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늘줄기, 땅가지, 티베트줄기 등에 대해
하늘줄기, 땅가지, 티베트줄기 등에 대해
서론
천간지(天葉地) tān'gāndìzhī
천간지(天葉地)를 줄기와 가지라 한다. "Ciyuan"은 "ganzhi"가 나무의 "줄기"에서 나온다고 말합니다.
십대 천간: 가(jiò), 이(yū), 빙(bīng), 정(dīng), 오(wù), 기(jī), 경(gēng), 신(xīn) , 인(仁), 귀(gui); 12가지 지(十地): 자(zī), 주(chū), 음(yín), 모(mao), 진(chén), 사(sì), 오(wū), 위(wèi), 신(shēn), 유(yū), 서(xū), 해(hài) (참고: 땅의 열두 가지가 열두 황도대 별자리에 해당합니다. 자: 쥐, 주: 소, 음: 호랑이, 마오: 토끼, 시: 말, 쉔: 원숭이, 하이: 개 10개의 줄기와 12개의 가지가 순서대로 일치하여 60개의 기본 단위를 형성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것을 연, 월, 일, 시의 일련 번호로 사용했는데, 이를 줄기와 가지 규율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정해진 순서에 따라 서로 협력하여 간치 규율을 형성합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천간과 지지를 주로 날짜를 기록하는데 사용하였고, 그 외에 월, 연, 시 등을 기록하는데도 사용하였다.
이르면 기원전 2697년, 중국의 조상인 황제가 건국할 때 다라오 가문에게 탐구를 명했습니다. 천지의 기 메커니즘은 10대부터 시작해 오행(금속, 목, 수, 화, 토)에 대해 연구합니다. 하늘 줄기 A, B, B, D, Wu, Ji, Geng, Xin, Ren 및 Gui, 그 다음 Zi, Chou, Yin, Mao, Chen, Si, Wu, Wei, Shen, You, Xu의 열두 가지 지지입니다. , 하이 등이 서로 협력하여 육십년을 형성하는데, 이는 달력의 상징으로 사용됩니다. 『오대의미』의 기록에 따르면 줄기와 가지가 다나오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다나오(Da Nao)는 "오행(五行)의 감정을 모아 양동이를 차지하여 지었다. 먼저 A와 B는 줄기라고 하는 태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자주는 가지라고 하는 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만약에 하늘에 일이 생기면 해를 쓰고, 땅에 일이 생기면 달을 쓴다. 음양의 차이 때문에 가지라는 이름이 붙는다."
중국 달력에서는 시간을 쓴다. 달이 지구를 공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29.5306일)을 한 달로 하고, 지구가 태양을 공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365.2419일)을 1년으로 하여 1년의 평균 일수를 일치시킵니다. 열대년의 일수에 따라 윤달을 정한다.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6세기에 중국에서는 음력과 태양력을 조정하기 위해 19년 7월 윤달 방식을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천간과 지지는 고대인들이 달력을 만들 때 60진수 계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설정한 상징입니다. 고대 중국인에게 천간지지의 존재는 아라비아 숫자만큼 단순했으나 나중에는 이러한 기호를 지도, 방향, 시간(시간축, 공간축)에 사용하기 시작하여 이러한 숫자를 부여했다는 뜻이다. 점점 더.
고대인(일부는 황제라고도 함)은 공합 위성을 관찰하여 공합 두 달의 길이가 약 59일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2개의 공의회 달은 대략 354일보다 깁니다(열대 1년의 길이와 유사). 그래서 고대인들은 1년이 12개월이라는 개념을 얻었습니다. 일기법(십천간)과 결합하여 음양력이 만들어졌고, 현재의 천간과 지지는 하, 상, 주 왕조에 더욱 성숙해졌을 것이다.
출처
고대에 천체 현상을 관찰한 데서 유래하여 '강지도'라 불린다.
