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내 고향의 춘절 풍습에 관한 60단어 빨리!
내 고향의 춘절 풍습에 관한 60단어 빨리!
1. 청소 및 순찰 싱화 방언에서는 대청소를 '청소 및 순찰'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좋은 위생 전통입니다. 속담처럼: "수천 번의 수리가 당신을 깨끗하게 만들고 당신의 조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모든 방향으로 빛을 쓸어 버리면 당신은 깨끗해지고 당신의 조상을 볼 것입니다." 청소일은 일반적으로 음력 12월 10일부터 20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며, 가정에서는 '이중일'('이일'은 보현 사람들에게 길한 숫자입니다) 중에서 맑은 날을 선택하고 가능한 물건을 옮깁니다. 집으로 옮기고, 먼저 세탁하고 햇빛에 노출시킨 후 건조시킨 후 소독하세요. 그런 다음 방을 다시 "청소"하십시오.
2. 부엌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음력 12월 24일에는 부엌의 신을 하늘로 보내는 제사를 지낸다. 제사를 지낼 때에는 종이실을 태워서 부엌신에게 보내 옥황제의 복과 풍족한 음식과 의복을 기원합니다. f2N*_ Jl~U
삼십오일
음력 12월 25일은 보현(Puxian)의 관례적인 날로 일반적으로 "20-20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째 날 "머리". 이 날은 대개 맑은 날로, '천신이 복을 내리는 날'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선을 베풀고 덕을 쌓는 날이기도 하다. 여러 가지 이유로 신에게 바쳐진 모든 돈과 곡물은 도시 신의 사원(또는 마을 사원)으로 보내야 하며, 처리자는 이를 가난한 사람들과 거지들을 위한 구호품으로 바꿀 것입니다. 이날은 선한 일을 해야 합니다. 갚지 못한 빚이 있으면 그 빚을 갚을 수 없습니다.
4. 떡만들기
12월 26일부터는 집집마다 두부를 만들고 설음식을 사는데, 특히 떡만들기가 가장 바쁘다.
푸시안은 새해에는 두부 만들기 등 다른 설맞이 상품도 준비한다. 1980년대 이후 부유한 가정에서는 점차 제철 별미가 전통 떡과 음식을 대체하게 되었다.
5. 새해 인사를 전하세요
흔히 '작은 설날'로 알려진 '새해 전야' 전날에는 모든 가정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대련. 그날 밤, 집집마다 대당에 촛불을 켜고, 붉은 감귤 열매를 탑 모양으로 쌓고, 그 위에 '세봄' 종이꽃을 얹고, 난로 위에 '새해 쌀'을 올리고, 풍성한 제사를 준비하고 '은조'를 바친다. , 그리고 하늘과 땅의 신들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을 "새해 작별 인사"라고 합니다. t!N.qb e9]6H
새해 전야는 일반적으로 "Zuo Sui"로 알려져 있으며, 새해 전야는 "Thirty Dark"라고 합니다. 달이 달을 만나면 '스물아홉명'이라 하고, 온 가족이 한 식탁에 모여 잔치를 벌이는 것을 '위루'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잔치 10그릇을 준비한다. 물고기는 잘리지 않고, 게는 다리가 10개 있어요. 연회가 끝나면 폭죽을 터뜨리고, 어른들은 아이들과 함께 새해의 돈을 나누어 가집니다. 그들은 보통 밤을 새워 지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새해를 지켜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0년대부터 국민 생활 수준이 향상되면서 성인 젊은 세대가 노년층에게 행운의 돈을 기부하는 일이 많아졌다. 효도를 나타내기 위함입니다.
중국 설날에 푸텐 사람들은 '붉은 만두'와 '고구마떡'을 만드는 풍습이 있는데, 하나는 조상을 기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좋은 제철 음식을 가져오는 것이다. 세 번째는 가족에게 번영과 행운, 평화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는 행복한 재회를 의미합니다.
'붉은 반죽' 가죽을 제작하려면 약간의 기술이 필요하다. 찹쌀을 물에 불려 건져 물기를 뺀 뒤 손으로 으깨어 쌀가루를 만들고(통칭 '제사'), 체로 쳐서 고운 가루를 얻고 말려 따로 둔다. 사용시 적당량의 끓는 물과 "푸드 레드"를 넣고 반죽하여 분홍색 반죽을 만들고, 둥글게 밀어준 후, 손으로 같은 크기로 반죽을 뽑아주세요.
