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탁크키 토스트 관채의 건축 특징.

탁크키 토스트 관채의 건축 특징.

< P > 탁크키 토스트관채는 말강현성에서 남동쪽으로 약 7km 떨어진 탁크키 읍에 위치해 있으며, 소모강과 서소강이 만나는 고지대에 위치해 있으며, 말콘에서 청두 (), 김금 () 두 도로의 교차점으로 산을 끼고 물을 끼고 경치가 수려하다. 교통이 발달하지 못한 세월, 이곳은 카모장구 동쪽으로 문천 내지로 들어가는 데 꼭 필요한 길이다. 북쪽은 잔디밭을 경유하면 간청 () 성 () 으로 갈 수 있고, 남경 김금 () 은 야안 (), 서창 (), 서경 김천 (), 단바 초제어천 서북고원 산지교통의 열쇠로 불린다. 탁크키 토스트관채는 북조남에 앉아 1918 년에 건립된 건물로, 마지막 토스트 소관영이 직접 창의적으로 설계하고 조직한 것이다. 전체 건물은 4 개의 망루가 조합되어 폐쇄된 사합원으로, 원내 중심 부분은 아트리움으로, 단층 면적은 15 평방미터에 달한다. 정면 남루는 1 층 1 층 건물이고, 그 아래층은 대문에서 안으로 들어와 현관을 묶는다. 2 층은 한식' 면회실' 이라고도 불리며, 토스트를 위해 한족 관상객을 접대하는 전문장소로, 오늘의 발코니와 같이 햇빛을 목욕하거나 경치를 감상하거나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서소마을 경찰에게 명령을 내린다. 관채 바로 맞은편에 있는 북쪽 건물은 4 층 1 층 1 층, 1 층, 2 층, 3 층은 창고, 객실, 찻집 등, 4 층, 5 층 정중은 대경당이고, 양쪽에는 황교, 본교 등 티베트 불교의 각 주요 교파의 경당이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다. 4 층 경당 벽 밖에는 담장 밖에 매달려 있는 나무 회전회랑이 있고, 복도 안에는 소가죽으로 싸인 나무 경통이 놓여 있다. 관채 좌우 양면의 서루, 동루는 각각 3 층 1 층 1 층, 4 층 1 층 건물로 토스트와 가족의 주택, 서재, 주방, 창고, 반대 집사, 작은 집사, 잡역의 주택이다. 서루, 동루 왼쪽에는 각각 계단형 나무계단이 꼭대기 층으로 직통되고, 각 건물은 아트리움에 기대어 또 한 주 동안 목재회랑을 같은 층의 각 복도 사이를 오가는 통로로 삼고 있다. 관채 왼쪽에는 서루와 연결된 사각형 망루가 우뚝 솟아 있다. 초건시 ***9 층 28 미터, 현재 6 층, 여높이 2 미터, 형태가 온건하고 기세가 당당하며, 토스트와 가족이 위급한 상황에 귀중한 물자와 은신처를 저장하는 방어성 건물일 뿐만 아니라 토스트의 최고 권력, 지위, 부의 상징이기도 하다. < P > 홍군의 그해 회의실 < P > 관채의 지붕은 기모 전통의 밀량식 점토로 평평한 지붕과 한식 삼각목행 구조로 구성된 현산식 지붕의 두 가지 구조 형태를 채택하고 있다. 관채 전체 건물은 산에 의지하고, 옆면에는 앞뒤가 낮은 트레일러를 채택하기 때문에 각 층의 높고 낮음이 높고, 엇갈리고, 층층이 뚜렷하며, 별동천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관채 건물의 지붕 * * * 은 세 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가장 낮은 층은 남루의 평평한 지붕으로, 지표 높이로부터 7 미터 떨어져 있다. 차층은 서루의 현산식 지붕으로, 지표 높이로부터 16 이다. 4 미터, 최고층은 관채동루의 현산식 지붕과 북루의 현산식 지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높이는 19 이다. 5 미터. 동, 서, 북층 지붕에는 작은 청와가 덮여 있고, 앞뒤가 맞물려 있고, 처마 앞에는 물방울이 떨어지는 장치가 있다. 관채 주변의 벽은 모두 돌로 쌓고 석회와 찹쌀즙으로 꿰매었다. 벽 두께가 1 미터에 달하고, 안팎으로 접히는 건축법을 채택하고, 상폭이 좁고, 전체 벽이 압축 상태에 있으며, 건물의 내력 주체가 되고, 게다가 내부 목재 구조 대들보의 상호 지지가 맞물려, 전체 건물도 크고 작으며, 중심이 안쪽으로, 안정성이 강하다. 벽 주위에는 안쪽과 바깥쪽의 작은 창문이 열려 있어 통풍과 방어를 위한 용도로 쓰인다. < P > 관채의 외부 장식은 돌과 편석의 천연성색을 기조로 하여 건물 전체를 고풍스럽고 무겁게 보이게 하고, 전체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사면벽 정중앙에 석각이 박힌 천신이나 지신은 읍요와 악귀를 피하는 기능이 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각에는 각각 목각 수도꼭지를 하나 배치하고, 수도꼭지에는 각각 동동 풍종을 묶고, 늘 바람 휘파람 달을 읊으며, 가을송춘의 소리를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관채 내부는 나무판자나 돌담으로 63 채의 크기 가옥으로 나뉘어 있고, 각 집은 각종 장한 가구로 공간을 채워 집 안의 배치가 합리적이고 질서 정연하게 되어 있다. 크고 작은 경당 안의 휘장이 드리워져 있고, 신등이 밝고, 담배가 감돌고, 내벽 주위에는 불본생경의 이야기 등이 그려져 있는 벽화가 색채가 화려하고 필법이 섬세하다. 그 속에 몸을 담그면' 말묵정적, 모든 관능적, 모두 불사였다' 는 느낌이 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티베트인의 건물에 올라가려면 동그란 나무 난간을 부축해야 올라갈 수 있다. 가능한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서일지도 모른다. 계단 1 급은 빽빽하게 버티고 있다. 