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사이 허리북 소개

안사이 허리북 소개

'허리북'은 산시성 북부 전역, 특히 옌안 지역의 안사이 현과 위린 지역의 헝산, 미지, 위린 등 지역에 널리 퍼진 민속춤의 한 형태입니다. 중국 산시성(陝西省) 민속춤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춤. 안사이 요북은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매우 독특한 민속 대규모 춤 예술 형식입니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안사이 허리북 조각상은 황토지대에 열풍을 일으켰고, 서북 황토고원 농부들의 소박하고 대담한 성격을 보여주며, 그들의 독특한 예술적 개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수도 베이징을 비롯해 홍콩을 비롯한 중국 전역에서 당신의 스타일을 선보이며 세계의 주목을 받아보세요. 대담하고 거친 움직임의 변화와 격렬하고 거침없는 춤은 북부 산시고원 사람들의 정직하고 단순하며 용감하고 강인한 개성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안사이허리북은 일찍이 1986년 제1회 중국민속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제11회 아시안게임 개막식, 홍콩귀환축하행사 등 대규모 행사에서 공연해 왔다. 일본에서도 공연한 적이 있다. 안사이 허리북 연주는 소수 또는 수천 명이 연주할 수 있으며, 그 장엄한 기세와 절묘한 표현은 "세계 최고의 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96년에 안사이현은 문화부에 의해 "중국 허리북의 고향"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006년 5월 20일, 안사이 허리북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09년 10월 1일, 안사이 허리북은 국경절 60주년을 기념하여 천안문 광장에서 열린 대규모 퍼레이드 공연에 참가했습니다. 안사이 허리북은 안사이의 세 가지 독특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이 문단 편집] 2. 안사이 허리북의 특징

안사이 허리북은 산시성(陝西省) 북부 안사이현(안사이현)에 퍼져 있는 민속 광장 집단 예술로서 독특하고 대표적인 예술 형식이다. 민속 예술에서. 장기간 확산되는 동안 그것은 강력하고 위대하며 활기차고 열정적이며 장엄하고 활기차고 강력하며 울리고 강력하며 춤이 우아하고 자유롭고 관대하며 부드럽고 우아하며 빠르고 활기차고 거칠고 자유로운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여유롭고 여유로움은 집단적이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사이 요북은 무용, 무술, 체조, 타악기, 관악, 민요를 통합합니다. 승리와 풍년을 이룬 산시성 북부 사람들의 기쁨을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황토고원 사람들의 정직하고 현실적이며 낙관적이고 쾌활한 성격을 통합합니다. 동시에 이는 중화민족의 정신관이 재현된 것이며 황하유역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그러므로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하여 "중국 최고의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사이허리북은 황토고원에서 양쯔강 북쪽과 남쪽까지, 자작곡부터 영화와 TV 화면까지 연주된다. 농민 게임부터 아시안 게임까지, 산시성 북부의 가난한 계곡에서 세계 연단에 올랐습니다. 안사이요북은 독특하고 절묘한 예술로 전국 방방곡곡에 퍼져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3. 안사이 허리 북 연주

"허리 북"은 북부 산시 전역, 특히 옌안 안사이 현에 널리 퍼진 민속 북 연주의 한 형태입니다. 지역 헝산(Hengshan), 미지(Mizhi), 위린(Yulin) 및 위린 지역의 기타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있으며 산시성 민속춤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춤 유형 중 하나입니다. 산시성(陝西省) 북부의 허리북은 인구 기반이 넓고 발전 역사가 길다. 일부 주요 확산 지역에는 거의 모든 마을에 북단이 있고 모든 가정에는 북 연주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대대로 전해지며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정확하게는 유포 기간이 길고 범위가 넓으며 참여자 수가 많기 때문에 춤의 기본 형식과 리듬은 거의 동일하지만 지역에 따라 다양한 공연 스타일과 관습이 형성되었습니다. 안사이요북은 대표적인 것 중 하나이다.

안사이 허리북은 원래 고대 군대에서 군대의 사기를 높이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여기서는 승리의 환호와 수확의 기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촘촘한 북 연주와 힘찬 발걸음, 변화무쌍한 대열, 장엄한 함성이 남성의 남성미를 고스란히 보여주며 세계적으로도 매우 유명하다.

