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휘성 남부의 민가에 관한 시

안휘성 남부의 민가에 관한 시

1.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의 구절

1. "산시 마을 방문" 송나라: 루유

모샤오 농부의 왁스 와인 두껍고 좋은 해에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과 옷은 단순하고 고대적입니다.

이제부터는 달빛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로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이다.

2. 송나라 Xin Qiji의 "청평각 마을 가옥"

처마가 낮고 시냇가에 풀이 푸르다. 술에 취하면 매우 매력적인 백발의 할머니는 누구입니까?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큰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내 아이가 죽어서 시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길 때이다.

3. '마을 거주지' 청나라·고정

2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도 날고, 버드나무는 제방을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한다 .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이용해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

4. '마을의 밤' 당나라·백거이

서리풀에는 벌레가 가득하고, 마을 남쪽과 마을 북쪽을 걷는 사람은 없다. 혼자 나가서 들판을 보면 달이 밝고 메밀꽃이 눈 같다.

5. '마을의 저녁' 송나라·레이진

연못에는 풀과 물이 가득하고, 지는 해는 차가운 잔물결로 산을 적신다. 양치기 소년은 돌아와서 소의 등을 건너고 아무 곡도 없이 피콜로를 연주합니다.

6. 당나라 두보의 『강촌삼시3부』

닭들이 크게 울고, 손님이 오자 닭들이 싸우고 있었다. 닭을 나무 위로 몰고 올라가니 장작과 가시나무를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다. 네다섯 명의 장로가 나에게 나의 긴 여정에 대해 물었습니다. 각 사람은 손에 뭔가를 가지고 다니면서 혼탁한 것을 쏟아 붓고 깨끗이 치웁니다. 술맛이 약하고 기장밭이 쟁기질되지 않았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전쟁은 끝나지 않았고 아이들은 동쪽으로 행진하고 있습니다. 아버지를 위해 옛날 노래를 불러주세요: 다정하게 대하는 건 힘들어요! 노래를 부른 뒤 하늘을 우러러 한숨을 내쉬자 네 사람은 모두 눈물을 흘렸다.

7. '강 마을' 당나라·두보

청강이 마을을 감싸고 있고, 장하강 마을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내가 떠난 이후로 홀에 있는 제비들, 물속의 갈매기들이 서로 가까이 붙어 있다. (관 1부: Liang Shang) 늙은 아내는 종이를 그려 체스 게임을 만들고, 어린 소년은 바늘을 두드려 낚시 바늘을 만듭니다. 하지만 밥을 권하는 오랜 친구가 있다면 작은 몸 외에 무엇을 더 바랄 수 있겠습니까?

8. 송나라 왕유청의 『마을유람』

산을 통과하는 말이 가는 길에 국화가 노랗게 물들기 시작하고, 말에 대한 신뢰가 길고 번영합니다. 수천 개의 계곡은 늦은 음악으로 가득 차 있고, 여러 봉우리는 지는 해에 조용히 서 있습니다. 탕글리 잎은 붉은색을 띠고, 메밀꽃은 하얗게 피어 향기롭습니다. 무슨 일이야? 갑자기 우울해졌어. 마을 다리에 있는 원래 나무들이 내 고향처럼 보이네.

9. 송나라 장순민의 '마을 거주지'

물이 밭을 둘러싸고, 대나무가 울타리를 둘러싸고, 느릅나무 동전은 모두 사라지고, 무궁화 꽃은 드물다. 해가 질 때 소를 업고 누워 갈까마귀를 두 마리씩 집으로 데려오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10. '강촌의 사건' 당나라·사공서

배를 묶지 않고 낚시를 마치고 돌아온 강촌은 달빛 아래 잠을 자고 있다. 밤새도록 바람이 불어도 얕은 갈대꽃 물가에만 있을 뿐입니다.

11. "강촌의 저녁 풍경" 송나라 : 대부시

강 머리의 평평한 모래에 석양이 빛나고 어선 정자가 경사져 있습니다 썰물 때의 은행.

흰 새 한 쌍이 물가에 서 있다가 사람을 보면 일어나서 갈대꽃 속으로 들어간다.

12. "남향자·가을 황혼의 마을 거주지" 청나라 : 나란싱더

차가운 강물 전체에 붉은 잎이 있고, 빈 산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늘어서 있습니다. 작은 건물에 올라가서 높고 낮은 것을 살펴보세요. 연기 우리가 10마일 떨어진 곳에 펼쳐져 있습니다.

