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씨의 후손은 누구인가요?
우씨의 후손은 누구인가요?
오씨의 유래
태박의 영지는 오나라에 있었고, 그의 후손들은 나라를 강남(江南)에 속했다. 고대에는 우. 오나라는 오(吳)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의 발상지이다.
고대 오나라는 현재의 장쑤성 우시현에 위치해 있었다. 주(周)나라 초기에 태박(泰百)의 영토가 되었고 19대 손수몽(孫守孝)이 되어서야 비로소 나라가 강대해졌고 국토는 가호(胡湖) 지역까지 확장되었다. 절강성. 역사상 유명한 "연료에 자고 담즙을 맛본다"는 이야기에서 월왕 구견에 의해 마침내 제거된 우푸차이왕은 조국의 굴욕을 갚고 조국을 회복하기로 결심한 태박의 후손이었다. .
'동치씨 브리핑'의 기록에 따르면 "태백에게 오(吳)라는 칭호를 부여하였고, 그의 후손들은 궈(郭)를 성으로 삼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무(吳)라는 성은 주(周)나라 때의 태박(泰波)이었습니다.
타이보는 주나라 태왕 고공단부공의 장남이자 주나라 문왕의 큰삼촌이다. 『주본기사기』의 기록에 따르면, 고공단의 아버지 ***는 태박(Taibo), 중용(Zhongyong), 길리(Jili)라는 세 아들을 낳았다. 계려의 아들 기창(吉昌)이 주(周)나라 문왕(文王)이 되었다. 주(周)나라 문왕(文王)이 태어났을 때 길한 일이 있었다고 하니, 할아버지 고공(孝功)이 “내 세상에 형통하면 과연 형통하겠느냐?”라고 말하였다. 기대. 큰아들 타이보는 이 말을 듣고 아버지가 장차 장에게 가업을 물려주기 위해 가업을 Ji Li에게 물려주고 싶어한다는 것을 즉시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발적으로 은퇴하고 둘째 아들 중용과 함께 징만까지 달려갔다. 또한 지리에게 양보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기 위해 문신을 하고 머리를 잘랐다.
징만에게 달려온 태보는 자신을 '주오'라고 불렀다. 그의 충성심은 징만에서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고, 그래서 징만에서는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자동으로 그를 따르게 되었고, 점차 발전하여 오나라가 되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吳)성과 저우(周)라는 성을 가진 한족은 오랜 역사를 지닌 일반 성일 뿐만 아니라 원래 한족이기도 하다! 오 가문은 소(蘇)와 서(西) 지역에서 시작되었으며, 이후 빠르게 이웃한 치루(현재의 산둥성) 지역으로 퍼졌습니다. "성편집"에 따르면, 산둥성에서 우(吳)라는 성을 가진 한족의 대부분은 수멍(Shoumeng)의 넷째 아들 우지자(Wu Jizha)의 후손이다. Wu Jizha는 역사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현자이기도 했습니다. 그가 계속해서 가문에 전해지기를 거부했다는 이야기는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었습니다.
당나라 양재(陽治)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도자(道子)라는 사람이었는데, 그는 고독하고 가난한 청년이었지만 그림에 재능이 없어 처음으로 그림을 그렸다. Xiaqiu Wei의 제목. 명 황제는 그의 이름을 알고 그를 불러 숭배했습니다. 그는 대동 홀에 가령 강 3 지방의 풍경을 백 마일 이상 그렸습니다. 변장을 잘하고 죄를 두려워하고 변장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청나라에 천교(泉角) 사람 오징자(吳智子)가 있었는데, 호는 민헌(minxuan)이었고, 시와 글을 잘 썼으며, 베푸는 것을 좋아했다. 그는 "The Scholars"를 쓰는 데 재능이 있었고 그의 전기로는 "Wenmu Shanfang Collection"등이 있습니다.
오족의 조상 허난(河南), 산시(山西), 산시(陝西) 등 황하 유역 지역에서 유래한 성씨가 많다. 그러나 오씨의 성씨와 오우(Ou), 오우(Ou), 어우양(Ouyang) 세 성의 출생지는 장쑤성(江蘇省) 무석현(無錫縣)이다.
