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상 가장 방탕한 문인은 누구입니까?
역사상 가장 방탕한 문인은 누구입니까?
그에 관한 소문과 일화는 잉어가 강을 건너는 것만큼 많다.
지샤오란은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지닌 낭만적이고 재주꾼이자 건륭제를 모시는 충신이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감을 지닌 인물이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 또는 완전한 Ji Xiaolan이 아닙니다. 역사상의 진짜 지샤오란은 사실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으면서도 그것을 쉽게 드러내지 못하는 지식인에 불과했고, 인생에 다시 쓰일 수 없는 교활하고 세련된 공무원이었다. 음식과 섹스를 통해 자신의 분노를 표출할 수밖에 없었고 "방종한 사람"이라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지샤오란의 '방종'은 주로 '음식'과 '성'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그의 취미는 돼지고기를 먹는 것이고, 밥이나 국수도 먹지 않으며, 매 끼니마다 돼지고기를 10접시씩 먹는다. 이것은 상당히 미친 짓이고 충격적이다. 그러나 '먹는 것'에 비하면 지샤오란의 '섹스' 연기는 그녀가 '매일 여자가 많다'는 것과 여전히 80대 여성들에게 불만을 품고 있다는 점이다. 충격적이다. 사람들은 거의 "섹스 매니아" 수준에 이르렀다. 청나라 사람들의 비공식 기록 중 관련 기록을 살펴보자:
소행향방 주인은 『청나라비사』 3권에서 “핑핑은 밥을 절대 먹지 않는다”고 말했다. 국수를 먹거나 가끔 먹습니다. 밥이 맛이 없어서 마실 때는 돼지고기 10접시와 차 한 주전자만 먹었습니다.” 차이형지의 <충명만루> 2권에서는 “기문대공이 미쳤다고 했어요. 괴물은 돌아서서 고기를 먹고, 밥알을 먹고, 아침에 한 번, 집에서 한 번, 저녁에 한 번, 침대에서 한 번 북을 치는 경우가 많다.
조강도 '소정잡기' 10권에서 "(씨가) 올해 벌써 여든이 됐지만 아직도 수십kg의 음식을 먹고 있다. 하루에 고기만 먹고 하루종일 밥 한톨도 안먹는다., 정말 이상한 사람이다."
손정안의 '치샤정 황야'는 지샤오란의 욕망에 대한 멋진 이야기를 들려준다. 문다공은 어렸을 때부터 눈에 띌 정도의 뛰어난 선비였다. 그 특유의 재능 때문에 하루라도 딸을 돌보지 않으면 피부가 갈라지고 근육이 경련을 일으킨다. 며칠간 딸을 돌보지 않고 안뜰에 머물면 눈시울이 붉어질 것입니다. 그는 그녀를 보고 깜짝 놀라며 웃으며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Wenda는 "명령에 따라 첩을 취한다"고 기뻐하며 종종 사람들을 칭찬했습니다. 위의 기록에서 Ji Xiaolan은 "음욕적이고 음욕적"이었습니다. 그는 황제 앞에서 숨기지 않았고 이미 병들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록은 매우 사실적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청나라의 비공식 역사는 정부와 대중의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책으로 편찬되었으며, 궁궐에서 유명인의 기록에 기록되거나 소문에 기록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저자들은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었고, 기록된 내용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비공식 역사는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적 사건을 폭로하거나 역사적 사건의 다양한 측면을 여러 각도에서 반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루쉰 씨는 한때 비공식 역사가 역사적 진실을 보존하고 역사의 단점을 바로잡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러므로 위의 Ji Xiaolan에 대한 설명은 신뢰할 만합니다. 그렇다면 왜 재능 있는 세대가 '섹스 매니아', '섹스 매니아'가 되었는가?