개들이 짖는 소리, 닭이 우는 소리, 집으로 가는 길을 밝게 비추는 불빛. 처음 헝산을 운전했을 때 그곳은 가깝고도 멀고, 동쪽과 서쪽이었습니다. 우리 집은 추운 숲 속에 혼자 있어요.

13. '예보수촌' 송나라 : 노유

허리에 있는 깃털과 화살은 오랫동안 시들어 숨이 아직 기록되지 않았다. 노자는 광활한 사막만큼 훌륭하지만 새 정자에서 어떻게 울 수 있습니까?

나라를 위해 봉사한다면 수천 번 죽을 것이고, 당신의 사원은 다시는 녹색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강과 호수에 배가 누워 소식을 듣고 있는 곳과 차가운 정자에 기러기가 떨어지는 곳을 기억하십시오.

14. "환희사·장촌도중" 송나라: 판성대

서쪽으로 10리 떨어진 곳에는 익은 쌀 냄새가 향기롭고, 무궁화 울타리는 긴 대나무 비단으로 덮여 있고, 산과일은 녹색과 노란색이다.

가을 아침에는 짙은 안개가 공기를 촉촉하게 만들고, 선선한 오후에는 엷은 구름이 덮고 있어 군복을 보호하기 위해 굳이 덮개를 날릴 필요가 없습니다.

15. "Jiang Shenzi·Xinghua 마을 회관 술 깃발 스타일" 송나라: Xie Yi

Xinghua 마을 회관 술 깃발 스타일. 수용성. 양칸홍. 야생 보트가 강을 건너고 있고 버드 나무는 푸르고 빽빽합니다. 양쯔강 건너편을 바라보면 산은 멀고 사람도 보이지 않으며 풀도 텅 비어 있다.

해질녘 건물 바깥의 저녁 연기. 분말 및 향료. 가벼운 눈썹 피크. 어렸을 때 스크린에서 만났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 밤 관산에만 달이 있고 수천 리 떨어진 곳에 빛이 똑같습니다. 2. 안후이 남부를 묘사한 시

안후이 남부 여행(10시) 안후이 남부 여행 봄비는 붉은 꽃을 가져오고, 가을 바람은 푸른 나무를 불고, 소나무 숲 깊은 곳에 강이 있다 안개.

흰 벽과 검은 타일이 있는 오래된 집들, 부엌에서 약간의 연기와 지는 해. 그 시절을 돌이켜보면 산간 마을에는 사람들이 이주하고 생활하는 일이 셀 수 없이 많았습니다.

칭시(靑西)성의 샤오타오위안(Xiaotaoyuan) 마을은 공직으로 가는 길을 걷고 있다. 행복한 만남 · 화산 신비 동굴 희박한 숲은 연기가 자욱하고 차갑고 구름은 낮고 밧줄 다리 서쪽, 10 마일 화산 산에는 얼마나 많은 신비가 남아 있습니까! 깊은 구멍을 파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수수료가 의심스럽습니다.

오공이 툰시로 돌을 채석한 것 같아요! Qijue · Hexian의 소박한 집 소박한 집에는 녹색 커튼과 아름다운 하늘이 있으며 유명한 학자들이 산과 강 사이에서 이야기하고 웃습니다. 이끼자국은 장안의 사건을 생각나게 하고, 또 일년을 맞아 복숭아꽃이 다시 피어납니다.

우주에·당투 이백의 무덤 태백의 안식처는 푸른 산의 구름과 안개 속에 있습니다. 인생에 우여곡절이 없다면 시는 어디에서 오는가? Qijue · Caishiji를 다시 방문하고 Yu Yunwen을 기억합니다. 장갑선이 줄을 섰고 Jin 군인은 강을 건너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지토우는 관광객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공무원은 잘생길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Qijue·Climbing Mount Jiuhua. 새해에는 진심으로 Jiuhua Mountain에 갑니다.

부처님의 빛이 도처에 빛나고 우리는 다시 이해하며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이 잘됩니다. Qijue·Xinghua Village를 방문하십시오. 개울 옆의 농가는 반쯤 닫혀 있고 바람은 Xinghua Village로 이어집니다.

Mu Zhi는 Chizhou를 꿈꾸어야하며 매일 와인 향기가 그의 영혼을 깨뜨릴 것입니다. 치주에(Qijue)·황산을 다시 방문하세요. 구불구불한 길은 안개와 비로 둘러싸여 있고, 절벽은 기암과 푸른 소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황산은 일년 내내 원더랜드로, 눈이 오면 분위기가 더욱 강렬해집니다. Yixian County Qijue · Xidi Village 산과 강은 항상 Huifu에 있었고 민속 관습은 고대부터 안후이 성 춘난에있었습니다.

