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높은 시소를 밟는 법을 배우면서, 높은 시소를 밟고 공을 앞으로 나아가는 법을 배우고, 아이가 높은 시소를 밟고 공을 조종하는 능력을 기르다.
2. 어려운 도전에서 자제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가급적 키워라.
3, 지침에 따라 해당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규칙에 따라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경험 준비: 세계 축구 경기의 비디오를 보았습니다. 죽마를 밟는 기본 방법을 익혔다.
환경 준비: 넓은 잔디. 월드컵 음악, 축구 하나, 공 몇 개.
활동 프로세스:
1. 올림픽 월드컵 음악을 틀어 몸을 단련하다.
교사 영감:
1 .. 아까 이 멋진 음악이 뭐예요? 어디서 들었어요?
2. 당신은 이 곡을 듣고 어떤 느낌이 들었습니까? (너무 흥분; 나도 축구를 하고 싶다. 나는 정말로 자라서 축구 경기에 참가하고 싶다 ...)
우리가 자랄 때 우리는 어떻게 축구 선수가 될 수 있습니까? (어린 시절부터 기술을 연습하다. 축구를 하는 많은 방법을 배우다 ....)
어떻게 작은 거인처럼 키가 될 수 있습니까? 높은 시소를 밟으면 우리가 바로 거인이 아닌가? ......)
둘째, 죽마 게임을 탐구하다.
1, 아이들은 자유롭게 시소를 밟는다.
선생님 계발지도: 앞으로 나아가는 것 외에 어떻게 죽마를 밟을 수 있습니까? 몸을 옆으로 하고 뒤로 가다.
2. 아이들은 옆으로 걷고 뒤로 걷는 연습을 한다.
셋째, 고난도 연습, 중점 지도, 시소를 밟고 공을 앞으로 나아가는 법을 배운다.
1, 선생님 계발 안내: 감히 높은 시소를 밟고 공이 당신의 말을 듣게 하고, 당신을 따라오게 합니까?
2. 아이들은 시소를 밟고 공을 가지고 전진하는 연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선생님은 안내를 관찰하고, 그들이 앞을 보게 하고, 공을 앞으로 가게 했다.
3. 배당금과 녹색팀은 시소를 밟고 골을 넣는 연습을 하고, 레드팀에 레드망에 공을 차라고 요구하고, 녹색팀은 녹색망에 공을 차라고 요구했다.
넷째, 경기가 끝난 후 경음악을 듣고 긴장을 풀다.
활동 반영:
전체 활동에서, 활동의 목표는 아주 잘 실현되었다.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각 방면의 능력이 효과적으로 발전하였고, 용감하고 과감한 개성의 질도 발전하여 흥미가 높아져 그들의 주동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자극했다. 나는 행사에서 아이들에 대한 요구를 잘 분석하고, 적극적으로 격려하고, 그들을 안전하게 교육했다. 만약 있다면, 아이들이 자유롭게 다른 걷기 방식을 선택하게 하여,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목적을 달성하게 한다. 유아를 격려할 때, 나는 내 감정, 표정, 언어, 눈빛을' 무기' 로 사용한다. 감정적으로, 나는 적극적이고, 흥분하고, 아이를 감염시키고,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저는 편안하고, 편안하고, 아이들에게 더 편안한 심리적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언어적으로' 두려워하지 마라',' 긴장하지 마라',' 위험하지 않다' 는 말은 위험을 강조하는 것과 같다. 내가 말할수록, 아이가 긴장하면 할수록, 동작을 놓을 수 없고, 오히려 위험이 생기기 쉽다. 눈빛 방면에서 어떤 아이들이 높은 시소를 밟고 망설이고 있을 때, 나는 굳은 눈빛으로 그의 눈을 바라보며 이 부채를 통해 격려와 힘을 불어넣었다. 그 과정에서, 나는 내 자신의 표현으로 아이를 감염시키고 격려했다. 안전교육 방면에서, 나는 아이들이 잔디밭에서 높은 시소를 밟게 하여, 아이의 진정한 안전을 보장하고, 아이를 더욱 즐겁게 놀게 했다.
