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진 예술과 사진 기술의 관계에 대한 에세이 요청(약 1,500자)

사진 예술과 사진 기술의 관계에 대한 에세이 요청(약 1,500자)

여기 예술과 기술에 대한 수업 계획이 있습니다. 유용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빛과 그림자가 가득한 이 다채로운 세계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이것이 바로 의 매혹적인 예술입니다. 사진.

1. 사진예술이란 무엇인가?

이르면 1839년 프랑스인 다게르는 자신의 '다게레오타입'을 세계에 공개하며 사진 기술의 공식적인 탄생을 알렸습니다. 당시의 사진은 주로 정물화나 인물화를 촬영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우리가 사진예술이라고 부르는 것은 특정한 물질적 재료와 기술적 수단(예: 카메라, 필름, 암실 기술 등)을 사용하여 예술적인 사진을 찍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진을 찍으세요. 미적 가치가 있는 사진은 삶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입니다.

사진은 우리의 일상생활, 특히 군사문화사업의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 먼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사진 작품의 종류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다른 예술 분야와 비교하여 사진의 독창성을 살펴보겠습니다.

2. 사진 예술의 유형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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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진의 종류

기준이 다르면 분류 방법도 달라집니다.

감광재료의 관점에서 보면 흑백사진과 컬러사진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표현방식의 관점에서 보면, ● 회화적 사진(홍콩의 유명 화가 사진가 랑징산 등), 사실적 사진(미국 유명 사진작가 랑징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Adams), 추상 사진 및 스턴트 사진 등 (사진은 표현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로 나누어진다.)

소재와 내용에 있어서는 ▲●인물사진, 풍경사진, 정물사진, 무대사진, 스포츠 사진으로 나눌 수 있다. 사진, 뉴스 사진 등(매일 가장 일반적인 분류입니다.)

위 사진들을 관찰하고 비교해보면 다른 미술 카테고리와는 다른 뛰어난 특징을 확실히 알 수 있다.

2. 사진 예술의 특징

우리가 찍는 모든 사진은 실제 장면을 사실적으로 재현하는 것이 사진의 첫 번째 특징입니다.

(1) ▲진정성

진정성은 사진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다. 현실 세계의 모든 장면을 즉시 "촬영"할 수 있으며, 렌즈는 어느 정도 "거울" 기능을 갖고 있어 현실 세계를 현실적으로 재현합니다. 그러므로 사진은 황금기의 '기념물', 주요 역사적 사건의 기록, '법정에 제출할 증거'로 사용될 수 있으며, 이는 모두 그 고유의 진정한 특성에 기인합니다. (이화원의 저우언라이와 덩샤오핑, 1963년 후민 호민) (지진 지역의 한 모퉁이●1976년 탕산 리야오동) 예술에는 중첩, 변형, 심지어 다른 "초현실적인" 묘기가 있지만 사진 촬영, 사진 속의 모든 인물은 ​​실제여야 합니다(가상이 아님). 사진에서는 사진의 진정성을 강조하기 위해 스냅샷을 특히 선호합니다.

또한 사진이 포착하는 것은 삶의 어떤 과정이 아니라 순간이라는 사실도 알아차렸다. 이것이 사진의 두 번째 특징이다.

(2) ▲순간 섹스

사진을 통해 '과정'을 표현하려면 가장 대표적인 순간만 담아내면 됩니다. 이것이 사진, 영화, 텔레비전, 비디오의 차이점입니다. 그래서 사진은 '순간의 예술'이라고 불린다. 미술 속 그림이나 조각 역시 순간을 표현하지만 화가는 삶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 순간을 허구화할 수 있다. 사진의 순간에는 강력한 "문서적 특성"이 있습니다. (●홍수 퇴치를 주제로 한 회화와 사진의 비교)