안사이 허리북은 대부분 집단 연주 형식을 채택합니다. 드러머('슬링 드럼' 또는 '킥 드럼'이라고도 함)는 수십 명에서 백 명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팀에는 라떼 아트, 우산 머리, 바바리안 우먼, 바바리안 맨 등의 캐릭터와 '당나귀 런닝', '물배' 등 다양한 소규모 공연이 포함돼 막강한 포크댄스팀을 구성해 전체적인 효과가 강조된다. 단정하고 통일된 동작과 표준화된 대형 변화가 요구되는 의 공연은 주로 북 연주자들의 영웅적이고 거친 댄스 자세와 강력한 북 연주를 통해 황토 고원에 사는 남자들의 남성미를 유감없이 표현합니다.

안사이 허리북은 완전한 공연 프로그램과 활동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매년 춘절부터 등불 축제까지 주로 축제와 사찰 행사에서 공연되었습니다. '사찰 순회'라고 불리는 활동: 우산 대장이 이끄는 무용팀이 징과 북을 치고, 수나를 불고, 때로는 돼지, 양, 기타 제물을 통째로 사찰로 운반하여 향을 피우고 신을 숭배합니다. '사찰 참배'가 끝난 후 허리북 팀은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새해 인사 활동을 시작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안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오나들이 울리는데, 막대기가 엉덩이 밑에서 잘리고 있어요!" “인중들이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없었습니다. 이때, 요북팀은 마을 형편에 따라 차례로 각 가정을 방문하여, 안채 뜰과 가마 앞에서 잠시 공연을 펼쳤습니다. 우산 대장은 각 집의 상황에 따라 몇 가지 상서로운 양코를 불렀고, 주인 가족은 허리 북 팀이 안뜰에 들어서서 때리고, 춤추고, 노래하는 것이 재난을 막고 일년 내내 평화를 보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고대 "농촌 누오(Nuo)" 관습의 유산입니다.

가끔 두 팀의 허리 북 연주자가 만나기도 하고, 보통 우산 리더들이 서로에게 양코를 부르고, 새해를 맞이하며, 서로 양보하는 경우도 있지만, 때로는 서로 양보하지 않는 상황도 있을 것입니다. 이때 그들은 실력을 놓고 경쟁해야 한다. 두 팀이 큰 소리로 징과 북을 연주했고, 수나와 허리북 소리는 마치 봄 천둥소리 같았다. 북 연주가 절정에 달할 때까지 마음껏 뛰고 뛰며 북 연주를 멈추고 양측의 우산 리더가 나와서 듀엣으로 노래하는 것도 경쟁적인 기술입니다. 한 팀이 먼저 혼란스러워하거나, 일관되지 않게 움직이거나, 드럼 비트와 구성이 일관되지 않거나, 후렴에 응답하지 않으면 패자로 간주되어 양보하고 승자를 먼저 가게 합니다.

'안먼즈'가 끝난 후 이웃 마을의 허리북 극단도 서로 새해 인사를 하고, 서로 방문하며 교류 공연을 펼친다. "타카이멘"이라고 합니다. 음력 정월 15시가 되면 각 마을의 허리북 단이 광장에 모여 서로 경쟁을 벌이기 시작했다. 각계각층의 드러머들이 실력을 뽐내며 서로 경쟁을 펼쳤고, 이는 올해 허리북 연주의 클라이맥스가 됐다. 이는 농촌의 춘절 여가활동을 활성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상호관찰과 기술경쟁을 통해 허리북의 대중화와 향상을 도모하였다. 그날 밤에는 "등불 돌리기"("9곡 돌리기"라고도 함)도 있을 예정이며, 거의 모든 사람이 경쟁을 벌이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것입니다. 그때 북소리가 나고, 불빛이 번쩍이며, 허리북팀이 앞장서고, 모두가 따라오며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연출한다.

요북팀의 활동은 보통 음력 1월 17일과 18일까지 지속되며, 지신을 숭배한 후 끝난다. 그 후 마을 사람들은 봄철 쟁기질과 생산을 준비하기 위해 자리를 잡았다.

허리북의 연주형태는 크게 '로드북'과 '필드북'으로 나눌 수 있다.

