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는 우리 연대에 어떤 민속이 있는지 알고 싶다.
나는 우리 연대에 어떤 민속이 있는지 알고 싶다.
연대시는 600 여 년 전 중국 명나라 홍무년 사이에 건립되어 봉화대 설치로 붙여진 이름이다. 아름다운 산과 바다 풍경, 풍부한 해산물 과일 자원, 독특한 문화와 순박한 민풍이 있습니다.
Laizhou 표면 플라스틱-동중국 해 드래곤 킹
민간 수공예품을 예로 들다. 연대의 그물 자수, 캐시미어 자수, 면플라스틱, 초편, 오려내기 모두 강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오늘 방송에서 우리는 연대의 민간 공예인 연대' 라이주 반죽' 을 소개할 것이다.
"이것은 민간 풍습으로, 설 때 하고, 결혼할 때 하고, 상량할 때, 백일 후에 아이가 한다."
현지에서는 이렇게 아름답고 감동적인 신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오래 전, 중국 음력 3 월 초 3 일, 서천왕모모는 복숭아잔치를 열어 각계의 신선 축수를 초청하였다. 연대 쿤곤산에 사는 선녀 마고모도 서천왕모모의 초청을 받았다. 마고모가 서천에 가서 태후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소식이 곧 산 아래로 전해졌다. 마고모의 호의에 감사하기 위해서, 그들은 마고모가 이번에 반드시 희세의 예식을 가지고 그녀에게 생일을 축하하고, 천신의 시야를 넓히고, 서천왕태후를 기쁘게 하고, 곤란산 주변의 연대인들에게 포부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들은 가장 좋은 흰 밀가루를 갈아서 큰 복숭아를 하나 만들고 마고모는 서왕모에게 가져갔다. 마곡은 사람들의 친절한 후대에 감동했다. 그녀가 받은 후, 복숭아에 각종 도안을 달고 연대 쿤곤산산 영지주를 가지고 상운으로 서천에 가서 연회에 참석했다. 서방 천왕의 왕태후는 마고모가 가져온 선물을 보고 깜짝 놀라고 기뻐하며 마고모를 하늘의 각종 기이한 화초와 진기한 동물로 돌려보냈다. 그 이후로 연대는 풍수 보물이 되었다. 마고를 기념하기 위해 연대인들은 점차 반죽을 만드는 풍습을 형성하였다.
사실 연대 라이주 국수는 고대 제사 활동에서 기원했다. 고대인들은 신선을 숭상한다. 그들은 조상을 신령으로 모시고 밀가루 플라스틱을 제물로 만들었다. 그들은 매년 연대의 동래산에 가서 신을 숭배한다. 사기' 에 따르면 역사적으로 진시황은 연대지호도에 세 번 와서 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제사용 제물 중 밀가루로 만든 소, 양, 돼지가 있는 것은 연대에서 처음이다. 나중에 연대 민간에서도 소, 양, 돼지 등의 동물 반죽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흉내냈다. 나중에, 면인은 다른 상황에 적용되어 점차 현지의 일종의 민속으로 발전하였다.
\ "결혼 은 대추 꽃, 세트 라고 합니다. 이것은 원앙 한 쌍, 물고기 한 쌍, 이것은 부귀 한 쌍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매듭 ★
라이주 표면 플라스틱-사자
연대 레이주 농촌에서는 세배, 결혼, 보름달 100 년, 상서로운 일 등 밀가루 플라스틱을 만드는 소재가 매우 광범위하다. 예를 들어 결혼할 때는 원앙, 잉어, 중국매듭 등 행복을 상징하는 반죽을 만들어야 한다. 아이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되면, 어머니는 꼭 외할머니 댁에 데리고 가서' 용이삭' 이라는 한 쌍의 얼굴을 만들어 외출할 때 아이의 품에 넣어 장수의 뜻을 취해야 한다.