'붉은 만두'의 속은 대부분 달콤하거나 짠맛이 난다. 달콤한 것에는 황설탕을 추가하고, 짠 것에는 잘게 썬 파, 잘게 썬 버섯, 으깬 튀긴 땅콩 및 기타 양념을 추가하면 독특한 현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빨간 만두"의 속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첫째, 녹두를 충전재로 사용합니다(녹두를 청소하고 껍질을 벗겨 모래와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흔히 '녹두소'라 부르며, 하나는 찹쌀을 채우는 것으로 흔히 '찹쌀소'라고 하며, 다른 하나는 과거 산간지방이나 해안지방에서는 쌀생산이 적었기 때문에 일년 내내 주식은 "고구마"와 "고구마"였습니다. 설날에 '말린 고구마 소'로 만두를 만드는 것은 힘든 시절을 잊지 않는 소박한 민속 풍습이다.
'빨간 공'을 만들 때 주부들은 노동력을 능숙하게 분담해야 한다. 반죽롤은 적당히 두껍고 얇아야 하며, 너무 두껍거나 너무 얇지 않아야 하며, 반죽의 충전물은 크기(알갱이)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지 않고 균일해야 하며, 둘이 적절히 조화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죽을 소로 감싸서 "빨간색 반죽 씰"로 인쇄한 후 때로는 반죽이 부서지고 때로는 너무 작아서 보기 흉할 수도 있습니다. '빨간 만두'를 만들 때 주부는 여성과 아이들에게 반죽을 펴고, 속을 반죽하고, 인쇄하고, 'kuiye'(학명: 'Linhe')로 안감을 씌우고, 남은 모서리를 잘라내고, 놓는 과정을 여성과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안내합니다. 조리도구에 가지런히 담아 조리뚜껑을 닫고 25분 정도 찐 후 오븐에서 꺼내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홍두안'에 사용된 목인은 흔히 '홍두안'으로 알려져 있다. 손으로 만든 절묘한 공예품입니다. '부자', '고귀함', '장수', '행복' 등의 글자가 인상에 새겨져 있고, 그 주변에는 꽃새 문양도 새겨져 있어 '고구마'가 주재료임을 의미합니다. "고구마", 신선한 "고구마"를 먼저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조각으로 자르고 쪄서 힘줄과 딱딱한 부분을 제거하고 순수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퓨레"로 잘라서 그릇에 넣습니다. 자기항아리에 "쌀제물"과 이스트반죽을 넣고 숙성시킨 후 적당량을 넣고 백설탕(또는 흑설탕)과 알칼리를 섞은 후 정성껏 찍어낸 후 빨간 점을 찍어 찜통에 넣고 쪄주세요. 음식이 준비될 때까지. 빨간색 "dianhong"이라는 단어는 가족이 번영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qi"(방언)는 발전과 번영을 의미합니다. '고구마'는 고구마의 진한 맛과 부드러운 향, 맛있는 맛이 특징인 제철 농산물입니다.
'붉은 만두'와 '고구마'는 '새해'를 맞이하는 보전족의 독특한 음식 문화이다.
음력설 넷째 날(선유 지역에서는 설날 5일)에 새해를 맞이합니다
명나라 가경 41년 (1562년) 일본해적들이 복건성을 침략하여 영덕(寧德)의 형위도(衆九島)를 점령하고, 부청(富清)의 니우텐(富内)과 보전(寶仙)의 린둔(臨隆)에 거점을 마련하고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하였다. 성화부성(현재의 포전성)은 음력 11월 29일 자정에 왜구에게 함락되어 2개월간 점령되었다. 싱화(Xinghua)시는 불타서 3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사망했습니다.
당시 포전에서는 남자, 여자, 어린이들이 일어나 항거했으나 왜적들은 혀가 잘리고 정강이가 잘리거나 불에 타 죽거나 못 박혀 죽는 등 일본해적들의 비인도적인 만행은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다. 국내외에서. 이듬해 1월 25일, 도시의 사람이 살 수 없는 시체의 악취로 인해 일본 해적들은 항일 영웅 제계광이 도착하고 싱화성이 도착할 때까지 일시적으로 평해로 후퇴해야 했습니다. 회복 된. 이때 산간지방으로 피난한 사람들이 2월 2일 잇달아 집으로 돌아갔다. 한편으로는 모두가 친척과 친구의 시신을 묻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부서진 집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이때 새해가 지나고, 사람들은 2월 둘째 날에 서로를 방문하고, 2월 4일에 다시 새해를 맞이해야 합니다.