화토와 낙수는 천문현상을 관찰하여 탄생한 것으로 삼대시대 황제의 귀중한 보물이 되었다. 허투족과 뤄수족은 단순한 구조를 갖고 있으며 고대 중국 문화의 초석 중 하나입니다. 청나라의 고전학자 요평(遼平)은 『시서』, 『역서』, 『내경』을 거듭 검증하여 내경론이 이경에 기초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이경의 수학을 확인했다. Jing은 Heluo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강 지도는 10개의 숫자와 오방, 오행, 음양, 천지의 상징을 결합한 것입니다. 다이어그램에서는 흰색 원을 양, 하늘, 홀수로 사용하고 검은 점을 음, 땅, 짝수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천지가 오방으로 합쳐지고, 음양이 오행으로 합쳐지므로 도식구조는 다음과 같이 분포된다.
제1종과 제6종은 북쪽에 살고, 하늘은 물을 만들고 땅은 그것을 창조하기 때문에 두 번째와 일곱 번째는 남쪽에 사는 친구입니다. 땅의 두 개가 불을 내고 하늘이 그 중 70%를 내고 여덟 명이 친구이기 때문입니다. 동쪽은 하늘, 나무, 땅의 셋이 80%를 이루고, 넷과 아홉은 땅, 금, 하늘의 넷이 90%를 이루므로, 열이 함께 모이고 중앙에 있으니 이는 하늘의 다섯이 땅을 낳고 땅이 열이 됨이니라. 강 지도는 다섯 개의 별이 나타나는 계절에 따라 그려졌습니다. 고대에는 오위도(五射성)라 불렀는데, 나무는 수성(隆舌), 불은 영화성(營衆性), 지구는 진흥(眞興), 금성을 태백성(至白性)이라 불렀다. 첸 스타라고 불린다. 오행의 움직임은 28개의 기숙사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궤도가 태양의 궤적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를 날짜를 추적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다섯 개의 별은 일반적으로 나무, 불, 흙, 금속, 물의 순서로 북극 하늘에 차례로 나타나며, 각 별은 72일 동안 이동하며, 다섯 개의 별은 하늘을 360도 회전합니다. 강지도는 오행의 근원이기도 한 오성(五性)의 천체현상을 바탕으로 그려졌음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매년 11월 동지 이전에는 북쪽에서 수성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겨울 날씨가 오면 모든 것이 휴면 상태이고 땅에는 얼음, 눈, 물만 있을 뿐입니다. 이것이 물의 움직임의 개념이 형성된 이유입니다. . 7월 하지 이후에는 남쪽에 화성이 보인다. 여름 날씨가 변하는 것처럼 땅도 매우 뜨겁다. 이렇게 해서 불의 원소 개념이 형성됐다. 3월의 춘분에는 목성이 동쪽에서 보이고, 봄이 오면 풀이 돋아나고, '세상에 봄이 오니 풀이 이를 안다'고 한다. 요소가 형성되었습니다. 9월 추분에 금성이 서쪽에 나타난다. 고대에는 무기를 상징했는데, 이는 가을의 살상력이 계절을 맞이하고 만물이 늙고 쇠퇴하여 금이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했다. 이것. 5월에는 토성이 중천에 나타나 긴 여름의 습한 땅 공기가 계절임을 나타냅니다. 나무, 불, 금속, 물은 모두 이것을 나무, 불로 인한 사계절 기후 변화의 중심점으로 삼습니다. , 금속, 물은 모두 땅에서 관찰됩니다. 흙의 개념은 이렇게 형성됩니다.
의미
▲줄기가 나무줄기와 같다.
A: 땅에서 돋아나는 식물과 나무처럼, 그 안에 양이 있고 음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B: 식물이 새로 태어나서 부드럽고 구부러진 가지와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빙 : 빙계, 태양처럼 뜨거운 빛처럼 모든 것이 불타고 있고, 보면 밝게 빛난다.