작은 마을의 인간적 감정을 감상하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자주 오시기를 권합니다. 3. 6학년 2권 2부의 구성은 안후이성 남부의 민가를 다루고 있다.

중국에는 많은 특징이 있다. 민속 풍습, 관습, 정서는 모두 매우 독특하며, 민속 풍습도 다채롭기 때문에 언급하기에는 너무 좋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주거용 건물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안후이 남부의 민가를 소개하겠습니다. Wannan 민속 가옥은 Xidi와 Hongcun으로 대표되는 안후이 성 장강 남쪽 산간 지역에 위치한 고대 마을을 말하며 Huizhou (현재 Huangshan City, Jixi County 및 Jiangxi Wuyuan County) 스타일과 Huaiyang 스타일로 대표됩니다. 후이저우 민속 주택은 후이저우 문화 특성이 강하며 안후이 남부의 다른 주거용 건물은 문화 전이 지역의 스타일 특성을 깊이있게 강조합니다. 먼저 안휘성 홍춘(Hongcun)을 소개하겠습니다. 홍춘(洪村)은 안후이성 이현(宜縣) 북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남송(南宋) 소시(少熙) 시대(서기 1131년)에 건립되어 8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산의 남은 정맥이 뒷받침하고 김이 나는 구름과 장밋빛 구름이 산과 강의 긴 두루마리처럼 자연 경관과 문화 경관을 하나로 통합하여 "중국 회화의 시골"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 홍춘의 환경은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그럼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 속에 있는 안후이 남부에는 어떤 민가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홍춘의 고대 건물은 모두 흰색 벽과 파란색 타일로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성지당은 그 중 가장 웅장하고 가장 아름다운 걸작으로 "민속 자금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혜주 목각 장인 정신의 전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목각은 겹이 풍부하고 복잡하며 생생합니다. 안후이 남부의 민속 가옥은 "민속 궁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부의 장인 정신은 매우 정교할 것입니다. 그러나 집이 아무리 정교하더라도 기능이 좋을 것입니다. 고홍촌 사람들이 계획하고 건설한 소 모양의 마을과 인공 수계는 오늘날 "건축 역사상 가장 놀라운 일 중 하나"입니다. 웅장하고 녹색의 레이강은 소의 머리이고 우뚝 솟은 고목은 뿔이 있고, 동쪽에서 서쪽으로 흩어져 있는 주거 집단은 거대한 소의 몸과 같습니다. 맑은 샘은 "소창자"라고 불리며 마을을 통해 "소위"라고 불리는 웨탕으로 흘러 들어가고, 여과되어 마을 밖 "소위"라고 불리는 난후로 흘러갑니다. 사람들은 또한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강과 개울에 4개의 다리를 코벨로 건설했습니다. 이러한 독창적이고 과학적인 마을 물 시스템 설계는 마을 주민들에게 소방용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온도를 조절하고 주민들의 생산 및 생활용수 사용의 편의를 제공하며 "환지웨이팡 강이 멀리 떨어져 있고, 집집마다' 맑은 샘물이 흐르는 좋은 환경. 홍촌은 산과 강 위에 세워져 있어 지형이 높아 북풍을 막을 수 있고 산과 산을 바라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스프링 소리. 고대인들은 소방용 물 공급과 온도 조절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주민들이 생산 및 가정용으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주거용 주택을 사람들은 어떻게 평가할까요? 안후이 남부의 민가를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후이저우 건축의 푸른 벽돌, 검은 타일, 마두벽을 떠올립니다. 실제로 회족식 건축물 중에는 나무 뼈대와 흙벽을 갖춘 매달린 산채도 있어 농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종류의 집은 안후이 남부 산간 지역에 풍부한 목재, 돌, 접착제를 주재료로 사용하고, 들보형 목재 프레임을 구조 시스템으로 하고 흙벽을 인클로저 시스템으로 사용하여 건축되었습니다. 완난의 민가는 깊은 안뜰을 중심으로 형성된 내향적인 안뜰입니다. 이 기본 형태가 사람들의 관심의 초점이 됩니다. 비오는 날 내리는 빗물은 네 지붕에서 안뜰로 흘러들어가는데, 이를 통칭 '4물이 안채로 돌아간다'라고 합니다. 동시에 '부가 외부인에게 흘러가지 않는다'는 안후이성 남부 사업가들의 사고방식도 생생하게 반영되는데, 이는 산서성의 민가와 유사하다. 안후이 남부 고대 주거 마을의 부지 선택, 배치 및 건축 형태는 모두 Zhouyi의 풍수 이론을 따릅니다. 이는 자연과 인간이 일체라는 중국 전통 철학 사상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자연에 대한 동경과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오늘은 소개할 내용이 너무 많아요! 완난 민가에 대한 건축 구조, 건축 기능, 사람들의 평가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소개만 읽으신다면 직접 가서 직접 보시고 체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정 및 4.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의 역사, 전설, 이야기, 시, 대련 및 기원은 무엇입니까?

