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페라와 드라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오페라와 드라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드라마는 중국 전통극을 뜻한다. 오페라의 의미에는 노래, 구호, 싸움이 포함되며 대화, 음악, 노래, 춤, 무술, 곡예 등 다양한 공연 방법이 포함됩니다. 서양 오페라, 댄스 드라마, 드라마와는 다릅니다.

오페라(Opera)는 한족의 전통 예술 중 하나입니다. 1. 공연 형식에는 노래, 춤, 연설, 노래 등이 포함되며 '노래, 연기, 예술'이 통합됩니다. 독서와 싸움". 세계 드라마 역사상 유일합니다. 주요 특징은 한 고전 오페라 예술의 정점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경극을 예로 들면, 첫 번째는 남자인 척 여자인 척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원시, 단, 그물 및 추악한 네 가지 주요 직업입니다. 세 번째는 과장된 메이크업 예술입니다. 네 번째는 "의상"(즉, 오페라 의상 및 소품)입니다. 다섯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수행합니다. 한민족의 국악은 진나라 전의 '배우', 한나라의 '백가극', 당나라의 '합군가극', 송나라의 좌극, 남송의 남가극, 원나라의 좌주, 청나라의 향토가극, 북경가극의 전례 없는 번영에 이르기까지, 오페라는 창단 이래 줄곧 한민족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인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극장 관람은 여전히 ​​한족의 주요 오락 활동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북쪽 사람들은 북경 오페라를 좋아하고, 남쪽 사람들은 월극과 같은 다양한 지역 오페라를 좋아합니다. 고향을 멀리 떠나 있는 사람들은 국악을 듣고 보는 것을 고향을 그리워하는 일로 여기기도 한다.

설명

드라마는 중국의 전통극 형식이다.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무술, 곡예 등 다양한 공연 예술 요소가 결합된 형태입니다. 노래와 춤은 일찍부터 원시사회에서 싹트고, 800년이 넘는 지속적인 발전과정을 거쳐 비교적 완전한 오페라예술체계를 형성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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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

1. 떠나는 것에서 시작해서 너로 끝난다

경극은 종합무대 예술이다 스타일. 많은 예술 형식이 하나의 기준 아래 모여서 각각의 개성을 동일한 성격으로 반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형태에는 주로 시, 음악, 춤이 포함됩니다. 시는 문학을 말하고, 음악은 반주를 말하며, 무용은 연주를 말한다. 그 밖에 무대미술, 의상, 메이크업 등도 포함된다. 오페라의 이러한 예술적 요소는 모두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모두 하나의 원칙, 즉 아름다움을 따릅니다.

2. 오페라 공연자들은 노래와 춤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중국 오페라의 특징은 "노래와 춤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의미입니다. "(청나라 말기의 학자 왕국위(王國傷)가 말했다.) 오페라와 드라마는 모두 배우가 캐릭터를 연기하고 대화와 액션을 사용하여 일정 길이의 스토리라인을 표현하는 드라마입니다. 차이점은 오페라는 음악적 대사와 춤 동작을 사용해 실제 생활, 즉 노래와 춤을 표현한다는 점이다. "노래하고, 노래하고, 행하고, 노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3. 형태를 떼어내고 의미를 취하고, 형태에 빠져들다

경극은 삶을 표현하기 위해 '의미를 취하고 형태를 버리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중국 회화에서와 마찬가지로, 자유형 풍경화는 삶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반영하기 위해 수직 및 수평 획을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오페라 무대에는 붉은 얼굴의 관우와 하얀 얼굴의 조조가 있고, 긴 소매로 춤추는 사람이 있고, 꽃과 나무가 없는 봄빛이 있고, 파도 없는 강이 있다.

4. 무대는 작은 세계, 세계는 큰 무대

무대예술로서 중국 오페라는 무대의 협소함과 넓이의 모순에 직면해야 한다. 인생의. 오페라는 드라마처럼 표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삶을 짜내기 위해 '3단일체' 원칙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가상의 수단을 활용해 유연한 시간과 공간을 만들어내고, 배우들의 생생한 연기와 관객의 상상력과 이해를 바탕으로 광활한 세계의 묘사를 완성한다. 그러므로 오페라는 밝은 조명 아래서 밤의 환상을 연출할 수도 있고, 텅 빈 무대에서 말과 배를 탈 수도 있다.

드라마란 언어, 동작, 춤, 음악, 인형극 등을 통해 서사적 목적을 달성하는 무대 공연 예술의 총칭이다. 연극의 문학적 개념은 극적 공연을 위해 만들어진 대본, 즉 대본을 가리킨다. 연극, 오페라, 무용극, 뮤지컬, 인형극 등 다양한 형태의 연극 공연이 있습니다. 배우가 무대 위에서 공개적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줄거리를 연기하는 종합 예술입니다.

드라마(드라마)

드라마는 배우가 대화, 노래 또는 대화를 통해 이야기나 상황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움직임과 기타 방법을 통해 수행되는 예술입니다. 드라마에는 '배우', '스토리(상황)', '무대(공연장)', '관객'이라는 4가지 요소가 있다. '배우'는 4명 중 가장 중요한 요소로, 캐릭터의 대변인으로서 연기력을 갖춰야 한다. 정의를 이루기 위해 배우의 연기가 포기된다면, 공연되는 것은 더 이상 드라마가 아닙니다.