이 문제에 대해 청나라 사람들의 비공식 역사 기록에서는 지샤오란이 이 분야에 특별한 기능을 가진 '훌륭한 사람'이었다며 단순히 단순한 생리적 현상에 의한 것이라고만 돌렸다. 이러한 견해는 "잎 하나가 시야를 가리고 태산이 보이지 않는다"는 전형적인 일반적인 진술입니다. 나는 이것이 결코 순전히 개인적인 생리적 현상이 아니라 영적인 현상이라고 개인적으로 믿습니다. 가장 합리적인 설명을 찾기 위해서는 지샤오란의 정신 세계 깊은 곳에서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지샤오란의 문화적, 문학적 업적부터 살펴보겠습니다. Ji Xiaolan은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으며, 철저한 재능을 지닌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는 평생 동안 어떤 대중적인 작품도 후대에 물려주지 않았는데, 이는 그의 세계적 재능에 비해 극히 모순되는 일이었다. Ji Xiaolan이 세계의 주목을 받은 주요 문화적 성과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그는 백과사전 형식의 거대한 책인 "Sikuquanshu"의 편집을 이끌었고, 두 번째는 말년에 "Tracing Old News, Gu"라는 책을 썼습니다. " "년을 즐겁게하기 위해"및 기타 에세이 "Yuewei Cottage Notes".
'사곡전서'는 지샤오란이 13년에 걸쳐 공식 직위로 편찬한 것으로, 건륭 이전 중국 역사의 거의 모든 주요 고전을 다루고 있으며 그 영향력은 엄청납니다. 이렇게 거대한 서적 편찬 프로젝트를 맡을 수 있었던 것은 건륭제의 신뢰와 중요성을 얻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건륭제는 친구를 위해 중재한 것에 대해 지샤오란(Ji Xiaolan)을 질책한 적이 있습니다. "당신의 문학적 우수성 때문에 내가 사곡술을 당신에게 맡겼지만 그것은 실제로 우수성을 홍보하고 저장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국정에 대해 헛된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이를 통해 건륭제 지샤오란의 눈에는 배우와 같은 '군자'일 뿐, 그 자체로 중요한 관료로 여겨지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건륭왕조와 가경왕조 때 지샤오란은 중앙조직의 군용항공부에 들어가지도, 총각으로 승진하지도 못했다. 그는 죽기 전까지 그를 위로하기 위해 마지못해 한 달 동안 공동조직자로 일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지샤오란(Ji Xiaolan)은 "근시안적이고 못생긴" 사람이었습니다. 소위 "추한"은 추한 것을 의미하고, 소위 "근시안적인"은 근시안적인 것을 의미합니다. Ji Xiaolan도 말더듬 문제가 있으며 TV 시리즈에서 선보인 "철 이빨과 청동 이빨"의 매력적인 매력이 없습니다.
'사곡전서'에 대해서는 많은 국내외 학자들이 고대 중국 문화를 거세한 걸작으로 평가하고 있다. 사실 이는 청나라의 이념 통치 강화의 산물이다.
이 거대한 프로젝트를 통해 청 정부는 실제로 텍스트 목록과 문화 정화를 수행했습니다. 그 목적 중 하나는 외국 통치자를 비판하는 모든 작품, 주로 이조와 적에 대한 명나라의 반대를 찬양하는 작품을 금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지샤오란이 건륭의 칙령에 따라 착수한 사업은 전례가 없는 위대한 문화 재편 사업이라 할 수도 있고, 중국 전통 문화를 '거세'하는 성과이자 이미지 프로젝트라고도 할 수 있다.