나중에 포전에서 이 비극적인 시기를 기념하기 위해 포전 사람들은 예전과 마찬가지로 음력 12월 30일 밤에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는데, 이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다. . 그래서 보전 사람들은 음력 2월은 농사가 바쁘기 때문에 음력 2월 4일을 정월 4일로 바꾸기로 합의하였다. 음력 2월 2일에 '새해'를 지내면 30일 밤이 '소년'으로 바뀌고 4일 밤이 됩니다. 음력 1월을 '큰 해'라고 합니다. 동시에 2월 2일을 정월 2일로 정하여, 다치거나 사망한 친지나 친구를 방문하는 불길한 날로 흔히 망자 방문의 날로 알려져 있다. 오늘날까지도 푸텐 사람들은 매년 이 날에 서로의 집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거나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지 않습니다.
푸전시이기도 한 셴유현의 풍습은 포전시(구 포전현)의 풍습과 다르다. 푸텐(Putian)에서는 음력 1월 4일을 설날로 기념하고, 셴유현(Xianyou County)에서는 음력 1월 5일을 설날로 기념합니다. 왜냐하면 그해 일본해적들이 포전성을 함락시킨 후, 이듬해 겨울에 선유현을 대규모로 침략하여 도처에서 살육과 약탈을 하였기 때문이다. 선유성 사람들은 도처에서 도망쳐 나와 새해를 맞이하지 못하고, 명나라 가경 43년부터 기계광의 군대가 도착하고 일본 해적들이 도망쳐야 비로소 다시 모일 수 있었다. 1564년 선우의 민속 풍습은 음력 1월 5일로, 오자이 출신의 오정주(행화주 감독)가 왜적과의 전쟁에서 사망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이 5일을 정했습니다. 따라서 음력 1월 5일은 정월을 애도하는 날로 삼는 풍습이 있다. 보현 지역에서는 음력 1월 4일과 5일에 '새해 전날'을 지내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춘절
춘절은 풍속에서 가장 엄숙한 전통 명절이다. 보현 지역에서는 음력 1월 1일부터 5일까지를 '수이(五日)'라고 합니다. 음력 1월 1일 아침에 각 가족이 문을 열면 폭죽을 터뜨립니다. 제사를 지내고 나면 온 가족이 한 그릇씩 국수를 먹으며 온 가족의 장수를 기원합니다. 설날 둘째날에는 서로 교류하지 않으며, 설날 첫날에 찾아오는 분들만 출입을 금지하지 않습니다. 음력 3월 3일에는 각 가정에서 '새해맞이'를 행하는데, 소위 '새해맞이'는 전년도 말에 '새해를 보내는 것'에 대한 응답이다. 설날 넷째 날에는 계속해서 '새해를 맞이한다'는 '보살을 위해 풀을 구걸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신상을 안고 수레와 북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 각 가정에서 장작을 모으십시오. 오후에는 '엄마가 꽃을 달라고 한다'며 엄마를 지켜주고 곧 아이를 낳기를 바란다. 저녁이 되면 절 앞에 장작을 쌓아 놓고 각 가정에서 장작을 받는 제사를 지내는데, 장작이 완전히 타면 모두가 긴 집게를 이용해 타지 않은 장작을 집어 들고 빨리 집으로 돌아온다. 어느 날, "불의 어머니"는 부가 불처럼 오기를 바랍니다.
신생일을 위한 봄술
음력 1월 9일은 음력 8일 자정에 '옥황제'의 탄신일이라고 합니다. 매월이면 집집마다 초를 켜고 향을 피우며 하늘에 절하며 뜻깊은 한 해를 기원합니다. 설날 아홉째 날, 푸텐 각지의 종교인 남녀들이 호공산 영운당으로 모여들어 옥황제를 숭배하거나 푸청 서쪽 시시옌 옥황당에서 분향했습니다. 그날 보현 오페라 공연자들은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신혼부부는 음력 1월 9일에 '옥황제의 길'을 걸으면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음력 1월 10일에는 관리와 사대부가 각각 초대합니다. 다른 술을 마시는 것을 "왕좌의 포도주"라고 합니다. 이것은 원래 장안의 오래된 풍습이었으나 행사가 있기 하루나 이틀 전에 관료와 신사들이 초대받고 싶은 사람들의 이름을 써서 사람들을 보내는데, 이는 푸세관에 의해 '봄주'로 바뀌었습니다. 집집마다 초대장에 서명을 해야 했다. 연회가 열리면 지위가 높은 사람들은 여러 자리로 가야 했다. 신년을 맞아 관료와 사대부에게 '봄술'을 초대하는 것은 빼놓을 수 없는 일이다.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관례가 없습니다. 친척을 방문할 때만 자녀를 데리고 가서 서로 초대하여 차, 케이크, 사탕 또는 기타 간식을 먹습니다.