우씨는 우부차왕의 후손이지만, 우씨족은 모두 지자를 조상으로 여기고 있다. 더 거슬러 올라가면 오씨의 조상은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큰삼촌인 태박(泰百)인데, 『동지씨(至治氏)』의 기록에 따르면, “태박에게 오(吳) 칭호를 부여하고 그 후손들이 한족의 조상은 주(周)나라 태백(泰百)이다. 이 성은 4000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태박은 주태왕 고공단부(孝工丹富)의 장남이다. 『주본기사기』에 따르면 고공단부에게는 태박(泰象), 중용(忠寧), 길리(吉伯)라는 세 아들이 있었다. 계려의 아들 기창(吉昌)이 주(周)나라 문왕(文王)이 되었다. 주(周)나라 문왕(文王)이 태어날 때 성스러운 신이 나타났는데, 할아버지 고공(孝孔)이 “나의 세상에 잘 사는 사람이 있으면 과연 잘 될까?”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 새로 태어난 손자는 기대합니다.
이 말을 들은 큰아들 타이보는 아버지가 장래에 지창에게 왕위를 물려주기 위해 지리에게 왕위를 물려주길 원한다는 것을 알았다.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위해 태박과 그의 둘째 형 중용은 무리를 이끌고 장강 남쪽으로 갔습니다. 길리에게 왕위에 오르고 다시는 돌아오지 못한 그들은 문신을 하고 머리를 잘랐으며 양쯔강 남쪽에서 농업에 종사하며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았습니다. 태박을 따라 장강 이남으로 이주한 천 여명의 주족은 점차 장강 이남을 발전시켰다.
주(周)나라가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주(周)나라의 무왕(吳王)은 태박(泰波)과 중용(忠寧)의 후손을 찾아 그들의 3대 손자인 주장(周張)을 찾아 왕자로 삼고 봉토를 삼았다. "우 왕국"이라고 불립니다. Zhou Zhang은 18 대 Sun Shoumeng에게 이어졌으며 장남 Zhufan, 둘째 아들 Yuji, 셋째 아들 Yumei, 넷째 아들 Jizha가있었습니다. Shoumeng은 Jizha에게 왕위를 물려 주려고했지만 Jizha는 씨족을 넘어 Yanling으로 이주하여 농사를 지으며 90 세가되었습니다. 그리고 Yanling은 Wu 일족의 또 다른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춘추말기에 오나라는 세력이 강해지기 시작했다. 기원전 506년, 오왕 합로(吳魯)가 강력한 초(楚)나라를 정복하고, 그의 아들 부차(富葉)가 월(趙)나라를 무너뜨려 월왕 고우견(吳健)이 항복하고 평화를 청원하고 북쪽으로 가서 진(晉)나라와 패권을 다투게 되었다.
나중에 구천의 재상 범리는 미용술을 써서 서시를 오나라로 보내 부차를 섬기게 했다. 차 신부는 여자에 집착하고 경계심을 느슨하게 하여 월에 의해 멸망당했다. 오왕이 멸망한 후, 푸차이의 후손들은 오왕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충주 오길사(吳桂寺) 비문에 따르면 서한(西汉)나라 오웬옹(吳文文)이 남쪽으로 복건성으로 이주해 복건성 오씨의 시조가 됐다.
당나라의 대사토(공식 명칭)인 오호추(吳湖九)는 복건성에서 하이난으로 이주하여 하이난 오씨의 조상이 되었다.
오 성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중국 군사 과학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은 '손무술'의 저자 중 한 명인 우기(Wu Qi)입니다. 오기는 춘추전국시대의 병법가로 군사를 잘 활용하여 『오기』에서 48편을 썼다. 오씨족은 당나라 화가 오도자(吳道子), 현대 서예가이자 화가, 전각화가인 오창석(吳昌科) 등 문학과 회화계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서유기"의 저자는 명나라의 소설가 오승은이고, "선비"의 저자는 청나라의 소설가 오경자입니다. 원 오페라 작가 Wu Changling, 현대 역사가 Wu Han 및 극작가 Wu Zuguang은 모두 뛰어난 Wu 씨족 구성원입니다.