"반죽은 밀가루로 만들고, 물은 보통 물이다. 효모 반죽을 한쪽에 놓다. 배색은 깊고 얕아서 자라면 체득한다. "
반죽의 제작은 조각과 그림을 결합한 것으로, 제작 과정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성형이고, 다른 하나는 그림이다. 손씨는 밀가루 반죽을 만들 때 먼저 밀가루와 적당량의 설탕을 섞어 반죽을 만들고 발효시킨 후 섞고 문지르며 겹쳐 인물, 화조, 동물, 어충, 길조 패턴, 희곡 인물 등을 만든 다음 도구로 자르고, 점, 문지르고, 그 특징을 돋보이게 한다고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영상단의 과정은 프로듀서의 예술 수준을 가장 잘 반영하고, 높은 수준의 사람들이 그린 도안은 생동감 있고, 찌는 과정의 부족을 가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대 레이주의 대부분의 농촌 여성들은 전문 미술 기술이 없다. 그들은 얼굴 위에 그림을 그리는데, 자신의 영감과 이해력에 의지한다.
"Liang 이 열리고, 우리의 위치는 큰' 성충' 이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Panlong 입니다. 만약 당신이 한다면, 이 작은 (부품) 을 먼저 만든 다음, 큰 (부품) 을 만들고, 접시를 만든 다음, (용의) 몸과 머리를 ★★몸에 얹어라. "
성총애' 는 중국 전설에서 뱀처럼 생긴 동물로,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 연대 Laizhou 농촌 지역에서, 조상을 희생 하는 데 사용 되는 최초의, 일반적으로 곡물 저장소에 배치, 수확 음식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재 축하의 상징으로 중국 새해와 집들이 등 경사날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라이주는 성충의 기원에 관한 전설이 있다.
예전에는 라이주촌에 집집이 있어서 추운 겨울에 며느리와 결혼했다고 한다. 이 가족은 비교적 부유한 생활을 하면서 장정 여덟 명을 초청하여 큰 차 여덟 대를 들고 신부를 마중하러 갔다. 오늘 눈이 많이 와서 날씨가 매우 춥다. 길에 추워서 벌벌 떨고 있는 신충 한 마리가 있었다. 신부가 그것이 가련하게 추운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그것을 주워 품에 숨겨 따뜻하게 했다. 그러나 가마는 길에서 점점 무거워지고, 여덟 명의 장한이 왼쪽 어깨를 오른쪽 어깨로 바꾸려 하고, 마침내 가마를 신랑 집으로 옮겼다. 모두들 기쁘게 새색시를 새집에 영입했다. 신부는 품에 안긴 벌레를 생각하며 시어머니 식량가게가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시어머니는 새 며느리가 집을 지키며 살 수 있다고 생각하여 며느리를 한 명씩 데리고 돌았고, 새며느리는 몰래 품에 숨어 있는 벌레를 곡고에 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결혼 후 며칠 동안 새색시는 줄곧 벌레를 염려하고 있다. 어느 날 새색시가 시어머니를 데리고 곡창에 와서 곡창을 열어 보니 벌레가 잘 살고 있었다. 새색시는 시어머니에게 창고를 3 일 동안 열어 마을 사람들을 도와 곡창에 가서 가능한 한 많은 식량을 가져오도록 설득했다. 온 마을 사람들이 모두 기뻐서 짐을 짊어지고 차로 당나귀를 밀다니, 정말 시끌벅적하다. 사흘 후 새색시가 시어머니를 이끌고 곡창에 왔지만 곡창의 식량은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다. 신충이 새색시의 생명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한 것이라고 한다. 그 이후로, 이 곤충을 기념하기 위해, 또한 풍작과 풍우를 위해, 사람들은 밀가루로 곤충의 모습을 만들어 곡창에 넣고, 결혼식, 설날 등 축제 행사마다 제사를 지내며' 승고충' 이라고 부른다. "성" 자는 "승천" 의 승상이고, 어떤 것은 "성충" 이고, "성" 자는 "성인" 의 성체이다. 또 다른 것은' 남은 벌레' 라고 하고,' 남은' 자는' 남은 것' 이다. 이는 음식이 창고에 가득하고 생활이 풍부하다는 뜻이다.