활동 확장:
높은 시소와 공을 운동 구역 구석에 놓아 아이들이 여러 차례 연습을 하여 이 기술을 공고히 하고 더욱 숙련되게 하다. 이 기술을 습득한 후, 아이들이 높은 시소를 밟고 계단을 오르내리며 차근차근 나아가도록 독려한다.
만드는 방법: 나무 막대기 두 개 (직경 약 4 cm) 약 1 m 을 찾아 약 20 cm 의 나무 두 개를 찾아 나무 막대기 아래 (약 15 흐림) 에 고정시킵니다.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5 개 이상의 물체의 높이를 정확하게 비교하고 높이별로 정렬합니다.
2. 비교와 조작에서 키와 높이의 상대성을 체득합니다.
3. 대담하게 시도하고 비교할 수 있고, 문제 해결 방법을 적극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4. 활동 중에 아이들에게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한다.
5. 협동 탐구와 기호로 실험 결과를 기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대담하게 시도하고, 비교적 어렵고,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
준비할 활동
1, 교수벽 차트 (2) 5 개의 시소 발 봉제 인형.
2. 선생님과 아이들은 서로 다른 높이의 아이스크림 인형을 만듭니다.
3. 아동도서 3 페이지의' 아이스크림 인형 막대 카드', 25 페이지의 조작 자료.
활동 과정
우선 벨벳 인형을 관찰하고 인형의 높이를 추측합니다.
1. 누가 가장 높고 누가 가장 짧은지 맞춰봐.
2. 비교, 정확한 대비 방법을 찾아라.
3. 짧음에서 높음까지 (또는 높음에서 짧음으로) 정렬합니다.
둘째, 높이와 길이에 대한 인식을 공고히 하는 연습을 한다.
1, 아이스크림 인형이 줄을 서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 인형의 높이를 비교해서 아이스크림 인형을 낮음에서 높음으로 일렬로 늘어서게 하다. 마지막으로 아이스크림 인형이 어떻게 줄을 섰는지 말해 보세요.
홍기를 꽂다 (동화책 25 면).
선생님: 가장 높은 깃대를 빨간색으로 칠하고 가장 짧은 깃대를 녹색으로 칠하세요. 어떻게 하면 가장 높고 가장 짧은 깃대를 찾을 수 있습니까?
작은 동물을 구하십시오 (아동 도서 25 면).
선생님: 작은 동물이 지붕에 갇혀 있어요. 그들을 구할 방법을 강구해 주세요! 무슨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활동 반영:
첫째, 수업 전 연습이 부족하다
수업 전에 활동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행사 전에 아이가 높은 시소를 만진 적이 없고, 실제로 높은 시소를 밟지 않았다면, 이 교육 활동은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행사 전에 나는 아이들과 함께 시소를 밟아 자유롭게 연습하게 했다. 능력이 강한 아이는 빨리 받아들이고 능력이 약한 아이는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하다.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여가 시간에 자유롭게 연습하게 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그들은 또한 아침 행사에 침투하거나 집에서 부모와 함께 죽마 경기를 할 수 있다. 이번 교육활동은 경연대회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행사 전 연습은 매우 중요하고 필요하다.
둘째, 상황 침투는 심화되어야 한다.
이번 교육활동의 주제는' 상황을 이용해 게임 활동을 관통하고, 아이들을 데리고 스포츠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는 것' 이다. 아이들은 게임에서 충분한 즐거움을 경험하고 활동 분위기도 풍부하지만 아이들의 열정도 높다. 그러나 활동 과정에서 교사는 상황을 교육 과정의 디자인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셋째, 유아의 개인차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아이들 자체에는 뚜렷한 개인차가 있는데, 이런 차이는 스포츠 게임 경쟁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이때 선생님은 상황을 이용하여 모든 아이들에게 적합한 교육 과정을 설계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자신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이 활주로를 따라 완주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능력이 강한 아이들은 도전할 수 있고, 능력이 약한 아이들은 더 가까운 목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동급의 아이들이 경쟁하는 것이 공평한 경쟁이다.