'로드 드럼'은 허리북 팀이 걸으며 춤을 추는 퍼포먼스 형태로, 두 명의 우산 리더가 이끄는데 이어 드럼과 라떼아트로 구성된 댄스팀 B-Umbrella가 있다. "Toulu Guzi"라고 불리는 드럼 연주자입니다. 그는 팀 전체의 움직임 변화와 빠른 리듬을 지휘하는 숙련된 드러머임에 틀림없습니다. 팀 뒤쪽에는 오랑캐 여자와 오랑캐 남자로 분장한 광대들이 있고, 일부는 손오공, 주팔계 등 당승 불경의 인물로 분장하여 마음대로 비틀고 놀려 즐거운 분위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제전. '로드드럼'은 행군하면서 연주하기 때문에 움직임이 전체적으로 단순하고 진폭이 작다. 주로 '크로스 스텝', '워킹 스텝', '말 스텝 및 허리 감싸기' 등의 동작을 수행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태에는 "단일 횡단 거리", "이중 거리 건너기", "단룡 꼬리 휘두르기", "쌍룡 꼬리 휘두르기" 등이 있습니다.

'장북'이란 요북팀이 공연 장소에 도착해 공연장을 개장한 뒤의 공연 형태를 말한다. 처음에는 우산머리가 우산을 흔들며 명령을 내리는데, 갑자기 북과 음악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댄서들도 우산머리를 따라 춤을 췄습니다. 이 섹션은 "Stepping on the Big Field"라고 불리며, 공연은 느린 속도로 공연장을 열고 팀을 확장하며 관객의 감정을 안정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노래와 춤이 등장하는데, 연주 리듬이 점차 빨라지고 동작 범위도 넓어지며 포메이션도 많이 변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태에는 "신성한 탑", "고대 사원", "신 앞에 걸린 금메달", "부귀가 멈추지 않는다", "문 주위를 배회하는 스님"등이 있습니다. '태양호' 패턴이 도입된 후, 우산머리가 행사장 중앙에 서서 양코 노래를 인도합니다. '사찰 참배' 중에는 가사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공연에는 관객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 풍년과 축복을 기원하는 내용이 포함됩니다. Umbrella Head가 노래를 부를 때 무용수들은 측면에서 천천히 원을 그리며 걷고 일반적으로 "백 톤"으로 알려진 각 섹션의 마지막 라인을 반복합니다. 노래를 마친 후 우산 리더는 공연장을 나와 드럼과 라떼 아트를 연주하며 다양하고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형태를 이룹니다. 이 순간, 댄서들은 시간 제한 없이 자신만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열정적인 감정과 기복을 담아 퍼포먼스를 클라이맥스로 끌어올린다.

최근에는 드러머의 실력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안사이요북이 공연장에서 혼자 드러머의 '필드북'을 연주하고 있다. 툴루 구지(Toulu Guzi)의 지휘 아래 북 연주자들은 의기양양하여 격렬하게 춤을 추었습니다. 이때 북채가 흔들리고, 화려한 비단이 날아다니고, 북소리는 천둥처럼 땅을 흔드는 듯한 강력하고 전염성이 있었습니다.

이 섹션이 끝나면 '당나귀 경주', '수상 보트', '죽마', '두 귀신 싸움', '대두 승', 등. 프로그램 형식의 수는 각 마을의 재능과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작은 공연 후에는 큰 허리북 공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때 징과 북의 치는 속도가 빨라지고, 수나의 연주는 더욱 세게 치며, 북 연주는 더욱 격렬해지고, 분위기는 더욱 경쾌해지며 연주 전체를 강렬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로 마무리하였다.

[이 문단 편집] 4. 안사이 허리고리의 유래

안사이 허리고리는 원래 스타일과 리듬에 따라 문예와 무예로 나누어졌다. 편안하고 행복하며 자유롭고 활기차고 작은 움직임으로 Yangko 스타일과 유사합니다. "Wu Yao Gu"는 쾌활하고 강렬하며 거칠고 제한되지 않으며 발차기, 점프 및 회전 동작이 더 크며 특히 드러머의 도약 기술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영웅적이고 흥미 진진한 느낌을줍니다. 현재 원(文)과 우(吳)의 허리북은 점차 결합되어 새로운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으며, 안사이(Ansai)의 시허커우향(Xihekou Township)과 진우 동굴(Zhenwu Cave)이 가장 독특합니다. 그 지역 사람들의 정직하고 단순한 기질과 성격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연에서는 여유로움과 여유로움, 생동감이 넘치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전진과 후퇴가 질서정연하고 웅장하며 힘이 센 민속무술과 양고무의 동작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대중은 "스타일은 관대하지만 코드는 어렵다"고 칭찬했습니다.