한 학자가 친구를 방문하기 위해 도시를 떠나 작은 마을에 왔습니다. 어느 작은 마을에서 연고를 만드는 어린 소녀를 보았습니다. 그 소녀는 외모가 좋았고, 나는 그 소녀가 학자라는 사실에 감탄했습니다. 나는 그 소녀가 재능이 있는지 알지 못했기 때문에 시험을 보러 나섰습니다. 밖으로 :

연고는 먹을 수 있지만 약은 어떻게 먹을 수 있습니까?

그 소리를 듣고 고개를 든 소녀는 그가 학자라는 것을 알았다. 그녀는 그가 뭔가를 바로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이렇게 대답하면 어떡하지,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성미가 좋다. 기는 약에 좋고, 성미는 약에 좋지 않다.

선비는 소녀의 영리한 반응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다시 시도해보고 싶어 고개를 들어 문밖 약밭에 모란이 자라고 있는 것을 보고 입을 열어 다시 이렇게 외쳤다. /p>

따뜻한 봄날씨 속에 모란이 괭이질을 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소녀가 입을 벌리고 말했다:

Qiugao와 Lu는 무궁화를 심었습니다.

이때 선비는 소녀를 깊이 사랑했지만 이전에는 그녀를 알지도 못했고 그녀와 말도 할 수 없어 절망에 빠져 떠나야만 했지만 그럴 수 없었다. 그 소녀를 그의 마음 속으로 보내십시오. 선비가 불안해하는 것을 보고 친구가 이유를 묻자 웃으며 말했다. "형님, 정말 눈이 좋으세요. 이 여자는 능력 있는 남자와 결혼하고 싶어하는데 아직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내 성격과 함께요." (어떤 덕이냐?) 이 문제는 해결될 수 있다. "내 동생 몫이다. 그냥 말하고 지키자." (그는 황제가 해를 입도록 도와준다! 호랑이를 도와준다!) 나중에 친구가 나서서 행동에 나섰다. 중매인으로서 소녀는 학자를 보았고 기꺼이 그렇게 했습니다.)

(2) 명나라의 유명한 문학가 양승안(楊聖안)이 제1선비로 귀국했을 때 제1선비 이우와 함께 물길을 따라 여행했다. 수로가 넓지 않아 한 배는 먼저 가고 다른 배는 뒤에 가야 한다. 그들 중 누구도 자신의 보트가 2위를 차지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오장위안은 양승안에게 "나한테 커플이 있다. 맞춰주면 나도 기꺼이 따라갈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Wu Zhuangyuan은 첫 번째 쌍을 읽었습니다. "두 척의 배가 함께 이동하지만 노는 돛만큼 빠르지 않습니다."

이 첫 번째 쌍은 사물뿐만 아니라 Lu Su를 지칭하기 위해 동음이의어를 사용합니다. 서한(西汉)의 삼국지와 판과(汉審). "문해력은 힘보다 열등하다." Yang Sheng'an은 열심히 생각했지만 결국 제대로 할 수 없어 후속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양씨는 늘 이 점을 염두에 두었다. 10년이 지난 이날, 아들이 결혼하는 날, '축복의 전당'에서는 북소리와 음악이 울려퍼지자 아들은 "내가 갖고 있다!"라고 외쳤다. 올바른 것은 "여덟 개의 음을 함께 연주하는데 어떻게 피리 소리가 샤오허처럼 맑을 수 있겠습니까?"

