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과 서예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태극권과 서예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태극권과 서예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권술과 서예는 서로 통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권술과 서예는 서로 통한다. -응? 이곳의 연결성은 이론과 법적으로 서로 배울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권투 속담처럼요, 그렇죠? 주먹약의 결합, 한 가지 물건의 이중 용도? 주먹을 아는 사람이 서예나 의술을 배우는 것이 편리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최근 몇 년 동안 무술계는 글연습을 좋아하고 배우는 사람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이를 위해 간단하고 쉬운 운수 방법을 소개하고, 태극전 () 에 연락하여 간단한 평론을 하여 독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초심자의 우아함과 재미를 돕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중국 고대의 무술가와 서예가들은 운과 쿵푸를 매우 중시했는데, 이것은 왕왕 비밀이다. 오래된 무술이 유행합니까? 권투를 패스해도 공을 패스하지 않는가? 이런 보수 사상의 구체적 표현이기도 하다. 하지만 운의 방법은 복잡하지 않다. 서예가와 권투선수뿐만 아니라 한의학, 연극, 춤, 노래, 곡예 등 다른 분야도 응용에서 순환한다. 각 집의 운은 모두 자신의 예술업계와 결합해 유연하게 운용되지만, 기본 원칙은 똑같다.
많은 서예가와 권투선수들은 손묵불, 수국선, 오투남, 유지청 등과 같이 장수한다. 이것은 아마도 그들이 일년 내내 운을 보충하는 방법을 고수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이 노인들이 100 세까지 살면서도 책을 쓰고 주먹을 쓸 수 있어서 정말 부러워요! 물론 장수의 요인은 많지만, 일찌감치 사람들의 실천에 의해 확인되고 긍정적인 것은 수서가 무술을 연마하고, 운을 보충하고, 장수를 연장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기공은 언제나 원칙이다.
중국의 권투는 줄곧 강조해 왔습니까? 기공은 항상 법칙이야? 주먹 속담 구름: 주먹이 밖에 있어, 화가 있어?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밖에서 근육 골격 피부를 연습하고 안에서 숨을 들이마세요? 。 이것들은 모두 기공이 권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무술과 기공이 보급됨에 따라 무술에서 운이 좋은 방법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있었지만, 글연습도 운이 필요했고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1943 년 진강이 쓴 서예개론 제 2 권 제 4 장에서 그는 특별히 성명을 발표했다. 행운 제 1 절은 서예의 운법을 간략하게 설명한다. 그가 말하길? (운) 이 단계는 예로부터 전해 내려와서, 오늘날 사람들은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그러나 고대 유명 인사가 비밀로 할 수 없는 것은 없다. -응? 그는 특히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운이 좋은 방법, 태극권을 잘한다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태극권을 모르는 사람은 일찍 일어나 심호흡을 연습할 수 있다. 실외 공기가 맑은 곳에서는 두 발을 벌리고 서서 몸을 곧게 펴고 손이나 좌우로 개폐한다.
운준비 활동 단계
가슴을 열 때 심호흡을 하세요. 입을 통해서가 아니라 두 콧구멍을 통해 숨을 들이마세요. 가슴이 수축할 때 콧구멍을 통해 숨을 내쉬다. 호흡은 반드시 가늘어야지 거칠어서는 안 된다. 적어도 10 분간의 단련을 거쳐, 당신의 가슴은 공기가 충만할 것이고, 당신의 의지는 신선해질 것이며, 당신의 머리는 장려할 것입니까? 。 우리는 이것이 단지 일반적인 심호흡 연습일 뿐이라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그럼 게임을 할 줄 아세요? 천천히 직업을 찾으세요? 태극권, 이런 심호흡 운동이 아니라요? 이것은 기혈을 조화시키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사지를 풀고, 안정력을 걱정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방면에서 분석할 수 있다. 하지만 적어도 10 분간의 심호흡 연습은 서예 운수의 첫 걸음일 뿐이다.
서 있는 운의 단계
두 번째 단계는요? 서예개론' 은 이어서'? 호흡 연습이 끝난 후에도 여전히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왼손은 허리에 걸치고, 오른손은 수평으로 들어 올리고, 팔꿈치는 펜처럼 구부려야 한다. 모든 정력을 오른쪽 어깨에 전달하고, 연습책처럼 우여곡절이 있고, 머릿속에 게시물에 글자가 있고, 손으로 우여곡절 그려서 손짓을 연습한다. 흉곽은 여전히 약간 개폐되어 숨을 쉬고 있다. 몇 분 후 오른손이 우레를 쳤다. -응? 이 두 번째 단계는 서예 상상을 구체적으로 결합한 운법인데, 부르는 것 같아요? 운무대에 서요? 。
이 훈련 단계에서 일치합니까? 먼저 생각이 있고, 또 몸이 있습니까? ,? 의향은 앞에 있고 의향은 뒤에 있습니까? 동시에 온몸의 힘을 오른쪽 어깨로 전달하고 손목 뿌리에 침투하여 먼 곳으로 확산한다. 미래를 달성하기 위해: 어디에서 그림을 조금 쓰는 것이 틀리지 않습니까? 화가 났을 때 화가 나고 정력이 왕성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온몸에 힘을 낼 수 있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용호 점프, 철화은갈고리의 필력을 연습할 수 있다.
