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Shen Congwen 의 "border city" 모순 감정 분석 Shen Congwen 의 "border city"
Shen Congwen 의 "border city" 모순 감정 분석 Shen Congwen 의 "border city"
키워드: Shen Congwen 의 "border town" 의 사회적 이상 모순
첫째, Shen Congwen 의 사회적 이상
Shen Congwen 은 Xiangxi 전설의 그림 같은 피닉스 카운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몸에는 묘족, 투지아, 한족의 피가 흐르고 있어 특별한 기질과 다채로운 환상을 선사한다. 오랜 기간 압박을 받고, 마음속에 무거운 슬픔과 고통을 쌓은 소수민족도 있다. 소년 시절의 심종문은 고향의 기근, 폭동, 살육, 강도를 자주 목격했다. 그는 인간성을 길렀다: 인도주의와 대도시에 가서 이상을 찾는 생각. 심종문 씨가 가출한 도화선은 현지 신사 부자들이 그를 사위로 받아들이려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 일종의 전략이다. 현지에서 지배권을 차지하는 사람들은 혼인 방식을 통해 상층계급의 복잡하게 얽힌 통치망을 구축하고 공고히 할 수 있다. 그러나 독립 심종문은 사위가 되는 것을 거부하고 시골 신사가 되는 것을 거절했다. 그는 자신이 자신의' 첫사랑' 을 가져야 한다고 느꼈다. 그는 한 소녀를 사랑하게 되었고, 그녀가 자신을 사랑한다고 확신했다. 심종문의 사상은 변성의 노송과 같다. 그가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은 생명의 활동이다. 그는 나가고 싶었지만, 또 고유의 향신의 난로를 걷고 싶지 않았다. 심종문은 결국 의연하게 서부를 벗어나 더 심각한 인생 문제와 사회 문제를 생각했다.
농촌에서 대도시까지, 심종문은 타락한 상류사회 생활을 목격하고, 도시인의 저속하고 비열하며 이기심에 대해 알 수 없는 혐오감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그의 향수를 불러일으켜 고향이 현대 물질문명에 의해 완전히 파괴되지 않은 순박한 민풍을 동경하게 했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본 모든 것이 그를 매우 실망시켰다. 장하' 라는 제목에서 그는 "표면적으로 보면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변화의 몰락 추세를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가장 분명한 것은 시골 사회에서 순박하고 순박한 인성미가 거의 사라지고 있다는 점이다. 대신 최근 20 년 동안 실제 사회에서 성공적으로 배양된 현실적이고 수익성 있는 인생관이다. "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그의 대부분의 작품들은 모두 서구인의 순박한 스타일을 렌더링하고 있다. 그의 작품에는 서시 사회의 숨겨진 위험과 추악함을 밝거나 은밀히 비판하는 장편들이 많이 있으며, 아름다운 전원화면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심종문은 다동을 떠난 후 일부 사회 밑바닥의 사람들과 접촉해 깊은 세속관념과 현실 생활이 큰 거리를 두고 있다고 느꼈다. 그가 느끼는 사회현상은 모두' 어둠' 과' 악' 이지만, 악의 배후에는' 사람' 을 위한 것이 모두 눈부신 빛이다. 그는 서남의 의협, 호탕함, 훈후함, 거칠음 등 민풍에 왕성한 생명력과 서남이 천성적으로 가식적이지 않고 진실한 성품을 지닌 자연인성을 발견하였다. 사회생활에서 심종문은 도시 현대문명의 기형적인 발전으로 인한 인성과 윤리의 상실을 강조했지만, 그는 전통도덕과 폐쇄보수의 유착을 깨닫고' 시골 사람' 의 약점을 생각하며 새로운 경쟁을 조직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Shen Congwen 은 Xiangxi 문화에 대해 반성하며 Xiangxi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타협하고, 겉으로는 더 인간적이고, 더 자연스러웠지만, 결국 조류에 적응하지 못하고 역사 무대에서 물러나도록 강요당했다. 심종문의 고향에 대한 감정은 사랑과 원한이 얽혀 있고 희망과 실망이 얽혀 있다.
