 예술평론가들도 예술로 생계를 꾸리는 것이 당연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나에게 영화 한 편을 생각나게 한다.
영화' 모디리아니' 에는 미국의 부자가 갤러리에 와서 그림을 사러 와서 모디리아니의 그림을 보고 모디리아니를 알게 된 줄거리가 있다. 그가 모를 보았을 때, 그는 그의 그림이 재미있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모딜리아니는 경멸과 비웃음을 가지고 그에게 다가와 재미있는 그림을 그렸다고 하는 바이어들에게 음료수를 붓고 갤러리 주인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노기등등하게 떠났다.
이 말은 모딜리아니의 품위 없는 수집가에 대한 냉소와 돈 있고 품위 없는 사람에 대한 경멸을 묘사한다! 그러나 이런 냉소적이고 타협하지 않는 성격도 그의 조기 타락을 크게 초래했다!
말하자면, 나지방은 많은 큰 화가들의 생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 것을 생각나게 한다.
로지방은 일찍이 프란시스 코폴라 감독의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그는 매우 유명한 영화' 대부' 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마피아를 말하는 것이고, 프란시스 코폴라는 감독이다. 그는' 대부' 를 찍는 것이 그의 생명이라고 생각했고, 적어도 영예는 아니었지만, 어차피 오점과 비슷했다. 왜, 그는 돈을 벌었어!
영화' 대부' 흥행에 불이 난 뒤에도 그의 친구가 그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그는 단지 한 마디만 대답했다. 오, 알았다. 그리고 끊었다.
코폴라는 후반생에 많은 예술영화를 찍었지만, 이 예술영화들은 모두 두 가지 결과밖에 없었다. 첫 번째는 그가 돈을 벌지 못했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그가 돈을 벌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대부' 제 3 부' 대부 2' 를 촬영하고 돈을 좀 벌어 자신의 예술영화 창작을 반포해야 했다.
하지만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자 그의 대부는 점점 더 클래식하게 느껴졌고, 예술영화는 거의 보러 가지 않았다.
로지방은 다빈치의 이야기도 했다.
다빈치는 공작부인의 집을 장식한 적이 있다고 한다. 예술가에게 벽화를 그리는 것은 당연히 공작부인의 방을 장식하고 장식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어느 날 말도 안 돼서 펜을 던지자마자 도망갔어요. 공작의 비서는 일기에 우리 집 화가가 오늘 특히 불명예스러워서 그가 도망갔다고 썼다.
그리고 다빈치는 나중에 공작에게 네가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편지를 썼는데, 너는 내가 돈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아차렸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어떻게 볼 수 없니? 그래서 나는 지금 이렇게 가난해서 돈이 없다. 돈이 없으면 어떡하죠? 이렇게 중요한 일은 너에게 맡기고, 특히 중요하지 않은 일도 해야 하는데, 내 쪽에 돈이 있으니, 너는 빨리 나에게 주는 것이 좋겠다.
그렇다면 다빈치가 말한 이 특히 중요하지 않은 것은' 마지막 만찬' 이라는 명화를 그리는 것이다. 봐라, 그의 눈에는 이것이 모두 사업이다. 우리의 명작' 모나리자' 를 포함한 것은 모두 주문의 산물이다.
게다가 미켈란젤로는 예술사학자들이 미켈란젤로가 평생 모은 돈을 오늘의 화폐로 환산하면 35 억 파운드라고 하는 장부를 계산해 주었다.
이것이 얼마인지 생각해 보세요. 그가 평생 그린 것이지, 새긴 것이지, 재테크 상품으로 한 것이 아니다. 이 녀석이 어떻게 이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있니?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그것은 정말 우월하다. 예를 들어, 피렌체 시 정부는 그에게 데이비드 상을 조각해 달라고 의뢰했다. 조각한 후에 모두들 어리석었다. 조각한 것이 너무 좋았다. 그래서 그 피렌체 사람은 당시 돈이 많았고, 정말 돈이 많았고, 900 개의 금화를 받았다. 어떤 개념? 당시 다빈치는 58 세였고 미켈란젤로는 겨우 29 살이었고 다빈치는 평생 이렇게 많은 돈을 벌지 못했다. 이것이 한 가지 이유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미켈란젤로가 단순히 중국인의 말로 쥐가 고양이에게 동반 여행을 하게 하고 정말 돈을 많이 쓴다는 것이다. 물론, 로뚱한 프로그램에서 미켈란젤로는 정말 눈에 선하다.
