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주족 의상 특징
만주족 의상 특징
만주족 남녀는 허리나 옷의 큰 치마에 악세사리를 달기를 좋아한다. 남자는 낫, 귀숟가락, 이쑤시개, 안경함, 팬 벨트가 있습니다. 여자는 향 가방과 지갑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비단으로 바느질한 것으로, 색깔이 다양하고 솜씨가 정교하다. 입관 후 만주족 치파오는 이미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옛날 만주족 남자는 포니테일을 묶고 말굽소매를 묶고 여자는 넓은 치파오를 입었다.
깃발복, 조끼, 마바지 등 네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계절에 관계없이 남녀 모두 깃발을 착용할 수 있다. 마에봇은 지위가 있는 부자들이 봄가을겨울에 입는 것이다. 조끼는 여자의 외투이다. 바지는 허리가 없는 면바지로 끈 두 개로 고정돼 노인 여성들이 추운 날씨에 입는 경우가 많다. 만주족이 바지를 입는 것은 다른 민족과는 달리 여행을 위해 다리를 묶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주족 의상의 다양성은 평민기 예복과 귀족기 예복으로 나눌 수 있다.
평민 복장
만주족 남자는 말굽 소매, 허리춤에 허리띠를 매고 있는 가운, 또는 더블 버클 상의를 입은 가운, 여름에는 냉모를 쓰고 겨울에는 지저분한 가죽 모자를 쓴다. 옷은 파란색, 파란색, 갈색 면, 실크, 비단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바짓가랑이에는 파란색 다리 띠가 있고, 발에는 면부츠나 가죽 부츠를 신고 겨울에는 피울라를 신는다.
여성복
여자들은 발이 긴 치마나 조끼를 즐겨 입는다. 복장은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실크, 비단, 아사 또는 실크를 사용한다.
면 마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치파오의 표면을 한 벌의 패턴으로 수놓은 것도 있고, 치마자락, 소맷부리, 네크라인, 밑단에 섬세한 레이스를 박아 놓은 것도 있다. 발에 흰 양말, 화분 바닥에 수놓은 신발, 바짓가랑이에 녹색, 빨강, 가루 등 다양한 색깔의 다리띠. 머리와 날개, 머리 두 개 또는 깃발 롤빵. 나는 귀걸이, 팔찌, 반지, 머리핀, 벨벳 꽃, 귀밑머리를 즐겨 입는다.
귀족 의상
드레스
청대 황제의 복식은 기본적으로 정장, 길복, 상복, 행장, 우복, 사복으로 나뉜다. 그중에는 가운, 단복 (외투의 일종), 옷 (가운, 용포, 상복과 함께 입을 수 있는 옷) 이 있다. 길상복에는 가운, 가운이 포함됩니다. 유니폼은 정장과 평상복 사이에 있는 복장이다. 외출이나 사냥은 옷을 입어야 하고, 비와 눈은 비옷을 입어야 한다. 청나라' 청혜전' 규정에 따르면 황제의 궁중 복장은 일반적으로' 밝은 노란색' 으로 황궁 축하, 지단 숭배, 선농단, 사당 등의 자리에도 쓰인다. 다른 색깔의 조복의 옷차림은 천단 제천기곡에 파란색, 아침 제사대에는 빨간색, 저녁 달에는 흰색, 즉 연한 파랑을 사용한다.
길복
길복은 주로 길상한 명절 연회 등의 장소에서 호화롭게 장식하는데, 일명' 채색 옷',' 채색 옷' 이라고도 한다.
데일리하게 입기
유니폼은 일반 공식 석상에서 입는 옷입니다. 허리띠 외투는 긴 허리띠 외투, 라운드넥, 앞치마, 가운 밖에 입는 것이다. 정장의 화살소매와는 달리 긴셔츠는 평평한 소매이고, 사방이 트이고, 옷은 허벅지까지 자라며, 색깔은 대부분 석청이며, 도안에는 특별한 규정이 없다. 황후와 후궁들은 자주 가운을 입고 용봉상상, 채봉제비, 봉황조하, 나비 등 다양한 장식 도안을 입고 있다.
비공식 복장
캐주얼 가운, 수수복, 암화, 자수 패턴 등 다채롭다. 그 조끼 중 하나는 금자인데, 만주어는 "바툴루" 즉 무사를 의미한다. 법원 관리들은 이런 조끼를 많이 입었는데, 일명' 군화개' 라고도 하는데, 흔히' 13 태포' 라고 불리는데, 이런 조끼는 사방이 둘러싸여 있고 가슴에 단추가 달려 있고 위에는 13 알이 달려 있기 때문이다.