넷째, 활동의 세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가르치는 활동 세부 사항도 중요하다. 선생님은 모든 아이, 모든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작은 기차를 탈 때, 먼저 높은 시소를 손에 쥐고, 다른 어린이들에게 던져지지 않도록 밧줄을 미리 감아야 한다. 자유연습 부분에서 선생님은 아이에게 연습할 장소를 정해 주고, 아이가 선생님의 시선을 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경기 중 남녀의 수와 배합에 주의해야 한다. 경기도 공평한 원칙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번 교육 활동은 나에게 큰 의미가 있다. 과제 연구와 사례 시행의 원칙을 바탕으로 공개 수업에서 스포츠 게임의 의미를 체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스포츠 게임 조직에서 더욱 깊고 효과적인 전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다음 행사에서도 더 많은 수확을 거둘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심으로 저의 즐거운 스포츠 게임 수업에 들어가 저와 아이들 사이의 즐거운 불꽃을 느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가장 진실하고 달콤한 웃음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게임의 재미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즐거움을 느끼면서 동시에 아이들의 심신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건강한 몸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죽마를 밟는 것이 설날과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민속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2. 높은 시소를 밟고 균형 능력을 발전시켜 보세요.
준비할 활동
1. 누구나 죽마 한 켤레를 가지고 있다.
2. 즐겁고 기쁜 음악, 아동학습자료 6 28 ~ 29 면.
3. 시소를 밟는 영상이나 벽걸이 차트, 조건적인 행사 전에 커뮤니티 시소 공연을 관람한다.
활동 과정
1. 높은 시소를 밟는 것은 설날과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민속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1) 아이들이 정월 대보름날 시소 밟는 풍습에 대한 이해를 토론하고 이야기하도록 지도한다. (동영상, 벽 차트, 시소를 밟으며 어린이 학습 자원을 읽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높은 시소를 연기하여 아이들의 활동 흥미를 자극한다.
2. 아이들은 시소를 밟으려고 한다.
(1) 선생님은 아이를 음악에 따라 온몸을 움직이게 하는데 발목, 무릎, 손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 아이들이 대담하게 시도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겁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두 사람이 한 조로, 한 명은 시소를 밟고, 다른 한 명은 그를 안고, 균형을 잡도록 도와주고, 천천히 시도하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3) 유아가 자유롭게 교류하고 높은 시소를 밟는 느낌.
3. 선생님은 죽마를 밟는 정확한 방법과 주의사항 (안전) 을 시범적으로 설명하셨다.
높은 시소를 밟을 때, 높은 시소를 발바닥에 놓고, 먼저 똑바로 서서,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다시 걸어보고, 걷는 동안 몸의 균형을 유지한다. 다른 사람을 만지지 마라. 균형을 잃으면, 제때에 무릎이나 팔로 바닥을 지탱해야 한다.
4. 아이들은 또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게 되었다.
5.' 죽마를 밟다' 라는 게임.
6.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릴랙스 활동을 합니다.
활동 확장
아이들이 어린이 학습자원 ⑥ 28 ~ 29 페이지를 읽도록 지도하여 높은 시소를 밟는 것에 대한 이해를 더욱 강화하다.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41, 지도 사상:
이 과정은 체육 및 건강 교과 과정 기준을 바탕으로 지역 및 학교 기반 교재 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시소 밟기' 연습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열정을 더욱 자극하며, 학생들이 민속 스포츠에 함축된 문화적 가치와 헬스 가치를 이해하도록 한다. 스포츠 문화를 전승하고, 스포츠 정신을 발양하고, 균형 잡힌 조화의 자질과 능력을 발전시키는 목적을 달성하다.
둘째, 교육 조직 및 특성:
1. 이 수업은' 죽마 밟기' 시리즈의 3 과입니다. 교사와 학생은 처음 두 개의' 시소 밟기' 수업을 기초로' 시소 밟기 즐거운 설날' TV 영상을 보면서 학생들의 열렬한 학습 동기를 자극했다. 각기 다른 형태와 재미있는 동물 모방 연습 씨름 활동에서 설명, 모방, 체험, 전시, 교류 등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다른 상태에서 인체가 균형을 유지하는 지식과 원리를 더 잘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높은 시소를 지탱하는 기초를 다졌다.