변성' 의 이야기는 간단하다. 민국 초년 할아버지와 최광은 나루터에서 나루터를 건넜고, 최광의 혼사는 노선부의 가장 큰 걱정거리가 되었다. 그의 유일한 걱정거리는 최광을 믿을 만한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배에는 항상 네 척의 배와 두 아들이 있다. 형님 천보, 천성이 성실하고 침묵하며, 두 사람은 잘생기고 활발하고 착하다. 악종' 중 열다섯 살 때 단오절에 약속을 만났을 때, 마음이 이상했지만, 두 사람 앞에서 몸을 피했다. 이로 인해 늙은 뱃사공은 매우 불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악종, 악종) 뱃사공이 사람을 파견하여 사장에게 청혼하자, 늙은 뱃사공이 좌우로 난처해졌다. 두 형제는 이 이야기를 설명하고 산에서 사랑의 노래를 한 곡 불렀다. 최광이 이 발라드를 들었을 때, 그녀의 목이 움직였다. 늙은 뱃사공은 매우 기뻐서, 그는 이 일을 사장에게 알렸다. 보름 전, 늙은 뱃사공은 아직 산가를 듣지 못했지만 천보에서 살해되었다. 천보 일가는 천보의 죽음을 노선부의 구애 탓으로 돌렸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늙은 뱃사공은 최광의 걱정을 이해했다. 그가 그를 대접하도록 파견되었을 때, 그를 맞이한 것은 냉담한 눈이었다. 늙은 뱃사공은 달갑지 않게 뱃사공의 집에 직접 청혼을 가서 거절당했다. 왕준은 딸에게 방앗간을 혼수로 삼을 것을 계속 제안했지만, 배는 줄곧 동의하고 민가를 무단 침입했다는 이유로 그녀를 보냈다. 늙은 뱃사공은 기진맥진하여 번개가 치는 밤에 죽었다. 이 일이 있은 후 자라서 일 년 내내 약속을 기다리고 있다. 변성' 에서 심종문은 1930 년대 서시 사회를 실시간으로 묘사하지 않고 과거 서남에 대한 동경과 낭만주의에 대한 치정을 재건하려고 시도했다. 심종문은 사회의 미래를 진지하게 생각하며 우리 민족의 모든 문제의 핵심을 잡고 민족인생관의 연약함, 헛된 미신, 게으름, 역사의 악영향으로 존재하는 인연을 이해했다. 그리고 작품에서 사람들에게 경고하기에 충분하다. 절대 무지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은 비극적인 장면이 있을 것이다. 작가는 그가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하고 있다.
변성' 에서 작가는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정신축적과 뼈아픈 느낌을 적었다. 황량하고 몽환적인 노래지만 작가는 항상 사회의 변화를 주시하고 민족 정신을 바꾸는 좋은 약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하지만 서양의 원시 문화에도 미신, 우매, 인과응보 등과 같은 인간성의 어두운 면이 있다. 그리고 Xiangxi 는 이전만큼 순수하지 않고 현대 문명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이미 Vishville 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심종문의 사회 이상에 깊은 모순을 일으켰다.
둘째, Shen Congwen 의 미적 추구의 모순
변성' 은 인간성의 아름다움과 인정의 아름다움을 칭송하는 유명한 소설이지만, 이 소설에서 가장 비인간적이고 비인간적인 일을 겪었다. 진정한 연인-최광의 부모: 찻집 안의 병사와 한 서서 여성이 손을 잡고 죽음을 향해 나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피하는 게 좋지 않나요? 왜 자신의 생명을 끝내기로 선택했는가? 네가 도망가는 것은 군인의 명성을 망친 것이 아니냐? 최양이 자랄 때까지 그녀의 할아버지는 여전히 열등감과 자책감을 느끼셨다. 노인이 최광에게 청혼하러 왔을 때, 그의 할아버지는 최광의 마음을 알아차렸다. 작가는 "그 불쌍한 어머니의 과거를 기억하고 있다. 마음이 좀 아프지만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다" 고 썼다. 그들의 죽음은 무책임하고, 도피이며, 감히 미워할 용기가 없다. 서로에 대한 그들의 사랑은 허영에 대한 그들의 사랑과 판에 박힌 규칙에 대한 두려움보다 더 크지 않다. 그들의 사랑은 진실하고, 서로 끌리고, 결정체가 있다. 그들은 결혼식 전에 아이를 낳고 세 명의 생명을 잃었기 때문에 결혼 관계를 맺어야 합니까?
이것은 아름다운 인간성도, 죽음에 대한 두려움도 없는 위대함도 아니다.
또한' 변성' 은 매춘부에게 매우 너그럽고 다동 남녀의 순박함과 진지함을 보여 준다. "단기 약혼, 장기 결혼, 일회성 거래", 이런 여자들의 거래는 민풍이 순박하기 때문에 당사자가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이는 심종문의 내적 갈등을 보여 주는 것일 수 있다. 한편으로는 자신의 내면에서 이런 도덕적 구속력이 없는 개방성을 거절했지만, 이런 감정은 원시인의 본질이자 그에 대한 추앙이다. 변성' 의 생사관은 자연을 사랑하고 미워하지만, 이런 자연은 서구가 줄곧 사회의 격동을 겪으며 오랫동안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람의 관념은 어른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며, 인간의 머리 속에서 격렬한 충돌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이 모든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심종문은 이런 생사애한을 묘사할 때 낭만적인 시적인 필조를 써서 멀리 내다보고 전원목가를 썼다.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자연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고, 그곳에서 일어난 실생활 이야기는 또 우리 변두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런 평온하고 잔혹한 배후를 느끼고 이해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