만주족의 복식은 모자 밑에 동물 털로 형성된 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옷: 남성의 좁은 소매 옷은 무릎까지 닿아 동물 가죽이나 옷감으로 많이 만들어졌으며 남녀는 차이가 없습니다 (노란색 재킷 제외)
신발: 남자는 동물 가죽으로 만든 부츠이고, 여자는 신발 밑창 중간에 거꾸로 된 꽃병 같은 것을 가지고 있다.
만주족의 특징인 만주족, 전칭 만주족, 신해혁명 이후 만인 만인이라고 불리며 중국의 소수민족이다. 만주족 사람들은 중국 각지에 흩어져 있고, 대부분 랴오닝에 거주하며, 다른 곳은 길림, 흑룡강, 허베이, 내몽골, 신장, 간쑤, 산둥 등지와 베이징, 천진, 청두, Xi, 광저우, 은천 등 대중도시에 흩어져 있다. 대분산의 형성은 작은 정착이 특징이다. 현재, 주요 정착지에는 현암 봉성 신빈 청룡 풍녕 등 만주족 자치현과 몇 개의 만주족 향들이 세워졌다. 2000 년 만주족 인구는106 만 8 천명이었다.
만주족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2 천여 년 전의 숙신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들의 후손들은 장백산 북부, 흑룡강 중상류, 우수리강 유역에 살고 있다. 1644 년 청군이 입관해 중국을 통일해 만한의 장기 잡거 국면을 형성했다. 신해혁명 이후 만주어는 만주어로 개칭되었다.
만주어는 자신의 언어와 문자를 가지고 있으며, 알타이어족 만퉁구스어족 만주어계에 속한다. 만주어는 16 연말에 설립되어 몽골어 글자를 차용한다. 17 의 40 년대 만주족이 입관한 후 보편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만주족 사람들은 예로부터 가무를 좋아했고, 고대 춤은 사냥과 전투 활동에서 진화했다. 역사적으로 만주족 남자는 파란색 가운과 재킷, 머리와 머리띠, 돔과 바지를 즐겨 입는다. 여성들은 치파오를 입고, 리본이나 상투를 빗고, 반지를 끼고, 허리춤에 손수건을 걸어두는 것을 좋아한다. 만주족이 입관한 후 의상은 한족과 일치하지만 치파오는 독특한 매력으로 전해져 중국 여성의 전통 의상이 됐다.
풍습
만주족 사람들은 웃어른을 공경하고 예의를 중시하며, 길에서 어른을 만나면 옆으로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어른이 지나가기를 기다린다. 후배들은 어른뿐만 아니라 후배들도 어른에게 인사를 해야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만나면 악수하고 인사하는 것 외에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사람도 있다. 설 기간에는 2 년마다 한 번씩 경배하고, 30 일 저녁에 한 번 경배하고, 옛 해를 작별하고, 섣달 그믐날 한 번 경배하며, 새해를 맞이한다고 한다.
만주족 전통 민가는 일반적으로 서 중 동 세 칸으로 나뉘어 대문이 남쪽을 향하고 있다. 서방은 서쪽에서 상방이라고 하고, 중방은 청당이라고 하고, 동방은 동쪽에서 하실이라고 한다. 서쪽에는 세 가지 강, 즉 남, 서, 북이 있다. 서강은 비싸고, 북강은 크고, 남강은 작다. 방문객들은 온돌에 살고, 어른들은 북온돌에 살고, 후배들은 남온돌에 산다.
금기: 실내 Xikang 은 자유롭게 앉아서 파편을 쌓을 수 없습니다. 개 고기를 때리고 죽이고 먹는 것을 피하십시오. 개가죽 모자를 쓰지 말고, 개가죽 매트리스를 깔지 말고, 손님이 개가죽 모자나 개가죽 소매를 쓰지 않도록 해라.
혼인 풍속
만주족 결혼식은 농후한 민족적 특색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한족의 많은 풍습과 예의에 녹아들었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한다: 약혼: 만주족 청년 남녀 간의 약혼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첫째, 젊은 남녀의 부모는 지인이나 친구이다. 두 사람은 서로 아는 것이 매우 깊어, 결혼할 뜻이 있으면 중매쟁이에게 평생 아이에게 승낙해 달라고 부탁한다. 어떤 남자는 여자에게 청혼하고, 어떤 여자는 남자에게 청혼한다. 다른 하나는 남녀가 서로 알지 못하고 중매인을 어린이 약혼, 중매인을 찾아 양측의 포털로 넘기며 배너, 이력서, 성, 3 대를 내는 것이다. 또한, 우리는 서로의 생일을 테스트해야합니다.
