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북쪽 산시 민속의 민간 예술
북쪽 산시 민속의 민간 예술
산북의 옛 풍습에 따르면 모가는 보통 정월 15 일 이후에 끝나지만, 지금은 일부 농촌이 점점 시끄러워지고 있어 정월 20 ~ 30 일 이후에야 끝난다. 이때 물건은 예전에는' 우선 수정' (일 년에 한 번 번갈아 심부름을 하고, 한 번에 한두 명, 마을의 공무를 담당함) 이었는데, 지금은 전담자가 보관하는데, 흔히' 물건을 누르는 것' 이라고 한다. 그 이후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함부로 발견하고 문을 두드릴 수 없기 때문에, 일 년에 한 번 번창한 신년 모내기도 일단락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민가는 역사가 유구하여 영향력이 깊고 내용이 광범위하며 형식이 다양하며, 대부분 많은 인민 군중의 일상생활과 풍속 활동에서 생겨났다. 그들의 언어는 소박하고, 리듬이 자유롭고, 열정적이고, 우아하고, 멜로디가 소박하고 생동감이 있다. 그것들은 많은 인민 군중이 장기간의 생활 실천과 심리 활동 중의 시 창작이다. 일반적으로 모두 구두 창작, 유포, 유포 과정에서 끊임없이 가공하여 정리한다.
북쪽 산시 민요는 북쪽 산시 문화를 가장 잘 대표합니다. 인문, 역사, 지리, 환경 등의 조건에 영향을 받아 산시 각 시기 사람들의 정신활동과 사상적 면모의 예술적 표현을 반영한다. 황토고원이라는 특정 지역의 민족문화가 장기간 축적된 기록으로, 북민족문화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강한 감화력과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들은 그 독특한 취지, 풍격, 매력으로 중화민족 고대 문화의 깊숙한 곳으로 직입한다. 삶이 주는 쓴맛, 달콤함, 알코올의 아름다움을 세세히 음미하고, 사람들의 영혼 속의 오래된 침전을 불러일으키며, 영원한 정서를 갖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북민가는 종류가 다양하고 곡조가 많다. 형식에는 우아하고 서정적인 민요, 깊고 넓은 천유, 리듬감이 강한 노동노래, 유창한 단조, 민속곡, 모코, 술가, 옥림단조, 듀엣, 혁명노래 등이 있다. 내용상 불평, 사랑, 찬양, 민간에서 태어난 민요, 생활의 증거, 역사의 메아리가 있다. 서로 다른 시기의 민요는 서로 다른 시기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므로, 북북인은' 황토의 노래' 라고도 불린다.
북민가의 바다. 이 노래는 유유하고 아름다운 북민가가 흐르는 황하수처럼 유래가 길다. 그것은 산북이라는 신기한 목축 지역에서 오랫동안 맴돌았을 뿐만 아니라, 중국 전체와 전 세계에 울려 퍼졌다. 북도정은 오래된 지방 민간 극종이다. 청간도정을 주체로 삼측도정과 신부도정의 정수를 융합해 초원 문화의 밤을 스며들고,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닌 황토문화 보고의 보물이다. 산시 () 에서 널리 전해지면서 농민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으며, 그것과 불가해한 인연이 있다. 평상시에는 언제든지 부를 수 있고, 설날에는 곳곳에 널려 있다.
북도교의 감정은 역사의 발전을 거쳐 현지 민요의 영향을 받아 끊임없이 예술가에 의해 가공되고 정련되어 민간 대합창 형식으로 도교의 정서를 형성하고 무대에 오르게 되었다.
북도교음악은 아름답고, 리듬이 빠르고, 두터우며, 완곡하고 섬세하며, 뚜렷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어 황토문화의 정수를 진정으로 구현하였다. 특히 청강의 도정은 전국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어 청천은 도정의' 소굴' 이라고 불리는데, 이' 소굴' 의 남녀노소 모두 몇 개의 브러시 (기술) 를 가지고 있다. 많은 평론가들은 "청계도교가 기쁨으로 가득 차서 남녀노소 모두 울부짖고, 끊임없이 노래하고, 스스로 즐기고, 근심이 없다" 고 논평했다. 대장, 일명' 모코' 는 옛말로 전도했다. 규모가 크고 사람이 많다. 도로, 광장 등을 건너는 단체가무 공연이자 모내기 공연 중 가장 장관이고, 가장 시끌벅적하며, 가장 풍부하고, 가장 매력적인 장면 중 하나이다.
모가는 신구를 불문하고 모두' 아름다움' 자를 두드러지게 해야 하기 때문에, 그는 기예가 뛰어나고 춤 자태가 아름답다. "라이브" 라는 글자를 연기하려면 동작이 원활해야 하고, 몸은 유연해야 한다. "빨리" 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활기차고, 기분이 즐겁다. "가스" 라는 글자를 만들고, 발걸음이 일치하고, 동작이 가지런하다. 이렇게 하면 전체 장면이 생동감 있고, 즐겁고, 활발하며,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작은 마당은 모내기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모내기 노래의 정수이다. 일정한 지방성과 독립성을 가지고 있어 기교에서 더욱 정교하다. 감정적으로 더 충만하고 민간 무용예술에서 매우 중요한 저위를 차지하는 것은 많은 인민 대중이 즐겨 듣는 민간 가무 중의 하나이다.