2.' 즐거운 죽마' 는 이 수업의 교학 중점이다. 교학에서 학생들을 위해 가볍고 조화로운 학습과 실천 환경을 창조하다. 얕고 차근차근 진행되는 교육 과정에서 선생님의 계발과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탐구하고, 두려움을 극복하고, 대담하게 실천하도록 지도하고, 동시에 학생들에게 자신의 개성과 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교사의 지도 아래 70% 의 학생들이 장애물을 우회하는 등 거칠거나 어려운 연습을 통해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의 지식, 즐거움, 실천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3. 학생 분산 자주연습과 조협력연습을 조직교학형식으로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자기보호방법을 강조하며 학생의 자주학습, 자기실천, 협동탐구의 의식과 능력을 배양한다. 동시에 학생들의 심리적 감당력과 개인의 자질의 차이에 따라 계층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며,' 사람마다 다르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체육의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을 반영하고 있다.
4. 수업이 끝날 때 선생님과 학생들은' 우리를 놀라게 한다' 는 아름다운 음악에서 춤을 춘다. 자세는 아름다운 몸짓을 풀고 예술미의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고 운동 피로를 조절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둘째, 교육 반영:
죽마를 밟는 것은 한족의 전통 민속 활동 중 하나이다. 죽마를 밟는 것은 기교가 있고 활발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이번 행사에서 젊은 친구들은 다양한 게임 방식으로 다양한 기술을 단련했다. 어떤 아이들은 넘어질 수도 있지만,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고, 꾸준한 정신을 나타낼 수 있다. 넘어진 원인은 연습이 부족할 수도 있고, 어떤 방법은 틀릴 수도 있고, 어떤 대나무 통은 너무 작을 수도 있다. 그래서 어떤 경우에는 아이의 죽마 걷기 기술에 대해 진일보한 지도를 한다. 둘째, 연습을 강화해야 한다.
이 활동에 나도 결점이 있다. 내가 죽마를 밟았을 때 나는 넘어졌다. 아이들도 선생님이 할 수 없다고 계속 웃는다. 한 꼬마가 내가 넘어진 이유를 지적하며 어린아이에게 시소를 밟으라고 하자 밧줄이 팽팽해졌다. 그러나 나는 잘하지 못했다. 이것이 나의 단점이다. 유아의 적극성을 동원하는 데 수단과 능력이 부족하다. 구두 칭찬만으로는 아이의 적극성을 동원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방법은 더 깊이 탐구하고 연구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에서 많은 것을 얻었고, 활동 효과가 어떠하든, 적어도 나는 아이들이 즐겁게 놀았다고 생각한다.
미래에. 나는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에서 반성하고, 반성에서 향상할 것이다.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5 가지 목표
1. 높이 10 cm 로 몸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3. 전통 활동 중 시소를 밟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준비하다
1 .. 죽마 한 켤레.
2. 작은 상품들.
과정
1. 게임: 제가 한 것과는 반대입니다.
선생님은 게임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앞으로 나아가면 뒤로 물러나세요. 나는 왼쪽으로, 너는 오른쪽으로 간다.
죽마를 밟다. 누가 잘 가는지 봐라, 빨리 가라.
선생님이 명령을 내리자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놀았다.
개별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도록 하세요.
2. 탐구하고, 높은 시소를 밟아 보세요.
높은 시소를 보여 주세요. 당신은 언제 만났습니까? 시도해 보시겠어요?
시소를 밟는 연습을 자유롭게 하세요.
어떻게 하면 안정되고 빨리 갈 수 있습니까? 아이에게 자유롭게 연습할 것을 요구하고, 가능한 한 꾸준히 걷고, 빨리 걸을 것을 요구하다.
