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블로그 게시물에 관한 시

블로그 게시물에 관한 시

1. 블로그 게시물이 포함된 구절

신사의 블로그 게시물은 나의 미덕에 영감을 줍니다. ——Cai Yong의 "원식 시에 대한 답변"

친절과 성실을 이해하는 것이 핵심이며 예절에 대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심오한 기술입니다. ——Chen Chun의 "Liu Cui에 응답할 때 고수하고 조언을 구하는 리듬"

절을 하면 예절을 약속할 수 있고, 우물을 파면 샘이 생길 수 있습니다. ——Chen Wenwei의 "Wu Zisi의 거주지·학습관에 관한 두 시"

Bowen의 에티켓 임명은 진정한 전기이며 그는 비범한 작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야 합니다. ——Chen Wenwei의 "Xue Jie의 두 시는 고대 스타일로 감사를 표합니다"

Bowen은 약속을 잡고 도둑이 여행을 떠납니다. ——Liu Xueji "Zixi Village Guichou 벽에 붙은 오래된 비문을 읽고 눈 깜짝할 사이에 10년 동안 함께 여행했습니다."

이 4부작 블로그 게시물은 더 많은 것을 배우고 풍요롭게 하는 데 전념합니다. 세 사람보다. —— Lou Yao의 "양 종창의 비가"

Bowen은 예의범절로 약속을 잡고, Master는 Ziyuan을 가르칩니다. ——Yao Mian의 "클랜의 Jian Zhai에게 선물"

Bowen은 강한 나무에 만족하며 실천 이론은 대나무의 모양을 이야기해서는 안됩니다. Zhou Bida의 "Ciyun Zhou Deyou Yunqian" 2. "bowen"이라는 단어가 고대 문장에 나타납니다. 어떤 문장인지 말해 줄 수 있습니까?

두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논어·용계』: “군자는 문학에 정통하고 예의 바르게 사람을 대한다.” 나중에는 고대 문서에 정통하다는 뜻으로 사용되었다.

한나라 조계(趙秋)의 『맹자비문』: “모든 고전을 함께 논한 뒤, 사물을 명확히 하기 위해 맹자를 인용할 수 있는데, 이를 『전희록』이라 한다. 명나라 왕수인(王守仁) 지음: "그는 보웬(寶文)과 같다. 이것이 약속과 의례의 기능이다."

청운경의 『맹자 2권 읽기』: “공자의 가르침을 블로깅이라 하고, 약속과 의례를 행하는 기능이다.” , 널리 익히고 자세히 살펴보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명확하게 분별하십시오.”(2) 긴 단어를 말합니다.

"사기·노자와 한비 전기": "말을 아끼면 어떻게 쓸지 모르고, 블로그 글이 넘치면 너무 방황하게 된다." Sima Zhensuo Yin : "스승의 의도는 간략하다는 것입니다. 화자는 수사학의 확산과 광범위한 문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Zhang Shoucheng은 "Bowen은 광범위한 진술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3. "블로그"라는 단어가 포함된 고대 텍스트가 있습니까?

두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논어·용계』: “군자는 문학에 정통하고 예의 바르게 사람을 대한다.” 나중에는 고대 문서에 정통하다는 뜻으로 사용되었다. 한나라 조계(趙秀)는 『맹자비(孟碑)』에 “모든 고전을 함께 논할 때 맹자를 인용하여 일을 밝히는데, 이를 『보문』이라 한다.”라고 썼다. 명나라 : "그는 보웬 사람과 같아서 예의를 갖추어 약속을 잡는 것이 장점입니다." 청운경의 "맹자 2를 읽다": "공자의 가르침을 보웬, 악엘이라 부르며 배우고 심문하며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명히 분별하고, 부지런히 실천했습니다."

(2). 긴 단어를 말합니다. "역사적 기록·노자와 한비의 전기": "말을 아끼면 사용법을 모르고, 블로그 게시물이 넘치면 너무 방황하게 될 것입니다." 스승님은 간결함을 지향하시지만 화자는 수사학에 전념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장수지에정이: "보웬도 널리 쓰이는 문장입니다." 4. 시 블로그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중국은 고대부터 시의 나라였습니다.

시는 여러 면에서 중화민족의 미적 취향과 생활성격, 정서를 형성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한다. 특히 고대 문인들은 시를 자주 사용하여 마음을 기르고, 감정을 표현하고, 염원을 명확히 했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정신적 고향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글 속에 있는 연꽃이기도 했습니다.