이 두 번째 쌍도 동음이의어를 사용하여 사물과 사람 모두를 지칭하며 군대를 지적합니다. 북송 중기의 적청 장군과 서한의 소하 장군. Di Qing은 군 장군이었고 Xiao He는 공무원이었습니다. '우가 문학보다 열등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 쌍은 정확하지만 10년 늦었습니다. 5. 안후이성 남부 민가에 대한 300자 설명

안후이성 남부 민가는 안후이성 장강 이남의 산지에 위치한 고대 마을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시디와 홍춘(Hongcun)은 동일한 지역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경의 역사적이고 전통적인 마을은 강한 후이저우(Huizhou) 문화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후이 남부의 산악 지역은 오랜 역사와 심오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사한 형태와 독특한 특징을 지닌 전통 건물과 마을이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지형, 지형, 산과 강과 교묘하게 통합되었을 뿐만 아니라 명청 시대 후이저우 상인의 강력한 경제적 힘과 결합하여 고향을 지원하고 문화 및 교육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후이저우 상인들은 우아함, 문학, 고귀함, 초연함을 갖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주거지를 구상하고 건축하려는 정신은 고대 마을의 문화 환경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 마을 풍경을 더욱 두드러지게 했습니다.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과 다른 마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의 건설과 개발이 농업과 상당 부분 독립적이었다는 점입니다. 고대마을 주민들의 의식과 생활양식, 취향은 농민과 일반 서민층의 이념을 크게 뛰어넘어 문인층과 관료층에 부합하는 생활취향을 추구했기 때문에 문화적 향취가 강하다.

기본 고정관념을 바탕으로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 가옥은 다양한 장식 기술을 채택하고, 작은 안뜰을 짓고, 웅덩이를 파고, 새는 창문을 설치하고, 분재를 능숙하게 설치하고, 기둥을 새기고, 건물을 칠하고, 난초를 새깁니다. 우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명판은 모두 지역 주민들의 매우 높은 문화적 수준과 예술적 성취를 반영합니다. 완난(Wannan) 고대 마을의 부지 선택과 건설은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주이(Zhouyi) 풍수 이론을 따르며, 이는 자연과 인간의 통합과 자연 환경에 대한 완전한 존중의 이상적인 상태를 강조합니다. 물질적, 정신적 이중적 욕구를 갖고 있으며 과학적인 기초와 높은 미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청시대 후이저우 상인들의 번영과 함께 발전한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의 건축적 특징은 제한된 건축 공간에서 그들의 발상의 정교함과 뛰어난 장인 정신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건축 양식. 이후 후이저우 상인들은 점차 쇠퇴했지만, 이런 후이저우 민가의 건축적 특징은 고대 민가와 마을에 붙어 있었기 때문에 보존되어 중요한 역사적, 건축학적 가치를 지닌다. 6. 안후이 남부의 민가에 대한 에세이

이현현의 시디와 홍춘은 안후이 남부의 가장 대표적인 민가로 2000년에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현재 홍춘에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잘 보존된 고대 주거지가 140개 이상 있습니다. 마을에 늘어선 뜰은 아름다운 호수와 산과 조화를 이루며 움직임과 고요함이 조화를 이루고 풍경이 곳곳에 펼쳐져 그림 속으로 들어가게 만듭니다.

전원 풍경이 아름다운 홍춘은 '중국화 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디에는 명청 시대의 고대 거주지가 124개 있고 사당이 3개 있습니다.

후이저우 스타일의 주거 건축을 대표하는 '3대 불가사의'(집, 사당, 아치형 통로)와 '3대 조각'(목각, 석조, 벽돌 조각)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 녹색 타일과 흰색 벽은 후이저우 건축의 뛰어난 인상입니다.

균형 잡힌 말머리 벽은 형태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화재 예방 및 화재 확산을 차단하는 실용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후이저우 민가의 특징 중 하나는 높은 담과 깊은 안뜰로, 한편으로는 도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실향으로 고통받는 이주가족에 대한 심리적 안정의 필요성이기도 하다.

후이저우 민가의 또 다른 특징은 깊은 안뜰을 중심으로 형성된 내부 안뜰로, 높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외부에는 타일이 거의 보이지 않으며 길고 좁은 안뜰만이 채광과 환기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외부 세계와의 연결.

안뜰을 중심으로 높은 벽으로 둘러싸인 이 기본 형태는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비오는 날 내리는 빗물이 네 지붕에서 안뜰로 흘러 들어가는 모습은 통칭 '사수가 홀에 돌아간다'는 혜주 상인들의 정신을 생생하게 반영한다. 밭 밖으로 흘러나오지 않는다'는 산시(山西) 민가와 비슷하다. 완난(Wannan)의 민가는 명청 시대의 고대 건물을 많이 보존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신안은 역사상 많은 관리와 상인이 있었던 문화 도시이다. 서현에만 공무원 이상 부사관이 수백 명 있다. 후이저우 상인은 안후이 남부 전역에 퍼졌습니다.