걸음걸이가 안정된 어린이들에게 보여 주시고, 발바닥 중심으로 시소를 밟고, 양손으로 밧줄을 곧게 펴고, 앞을 내다보는 행동요령을 찾도록 안내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아이가 다시 단독 연습을 하면, 선생님은 개별적으로 아이를 지도한다.
게임: 저는 작은 곡예사입니다.
게임과 규칙 소개: 아이들은 5 열로 서서10m 의 각 그룹 앞에 의자를 놓는다. 모든 아이들은 높은 시소를 타고 의자에 가서 의자 주위를 걷고, 다음 아이에게 시소를 주고, 게임을 계속해야 한다. 도중에 높은 시소가 떨어지면, 떨어지는 곳에서 즉시 일어나 계속해야 한다.
걸음걸이가 원활하고 빠른 어린이가 우수 곡예사로 선정돼 작은 상품을 수여한다.
4. 긴장을 푸세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음악을 듣고, 다리를 꼬집고, 땅에서 긴장을 풀 수 있다.
죽마를 정리하다.
건의하다
1. 아이들이 자유롭게 연습할 때 다양한 높이의 시소를 제공하여 다양한 수준의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내용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체조 선수, 다이빙 경기 등.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6 활동 목표:
1, 높은 시소를 밟고 균형을 유지하며 동작의 조화와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동반자가 합작하여 게임을 완성하고 전통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다.
행사 준비: 1. 죽마 한 켤레. 빌딩 블록과 작은 의자.
활동 프로세스:
첫째, 반대 게임 소개.
선생님은 게임 플레이를 간단히 소개하셨다. 예를 들면 내가 왼손을 뻗으면 오른손을 내밀어라. 나는 쪼그리고 앉아, 너는 일어섰다. 나는 앞으로 나아가고, 너는 뒤로 물러난다. 나는 왼쪽으로, 너는 오른쪽으로 간다.
4. 선생님은 명령을 내리고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놀았다.
3. 개별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도록 하세요.
둘째, 탐험하고, 높은 시소를 밟아 보세요.
누가 공연에 쓰나요? 그럼 어떻게 놀아요? 시도해 보시겠어요?
어린이들에게 높은 시소를 밟는 연습을 자유롭게 해 달라고 부탁하다.
3. 어떻게 하면 안정되고 빨리 갈 수 있습니까? 아이에게 자유롭게 연습할 것을 요구하고, 가능한 한 꾸준히 걷고, 빨리 걸을 것을 요구하다.
4. 걸음걸이가 든든한 아이들에게 동작 요령을 찾도록 지도해 주세요. 발바닥 중심으로 시소를 밟고, 양손으로 밧줄을 곧게 펴고, 앞을 바라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5. 아이가 다시 단독 연습을 하고, 선생님은 개별적으로 아이를 지도한다.
셋째, 게임: 저는 작은 곡예사입니다.
1. 게임 1: 유아는 6 열로 서 있고, 두 팀은 서로 마주보고, 각 그룹 중간에 의자로 장애물을 설치한다. 모든 어린이는 높은 시소를 밟아 S 자 모양으로 맞은편 같은 팀의 아이들 앞으로 걸어간 다음 맞은편 한 아이가 시작되고 게임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도중에 높은 시소가 떨어지면, 떨어지는 곳에서 즉시 일어나 계속해야 한다.
3. 잘 걷고 빨리 걷는 아이를 합격한 곡예사로 선정해 능력이 약한 아이들을 독려한다.
3. 게임 2: 게임 1 의 기초 위에서 아이들은 빌딩 블록 장벽을 넘어야 한다.
넷째, 긴장을 풀다.
1. 아이는 마음대로 다리를 꼬집고 땅에서 릴랙스 활동을 할 수 있다.
죽마를 정리하고 교실로 돌아가다.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71, 활동 목표:
1. 죽마를 밟는 것이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민속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2. 높은 시소를 밟고 균형 능력을 발전시켜 보세요.
둘째, 활동 준비:
1, 시소 동영상 또는 플립 차트를 밟습니다.
