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강동이 파도를 타고 시 전체를 샅샅이 뒤지는 감상은 무엇입니까?

대강동이 파도를 타고 시 전체를 샅샅이 뒤지는 감상은 무엇입니까?

시구' 대강동, 파도타기' 는 북송 문학가, 서화가, 미식가 스시의 시 < P >'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나왔다. 전시 감상은 다음과 같다. < P > 작품감상 < P > 청대 사론가 서황은 동파사 "자체 횡포기개, 고결은 영웅의 본색" ("사원 총담" 권 3) 이라고 말했다. 동파악부' 에서 이런 영웅적인 기격을 가진 대표작이' 천고의 절창' 으로 꼽히는' 염노교 적벽회고' 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단어는 수시가 황강 외곽의 적벽 (코) 을 유람할 때 쓴 것으로 북송사단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작품 중 하나이다. < P > 라는 단어는 호탕하고, 먼저 풍경을 쓰고, 영웅적인 인물의 등장을 위한 길을 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동류를 구르는 장강으로부터 글을 쓰고, 곧' 파도' 로 펜티엄, 쏟아지는 큰 강을 명고 대세의 역사인물과 연결시켜 매우 광활하고 유구한 공간 시간 배경을 배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것은 큰 강의 세차게 용솟음치는 것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풍류 인물의 탁기개를 보고 싶게 할 뿐만 아니라, 저자가 강안을 기슭으로 기승하는 인재가 유발한 기복의 격동을 느낄 수 있는 심조, 기백이 크고 필력이 비범하다는 것을 체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어' 고루' 라는 두 문장에서 이곳이 전설의 고대 적벽전장이라고 지적했다. 수시가 이 단어를 쓴 87 여 년 전, 동오 명장 주유는 장강 남안에서 약한 승강으로 적벽전을 지휘했다. 그해 전장의 구체적인 위치에 대해서는 줄곧 의견이 분분했는데, 동파는 여기에 회고를 빌려 서감을 표현하는 것에 불과하므로 독자들은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인도적 예" 라는 글자는 매우 분수가 있다. \ "저우 랭 적벽 \", 공동 단어 제목 촬영 뿐만 아니라, 다음 넥타이 공공 진 사전 볼트 를 기억 합니다. 다음' 난석' 세 구절은 적벽의 웅장하고 웅장한 풍경을 집중적으로 묘사한다. 가파른 절벽이 흩날리며 하늘을 찌르고, 거센 파도가 강안을 맹렬히 격투하고, 도도한 강물이 천만 무더기의 설파를 휘감고 있다. 각기 다른 각도에서 또 다른 느낌에 호소하는 농묵건필의 생동감 있는 묘사로, 평범하고 위축된 분위기를 쓸어버리고, 독자들을 갑자기 질주하고 짜릿한 기험 경지로 끌어들여 마음을 넓히게 하고, 정신을 진작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두 마디, 전체 묶음 위, 아래 넥타이. 강산이 그림과 같다' 는 것은 정교하고 불쑥 나오는 칭찬이 저자와 독자들이 위에서 예술적으로 제공한 대자연의 웅장한 화권에서 자연스럽게 얻어낸 결론이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지령인걸',' 금수산 강',' 수많은 훌륭한 영웅들을 낳고 포육하고 끌어들이는 것',' 삼국은 바로 인재가 배출되는 시대다: 횡추시의 조조, 기마사호의 손권, 융중정책의 제갈량, 수완이 많은 주공진. 정말' 순간 얼마나 호걸!' < P > 상방은 서경에 중점을 두고 시간과 공간의 거리를 삼국시대 풍운인물에게 긴축했다. 그러나 수시는 수많은 삼국 인물 중 특히 그 지혜가 강적을 깨는 주유를 동경하기 때문에, 하방은' 멀리 생각하다' 가 다섯 마디를 이끌고, 손목력에 집중하여 청년 장수 주유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작가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인물의 개성을 표현하기에 충분한 소재를 골라 예술 집중, 정제, 가공을 거쳐 여러 방면에서 인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사재에 따르면 건안 3 년 동오손책은 24 세의 주유를 직접 영접하고' 건위 중랑장' 이라는 직함을 수여하며 그와 함께 완성을 공략했다. 주유는 샤오조와 결혼하여, 완성전투에서 승리할 때, 이후 1 년 만에 유명한 적벽전을 지휘했다. 이곳에서는 1 년 동안의 일을 한데 모아 적벽전을 쓰기 전에 갑자기' 조초결혼' 이라는 생활 세부 사항을 삽입해 미인으로 영웅을 부각시키고 주유의 풍채가 소탈하고, 사오화는 금처럼 젊고, 젊고, 유망하며, 부러움을 자아낸다. 동시에 이번 항조전쟁에서 이긴 승리는 강동 () 과 발전 승리 형세의 보증이다. 그렇지 않으면 두목 ()' 적벽 ()' 시에서 쓴' 동작춘 () 이 두조 ()' 의 심각한 결과를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번 전쟁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할 수 있다. 웅장한 자태영발, 깃털 부채 스카프' 는 초상화 의태에서 주유 번들을 우아하고 우아하게 묘사한 것이다. 폴리에스터, 청사 스카프,' 갈건모팬' 은 삼국 이래 유장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차림으로, 그 용모 차림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휘관으로서의 주유임전 소탈하고 태연함을 반영하고 있다. 