예술가, 장인, 연예인 앞에서 일하고, 돈을 벌고, 빚을 갚고, 수전노가 된다. 이상하게도, 그의 장생불로와 그 자신의 부의 축적은 결코 충돌하지 않는다. 왜 이렇게 자연스러운 일이 훗날, 예술계에 돈 버는 수치스러운 관념이 생겨났을까? 왜요 너는 이 방면에서 이것을 봐라.
중국 예술가 진단청 선생이 문장 한 편을 썼는데, 나는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그는 예술가의 경제원이 역사적으로 묘혈 예술, 제왕예술, 종교예술, 자본예술 등 4 세대로 나뉘어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처음 두 예술을 잘 이해할 수 있다.
3 세대는 종교 예술이고, 서양의 교회 그림 조각상은 말하지 않는다. 중국의 예술 보물인 돈황 벽화와 돈황석굴 예술이 이렇게 형성되었다. 그 당시 그렇게 많은 상인들이 실크로드를 걸었기 때문에, 항상 부처가 그들의 핑안 보호를 필요로 했기 때문에, 그들은 약간의 돈을 기부하여 동굴에 작은 불상을 조각하여 핑안, 이 예술품들이 바로 지금 예술계의 진귀한 보물이다.
하지만 현대사회에 이르러 새로운 예술 후원 형식이 등장했다. 바로 갤러리 미술관으로 대표되는 자본가라는 모델, 즉 현재 예술가들이 현대사회 구조 하에서 예술제품을 생산하는 모델이다.
너는 원래의 나라, 황제, 귀족, 절, 교회 등 단일 대부주에게 팔기를 기대할 수 없다. 이제 전체 시장, 낯선 사람, 분산된 소비자를 차례로 만나 자신의 예술 상품을 생산해야 한다. 너의 예술이 팔려야 너는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 모델의 큰 변화는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한 단어로 번역됩니다. 원래 B2B 라고 불리던 큰 금융가에게 팔았는데 지금은 B2C 입니다. 새로운 모델에 직면하여, 우리는 이런 변화의 기회를 얻기 위해 변화할 수 있습니까?
나지방은 또 베이징 송장에서 한 화가를 만났다고 말했다. 아주 어리고 유명하지도 않다. 그가 거기서 그림을 그릴 때, 나는 그에게 이 그림의 가치가 얼마인지 물었다. 그는 200,000, 나는 비싸다고 말했다. 팔 수 있어요? 솔직히 일 년에 한 번도 열리지 않을 것 같아요.
나는 말했다: "왜? 클릭합니다 그는 네가 우리의 업무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것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내가 젊었을 때 그림을 그려도 20 만 원을 팔 수 없었다. 앞으로 나는 성공할 것이다. 경매장에 들어가면 최소한 1000 만 폭의 그림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지금 그림을 싸게 팔 수 없다. 젊었을 때 고생을 좀 했더니 늙으면 돈이 생긴다. 나는 너의 서술이 정확하다고 말했지만, 너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니? 그냥 이 일을 하지 마세요.
너는 너의 예술적 재능으로 일상용품을 디자인하고 팔아라. 만약 네가 잘 팔 수 있다면, 너는 지금 부자가 될 수 있다. 그는 그것도 방법이라고 말했지만, 나는 내가 능력이 부족해서 반드시 변화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알다시피, 이것은 경로 의존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내가 돈을 경멸한다고 말한다. 본질적으로 무엇입니까? 본질적으로 그는 path 에 의존한 후 전술적 근면으로 전략적 게으름을 감추었다.
화가에 관해서는 렘브란트를 언급해야 한다.
램브란트의 일생은 연기와 같고, 심지어 연기보다 더 기복이 심하다. 5 년 동안 그림을 배우고 고향으로 돌아가 독립적으로 화실을 열었다. 고대에 그는 보통 화실을 열고 그림을 그리면서 팔았다. 상가는 그림을 사용자 정의하여 집에 두고, 한편으로는 나의 취향을 반영하고, 한편으로는 나의 돈을 구현했다.
만약 내가 돈이 있다면, 나는 전문적으로 대사에게 나를 위해 초상화를 그려 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예를 들어, 나의 미래를 위해, 나는 먼저 화가에게 성모 마리아와 같은 작품을 그려 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부자들도 화가에게 그림에 자신의 이미지를 추가하도록 요구할 것이다.
