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최근 학교에서 도자기에 관한 논문을 쓰라고 했다. 모두 도와주세요. 어떻게 쓰는지 보세요.
최근 학교에서 도자기에 관한 논문을 쓰라고 했다. 모두 도와주세요. 어떻게 쓰는지 보세요.
개요: 도자기와 서예 예술은 두 개의 독립된 예술 범주이지만, 그들을 대표하는 논문을 쓰는 것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깊은 역사적 연원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같은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대 조건 하에서 도자기와 서예 예술도 서로 보완되며, 서로 다른 도자기 조형은 그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서예로 장식할 수 있어 도자기 예술을 금상첨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도자기에서 서예 예술의 응용은 단지 보조적인 위치에 있을 뿐이지만, 그 역할과 의의는 무시할 수 없고, 도예 예술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중시와 응용에 합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키워드: 도자기, 서예, 예술적 매력 서론 도자기는 진흙과 불의 예술이고 서예는 잉크가 함유된 펜의 예술이다. 예술은 서로 통한다. 도자기와 서예는 원래 독립된 예술에 속해 있었지만, 둘 사이에는 또 맞는 점이 적지 않았다. 도자기와 서예 예술의 결합은 관람자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금상첨화이다. 두 예술에 대한 성공적인 통제는 두 예술에 대한 해석과 깊이 발굴에 달려 있어 종합 예술의 완전성과 통일을 이루는 데 있다. 1 도자기와 서예의 역사적 연원 중국 도자기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예로부터 "신농제 도자기", "곤우제 도자기" 라는 말이 있었다. 한자의 기원도 유래가 깊다. 6,700 년 전의 양사오 문화 (반파형), 4,5000 년 전의 대모르구 문화와 마가마문화 (마공장형), 도자기에 늘 기호가 메모로 쓰이는데, 한자의 기원인 것 같다. 고대 도자기의 기원은 처음부터 글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도기에는 대부분 인감자가 새겨져 있었고, 도기의 글은 후세 사람들이 전국 문자와 도기업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가 되었다. 진 병마용은 대부분 장인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데, 예를 들면' 함양오' 등이다. 어떤 서체는 전서이고, 어떤 서체는 조리와 비슷하다. 삼국 양진 시대는 청자의 보급과 발전의 단계이자 도자기 서예 예술이 더욱 완벽해지고 패러다임을 형성하는 과정으로 당대에 이르러 해서체, 조장, 대초, 행서의 필기체계가 점차 완벽해지고 있다. 이는 차를 마시는 성행 때문이다. 주전자, 항아리에 서예 장식이 나타나고, 글자와 풀이 있으며, 모두 큰 서예가 장욱, 와이소, 안, 유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유명한 시사나' 술',' 차' 라는 글자를 많이 써서, 통쾌하고, 둥글고, 두껍고,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다른 그릇과 조형을 곁들여 매우 소박하고 소박한 미감이 있다. 송대 서예는 중국 서예 발전의 절정으로, 서예 예술과 사회문화 자질의 향상은 도자기 조형에서' 교묘하고 서투른' 자연의 매력에 반영된다. 도자기상의 서예 장식은 자연히 이 시기의 뚜렷한 특징이 되었으며, 조화롭고 완벽하게 융합되었다. 요주 가마가 서예로 장식한 술, 다기, 그리고' 수, 황, 미터, 채' 의 운율도 있다. 원명청의 서예 장식 도자기조차도 독특한 예술 장식 형태와 미감이 되어 정신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1960 년대 이후 도예의 풍부함과 발전에 따라 졸업 논문을 써서 도예에 대한 시야를 넓혔다. 도예와 서예의 결합 스타일도 점점 더 많아지고, 표현 수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예술적 품위도 높아지고 있다. 서예는 점차 독특한 도자기 장식이 되었다. 많은 도자기 서예 작품들은 붓으로 쓰거나 칼로 조각하거나 유약을 칠하거나 유약을 벗는 등 나름대로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세계 각지의 도자기 예술가들은 서로 다른 재료와 기술을 사용하여 대량의 우수한 작품을 창작하였다. 예를 들어 광둥 불산의 현대 도예, 산둥 박보의 유약 조각, 강서 경덕진의 도자기 서예 조각과 글자더미 등이 있다. 이 작품들은 서예 형식미와 도자기 재료미의 문화적 내포와 형식상의 연계를 충분히 활용하고, 조화롭고 자연스럽게 결합하여 도자기 서예 예술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였다. 도자기의 발전사에서 보면 원시 도자기에서 채색 도자기, 채색 도자기, 도자기의 발전에 이르기까지 도자기 예술의 신비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수공 모델에 깊이 숨겨져 있어 재료, 그림, 그림에 더욱 신기하게 숨겨져 있다 따라서 도자기는 서예와 마찬가지로 원리, 법칙, 패턴, 스타일, 내포도 중국 문화의 내포와 형식에 제약을 받는다. 요컨대, 중국은 예로부터 도자기 공예와 서예 예술의 발생과 발전을 통해 유구한 역사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당시 문화 예술 정치 경제 상황의 구체적인 반영이었다. 2 도자기와 서예의 예술적 특징 도자기와 서예는 모두 중화민족의 전통 예술이다. 본질적으로 유사점이 있다. 석사 논문을 대필하여 문화적 내포가 많고 심미 정취가 조화롭다. 첫째, 둘 다 조형예술이다. 서예는 선의 흐름을 통해 작가의 정서적 심경과 성격 수양을 표현한다. 세라믹 쉐이프는 다양한 선과 표면의 조합, 허실 공간, 부피와 크기의 관계, 윤곽의 기복 등을 통해 변한다. , 세라믹 모양의 아름다움을 구성합니다. 둘째, 심미적 특징으로 볼 때 둘 다 실용성과 예술성이 통일된 예술로 대상성과 서정적성이 통일된 예술이다. 서예는 무색, 화려한 화면, 소리 없는 조화로운 음악으로 자연스러운 이미지에서 나왔고, 또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는 자신의 정신적 의미, 생활 인식, 심미 정취를 수직 또는 폐쇄, 건조 또는 윤기, 굵거나 가늘거나 부드러운 선으로 변화시켜 이러한 필묵선의 건조, 어두운 개성적 요소를 통해 사람들의 심미 체험을 반영한다. 한 왕조의 양웅은 "법언" 에서 "언도 마음도; 책, 마음 그림. " 당대의 손주들은 서예예술이 서예가의 감정, 즉' 그 정을 이루고, 그 슬픔과 즐거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 생각했다. 청대 유희재는 심지어 "한 문학가가 그의 유언장을 썼다", "서예, 학문, 재정, 야망, 한 사람 같다" 고 분명히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