2. 즐겁고 기쁜 음악
3. 사람마다 깡통과 굵은 고무줄로 만든 죽마 한 켤레가 있습니다.
셋째, 활동 과정:
(a) 대화는 주제로 이어진다
얘들아, 너희는 정월대보름을 어떻게 축하하니? 정월대보름에 무슨 행사가 있나요? 당신은 어떤 활동에 가장 관심이 있습니까? 아이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게 하다. 선생님의 가장 관심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것은 일종의 민속이며, 일종의 대중적인 대중 기능 공연이다. 무용수가 광장에서 시소를 밟으며 공연하는 것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 영상을 보고, 전국 국민들이 어떻게 죽마를 밟으며 설을 쇠고, 그들의 공연 욕구를 불러일으키는지 아이들에게 보여 준다.
1, 선생님: 직접 공연하시겠습니까? 자제한 죽마를 꺼내서 아이에게 어떤 느낌인지 알려 주세요? 어떻게 한 거야? 먼저 높은 시소를 배우자.
2. 아이들이 대담하게 시도하도록 독려하고, 높은 시소를 밟는 느낌을 체험한다.
소심한 아이의 경우, 그들 두 사람이 한 조로, 한 명은 시소를 밟고, 한 명은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을 주고, 천천히 시도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3) 탐험하고 높은 시소를 밟아 보세요.
1 .. 오늘 숲에 특별한 정월대보름이 있습니다. 죽마 밟기 대회에 참가하고 싶으세요? 아! 우리는 그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갔지만, 사자왕은 우리 반을 골라서 시소를 밟겠다고 말했다. 우리 같이 기술 연습하고 같이 참가합시다, 알았죠?
2. 음악' 기차가 곧 출발할 것' 준비활동을 하고, 우리 온몸을 움직이게 하고, 우리의 작은 기차를 타고, 출발하자 ... 아이들을 움직이게 하고, 발목과 손목의 활동에 초점을 맞춘다.
3. 아이를 자유롭게 시소를 밟는 연습을 하게 한다.
어떻게 하면 빠르고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습니까? 아이에게 자유롭게 연습할 것을 요구하고, 가능한 한 꾸준히 걷고, 빨리 걸을 것을 요구하다. 아이가 제때에 안정되고 빨리 걷는 비결을 총결하게 하다. 꾸준히 걸어주세요. 아이들이 행동요령을 찾도록 지도해 주세요.
4. 아이들은 시소를 밟는 느낌을 자유롭게 교환하고 더 시도할 수 있다.
(4) 유아에게 정확한 방법과 주의사항을 숙지하도록 지도하다.
굳건히 서려면 반드시 발심으로 높은 시소를 밟아 가봐야 한다. 걷는 동안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만약 너의 몸이 균형을 잃는다면, 너는 빨리 높은 시소를 떠나야 한다. 넘어지면 얼굴과 머리를 다치지 않도록 제때에 손으로 바닥을 지탱해야 한다. 만약 네가 빨리 가고 싶다면, 너는 손으로 밧줄을 곧게 펴고 계속 앞을 봐야 한다.
(5) 게임' 시소 밟기' 경기, 아이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어느 팀이 잘 가는지, 잘 걷고, 경험을 총결하고, 활동을 끝낸다.
아이들은 아주 잘 연습한다. 라이온 킹은 우리 모두가 그의 시험을 통과했다고 말했다. 우리 죽마를 밟고 등잔회에 가자, 출발하자.
"죽마 밟기" 유치원 대형 게임 수업 계획 81,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대담하게 죽마를 사용하여 각종 신체 운동을 하고 아이의 창의력을 개발하게 한다.
2. 유아균형과 점프능력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하고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인다.
3.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협력의식과 경쟁의식을 키운다.
둘째, 활동 준비:
1 .. 왕추우유캔과 헝겊으로 죽마를 만들어 한 사람씩.
2, 아이들이 충분한 활동 공간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을 그려라.
3, 작은 수건 몇 개, "즐거운 양과 회색 늑대" 배경 음악.
셋째, 활동 과정:
1, 예열 활동.