(3) ▲과학과 예술의 결합

사진의 발명은 태초부터 "● 핀홀 이미징" 과학적 발견. 사진은 또한 카메라, 필름, 확대기, 현상 솔루션 등과 같은 특정 "장비"에 의존해야 합니다.●. 사진의 발전과 사진장비의 발전은 서로 보완적이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사진 촬영에 사용되는 카메라는 원래의 "카메라 옵스큐라"부터 간단한 완전 수동 카메라, 현대 완전 자동 전자 카메라 및 디지털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100년이 넘는 사진의 역사는 과학기술 발전의 메트로놈을 따라왔습니다. 사진은 과학과 예술의 완벽한 결합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그래서 풍경, 인물, 생활을 촬영하기 위해 점점 더 발전된 카메라를 사용할 때 우리는 '예술적'에 점점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사진의 '예술적 품질'을 볼 때 어떤 측면부터 시작해야 합니까? 아래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3. 사진 예술 감상의 요소

예술은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며 사진도 예외는 아닙니다. ▲문학은 언어를 사용해 이미지를 형성하고, 음악은 멜로디와 리듬을 사용해 이미지를 형성한다. ▲사진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 때 무엇을 사용하시나요? 이는 구성, 빛, 색조, 색상 및 기타 요소를 통해 수행됩니다. 이것이 사진예술의 스타일링 요소이다.

1. ▲스타일링 요소

(1) ▲구성

▲사진 구성은 사진 화면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입니다. 구도란 여러 개의 사진 대상을 유기적으로 배열하여 일정한 모양을 이루는 것을 말합니다. 작품의 성패는 주로 주제 표현에 도움이 되는지에 달려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 관계의 다음 세 가지 측면을 처리해야 합니다.

▲ 주고 받는 관계: 예술은 "덧셈"의 예술이고, 사진은 "뺄셈"의 예술이며, 사진작가는 항상 실제 장면에서 어떤 사람과 사물이 장면 프레임에서 제외되어야 하는지 고민합니다.

▲ 테마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선택으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군 퍼레이드 마을 장면> 1, 2) 전자는 일반적인 구성 방식으로 병사들의 단정함과 통일성을 주로 보여주고, 후자는 대부분의 캐릭터를 과감하게 버리고 특히 총검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표현한다. 군인들의 불굴의 용기 있는 정신에 더해 '뺄셈'을 사용하는 것도 구성을 더욱 참신하게 만듭니다. 익숙한 사진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 "In Classroom". "큰 눈을 가진 소녀"라는 이 사진은 Xie Hailong의 "Project Hope" 시리즈 중 가장 유명한 작품입니다. 작품 속 지식에 굶주린 아이의 눈빛이 작가가 전달하고 싶은 주요 주제이기 때문에, 그림을 구성할 때 캐릭터의 머리 절반이 '잔인하게' 잘려나갔지만, 게다가 캐릭터의 표정이 더욱 부각됐다. 저자는 또한 빛과 그림자의 효과를 사용하여 덜 중요한 것들을 그림자에 숨겼습니다. 사진의 구성은 다음과 같아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 주요한 것을 강조하고, 부차적인 것을 유지하며, 불필요한 것을 제거합니다.

사진 구도도 잘 잡아야 합니다.

▲피사체와 동반자의 관계.

소위 ▲주체는 작품의 주제와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주된 대상이다. ▲반주는 그림 속 대상을 돋보이게 하고, 대상과 일정한 줄거리를 형성하며, 대상이 내포하는 의미와 특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오브제이다. ● "지주와의 투쟁" 작품을 참조하세요.

본체의 처리를 '돋보이게' 해야 한다. 피사체를 강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피사체를 "황금색 분할"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 직사각형 프레임을 9개의 동일한 부분으로 나눈 경우 여기의 4개 교차점은 대략 황금색 분할입니다. 이 4개의 선은 황금색 단면입니다. 이 4개의 점 또는 선에 있는 물체는 균형 잡히고 아름답게 보일 뿐만 아니라 특히 보는 사람의 관심을 끕니다.

동료를 대하는 문장은 딱 하나다. ▲본체를 가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돋보이게 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이 두 사진에 나오는 본체와 동반자를 분석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국정, 가사...','5분의 사랑'.