등축제 등불축제는 음력 1월 6일부터 시작해 1월 20일에 끝난다. 각 마을마다 날짜가 다릅니다. 음력 1월 15일, 한 해의 첫 번째 보름달 밤은 등불 축제의 날로 일반적으로 "란샤오 심장(Lanxiao Heart)"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현의 등불 축제는 매우 활발합니다. 등불 축제의 시기와 내용, 형식이 포현의 여러 장소에서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모두 '신을 최우선으로 삼고, 신과 사람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특히 농촌 지역에서 두드러진다. 각 마을(과거에는 '징'이라고 불림)과 각 종파 집단에서는 각 마을 공동체를 중심으로 등불 축제를 개최하는데, 이는 보통 3일 동안 지속되며, 일부에서는 공동으로 등불 축제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시골 지역에서 등불 축제를 축하할 때 일반적으로 신에게 보답하기 위해 공연을 펼치며, "누오 공연"과 함께 불꽃놀이도 함께 합니다. 등불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각 공동체의 기혼 남성은 매년 번갈아 가며 '축복장' 역할을 해야 하며, 그들은 향을 피우고, 청소하고, 공동체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공동체 신의 옷과 제사 도구를 모으는 일을 담당합니다. , 등 축제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 향을 바치십시오.
등불 축제를 기념하면서 각 지역 사회의 모든 가정에서 결혼하거나 아들을 낳는 다양한 풍습도 인기가 있습니다. 전년도에는 등불 축제 밤에 신에게 선물을 바치거나 "행복한 양초"라고 불리는 한 쌍의 거대한 양초를 켜야 합니다. 등불축제의 밤을 맞아 각자의 사찰 앞에 앉아 사람들에게 신부의 은총을 보여줍니다.
음력 2월 2일은 '중허절'이다. 이 날은 일반적으로 "Touya"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집에서는 신과 조상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상인은 연회를 준비하고 점원을 "머리 이빨"로 초대합니다. 농촌 지역에서는 첫 달에 폭우나 기타 사유로 등불 축제 행사를 열지 않을 경우 일반적으로 '2월 2일'로 알려진 이날에 등불 축제를 개최합니다.
셴유 농촌 지역에서는 '2월 2일'을 '첫 번째 축복'이라고 부른다.
이외에~~몇 가지 일반적인 사항이 있습니다. 봄 축제는 우리나라의 고대 축제이며 일년 중 가장 중요한 축제이며 이 축제를 축하하는 방법은 수천년에 걸쳐 형성되었습니다. 역사적 발전. 보다 고정된 관습과 습관 중 많은 부분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계승되고 있습니다.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의 먼지를 털고 쓸었다." 『로의 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堯順) 시대 춘제(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양장주의 춘절 대련 논문 "문턱의 세 쌍"에는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소개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정사각형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자주 게시됩니다.
창 그릴 붙이기, '복' 글자 거꾸로 붙이기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집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생일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상서로운 용과 봉황 등 상세한 그림으로 다양한 패턴을 만듭니다.
새해 사진
춘절 기간에 새해 사진을 걸는 것도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매우 흔한 일입니다. 두꺼운 검은 색과 화려한 새해 그림은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 《국미호호호》로 고대 네 명의 미인 왕조군, 자오페이옌, 반지, 루주.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째 경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섣달 그믐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 사람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새해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새해 인사를 서로 기원합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클랜장이 이끄는 사람도 있고, 집집마다 찾아가 신년인사를 하는 사람도 있다.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집에서 새해 인사를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했고, 이후 '새해 인사 카드'가 발전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됩니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이 서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신년의 돈이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음식 풍습
고대 농경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새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고(내몽골) 등지에서는 설날에 노란 떡을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등을 넣어 떡을 찐다. 쌀과 붉은 대추.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계수나무, 민트, 수장 등의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길 수도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은 집을 떠나 있는 사람들이 집에 오기 위해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드는 밤입니다. 만두는 먼저 반죽을 섞어 만두피를 만들고, 속재료는 속재료로 채워 넣는다. 속재료는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야채 등으로 다양하다. 양념으로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고 만두의 "만두"와 "자오"는 동음어이고 "합"과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만들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