해제: 선물. 확대와 확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샤오딩 () 을 놓아주는 것은 미래의 며느리가 남자 집의 친척 (예: 고모, 형, 형수) 을 방문하여 재물을 얻는 것이다. 확대해서' 큰절' 이라고 하는데, 흔히' 대채' 라고 하는데, 황도길일을 고르는 것이고, 남자는 색례를 여자 집에 보낼 것이다. 결혼식 전날, 가족을 배웅하는 사람은' 바람을 맞는 술' 을 마셔야 한다. 신부가 집을 떠나 남자가 빌린 좋은 아파트에 입주하는데, 흔히' 때려라' 라고 한다. 이튿날 아침, 여자는 꽃차로 그녀를 배웅하고, 그녀의 형에게 호송했다. 화차가 신랑집에 도착했을 때, 동굴 앞 바닥에 화로가 하나 있었는데, 속칭 과유불보다 사악함을 피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마와 함께 오는 귀신을 쫓아내거나 죽이기 위해 신랑은 가마문에 세 개의 화살을 쏘아야 한다. 실제 촬영도 있는데, 신부를 다치지 않도록 보통 의자 밑에서 찍습니다. 그런 다음 신부는 가마를 부축해 하늘과 땅으로 와서 신랑과 함께 북쪽으로 세 번 절을 했는데, 흔히' 바이두두' 라고 불린다. 북두에 제사를 지낸 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등' 의식을 거행하다. 빨간 덮개를 쓴 신랑 신부의 얼굴이 남쪽을 향해 마당의 신상 앞에 무릎을 꿇은 것이다. 탁자 위에는 돼지 팔꿈치 한 마리, 술 세 잔, 날카로운 칼 한 자루가 있다. 샤먼은 한쪽 다리를 탁자 앞에 무릎을 꿇고 만어로 주문을 외우면서 날카로운 칼로 고기를 덩어리로 썰어 공중에 던지고 술 한 잔을 들고 바닥에 던졌다. 주된 목적은 신혼부부를 축복해 그들의 자손들이 만천하고 백년해로할 수 있도록 하느님께 기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의식이 끝난 후 신부는 전과 의사 (부모와 아이가 모두 있는 사람) 가 신부실로 데리고 들어갔다. 신부가 문턱을 넘을 때 문턱에 안장이 있어서 신부가 반드시 건너야 한다. 새 집 안의 침대는 반드시 깨끗해야 한다 ... >>
만주족 의상의 특색 있는 의상.
만주족 조상은 백산과 흑수 사이에 살고 있다. 이들은 장기간의 추운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 보온성이 좋은 가운을 일상복으로 선택했다. 명대 중반에 만주족은 중원 한족의 외투 의상을 흡수하여 민족적 특색을 지닌' 기복' 으로 개량했다. 일명' 치파오' 라고도 한다. 청나라가 건립된 후 주조 귀족 통치자의 강제적인 시행으로 깃발이 전국을 풍미했지만, 곧 한족 전통 의상과 융합되었다. 민국시대에 이르러 서구 현대 패션 원소에 가입하여 중국 민족의 특색을 지닌 현대 치파오를 형성하였다.
20 세기 이래 만주족 경제문화에 큰 변화가 일어났으며, 많은 전통 의상은 이미 매우 드물다. 하지만 영화, 드라마, 박물관에서도 옛 국기 예복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중에서 여자 머리 장식은 넓고도 길며, 부채처럼, 관처럼, 관처럼? D? D 헤어 크라운.
과거에는 만주족 여성들이 발예를 중시했다. 만주족 처녀는 젊었을 때 한족 처녀처럼 두 갈래로 땋아 일반적으로 처녀라고 불렀다. 성인이 되어서야 소녀는 곱슬머리로 바뀌었다. 결혼 후 큰 대야 머리, 선반 머리, 두 머리, 쌍희 일등 헤어스타일을 남기기 시작했는데, 그 중 두 머리는 비교적 전형적이었다. 두 끝은 머리 윗부분의 머리카락을 묶고 두 가닥으로 나누어 각각 상투를 묶은 다음, 뒤에 남은 머리카락은 연꼬리 모양의 긴 상투를 묶는다. 만어는' 달라레드' 라고 불린다. 상투에 길이 20-30cm, 너비 23cm 의 머리핀을 가로로 꽂기 때문에 길일을 축하하거나 귀빈을 접대할 때 왕관을 써야 한다.