황황의 『악위초당노트』24권은 비록 예술적 성취는 상당히 높지만, 내용이나 사상적 측면에서는 ''의 옛말을 되풀이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카르마와 보응'. 그 자신만의 독특한 관점이나 통찰력은 없고, 지샤오란 자신도 이 예능 작품을 높이 평가하지 않는다. 그는 한때 자신의 "웨웨이 초가집에 대한 메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시를 썼습니다. "나는 평생을 앉아서 낭비하며 보냈고 종이에 구름과 연기가 너무 많습니다. 도서관을 짓려는 계획은 이제 오래되었습니다. , 그리고 귀신이 동포와 같다고 해야 할 것이 원인과 결과가 맞고, 사소한 메모로 나민종의 제자들은 유교에 합류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왜? 지 샤오란은 문화에 대해 할 말이 없지만 너무 음란하고 음탕 한 재능 있고 육체적으로 강한 사람입니까? 재능과 학문이 부족해서인가, 아니면 그가 말했듯이 고대인들을 능가할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글을 쓰기에 너무 게으른 것인가? 아니, 근본적인 이유는 그가 수천 마리의 말과 말이 침묵하던 시대에 살았기 때문이다. 요컨대, 고압적인 문화 정책과 잦은 문학 조사로 인해 가치 있는 글을 쓰려는 Ji Xiaolan의 충동과 가능성이 제한되었습니다. 당시 문화계의 정치적 상황과 현재 상황으로 인해 Ji Xiaolan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Mingzhe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청나라는 중국 역사상 가장 많은 문학적 심문과 금서 폐기가 있었던 봉건 왕조였다. 청나라 초기의 문학적 심문은 상당히 가혹했고, 이러한 심문의 상당 부분은 건륭제가 지샤오란에게 『사전서』를 편찬하고 변조하라고 지시한 것과 정확히 동시에 일어났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건륭기 전반에 걸쳐 하루에 100건 이상의 문예심문이 시작되었고, 『사전서』 편찬 중에는 48건이 시작되어 전체의 거의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Qiong Yao의 소설 "Huan Zhu Ge Ge"에 나오는 Xiao Jian의 이야기는 그러한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학 광대 Ji Xiaolan은 건륭이 고대 중국 서적을 '거세'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물론 그는 만주 황제의 진정한 생각을 가장 잘 알고 있었습니다. 한편으로 그는 정치적 문제로 인해 많은 작품이 금지되거나 변조되는 것을 보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얼마나 많은 현대 문인들이 문제에 휘말리거나 직위를 잃거나 가족 전체가 연루되었는지를 들었습니다. 그는 문학 작품의 위험성을 충분히 인식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므로 지샤오란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타조 정책'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이제부터 나는 글을 쓸 때 조심하거나 아예 아무것도 쓰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지샤오란 역시 한때 '글로 세상과 겨루고, 음란한 대사를 쓰고, 밤새도록 상상에 잠긴' 열광의 무대도 겪었다. 완전한 이상과 잔혹한 현실, 산산이 부서진 꿈을 안고 지샤오란은 마침내 마지못해 고통스럽게 소극적 탈출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지샤오란의 뛰어난 지능과 강한 창의적 욕구가 억압된 후 그녀는 필연적으로 새로운 출구를 찾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심리학의 '감정 효과'입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 사마(Sima) 가문의 강력한 통치 하에서 억압받았던 많은 지식인 조상들과 마찬가지로 지샤오란(Ji Xiaolan)은 일상생활, 즉 음식과 성에서 출구를 찾았습니다.
게다가 저자가 이전에 논의한 것처럼, 역사 전반에 걸쳐 지샤오란처럼 '영적 거세'를 겪은 문인들은 대개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육체적 욕망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본 Ji Xiaolan이 바로 그러한 전형적인 예입니다. 그는 정신적, 사상적 창의성 때문에 청나라 통치자들에 의해 '거세'되어 '영적 내시'가 된 후 빠르게 육체적 방종과 카니발에 빠졌습니다. 그는 '벌써 80세입니다. , 신체에 이런 종류의 카니발을 사용하여 과도한 "리비도"를 배출하여 자존심을 죽이고 마음의 우울증과 고통을 옮기려고합니다.
이를 통해 재능 있고 재능있는 세대의 재능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