안사이 요북은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독특한 민속 대규모 춤 예술 형식입니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안사이 허리북 이미지는 황토땅에 열풍을 일으켰고, 서북 황토고원 농부들의 소박하고 대담한 성격을 보여주며, 그들의 독특한 예술적 개성을 표현했습니다. 안사이 요북은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독특한 민속 대규모 무용 예술 형식입니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안사이 허리북 코끼리는 황토땅에 열풍을 일으켰고, 서북 황토고원 농민들의 소박하고 대담한 성격을 보여주며, 독특한 예술적 개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수도 베이징을 비롯해 홍콩을 비롯한 중국 전역에서 당신의 스타일을 선보이며 세계의 주목을 받아보세요. 대담하고 거친 움직임의 변화와 격렬하고 거침없는 춤은 북부 산시고원 사람들의 정직하고 단순하며 용감하고 강인한 개성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안사이허리북은 이미 1986년 제1회 중국민속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제11회 아시안게임 개막식, 홍콩 귀국 축하공연 등에서 공연을 펼쳤다. 기타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일본 및 기타 장소에서 공연했습니다. 안사이 허리북 연주는 소수 또는 수천 명이 연주할 수 있으며, 그 장엄한 추진력과 절묘한 표현력은 "세계 최고의 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5. 안사이 허리북의 역사적 발전

안사이 허리북의 뿌리를 추적하려면 먼저 북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북은 정신의 상징이고, 춤은 힘의 표현입니다. 격려와 격려의 조합은 댄스 문화에서 처음입니다. 『상서의기』 『돌을 쳐서 돌을 집으면 짐승이 춤춘다』는 것은 원시사회의 사람들이 석기를 치고 짐승의 형상을 흉내내어 토템춤을 추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면, 『이희자』는 " "북치기" "극단으로 춤추기"는 북의 출현이 춤을 비약하게 만들었고 농경무용문화의 시작이 되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민족정신을 고양하는 중요한 예술형식이다. 북을 치는 것은 전쟁에서 전쟁의 시작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북은 전쟁뿐만 아니라 민속무용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타악기다. 춘추전국시대 이후에는 타악기 반주로 북을 곁들인 민속무용이 점점 많아지고, 북을 이름으로 한 춤도 점차 등장하게 되었다. 산동성 의남(殷南) 한나라 회화의 '백극 그림'은 '백극'의 대공연을 더욱 완전하게 기록하고 있다. 함께 제공되는 악기에는 벨, 팬, 드럼 및 기타 타악기가 포함됩니다. 화려한 북 옆에는 넓은 옷과 긴 소매를 입은 사람이 북을 향해 몸을 기울이고 팔을 높이 치켜들고 북을 치려고 하며 우아하게 춤을 추고 있다.

