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환경 예술 디자인 졸업 논문을 급히 구하다
환경 예술 디자인 졸업 논문을 급히 구하다
중국 인테리어 디자인 발전 방향 분석 요약: 중국 인테리어 디자인의 스타일과 유파를 분석해 실내 공간을 가능한 합리적이고 편안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환경과 사람 간의 관계를 더욱 조화롭고 실용적으로 만들어 중국 인테리어 디자인의 발전 방향을 분석했다. 키워드: 디자인 스타일, 유파, 장식 발전 방향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인간성의 표현이며 인류의 생존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수단이다. 가장 단순한 건축 형태라도 내용 공간을 가능한 합리적이고 편안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여 황하 유역 양사오 문화와 장강 유역 하무두 문화 중 사람과 반파촌 건물 사이의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사람들은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에 음표를 두드리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감정과 깨달음을 디자인 이념에 융합해 활발한 예술적 사고와 고화의 기술적 수단으로 표현해 활기찬 공간을 형성했다 [4]. 중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 중국의 전통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목재 구조 위주로, 내력 빔, 옹벽, 실내 공간이 큰 것이 특징이다. 체크무늬 문갑, 모조선반 등을 이용해 공간을 다방면으로 나누고, 천장조류, 조각보, 투아치 등으로 미화하고, 중국 서화와 가구로 장식하여 함축적이고 우아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특히 수천 년의 발전과 개선을 거쳐 중국 건축실 고유의 전통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 조형 특색은 중국에서' 민족 전통 형식' 이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1]. 중국 전통 건축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보통 실내 대칭 공간의 형식이다. 대부분의 궁전과 홀에서 빔과 아치는 구조와 장식의 이중 기능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의 예술적 이미지가 되었다. 궁전 건물의 많은 실내 천장 케이슨, 가구, 가구, 서화, 장식 등을 보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전체 공간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고정 칸막이 외에도 움직이는 병풍, 반쯤 열린 덮개, 모조한 선반 등 가구가 있어 조직 공간 수준과 두께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보통 집은 단순하고 자유롭다. 색상 처리에서 중북궁 건물 실내의 빔, 기둥은 보통 붉은색이고, 천장 침몰함은 다양한 채색화를 그려 밝고 길상한 색채로 대비와 조화를 이루는 효과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우리나라 남방의 건축실내 스타일은 보통 차가운 색조로, 흰 벽회색 벽돌과 검은 기와로 색채 대비가 강렬하여 강남 특유의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2]. 중국 인테리어 디자인 학교 신고전주의 (1) 는 전통 민족 장식 수법을 채택하여 현대 구조, 장식 재료, 시공 공예, 첨단 기술 건물의 실내 공간을 처리하고 장식하며, 동시에 가구 예술을 이용하여 공간을 나누고 장식한다. 중국 전통 실내 스타일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1959 의 중국 10 대 건물, 특히 인민대회당과 민족문화궁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중국 전통 고아문화 풍격을 바탕으로 한 공간상을 충분히 반영한 것으로, 모두 새로운 형식과 고전스타일을 결합한 신고전주의 작품이다. (2) 신지방주의 오늘날의 건축인테리어 디자이너는 건물이 있는 지역, 자연환경, 인문환경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을 바탕으로 과감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펼쳐 기존 지방색채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지녔으며, 디자이너는 창작에서 예술적 스타일과 자연스러운 매력을 뽐냈다. 65438 부터 0982 까지 중국 건축가 페이밍이 디자인한 향산호텔은 외부 환경이든 인테리어 디자인이든 중국 남방원림과 민가의 지역 문화 특색을 갖추고 있어 중국 남방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의 우아함과 진한 문화적 품위를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하는 신지역주의 현대호텔의 전형적인 예이다. (3) 새로운 소수민족 스타일은 현대건물의 실내공간에서 인문문화의 특색을 지닌 소수민족 건물의 실내공간 형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적당히 단순화된 소수민족 장식 패턴이나 그 패턴으로 만든 테마 마크를 직접 채택한다. 그 민족색 가구 진열품 등의 특징을 유지하고 소수민족이 진열한 예술품으로 실내 환경 분위기를 장식하는 동시에 뚜렷한 소수민족 스타일 특징과 현대문명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런 디자인 스타일을 새것이라고 합니다. (4) 중국 현대주의 현대풍의 디자인은 19 세기 후반에 시작되었다. 10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지금은 현대 가정 장식의 주류가 되었다. 현대 스타일은' 기능 1 위' 를 숭상한다. 현대인의 빠른 생활 방식에 적응하기 위해 현대거실은 실용적인 기능을 특히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소파, 테이블, 콤비네이션만 있으면 되고 장식적인 벽난로나 천 커튼은 더 이상 없습니다. 현대 스타일도 심플하고 우아한 스타일로 심플하고 가볍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내 공간의 사용 효율을 중시하고, 실내 배치는 기능별 원칙에 따라 진행되어야 하며, 가구 배치는 공간과 밀접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불필요하고 번거로운 추가 장식을 배제하는 것을 제창하여 실내 경관을 간결하고 명쾌하게 보이게 하며,' 적으면 많음' 이라는 디자인 이념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우리나라의 현재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방안으로 볼 때 서구 현대파 디자인에서 간결하고 명쾌하며 탈속적인 디자인 풍격을 크게 차용하고, 동시에 색깔, 근리, 빛, 물리적 특성 등 다양한 기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현대 첨단 기술 장식 재료를 포함한 실내 장식에 응용한다. 설계에서 국정, 민족문화, 풍토인정, 경제기술 조건을 충분히 고려했기 때문에, 디자인한 스타일은 중국 디자인 문화의 기초와 특색을 가지고 있다. (5)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이너들은 포용을 숭상하며, 오늘날 생활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모든 것을 채택한다. 이런 스타일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공간 조합이 매우 복잡하여 정사각형과 상자의 완전한 조합을 돌파하며 대부분 경계가 불분명한 상태에 있다. 칸막이 벽, 병풍, 벽난로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공간층감을 조성하고 불규칙하고 애매한 공간에서 가는 기둥과 칸막이 벽을 사용하여 무궁무진하고 심원한 공간층감을 형성한다. 그들은 또한 종종 다양한 각도에서 벽을 파도로 간주하여 은유적이고 상징적인 방 장식 스타일을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