한족의 습관에 따라 조금도 걷기가 쉽지 않다. 올라갈 때마다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토스트 집사의 스튜디오 겸 침실, 침실 사이에 놓여 있는 커다란 식량용 나무상자. 집사는 토스트 가정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그는 이 가문의 경제와 정치의 핵심 인물이다. 벽에 걸려 있는 집사의 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확실히 깊고 슬기롭고 차분해 보이는 가운데 또 음주를 띠고 있어 완전히 비범한 인물의 행동거지가 되어 보였다. 사실 그의 기거가 결코 사치스럽지 않아서, 심지어 소박하다고 부를 수도 있다. 그러나 보기에 단순해 보이는 진열품 속에는 오히려 곳곳에서 큰 집사의 위의가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 안의 헛간에서 이 가족의 풍채와 집사의 영리함을 드러낼 수 있다. 그런 다음 토스트 가족이 식사를 하는 방으로 들어갔는데, 이곳의 배치는 상대적으로 호화로워져서 으리으리하고 화기애애애한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토스트 가족 식사 는 엄격하게 좌석 겸손 을 규정, 메인 좌석은 자연스럽게 토스트와 정실 부인, 그들 두 사람의 자리는 높은 자리에 앉아, 좌석 앞에 긴 몇 가지 경우 를 놓고, 아래는 긴 테이블, 테이블 의자 위에 오색 비단 같은 캐시미어가 깔려 있다. 테이블의 왼쪽과 오른쪽 위에 토스트의 아들이 앉아 있어야 하고, 이어 며느리, 자녀와 손자, 토스트와 부인을 마주하고 있는 것이 딸과 < P > 토스트의 침실 < P > 은 토스트의 침실로 들어갔다. 방이 넓고 기품이 있어 진열된 미묘함은 말할 필요도 없고, 벽 토스트와 부인의 사진은 더욱 기억에 남는다. 17 대 토스트 어른 소관영 () 의 얼굴이 배부르고, 깊은 사색을 하는 모습, 존경은 신성불가침이다. 그의 정실 부인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한가 여자였다. 그녀의 섬세한 얼굴은 평온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어, 그녀가 상부 교자임을 믿게 하고, 하인의 좋은 주인을 불쌍히 여겼다. 그들의 침구는 틀림없이 관채 전체에서 최고일 것이다. 침대는 소장가 스타일이고, 침대는 넓고, 위에는 다채로운 색채가 상서로운 꽃성경을 상징한다. 침실의 안은 금은보석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그 안의 보물은 영롱하고, 헤아릴 수 없이 반짝이며, 이 가문의 전성기를 놀라게 하지만, 동시에 얼마나 많은 노예의 뼈피가 응고되어 번영하고, 부귀는 노예제 사회에서도 자연히 잔인하다는 것을 연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2 층을 보고 홍군 사적전시실로 들어갔고, 1935 년 7 월 초 마오쩌둥, 주드, 주은래 등 중앙지도동지가 일주일 동안 여기에 거주하며 중앙정치국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어 민족지역의 관련 문제를 전문적으로 토론했다. 당시 장한의 격막 때문에 홍군의 민족정책의 인문적 색채가 짙어 홍군이 이곳에 들어와 토스트 지휘 아래 민단의 저지를 받더라도 홍군도 가능한 한 민족의 이익을 훼손하고, 일부 희극은 어려운 진격 과정에서 홍군이 두 개의 신호탄을 발사했고, 토스트와 가족들은 한인이 신화를 넣었다고 생각하여 저항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군중을 이끌고 황급히 도망쳤다. 이후 홍군은 장문화를 매우 존중하며 관채 이익에 해를 끼치지 않는 행동거지로 대대로 장구의 좋은 말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장한의 화합을 촉진시켰다. 장정 몇 개 기간 동안 홍군은 연이어 말강과 탁크키에서 1 년 동안 머물며 많은 혁명 유적을 남겼다. 전시실에서 홍군이 장구 일대의 험산악수에서 간고한 전투를 벌이는 농축도를 보았을 때, 중국 혁명의 우여곡절 고달픔을 감회하지 않고, 중국 혁명은 결국 완전한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정말 그 외국 기자가 말한' 인간의 기적' 이다! 승리의 열매를 즐기는 이 세대들은 또 한 세대가 정말 배은망덕할 엄두가 나지 않는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 P > 는 1 층으로 향했고, 집마다 한 번 보았지만, 농기구, 기구, 식량 등에 지나지 않았다. 모든 민족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자신의 근면한 양손으로 자연에 요구하고 헌신해야 한다. 인재는 생존의 원천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한 티베트인은 이렇게 말했다. "이런 산천강은 우리에게 생존의 근본을 주었고, 우리는 자연과 영원히 친화목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일 우리는 천지에 기도해야 한다 < P > 탁크키 토스트관채는 규모가 크고 구조가 정교하며 카모티베트족 건축예술의 정수를 거의 포괄하며 장한민족 건축예술이 고도로 융합된 전범이자 토스트 제도의 흥망과 고된 홍군 장정 정신의 역사적 증거이기도 하다. 25 년에는 전국 1 개 레드 클래식 관광지 중 하나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