작은 부지는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발차기장', 일명' 파기장', 다른 하나는' 점화가구' 이다. 공연시간은 보통 저녁 대경기장에서 허리를 비틀고 배우가 형성한' 태양권' 에 있다. 그리고 그들은 징과 북과 텅스텐의 반주로 공연을 할 것이다. 전체 장면은 문무 결합, 가무 조화이다. 이 수법은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작은 장소도 모내기를 부르고, 장소를 차고, 마당 모내기를 부르고, 가구를 치고, 회례모가를 부른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데, 때로는 외야 배우들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도와주는가? 신구 시대가 다르다.
허리 드럼과 드럼 프레임은 나무, 동그란 모양, 두 개의 작은 허리, 쌍가죽이다. 일종의 타악기로 민간 허리 고무에 쓰인다.
허리북은 문과 무로 나눌 수 있고, 문허리북의 동작은 가볍고 활발하며, 듣기 좋고, 음역이 작다. 무술허리와 드럼을 공연할 때, 동작이 격렬하고,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거린다.
허리드럼을 꺼내면 사람들은 당연히 안세를 생각할 것이다. 안세현은' 허리북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어 로천, 이천의 유명한' 연안 삼고' 를 형성했다.
안세 허리북은 산시 () 의 구석구석을 두루 때렸을 뿐만 아니라, 여러 차례 성도와 교토 () 에 출국하여 공연을 방문했다. 그것은 국내외 인사들의 광범위한 환영과 호평을 받았으며, 영성에서는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둥둥둥둥거리는 북소리, 우우 우는 소리. 마치 우리 모두가 그 웅장하고, 천지를 놀라게 하고,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허리 북소리를 들은 것 같다. 세대가 북황토고원, 천애각에서 메아리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드럼을 치는 것도 북쪽 산시 민간에서 전해지는 영감 중 하나이다. 역사가 유구하여 고대 선조들의 조상과 신령에 대한 숭배와 제사에서 기원하였다. 시대의 변천과 사회의 발전에 따라, 그것은 현지의 민속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 원래 기능이 점차 약화되고 대중화, 오락화, 참여성이 더욱 뚜렷해지면서, 결국 사람들이 즐겨 보는 오락 활동 중 하나가 되었다.
탄고는 주로 연안로천 일대에 전해진다. 북틀도 나무로 만들어져 표면에 붉은 페인트가 물들었다. 드럼 표면은 소가죽, 당나귀 가죽, 돼지 가죽으로 덮여 있다. , 직경 약 2 피트, 높이 약 1 피트.
낙천은 중국 민간 예술의' 북의 고향' 이다. 낙천은 중국과 세계 모두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프랑스, 서독, 호주의 외빈과 홍콩, 마카오 동포를 접대하고 세계 관광절, 전국 및 성급 예술제, 아시안게임 개막식, 중화인민공화국의 창립 55 주년 축제 등 주요 축제에 참석해 국내외 인사들의 환영을 받았다. 가슴북은 일명' 화고' 라고도 하는데, 산 남서부에서 유래한 것으로, 송대는 이후 이천에 전해졌다. 공연 과정에서 진일보한 혁신과 발전을 얻었다. 현재 이천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어 드러머가 전 현에 널리 퍼져 있고, 대오가 방대하여 전국적으로 작지 않다.
이천 가슴북은 여러 차례 상을 받아 당과 국가 지도자들의 높은 찬양과 관중들의 호평을 받았다. 당나귀를 달리는 것은 민간 전설에서도' 당나귀를 쫓는 것' 이라고 불린다. 당나귀는 농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것을 군중의 문화 생활에 도입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달리는 당나귀는 황토고원까지' 뛰다' 는 것은 물론 성도 Xi, 수도 베이징까지' 뛰다' 는 것은 해외에 이르러 보편적인 환영을 받았다. 용춤을 추는 것은 일명' 용등을 놀리는 것' 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북문화개론" 의 소개에 따르면, 그것은 황제 시대에서 기원했다. 당시' 사랑의 뿔' 의 대형 가무에서 인극룡의 풍습이 생겨났고,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결국 오늘날 사람들이 좋아하는 민간 무용이 형성되었다고 한다.
보통 설 첫 달과 대형축제에서는 거리나 광장에서 공연을 합니다. 무용룡은 어느 정도의 무공을 가진 사람이 붉은 공을 들고' 용' 을 지휘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징과 북의 반주에 맞춰 잠시 공중에서 비상하고, 잠시 즐겁게 선회하며, 잠시 선 안으로 돌입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그것은 파도와 파도처럼 유연하고 수완이 많다. 전체 장면은 기세가 웅장하고 시끌벅적하여 사람들에게' 사자 연기' 로 칭송되어 사랑을 받고 있다.