5·4운동 이후 신시가 대두되면서 대부분의 시인들은 더 이상 고시를 쓰지 않게 됐다. 신문학사에 이름을 남긴 시인들은 신시로 유명하며, 가끔 고시를 쓰는 경우도 있다. 시. 돈이 주도하고 전통문화가 거의 무너진 오늘날의 세상에서, 고전시를 조금이라도 쓸 수 있는 노인과 젊은이를 제외하고, 이런 것에 관심을 가질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듬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젊은이가 얼마나 될까요?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인터넷을 자주 돌아다니다 보니 원래의 생각이 완전히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말에 놀랐습니다. 두 개의 주요 웹사이트인 "Sina"와 "Sohu"의 사전 조사에 따르면 시 블로그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개인 창작이고 다른 하나는 다양한 시 동아리와 같은 그룹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블로그: 첫째, 콘텐츠는 모두 시입니다. 때로는 아름다운 에세이도 있습니다. 2. 시와 산문은 각각 고유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시는 콘텐츠 중 하나이며 다른 장르의 작품과 함께 전체를 형성합니다.

시 창작 방법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으로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운율과 리듬을 엄격하게 따릅니다. 이 블로거들은 고대의 운율과 운율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고대의 단어와 속담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운율과 운율을 사용하는 데 능숙하며, 둘째, 기본적으로 운율과 운율을 따릅니다. , 그러나 그들은 고대인에 대해 완전히 무지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대부분 현대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셋째, 기본적으로 운율을 따르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운율이 있고 절대적인 형식입니다. 나는 그것이 완전히 자유로운 신시 스타일과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고대 스타일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거들의 연령과 경험으로 볼 때, 대학생부터 70세 이상의 노인까지 18세 이상의 사람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들의 전공은 문학, 역사에만 국한되지 않고, 과학과 의학. 가장 놀라운 점은 시 블로거 중 상당수가 18세, 9세의 대학생이고, 올해 막 대학에 입학한 사람도 있다는 점이다.

고전시가 중국 문화의 발전과 번영에 대한 희망이기 때문에 그들이 그토록 매료되고 도취되어 있다는 사실이 정말 기쁩니다.

블로거의 성별로 볼 때 여성 시 블로거가 큰 비중을 차지하며 인터넷에서 그들이 만든 시는 리칭자오(Li Qingzhao)와 경쟁할 수 있다.

시 블로그의 이름은 모두 중국 문화와 고대 시의 '전통 이미지'를 채택하고 있으며, 각 이름에는 중국 문화의 풍미가 강해 오늘날 돈의 악취와 저속함을 완전히 보여줍니다. 시 블로거들은 나이에 관계없이 중국 문화의 각인에 깊이 빠져 있고 중국 문화의 영혼에 통합되어 있으며, 이는 또한 중국 문화가 지속적인 매력과 끝없는 활력으로 가득 차 있음을 보여줍니다. 시 블로그의 번영은 중국 문화가 깨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중국 문화의 미래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이 불필요하다는 것을 보여 주므로 매우 기쁩니다.

신시는 5·4 운동 이후 중국 문화 발전에 정당한 공헌을 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것이다. 그러나 신시의 발전에 있어서 많은 문제가 나타났다. 가장 큰 문제점은 신시의 산문체가 지나치게 구어체적이며 시적인 느낌을 잃어버린다는 점이다.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여시인이 있는데 나는 그녀의 시를 전혀 칭찬할 수 없고 읽기조차 꺼려진다. 우리는 시에서 구어를 사용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고대인들도 구어를 사용했지만 너무 극단적이어서 시적 의미가 없었고 기껏해야 문장을 별도의 줄에 흩어져 있는 것뿐이었기 때문입니다.