드라마에는 드라마, 오페라, 댄스드라마, 뮤지컬, 인형극 등 다양한 공연 형태가 있다. 문화적 배경의 차이로 인해 서로 다른 문화에서 제작된 드라마 형식은 종종 서양 드라마, 중국 오페라, 인도 산스크리트 드라마, 일본 노(Noh), 가부키 등과 같은 독특한 전통과 공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적 개념의 드라마는 무대 안팎에서 모든 공연 요소의 통일된 연기를 강조하여 종합적인 예술적 효과를 얻는 것을 강조합니다.

공연요소에는 배우, 무대, 소품, 조명, 음향효과, 의상, 분장, 대본, 감독 등이 포함되며, 무대 위 공연과 무대 밖의 상호작용 사이의 관계(일반적으로 '관객관계'라 함)도 포함됩니다. ).

중국 대만에서 드라마는 연극, TV 시리즈, 영화 등 대본을 핵심 공연으로 하는 기타 형태의 드라마 등 광범위한 용어로 총칭하여 드라마라고 합니다.

문학에서 드라마의 개념은 연극을 위해 만들어진 대본, 즉 대본을 말한다.

드라마와 오페라의 차이점과 유사점

오페라와 드라마는 모두 허구이며 민속 예술 표현의 한 형태에서 유래합니다.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드라마 유형입니다. 경극, 월극 등 드라마의 범위가 드라마보다 넓고, 그 밖에도 다양한 극, 연극, 뮤지컬 등이 포함된다. 오페라는 종합 예술이자 중국식 뮤지컬 드라마의 차이점이다. 드라마 예술과 드라마 예술 사이 이렇게 이해하면 된다:

넓게 말하면 드라마에는 드라마, 경극, 오페라, 무용극이 포함된다. 이 교과서에서 다루는 드라마는 주로 드라마를 가리킨다. 드라마는 일반적으로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 드라마라고 불립니다.

드라마와 오페라는 표현과 재현, 시공간 구성, 공연 방식, 드라마 구조 등에서 서로 다른 특성을 갖고 있다.

드라마는 자유로운 표현을 강조하며 드라마는 형식을 다시 쓴다(가상성과 현실성)

오페라의 서정적 양식화 공연과 극공연의 공연이론 및 경험이론;

오페라의 풍부한 표현방식과 드라마의 시공간적 제약, 극적 갈등과 극적 액션.

구체적으로:

1. 드라마는 풍경, 메이크업, 조명, 효과, 도구 등 대부분의 무대가 현실적이고 구체적입니다. 관객은 무대의 사회적, 생활적 환경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무대 분위기에 몰입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오페라의 무대 예술은 기본적으로 풍경을 자유롭고 추상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오페라의 소품은 매우 단순하며 배우의 가상 퍼포먼스를 사용하여 배우의 손에 있는 말 채찍을 사용하면 관객은 극중 캐릭터가 말을 휘두르며 질주하는 것처럼 빠르게 날아다니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배우의 손에 있는 노는 마치 내가 파도를 타고 흐르는 강물에 떠 있는 작은 배를 보는 듯하다.

2. 드라마는 사실주의에 초점을 맞춘 반면, 오페라는 자유로운 붓놀림에 중점을 둡니다. 드라마 예술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무대 공연 예술이며, 배우들은 캐릭터에 대한 깊은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그것이 실제 연기이든 성격 연기이든, 드라마 배우는 객관적인 실제 생활에서 캐릭터를 창조하기 위한 기초를 찾고 캐릭터를 형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생생한 캐릭터. 표현 예술로서 오페라 예술은 삶의 움직임을 변형하고 과장하여 오페라 공연 예술의 독특한 노래, 낭송, 행동, 싸움 루틴과 손, 눈, 몸, 발걸음의 신체 움직임을 형성합니다.

3. 드라마의 극적인 갈등은 특정 장면에서 표현되고, 대사는 행동을 표현하는 데 반해, 오페라는 드라마 속 인물이 노래하고, 읽고, 연기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의존한다. 그리고 내면의 세계. 희극적 행위는 외적 실체가 강한 반면, 오페라는 내면적 행위가 외적 행위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내면적 행위에 더 머물며 내면적 감정의 표현에 중점을 두며 극적 갈등은 대부분 내면적 행위에서 펼쳐진다. 많은 드라마는 내면의 갈등이 가장 치열한 상황과 가장 강렬한 감정 표현에서 클라이맥스에 이른다.

캐릭터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측면에서 오페라는 캐릭터 이미지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일부 동물 표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동물의 형태와 표현, 그 정신을 사용하여 이를 정제하고 캐릭터 이미지 생성에 통합합니다. 예를 들어, 호랑이 모양의 계단은 캐릭터의 건장한 몸과 용기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쥐의 움직임 특성은 캐릭터의 빠른 미끄러짐과 교활하고 의심스러운 캐릭터의 자세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공작은 여주인공의 고요함과 위엄을 표현하고, 나비가 날개를 펼친 모습은 인체의 경쾌함과 우아함을 표현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드라마는 무대 속 인물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인물이 특정 상황에서 보여야 할 행동을 활용하여 인물을 묘사하고 재현하는 것에 더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