이번 전쟁에 대해 이미 대나무가 되어 가슴에 승리를 거두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담소실, 재떨이' 는 화공수전의 특징을 포착해 전체 전쟁의 승리 장면을 정밀하게 요약했다. 삼국지' 가' 강표전' 을 인용한 당시 주유는 오군이 가벼운 전함으로 마른 장작을 가득 채우고 어유로 담그고 사칭으로 조군을 향해, 한동안' 열풍이 세차고, 배가 화살처럼 날아가고, 이집트가 썩어 북선을 태웠다' 고 지휘했다. 단어에' 잿빛 연기가 꺼지다' 라는 글자만 쓰면 조군의 참패 정경을 거의 형용할 수 없다. 세차게 흐르는 강 위에, 비범한 청년 장군 주유 () 가 담소를 나누며 수군을 지휘하며 횡강 () 에서 온 천하무적의 강적 () 에 대항하여 상대방의 만척 () 을 잿더미로 변하게 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이것이 얼마나 기세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가 이렇게 무주유에게 경의를 표한 것은 북송 국력의 연약함과 요하 군사정권의 심각한 위협을 알아차렸기 때문이다. 그는 항상 변정전쟁에 관심을 갖고, 한 줄기 보국강장의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국경 위기의 심화에 직면하여 송팅의 슬럼프를 목격하고, 그는 삼국처럼 한때의 호걸 인물을 칭송하는 것을 매우 갈망하며, 이 불경기의 현황을 역전시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이 바로 저자가 적벽전을 추모하고 감독이라는 전쟁활극의 중심 인물 주유의 사상적 계기를 정성껏 형성해야 하는 것이다. < P > 그러나 눈앞의 정치현실과 시인은 황주의 험난한 처지를 비하했지만, 왕조를 진흥시키겠다는 그의 기도와 기개가 있는 보국의 장대한 품에 크게 어긋났기 때문에, 어인이 일단' 신유고국' 에서 현실로 떨어지면, 생각이 깊고, 감개무량하고, 자기도 모르게 웃고 다정하고, 음흉하게 던지는 탄탄을 터뜨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벼슬길은 발버둥치고, 장회모급을 받아, 시인들이 너무 일찍 늙어서, 같은 해 화방성즉 탁월이 나무를 세운 주유가 대조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나 인생은 짧으니, 여러 가지' 한가한 걱정' 을 마음에 새기지 말고, 강을 바라보며 술을 들고 달을 감상하는 것이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나 더 강월", 이 말이 가까운 시구를 즐기며, 숨막히고, 식도가 뛰어나며, 자위에 능한 시인이 마치 독자의 눈앞에 떠오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어의 결말, 감정의 격류는 갑자기 기복이 일었다. 마치 고원활야에서 솟구치는 강물처럼 우연히 칸곡을 만나 약간 맴돌다가, 곧바로 광활한 전방으로 계속 흘러가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이것은 역사와 현재 상황, 이상과 실제가 첨예한 충돌을 겪은 후 작가의 심리에 반영된 것으로, 이런 감정은 다운되고 독자를 실감하게 하며, 어떤 의미에서 독자의 사고를 더욱 불러일으킬 수 있다. < P > 라는 단어는 전반적으로 기상이 웅장하고, 격조가 웅장하며, 고창하고, 그 경지의 웅장함은 유례가 없다.' 술변 어순' 이 말했듯이,' 일촉향택한 상태' 이다. 큰 붓을 휘두르지만, 또한 조화되고 완곡한 문장으로 잘 생긴 장군과 묘령의 미인이 서로 어우러져, 아웅분호정과 감개무량한 생각이 겹겹이 번갈아 가며, 장중의 조화를 이루며, 직중곡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특히 전무후무한 기백과 예술력으로 영발한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한 것은 처음이며, 저자가 보국 () 을 원하고, 힘차고, 보수가 어려운 감개무량함을 드러내며, 어휘체로 중대한 사회소재를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유문표범' 검록 불기' 에 따르면 당시 이 단어는 관서대한이 구리 비파, 철주판을 들고 노래를 불러야 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응? [3]? [1]? < P > 송호자이' 계어은총어': 동파' 대강동가' 적벽어, 의미가 높고, 정말 고금의 절창. ("어은총화전집" 권 59 권) "뒷산시화" 는 "글을 시로 하고, 자첨은 시를 단어로, 예를 들면 교방 레이 대사의 춤과 같이, 비록 극천하의 일은 본색이 아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나는 뒷산의 말이 지나치다고 말했다. 자첨가사가 가장 많았는데, 그때 걸출한 사람, 예를 들면, "대강동으로 가면 파도가 천고의 풍류 인물을 샅이 뒤진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적벽어 ...... 이 십여 단어, 모두 필묵, 필묵, 경로 사이, 고대인들이 찾을 수 없는 곳을 직접 만들어, 정말 사람을 한 번 부르고 세 번 탄식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를 단어로 한다면, 그렇지 않다. ('어은총화후집' 볼륨 26)