딩: 인간이 딩으로 성장하는 것처럼 식물과 나무도 튼튼하고 튼튼하게 자랍니다.
E: Lush, 땅의 무성하고 번영하는 초목을 상징합니다.
지: 흥망성쇠 모든 것은 흥망성쇠하며, 실체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
Geng: Gengye, 가을 수확 및 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매운맛: 금의 맛은 매운데, 만든 후에는 맛이 있습니다. 매운맛은 새롭다는 뜻이며, 모든 것이 엄숙하게 변화하여 과시되고 새로워집니다.
렌 : 임신, 양기가 땅에 숨어 있고 모든 것이 임신 중입니다.
구이: 쿠이, 모든 것은 숨겨져 있고, 지하에는 임신하고, 쿠이 새싹이 돋아난다.
▲가지가 나무가지 같다.
Zi : 번식, 양기가 싹트기 시작하고 아래에서 번식이 일어난다.
초우: 니우란 찬 공기가 저절로 휘어진다는 뜻이에요.
음 : 슬개골, 양기(陽氣)가 나오려고 하고, 양기가 강하고 슬개골이 내려오는 작용을 한다.
마오: 위험하다, 모든 것은 땅에서 나온다.
첸: 스트레칭, 다 늘어나요.
시: 시예 씨, 양기가 완전히 분산됐어요.
우: 우예와 음양이 교차하며 멍해진다.
웨이: 해가 가운데에 있으면 어두워지고, 해가 가운데에 있으면 어두워진다.
쉔: 묶음을 펴서 만드세요. 만물의 몸이 만들어지죠.
당신: 모든 것이 성숙해졌다는 뜻이에요.
Xu: 소멸, 모든 것이 파괴됩니다.
하이: 핵심, 수집된 모든 것에는 견고한 핵심이 있습니다.
기능
- 중국 역사의 연대를 추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고학에서는 상나라 말기 이제의 갑골이 6개의 십가자가 완전히 새겨져 있는 것이 당시의 달력일지도 모릅니다. 이는 또한 날짜를 기록하기 위해 간츠를 사용하는 것이 이미 상나라에서 시작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춘추시대 은공 노(陳) 3년 2월 2일(BC 720년 2월 10일)에 일식이 있었다고 한다. 이는 중국이 날짜를 표시하기 위해 간즈 문자를 사용한다는 상대적으로 결정적인 증거입니다. 황제의 즉위 명칭은 한나라 무제(吳皇)의 해를 가리키는데 사용된다.
줄기와 가지를 엮는 방식은 고대 중국에서 중단 없이 사용되어 왔다. 그러므로 역사를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역사적 시간을 계산하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예를 들어 "Feng Wanzhen": "Xianfeng Gengshen,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이 백해를 침공했습니다."
기능
Ganzhi Xinjie
(참고: 이 기사는 "The Great Yi Shijie"의 내용 중 일부이며 다른 책에는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위도를 통해
텍스트에는 도가 담겨 있습니다. 말은 도교를 전하는 데 사용되며, 하늘 줄기와 땅 가지도 운반 역할을 합니다. 하늘줄기는 하늘의 길을 가지고 있고, 땅의 가지는 땅의 길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하늘줄기는 하늘로 가는 통로이고, 땅의 가지는 법과 땅의 길이라고 알려져 있다.
하늘에서는 형상을 이루고, 땅에서는 형상을 이루며, 인간에게는 운명을 형성한다. 하늘의 길과 땅의 길이 사람의 길을 결정하므로, 하늘과 땅의 운명에 맞게 하늘 줄기와 땅 가지를 세우는 것입니다. 하늘과 땅이 있고, 줄기와 가지가 시간과 공간을 이루고, 시간과 공간이 세상을 이룬다. 줄기는 하늘을 닮고 가지는 땅을 닮아가지만 모든 만물은 땅 위에서 자라나지만 만물의 성장은 하늘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자를 공부할 때 대부분 육각형부터 시작합니다. 사실 역사적으로 볼 때 줄기와 가지가 더 일찍 나타났습니다.