안사이 허리북은 수천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고대에는 황하 유역의 여러 부족 남자들이 양가죽을 감싼 속이 빈 나무 장대를 허리에 감고 쳐서 맹수를 쫓아내는 경우가 많았다. 나중에는 경보와 전투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최고조에 달했는데, 진나라가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안사이요북의 형태와 발전은 지역의 역사적, 지리적 환경과 사람들의 풍습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안사이(Ansai)는 산시(陝西)성 옌안(延an) 지역의 북부에 위치하며, 계곡과 계곡이 있는 광대한 영토를 갖고 있으며, 그 영토에는 전형적인 황토고원 지형이 있다. 역사상 중요한 군사 도시였으며 "상군의 목", "북문의 열쇠"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지 사람들은 일찍이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허리북이 수비대 군인들에게 칼, 총, 활, 화살과 같은 필수 장비로 간주되었다고 말합니다. 적의 기습 공격을 받으면 북을 쳐서 경찰을 부르고, 두 군대가 서로 마주하면 북을 쳐서 승리를 축하했고, 군인들은 북을 쳐서 축하했습니다. 다음 세대에서 Diao는 경보 명령을 내리고 전투를 지원하기 위해 국경 수비대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주로 국경을 넘을 때 사용했습니다. 오늘날의 안사이현은 북송과 서하국(현재의 닝샤)의 국경이었으며, 국경을 안정시키기 위해 '안사이현'을 설치하였다. '안사이요북'이라는 이름도 이 때문에 붙여졌습니다.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대중적 기반이 깊은 민속예술이 되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안사이현 주민 12만 명 중 약 1만 가구가 요북을 가지고 있고, 5만~6만 명이 춤을 출 수 있다고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요북은 군용에서 점차 신에게 기도하고 기원하는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발전해 왔다. 풍작. 춘절을 기념하는 민속춤으로 허리북의 인기가 높아지지만 북 연주 스타일과 연주는 여전히 일부 진나라와 한나라 군인들의 영웅적인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942년 옌안과 산시-간쑤-닝샤 변방 지역에서 새로운 양코 운동이 일어나 안사이 허리북이라는 고대 민속 예술을 발전시켜 수억 군인들의 상징이 되었다. 민간인들이 승리와 해방을 축하하며 '승리의 허리북'으로 칭송받았으며, 이는 중국 전역에 퍼져 혁명적 문학예술운동의 영광스러운 역사에 기록되었습니다. 1951년 안사이 허리북은 전국민속음악과 무용 공연에 참여했고, 안사이 풍자잉 마을의 다른 민속 예술가들은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세계 청년 학생 축제에서 공연한 후 중국 청년 예술단에 허리 북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특별상을 수상하여 안사이 허리북을 국내외에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1981년 안사이현과 인접한 옌안시 량춘진 왕장촌의 '무덤 붕괴'라는 언덕에서 사람들이 땅을 갈다가 고대 무덤을 발견했다. 이 가운데 동일한 형태와 형태를 지닌 요북 초상화 ​​벽돌 2개가 출토되었는데, 둘 다 성형하여 소성한 것이다. 옌안지역 문화유적과 고고학 전문가들의 평가에 따르면 송나라 때 창작된 것으로 보인다. 벽돌 초상화에 묘사된 북 연주자는 허리에 얇은 북을 들고 옆으로 돌며 머리를 왼쪽으로 들고, 왼발은 땅에 닿고,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내밀고, 두 손은 휘두르듯이 올렸다 내렸다 하고 있다. 북을 치는 망치, 왼쪽 사람은 심벌즈를 치는 사람이 두 발로 뛰어올라 왼쪽 다리를 빨고 왼쪽을 바라보며 가슴 앞으로 양손을 모아 하이햇 모양을 만든다. 드러머는 셔츠를 입지 않은 채 블루머를 입고 허리 둘레에 앞쪽으로 흘러내리는 화려한 리본을 달고 있습니다. 특히 북을 치는 사람의 움직임과 이미지는 오늘날 안사이북의 '말걸음차기' 4박, '앞걸음' 2박과 상당히 유사하다. 허리북 초상화 ​​벽돌은 그림이 선명하고 형태가 아름다워 우리나라 송나라 산시성 북부의 허리북 공연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허리북의 역사적 기원과 발전을 연구하는 데 귀중하고 유익한 문화 유물을 제공합니다. 산시성(陝西省) 북부에 있다.

[이 단락 편집] 6. An Sai 허리 북의 기사

원문

저자: Liu Chengzhang

번영하는 그룹 젊은이 .

그 뒤에는 수수밭이 있었다. 그것들은 저 수수 조각만큼 단순합니다.

쉭쉭거리는 남풍이 수수잎과 옷을 날렸다.

그들의 표정은 차분하고 조용했다. 옆구리에 달라붙는 허리 북은 한 번도 소리가 나지 않은 것 같았다.

하지만:

보세요! ——

구타를 시작하자마자 폭력을 행사하고 감정을 잊고 목숨을 잃게됩니다! 수백 명의 젊은이들이 등에 업고 북을 치며 마치 강한 지진에 끊임없이 무너지는 수백 개의 돌처럼 격렬하게 춤을 추고 있습니다. 그것은 소나기처럼 빠른 북소리이고, 그것은 회오리바람처럼 날아다니는 술이며, 그것은 불꽃처럼 빛나는 발소리이며, 그것은 호랑이의 싸움이다. 우아함. 황토고원 안사이허리북 위에서 얼마나 웅장하고 대담하며 불타오르는 춤이 터졌는가!

이 요북은 단숨에 찬 공기를 더욱 뜨거워지게 하고, 고요한 햇살을 흩날리게 하며, 잠든 세상을 들뜨게 만든다.

사람들에게 생각나게 하는 것은 지는 해가 깃발을 비추고, 말이 노래하고, 바람이 바스락거리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다음을 상기시킵니다: 수천 마일의 천둥과 수천 마일의 섬광!