송유문표범' 불검 속록': 동파는 옥당에 있고, 막사선가 있다. Q: "내 말은 류칠보다 어때요? 클릭합니다 이에 대해 말했다: "류랑중어, 어쩔 수 없이 17 ~ 8 명의 여자아이를 합칠 수 밖에 없다. 홍치판을 집행하고,' 버드나무 기슭 샤오풍의 그믐달' 을 노래한다. 학사 단어, 관서대한, 철판을 들고' 대강동' 을 불러야 한다. " 공적인 것을 위해 절절하다. 또: "대강동으로 가다" 라는 단어 3 "강" 천 "은 동파로는 가능하지만, 다른 사람은 할 수 없다. 그러나 의미가 도처에 있어서, 그의 글자는 대신할 수 없다. 비록 무겁지만 무해하다. 오늘 사람들은 글을 보고, 대체로 어떠한가를 논하지 않고, 우선 무거운 글자를 가리킨다. < P > 송 항목 안세 \ "항씨 집 \" 볼륨 8 예를 들어, 소어 "난석 붕괴", 금기 "붕괴" 라는 글자를 "뚫다" 로 바꾼다. < P > 송 조언위' 구름 기슭 만지폐' 볼륨 6: 동파황주사운: "인도주의는 삼국주랑 적벽이다." 그 옳고 그름을 의심하다. 오늘 강한간 언적벽자 5: 한양, 강천, 황주, 가어, 강하, 강하가 역사에 부합한다. < P > 송 장방기' 묵장만록' 권 9: 동파장단문 구름: "고루 서쪽, 인도가, 삼국주랑 적벽입니다." 그것은 또한 의혹 이다. 오늘 악양 아래 가어 위에는 울림 적벽이 있다. 무창 열함 에서 gaigong 진, 돛 은 또한 적벽 사이에 반전, 흐름을 추적, 순순순합니다. 두보는 "악주 이사군" 시운이 있다. "우림방초가 멀고 적벽건돛이 펼쳐진다." 그런 다음 이 정말 웨이 의 땅 을 격파했다. < P > 송증계너구리' 보트재시화': 동파' 대강동가' 라는 단어, 그 중 운은' 인도가 삼국주랑 적벽' 이다. 첸 (Chen) 은 자신의 의견이 없다. "삼국을 말할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동파개운 "당일". 이 두 가지 인쇄, 나는 동쪽 경사면 에 수행 변경 된 것을 모른다. < P > 김 원호는' 한가한 책 적벽부 후' 에 대해 물었다. 동파 적벽사 위태로운 극은 주랑자태에 있다. 단어는 겨우 백여 자인데 강산 인물은 여운이 없으니 악부절창해야 한다. < P > 명 심계비' 초당시여정집': 말이 고묘하고 한가해서 처음에는 영기가 사람을 능가하지 않았다.

