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고대 사립학교에서 현대 사립학교까지, 교육은 어떻게 되었나요?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고대 사립학교에서 현대 사립학교까지, 교육은 어떻게 되었나요?
사립 학교에 관해서는 중학교 교육을받은 한 많은 사람들이 매우 친숙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대부분은 약간 무서운 "산 웨이 서점"에 미소를 지을 것입니다. 루쉰 지음.
1926년 9월 루쉰은 잡지 '왕위안'에 '백초원에서 산위서점까지'를 출간했다.
기사에 언급된 내용: "동쪽으로 반 마일도 안 가서 돌다리를 건너 남편의 집이요. 검은 기름칠한 대나무 문으로 들어가면 세 번째 방에는 명패가 있습니다." 중앙에는 산웨이 서재(Sanwei Study House)라는 문구가 걸려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고대 나무 아래에 누워 있는 아주 살찐 꽃사슴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처음으로 공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두 번째로 공자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경직되고 진지한 노신사, 목청껏 외치는 학생들, 그리고 언제나 노신사의 공격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통치자를 이루고 있다. 중국인들이 생각하는 '사립학교'의 전체적인 모습.
사립학교 선생님
사립학교의 교사는 '학생'이라고도 불리며, 가장 당시 유행했던 것은 "임공성", 즉 명청대에 현, 현, 현에서 추천하여 황실 서원에서 공부하고 지방 보조금을 받은 학자들이었다. 학자, 즉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현급 시험에 합격하고 지방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있는 학자입니다. 학자, 즉 나이와 관계없이 다음과 같습니다. 통성은 학자(학자) 자격을 취득하기 전의 일이다.
통성은 사립학교 교사들 사이에서 가장 흔하며, 모두 학자보다 열등하며 대부분의 삶을 가난하게 보낸다.
고대 사립학교의 분류
연구에 따르면 청나라 말기에는 사립학교가 자유학교로 나뉘었고, 씨족학교, 가족학교, 자활학교 등 가난한 아이들을 위해 특별히 설립된 학습기관이다.
『붉은 저택의 꿈』 9장에는 “이 자선학교는 집에서 멀지 않다. 원래는 그 시대의 조상들이 가문의 자손들이 유력한 것을 두려워하여 교사를 모집할 수 없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공부하게 될 것을 두려워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서족의 관리들은 학비를 많이 벌고 젊고 덕망 있는 사람들을 스승으로 삼는다. "이 학교는 무료 학교입니다.
씨족 학교는 종종 조상의 사당에 위치하며 다른 성을 가진 어린이는 입학하지 않습니다. 씨족 학교는 가족 재산으로 지원되며 씨족 내에서 운영됩니다. 여러 가족이 함께 모여
Wu Jingzi의 "The Scholars"의 두 번째 장에는 "Wenshang County의 Xue Jiaji가 Guanyin Temple에 학교를 짓기 위해 교사를 고용하려고 합니다. 학교에 가고 싶어하는 몇몇 아이들. "나중에 늙은 소년 Zhou Jin은 맹통을 가르치기 위해 관음사에 공부방을 세우도록 초대 받았습니다. 이것은 사립 학교였습니다.
부유한 가족은 Su Ru와 같은 유명한 교사를 고용하여 가르쳤습니다. 이런 종류의 사립학교를 가족학교라고 불렀다.
<붉은 저택의 꿈> 제2장에서는 가위촌이 "새로운 소금 정책을 인식한 두 명의 오랜 친구를 만났고, 선생님 (선생님 : 가족의 선생님이나 친구)에게 딸을 가르쳐달라고 부탁 할 예정이라는 것을 알고 Yucun에게 "야멘에 가서 Lin Daiyu에게 읽는 법을 가르쳐주세요. 이것은 전형적인 사립 학교입니다."
사립학교 교사가 자신의 집에서 개설한 사립학교를 자립학교라고 하는데, 이는 사립학교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다. 공간이 부족할 경우 복도나 옥상으로 확장하거나 다른 곳으로 임대하거나 사찰 내 빈방에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예로부터 : "어른." 편하지 않으면 어른이 아니다."
사립학교 교육의 목적은 대체적으로 매우 명확하다. 공부할 때 선생님은 먼저 "앞으로 무엇을 할 계획인가요?"라고 묻습니다.
대부분의 부모는 "몇 단어만 읽어도 눈을 뜨지 않아도 됩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어떤 사람은 “주판알을 들고 두부, 기름, 소금을 챙겨야 장사꾼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문해력과 회계의 낮은 수준 범주입니다.
일부 부모는 자녀가 뱃속에 잉크를 갖고 장래에 글을 쓸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중간 수준 범주입니다.
또 다른 종류는 아이들이 고전과 역사를 더 많이 읽고, 시와 수필을 쓸 수 있고, 학식이 높은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사립학교는 수천년 동안 중국 전통 교육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현대사회의 변화에 따라 기존 사립학교는 교육 내용, 교육 방법, 교육 목적 등에서 차이가 드러나면서 교육 개념 등의 미흡으로 인해 점차 많은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현대 사립학교
1905년 새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과거제도를 폐지하고 반세기에 걸친 사립학교 개혁의 시작을 알렸다.
지금까지. 아이들이 학업의 압박에서 벗어나 학원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현대식 사립학교가 등장한 가운데 일부 네티즌들은 이를 '교육의 실험적 현장'이라고 부른다.
이르면 2007년쯤 국민들 사이에서 조용히 수많은 사립학교가 생겨났다.
『시경』을 부르고, 『삼십만효형제』를 낭독하고, 미술을 배우고 실천하는 등의 활동 현대 사립학교에서는 수공예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 사립학교가 아이들의 자립심과 주체적 학습을 키우는 가운데, 사회의 걱정과 두려움도 커지는데, 아이들의 탈출구는 어디인가? ”
학부모들이 '현대식 사립학교'를 짓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모금했다는 뉴스 보도가 있어 일련의 의문이 제기됐다.
우리나라의 '의무교육법'에 따르면 "6세가 된 모든 어린이는 부모 또는 기타 법적 보호자가 의무교육을 받고 이수하도록 학교에 보내야 한다"고 되어 있다. 현대 사립학교는 법을 위반했다."
일종의 교외 훈련으로 현대 사립학교는 전일제 교육 자격이 없어 엄밀히 말하면 불법학교다.
"현대 사립학교는 무엇을 가르치는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누가 가르칠 것인가? 아이들은 미래를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 현대 사립학교 모델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와 일련의 질문들이 현대 사회 앞에 놓인다. 사립 학교.
오늘날 현대식 사립학교가 사회로부터 널리 인정받고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여전히 고된 노력이 필요하고 갈 길이 멀다.
사립학교는 특수한 시대의 교육 형태로서 부침을 겪어왔다. 사회의 혁신과 발전에 따라 교육 방법과 내용이 절대적이고 독창적이지 않습니다. 교육이 대중화되더라도 아이들이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는 유능하고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도 개인화되고 다양화되어야 합니다.
모든 교육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막대기 하나로 죽을 수는 없습니다.
"교육이 있고 차별이 없다면 친절을 널리 퍼뜨려야 인품의 발전을 통해 진정한 성격이 드러날 것입니다."라는 말이 있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