싱가포르의 우씨족 단체로는 신차우옌링협회, 충저우우씨족협회, 조저우옌링협회 등이 있다.
우씨의 유래는 네 가지다. 1. 나라를 본뜬 지씨에서 유래했다. 주(周)나라 공왕(周功)이 말년에 셋째 아들 계려(吉伯)에게 왕위를 물려주려 하여, 먼저 재능을 버리고 남쪽으로 내려갔다. 양쯔강에서 농업으로 생계를 유지합니다. 나중에 Tai Bo는 Gou Wu 왕국을 세웠습니다. 주나라가 세워진 후, 무왕은 태백의 셋째 손주 주장(周張)을 후작으로 삼고 국호를 오(吳)로 고쳤다. 나중에 월국에 의해 멸망되었고, 왕족의 후손들은 우씨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2. 옛날에 우(禹)라는 부족이 있었는데, 그 우순(宇舜)의 후손이 우( 우)와 우(吳)의 소리가 가까워서 우(吳)라 이름 지었다고 한다. 3.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고대 Zhuanxu 황제 (Gaoyang 일족) 통치 기간 동안 Wu Quan의 후손입니다. 4. 하(夏) 소강(少康)왕 시대에 오하(吳河)가 있었고 그 뒤에 오씨(吳氏)가 있었다.
고공(吳功)과 단푸(丹富)에 이어 우(吳)성씨의 유래는 늘 중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성씨 중 하나였다. 그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Wu 성은 고대 Zhou 일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공단부는 고대 주씨의 수장이자 주대왕(周大族)이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주나라 문왕(文王)의 조부인 호기(僧絲)의 12대 손자였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장인에게는 태박(Tai Bo), 종용(Zhong Yong), 길리(Ji Li)라는 세 아들이 있었습니다. 막내아들 기리는 꽤 재능이 있고, 그의 아들 기창은 어려서부터 매우 똑똑했기 때문에 고공단부는 장차 기창에게 왕위를 물려줄 수 있도록 후계자로 삼을 계획을 세웠다. 태보와 중용은 아버지의 뜻을 깨닫고 자발적으로 시안에게 양보하여 중국 남해로 갔다. 그들은 중부평원의 선진 문화를 가져와 강소성에 오왕국을 세웠습니다. Taibo와 Zhongyong은 차례로 왕이되었고 Zhongyong의 후손은 대대로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춘추말기에 오(吳)나라의 세력이 점점 강해졌는데, 오(吳)나라 화로왕(隆魯王)이 자서를 재상으로 삼고 손무(孫吳)를 장수로 삼아 초나라를 정복한 적이 있다. 그의 아들 푸차는 월국을 무너뜨리고 제나라 군대를 정복하고 북쪽으로 가서 진과 패권을 놓고 경쟁하게 되었다. 나중에 부차는 교만하여 오자서의 충고를 듣지 아니하여 싸울 기회를 놓쳤고 그 결과 월왕 구견에게 패하여 나라가 멸망하였다. 후차의 후예들이 사방으로 흩어져 나라를 성으로 삼고 오(吳)라고 불렀다. 이것이 오(吳)라는 성의 유래이다. 조사에 따르면 연령(현 장쑤성 우진현)에는 우씨라는 명문가가 살고 있었다. 우씨 가문에 바치는 대련은 항상 다음과 같은 가문의 대표적인 인물과 대표적인 행위를 대련에 넣어 자신의 업적을 부각시키는 데 익숙합니다. Wu라는 성을 가진 가족에게 헌정된 다음 대련을 보면 소유자의 성이 Wu여야 합니다. Yanling (Wu Jizha)의 저명한 가족. Tingwei 유명한 관리 (Wu Gong). Feng Cai Junli, Fei Si는 검열관(Wu Zhongfu)의 이름을 썼습니다. 그는 자신의 의견에 있어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테이블에 앉아 공식적인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오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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