치두
머리관은 부채형 크라운으로 길이가 30cm 이상, 폭10cm 이상, 철사나 대나무 덩굴을 모자틀로, 녹색단, 녹모, 녹사를 면으로 한다. 입었을 때 상투에 고정할 수 있어요. 늘 도안을 수놓거나 보석을 박거나 각종 꽃으로 장식하고 긴 태슬로 장식한다. 이런 머리 장식은 대부분 만주족 상류층 여성에게 사용되며, 보통 여성이 시집갈 때만 사용한다. 이런 넓고 긴 머리관을 쓰면 목의 왜곡을 제한하여 곧게 펴게 한다. 긴 치파오와 고급스러운 기화까지 더해져 걸음걸이가 정교하고 차분하고 우아해 보인다.
만주족 조상은 유렵꾼이다. 이발 기술이 발달하지 못한 시대에는 장기간의 사냥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만주족 남성들이 헤어스타일로 편발을 선택했다. 먼저 이마의 털을 깎고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양궁이나 싸움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뒷머리는 편입된 것이지, 승마 요동에 적응하기 위해 엮은 것이 아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청나라 통치자가 정치적 수단으로 전국적으로 강제적으로 시행한 적이 있다. 신해혁명 이후 봉건제제가 전복되자 만주족 인민은 전국 각족 인민과 함께 서구 현대문명의 헤어스타일을 채택하여 새로운 시대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말굽 신발
치파오와 머리관 외에도 만주족 여성의 깃발화도 특색이 있다. 예전에 만주족 여성의 심미 정취는 한족 여성과 달랐다. 그들은 발을 감는 나쁜 습관이 없다. 현대학자들은' 금두무옥발, 기녀발' 을 칭찬했다. 그래서 고근목 밑창을 신을 수 있는 신발은 예술성과 장식성이 있다. 이런 자수 깃발화는 나무를 밑창으로 하여 역사적으로 높은 신발, 화분 밑창, 말굽 밑신이라고 불린다. 그 목굽은 보통 높이가 약 5- 10 cm 이고, 어떤 것은 14- 16 cm 로 최대 25 cm 정도이다. 보통 흰 천으로 싸서 발바닥 중간에 박아 넣는다. 굽 바닥에는 보통 두 가지 모양이 있는데, 하나는 상단 개구부, 밑부분이 수렴되어 거꾸로 사다리꼴 화분 모양이 있다. 다른 하나는 상하폭이 넓고, 앞뒤가 둥글며, 외관과 착지 흔적이 말굽철과 같다. 화분 바닥, 말굽 바닥이 붙여진 이름이며, 통칭하여 고무신이라고도 한다. 갑피 위에 매미 나비와 같은 자수 패턴이나 장식품 외에도 목재가 바닥에 닿을 수 없는 부분, 자수나 구슬 장식이 있는 경우가 많다. 어떤 신발 끝에는 실실로 짠 귀도 장식되어 있는데, 지면이 그렇게 길다. 이런 신발의 하이힐 나무 밑창은 매우 견고하여, 흔히 갑면이 부러지고, 신발 밑창은 아직 온전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다. 고급 깃발화는 대부분 13, 4 세 이상의 귀족 청년 여성이 신는다. 노인 여성의 깃발화는 대부분 평평한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이를 플랫슈즈라고 한다. 깃발의 앞부분이 약간 잘려 걷기 편해요. 지금은 소수의 명절 축제를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 * * * 입니다.
만주족 사람들은 예로부터 나무를 베어 신발을 만드는 풍습이 있었다. 이런 하이힐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과거에 만주족 여성들이 자주 산에 올라가 야생 과일, 버섯 등을 채집했다는 말이 있다. , 벌레 뱀에 물리는 것을 막기 위해, 그들은 ... >; & gt
만주족 의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청대 의류 청대 남성복은 주로 가운, 재킷, 코트, 셔츠, 바지 등을 포함한다. 예복은 가장 중요한 복장이다. 그중 한 가지 외투는 허리 길이보다 길지 않고 소매는 팔꿈치만 덮는다. 짧은 옷 반팔은 타기 편하기 때문에' 재킷' 이라고 합니다. 마에봇의 모양은 2 열 버클, 대열 버클, 단열 버클 (비파 버클) 로 나뉜다. 더블 버클 마에봇은 늘 원피스로 쓰인다. 큰 줄의 버클마에봇은 늘 유니폼으로 쓰이는데, 보통 가운을 입고 밖에 있다. 터틀넥 (비파 터틀넥) 이 부족한 마에봇은 가방으로 많이 쓰인다. 마에봇은 대부분 반팔로, 소매는 넓고 곧다. 노란색을 제외하고 하루 하늘색이나 원청색은 보통 옷으로 쓰인다. 