시 블로그의 부흥은 새로운 시와 산문 문화의 흐름에 대한 비판이자 한시의 전통으로의 회귀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를 쓰는 블로거는 고대의 운율과 운율을 완전히 따르고 고대 단어와 속담을 사용할 수도 있고, 현대적인 소리와 운율을 채택하고 대중적인 단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운율을 많이 따르지는 못하더라도 여전히 매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대 시의.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고대시는 고대의 운율과 리듬에 얽매이지 않고 발전하여 현대인이 더 수용할 수 있고 고전적인 매력을 지닌 새로운 시풍을 창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부록에는 연구와 사고를 위한 두 개의 주요 웹사이트인 Sohu와 Sina의 일부 시 블로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록은 첫 글자의 알파벳 순서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1) Sohu: Yangtze River, Bibo, Biluo. , 빙하, Dongxie, Guhe, Gufeng, Bright Moon, Jilu, Juxuan, Juzhai, Lanxin, Langyue, Liuxiao, Meilu, Meiyuan, Qishou, Qiaojing, Qianruo, Renbo, Shixin, Shiyun, Shiren, Tianxiang, Tonggen, Selflessness, West Wind, Xinmeng, Xinzhai, Xueye, Yanyu, Yedu, Yuting, Bamboo Sea, Biyuxuan, Prairie Wolf, Chu Liuguang, Daoxiangcun, Dishuizhai, Duxin Zhai, Fengyin Pavilion, Guanfeng Pavilion, Hanjiangxue, Gengguzhai, Gu Huanji (Xiang 부인), 연꽃비, 검객, 강홍장, 지당주, 콰이자쉬안, 매관학, 무신자이, 렝샹각, 룽인각, 뤄셴셩, 그린월드, 뤼수이주, 첸칭궁, 첸신자이, 칭펑타워, 칭펑자이, 뤄유팡, 산비안다오, 산유자이, 산와인 , Shuran Pavilion, Shuiyunyan, Suiqingzhai (일몰 후 일몰), Sunyuan, Tianxiu, Tinglan Pavilion, Tingquan Pavilion, Tingxiao Pavilion, Tingqianliu, Tenglong Pavilion, Tielianzhai, Wangyunzhai, Wenyuan Pavilion, Ringing Finger, Xiaoxiaoyu, Xiaoxiang Pavilion, Xiangxuezhai, Xiaoyaoke, Xiaoyaoyou, 마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Jie Cuixuan, 눈 깃털, Yihongyuan, Yiyaxuan, Yimei Pavilion, Yixinzhai, Yeyunlu, Yanggenzhai, Yu Xinle, Zhenmeng Pavilion, Zhongyuantang, Zuijiangshan, 하얀 눈 반사 매화, Bibo의 집, Bingshan Snow Lotus, Bingruo 유란, 북장초가, 북량시인, 북안은추, 파인애플무타, 서민임풍, 서민시인, 장안인형, 긴노래, 긴노래, 바다를 건너는 항해, 창밖의 백로, 아침안개와 새벽 비, 봄비와 서하, 구유의 시나라, 말씀 속의 난란, 사막의 외로운 거위(사막을 나는) 시), 대천야주, 망상 고대 달, 창백한 달은 어둡고 밝지만 밝은 달, 동쪽은 붉다, ​​동쪽 울타리에 술, 동쪽 울타리에 국화, 동팅의 열정, 가파른 절벽에 꽃, 서쪽 탑에 홀로, 지는 해에 홀로 기댄 절벽 매화 별장, 방 연못 반 에이커, 맑은 바람, 비와 안개, 바람 속의 생각, 풍주 가을 리듬, 사람이 다시 말한 것, 다카시마 이푸, 고로부자, 가오위안 치샹, 과펑 수다, 구판 서재, 고대 도로 샤윤 , 고대 운율과 시, 빛의 사자, 광활한 바다와 하늘, 바다 위의 밝은 달, 하이옌 강은 맑다, 한아오루빙, 한강 어부, 차가운 연못 학, 차가운 연기와 녹색 비, 차가운 기러기의 가벼운 책, 한나라 가을 단풍, 광활한 바다의 배, 황학의 귀환, 붉은 야샤오주, 왜 안 되나, 강 동쪽의 어리석은 사람, 화원강의 낚시. 5. 전체 시 찾기 "먼저 서로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Tsangyang Gyatso의 "십계명" 원시는 Baiyi Youlan이 개작한 티베트어입니다.

첫째, 사랑에 빠지지 않으려면 서로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로 좋은 것은 서로를 알지 못해서, 서로를 그리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셋째, 서로 빚을 지지 않으려면 동행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넷째는 서로를 소중히 여기지 않아서 서로를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다섯 번째는 사랑에 빠지지 않는 것이 최선이기 때문에 서로를 버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여섯째, 만날 수 없도록 서로 마주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일곱째, 서로 모순되지 않는 것이 최선이므로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덟째는 서로 의견이 일치하지 않아 연속성이 없게 되는 것이 가장 좋다.