사진 구도도 전경과 배경의 관계를 다뤄야 합니다.

▲피사체 앞의 장면을 전경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Oujiang Boat Song": 사진 상단에 몇 가지 가지를 추가하면 2차원 사진이 원거리 및 근거리 공간감을 증가시킵니다. 관객의 시선은 전경을 따라 피사체로 쉽게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하늘은 텅 비어 있다. ●"수확기"의 전경 설정은 "프레임 구성"을 형성하고 프레임 안의 피사체가 강조됩니다. ●'수해투쟁 순교자들의 이별': 전경에서는 주인공의 슬픔에 대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전경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첫째, ▲사진의 깊이감과 공간감을 높인다. 두 번째는 주제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다.

▲피사체 뒤의 풍경을 배경이라고 합니다. 예:●"마이티 마스터", "친척 방문". ▲배경의 역할: 주제를 강조하고 심화시키는 것.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표현합니다.

위 내용은 사진 구도에 대한 상식이다. 사진 촬영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스타일링 요소는 빛입니다.

(2) 빛의 사용

우리는 빛의 조명 없이는 필름을 감광시킬 수 없으며 사진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진에 있어서 '빛을 사용한다'는 것은 빛을 조명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피사체를 보다 완벽하게 표현하고 주제를 표현하기 위한 조형적 요소로 '빛'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 조명의 조명 비트맵입니다●.

사진 속 '빛'은 빛의 투사 방향에 따라 전면광, 측면광, 백라이트, 탑라이트, 풋라이트 등으로 분류된다. . 이러한 유형의 빛은 방향성이 뚜렷합니다. 방향성이 없는 빛을 산란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빛의 활용 방식에는 나름의 특징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전면 조명, 측면 조명 및 백라이트입니다. (라이트 포지션 맵) 이러한 라이트 포지션의 모델링 특성과 촬영 방법을 예시를 통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전면광: 전방광이라고도 하며 빛의 방향은 기본적으로 카메라 축 방향과 동일합니다. 밝고 순수하며 섬세하고 부드러운 느낌 등을 표현하는데 적합합니다. (여군 사진)

▲●측면 조명 : 빛의 방향이 카메라 축 방향과 90도 각도를 이룬다. 피사체 자체의 질감과 입체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중국인' 등 사진)

▲●역광: 사물의 윤곽을 또렷하게 보여주고, 피사체의 디테일을 보여주며, 공간감이 강하다.

사진의 기타 스타일링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3) ▲톤

사진에서 자주 언급되는 "톤"은 일반적으로 흑백 사진을 의미합니다. 검정, 흰색, 회색, 밝고 어두운 수준이 변경됩니다. 사진의 대가인 아담스(Adams)는 자연의 모든 밀도 변화를 0에서 10까지의 레벨로 나누었습니다. 사진가는 사진을 찍고 현상하는 두 가지 과정을 통해 톤 레벨을 보다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 사진이 0부터 10까지의 11가지 밀도 수준을 완전히 표현하는 것은 어렵고, 밀도 수준 중 일부만 복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의 전체적인 농도가 흰색과 밝은 회색이 많고 어두운 회색과 검은색이 적은 사진을 '▲●하이키'라고 합니다. 사진의 전체 밀도가 검은색과 어두운 회색으로 무겁고 밝은 회색과 흰색 구성 요소가 거의 없는 경우 이러한 사진을 "로우키"라고 합니다. 즉, 전체 농도가 작은 사진을 '하이키' 사진, 전체 밀도가 높은 사진을 '로우키' 사진, 그 사이에 있는 사진을 '▲▼미드' 사진이라고 합니다. 톤' 사진입니다.

또한 사진에 회색 성분이 많고 흑백 성분이 적은 사진을 '▲●소프트키' 또는 '소프트키' 사진이라고 합니다.