다른 진한 빨강, 연한 녹색, 장보라색, 진한 파랑, 짙은 재는 모두 유니폼으로 쓸 수 있습니다. 원주민 남자는 따뜻한 모자를 쓰고 재킷과 가운을 입고 있다. 청대 의류 청대 남성복은 주로 가운, 재킷, 코트, 셔츠, 바지 등을 포함한다. 그 중 하나는' 조끼' 또는' 조끼' 라고 불리며 남녀가 모두 입는다. 디자인에는 큰 터틀넥, 쌍터틀넥, 비파 터틀넥 등이 있습니다. 평소 안에 입으니 스타일도 좁습니다. 청말에는 밖에 입는 조끼가 있다. "바투루 조끼" (바투루는 만어, "용사" 라는 의미) 라는 멀티 버튼 조끼도 있습니다. 이런 조끼는 둘레에 테두리가 있고, 가슴에는 단추 한 줄이 박혀 있고, 13 개의 단추가 있는데, 흔히' 싱글 버클' 조끼 또는' 13 타포' 라고 불린다. 그것은 초기에 조정의 한 중요한 관원이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군기영' 이라고 불린다. 이후 일반 관원들도 옷을 많이 입고 반정장이 되었다. 청대 의류 청대 남성복은 주로 가운, 재킷, 코트, 셔츠, 바지 등을 포함한다. 예복은 가장 중요한 복장이다. 청대 예복은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기 때문에 입을 때 긴셔츠에 딱딱한 깃을 더해야 한다. 춘추에는 얕은 호단, 겨울에는 벨벳이나 가죽을 사용한다. 이런 칼라는' 깃옷' 이라고도 하는데, 소의 혀처럼 생겼기 때문에 흔히' 소의 혀' 라고도 불린다. 소재는 천이나 새틴으로 정면을 향하고 단추로 묶고 허리에 묶습니다. 숄도 하나 더 있습니다. 마름모꼴로 꽃무늬가 수놓아져 궁중관복에 많이 쓰인다. 고토는 영하의 종류이다. 청대 의상 청대 여성 머리 장식은 만청식과 중식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에는 여전히 원래의 모양을 유지했지만, 나중에는 서로의 영향으로 눈에 띄는 변화가 발생했고, 각지의 풍속도 다르다. 청나라 중기에는 한족 여성들이 만주족 궁녀의 머리 장식을 흉내 냈고, 머리 장식의 종류가 다양했고, 시기마다 유행하는 헤어스타일도 달랐다. 한족 여성의 복장은 여전히 명나라 말기만큼 오래되었다. 끊임없는 진화를 거쳐 결국 세대의 특색이 형성되었다. 모든 후비와 후궁은 모두 여자에게 시집갔고, 봉관과 황포를 사용했다. 일반 여성은 결혼하여 사망할 때 이런 차림새를' 차용' 하고, 다른 자리에서는 망토와 치마를 예복으로 사용한다. 가운 (치파오) 은 만주족 여성의 주요 의상으로 한족 여성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만주족 여성의 의상은 한족 여성의 대범하지 않다. 만주족 여자의 예복은 보통 좁고 가늘고 길며, 밖에는 조끼가 하나 있다. 이 그림은 깃발 롤빵, 치파오, 롤빵, 큰 치마를 입은 여자다. 청대 의상 청대 여성 머리 장식은 만청식과 중식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에는 여전히 원래의 모양을 유지했지만, 나중에는 서로의 영향으로 눈에 띄는 변화가 발생했고, 각지의 풍속도 다르다. 한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청나라 중기의 만주족 궁녀의 헤어스타일을 모방하여 상투를 위주로 한다. 나중에 또 평평한 롤빵, 롤빵, 희망찬 롤빵 등이 유행했다. 청말은 편발을 제창했는데, 처음에는 소녀들 사이에서 유행했다가, 나중에는 점차 보급되었다. 만주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대부분 머리핀으로 장식한다. 순자는 철사나 등나무 줄기로 만들어졌고, 검은 실을 틀로 하고, 채재를 장식했다. 보통 만주족 여성은 대부분 포크 머리이며,' 이두',' 이두' 라고도 불린다. 나중에 한족의 영향을 받아 상투를 일반적으로 납작하게 빗어 "자두" 라고 부른다. 청나라 말기가 되자 이런 상투를 점점 더 높이 올려 일종의 아치형 고정 장식이 되었다. 머리에 쓰고 꽃을 조금만 더 넣으면' 큰 날개' 라고 합니다. 한족 여성의 복장은 여전히 명나라 말기만큼 오래되었다. 끊임없는 진화를 거쳐 결국 세대의 특색이 형성되었다. 모든 후비와 후궁은 모두 여자에게 시집갔고, 봉관과 황포를 사용했다. 일반 여성은 결혼하여 사망할 때 이런 차림새를' 차용' 하고, 다른 자리에서는 망토와 치마를 예복으로 사용한다. 만주족 여성의 주요 복장은 긴셔츠 (치파오) 이지만 만주족 여성의 옷은 일반적으로 좁고 가늘고 겉에 조끼가 하나 있다.