줄기와 가지는 위도와 경도의 과학! 경도는 북쪽과 남쪽을 통과하여 상하를 연결하고, 위도는 동쪽과 서쪽을 통과하여 왼쪽과 오른쪽을 연결합니다.
줄기와 가지는 하늘 같고 가지는 땅과 같다. 도는 자연을 따르고, 하늘과 땅을 따르고, 하늘 위에 우뚝 서고, 하늘과 땅의 위도를 따릅니다.
하늘과 땅의 위도를 통해 세세하게 해야 한다. 삶의 질은 세부 사항에 대한 존중에 달려 있습니다. 줄기와 가지는 이학을 적용하는 기초가 된다. 『기문전집?서문』: “가지와 줄기는 음양의 변화이고 음양은 생사의 신비이다.” 줄기와 가지를 기본 적용 단위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학을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이 줄기와 가지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는 것이 가장 큰 공통적인 결점이다.
노자는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초고층 건물은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세워질 수 없다. 십가지 천간과 십이가지의 말 한마디에 한량없는 뜻이 있으니 얼마나 아름다운가! 줄기와 가지를 통해 사물의 변화와 발전의 법칙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줄기와 가지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고 상응이 없으면 뿌리 없는 풀이요, 근원 없는 물이니라. 많은 사람들이 일시적인 성취에 욕심을 내며 자신의 뿌리를 추적할 줄 모르기 때문에 나무에 의지하여 고기를 구하고 회심하지 않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탓하다.
명나라의 Wang Chuanshan이 다음과 같이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피상적 인 것보다 더 해로운 것은 없습니다!
하늘과 땅
10개의 천간이 있는데 이는 오행의 두 극, 즉 오행과 십이행의 음양의 변화이다. 땅의 가지는 음과 양의 변화입니다. 이 이름의 유래는 "주역"과는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이는 중국 전통 문화의 또 다른 이순신 연구 시스템입니다.
십이지(十十)와 땅(地)의 열두 가지가 합하여 육십(六十)년을 이룬다. 육십년은 하늘과 사람의 과학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60년과 28년은 모두 두무황후가 주관하며, 60년 태수는 강자야가 신들에게 부여한 것으로 결정된다. 그러나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처럼 그 본래의 유래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없다.
"십번"은 "영성은 달력을 만들고, 큰 반경은 가자를 만든다"고 말합니다. 문헌 기록에 따르면 황제 시대에는 지상의 12가지 가지가 있었는데, 모두 매년 12가지 월별 순서를 나타냅니다. , 계절. 은상시대에는 숫자를 계산하고 기록하는 10자(A, B, C, D)가 등장하여 천자라 불리며 땅가지(가자, 이초 등)와 결합하여 사용되었다. )를 사용하여 연도, 월, 일 및 시간을 계산합니다. 12는 태양계의 9개 행성 중 동쪽에 해당하는 특별한 숫자입니다. 목성은 천구의 원에 해당하는 12년 후에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
십이지신은 세계 최초의 시집인 『시경』에 처음 등장한 열두 띠 동물이다. 『시경? 소야? 체공』에는 “길상한 날은 경무인데 나의 말이 보내진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1970년대 중반 호북에서 발굴된 수천 개의 대나무편은 12간지 별자리가 사용되었음을 증명했습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문헌추적을 통해 전국시대, 진한시대의 『방마탄진죽전』에 기록된 내용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열두 달을 상징하기 위해 땅의 열두 가지를 열두 동물로 바꾸는 것이 한나라 동방술의 생각이었다고 한다. 동한 왕총의 『운행?연도장』에는 12종의 동물의 이름을 언급한 분명한 기록이 있다. 연도를 계산하기 위해 12간지 동물을 사용하는 것도 동부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2마리의 동물을 상징으로 선택한 이유는 초기에는 토템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북경대학교 리링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줄기와 가지에 도용이름이 있는데, 이는 황금공식의 기록과 정확히 일치한다.