자제를 위한 워밍업 운동을 하도록 아이를 이끌고,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를 즐거운 운동 상태에 들어가게 한다.
2. 탐험활동.
(1) 시소를 자유롭게 발휘하다.
아이들은 스스로 혹은 몇 명의 아이들과 함께 높은 시소를 노는 방법을 자유롭게 탐구하고, 그들이 다른 방법을 생각해 내도록 격려할 수 있다. 다양한 죽마 놀이를 만들다. 교사는 또한 개별 아이들에게 시범을 요구하고 다른 아이들에게 이런 방식을 시도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2) 죽마를 밟다.
선생님은 두 발이 높은 시소를 밟고, 두 손이 각각 높은 시소에 고정되어 있는 밧줄을 잡고, 두 발이 번갈아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시연했다. 그런 다음 잘 걷는 어린이들에게 시범을 보여 주고, 다른 어린이들이 발센터로 높은 시소를 밟고, 양손으로 끈을 곧게 펴고, 앞을 내다보는 동작 요령을 발견하고 익히도록 지도해 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높은 시소를 밟아 장애물을 우회하고, 장애물을 바닥에 직선이나 곡선으로 펼쳐 어린이들이 장애물을 우회하여 높은 시소를 밟게 하고, 신체 균형 능력을 단련하게 한다.
(4) 개구리가 뛰다.
높이 시소를 폭이 다른 두 평행선으로 배열하고 개구리처럼 춤을 추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높이 시소를 건너뛰려고 합니다. 행사가 끝난 후 아이들에게 개구리 점프의 다양한 형태를 총결하게 하고, 아이에게 다른 점프법을 말하도록 지도하고, 아이가 시도하게 한다. * 이 코너는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단순에서 복잡까지,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활동 과정을 반영해 유아들이 자유롭게 탐색하고 각종 죽마 놀이를 익히도록 유도하고, 다리 힘을 단련하며, 신체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이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전시키는 과정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독창성,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협동 게임 "양에게 음식 보내기".
(1) 아이를 빨강, 파랑 두 팀으로 나눕니다. 각 팀에서 두 아이를 주체로 하고, 두 아이는 시작점에서 음식을 들고, 두 아이는 손으로 음식을 들고,' 작은 도랑' 을 건너 늑대의 시소 봉쇄선을 넘어 종점 양촌으로 음식을 운반합니다. 이 게임은 아이들이 서로 돕고 협력하는 정신을 키울 수 있다.
(2)' 희양과 회태늑대' 의 배경음악을 방송한다. 두 팀 중 두 아이가 동시에 출발하여 속도를 비교하다. 이 게임을 통해 아이의 균형과 튀는 능력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시켜 아이들이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협력정신을 키울 수 있게 한다.
4. 활동을 끝냅니다.
몸은 릴렉스 연습을 하고 작은 수건으로 모든 아이에게 땀을 닦는다. 이 행사에서 아이들은 땀을 많이 흘렸다. 수건으로 아이에게 땀을 닦으면 아이의 감기를 막을 수 있다. 아이들을 좀 쉬게 한 다음 설비를 정리하고 활동실로 돌아가게 한다.
"죽마 밟기" 유치원 대반 게임 교안 91, 활동 목표:
1. 아이가 높은 시소를 밟는 연습을 하면 균형을 유지하고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아이들은 스포츠 게임에서 시소를 밟는 것에 관심이 있다.
전통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4. 아이가 빨리 생각하고, 해결하고, 반응하는 능력을 기르다.
5. 아이들에게 세심하고 진지한 학습 태도를 기르도록 가르치십시오.
둘째, 활동 준비:
한 쌍의 죽마, 몇 개의 빌딩 블록 (장애물),' 과수' 교구, 경기장 3 에 들어가는 음악' 향욕'. 활동 프로세스:
(1) 시작 부분: 과수원에 도입된 과일이 익어서 농부 아저씨가 스스로 따낼 수 없다. 우리 함께 그를 돕자. (아이들은' 기차를 타고' 음악에 맞춰 입장한다)
1. 선생님: 과수원이 왔어요. 그런데 과일나무가 너무 높아요. 만약 그들에게 연락할 수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이를' 죽마' 라고 지도한다)
(2) 기본 섹션:
1. 쇼 시소, 아이들은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선생님: 이게 뭐예요? 어떻게 놀아요?