회색 구성 요소가 거의 없고 흑백 사이의 급격한 전환이 있으며 중간 수준도 거의 없습니다.

흑백 사진의 경우 톤에 중점을 두고, 컬러 사진의 경우 색상에 중점을 둡니다.

(4) ▲색상

다름 색상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느낌을 줍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따뜻함, 열정, 긴장감을 주고 파란색은 시원함, 평온함, 평화를 줍니다. 테마의 요구 사항을 표현하기 위해 사진 작가는 작품의 전체적인 통일된 톤, 즉 색상의 톤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색상의 톤은 ▲●차가운색, ▲●따뜻한색, 중간색으로 구분됩니다.

위는 사진의 기본적인 모델링 요소들이다. 사진에서는 일부 기술과 기술을 잘 사용하는 것도 성공의 열쇠입니다.

(4) ▲기술

자연과 사회는 끊임없이 흐르고 변화한다. 사진은 특정 순간의 장면만을 포착해 독자에게 제시할 수 있어 사람들에게 감각을 선사한다. 아름다움. 사진을 흥미진진하게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촬영 기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순간

●"오리를 집으로 운전하기". 한번은 미국 사진작가 맥맨(McMahon)이 나무 다리를 건너는 한 소년을 보고 시골의 전원적인 매력에 매료되어 사진을 몇 장 찍었습니다. 현상한 후에 제가 찍은 사진에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비해 세 번째 사진만 이상적이어서 사진작가는 이 렌즈를 선택했습니다. 이 영화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계시를 줍니다. ▲현재 발전하고 진행 중인 특정 이벤트에는 단 하나의 베스트 샷(즉, 최고의 순간)이 있습니다. 순간을 포착한다는 것은 셔터를 누르기에 가장 좋은 순간을 포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셔터를 눌러야 할 순간은 언제인가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이름 없는 역". 어느 겨울, 군인의 뒷모습, 달려가는 자동차, 특히 깨진 유리창 사이로 드러난 아이의 얼굴... 언어 없이 사진은 이야기를 전하고 연상을 촉발시키는 듯하다. 어쩌면 모든 관객의 상상이 완전히 똑같을 수는 없겠지만, 어쨌든 샤오잔의 이별 장면은 우리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순간의 의미는 관객의 상상에 의해 완성된다. ▲이런 사물 간의 관계를 전달하는 '플롯 모멘트'는 주목할 만하다.

●'스피드카'. 주체의 자세가 주된 표현이 되는 이러한 '동적인 순간'은 세 번째로 포착할 가치가 있는 순간이다.

●'혼인등록사무소에서'. 사진에는 ​​우리나라가 해방된 직후 여성들이 마침내 결혼의 자유를 얻게 되었을 때, 이 소수민족 젊은 여성이 혼인신고를 하러 혼인등록소에 오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달콤하면서도 수줍은 표정이 돋보이는 캐릭터가 이번 화보의 성공 비결이다. 이 전형적인 의미 있는 표현의 순간도 포착할 가치가 있습니다.

다양한 순간을 더 잘 포착하려면 사진가는 높은 성취도, 빠른 사고, 세심한 관찰력은 물론 숙련된 기술, 올바른 방법 및 고급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6) ▲각도

동일한 피사체에 대해 카메라 촬영 각도의 변화에 ​​따라 우리의 미적 감각도 크게 달라지므로 각도는 이미지를 풍부하게 만드는 역할이기도 합니다. . 표현력에 중요한 기술. 각도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전면 시야각

역시야각 수평각

측면 시야각

수평 시야각

위로 보는 각도 수직으로 보는 각도

아래로 보는 각도

많은 경우 수평 각도와 수직 각도가 결합되어 더욱 풍부한 각도 변화를 만들어냅니다. .