큰' 성총애' 국수는 무게가 20 ~ 30 근이나 되는데,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먼저 반죽의 경도에 주의해야 한다. 이렇게 힘줄이 있는 면은 성형하기 쉽다. 그런 다음 큰' 성충' 몸의 주요 부분을 분리해' 성충' 을 조합하면 섬세하고 아름답다. 마지막으로 솥에서 찌면 큰' 성충' 몸의 주요 부위는 차근차근 쪄서 죽봉으로 결합해야 한다.
사실,' 성총애' 면인의 제작은 모든 라이주 면인 제작 과정의 축소판일 뿐이다. 라이주 국수소성의' 수두', 잉어, 부귀 (중국매듭), 사자 머리 등은 모두 정교한 예술품이다.
라이주 반죽-사자머리
레이주 국수인은 원래 먹을 수 있는 제사용품이었지만 중국 사회가 발전하면서 새로운 진전이 있었다. 즉 중국의 전통명절 외에 제작 횟수도 더 많았고, 주제 내용도 더 이상 전통내용에 국한되지 않았다.
술향은 골목의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라이주 국수집은 실용성과 관상성을 한데 모아 독특한 예술적 가치로 농가에서 벗어났다. 2006 년 9 월, 라이주 국수는 연대에서 열린 제 2 회 중국 국제음식축제에 참가해' 베스트 부스상' 을 단번에 수상했다.
라이주 국수는 일종의 녹색 식품이다. 레시피는 간단하고, 첨가제가 없고, 영양이 풍부하며, 유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 솜씨가 정교하고, 외관이 하얗고, 섬세하고 매끄럽고, 식감이 달콤하다. 모든 국수는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는 농녀의 총명함과 미에 대한 추구를 보여' 중국 일절' 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중국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친구들의 관심을 끌었다.
"2002 년 중국 석재 전시회가 라이주에서 열렸는데, 당시 라이주 반죽과 석재가 함께 전시되었다. 전시 기간 동안 세계 각지에서 온 친구들은 우리의 반죽이 잘 되어 있는 것을 보고 그곳에 머물렀다. 당시 라이주 시 정부 지도자들은 이렇게 많은 해외 인사들이 라이주 국수인을 좋아하는 것을 보고 라이주시의 우호적인 선물로 주었다. "
사실, 반죽은 중국 민간에서 비교적 광범위하게 전해지는 전통 수공예이다.
2007 년 1 월 중국 노채협회에' 산둥 명품 제품'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은 것은 바로 레이주 반죽의 우수한 품질과 독특한 예술적 가치 때문이다. Laizhou 표면 플라스틱 또한 브랜드 개발의 길에 착수했습니다. 여기서도 이 연대 민간 예술의 기묘한 꽃이 내일 점점 더 아름답기를 기원합니다.
연대 민속-당호 도장
과거에는 한 가족에게 문패를 주는 풍습이 각지에서 유행했다. 연대에서는 이런 풍습이 한때 매우 성행하여 거의 모든 부유한 가정이 당호를 주어야 했다.
우아함을 추구하는 것이지 우아함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구 중국의 대가족 제도와 더 많은 연관이 있다. 당시 사람들은' 4 세 동당',' 5 세 동당' 과 같은 대가족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다. 평범한 가정은 집안일을 관장하는 부모에 의해서만 경영과 명성을 떨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가족의 책임자는 흔히 풍화 정모의 중년인으로, 부모가 가족 중 가장 존경받는 노인과 일치하지 않게 하고, 모든 사람의 외교사무가 부모의 교체로 인해 연속성을 잃게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가정을 대표하는 홀 번호를 갖는 것이다. 당수가 있으면 가문이 대대로 전승될 수 있기 때문에 가문의 명성은 오래갈 수 있고, 가문의 대외사무도 지속될 수 있다. 현지의 유명한 문인에게 이름을 지어 우아하고 길조를 보여 달라고 부탁하다. 어릴 적 마을에는' 건고당',' 안수당',' 복기당',' 송인당' 이 있었다. 그러나 큰 집의 당호만이 마을에서 유행할 수 있다. 일반인은 홀 번호를 가지고 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그 이름을 부르고, 주인도 어쩔 수 없다.