줄기와 가지 순서대로 천간이 먼저, 땅가지가 먼저이다. 하늘은 생명을 촉진하는 이로움이 있고, 오행 중 나무만이 생장을 의미하므로, 만물은 계속해서 자라나므로 천간과 나무가 먼저이다. "물은 경쟁하지 않고 모든 것을 적십니다."("Tao Te Ching") 따라서 물은 지상 가지 중 첫 번째입니다(자세한 내용은 특별 "오행 순서" 참조). 그러므로 60명의 가자 중에서 가자가 1위이다.
육십세, 육십세라고도 합니다. 하늘과 땅의 잡다한 것들로 이루어진 것을 육십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불순한 것이다. (육십화갑옷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불순함은 줄기와 가지의 결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Sixty는 또한 "현황"을 더욱 정교하게 만든 것입니다. "현황은 하늘과 땅이 혼합된 것입니다. 하늘은 현황이고 땅은 노란색입니다."
줄기와 가지(branch)는 주역을 적용하는 실제적인 측면이다. 중요한 수단이자 방법 중 하나이며, 이를 통해 많은 것들의 발전 법칙을 이해하게 된다. 현대사회는 인간화, 사람중심, 사람중심을 강조합니다. 줄기와 가지의 처리도 인간화되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이미 이런 식으로 대했습니다.
베이징 백운사(Beijing Baiyun Temple)는 중국 도교 협회의 소재지이며 원진당(Yuanchen Hall)에는 60년 동안 살았던 태수(Tai Sui)의 이름과 초상화가 있습니다.
육십년은 공무원이든, 군 장성이든 총칭해서 장군이라 부른다. Tai Sui는 매년 움직이는 줄기와 가지의 이름입니다. 예를 들어 올해는 2007년이고 Tai Sui는 Ding Hai입니다.
Jiazi의 Tai Sui는 Jin Bian 장군이라고 불리고, Tai Sui는 Jiashen(2004)에서 Gao Geng이라고 불리며, Yiyou(2005)에서는 Tai Sui가 Jiang Zhuan이라고 불립니다... Tai Sui는 매년 이름을 지을 수 있습니다. . 안녕. 그러므로 당신이 태수이에게 기도할 때 당신이 누구에게 기도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각각의 60년은 고유한 이름을 가지며 다양한 문자 암시에 해당합니다. 이름을 가지면 그 사람의 정체성과 인간성이 있습니다. (줄기와 가지의 순서와 음양의 배열에 관한 문제는 이 책의 "동성애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라는 글을 참고하세요)
지적이고 사이좋게 지내기 쉽습니다
p>이설의 사고방식은 '아날로그'이며, 팔괘와 줄기와 가지는 그 의미는 유비의 결과이다. 줄기와 가지에 대한 이해와 해석도 이런 사고방식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한 방울의 물에는 삼천 개의 세계가 담겨 있습니다. 각 가지에는 무수한 의미가 있어 엄밀하게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무뚝뚝한 결과는 이름과 실제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름과 실제가 일치하지 않으면 혼란이 발생합니다. 줄기와 가지를 이해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을 이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지능이 있어야만 우리는 쉽게 지낼 수 있습니다.
줄기와 가지는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모든 종류의 구체적인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A는 성격이 강하고, 자기관리가 강하고, 엄격하며, 리더십이 있고, 권위가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고, B는 소심하고 조심성이 있으며, 완고하고 보수적입니다. , 사물이 엄격함 등.
Jiamu는 자비롭고 정직하며 결단력 있고 굴욕을 견딜 수 있고 용기 있고 책임감 있고 강한 양목족에 속합니다. 사람은 용기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탁월할 수도 있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지상의 12가지 가지는 자주(Zi Chou), 음모(Yin Mao), 진(Chen), 시우(Si Wu), 우심(Wu Shen), 유서해(Youxu Hai)이며, 이는 실제로 중국의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지만 이를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유래와 의미.