사실 이것은 태극권을 치는 원칙과 일치한다. Fu zhongwen 선생님은 "Shiyang Taijiquan" 이라는 책에서 말했다:? 운동에 관해서도? 먼저 생각이 있고, 또 몸이 있습니까? 의미는 이 부분을 관통하고, 의의가 강하며, 의미를 알아차리는 곳에는 감회가 있을 것이다. 이것도 그래요? 안팎이 일치합니까? 운동 방법. -응? 마음, 기, 힘이 하나로 어우러진 권법 이론에 따르면, 여기에 충분히 설명할 수 있습니까? 운진? 위에 있는 거요? 학기의 행운을 빕니다. 그 두 사람의 이름은 같다. 따라서 서예의 운도 긴장과 절망이 아니라 사지의 긴장을 늦추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그렇지 않으면, 힘은 어깨, 등, 어깨와 시간 사이에 막힌다. 그때가 되면 펜 조작이 힘들고 효과가 좋지 않을 텐데 어디에 있을까요? 용은 하늘로 도약하고, 호랑이는 봉황에 누워 있습니까? 필력은요? !
운대를 타다
서예 입문은 이어서 말했다:? 그런 다음 자기 방으로 돌아와서 앞 절에서 언급한 자세에 앉아 손바닥을 가리키고 엉덩이를 의자의 절반에 앉은 다음 온 힘을 다해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말을 타는 것처럼 전신의 기혈이 원활하고 힘이 자연스럽게 위로 올라가 손바닥, 엉덩이에서 어깨까지 오른쪽 어깨는 반드시 약간 바깥쪽으로 나가야 한다. 이때 힘은 어깨에 집중되었다. 이것이 운의 열쇠인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네가 이 책을 떠나기 전에 이렇게 해라. 처음에는 글쓰기에 바쁘지 않았습니다. 먼저 손으로 게시물의 구조를 따라가고, 그 다음에는 허공에서 정보를 얻고, 그 다음에는 당신이 쓰고 싶은 글자로 압축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것이 바로 옛사람이 말한 것이다: 네 마음속에는 글자가 있고, 그리고 네 손에는 글자가 있느냐? 。
이 세 번째 단계는? 일어나요? 들어가요? 앉아? 부르는 것 같아요? 운수대 타요? 。 이 단계는 프리 핸드 페인팅에서 펜 스트로크로 바뀌었지만 주로 행운을 연습하고 명상에 집중하는 습관을 개발합니다.
저자의 소개에 따르면? 운이 좋은 방법, 태극권을 잘한다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지금 태극권의 고전 이론으로 약간의 해석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실력원에 대해 오우상 (18 12? 1880)' 13 일 대국' 에'? 그 뿌리는 발에 있고, 털은 다리에 있고, 주님은 허리에 있고, 모양은 손가락에 있다. -응? 연습책도 마찬가지야? 운동? 오늘날, 쓴 그림의 모든 점을 충분히 발휘하려면, 두 발이 땅에 닿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엉덩이는 반좌하고, 승마 자세를 취하는 것도 온몸의 기혈을 채우기 위해 다리의 힘이 자연스럽게 허리에 닿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발부터 다리, 허리, 단숨에 뛸 수 있다면? 어깨에 힘을 집중합니까? 。
태극권과 서예 연습 자세
에 관해서는? 손가락 모양? 즉, 외관은 주관적으로 손가락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손가락에 반영된 것이다. 태극권은 허리와 다리 연습을 강조하고 손가락에서 꽃놀이를 하는 것에 찬성하지 않는다. 역대 서예가도 제창합니까? 다섯 손가락인데 회사관, 주필이 아닌가요? 。 서체 크기에 따라 각각 허리, 어깨, 팔꿈치, 손목으로 펜을 운반한다. 일반적으로 작은 글자는 손목력, 중글자는 팔꿈치력, 큰 글자는 어깨력을 사용한다. 몇 피트 이상? 명부? 허리 힘으로 시작하다. 사실 태극권은 강조하지만? 허리가 제일 고수야? 그러나 밀기는 즉흥적이며 각 부서의 힘으로 완성됩니다. 마치 필치와 비슷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게 무슨 상관이야? 허리가 주인인가요? 원리는 결코 모순되지 않는다.