그것은 사람들에게 다시 어두워졌다가 밝아졌다가 다시 밝아지고 어두워졌다가 마침내 영원히 밝아지는 대각을 상기시킨다!

구제할 여지도 없고 족쇄도 없고 막힘도 없습니다. 풀려나고, 뚫고, 쓰러지는 그런 힘이었습니다!

정말 안사이 허리북이네요!

수백 개의 허리 북의 묵직한 소리가 주변에 자라는 대추나무와 부딪쳐 절벽은 갑자기 소가죽 북머리로 변했고 우르릉, 우르르, 우르릉 소리만 들렸다.

수백 개의 허리 북의 묵직한 소리가 모든 복잡함을 뒤로하고 청중의 마음과 충돌하여 청중의 마음은 갑자기 소가죽 북머리로 변해 웅웅, 웅웅, 웅웅거렸다.

우렁찬 영웅적 서정성, 울려퍼지는 엄중한 생각, 풀뿌리 섞인 흙의 파도를 일으키는 우르릉거리는 쟁기질, 진통의 우렁찬 시작과 해소...

안사이 허리북이군요!

청춘들의 팔과 다리, 온몸이 힘겹게, 빠르게, 엄청난 기복을 안고 싸우고 있었다. 그것은 당신을 흔들고, 불타게 하고, 위협합니다. 그것은 이전에 결코 경험하지 못했던 삶의 존재와 활동, 힘을 너무나 생생하게 느끼게 해줍니다. 농부의 옷을 입은 몸, 팥, 늙은 호박을 소화하는 몸이 실제로 이렇게 장엄한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워요!

황토고원에서는 이렇게 씩씩한 청년들을 탄생시켰습니다. 오직 당신만이 이 스릴 넘치는 싸움을 견딜 수 있습니다!

황토고원 외에 이렇게 두꺼운 흙층이 또 어디 있겠습니까!

물이 많은 강남은 깨지기 쉬운 유리와 같아서 그런 허리 북을 이길 방법이 없습니다.

황토고원 외에는 이렇게 두꺼운 흙층이 있는 곳이 없습니다!

정말 황토 고원이네요! 안사이 허리북이군요!

춤 동작 하나하나가 파워풀하다. 춤 동작 하나하나가 윙윙거립니다. 모든 댄스 포즈는 빛과 그림자의 급격한 변화입니다. 춤 동작 하나하나가 강렬한 예술적 즐거움에 몸을 떨게 만들어 숨 막히게 만든다.

세상에 기쁨을 선사하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킨 안사이 허리북!

더 세게 이길수록 더 어려워집니다! 몸이 무겁고 소용돌이치는 생각이 됩니다!

더 세게 이길수록 더 어려워집니다! 내 생각에는 비밀이 없습니다!

더 세게 이길수록 더 어려워집니다! 고통과 기쁨, 삶과 꿈, 탈출과 추구가 모두 이 춤과 북소리에 얽혀 있습니다! 회전! 모으다! 벤투! 방사능! 파리! 승화!

사람은 광활한 공간이 되었고, 소리는 광활한 공간이 되었다…

갑자기 멈췄을 때 세상은 놀라울 정도로 조용해 사람들을 매우 낯설게 만들었다.

마치 다른 행성에 있는 것 같아요.

멀리서 닭까마귀가 있었다.

수정 후 현재 장쑤교육출판사 6학년 14과(1권) 79페이지에 있습니다.

총체적 파악

활기찬 생명력과 장엄한 힘을 칭송하고 남성의 남성미를 표현하며 열악한 생활조건을 타파해야 할 필요성과 이념적 자신감을 표현한 글이다 이 글은 우리가 인간으로서 행복하게 살고 표현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번영하는 젊은이들의 무리", "저 수수 조각처럼 단순하다", "황토 고원에서 얼마나 웅장하고 대담하며 불 같은 춤이 터졌는가 - "허리와 북을 채워라" "! "나중의 삶", 젊은 삶은 태양과 같으며, 삶의 열정으로 끓어오르는 눈부시고 "풍성"합니다. 젊은 삶은 "단순"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과시하지 않고, 화려하지 않고, "수수"처럼 소박하고 강합니다. 이런 생명은 독창적이고 인위적인 장식도 없고 오염도 없고 불순물도 없습니다. 이런 종류의 생명은 "황토 고원"에서 질주하고 활동합니다. 고대 계곡이 있는 땅은 젊고 열정적이며 완벽한 생명을 뿜어내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생명력 넘치는 '청춘들'은 '차분하고 조용한 표정'을 갖고 있으며, 그들의 삶은 폭발을 기다리며 열정을 쌓아가고 있다.