2. 선생님의 시범입니다.
요약: 발바닥 중앙에서 시소를 밟고 양손으로 밧줄을 곧게 펴고 앞을 바라본다. 3. 아이가 올바른 방법으로 연습합니다.
선생님: 농부 아저씨가 과일을 따도록 도와주려면, 그는 반드시 안정적이고 빨리 걸어야 합니다.
4. 게임' 과일 따기' 의 어린이들은 6 개 조로 나뉘어 장애물을 우회하고 릴레이 경기를 진행한다. "선생님이 아이들을 지도한다"
(3) 결론 부분:
활동가 이완: 과일을 따고 나면 아이들의 옷이 더러워진다. 우리 몸의 흙을 가볍게 두드려 봅시다. (유아가 다리, 팔, 등을 두드린다) (4) 활동 연장:
1 .. 시공구역: 저는 농부 아저씨가 사다리를 타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예술구: 우리 같이 과일을 빚읍시다.
퍼즐 영역: 과일을 나누는 것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4. 활동에 대한 반성:
교육 반영:
이 행사에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시소 밟기' 가 정월대보름의 민속이라는 것을 알게 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높은 시소를 준비했고,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아이들이 경험을 총결하게 하고, 높은 시소를 밟는 비결을 찾아 더 탐구했다. 게임이 끝나자 아이들은 관심이 많았고, 어떤 아이들은 균형면에서 더 많은 연습이 필요했다는 점은 이번 행사에서 검증을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죽마 밟기" 유치원 대반 게임수업 10 관련 동요, 배경음악;
동요' 죽마 베이비': 새끼죽마는 양손으로 잡고, 두 발은 천천히 밟고, 조심스럽게 앞으로 걸어가는 말굽철처럼. 내 발은 뛰어올라 또 부드럽게 떨어지고, 모가를 비틀어 웃으며, 시소를 밟아 수작을 부렸다. 나는 용감하고 좋은 인형이다.
과정 계획의 목적:
1, 자유롭게 시소를 밟고 물건 주위를 돌아다니는 등. , 신체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2, 신체의 균형 능력과 손과 발의 조정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아이들은 민속 스포츠 게임을 좋아하고 기꺼이합니다.
수업 계획 준비: 아동 활동 매뉴얼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1, 자유롭게 시소를 밟고 물건 주위를 돌아다니는 등. , 신체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2, 신체의 균형 능력과 손과 발의 조정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교육 계획 프로세스:
1, 워밍업 운동, 맨손 체조를 하려면 아이가 빨리 반응하고 동작이 유연해야 합니다.
2. 교사와 아이들은 함께 높은 시소를 밟는 공연을 회상하며 직접 시범을 보여 아이들이 높은 시소를 밟는 흥미를 탐구하고 시도하도록 격려했다.
(1) 시소를 밟는 자유연습
(2) 분산 관행
3. 높은 시소를 밟고 장애물을 우회한다.
4. 경기가 끝나고 모든 아이들이 시소를 밟고 들판을 돌며 시소를 내려놓는다. 선생님과 함께 긴장을 풀다.
이벤트 확장: 게임의 난이도를 높입니다.
활성 효과:
이상은 이번 교안의 상세한 내용으로 주로 유치원 건강교안, 게임, 죽마 등에서 상세히 묘사한다. 이 교안은 해안현 유치원의 시범수업으로 교사가 유치원의 상황에 따라 교안을 조정할 수 있었다. 우리는 또한 과정 계획의 PPT 를 제공한다. 댓글 영역에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관련 교안은 육아천당 유치원 건강교안 구역을 직접 참고할 수 있다.
교안 주제: 유치원 자제 시소 사진, 유아 시소 밟기 활동 반성, 유아 시소 게임 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