"부자들 중에서 신안은 강남 최초의 도시입니다." 그들의 막대한 부는 안후이 남부에 이 아름다운 고대 주거 박물관을 만들었습니다. 오늘날 후이저우에 존재하는 명청 왕조의 고대 건물은 주로 이현(Yi County), 서현(She County), 계서(Jixi) 및 시우닝(Xuning)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현에는 10개 이상의 고대 마을이 있으며, 시디(Xidi), 홍춘(Hongcun), 비산(Bishan), 핑산(Pingshan) 등 중요한 마을이 있습니다. Yicheng에는 더 많은 고대 건물이 있습니다.

카운티 전역에는 수백 개의 귀중한 고대 건물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시디에만 122개의 건물이 있다.

서현현에는 365개의 고대 건물이 있으며, 100개가 넘는 귀중한 건물과 27개의 고대 사당이 Xiongcun, Chengkan, Qiankou, Tangyue, Shendu 및 기타 마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Jixi에는 Homtou, Hangkou, Fengcun, Shangzhuang 및 기타 장소에 집중된 100개 이상의 고대 건물이 있습니다.

고대 마을은 일반적으로 아치 길, 집, 조상의 홀, 수구, 도로 정자, 작업장 등으로 구성됩니다. 99개의 거리와 골목이 있는 청칸(Chengkan)과 같은 일부 마을은 종종 길을 잃습니다. . 많은 마을의 배치가 잘 조직되어 있으며 홍춘의 수자원 시스템이 그 예입니다.

홍춘은 산을 바라보며 마을 머리 부분에 댐을 쌓았습니다. 마을의 수로는 길 양쪽에서 각 가구로 유입되어 마을 중앙의 웨탕으로 합쳐집니다. 그런 다음 각 가정으로 흘러들어가 난후호(Nanhu Lake)로 흘러 들어갑니다.

각 가정에는 세탁과 식수를 위한 크고 작은 수로가 있다. 주거용 건물의 배치는 일반적으로 안뜰을 중심으로 2층을 갖춘 3화원 또는 4화원 구조입니다.

중대형 주택은 여러 개의 안뜰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물은 모두 흰색 벽과 검은 타일로 칠해져 있습니다. 옛날 부유한 가문의 건물은 대부분 규모가 크고 후이저우 세 개의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배치가 정교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건물 조각은 황산, 구화산, 신안강의 광활한 명산과 아름다운 물에 묻혀 있으며, 마치 세계처럼 하늘과 땅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 장식이 필요 없는 수준의 공원. 완난의 민가는 2층 이상의 건물로 중앙에 작은 안뜰이 있고, 안뜰 북쪽에 홀이 있습니다.

홀과 테라스 사이에는 벽이나 문, 창문이 없어 열린 공간이다. 홀의 북쪽, 즉 뒤쪽에는 나무 태시 벽이 있습니다. 태시 벽의 양쪽에는 문짝이 없습니다.

태석벽 앞에는 긴 테이블, 팔선 테이블 등의 가구가 배치되어 있다. 홀의 동쪽과 서쪽에는 각각 여러 그룹의 등받이 의자와 커피 테이블이 있으며, 사람들은 종종 그 위에 장식용 도구를 놓습니다.

완난고촌(wannan Ancient Village)은 안후이성 장강 이남의 산지에 위치한 고대 마을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시디(Xidi)와 홍춘(Hongcun)으로 대표됩니다. 이들은 같은 지역 문화 배경을 갖고 있으며 후이저우(Huizhou)가 강한 역사 전통 마을입니다. 문화적 특성. 안후이 남부의 산악 지역은 오랜 역사와 심오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사한 형태와 독특한 특징을 지닌 전통 건물과 마을이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지형, 지형, 산과 강과 교묘하게 통합되었을 뿐만 아니라 명청 시대 후이저우 상인들의 강력한 경제적 힘과 결합하여 고향을 지원했습니다. , 문화와 교육이 점점 더 번영하고 있으며, 고향으로 돌아온 후이저우 상인들의 주택은 우아함, 문화, 고귀함, 분리로 고안되어 지어져 고대 마을의 문화 환경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마을 풍경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과 다른 마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의 건설과 개발이 농업과 상당 부분 독립적이었다는 점입니다.