또한 서예 운과 실제 연습에 대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오른쪽 어깨는 약간 바깥쪽으로 가야 하나요? (왼손 연습, 왼쪽 어깨는 약간 바깥쪽으로), 이것은 외공과 관련이 있습니까? 어깨를 따라? 태극권도 있어요? 가슴 뒤로 당겨? 그것들의 유사점도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증술과 권술은 문학과 무술에 속하며 각기 다른 길을 가지고 있지만, 이론적으로는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그래서 나는 무협 애호가들에게 서예를 배우고, 서예 애호가들에게 무공을 배우라고 권하는데, 각 파의 원술과 이론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결코 정력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당대의 저명한 서예가 심, 말, 풍자카이는 모두 태극권 선생님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모두 부습과 함께 태극권을 연습한 적이 있다. 이것은 우연이 아니다!
태극권과 서예는 모두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문무의 도리에 속하지만, 양생헬스에 있어서는 확실히 이곡 동료들의 묘미가 있다. 필자는 진식 태극권과 서예에 종사해 여러 해 동안 권법 이론과 서예 이론이 서로 통한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지금은 무림과 서예에 가르침을 구하고 잘못을 바로잡는 방법을 모른다.
작업 실행 시 자세 요구 사항
태극권과 서예는 연습할 때 자세에 대한 요구가 같다. "스시 펀치, 다음 가스 진정 유휴, 손 매달려, 몸, 발, 마음, 마음, 마음, 마음" (첸 신 "첸 시 태극전 그림"). 초당서예가 구양문의는 한 서예가의 자세에도 "마음이 평온하고 심사숙고하며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고 펜을 잡고 인생을 생각하다" 는 요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두 사람 모두 마음가짐이 평화롭다는 전제하에 긴장을 풀고, 똑바로 서 있고, 편파적이지 않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를 바탕으로 진태길은 나선형으로 감겨 내기가 온몸에 닿게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몸의 각 부위에는 강유하고 부드러운 내력이 있게 된다. 이런 내면의 힘의 근원은 권법 이론에서 말했듯이, "발에 뿌리를 내리고, 다리에서 기원하며, 주로 허리에서, 손가락에서 유래한다." " 책을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음계로 가득 찬 책이든, 작은 해서체를 쓴 책이든, 착실하고, 긴장을 풀고, 가슴을 펴고,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가라앉히고, 숨을 가라앉혀야 한다. 그래야만 기혈이 원활할 수 있고, 운필이 자유로워질 수 있고, 다리의 발력은 자연스럽게 손가락의 모양을 나타낼 수 있고, 부드러운 붓은 관통력의 예술적 효과를 쓸 수 있다.
일을 집행할 때 심법에 대한 요구.
태극권과 서예는 모두 심법을 중시하여 심법의 집중을 요구한다. 손에는 규칙이 있고, 걸음에는 규칙이 있다. 고대 권투 이론은 어떻게 제기된 것입니까? 먼저 당신의 마음 속에, 그리고 당신의 몸 속에 있습니다. 당신은 피와 살이 있는 목사입니까? 。 진신은' 진식 태극권 해설' 에서 말했다? 의미, 내 마음의 의미, 내 마음의 의미, 한 번의 생각이 글과 같고, 문필은 의미가 있다. -응? 고대 서예가도 강조합니까? 의향은 앞에 있고 의향은 뒤에 있습니까? 。
태극권과 서예에서의 의미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첸 taiji 패스 루틴, 아이디어 의 역할 아래, 순간 사이? 환기연, 물잠자리? 잠깐? 산사태 쓰나미, 독수리 인화수소 좀 봐? 。 (진석, 태극전, 홍) 일거수일투족, 각 스타일은 사상에 의해 지배되고, 내면정신은 팽배하며, 필봉은 자유롭다. 이로부터 우리는 당조성인 장욱이 쓴 고시 네 수를 떠올렸다. 그의 초서는 기복이 심하고, 자유분방하며, 글자는 단숨에 장강과 같다. 만약 호호 아래 있지 않다면, 이렇게 화려한 철화은걸이를 가질 수 있을까?
태극권은 속도와 강성 사이를 번갈아 가며 유연성과 축적을 결합한다. 태극권 10 대 요점? 태극권은 음유하고 부드러운 면이 있는데, 예를 들면 비바람과 같고, 양강건하고 여유로운 면도 있는데, 마치 벼락 만균과 같다. 둘 다 함께 사용하면 태극을 이룰 수 있을까? 。 청대 서예가 조영은' 서예약' 에서 지적했다? 각 펜에는 주소가 있고, 느리고 급하며, 고리가 있고, 거울이 있고, 가볍고, 무겁고, 전환점이 있고, 허무실하고, 편차가 있고, 은봉이 있고, 노봉이 있다. -응? 진식 태극권은 서예와 마찬가지로 리듬이 변화무쌍하여 귀신을 예측할 수 없다.