지가지와 장샹에 대한 내용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것들은 각각 무엇을 나타냅니까? 기능은 무엇입니까? 쉽게 배울 수 있는 기본 내용입니다.
Earthly Branches Hidden Image——
Zishui는 도둑을 대표하지만 기술 직업, 기밀 문서, 열쇠 및 기밀 장비와 관련된 것들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물은 흐르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유동적인 산업을 의미할 수도 있고, 독립적인 의견을 갖고 흐름을 따르기를 좋아하는 사람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교활하거나 감정이 넘쳐 흐릅니다. 아이에게 물이 많으면 우울해지며 재난이나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Zishui는 Kan 헥사 그램이며 Kan이 너무 많으면 헥사 그램의 비유로 인해 재난이 발생합니다.
Chou Soil은 관료 및 금융 업계(예: 금융, 회계, 출납원, 증권, 보험 등; 또한 문서, 청구서 등을 대표함)를 대표하며 실용적이고 조용하며 리더이며, 하지만 권력은 싫다. 추악한 흙은 원한을 품은 여자, 즉 불평이 가득한 여자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Yinmu는 고귀함, 대담함, 지식을 상징하며 통신 장비, 첨단 제품 등을 상징합니다. 그는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고, 열정이 넘치고, 강한 이해력을 갖고 있으며, 비유를 통해 유사점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은이가 은을 만나면 그 사람은 속고 또 속아넘어가기 때문에 정치가가 되기에 적합하다.
우무는 자동차, 배 등 교통수단을 나타내고, 비어 있는 부분은 비행기, 인터넷, 편지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마오(Mao)로 대표될 수 있습니다. 사려 깊고 충성심이 강하며 평온함과 편안함을 좋아합니다. 마오나무가 많으면 그 사람은 공격적이고 논쟁을 벌일 것이고, 불화의 결혼이 많을 것이고, 이것이 "곤안 충격과 죽음"의 이유입니다.
첸투는 의술, 주술, 점, 종교 등과 관련된 사람들, 더 나아가 완고하고 공격적인 법 집행관을 대표합니다. 열정적이고 강하며 독립적입니다.
지상의 가지 중에서 오직 용만이 인간의 눈에 들어온 적이 없는 토템이다. 드래곤도 토템이고, 유니콘도 토템이므로 모든 토템 개체는 첸으로 대표되는 드래곤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역사상 공자가 "노자에게 예의를 물었다"는 기록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사기? 노자 신한 전기"에는 노자가 공자에게 '싸움을 많이하지 말라'고 말했다. 성공을 이루고 미래를 계획하는 것은 실제로 자신에게 유익하지 않으며, 사회에서 오래 살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할 수도 있으며, 이는 장래에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공자는 그의 말을 듣고 "오늘 노자를 보았는데 그는 용과 같다"고 말했고, 용은 "바람과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런데 자금성의 포탑은 모퉁이의 포탑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고대 건물은 모두 나무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화재를 막기 위해 용왕을 초대했습니다. 하늘의 28성좌에 있는 포탑은 용의 뿔과 일치하여 용을 상징하므로 뿔별을 낮은 세계로 끌어내린다고 하여 모퉁이탑이라 부른다. 포탑은 중국 도시의 보물입니다. 포탑은 "모든 것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5가지 요소의 총합의 목적을 깊이 구현하고 있습니다.
Sihuo는 서면 정보, 당황, 의심, 몽환을 상징하기도 하며 매력, 지혜, 사려 깊음, 의심, 완고함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말이 많고, 퉁명스럽고, 이기적입니다.
