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삶과 죽음에 대한 견해
삶과 죽음에 대한 견해
중국의 전통문화는 유교, 도교, 불교사상의 오랜 역사적 축적물이며, 죽음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 역시 이러한 사고의 영향을 받아 항상 죽음에 대해 부정적이며 맹목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심지어 죽음은 불행과 두려움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반면에 서양 문화는 주로 기독교의 영향을 받아 "천국"과 영생에 대한 믿음을 발전시킵니다. 천국으로의 개종입니다. 죽음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전통적인 중국의 견해보다 훨씬 더 긍정적입니다. 중국인들은 죽음에 대해 매우 비밀스러워서 일상생활에서 죽음을 받아들이는 것이 불가능하고, 죽음에 직면했을 때 현실을 직시하기보다 두려움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종교가 다른 노인들의 죽음에 대한 견해를 비교하여 종교적 신념이 노인의 죽음에 대한 견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에서는 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참고하고 관련된 개념과 문제를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논리에서 무엇을 정의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사물의 본질에 개념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죽음은 누구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없는 것이다. 사람이 살아 있으면 죽음을 경험할 수 없고, 죽으면 죽음을 경험할 수도 없고 묘사할 수도 없습니다. 죽음의 상태는 사람이 인지할 수 없고, 정확한 언어로 기술할 수 없기 때문에 객관적인 관찰에 기초하고 실험실에서 반복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과학적 인식 수준까지 죽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어렵다. . 이처럼 '죽음'의 정체는 사람들에게 언제나 미스터리로 남을 것이다. 사람들은 "죽음"에 대한 과학적 정의를 내릴 수 없기 때문에 "죽음"의 정확한 성격을 파악할 수 없습니다.
바로 죽음은 정의할 수 없고, 정확한 과학으로 승격될 수 없기 때문에 종교와 철학을 막론하고 영원한 화두가 됐다. 실제로 종교는 감정과 신념을 이용하여 죽음을 분석하고, '죽음'의 필연성을 이용하여 삶의 고통을 증명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초월적인 사상과 동경을 구축하고, 세속적 한계를 없애고자 노력하며, 어떤 종류의 것을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영원한 불멸과 신성에 관한 것입니다.
죽음을 의인화(죽음의 대신)하든, 여성명사(죽음)로 표현하든, 남성명사(죽음, 죽음)로 표현하든, 죽음은 실제적이고 구체적이며 다른 형태의 데이터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죽음은 실제로 어떤 과학적 수단으로도 기준이나 정의로 설명할 수 없는 일종의 자본 "무", 또는 거의 "무"인 것이 아닌가? 죽음을 정의해야 한다면 여러 분야에서 죽음에 대한 설명이 많이 있습니다.
인간은 먼저 생리학적 관점에서 죽음을 이해했습니다. 고대에는 사람이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으면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사람들은 숨이 차서 죽는다는 것을 발견했고, 인간은 심장이 뛰는 것을 멈추는 순간을 깨달았습니다. 의학은 뇌사를 죽음의 징후로 간주합니다. 기독교의 영향을 받은 의학적 정의는 영혼과 육체의 이중성, 인간과 동물의 차이를 강조한다. 따라서 보른 박사는 인간의 죽음은 영혼과 육체의 분리에 있는 반면, 동물의 죽음은 기본의 소멸을 의미한다고 본다. 생물학적 기능. "소비에트 백과사전"은 마르크스주의의 정신과 일치합니다. 죽음은 단백질의 분해를 수반하는 생명체의 최종 소멸은 유기체의 살아있는 본성에 대한 유물론적 설명을 바탕으로만 이해될 수 있다." 고대 중국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가 죽음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말했다. . , 제자들에게 이렇게 경고하셨습니다. "생명을 모른다면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에피쿠로스도 죽음의 문제에 관해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우리가 존재할 때 죽음은 존재하지 않지만, 죽음이 존재하면 우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독일의 철학자 하이데거도 한때 인간의 “생명”과 “ 죽음'은 삶의 두 끝점이 아니라 서로 뗄 수 없이 얽혀 있습니다. 죽음은 인간의 영원한 운명이므로 죽음을 향해 자신의 삶을 던지고 되살아남으로써 인간 존재의 의미가 결정된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혼란스럽고 불분명한 세상의 삶 속에서 '살아남음'과 '살아남음'에만 몰두해서는 안 되며, 항상 조용히 '생각'해야 하며, 특히 '죽음'을 직면하고 항상 '죽음'을 생각해야 한다. 이것이 인간의 삶에서 죽음에 대한 연구에 주목하는 것의 의미이자 가치이다. 중국의 죽음관
⒈원시적인 죽음관
인류 발전 초기에는 극도로 낮은 사회적 생산성과 인간의 사고 능력으로 인해 인간은 아직 철학적으로 사고할 수 없었습니다. 죽음을 인간적 관점이나 자연적 관점에서 볼 수도 없기 때문에 인간의 원시적 죽음관은 일반적으로 부자연스러운 종교적 신화의 형태를 취하게 되며, 이는 죽음의 문제가 항상 원시종교와 밀접하게 얽혀 있음을 의미한다. 신화. 원시종교신화와 밀접하게 얽혀 있는 원시적 죽음관의 가장 근본적인 특징은 죽음에 대한 저항과 부정이다.
⑴ 원초적 죽음관의 기본 내용 중 하나는 죽음의 보편적 필연성과 필연성을 부정하는 것이다.
⑵ 원초적 죽음관의 또 다른 중요한 내용은 ;
⑶ 원시적 죽음관의 또 다른 중요한 내용은 초개체 영혼의 불멸성에 대한 믿음입니다.
⒉오늘날 중국인의 마음 속에 있는 '죽음'이라는 개념의 의미와 의도
⑴죽음을 자연스러운 목적지로 여기십시오.
죽음과 삶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믿습니다. 생명이 있는 곳에는 죽음이 있다는 것은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입니다.
⑵죽음은 무서운 사건입니다.
⑶죽음은 이상적인 추구이다.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하나는 죽음을 이상을 추구하는 수단으로 간주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의도적이든 의도하지 않든 죽음을 미화하는 것입니다.
⑷죽음은 억지력입니다. 삶의 소중함은 그 독특함과 되돌릴 수 없음에 있습니다. 우리는 단 한 번만 살며, 죽음은 삶의 끝이자 이 세상 존재와의 완전한 단절을 의미합니다.
⑸죽음은 고통스러운 안식입니다. 죽음은 삶의 한 단계이자 연결고리일 뿐이며,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단계일 지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