당연히 그들은 "구타를 시작하자마자 폭력을 행사하고 감정을 잊고 목숨을 잃었습니다." 일단 삶에 대한 열정이 풀리면 그 무엇도 권력의 유출을 막을 수 없습니다. 온다: 소나기처럼 빠른 북소리, 회오리바람처럼 날아가는 술, 개구리처럼 뛰는 발걸음, 불꽃처럼 빛나는 눈동자, 호랑이가 싸우는 듯한 강한 은혜 ." 사람들은 더 이상 개념상 "사람"이 아니라 생명과 힘의 순수한 운반자가되었습니다. 오직 카타르시스, 카타르시스, 제트기, 제트기, 제트기, 사람과 삶은 하나이고 힘은 하나입니다. "이 허리 북은 즉시 차가운 공기를 뜨겁게 만들고, 평화로운 햇빛을 튀게 만들고, 잠든 세상을 즉시 흥분하게 만듭니다. 회전하는 생명이 뿜어내는 불의 힘은 주변의 모든 것을 태워버립니다." 인생은 벼락과 같으며, 산사태와 같으며, 땅이 갈라져 정상을 넘어 모든 것을 작게 만듭니다. 오직 생명의 기운만이 하늘과 땅에 포효합니다." 족쇄가 있고 방해할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한 삶, 그러한 권력, 누가 제지하고 싶어하고 누가 제지할 수 있겠습니까? 삶은 "부수고, 뚫고, 무너뜨리는 힘"으로 변합니다. 위대하고, 강력하고, 열정적이고, 거칠고, 어쩌면 약간 거칠고, 심지어 파괴적일 수도 있지만, 그것은 실제적이고, 독창적이며, 자연스럽습니다. 이런 힘보다 더 가치 있고, 더 흥미롭고, 더 숨막히는 힘이 있을까요? ——"젊은이들의 팔다리 온몸이 힘차게 싸우고, 빠르게 싸우고, 기복도 크게 싸우고 있다." 그들의 움직임은 무대 위의 춤만큼 섬세하고 단정하고 리드미컬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들의 힘은 당신을 때리고, "당신을 놀라게 하고, 당신을 불태우고, 위협합니다." "이전의 삶의 존재와 활동, 힘을 너무나 생생하게 느끼게 만듭니다." 이렇게 멋지고 장엄한 에너지를 발산해 보세요." Awesome Energy." 그런 삶과 그런 힘을 마주하면 사람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어떤 사람들은 이런 삶이 너무 적나라하고, 너무 거만하고, 너무 오만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사람의 단단한 껍질을 깨뜨리고 명리를 걱정하지 않고, 이익과 이익을 걱정하지 않고 세상에서 삶을 분출하게 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어수선함을 버리고", "산과 강을 행복하게 살고, 상상력을 키우는 것"을 통해 사람들이 왜 인간이고 왜 삶이 삶인지 이해하게 됩니다.

작가는 이러한 생명의 카타르시스와 힘의 분출을 『황토고원』과 『안사이요북』에 부여하는데, 이는 심오한 의미를 지닌다. "황토고원, 당신은 이 활발한 자손을 낳았습니다. 당신만이 이토록 스릴 넘치는 싸움을 견딜 수 있습니다!" 저기서 이렇게 허리를 두들겨 패다”라며 다시 한숨을 쉬더니, “황토고원 외에는 이렇게 두꺼운 흙층이 또 어디 있겠는가!”라고 작가는 왜 황토고원을 특별히 좋아하는 걸까? 저자의 견해에 따르면 황토고원 사람들은 '소박'하고 '차분'하며 '조용'하며, 여전히 생활의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다. 성급하고 덜 정교합니다. 두꺼운 흙에는 원시적인 생명과 격동의 힘이 담겨 있지만, 양쯔강 남쪽의 물은 많은 변화를 겪었고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 글의 내용과 형식은 완벽하게 통일되어 있습니다.

