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호북 전통 농촌 문화
호북 전통 농촌 문화
따뜻한 밥 먹기: 토가산민 집에서 손님으로 식사하는 것은 매우 신경을 많이 쓴다. 주인은 손님에게 밥 한 끼를 주고, 한 번에 조금씩 먹는다. 잠시 후, 손님 그릇의 밥을 다 먹기 전에 주인은 손님의 손에 있는 그릇을 받아서 넘어뜨렸다.
따끈따끈한 음식을 내놓으면 더운 날에도 주인의 열정과 가족의 번영을 보여야 한다. 상가를 연주하다' 는 신농대가 고인을 애도하는 특별한 의식이다. 효가',' 나은고',' 뛰다 드럼' 이라고도 불린다 ...
쫑쯔 먹고 용주 경기.
쫑쯔 및 드래곤 보트 경주를 먹는 것은 중국의 여러 지역에서 풍습이다. 그러나 이런 풍습은 굴원을 기념하는 데서 유래한 것으로, 굴원의 고향인 호북에서는 더욱 설상가상이다. 음력 5 월 5 일의 단오절 기간에 호북 각지에서 용주 경기와 쫑쯔 경기가 열렸다. 호수, 강, 강이 있으면 사람들은 일찍 용주를 손질하거나 치울 것이다.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용주가 속속 물에 들어갈 것이며, 일련의' 황룡',' 백룡',' 적룡',' 청룡' 이 파도를 쪼개고 파도를 잘라낼 것이다.
오상낡은 사탕수수 축제.
"3 월 28 일 홍산은 보살을 숭배하고, 돈은 사탕수수를 많이 먹고, 돈은 꽈배기를 적게 먹는다." 이것은 50 여 년 전 우한 유행했던 민요이다. 아주 적은 20 글자로 오상낡은 사탕수수 축제의 한 측면을 그려냈다. 북송 제 4 년 (10 1 1), 송진제는 태산을 지키는 신을' 동악천치 인인성제' 라고 불렀고, 민간에서는' 동악제' 또는' 동악제' 라고 불렀다.
유명인과 동호
동호 풍경지의 독특한 자원 우세는 중외 지도자와 유명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동호 풍경지의 발전은 국가 지도자와 중외 학자 유명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그들은 동호의 전반적인 계획과 건설에 대해 독특한 견해와 의견을 제시했다. 다음은 강력한 증거인 역사 사진들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남 해외를 제외하고 마오쩌둥은 동호에서 가장 오래 살았다.
무당을 향하여
무당산 지역에는' 무당' 에 오르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산에 올라가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이것은 사람들이 삶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다. 성묘가 항상 소풍과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무당으로 가는 것도 등산의 즐거움이 되었다. 매년 3 월에는 봄빛이 밝고, 8 월에는 가을이 높고, 무당산은 항상 유람객이 짜고, 시끌벅적하다. 현지 여행사들은 이 시기에 무당산 당일 여행을 시작하는데, 비용은 200 위안이 남는다. ...
청룡은 서복궁에 내려가 재물신을 만났다-청룡 (수의원) 전통묘회 문화제
1, 청룡강서복궁 수재신-청룡 (수의원) 전통묘회 문화축제 시간: 2004 년 65438+ 10 월 22 일 -2 월 6 일 장소: 무창 수의광장, 무창수의원
양양 민간 생활 예절 풍습.
결혼은 가족 지속의 중요한 부분이다. 고대인들은 매우 중시했고 예의는 복잡했다. 추첨, 이름, 나지르, 구혼 수락, 결혼식 초청 등 총 6 가지 의식이 있다. 양양의 구식 결혼은 점차 약혼, 택일, 잔치의 몇 단계로 발전했다. 첫째, 남자 부모는 홍주 (중매) 를 여자 집에 초청하여 혼담을 올렸다. 만약 여자 측 부모가 동의한다면, 붉은 할아버지는 여자 측의' 팔자궁 스티커' (즉 여자 생년월일을 나타내는 캄보디아 스티커) 를 남자에게 건네주셨다.
천문 "삼탕 드럼"
천문과 면양에서는 지세가 낮고 물이 많아서 과거에 국민들이 수해를 입었다. 생계를 위해 그들은 고향을 등지고' 삼봉 드럼' 을 메고 사방을 돌아다녔다. 많은 사람들이 호북에서 중국 남서부, 인도, 이란, 중앙유럽, 서유럽으로 여행한다. 광둥 () 을 거쳐 필리핀 등 동남아 국가에 가서 가는 곳마다 노래를 부르고' 삼봉 드럼' 을 외우는 사람도 있다. 사람들은 그들을 "중국의 집시" 라고 부른다. ...