명나라 첸 팅 \ "Mianzhu 산당 단어 \" 볼륨 ii: 원 총리 모두 패배, 위안 은 배 에 배치 된 후 열 바다 에 의존. 벼랑산은 평평하고, 복복은 영지를 넘어 북쪽으로 간다. 도강 오른쪽, \ "당강월 \" 두 편의 다른 친구 로, 모두 동파 \ "적벽 \" 운율을 사용한다. < P > 청 왕유화' 고금사론': 동파' 대강동가' 라는 단어,' 고루 서쪽, 인도가 삼국지랑 적벽', 논조는' 예' 로 읽혀지고, 논의는' 변' 으로 읽혀진다 "샤오조가 처음 시집갔고, 웅장한 자태가 영발했다", 논조는 "됐어", "논의는", "다정하게 웃어야 한다", "나", "나", "나", "나", "나", "나", "나". ...... 텍스트 자기 텍스트, 노래 자기 노래; 그러나 노래는 문장을 방해하지 않고, 글은 노래를 방해하지 않는다. 슬로프 공공 웅재 자기 배치 장소, 그의 집 도 있다, 또한 단어 집 법. < P > 청 허앙샤오' 단어 종합평론': 함께 정말 태원 공자와 여어처럼 왔다. 만약' 난석' 수어라면 누구나 그 일을 알고 있다. "일시적인 호걸" 은 태어나야 한다. "고국의 신유" 라는 두 마디 자서문. "한 존도 강월이다", 여전히 적벽으로 돌아간다. < P > 청 황수' 도원사선': 제목은 회고인데, 자신이 장심을 거의 다 써버렸다는 뜻이다. "대강 동쪽으로 가다" 라는 두 문장을 열고, 파도를 탄식하며 인물을 찾는 것은 자신이 주랑과 함께 있는 것이다. "고루" 라는 문구에서 차궐까지 "잿빛 연기가 꺼지다" 라는 문구에 이르자, 모두 적벽에 저우랑의 일을 썼다. "고국" 이라는 세 문장은 주랑이 자신을 접는 것이다. "인생은 꿈과 같다" 라는 두 마디, 요약해서 두 마디 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제목은 적벽이고, 마음은 이미 시작되었다. 주랑은 손님이고, 자신은 주이다. 손님을 빌려 주인을 정하고, 아파트 주인이 손님에게 있다. 주님은 손님이고, 기이하게 변하고, 심사숙고하여 그 생각을 얻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단어를 암송할 수는 없지만, 그 운명의 위치를 알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P > 출처 < P >' 염노교 적벽회고'-수시 < P > 원문 < P > 대강동, 파도가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 인물. 고루 서쪽, 인도주의는 삼국주랑 적벽이다. 어지러운 돌이 하늘을 뚫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천 무더기의 눈을 말렸다. 강산은 그림과 같고, 한때 얼마나 호걸스러운가. < P > 멀리 공근년, 샤오조가 처음 시집가서 웅장한 자태로 영발했다. 깃털 팬 폴리에스터, 담소 사이, 연재 플라이 연기 꺼짐 (연유 1 작: 강포로). 고국 신유, 다정함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일찍 화발을 낳는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존도 강월 (인생 1 작: 인간; 존 통: 병). < P > 번역 < P > 대강의 물이 끊임없이 동쪽으로 흐르며 천고의 풍류를 휩쓸었다. 그 오래된 옛 전쟁터의 서쪽 지방에서는 삼국주유가 조군의 적벽을 깨뜨렸다고 한다. 사면석란산 높은 양안의 낭떠러지는 구름과 같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맹렬하게 맞은편을 두드리며 물보라를 휘몰아치는 것은 마치 겨울의 천 무더기의 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강산이 이렇게 아름다우니 그림처럼,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호걸들이 쏟아져 나왔는가. < P > 그 해의 주랑 이름 유자 공근을 회상하며, 샤오조는 방금 그와 아내로 시집갔고, 자태는 씩씩하고 씩씩한 풍채가 사람을 비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손에 집착하는 깃털 선풍기 머리에 폴리에스터 () 를 쓰고, 느긋하게 농담과 잡담 사이로 8 만 조군이 잿더미처럼 날아가고 있다. 지금 나는 옛 전쟁터에서 신나게 헤엄쳐 다녔는데, 내가 이렇게 많은 회고의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는데, 마치 늙지 않은 것처럼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인생은 몽롱한 꿈처럼 술잔을 들어 이 만고의 명월을 제사한다.