전문은 30개의 자연스러운 문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짧은 문장을 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번성하는 젊은이들의 집단"은 ​​젊은 삶의 열정과 방탕함을 간결하게 표현하고, "사랑을 잊고 죽는다"는 삶이 끓어오르는 장면과 거침없는 힘의 솟아오르는 장면을 효과적으로 표현한다. 배너', ''럼블, 럼블, 럼블만 들렸다.

이 글에서는 문장 내, 문장 사이, 문단 사이에 평행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는 엇갈리게 나타날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을 상기시키다"와 같이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더 많이 이길수록 더 세게 이길 수 있습니다.", 모두 세 개의 병렬 문장을 연속으로 사용합니다. 마치 수천 마일을 흐르는 강처럼 멈출 수 없습니다. "갑작스런 비는 빠른 북소리, 회오리바람은 날아다니는 술, 개구리는 뛰는 발걸음, 불꽃은 번쩍이는 눈동자, 호랑이 싸움은 힘찬 우아함"과 같이 깔끔하고 정갈한 표현이 많습니다. "깨어나다, 돌파하다, 쓰러뜨리다", "충격을 주다, 불태우다, 위협하다" 등 층층이 진행되는 평행선도 있는데, 이는 압도적이고 숨이 막힌다.

텍스트가 처음부터 끝까지 빠른 속도를 유지합니다. 하나하나 평행하고, 하나하나의 절정에 이르며 숨을 쉴 여지가 없습니다. 빠른 속도는 콘텐츠를 더욱 열정적이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주며, 뿜어져 나오는 생명력과 삶의 매력을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문제 조사

1. 이 기사는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이 글의 목적에 대해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삶의 활력을 기념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힘은 북서쪽 남자들의 열정적이고 거침없는 허리 북으로 표현됩니다.

제약과 장애물을 돌파하려는 강한 의지를 표현합니다. 척박한 황토와 졸린 생활은 이곳에 사는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물질적, 정신적 억압과 속박을 느끼게 합니다. 안사이요북은 이탈과 돌파를 표현한다.

서북은 중국 민족의 주요 발상지이자 진나라, 한나라, 당나라가 번영하고 세계를 지배하는 영광스러운 문명을 품은 곳이다. 오늘날, 품위 있는 땅과 열악한 생활로 인해 북서부는 시대에 뒤떨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저자는 왜 이 땅을 그토록 다정하게 칭찬하는 걸까요? 무엇에 대해 노래할까요? ——'팥, 캐롭, 늙은 호박을 소화하는 몸'은 삶의 빈곤과 고립에도 희망을 잃지 않았습니다. 이곳 사람들에게는 희망이 있고, 이곳 땅에도 희망이 있습니다.

뒤처지는 것은 일시적이다. 인생이 여전히 '싸움'을 기대하는 한, 환생의 날은 멀지 않다. 이 주제와 관련하여 해당 질문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운동 지침

1. 이 글은 흥미진진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짧은 문장을 많이 사용합니다. 전체 텍스트를 반복해서 읽고, 문장과 단락 사이의 연결에 주의를 기울이고, 기사의 추진력을 읽어보세요.

이 질문은 학생들이 기사의 내용과 형식의 통일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소리내어 읽을 때 기사의 평행성(문장 간, 단락 간)에 주의를 기울이고 감정적으로 열정적이어야 합니다.

2. 문맥과 연결하고, 문장을 맛보고, 괄호 안의 질문에 답하세요.

1. 속박할 여지도 없고, 족쇄도 없고, 막힘도 없습니다. 풀려나고, 뚫고, 쓰러지는 그런 힘이었습니다!

('이런 힘'은 무엇을 '부수고', '돌파하고', '부수고' 싶습니까? '그런 힘'을 '억제'하고, '속박'하고, '막는' 것은 무엇입니까? )

2. 농부의 옷을 입은 몸, 팥, 늙은 호박을 소화하는 몸이 실제로 이렇게 장엄한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워요!

(가난한 농민들은 어디서 이런 강력한 힘을 얻나요?)

3. 물이 많은 강남은 깨지기 쉬운 유리 같고 거기에는 허리 북 같은 것이 없습니다.

(왜 '물장난'은 이렇게 허리북을 치지 못하는 걸까요?)

4. 내 귀에는 먼 닭 까마귀 소리가 들렸다.

(왜 그런 '수탉 까마귀' 소리가 들리나요?)

이 질문은 학생들의 언어에 대한 감수성과 통찰력을 키우기 위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