정오의 불은 기사, 문학, 예술을 상징하며, 민첩하지만 불안정하고, 허영심이 많고, 구식이며, 영광스럽고 파란만장한 삶을 열망하는 가족 관계가 조화롭지 않습니다. 정오에 불이 너무 많이 나면 리의 육각형이며, 결혼할 때 별거가 없으면 두 곳이 갈라지는 경우가 많다. 정오에 불이 여러 번 나면 주인의 정신이 상대적으로 우울하므로 황금 공식에는 다음과 같은 공식이 있습니다. "낮에 정오를 보면 주인이 정신적으로 우울하고 위를 보지 않으면 주인이 불안합니다."... 공식은 고대부터 책에서 볼 수 없었고 모두 집에서 나왔습니다.
웨이투(Wei Tu): 웨이는 음식을 좋아하고, 와인을 사랑하고, 꿈을 사랑하고, 감상적이고 이타적이며, 독립성이 부족하고, 종종 지원이 필요합니다. 쿤 헥사그램에 들어가기 전에 쿤의 영주는 평화롭다. 두 쿤이 겹치면 주 목적이 반전된다. 위(魏)를 보지 못하니 주는 불안하시다.
션진(Shen Jin)은 순간이동의 신으로 군, 경찰, 정치, 법, 법 집행관, 무술, 총기를 다스린다. 호기심이 많고 장난꾸러기이며, 최고가 되려고 노력합니다. 쿤이 있는 곳이 쉔이고, 쉔과 쉔이 만나면 무너진다. 예를 들어 결혼에 관해 묻는다면 이는 별거를 의미합니다.
유진은 어둠의 신이다. 화장품, 주얼리, 거울, 미용기관 등을 대표합니다. 인간의 본성에서 주님은 교만하고 체계적이며 횡포하고 가식적입니다.
걸프전 때 미국은 이라크에서 독가스 전쟁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닭을 전장에 데려왔다. 당신은 어둠을 담당하고, 유독 가스는 어둠의 가스이고, 닭은 유독 가스에 매우 민감합니다. 당신은 내부 장기의 폐에 표현되고, 폐는 코로 열리므로 코가 똑똑합니다. 이 시점에서 닭은 개보다 판단력이 더 좋습니다.
유니티와 메탈이 겹치면 계산력이 뛰어나고 비밀스럽고 의심 많고 이성적인 사고를 하는 소유자입니다.
<지지>와 <유화>에서 첸과 유우의 결합은 비밀스러운 결합, 사적인 결합이지, 겉으로 드러나는 과정은 아니다. 감정을 묻는다면 첸과 유가 짝을 이루는 모습을 보면 우연하게 짝이 맞는다는 걸 알 수 있다. 당신은 닭이고, 첸은 용이다. "닭이 첸을 보면 인간관계를 방해하게 된다." 이 황금 공식의 기본 공식을 익히면 많은 문제가 쉽게 해결됩니다. 줄기와 가지의 관계를 정말로 이해한다면 마법처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시작하려면 높은 수준에 있어야 합니다!
옳고 그름, 미스터리의 대가 서투. 의사, 마녀, 점쟁이, 외로운 사람, 종교적인 사람을 나타냅니다. 인간적인 관점에서 볼 때, 주님은 신실하고 정직하며 신뢰할 만한 분이십니다.
주요 보상이자 선물인 하이수이. 인간의 본성으로는 솔직함, 활력, 완고함, 협조성과 관련이 있으며, 의무를 지키지 않는 사람, 매춘부 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오브제로는 화장실, 댄스홀, 음란한 장소, 목욕 장소, 숨은 질병(알고 싶지 않은 질병) 등을 나타낸다.
디에하이에서 만나면 그 사람은 특정한 글쓰기 전문성이나 문학적 재능(서예, 그림 등 포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같은 차라도 차마다 성격이 다릅니다. 열두 가지 가지 중 네 가지는 땅을 대표하며, 성격도 서로 다릅니다. Chentu는 옥과 다이아몬드를 나타내는 단단한 돌이며 Xutu는 마그마, 혼합 시멘트 등을 나타냅니다. Choutu는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습한 토양이며 어려운 시기를 나타냅니다. .사막과 같이 식물이 자라는 곳.