렘브란트 시대에, 주문만이 판매의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그들은 하고 싶은 대로 그린다. 순수한 심미를 위해 풍경류 작품을 사서 부자의 벽에 걸어 놓는 것도 흔하다.
하지만 쓰레기와 마스터를 구별하기 위해 한 화가가 암스테르담에 있는 램브란트의 스튜디오에 왔을 때 그는 먼저 램브란트의 집에 충격을 받았다. 어떤 수집품들은 상인조차도 살 수 없다. 이곳을 보면, 그들은 분명히 대사와 가격 흥정을 하는 것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화실 벽에 렘브란트의 자화상이 걸려 있는 것을 보고, 렘브란트가 당신을 위해 자화상을 그려 달라고 한다면, 램브란트는 반드시 당신의 모든 소망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사더라도 반드시 현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렘브란트의 초기 그림 중 하나인 니콜라스 루츠는 이 아름다운 시대를 따라잡았다. 당시 네덜란드에는 맨손으로 시작하여 자신의 손으로 부자가 된 많은 부자가 나타났다.
그들 대부분은 태어날 때부터 고난을 겪었기 때문에 화가가 그들을 지식인과 귀족으로 그리길 갈망한다. 램브란트는 평범한 화가가 아니다, 이것은 그에게는 식은 죽 먹기다.
루즈의 옷차림으로 볼 때, 그는 지금 생활에서 매우 우수한 사람이다. 그는 모피 스웨터를 입고 모피 모자를 쓰고 러시아에서 가장 비싼 밍크였다. 그의 목에 깃은 당시 귀족들이 유행했던 옷으로 일반 귀족과는 다르다. 약간 낮게 보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램브란트가 세심하게 설계한 것이다.
그는 한편으로는 성공한 사람들의 사치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낮은 기조로 표현해야 한다. 특히 우리가 그림을 볼 때, 모피화에는 근리를 표현하는 것이 간단하다. 몇 가지 하이라이트만 꺼내면 비슷하다.
하지만 모피를 표현하는 것은 정말 또 다른 어려운 일이다. 렘브란트는 이렇게 열심히 모피를 묘사하고, 정전기로 인한 모피 폭발의 느낌까지 생생하게 그렸다.
그는 그의 무적 기술을 자랑하고 싶어한다. 노루츠의 이 행보는 화가가 그렸을 때, 심지어 자기가 입는 것보다 더 기운이 났다. 그런 즐거움은 일반 화가가 그에게 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전부는 아니다.
램브란트는 이 얼굴로 한 상인의 영리함과 엄밀함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노루츠는 그곳에 앉아서 그림을 그렸고, 그의 눈은 조급함으로 가득 찼다. 그에게는 1 분에 얼마나 많은 은화를 잃어도 계산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독특한 외관으로 상인이나 루즈에 속한다. 그는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는다.
램브란트는 정말 이 사람을 살아나게 했다. 생각해 봅시다. 루츠가 자신의 그림을 집에 걸어 친구들을 집에 초대했을 때, 램브란트가 자신의 그림을 보고 한 장 더 보내주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마도 그의 상인에 대한 정확한 묘사를 보았을 것이다. 미국 부자 모건이 그를 매수했다.
렘브란트의 초기 생활은 세상 물정을 본 번화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그의 예술적 창의력으로 엄청난 돈과 부를 얻었다.
물론 피카소는 그림을 파는 좋은 화가를 언급해야 했다.
그가 유명해지기 전에, 한 젊은 화가가 좁은 작은 집에 살면서 초상화를 그려 생계를 꾸렸다. 어느 날 한 부자가 지나가다가 그의 공필 화가를 보았다. 그는 아주 좋아해서 그에게 초상화를 그려 달라고 했다. 쌍방은 보상 1 만원을 약속하였다.
일주일 후, 초상화가 완성되자 부자는 약속대로 그림을 가지러 왔다. 이때 부자는 마음속으로 사념을 일으켜 자신이 젊고 명성이 없다고 속여 당초의 약속에 따라 보수를 지불하기를 거부했다.
부자는 생각했습니다. "그림 속의 사람이 바로 나다. 내가 이 그림을 사지 않으면 아무도 사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 내가 왜 이렇게 많은 돈을 써야 합니까? "그래서 부자는 이 그림을 3000 원만 썼다고 묵인했다.