사자를 때리는 풍습은 삼국 시대의 남북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까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자의 이미지가 위엄과 상무로 위엄과 용맹감을 주어' 백수의 존귀' 라고 불린다. 고대인들은 그것이 악마를 쫓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페인트 사자로 축하하는 프로그램을 열었다. 진화 과정에서 점차 오늘날의 사자치기가 형성되었다. 민속에서' 트럼펫' 이라고도 불리는 민족악기로 바, 그릇, 초, 호루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대는 오랫동안 기름에 담근 백나무나 소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약 65,438+0.2 평방피트로, 위에는 여덟 개의 눈이 있다. 그릇은 놋쇠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0.6 평방 피트, 난로는 0.2 평방 피트, 호루라기는 부드러운 막대로 만들어졌다.
산북수나 () 는 다년간의 변천 발전을 거쳐 이미 산북 () 에서 깨지지 않는 전통 풍습이 되어 사람들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낮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활의 모든 방면에 반영되어 독특한 지방문화를 형성했다. 유쾌하고 유쾌한 소나 소리가 황토 고원에 오래도록 분리할 수 없는 그리움을 남겼다 ...
나팔을 불면, 일명' 나팔수' 또는' 나팔수' 는 북인민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예술 형식이다. 마을이든 시골이든, 혼상결혼, 개업축제, 집들이, 모내기, 관룡구, 보름달, 기념일, 묘회, 각종 축제에서는 한두 반의 나팔수를 고용해 놀아야 한다.
산시 () 성 () 의 수나 () 는 산북의 산골 () 과 마을 () 을 불었을 뿐만 아니라, 성계 () 를 불며 국문 () 을 불었다. 북쪽 산시 suona 유명한 서유럽, 중국과 외국 충격. 그것은 또한 10 여 편의 영화와 드라마를 더빙하고 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이 오래된 민간 전세의 꽃은 황토고원에서 유난히 교염해 보이고, 유래가 길어, 반드시 대강남북과 천애각으로 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확실하다: 황하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고, 산북이 우렁차고, 세대가 세대보다 강하고, 조국을 불며, 세상을 깨뜨렸다. 북평서는 전세의 민간 예술 형식이며, 그 역사는 유기적이다. 전설에 의하면 삼황시대에 맹인이 이야기를 하도록 남겨 두었다. 지금 사람들은 황삼이를 설서인의 원조라고 부른다.
설서는 곡예의 한 형태이며, 설서인은 민간에서도' 서예가' 라고 불린다.
민간 평론서에는 일반적으로 쾌락서와 복원서 두 가지가 있다. "복음서" 는 사람들이 긴 세월 동안 번창하고, 사계절에 부자가 되고, 재난을 없애고, 운이 좋다는 뜻이다. 책 한 권을 복원하는 것은 네가 생활에서 만난 불행한 일이지만, 재난적인 재난은 발생하지 않았다. 신의 가호의 결과를 뜻하기 때문에 어떤 신을 위해 한두 권의 책을 만들 수 있다. (한 권은 약 4 만 5 천성, 세 개의 향로는 만 별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북평서는 풍부한 지방적 특색과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많은 인민 대중이 매우 좋아하는 문화 활동이기도 하다. 모 주석은 산시 () 에서도 평론서를 좋아하고, 연안 () 때 유명한 평론가 한기상 () 의 평론서를 들은 적이 있다. 동시에 심오한 교육적 의의와 계발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민간에는 "이야기,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이 점을 충분히 증명했다고 한다.
사회주의 정신문명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국가 관련 부처는 서예가를 정비하고 훈련시켜 농촌에서 번갈아 선전을 조직하고, 많은 지역에서는 농촌에서 도시까지, 심지어 해외 공연까지 전문 곡예단을 조직하였다. 실제로 서예가와 예술가는 당의 방침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도시와 농촌 문화 생활을 활발하게 하는 데 응당한 공헌을 했다. 그 미신 활동은 점차 깨졌다. 종이 커팅은 중국 민간 장식 공예 중 하나이며 중국에서 널리 전해지는 일종의 민간 예술이다. 한당 시대에 민간 여성들은 금박 은박으로 네모난 승으로 자르고, 꽃과 새는 장신구로 절에 붙였다. 이후 명절에 종이로 자른 각종 화훼, 동물, 이야기인물로 발전하여 창문이나 상인방에 장식용으로 붙이고, 어떤 것은 선물이나 자수 패턴으로 쓰인다.
산북오려내기는 독특한 전통 풍미를 가지고 있어 현실 생활의 사진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산시 () 의 많은 예술가들이 민간 오려내기를 수집, 정리, 연구 및 소개하여 더욱 발전하게 하였다. 북북오려내기는 전국에서 유명하여 많은 작품들이 국내외에서 대상을 받았다. 안세 오려내기, 통합 대형 그림책은 외빈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1993 년 이 현은 문화부에 의해 중국 민간 예술' 종이 오려내기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