천가지에 대한 이해는 대개 천간과 가지에 이어 상응하는 땅가지에 비유할 수 있다.
고대인의 기준을 토대로 12지파의 범주를 보완하고 확장하였습니다. 비록 동일한 비유를 갖고 있지만, 추가 개선 시 여전히 주의 깊게 식별해야 합니다.
줄기마다 원산지가 다르고, 성질이 다르며, 그 효능도 당연히 다릅니다. 주의 깊은 식별을 통해서만 우리는 줄기와 가지의 조화로운 조합의 본질을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둘 다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지만 칭화대학교와 북경대학교의 학부생은 다른 기관의 학부생과 다르게 평가됩니다. 또 다른 예는 중국 전통 의학입니다. 대만에서 생산되는 당귀는 산시성에서 생산되는 것과는 다르며, 산시성에서는 약효가 더 순수합니다. 소스가 그 성격과 효율성을 결정하는 곳입니다.
줄기와 가지의 구체적인 의미와 속성을 익히는 것은 이설 연구에 매우 유익합니다!
천간 지가지와 하력
천간 지지는 간지(甘治)라고 하며 음력에서 연도와 날짜를 배열하는 데 사용됩니다.
달력은 천간과 지지를 사용하여 연도와 날짜를 배열하는데, 천간은 10자로 되어 있어 '십천간'이라고도 합니다. , D, E, Ji, Geng, Xin, Ren, Gui의 12가지 문자는 Zi, Chou, Yin, Mao, Chen, Si, Wu, Wei, Shen, You, Xu, 하이. 그 중 A, B, E, Geng, Ren은 양 줄기이고 B, Ding, Ji, Xin, Gui는 음 줄기입니다. Zi, Yin, Chen, Wu, Shen 및 Xu는 Yang 분기이고 Chou, Mao, Si, Wei, You 및 Hai는 Yin 분기입니다.
줄기 하나와 땅가지 하나를 짝지어 하늘줄기가 앞에 오고 땅가지가 뒤에 오도록 배열한다. 양지와 반대이고, 음줄기가 음가지와 맞물리며(양줄기가 음가지와 일치하지 않음), 음줄기와 양가지가 일치하지 않음), 결과적으로 60년을 주기로 합니다. 그것은 "Sixty Jiazi"또는 "Huajiazi"라고 불립니다. 과거 우리 민족은 60년 주기로 연, 월, 일, 시를 표시했습니다.
천가지와 땅가지를 상징하는 스물두 개의 상징은 복잡하고 질서정연하며 조화와 규칙성이 넘친다. 자연의 작용 법칙, 실시간(시간)과 공간(방향)의 상호작용, 그리고 '음'과 '양'이 작용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중국 달력에는 음양의 개념과 오행, 자연 순환의 법칙이 담겨 있습니다.
연도: 각 줄기와 가지는 60개의 줄기가 지나면 처음부터 다시 계산이 시작되고 주기가 계속됩니다. Jiazi에서 시작하여 60년을 Yi Jiazi 또는 Yihua Jiazi라고 합니다. 이를 줄기와 가지 연대기라고 합니다.
월: 첫 번째 달은 음으로 시작하여 각 달의 땅 가지가 고정되고 첫 해의 첫 번째 달인 빙음월부터 시작하여 차례로 천간과 결합됩니다. 두 번째 달은 Dingmao 달이고 세 번째 달은 Wu 달입니다. 가자월부터 귀해월까지의 기간은 60가자, 정확히 5년입니다.
일: 가자일부터 시작하여 순서대로 배열하면 60일은 정확히 줄기와 가지의 순환입니다.
시: 가자시부터 시작하지만 시간을 지키는 지상의 가지는 하루 12시간으로 고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