고대마을 주민들의 의식과 생활양식, 취향은 농민과 일반 서민층의 이념을 크게 뛰어넘어 문인층과 관료층에 부합하는 생활취향을 추구했기 때문에 문화적 전통이 강했다. 맛. 기본적인 고정관념에 기초하여, 완난의 고대 마을 가옥은 다양한 장식 기술을 채택하고, 작은 안뜰을 짓고, 웅덩이를 파고, 새는 창문을 설치하고, 능숙하게 분재를 설치하고, 들보와 기둥을 조각하고, 난초 명판을 새겨 우아한 생활을 만듭니다. 환경은 모두 지역 주민들의 높은 문화적 수준과 예술적 성취를 반영합니다.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의 부지 선정 및 건설은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Zhouyi Feng Shui 이론을 따르며, 이는 자연과 인간이 통합된 이상적인 상태와 자연에 대한 완전한 존중을 강조합니다. 자연 환경은 물질적, 정신적 이중적 요구에 주목합니다. 과학적인 기초와 높은 미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난 고대 마을의 건축적 특징은 명청 시대 후이저우 상인들의 번영과 함께 발전했습니다. 이는 제한된 건축 공간에서 그들의 개념의 정교함과 뛰어난 장인 정신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독특한 건축 형태입니다.

이후 후이저우 상인들은 점차 쇠퇴했지만, 이런 후이저우 민가의 건축적 특징은 고대 민가와 마을에 붙어 있었기 때문에 보존되어 중요한 역사적, 건축학적 가치를 지닌다.

7. 안휘 남부 고택에 대한 에세이는 특징을 적어야 하며, 구조가 명확해야 하며 1,000자 정도여야 합니다.

안후이 남부 고대 주거는 탁월하다는 말을 오랫동안 들어왔습니다. 안후이 남부에는 대나무, 나무, 차, 쌀 등이 풍부하고 산에 시냇물이 많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혜주 상인들이 자리잡은 곳이었기 때문에 안후이 남부는 풍요로운 곳이었습니다. 또한 안후이 남부는 혜주를 비롯한 고대부터 인문학의 중심지였습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민속 가옥 군집은 일반적으로 규모가 작고 대부분 10 가구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느 산의 평지에 비교적 느슨하게 분포되어 있거나, 북쪽 마을과 달리 집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만, 집집마다 거리가 약간 있는 편이다. 주민들은 산속에 있는 지형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집을 지을 때 북쪽의 평지가 없는 북쪽 스타일의 지형에 따라 지어야 했습니다. 조금만 거리를 두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고 책에서 읽은 기억이 납니다. 이유는 항저우에 있는 다른 건물이 모두 불에 탔다고 합니다. 혜주 건물 한 채가 남아 있는데, 이 집은 안후이 남부의 주거형 건물로, 지붕 능선이 다른 집과 연결되지 않은 것이 말두벽의 역할과 맞물려 보존될 수 있었던 주된 이유이다. 또한 안휘 남부에는 산속의 넓은 땅에 지어진 민가가 상당히 많으며, 일반적으로 규모가 더 크고, 약 100가구가 함께 살고 있으며, 마을의 도로가 상대적으로 좁으며 건축 양식이 좋습니다. 여전히 푸른 타일, 흰 벽, 말 머리 벽은 평평한 땅에 있는 남부의 민속 가옥이 대부분 물로 둘러싸여 있다는 것입니다. 마을에는 소위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이 있습니다. 민가는 안후이 남부 민속 가옥의 또 다른 특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녹색 타일과 흰색 벽은 혜주 건축의 뛰어난 인상입니다. 혜주 민가의 특징 중 하나는 화재를 예방하고 화재 확산을 차단하는 실용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안뜰의 깊은 벽은 한편으로는 도둑을 방어하는 역할도 합니다. 후이저우 민가의 또 다른 특징은 깊은 안뜰을 중심으로 형성된 내부 안뜰과 높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외부에서 보이는 타일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 좁은 안뜰만이 외부 세계와 소통하기 위해 조명과 환기를 사용합니다. 안뜰을 중심으로 높은 벽으로 닫힌 이 기본 형태는 비가 오는 날 지붕에서 떨어지는 빗물에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킵니다. 사방에서 그것은 일반적으로 "4 개의 물이 홀로 돌아 오는 것"으로 알려진 안뜰로 흘러 들어갑니다. 이는 산시 민속 주택과 유사한 "풍부한 물이 들판에서 흘러 나오지 않는다"는 혜주 상인의 사고 방식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안후이 남부의 민속 가옥은 명청 시대의 고대 건물을 많이 보존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신안은 역사상 많은 관료와 상인이 살았던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100 명 이상의 부사관이 안후이 남부 전역에 퍼져 있습니다. "Jiangnan에서 가장 부유 한 사람들이 Xin'an에서 가장 강력한 부가 이 절묘한 고대 주거지를 만들었습니다." 안후이 남부의 박물관. 후이저우의 명청 시대 고대 건물은 주로 Yixian, Shexian, Jixi 및 Xiuning에 집중되어 있으며 Yixian에는 Xidi, Hongcun, Bishan과 같은 중요한 마을이 있습니다. Pingshan 등 Yicheng에는 수백 개의 귀중한 고대 건물이 보존되어 있으며 Xidi에만 122 개의 고대 건물이 있으며 100 개가 넘는 고대 건물이 있습니다. Xiongcun, Chengkan, Qiankou, Tangyue, Shendu 및 기타 마을에 집중된 조상 홀은 오늘날 Jixi에 100개가 넘는 고대 건물이 있으며 Homtou, Hangkou, Fengkou 및 기타 마을, Shangzhuang 등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아치 길, 주거지, 조상 홀, 수구, 도로 정자, 작업장 등으로 구성됩니다. 일부 마을은 99개의 거리와 차선이 있는 청칸(Chengkan)과 같이 매우 큽니다. 많은 마을에는 잘 조직되어 있습니다. 홍춘(Hongcun)의 수도 시스템이 그 예입니다. 홍춘(Hongcun)은 산을 바라보는 마을 머리 부분에 댐을 건설합니다. 마을의 수로는 길 양쪽에서 각 가구로 들어가고 중앙에서는 웨탕(Yetang)으로 합쳐집니다. 물은 가구별로 나누어져 남호(南湖)로 흘러 들어가며, 각 가구에는 세척수와 식수를 위한 크고 작은 수로가 있으며, 주거용 건물의 배치는 일반적으로 3면의 안뜰 또는 사각형의 안뜰입니다. 중대형 주택은 여러 개의 안뜰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물은 모두 흰색 벽과 검은 타일로 칠해져 있습니다. 규모가 크고 혜주 3개의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안후이 남부의 고대 건물 조각이 황산, 구화산, 신안강의 아름다운 바다에 묻혀 있습니다. 마치 불필요한 건물처럼 하늘과 땅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세계적 수준의 공원.. 8. 안후이 남부의 고대 가옥에 대해 글을 쓸 때는 그 특징에 대해 써야 합니다