홀 번호가 있으면 주인은 정성껏 그것을 두드러지게 만들어 게스트 하우스에 큰 간판을 달고 심지어 대문의 달리기판에도 걸어놓는다. 정말 기세가 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알릴 것이다. 집에서 설날과 경사스러운 날을 만나면 문 앞에 등불을 달고 등에는 홀 번호가 적혀 있다. 저녁에 여행할 때 등롱에 멀리서 홀 번호를 볼 수 있다. 홀 번호를 주머니, 지갑, 큰 차, 농기구에 쓰는 것은 모든 것을 상징하지만 명성의 선전을 의미한다.
당호가 생기면 종종 당호 도장을 새기고, 크기가 다른 도장을 몇 개 새기기도 하는데, 각 도장마다 용도가 있어 일종의 규약이 된다. 청호의 도장은 계약, 영수증의 증빙일 수도 있고, 편지, 청첩장의 도장으로 쓸 수도 있다. 일부 큰 도장은 장부 등의 곳에도 인쇄하여 자금으로 식별할 수 있다. 지금 청호는 이미 역사가 되었고, 청호의 도장도 중고품 노점의 판매점이 되었다. 나는 그곳에서 몇 장을 얻었는데, 한 장은' 고당 이야기' 이고, 한 장은' 구행당' 이다. 전자는 청첩장에 인쇄될 수도 있고, 후자는 영수증 등에 쓰일 수도 있다. 당인도 현지 문화사의 발자취이기도 하다.
연해 어민들은 용왕과 해신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다. 명절과 바다로 나가기 전에 그들은 제물을 차려 놓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워 핑안 기도를 한다.
새 배가 배에서 내리자 선주는' 황도길일' 을 선택했고, 뱃머리는 페인트를 칠하고, 돛대는 붉은 깃발을 달고, 제물을 차려 놓고, 촛불을 켜고, 향지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선물을 증정했다. 선주는 주사필로 용점정을 그려 새 배를 밝혔다. "모든 것이 순조롭다", "모든 것이 순조롭다" 를 외치며 배를 바다로 보냈다.
바다에 나가 고기잡이를 하기 전에 제사를 지내고 노래를 부른다
폭죽, 향지, 징과 북, 핑안 기도. 매년 초하루나 열다섯, 어부의 집은 모두 해변에 속해 친척을 위해 축복을 기도한다. 어선이 가득 실려 돌아왔을 때, 그것은 돛대에' 곡호' 를 걸어 마을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했고, 마을 사람들은 배에 올라 축하를 했다.
연대 장유그룹 유한공사는 근대 중국 애국화교 장필사가 1892 년에 창립하여 지금까지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중국 최초의 공업화된 와인 생산자이자 중국과 아시아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업자이다. 그룹회사는 국가 특대 (1) 기업으로 직원 4000 여 명, 총자산 22 억 9 천만 원, 순자산 654.38+0 억 4800 만원이다. 주요 제품에는 와인, 브랜디, 샴페인, 보건주, 중성약, 식량주, 생수, 유리병이 포함되며 연간 생산능력은 8 만 톤이 넘는다. 제품은 전국 각지에서 잘 팔리고 말레이시아 미국 네덜란드 등에 수출된다.
산둥 민속 문화는 생활, 문화, 지역 색채로 가득 차 있다! 근면하고 착한 교동인은 더욱 순박하고 착하다. 손님이 올 때마다 따뜻한 대접을 해준다! 맛있을 수는 없지만 쏟을 수도 있어요!
연대 민속-티안 Xi
연대는 역사가 유구하여,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이 뜨거운 땅에 사는 선민들은 주제가 명확하고 내용이 간결하며 배우기 쉬운 민속을 많이 만들었다. 문화적으로는 가뭄선 달리기, 당나귀 달리기, 시소 밟기, 용춤, 교동 모코 등이 있다. 정월 대보름날, 청명절, 단오절, 추석, 중양절, 설날 등과 같은 일상적인 풍습.
아기가 태어날 때, 산둥 속칭' 밭' 이다. 입구에는 붉은 천, 붉은 대추, 밤, 땅콩 등을 걸어야 한다. 마크 티 안 Xi 입니다.