만주족 여성복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여자들은 발이 긴 플래그룩이나 조끼를 즐겨 입는다. 복장은 실크, 비단, 아사, 면마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색상과 패턴이 있습니다. 치파오의 표면을 한 벌의 패턴으로 수놓은 것도 있고, 치마자락, 소맷부리, 네크라인, 밑단에 섬세한 레이스를 박아 놓은 것도 있다. 발에 흰 양말, 화분 바닥에 수놓은 신발, 바짓가랑이에 녹색, 빨강, 가루 등 다양한 색깔의 다리띠. 너의 머리와 날개를 흔들고, 두 개의 머리나 깃발을 빗어라. 나는 귀걸이, 팔찌, 반지, 머리핀, 벨벳 꽃, 귀밑머리를 즐겨 입는다. 만주족 남녀는 허리나 옷의 큰 치마에 악세사리를 달기를 좋아한다. 남자는 낫, 귀숟가락, 이쑤시개, 안경함, 팬 벨트가 있습니다. 여자는 향 가방과 지갑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비단으로 바느질한 것으로, 색깔이 다양하고 솜씨가 정교하다.
모자
만주족 여자는 모자가 없고, 남자는 모자가 있어 높은 모자, 후드, 후드, 펠트 모자, 가을 모자 (여자는 겨울에 추위를 막는다) 로 나뉜다.
원피스
깃발복, 조끼, 마바지 등 네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계절에 관계없이 남녀 모두 깃발을 착용할 수 있다. 재킷은 시체입니다.
부유한 남자는 봄 가을 겨울에 입는다. 조끼는 여자의 외투이다. 바지는 허리가 없는 면바지로 끈 두 개로 고정돼 노인 여성들이 추운 날씨에 입는 경우가 많다. 만주족이 바지를 입는 것은 다른 민족과는 달리 여행을 위해 다리를 묶어야 한다는 것이다. 신발 장식남의 신발은 부디나자로, 신발에는 끈 팬티가 박혀 있다. 겨울에는 돼지가죽이나 소가죽 부츠를 신고, 대부분의 노인들은 하이웨이스트 펠트 신발을 신는다. 여자는 나무 밑창 높이 신발을 신고, 바닥이 좁고 꼭대기가 넓으며, 신발 끝면이 윗날개에서 튀어나오고, 양쪽의 푸른 꽃이 보트처럼 보인다. 구체적으로 말굽 신발, 화분 신발, 플랫슈즈, 네모난 신발, 뾰족한 신발이 있습니다. 만주족이 착용하는 액세서리는 골액세서리, 석액세서리, 진주 액세서리, 금은액세서리 등으로 나뉜다. 어떤 장신구를 끼느냐에 따라 신분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보석의 질은 가정의 지위와 부를 나타낼 수 있다.
만주족 의류의 명칭은 무엇입니까? 만주어는' 옷 인터페이스' 라고 불리며 싱글, 클립, 가죽, 면으로 나뉜다. 만주족 남자는 가운, 가운, 외투, 재킷을 즐겨 입는다. 이를' 가운마저고리' 라고 부른다. 여성 치파오는 장식에 신경을 썼고, 네크라인, 소매머리, 치마자락은 모두 다른 색깔의 레이스로 장식되어 있어, 최대 10 여 가지로 입으니 아름답고 고르며 우아하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남성의 가운이 차츰 버려지고 여성의 치파오도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다. 여성 치파오는 최초의 넓은 허리 직선통에서 타이트한 곡선 유선형으로 발전했다. 개혁개방의' 치파오 열풍' 으로 치파오는 만주족 여성의 의상이 될 뿐만 아니라 한족 여성과 동남아 여성의 주목을 받았다.