Beijing Siheyuan: Beijing Siheyuan은 도리, 기둥, 들보(트러스), 문턱이 있는 벽돌 목재 구조의 베이징 사합원 건물입니다. , 서까래, 문, 창문, 칸막이 등은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나무 프레임은 벽돌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대들보, 기둥, 문, 창문, 처마 장식, 서까래 등을 모두 칠해야 합니다. 비록 궁전 정원만큼 웅장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화려합니다. 다진 벽돌과 깨진 벽돌로 성벽을 쌓는 풍습이 있는데, "북경에는 세 가지 보물이 있다. 썩은 벽돌로 쌓은 성벽은 무너지지 않는다"고 한다.

기와는 대부분 청기와로 앞면과 뒷면이 맞물려 있고 처마 앞에 물방울을 설치하거나 기와를 깔지 않고 지붕 전체를 녹색 재로 칠한 것이 특징이다. "회색 창고"라고 불립니다. 유르트(Yurt): 몽골 유목민의 전통적인 주거지.

고대에는 펠트 텐트라고도 알려진 Qionlu, Yu 유목민이라고 불렀습니다. 흉노시대부터 있어왔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유르트는 둥근 모양이며 주변 측벽이 여러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블록의 높이는 약 13m이며 대부분은 유목민 지역에서 헤엄치고 있습니다. 유목민 유형은 분리형과 비분리형의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가축으로 운반되고, 후자는 소 수레로 운반됩니다. 유목민인 케(Ke)와 다른 종족도 유르트에서 생활합니다.

유르트는 주로 나무, 초가, 밧줄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시멘트, 어도비, 벽돌, 타일이 필요하지 않고 목재나 양모를 원료로 사용하여 건축 역사상 경이로움이자 유목민의 큰 공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후이 남부의 민속 가옥: 이현(Yi County)의 시디(Xidi)와 홍춘(Hongcun)은 안후이 남부의 가장 대표적인 민속 가옥으로 2000년에 "세계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현재 홍춘에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잘 보존된 고대 주거지가 140개 이상 있습니다.

마을에 늘어선 뜰이 아름다운 호수와 산과 어우러져 움직임과 고요함이 조화를 이루고 곳곳에 풍경이 펼쳐져 그림 속으로 들어가게 만든다. 전원 풍경이 아름다운 홍춘은 '중국화 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디에는 명청 시대의 고대 거주지가 124개 있고 사당이 3개 있습니다. 후이저우 스타일의 주거 건축을 대표하는 "3대 불가사의"(거주지, 사당, 아치 길)와 "3대 조각"(목각, 석조, 벽돌 조각)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