키워드 주석

염노교: 품사 이름. 일명' 백자령'' 강월' 등이다. 적벽: 이것은 황주 적벽,' 적코록' 을 가리키며, 현재 호북 황강시를 가리킨다. 삼국고 전장의 적벽인 문화계는 오늘 후베이 적벽시 민들레 현 서북에 있다고 생각한다.

대강: 장강을 가리킨다.

amoy: 헹굼, 정련.

풍류인물: 걸출한 역사적 유명인을 가리킨다.

고루: 과거에 남겨진 진영. < P > 주랑: 삼국 때 오국명 주유, 자공근, 소년득지, 24 대 중랑장, 동오중병 담당, 오중은 모두' 주랑' 이라고 불렀다. 아래의 "공근" 은 주유를 가리킨다.

눈: 물보라를 비유한다.

원격 생각: 멀리 생각하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추억. < P > 샤오조가 초혼했다 (liǎo):' 삼국지 오지주유전' 재재, 주유가 손책공격에서' 다리공 두 여자, 모두 국색이었다. 계자나대교, 유나소교. " 조, 본작' 다리' 야. 그때는 적벽전에서 이미 1 년이 지났는데, 여기서' 초혼' 이란 말은 그 소년이 득의양양하고 의기양양하다는 말이다. < P > 웅장한 자태영발 (F): 주유가 용모가 비범하고 말이 탁월하다는 뜻입니다. 영발, 말투가 비범하고 식견이 뛰어나다. < P > 깃털 부채론 (guān) 수건: 고대 유장의 평상복 차림. 깃털 팬, 깃털로 만든 팬. 폴리에스터, 청사로 만든 스카프. < P > 규 (QI 22NG) 노: 조조의 수군 군함을 뜻합니다. 돛대, 돛을 단 돛대. 노, 배를 흔드는 노. "주유" 는 "강포로" 로, "주루" 로, "광포로" 로 쓰인다. 송집진 본총지' 의' 동파악부',' 원연우 각본' 은' 강포로' 로 쓰인다. 연우 본장 영 () 의 해원각 () 은 계진이 (), 광원 (), 황 () 렬 () 등의 명가 소장품을 거쳐, 권수 () 는 황피열 () 의 비문이 있어 그 원류가 매우 상세하다고 말했다.

고국 신유:' 고국 신유' 의 역문. 고국: 여기는 옛땅, 그 해의 적벽전장을 가리킨다. 신유: 상상력, 꿈속에서 유람하다.

' 다정하다' 는 두 문장: "나를 다정하게 웃어야 한다, 일찍 화를 낸다" 는 역문. 화발 (f 嗳): 희끗희끗한 머리카락. < P > 한 존도 (Hu â n) 당월 (L 媹 I) 강월: 옛사람들은 술을 땅에 부어 제사를 지냈다. 이곳은 술을 뿌려 달을 지불하고 자신의 감정을 기탁하는 것을 가리킨다. 존중: "병", 와인 잔을 통해.

강포로: 강대한 적, 조군을 가리킨다. 크룹, 적에 대한 경멸. < P > 창작 배경 < P > 라는 단어는 송신종 원풍 5 년 (182) 7 월 수시가 황주에 귀주했을 때 쓴 것으로 당시 작가는 45 세였고' 오대시안' 으로 황주로 강등된 지 2 년이 넘었다. 소식 () 은 시문 풍유 신법 () 으로, 신파 관료 () 를 위해 죄를 논하기 위해 비하되고, 마음속으로는 폄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