주 명절 풍습을 따르다
봄의 풍습에서 봄이 시작되기 전날, 관원들은 동교에서 설날을 맞이하고, 멀리, 노소 곳곳에서 의식과 환호를 보며 경기를 보는 것을 즐겼다. 봄이 시작되는 날, 관리들은 북을 세 번 두드린 다음 현지 소를 채찍질했다. 이를' 봄북 두드리기'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날 (음력 정월 초일), 섣달 그믐날 오전, 오고는 향, 진과떡, 술, 음식을 차례대로 신에게 제사하며 절친을 숭배하지 않는다.
여름밤 우한 거리의' 죽상 배열'
우한 () 는 중국 3 대 아궁이 중의 하나이다. 7 월 여름부터 일요일까지 무더운 여름밤이 우한 시민들을 집 밖으로 내쫓았고, 그들은 어쩔 수 없이 거리 양쪽에 대나무 침대를 세워 거리에서 노숙했다. 빽빽한 대나무 침대가 바짝 붙어 있다. 노인, 아이, 젊은이, 젊은 여자, 심지어 소녀들이 대나무 침대에 누워 밤을 보냈다. 북방인이나 외지인들은 젊은 여자, 소녀가 반바지, 치마를 입고 거리에서 자는 것을 보고 의아해하고 신선하다. 그러나 현지인들은 이미 익숙해졌다.
경주화고
경주화고는 원래' 문연화고' 로, 가난한 민간이 구걸하며 생계를 이어가는 잔디를 깎는 모종이다. 이런' 화고' 는 한 사람이 북을 치며 가사를 부르고, 몇 사람이 함께 부화하는 것이다. 최근 수십 년 동안 경주화고는 이미 독특한 지방화고극으로 발전하였다. 1955 년, 한 노예술가가 고화 희곡의 모든 창곡을 수집하고 녹음해 본 적이 없는 경주고화 전집을 정리했다.
퉁산 드럼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산은 춘추전국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농민들이 밭에서 일할 때 드럼과 함께 노래하는 전통 민간 예술이다. 산북의 모양은 중국 전통 희곡용으로 쓰이는 작은 북을 닮아 부피가 약간 작다. 드럼 양쪽에 쇠고리가 있어 소가죽 끈이나 리본으로 묶어서 드러머가 가슴에 매달릴 수 있도록 합니다. 노래를 부를 때 드러머는 오른손에 끈을 잡고 왼손은 드럼 바닥을 잡고 손가락으로 다른 음색을 조절한다.
중양인의 낡은 습관
후난숭양현은 풍경이 수려하고 경치가 사람을 매혹시킨다. 대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많은 민간 전통과 풍습을 유지했다. 젊은 남녀가 결혼할 때 가구 스타일은 여전히 고대의 형식이다. 예를 들어, 잠을 자는 나무 침대는 고대 목조각으로 만든 화단으로, 침대 주위에는 조각봉이 있고, 침대 앞 조각판 위에는 3 층의' 물방울변' 이 있고, 침대 앞에는 3 층의 디딤판이 있다. 침대 입구에는 두 사람이 앉을 수 있는' 구멍' 이 하나밖에 없었고, 양끝과 침대 등은 널빤지 한 장으로 못 박혔다.
우한 풍속 진화의 과도적 특징.
시간상으로 볼 때 청말민국 시대의 우한 () 은 중세와 근대 사이의 근대에 속한다. 이것은 과도기의 시대이다. 이때 사회 풍습의 변화에는 한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 한 가지 중요한 특징은 낡은 전통 풍습이 필사적으로 지반을 지키려고 애쓰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사회 습관이 여전히 힘써 진지를 점령하고 있다는 것이다. 보수세력과 혁신세력의 격렬한 투쟁은 오래된 전통 풍습과 새로운 사회 패션이 병존하게 되었다.
샹판 방언
천문 지리 일광욕 노인 (일광욕) 그늘진 곳 회오리 바람 (회오리 바람) 나병 (
보슬비) 물통이 떨어지고 (큰비) 천당 (날씨) 달의 검은 머리 (밤) 세계가 함락되었다.
(야외에서) 맨 위 (맨 위) 에 가깝고 내부 (맨 안쪽) 에 가깝고 루트 (근처) 에 가깝다. 안녕하세요.
아이 (여기) 저기 안녕 (저기) 저기 안녕 (저기) 침대 머리 (침대 뿌리 앞) 에서 벽 밑까지 □ (아래)
종뇌 (벽 아래) ...
샹판 민속
가문 구시대, 양양 원주민 또는 외지 이민자들이 한 곳에 정착하여 인구가 번성하여 대가족으로 발전하였다. 일부 마을은 그들의 성을 따서 명명되었다. 예를 들어 동대의 동씨, 진씨, 교외의 유씨, 모두 잡거, 족산, 족규, 족망, 가사는 모두 족장이 시키는 대로 한다. 가문이 후하고 항렬이 높은 민족도 어느 정도 발언권이 있는데, 족내 조직은 왕왕 마을 정조직에 뒤섞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