우리는 완벽한 권투 공연을 보는 것처럼 아름다운 서예 작품을 감상한다. 태극시조 진백현은 이미 고희를 넘겼지만, 그가 필자를 위해 현수막을 썼을 때, 다만 진한 잉크를 묻혔을 뿐, 조금 더 생각해 보면 크게 진보했다. 그가 썼을 때. 마음을 가라앉히고 도리를 깨닫다? 바늘이 마지막으로 맞았을 때, 노인의 내력은 미약하여, 갑자기 두 발이 땅에서 떨어져 그가 소리를 내는 것을 도왔다. 그는 도처에서 물건을 썼는데, 분명히 권투를 연습하고 있는 것 같다. 이 7 개의 강력한 한자는 억양이 꺾이고, 들쭉날쭉하며, 매력이 넘치며, 마치 완벽한 태극권 길과 같다!
이상은 여러 방면에서 태극권과 서예의 유사점을 설명했다. 그러나 그들은 재료, 심미, 현실, 정신 등에서 밀접한 관계가 있다. 우리는 권투를 연습하면서 서예를 배우면서 동시에 태극권을 배우면서 서로 덕을 볼 수 있다.
태극권의 일반적인 특징
태극권은 공방에서 풍격이 독특하고 특색이 뚜렷하다. 그것은 정적 제동, 강유, 경제, 현실 회피를 요구하고, 힘을 빌려 모든 일을 객관적으로 진행하고, 사람들과 공존하며, 자신이 부진하다고 주장한다. 그래서 태극권은 특별히 신경을 쓰는 건가요? 들어보세요. , 즉 상대방의 도착을 정확하게 느끼고 판단해야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상대방이 아직 시작하지 않았을 때 앞을 다투지 마라. 먼저 수를 써서 상대를 유도하여 그 진실성을 시험할 수 있다. 이 용어는 라고 합니다. 칼라? 。 일단 상대방이 시작되면, 너는 빨리 앞서야 한다. 그는 움직이지 않았지만 먼저 움직였습니까? ,? 먼저 가요? , 상대를 도입하여 무중력을 실패하게 하거나, 상대방의 힘을 분산시켜 싸게 하고, 전력으로 반격한다. 태극권의 이런 공방 원리는 추수와 일상 동작 요령의 훈련에서 사람의 반응능력, 힘, 속도 등 체력을 훈련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방 격투 훈련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태극권의 공방 방법은 모두 음양의 원리를 따른다. 복합모 유도? 주요 공방 과정에 대해. 공방에서 듣는 것을 통해 상대방의 기세의 강약과 방향을 감지한다. 파도를 따라 흘러가고, 그 경로를 바꿀까요? 미래는 먼저 유도력을 유도하고 나서 힘을 낼 것이다.
태극권의 8 가지 힘: 구부리기 (화해하거나 합심하여 타격하는 데 사용됨), 미끄럼틀 (뒷부분의 흡인력을 이용하기 위해), 압착 (하판 외구), 압력 (하판 외구, 반관절 그립), 당기기 (상대의 힘을 힘 또는 악수와 결합). 특징:? 강유 () 와 경제 () 는 행동을 기다리고, 둥글고 곧고, 작은 승대 () 로 약한 승강 () 으로? 。
종합성
태극권은 종합적인 시스템 공학으로 한민족의 전통문화 특색을 지닌 종합 학과이다. 고전 문학, 물리학, 양생학, 의학, 무술, 생리학, 심리학, 스포츠 생체역학 등 인간과 사회, 인간과 자연, 인체 자체에 관한 문제. 동양 문학의 세계관, 인생관, 도덕관, 인생관, 경쟁관을 구현했다.
적응성
태극권의 동작은 부드럽고 느리며 주먹도 배우기 어렵지 않다. 그리고 자세의 높이와 운동량은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른 나이와 체질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그것은 노인과 약자의 특허가 아니다. 이론 연구든 몸소 실천하든 자신의 기술과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든, 장수와 양생을 연장하기 위해서든, 개인이 삶을 위해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든 태극권에 참가하여 자신의 수요를 얻을 수 있다.
안전
태극권은 가볍고 유연한 운동 특징으로 동작이 부드럽고 힘을 쓰지 않아도 권투 연습자의 원래 경직된 힘을 없애고 근육 관절 인대 등의 장기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사람의 힘 습관과 본능을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힘과 호흡이 부적절하여 흉민, 긴장, 기혈이 통하지 않을 가능성도 피할 수 있다.
-응?
태극권과 서예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1. 태극권과 서예의 관계
태극권과 서예 예술
태극과 서예
4. 태극전? 항목? 무엇을 사용합니까? 섹스?
태극권과 도교의 건강 관계는 무엇입니까?
태극권의 음색을 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