(7) ▲분위기

▲분위기란 사진 작업의 특정 환경에 스며드는 기분과 분위기를 말한다. 사진 작품에 있어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 내는 중요한 수단이다. 이러한 분위기의 생성은 때로는 수천 마리의 말이 질주하고, 폭우가 쏟아지고, 밤에 지는 해, 평온함과 우아함 등 사물 자체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Riding in the Wilderness" 사진: Li Xiaoning ) ▲때로는 모양과 색상, 빛과 그림자 및 기타 시각적 요소에 따라 표현됩니다. 예를 들어 수면의 반사는 다채로운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프론티어에서 촬영한 "물놀이"). 깊고 먼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내는 백라이트 등

사진 작품의 분위기를 분석하려면, 인물이 표현한 진정한 감정을 포착했는지, 아니면 사물의 실제 모습을 포착했는지를 분석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인물이 만들어낸 환경과 배경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그림이 잘 이해될 수 있는지, 셋째, 빛의 사용과 촬영 각도가 적절한지, 인물과 환경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지가 중요하다.

i.사진의 기타 기술

▲동적:

움직이는 물체의 자세, 속도, 힘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크게 두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하나는 고속 셔터로 피사체가 움직이는 최고의 순간을 촬영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적절한 셔터 속도로 촬영하는 것이며, 사진은 현실감을 결합한 역동적인 효과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실. 전자는 움직이는 몸의 자세를 주로 표현하고, 후자는 움직이는 몸의 속도를 주로 표현한다.

▲●Hazy: 때로는 '가상'이 '현실'보다 예술적인 매력이 더 많을 때도 있어요. 이미지에 꿈처럼 흐릿한 효과를 주어 표현력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흐릿하다는 것은 결코 집중력이 부족한 것이 아닙니다. 이는 일반 초점 조건에서 렌즈에 소프트 초점 렌즈, 매직 미러 또는 두 가지 가상 및 실제 초점 방식을 추가하고 렌즈에 바셀린을 바르는 방식으로 수행됩니다. 렌즈에 바셀린 오일을 발라 만든 작품 '가을바람'.

▲●질감: 사진은 클로즈업이나 클로즈업을 통해 사물의 섬세한 질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나무 표면의 질감, ​​철제 표면의 반사, 피부 표면의 땀구멍 등 , 이 모든 것은 렌즈 아래에서 가장 사실적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피사체의 원본을 명확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진의 질감 표현이다. '영혼의 바다'에서 강철의 질감은 권력의 상징이기도 하다.

▲4. 표현 방법

사진가들의 삶의 경험과 세계관이 다르기 때문에 작품 전반에 걸쳐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예술 분야에는 사실주의와 낭만주의가 있다. 사진에는 ​​많은 사진 학교가 있습니다. 예: 사실적인 사진, 추상 사진, 회화 사진 등 ● 장르에 따라 표현기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추상 사진 "마르코팽의 자화상"은 4중 노출 방식을 사용하여 촬영되었습니다. "Fishing Light Song"(Chen Fuli 촬영)은 중국 화풍이 강합니다.

▲ 5. 주제

사진이 어떤 이념적 성향이나 생각,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다면 사진가가 자신의 주제를 미학적 창작을 통해 표현하는 것이 창작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 그렇다면 그것은 아마도 예술 작품으로 간주될 수 없을 것입니다.

소련 평론가 바르타노프는 “

▲ “작가 자신의 이념적, 정서적 활동이 없이 카메라의 기능만 반영한 사진이라면 역시 볼 게 없다.

우리는 사진이 예술적 창작의 한 형태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즉, 사진에서 기록된 실제 삶의 단편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가가 실제에 대한 이해를 볼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생.”

이런 '실생활에 대한 이해●'가 사진의 주제다.

"쌀과 가라지"●: 저자는 자연의 두 종류의 식물을 빌려 인생의 두 종류의 사람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합니다. 그는 현실적이고 겸손하며 꾸준한 사람을 칭찬합니다. 그는 오만하고 오만한 사람들을 비판합니다.

물론 다수의 뛰어난 작품을 분석함으로써 사진가의 표현기법과 주제를 이해할 수도 있다. 모두가 작품을 더 많이 읽고 더 많은 분석을 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