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적 대련과 그 특징

문화적 대련과 그 특징

문화 대련과 그 특징에 대하여

문화 대련과 그 특징에 대하여 대련은 중국 전통 문화이자 한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련의 특징은 다들 잘 아실 거라 믿습니다. 문화적 대련과 그 특징 1

대련의 특징은 '쌍'과 '연결'이 모두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형태상 쌍을 이루며 서로 "반대"됩니다. 문맥의 내용은 서로를 지칭하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대행의 상하행은 완전하고 통일된 구조와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가져야 한다. 대련의 특징은 '6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단어 수가 동일해야 합니다. 위쪽 줄의 단어 수는 두 번째 줄의 단어 수와 같습니다. 장행에서는 상하행의 각 절의 단어 수가 동일합니다.

2. 품사가 동일합니다. 현대 중국어에는 내용어와 기능어라는 두 가지 주요 언어 범주가 있습니다.

3. 구조는 비례적이다. 소위 구조적 호환성이란 상위 및 하위 쌍의 문법 구조가 가능한 한 동일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즉, 주어-술어 구조 대 주어-술어 구조, 동사-목적어 구조 대 동사-목적어 구조, 부분 구조 대 동사-목적어 구조가 최대한 동일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부분 양성 구조, 병렬 구조 대 병렬 구조 등

4. 리듬이 일치합니다. 즉, 위쪽과 아래쪽 줄이 멈추는 지점이 일정해야 합니다.

5. 수평과 경사의 조화. 레벨과 사선의 조화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째, 위쪽 및 아래쪽 선이 사선 및 사선과 반대입니다. 두 번째는 윗줄과 아랫줄이 사선문과 사선문을 번갈아가며 사용된다는 점이다.

6. 내용이 관련성이 있습니다. 대련의 상위행과 하위행 사이의 내용은 관련이 있어야 하며, 상위행과 하위행이 각각 관련되지 않은 내용을 기술하고 둘이 반영, 연결, 반향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자격 있는 행으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커플.

추가 정보

전설에 따르면 이 대련은 오대(五代) 촉왕 맹창(孟長)에게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춘절에 매달아 두는 대련을 춘절 대련이라 하고, 경사를 기리는 대련을 축하 대련이라 한다. 대련은 한자의 특성을 살려 쓴 민족적 문체로, 일반적으로 운율이 필요하지 않다(운율이 있는 시의 대련만 운율이 있으면 된다).

병행 산문과 운율이 있는 시는 대련의 두 가지 직접적인 원천입니다. 대련은 자체 발전 과정에서 고대 시, 산문, 가사, 음악의 특성도 흡수했습니다.

따라서 대련에 사용되는 문장형에는 운문과 대등산문 외에 고대운문, 산문, 서정시와 악곡의 모방도 있다. 문장 패턴이 다르면 적용 가능한 리듬도 다르고 관대함과 심각도도 다릅니다. 그 중 일반 운문은 단차와 경사에 대한 요구 사항이 가장 엄격한 반면, 고대 운문은 문장 끝 부분에 단차와 경사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으며 기타 위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문화적 대련과 그 특징 2

대련은 대련, 대련, 문쌍, 봄스티커, 봄대련, 대조대련, 복숭아부적, 대련(종종 건물 기둥에 걸어두었기 때문에)이라고도 불린다. 및 고대의 집) (이름) 등은 도부에서 유래 한 일종의 이중 문학입니다. 종이나 천에 쓰거나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긴 이중 문장입니다. 말은 간결하고 뜻은 깊으며, 대비가 깔끔하고, 사선과 사선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의 수가 같고, 구조도 같다.

전설에 따르면 대련은 오대(五代) 촉나라의 맹장창(孟長昌)에게서 유래한 것으로, 춘절에 매달아 놓은 전통문화의 보물이다. 장례식에 사용되는 대련을 애가 대련이라 하고, 행복한 행사에 사용하는 대련을 축하 대련이라고 합니다. 대련은 한자의 특성을 살려 쓴 민족적 문체로서 일반적으로 운율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운율이 있는 시의 대련만 운율을 맞추면 된다). 대련은 크게 시 대련과 산문 대련으로 나눌 수 있다.

당대 시가 부흥하면서 산문 대련은 제외됐다. 산문 대련은 일반적으로 비격식적이며, 무거운 단어를 피하지 않고, 해당 품사를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으며, 대비를 잃지 않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춘절은 오대(五代) 촉나라의 맹장(孟長)에게서 유래했다고 한다. 그의 침실 문 패널에 있는 복숭아 장식에는 "새해 인사, 좋은 축제와 장춘"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는 "복숭아 장식에 새겨진 문구"를 의미합니다("Shu Shu" 참조). 첫 번째 봄 축제 커플.

관습에 따라 대련은 한족의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2005년 중국 국무원은 대련 풍습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했습니다. 대련의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심지어 중국어를 사용하는 세계 각지의 지역과 한자의 문화적 기원을 지닌 민족들 사이에서 전수되고 확산되었으며, 이는 중국 민족 문화를 홍보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표준어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대결'이다. 말로 표현하면 언어 대결이고, 글로 표현하면 언어 대결이다. 언어 대조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우리는 동일한 수의 단어, 상대 품사, 경사 및 경사, 동일한 구문이라는 네 가지 요구 사항을 언급합니다. 네 가지 항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동일한 수의 단어와 경사 및 경사입니다. 여기서 단어 수는 같고 다릅니다. 영어의 "단어 수"는 동일하며 이는 본질적으로 "음절 수"와 같습니다. 즉, 하나의 음절은 하나의 음절에 해당합니다.

