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상청동과 주청동의 장식문양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상청동과 주청동의 장식문양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은나라와 주나라 청동은 은나라 때부터 다양하고 신비로운 문양으로 주조되었으며 그 문양이 교묘하게 변해왔습니다.

용기 안쪽에는 가문의 상징이나 조상의 이름을 새겨 넣었습니다.

조형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청동은 절묘한 예술품이자 공예품입니다.

고대 청동기의 주조 방법과 조형 및 장식 방법의 긴밀한 연관성은 중국 예술과 공예에서 예술과 기술을 결합하는 전통을 보여줍니다.

청동의 문양으로 보면 도철문, 천둥문, 끈문, 물고기문, 새문, 거북문 등이 있다.

1. 예: 두 개의 청동기인 "Si Mu Wu Fang Ding"과 "Da Yu Ding"은 입, 윗 덮개 및 가장자리에 동물과 같은 생생한 모양이 주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날카로운 뿔과 발톱, 구부러진 날개와 꼬리, 둥근 눈, 날카로운 이빨 등은 의도적으로 강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뾰족한 코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옆으로 뻗은 두 개의 쿠이 모양이 맞대어 앞니 도깨비 모양을 이룬다.

같은 모양도 날카로운 모서리와 동그란 눈을 형성하고 있다. , 웃으며 발톱이 활짝 열려 있습니다.

많은 형상 가운데 도철의 이미지가 가장 무섭다. 이러한 형상은 흔하며 고상하고 엄숙한 의식용 그릇에 새겨져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타오티에는 포괄적이고 그로테스크한 ​​동물의 얼굴로 정제됐다.

동물 가면은 그야말로 신적 왕권의 상징임을 알 수 있다.

군주가 짐승의 얼굴 유물을 마스터한다는 것은 인간과 신이 하나이고 최고이며 고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그가 신의 능력을 갖고 신의 아들이 되고 그의 화신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2. 상주(商周) 시대의 청동 제사기 중 동물탈 문양이 가장 중요한 주제이자 문양의 예이다: "사목무방정(Si Mu Wu Fang Ding)"과 "대우정(Da Yu Ding)".

동시에 인간의 얼굴 문양, 새 문양, 구이 문양, 용 문양 등도 번갈아 나타나는데, 이는 역설적이며 진화적 변이로 다양한 형태를 갖고 있어 항상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신의 상징으로.

대부분의 장식품은 중앙에 동물 가면이 있고 코와 입에 대칭적인 수직 모서리가 있으며 그에 따른 자막 패턴이 보조 위치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엄숙한 표정은 보는 이들에게 더욱 웅장하고 신비로운 색감을 선사한다.

상나라와 주나라 청동은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 중국의 생산 기술과 예술 발전 수준을 집중적으로 반영한 작품이다.

잔인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기는 미적 문화와 패션을 만들어냈으며, 우리나라 노예제도의 잔혹함을 표현하기도 했다.

정리하면 은나라와 주나라의 청동예술은 눈부신 진주이다.

풍부한 다양성, 아름다운 형태, 화려한 장식, 절묘한 제작 및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하며 세계 미술사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Shang 및 Zhou 청동 분류:

1. 식품 도구

1. Ding dīng: 요리에 사용됩니다. 고기와 희생 제물, 높은 것과 낮은 것을 구별하는 것.

하나라부터 한나라까지 사용되었으며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번성했습니다.

2. 리리: 조리기구, 제사용 그릇. 은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서주(西周) 중기에 번성하여 전국시대 말기에 사라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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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甗yūn: 찜용 식기로 은나라 초기에 주조되었으며, 은나라 말기와 주나라 초기에 주조되었으며, 말기까지 사용되었다. 전국 시대.

4. 귀귀(桂絲): 음식, 제사, 장사를 지내는 그릇. 은대부터 시작하여 서주대에 번성하여 춘추후기까지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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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돈뒤?: 춘추시대 중반에 제작된 식품 용기로, 춘추후기에 유행하다가 이후 사라졌다. 진나라.

6. 두부: 고기 소스 등의 양념을 담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은나라 말기에 등장하여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유행하였다.

7. 그릇 yú?: 물도 담는 큰 쌀 용기입니다.

은나라 말기에 나타나 서주나라 때 유행했으며 춘추시대 이후에는 드물었다.

8. 주자: 고기를 잘라서 내는 경우는 상나라 말기와 서주시대에 더 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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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단검 bī: "진짜 물건을 집는 데 사용되는 숟가락".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더 흔했고 춘추 시대에는 덜 흔했습니다. 그리고 전국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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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물통

1. 판판(Pan pán): 잔치나 세탁 행사에서 폐수를 모으는 데 사용되는 물통.

상나라와 서주시대에 유행하다가 춘추시대 이후 점차 폐지되었습니다.

2. 匜yí: 손에 물을 붓는 기구로 워세례 때 접시와 결합하여 사용했다. 상나라와 서주나라 때 유행하다가 점차 전락하게 되었다. 봄, 가을 이후에 사용하세요.

3. 건견(建灯) : 물을 가득 담아 외관을 밝히는 큰 그릇으로 춘추시대 중반에 나타나며 춘추전국시대에 걸쳐 가장 유행하였다.

3. 술그릇

1. 주에: 신분의 상징인 술그릇으로 하왕조에 처음 등장하여 상나라 중후기에 유행하다가 점차 서주(西周) 왕조 이후 폐기됨.

2. 자오지오(Jiao jiō): 술잔의 변형으로 하(夏)나라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으며,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초기에 유행하였고 그 이후에는 거의 볼 수 없었다.

3. 구구: 마시는 그릇.

은나라 때 시작되어 은나라 때 유행했고, 서주나라 이후에는 흔하지 않게 되었다.

4. 斝jiō?: 와인을 데울 때도 사용할 수 있는 와인 용기.

상나라 때 유행하다가 서주 초기 이후에는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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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Zun zūn: 대형 및 중형 와인 용기.

은나라, 서주나라에서 유행하여 전국시대까지 이어졌습니다.

6. Pot hú: 물도 담을 수 있는 포도주 용기.

? 은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전국시대에 사용되었습니다.

7. 卣yuhu: 와인 용기.

상나라 말기부터 시작해 서주 초기까지 사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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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레이 레이: 와인 용기.

상나라 말기부터 시작되어 춘추중기까지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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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瓿bτ: 포도주를 담는 데 사용되는 작은 항아리.

상나라 중기부터 늦여름까지 존재했다.

10. 牉hé: 와인의 강도를 조절하기 위해 물을 채운다.

하왕조 때 처음 지어져 서주시대에 유행해 춘추시대까지 사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