젊은 화가가 어안이 벙벙하다. 그는 지금까지 이런 일을 당한 적이 없다, 좀 심장 두근거림. 그는 부자와 논쟁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고, 부자들이 약속을 지키며 믿을 만한 사람이 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그림은 3000 원만 쓸 수 있으니 번거롭지 않아도 됩니다." 그 부자는 그가 우세를 점했다고 생각한다. "마침내 나는 너에게 3,000 달러를 물었다. 팔고 싶니? 클릭합니다
젊은 화가가 그 부자가 고의로 채무를 체납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매우 화가 났다. 그의 말투는 확고하게 "비매품" 이라고 말했다. 나는 차라리 이 그림을 팔지 않을지언정, 너에게 굴욕을 당하고 싶지 않다. 만약 네가 오늘 식언한다면, 앞으로 너는 반드시 20 배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
\ "농담, 20 배, 20 만! 나는이 그림을 사기 위해 200,000 달러를 쓸 정도로 바보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좋아, 기다려 보자." 젊은 화가는 화가 나서 떠난 부자에게 말했다. 이 일의 자극으로 화가는 이 슬픈 곳에서 멀리 떨어져 스승으로 돌아가 공부하고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했다.
신은 그를 돕는 사람들을 돕는다. 10 여 년 후, 그는 마침내 천지를 뚫고 예술계의 유명 인물이 되었다.
그 부자는요? 화실을 떠난 후 다음날 화가의 그림과 글자를 잊어버렸다. 어느 날, 부자의 몇몇 친구들이 와서 그에게 말했다: "좋은 친구! 한 가지 이상한 일이 있어! 요즘, 우리는
한 유명한 예술가의 전시회를 참관하는데, 그 중 한 폭의 그림은 가격이 없다. 그림 속의 인물은 너와 똑같이 생겼고 가격은 20 만 원이다. 가장 웃긴 것은 이 그림의 제목이 도둑이라는 것이다. ""
그 부자는 머리를 맞은 것 같다. 그는 십여 년 전의 화가를 떠올렸다. 이 일은 자신에게 너무 큰 상처를 주었고, 그는 즉시 밤을 새워 젊은 화가에게 달려가 그에게 사과하고 20 만 원을 들여 초상화를 사왔다.
청년은 전대미문의 야심으로 부자를 고개를 숙였다.
이 젊은이의 이름은 피카소입니다
피카소는 이야기를 잘 한다. 그는 작품을 이야기로 짜서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켜 그의 그림을 사러 올 것이다. 지금 스크린에 자주 등장하는 몇 명의 거물들이 모두 이야기를 하고 있지 않나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입니다! 이것은 또한 효과적인 광고 수단이다!
서양을 말하는 사람은 동양의 모든 사람을 말해야 한다.
186 1 년, 태평군이 절강을 침략했다. 동시에, 좌측이 군대를 이끌고 반격하였으나,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였다. 이때 임백년의 아버지가 살해되었다. 분노한 임백년은 의연하게 태평군에 투항했고, 그도 하고 싶었다. 한 쌍의 화수가 태평군의 깃발을 들어' 깃발 기수' 가 되었다.
결국 태평천국 운동이 실패하자 그는 어쩔 수 없이 닝보로 이사를 가서 숨어서 그림을 팔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상해에 갔다. 서화시장을 열기 위해 그는 쌍갈고리를 배우기 시작했고, 인물화는 진로얼굴을 따르고, 사유가 민첩하고 구도가 능숙하다.
임백년의 친구 유덕재는 석양 스케치에 능하고, 버니에서도 자주 가르침을 청하기 때문에 서양에서 스케치와 스케치를 배운다. 그는 또한 모든 업종의 사람, 새와 짐승을 그린 접이식 한 장을 가지고 다닌다. 일단 그가 시골에서 두 머리가 싸우는 것을 보고, 옆에 종이가 없어서, 긴 셔츠에 그렸는데, 제목은 필수였다. "화가는 만물에서 손톱은 펜으로 쓸 수 있다. 만약 네가 이 그림을 어떻게 하는지 묻는다면, 너는 가운의 나머지 부분을 볼 수 있다. "
그래서 기꺼이 시도해 보았습니다. 똑똑하고 예민한 그는 곧 전능하고 정교한 전능한 화가가 되어 10 년도 채 안 되어 유명해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의 지도 아래 그는 많은 화가들을 이끌고 상해의 특색을 지닌' 해상화파' 를 창설했다.