대행은 형식이 짧고 어법이 간결하여 생생한 예술적 표현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문화유산이다. 대련은 고대의 "복숭아 부적"과 "한 쌍"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초기의 대련은 천년 이상 전에 나타났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후촉 광정 27년(서기 9***) 춘제 전날, 후촉 공 맹장(孟長)이 평일에 대련을 잘 사용하여 이를 이용하였다고 한다. 새해가 다가옴을 알리고 갑자기 명령을 내렸습니다. 장관들은 자신의 재능을 시험하기 위해 "복숭아 부적 게시판"에 대련을 작성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목사들은 각자 한 편의 글을 쓰고 인내심을 갖고 검토를 기다렸습니다.

맹창은 그것을 하나씩 읽어보았으나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직접 펜을 들고 '복숭아 부적판'에 '새해 나우칭, 명절 수 창춘'이라고 썼다. 이것은 한문으로 기록된 최초의 춘절 대련이다. 절묘하고 절묘한 대련형식은 오랜 역사와 전통적 습관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이 널리 사용하는 것에 기초한 통일된 요구사항과 고정된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나라의 민속문화유산 중에서 더욱 강조되고 요구사항이 엄격한 특별한 스타일이다. 형식적인 관점에서 볼 때 실제 생활의 특성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줄: 첫 번째 문장, 문장이라고도 하며 두 번째 줄: 두 번째 문장, 커플이라고도 합니다. ; 배너: Hengpi 또는 Hengpi라고도 합니다. 상·하부 대련은 대련의 본체로서 벽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이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또한, 실제 대련을 적용함에 있어서 상하대행의 길이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구두점이 없으며 이는 형식에서도 특별히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그러나 예외가 있습니다. 문화적 대련과 그 특징 3

1. 대련의 기본 개념

대련이라고도 불리는 대련은 세련되면서도 대중적인 오랜 전통을 지닌 응용 스타일이다. 간결하고 포괄적인 단어, 깔끔한 대조, 조화로운 사선 및 사선 성조가 필요하며 한 단어에 한 소리가 나는 독특한 문학적 예술적 형식이며 또한 중화 민족의 문화재입니다.

2. 대련의 발전 역사

대련은 오대(五代)에 시작되어 명청(淸淸)대에 성행하였으니 1,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이전에 우리 나라 곳곳에는 새해를 맞이하여 복숭아 부적을 걸어 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봄 축제 대련의 출현은 Taofu를 기반으로 천천히 진화하고 발전했습니다.

요즘 우리는 조국의 유명한 산과 강을 방문하면 고대 사찰, 사찰, 박물관, 대학, 고대 마을 문루, 찻집 등 어디에서나 아름다운 대련을 볼 수 있습니다.

2005년 국무원은 대련 풍습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했다.

3. 대련의 규칙과 특징

1. 단어의 수가 같고 문장의 일관성이 있다. 즉, 위쪽과 아래쪽 두 쌍의 단어 수가 동일해야 합니다.

2. 레벨과 경사가 서로 조화를 이루고 톤이 조화를 이룹니다. 즉, 첫 번째 줄의 마지막 단어는 사성조로 하고, 두 번째 줄의 마지막 단어는 단조조로 하며, 각 문장 내에서 단어 간에 사선성을 번갈아 가며 사용해야 한다.

3. 품사가 반대이고 위치도 같습니다. 즉,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 대 형용사, 수량자 대 수량자, 부사 대 부사, "가상 대 상상, 실제 대 실제"라고도 합니다. 또한, 상대어는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같은 위치에 있는 단어는 최대한 반대여야 합니다.

4. 콘텐츠가 관련성이 있고 위에서 아래로 연결됩니다. 윗줄과 아랫줄의 의미는 서로 연결되어야 하지만 중복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대련에 관련된 가로댓글을 쓰는 것은 대련의 제목, 즉 대련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가로댓글은 대련의 마무리 역할을 하며 서로를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커플 릿.

IV. 대련의 분류

1. 단어 수에 따른 분류

짧은 대련: 단어 수가 적고 일반적으로 문장을 중단할 필요가 없는 대련 “산은 알록달록 물은 조용하다”, “여름비와 봄바람” 등의 글이 있다.

중심행 : 일반적으로 "달이 지고 하늘이 빛나고 얼음이 사라지고 땅의 기운이 봄으로 돌아간다", 별들은 한밤중에 움직이며 숲속의 새를 놀라게 하고, 봄은 깊고 천둥소리가 난다. "구심연에 숨은 용을 깨우다."

긴 대련: 일반적으로 총 40자 이상의 대련을 말합니다.

2. 내용에 따라 서사대, 장면대, 서정대, 논리대, 해설대로 분류한다.

3. 대련의 출처에 따른 분류: 문장 대련, 단어 모음 대련, 문장 발췌 대련, 창작 대련.

4. 작문 방식에 따른 분류: 직접 반대, 반대, 연속 반대.

5. 적용 범위에 따라 분류: 문대련, 장식대련, 사교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