아홉째, 서로 의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서로 의지할 수 없다.

열번째 좋은 점은 서로 만나지 않기 때문에 꼭 모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한번 만나면 서로를 알게 됩니다.

안데와 당신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이기 때문에 삶과 죽음의 상사병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 정보:

원작 '십계명시'는 6대 달라이 라마 창양 가초(Tsangyang Gyatso)의 사랑의 시입니다. <창양개초의 연가> 중에서.

『창양개초연가』는 많은 참고문헌을 인용하고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며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이해하기 쉬우며 티베트 시 창작에 새로운 스타일의 시를 열어주었다. 이 작품은 티베트 문학사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의 세계에서도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저자는 종교지도자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내적 갈등과 실생활에 대한 이상을 감히 글로 표현하고, 인간 본성에 대한 종교의 족쇄를 깨고, 전통적 세력에 과감히 도전하며 시인의 위대한 잠재력을 표현한다. . 용기. 이들 작품은 긍정적이고 진보적인 사상적 내용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예술적 기량을 갖고 있다.

참고자료: 십계명시 - 바이두 백과사전 6. 매화와 블로그라는 단어가 포함된 짧은 시를 찾아보세요

커플렛:

매화와 눈이 서로를 반영합니다 색상 추가

문학시 *** Mingbo 새 콘텐츠 추가

가사:

1년 전 겨울

당신을 만났습니다.

매화 향기로운 날

기쁨을 더하다

삼백 밤낮

힘들죠 서로 구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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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의 장점에서 배우기

당신을 위한 짧은 기사

지인을 기념하기 위해

운명이 우리를 하나로 묶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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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시 겨울의 숨결이 느껴진다

무한한 생각이 내 마음 속에 솟아오른다

과거의 조각들은 아름다운 추억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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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는

당신과 나에게 행복한 발자국을 남겨주세요

삼행시:

매실향이 겨울의 온기를 전한다

여유롭고 독특하게 웃으세요

서로 사랑하며 손을 잡고 인생을 전진하세요

애정글 쓰기

~~저는 친구 사귀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고, 당신을 위해 이 일을 할게요. 제 애정이 기쁘고 동시에 당신의 안녕을 기원합니다.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우리는 세상 끝까지 이웃입니다!"라고 조금 더 썼습니다. 7. 대학을 묘사하는 시

1. 대학 3년 후 , Zhuo Yu Tang Qi Qian Qi가 "보내다" "장신이 집으로 돌아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2. 당나라의 유교 흐름을 이끌기 위해 대학으로 돌아 왔습니다. "장관에게 보냄. 의 한유"

3. 대학의 이상은 송나라와 심영, 심영의 '환원' 말 뮬란·누가 운동을 막을 것인가

4. Chimai Zhongyong 대학의 Song Hongzikui의 "Shui Diao Ge Tou · Si Hai Zhi Zhai Lao"

5. 대학의 Zhongyong 알려지지 않은 사람의 2 권짜리 책 "Gong Xia"

6. 송나라의 루유, 송나라의 루유, 그리고 대학 방시향의 "가을 밤의 자종"의 루유의 "가을 감정"

8. 송로유의 "연말의 잡다한 감정" by 면중대학교 노유

9. 대학의 기원은 가난하기 쉽지 않다 송나라의 노유 " 내일 또 장문을 지어라" "

10. 송나라 천춘, 대학에 입학한 천춘 "왕씨 아들에게 선물하고 싶다"

11. 대학에서 오만함을 드러낸 송진춘, 진춘, "용흥서원의 자기경고에 관한 시 35편"”

12. 대학의 명나라와 송나라의 진춘(陳春)의 『서소수비설시채회수』

13. 진원웨이와 진원웨이의 송나라 멸망에 대한 대학 강의 "Weizhou Li Jun의 블로그 '정'에 제목 보내기

14. Nangong Jiying University는 송나라의 Fang Fengzhen과 Fang Fengzhen의 "조카 Longji를 보내 Sui'an에 칙령을 작성합니다"를 선택했습니다.

15. 연공대학교 오늘날의 유교 송방휘 방휘 "강옌보 원푸 지저우 선생님에게 20운을 보내라"

16. 오랫동안 대학에는 유교가 없었습니다. Fang Hui Fang Hui "Ke Deyang Xichenzhai에 새겨 져 있음"