임백년이 유명해지자 주문이 매우 많아졌고, 또 총명하고 엄격한 아내가 있었다. 때때로 그는 글쓰기를 멈추고, 머리를 깎고, 동시에 밥을 먹으며, 그의 아내는 그가 그림 업계를 소홀히 하고 붓을 잃어버렸다고 불평했다. 이 기간 동안 오창석은 임백년을 알게 되었고, 임임 회화 기예를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고,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고 싶었다.
어느 날 오창석은 연꽃을 그려 가르침을 구했다. 임백년은 펜 한 자루를 집어 들고 그를 위해 렌더링했다. 마침 주석처럼 쏟아지고 있을 때 임 부인이 갑자기 빗자루를 던지자 오창석을 향해 소리쳤다. "가, 가, 가, 가. 우리의 그림 시간이 너에게 지체되었다. "
임백년은 매일 쉬지 않고 손을 흔들었다. 그는 밥 먹고, 면도하고, 잘 시간도 없고, 이발할 시간도 없다. 그래서 그는 매번 이발을 할 때마다 성대하게 하고, 준비 작업을 크게 해야 한다. 그는 끓는 물 한 솥을 끓여 칼을 갈았다. 이발 과정이 길다. "면도할 때마다 몇 시간이 걸린다." 이발도 어렵다.
오랫동안 머리를 자르지 않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매우 얽혀 있다. 이로부터 임백년에 이발사에게 주는 보수는 결코 낮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여러 해 동안 일해 온 한 이발사는 내가 머리를 자를 때마다 "청색, 노랑, 빨강, 흰색 물감이 그의 머리카락에서 한 무더기 떨어진다" 고 말했다.
임 화가는 머리를 잡으면서 고심하는 습관이 있어 손가락의 물감이 머리카락에 남아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어떤 사람이 이발사에게 농담을 하며 말했다. "선생님을 몇 년 동안 잘랐는데, 꽤 돈을 벌었어요. 수집한 물감만으로도 페인트 가게를 열 수 있다. "
들은 사람들은 모두 웃었다. 임백년의 고주파 그림 때문에 그의 회화 기교는 점점 더 숙련되고 있으며, 그의 작문 기교도 빠르게 발전하여 수십 개의 부채와 한순간 발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임백년이 서민 화가라면 정말 잘 어울려요. 그는 그림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여러 가지 그림 그리기 방법을 계속 시도해 보았고, 심지어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그림을 꾸준히 그렸다.
하지만 그는 저항하지 않고 의욕이 넘치고 성적도 어느새 쌓였다. 그는 인물, 꽃과 새, 산수, 시, 책, 그림, 인도를 잘하며 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운 지식, 예리한 혁신, 개성이 독특하며, 전통 문인화를 현대 형식으로 바꾸었다.
19 말 중국화는 몇 차례 변혁을 거쳐 세속화 대중화 방향으로 진화했다. 이때 임백년의 출현은 중국 그림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서비홍은 이를 "원수에 이어 중국 제 1 화가" 라고 부른다.
이것은 나에게 Cerota 의 말을 생각나게 한다.
테드 미술관 관장인 셀로타는 영국 10 대 관광지 중 7 개, 박물관과 도서관의 전반적인 경제적 영향이 연간 2 조 파운드에 달한다고 말했다.
더욱 공정하게 말하자면, 1996 이후 예위원회의 모금이 70% 증가했다. 2002 년 영국이 수출한 문화상품의 총액은 85 억 달러로 중국과 미국보다 높았다. 예술은 분명히 고임금 투자이고, 세로타는 분명히 훌륭한 사업가이며, 이것이 그가 이 업계의 거물이 된 이유이다.
물론 마샬 맥루한의 명언도 있다. "예술은 옳고 그름이 없다." 오늘날 예술품의 가격에는 옳고 그름이 없다. 마이애미 아트 센터의 설립자인 엘라 폰단텔스 히스네로스는 "과거에는 새 예술가의 시작 가격이 각각 2,000 달러였다" 고 말했다. 현재 새 연예인 가격 1 ,000, 1 ,000,20000 달러 예술품에 가격 옳고 그름이 없다는 사실도 호응했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나는 예술이 돈과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너는 돈으로 예술을 측정할 수도 있고, 돈을 쓰지 않고 예술을 측정할 수도 있다. 이것은 예술의 좋고 나쁨과는 크게 관계가 없다. 관건은 예술가가 정말로 정품을 창작할 수 있는지 여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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