치파오는 만주족 여성의 전통 의류 공예품이다. 만주족 사람들은' 기수' 라고 하고, 그들의 옷은' 깃발복' 이라고 하고, 여성의 가운은' 치파오' 라고 부른다. 고대 치파오는 비파 깃, 여의치, 사선, 돌돌, 보따리 등이 있었다. 치파오는 색채선을 중시하고, 솜씨가 정교하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생자태를 흔들고 있다. 1920 년대 이후 개량되어 허리가 헐렁하고 소맷부리가 넓으며 길이가 적당하여 걷기가 편합니다. 그것은 이미 중국 여성의 유행복이 되었다. 1930 년대 초 서양 스커트의 영향을 받아 길이가 짧아져 거의 무릎까지, 소맷부리가 좁아졌다. 1930 년대 중반, 양쪽의 트임이 길어져 여성의 몸매를 돋보이게 하는 곡선미. 1940 년대에는 반팔이나 민소매 치파오가 등장했고, 밖은 유선형이었다. 이후 옷조각을 분리해 어깨 솔기와 소매 치파오 스커트를 포함해서요. 재료가 광범위하여 면, 털, 실, 마 및 각종 화학섬유 의류 소재가 모두 가능합니다. 치파오는 동양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어 우아함과 매너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여성 치파오는 기본적으로 남자와 같지만 장식이 좀 더 많아졌다. 여성 치파오는 긴팔 가운일 뿐만 아니라 밑단과 종아리 모두에 자수 패턴이 있습니다. 만주족 여성들은 종종 치마, 네크라인, 소매에 몇 가지 도안이나 채색 이빨을 박았는데, 흔히' 그림 그리기' 또는' 개 이빨' 이라고 불린다. 계절에 따라 변하면 싱글, 클립, 면, 가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남성 치파오는 차츰차츰 버려지고, 여성 치파오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넓은 허리부터 타이트한 곡선과 유선형으로 중화민족을 대표하는 여장이 되고 있다.
소수민족의 복식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1, 다이 의류: 다이 (Dai) 는 윈난 () 성의 소수민족으로, 주로 윈난성 남부와 서부 계곡의 평댐 지역에 분포한다. 더블 반나 다이족 자치주, 덕홍다이족 자치주, 경포족 자치주는 다이족의 주요 거주지이다. 다이 (Dai) 는 열대 지방과 아열대 지역에 살고 있는데, 이곳은 기후가 따뜻하고 산천이 무성하며 물산이 풍부하다. 다이 의상은 또한 이러한 지역 특성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다이 의상은 사람들에게 강렬한 미감을 줄 뿐만 아니라, 짙은 민족 풍격을 지니고 있다. 다이 의상의 남자 복장은 단순하고 대범하며, 칼라가 없는 더블 버클이나 큰 소소매 저고리, 수수한 긴 바지, 흰 청색 천 머리입니다. 이런 옷은 농사를 지을 때 가볍고 편하며 춤을 출 때 착용자를 멋있게 보이게 한다. 다이 여성의 의상은 오색찬란하여 그들의 활력과 섹시함을 충분히 보여준다. 다이 여성들은 다양한 타이트한 속옷, 밝은 색의 큰 버클 또는 더블 버클 좁은 소매 셔츠, 다양한 패턴으로 짜여진 컬러 스커트를 입고 있습니다. 다이 여성들은 긴 머리를 상투를 묶고 빗을 비스듬히 꽂고, 비녀나 꽃을 장식으로 쓰고, 금은악세사리를 착용하고, 작은 야만허리에 정교한 은띠를 매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옷은 그들을 아름답고 우아하게 치장했다. 그들은 아름다운 공작새처럼 우아하고 정숙하다.
2. 부이족 의상: 부이족 의상은 대부분 파란색, 파란색, 흰색을 위주로 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남성은 스카프, 더블 버클 상의 또는 긴팔 셔츠, 긴 바지를 입었다. 노인들은 가운을 입는다. 요즘 남성복과 한복은 별 차이가 없다. 여성복의 종류는 다양하며, 진녕 관령 푸딩 육판수는 현재 가장 오래된 부이족 의류를 보존하고 있는 지역이다. 여자는 큰 치마와 짧은 외투를 입고 네크라인, 어깨, 소매, 밑단에 비단과 바틱 기하학적 무늬가 박혀 있다. 주름 롱스커트를 입고 흰색 바탕에 남색 바틱 천으로 바느질하다. 직접 만든 비단과 바틱 염색은 부이족 의상의 주요 특징이다. 다만 엄숙함을 위해서 노인은 하홍천으로 치마를 만들고 치마에 바틱 천을 붙였다. 각 여성은 보통 10 여 벌의 옷을 가지고 있다. 명절에는 6 상의 9 치마를 입는 데 익숙해져 1 청색 또는 파란색 자수 벨트를 착용하는 것이 더욱 매력적이고 화려해 보인다. 동시에 머리 장식, 혼전 땋은 머리 띠, 자수 스카프를 착용하는 것을 중시한다. 결혼 후에는 반드시 죽순껍질을' 골격' 의 특별한 장식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이를' 더 시험' 이라고 하는데, 이는 가정을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진녕과 관령 지역에서는 여자들이 키가 큰 상투를 묶는 것을 좋아한다. 아치형 다리처럼 생겼고, 머리카락에는 약 피트 길이의 은머리핀이 있고, 짧은 치마 한 벌과 자수 천 신발 한 켤레가 곁들여져 있다. 다른 지역에서는 반바지와 바지, 바틱 또는 자수 레이스가 밑단과 바지에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서남 안룡, 흥인 일대의 여성들은 흰 천으로 두건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며, 여러 가지 색깔을 수놓았고, 소박하고 소박하며, 용모가 화려하다. 은장식, 팔찌, 머리핀, 반지, 목걸이 등을 즐겨 착용하는 스타일도 독특하고 특색이 있습니다.