17. Zhaowen University Zhan Ran Weng Song Fang Hui Fang Hui "Chi'an Chaitoutuo에게 선물"

18. 누구입니까? 가장 부유한 대학생이 읽은 송나라 가우스의 '고노의 십운'

19. 대학교 5학년 때 허몽귀가 쓴 텐허멍귀의 '계명'

20." 송홍쯔쿠이의 중용' 송홍쯔쿠이의 '황제의 관'

21. 일상대학의 심장은 송홍쯔쿠이의 '나부고수최지지'

22. 대학의 명파 송 왕조 Li Daozhuan Li Daozhuan "예 허징 선생의 호산 조상 홀을 방문"

23. "Zhuxi의 평신도 Wang Yansheng에게 작별 인사"Li 작성 준큐모 대학의 고독한 봉황 미순

24. 대학을 진정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송리사 정리사 축하" "총리"

25 . 대학에는 오랫동안 전기가 없습니다. 송나라 Liao Xingzhi의 "서부 절강 장수애의 십시"

26. 반사적으로 대학 송탑의 열쇠를 찾는 "장중리의 비가" " ”

27. 송9년 대학의 성공 손영복 손영복의 『공자 가문의 지하이링관저 첫 도착 운율』

28. 송9년 대학의 성공 쑨잉푸 쑨잉스의 "그 집안의 스승이 관저에 가서 문간에 유서를 남길 것이다"

29. 대학 때부터 오만함을 알게 된 송왕백왕백의 『하리자이판준음』

30 , 이천정대학교, 송나라 왕 주오왕탁 "채구안은 형을 선고받고 강동에서 돌아왔다. Youyou 7 년 Dingwei 11 월 사망"

31. 대학 Chuan Yang Qiao, Song 왕조 Wang Mai와 Wang Mai의 "Zhang Nengfu에게 보내기"Tianding은 Ruizhou에 가서 두시를 가르쳤습니다."

32. 대학이 끝나자 송나라 수왕은 "이국주를 촉에게 돌려보냈다"

33. 대학은 조용했고 송나라 왕은 왕이산(Wang Yishan)이 발견되었다.

34. 대학에서 명나라 서교와 송나라 서교가 쓴 '후추예허징사'

35. 송나라 서원걸과 대학 융직문 서원걸의 '허진 형제'

36. 대학을 가장 먼저 알게 된 송나라 야오면'에 새겨져 있다 등방학원'

37. 중용대학교가 한주이로 돌아왔다, 송증봉 Zeng Feng의 "청강합자는 경호현부목가에서 왔다" "귀국 후 금강두 시로 돌아가겠다"

38. Zhongyong University Xuan Youxuan 송 왕조 Zhao Ruhui Zhao Ruhui "Lu Wufang 춘분을 보내 Duanzhou를 가르치다"

39. Yingzhi 대학의 Dechang Sect Zhao Ruteng, 송 왕조, Zhao Ruteng의 "Zhao와 빈"

40. 대학 중용의 2권짜리 책 송진덕수 진덕수의 "용선제 시·왕궁의 다섯 시"

41 , 대학 속의 진정한 유학자 미성년자를 부끄러워하는 송나라의 진푸와 진푸의 『논어: 신사는 무기가 아니다』

42. 대학 법정에 입학하기가 쉽지 않다 "Ci 윤장군수 라이건 두 시' 송나라 진진이 지음

43. 옛 송나라 이량대학교 동창 유커좡, "량원표에게 답장하다"

44. 10년간의 대학 생활 끝에 송시도칸의 '하준택 사주부'

45. 대학의 가치 장원왕서 왕서의 '지산당'

46. 오래된 대학은 Song Wumai Wumai의 "Huang Jingfu Bichang Tiqian 4 권 강의 노트"에 들어 가지 않습니다.

47. 많은 대학 교사가 Xu Jun이 쓴 "명 황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48. 이 대학의 가장 중요한 경전은 Song Yueke의 "Ningzong 황제의 시집 Er Pian Yu Shu 찬양"입니다.

49. 대학은 진정하고 송나라의 정칭지, "낮과 밤 산의 강한 바람과 비, 소나무 소리, 침대 흔들리는 소리, 서투른 말이 녹음되는 것을 멈출 수 없다"

50. 대학 장 송나라 주남계, 주남계의 『유지여』를 참고하세요

51. 도손이 『대학』을 낭송하니 명나라 왕이 물었습니다. 왕 "나무 아래 태양을 가르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