친정에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은 출산 풍습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전에 지위가 있는 사람은 하인을 보내고, 보통 사람은 형제를 보냈는데, 지금은 대부분 사위가 직접 간다. 일반적으로 아기가 태어난 지 3 일째 되는 날, 당일 혹은 다음날에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구사회에서 교현에서 태어난 소년은 셋째 날 기쁜 소식을 전하고, 여자아이는 여섯째 날 기쁜 소식을 전했다. 갈 때 20 개 1 근중 찐빵을 가지고 가라. 친정은 모두 남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기르기 어렵다. 친정회 19 계란, 좁쌀 4 그릇. 길에서 만난 첫 번째 사람은 붉은 알을 주고 싶어 하는데, 이를' 사람들이 보는 사랑' 이라고 한다.
봉래현, 남자는 수탉을 데리고 희소식을 하고, 여자는 암탉으로 희소식을 한다.
추현의 남자아이는 책 한 권으로 기쁜 소식을 전하고, 여자아이는 꽃 한 송이로 기쁜 소식을 전한다. 또한' 희란' 은 붉은색으로 염색한 계란으로 이웃과 친척집으로 보내졌다. 신부의 가족, 친척, 이웃 모두 신희를 축하하러 왔다. 이를' 죽 배달밥' 또는' 토미 보내기' 라고 부른다.
보통 친척과 친구들과 이웃들은 붉은 따거나 즐거운 미소를 받은 후 산모에게 계란, 밀가루, 샤오미, 간식 등의 선물을 준다. 과거에는, 이것은 인간의 감정일 뿐만 아니라 이웃을 돕는 천성이기도 했다. 어떤 곳에서는 주인집에서 붉은 계란 몇 개를 돌려주어 감사를 표합니다. 앞으로 아기는 한 달, 100 세, 한 살에는 서로 다른 축하 행사가 있을 것이다.
전국적인 전통 명절 외에도 연대에는 지방전통이나 트렌디한 명절이 많다.
옥황정묘회 음력 정월 19 일은 옥제의 생일이다. 이날 옥황정공원에 와서 옥제의 가호를 기원하는 선남신녀가 끊이지 않았다. 경극 공연, 모내기, 민간 수공예품, 현지 간식은 사람을 매료시킨다.
음력 3 월 초 3 일, 타산배꽃이 만발하여 온 산이 하얗다. 또한 산꼭대기에는 태평사, 유, 해석, 도삼교가 하나가 있다. 지금까지 기도하는 사람이 매우 많아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산회가 형성되었다. 그때가 되면 용등, 사자 춤, 지방극 공연, 닭 싸움 공연이 속속 상연될 것이다. 이 산은 일주일 정도 지속될 것이다.
라이양 배화절 라이양은 배가 많이 생산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배향' 이라고 불린다. 사월의 배향은 배꽃이 하얀 눈처럼 새하얗고,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배나무 사이를 거닐며 배나무 아래를 거닐며,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매년 4 월 20 일 열리는 이화축제에서' 천배눈, 일계류, 일계담배' 의 배향풍경을 감상하세요.
라이주 장미절 라이주는 중국 장미의 고향이며, 매년 5 월 25 일은' 라이주 장미절' 이다. 이때는 바로 월계꽃이 만개하는 계절이다. 온 성이 울긋불긋하여,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이 아름다운 세상, 꽃의 바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EC 컨퍼런스 APEC 는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기구의 영어 전체 명칭으로 중국 정부가 참여하는 가장 중요한 국제 다자간 경제협력기구 중 하나이다. 6 월 1997 연대는 제 2 회 APEC 국제무역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APEC 18 개 회원과 관련 국제 및 지역 국가의 상류, 물류, 여객류를 맞이했다. 1998 10 연대는 다시 한 번 국가를 대표하여 제 2 회 APEC 중소기업 기술교류 및 전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술 교류와 전시회는 중국 최초로 중소기업에 관한 대형 국제 회의이다. 연대는' 신흥 아시아 태평양 무역도시' 라는 참신한 자세로 세상 앞에 펼쳐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