3. 백족 복장: 백족 여성들은 연한 색의 큰 단추 저고리, 검은색이나 보라색 벨벳 큰 단추 조끼, 레이스 바지, 자수 허리, 정교한 자수 허리띠, 자수화를 입고 있습니다. 머리에 꽃 손수건을 쓰고, 미혼녀는 머리에 땋은 머리를 쓰고 손수건에 눌려 컬러 플란넬로 장식되어 긴 귀가 드리워져 있다. 기혼 여성들은 그들의 긴 땋은 머리를 Huapari 에 숨겼다. 나는 각종 은장식과 에나멜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백인족 남녀는 모두 흰색을 숭상하고, 흰색은 고귀하며, 남성 의류에 나타난다. 남자는 흰색으로 스카프, 상의, 바지, 레깅스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터틀넥 옷, 넓은 중국식 바지, 사슴가죽 터틀넥 조끼, 수놓은 중국식 배꼽 주머니, 손수건을 감싸고 레깅스, 헝신, 짚신을 입고 있었다. 윈난 () 성 원현 서산구 () 에서 모든 성인 백족 남자들은 작고 깜찍한 자수로' 쌍새 등반지',' 원앙 물놀이' 등의 도안이 새겨진 자수 지갑을 메고 있다. 이것은 사랑의 상징이다. 그는 백족 아가씨이다. 백족 여성들은 자수와 염색을 잘하는데, 그들의 옷에는 자수, 꽃 따기, 압연, 자염과 같은 정교한 수공예품이 많이 들어 있다. 백족 의상은 대담하고, 연한 색을 위주로 하고, 어두운 색을 대조하며, 대비가 강하고, 밝고 조화롭다. 자수가 정교하고, 일반적으로 태슬꽃이 있어 장식이 복잡하지만 잡다한 것은 아니다. 남방의 백족 의상일수록 현란하고 다채로울수록 북방의 것이 우아합니다. 댐에 비해 산간 지역의 백인족은 옷차림이 더 밝고, 댐 지역의 백인족은 비교적 소박하다. 청년 여성복은 주로 머리 장식, 상의, 옷깃, 조끼, 바지를 포함한다. 상의는 대부분 흰색, 연한 노란색, 호수청색, 연한 녹색, 상의는 검은색이나 붉은색 칼라, 오른쪽 단추에는' 삼수염',' 오수염' 은장식, 허리는 자수나 어두운 단허리, 아래는 파란색이나 흰색 바지, 색이 같거나, 옷, 저고리, 바지, 허리가 모두 같고, 밝은 노란색 재킷과 같은 색 바지에 빨간색 벨벳 깃이 장식되어 있고, 호수 파란색이나 녹색 재킷에 검은색 실크가 어우러져 ... >>
만주족 의상은 주로 중국 동북 3 성에 분포되어 있으며, 랴오닝 () 성이 가장 크다. 더하여, 내몽골, 허베이, 산둥, 신장 및 다른 지방 및 베이징, 쳉, 란, 푸, 은, xian 및 다른 중대 한 도시에 흩어져있는 몇몇 만주족이 있다. 만주족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르면 7000 년 전의 숙신 유카이 문화와 차충 문화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 의 후손들은 장백산 북부, 흑룡장성 중상류, 우수리강 유역에 살고 있다. 1930 년대가 되자 만주족 남녀들은 모두 직선형 긴팔 가운을 입었다. 여성 치파오 밑단에서 종아리까지 자수. 남성 치파오 밑단과 발목, 무늬가 없는 장식. 1940 년대 이후 국내외 신패션의 충격으로 만주족 남자 치파오는 폐기됐다. 여성 치파오는 넓은 소매에서 좁은 소매로 바뀌었고, 곧은 통은 허리까지 타이트하게 붙고, 엉덩이는 약간 크며, 밑단은 발목까지 재활용됩니다. 경미 치파오라고 하는 것은 우리가 말한 초기 만주족 여성이 입는 깃발복이다. 2007 년 만주족 치파오 제작공예가 길림성 성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2009 년에 만주족 의상이 제 2 차 내몽골 지역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명송풍이 전승인으로 등재되다. 520 1 1, 첸은 만주족 치파오 제작기예 성급 무형문화유산 상속인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