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어떤 명절이 있습니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중국에는 어떤 명절이 있습니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중국의 전통 명절은 한나라 이래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증감되었다. 민국 이후 형식상의 서구화로 큰 변화가 일어났지만, 민간은 여전히 그 중 소수가 정부에 의해 합법적으로 확정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문혁까지 정부는 설 이외의 전통 명절의 보급을 줄이기도 했고, 심지어 설날에도' 혁명의 설날' 으로 선전하기도 했다. 개혁개방 이후 사람들은 전통 명절을 축하하기 시작했고, 신문도 그에 따라 소개와 홍보를 했다. 현재 법정 공휴일을 포함해 민간에서 축하하는 전통 명절은 전통 명절의 약 3 분의 1 을 차지하고 있다. 전통 명절에는 많은 민속문화와 전통인문관념, 그리고 종교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고대 사회의 문화, 역사, 사회생활을 연구하는 데 어느 정도 의미가 있다. 다음은 주요 전통 명절로 이 방면에 관심이 있는 친구에게 상을 줍니다. 하나. 섣달 그믐날, 일명 새해, 정월 초하루라고도 한다. 정월 초일은 일 년, 사계절, 12 개월이 시작되는 날이다. 춘추전' 에서는 정월을 단월이라고 부른다. 수탉이 울릴 때, 법정 앞에서 폭죽을 터뜨려 악령을 피할 것이다. 따라서 정월은 예로부터 현재까지 자신의 역법 이래 존재해 온 명절이다. 정월에는 많은 풍습이 있는데, 이를테면 젊은이와 노인들이 모두 옷을 잘 입는 풍습은 오늘까지 유지되어 후추주, 즉 후추꽃으로 만든 술이나 백나무주를 마신다. 그러나, 한과 진을 포함한 일부 특정 활동은 이제 포기되었다. 주초에는' 풍토지' 에서 "닭 한 마리를 삼키면 연습형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도쿄몽중화' 에 따르면 북송 정부는 정월에 성대한 조회를 개최하고, 황제와 관원은 대규모 경배 행사를 개최하며 각국 사절을 초대하며 리아, 한사단에 대한 연회 대우를 특별히 중시한다. 이 행사는 지금까지 남아 있다. 신해혁명 이후 민국정부가 합법적으로 보존한 전통 명절은 정월밖에 없었지만,' 설' 으로 바뀌었고, 설날은 양력 1 월 1 일에 두었다. 다만 정부와 인민은 설날을 더 중시하고, 인민과 중국 정부는 4 일간의 법정 휴일이 있다. 하지만 많은 사기업들은 설날을 다르게 연장했고, 일부는 주말을 포함하여 1 월 15 일까지 연장했다. 두 개. 1 월 1 일부터 1 월 15 일까지 농민을 제사하는 오래된 전통 명절이다. 동한 응분의 풍습과 사법에 따르면 제사농민은 당초 4 월에 진행되었고, 한문제는 이를 2 월로, 김대는 입춘으로 바꿨다. 개춘하는 이 날, 관원들은 직접 옷을 입고 축하하고, 소춘우에 앉아 개춘 후 농업에 대한 지지와 중시를 보여주며, 그에 따른 축하 행사도 있었다. 사실 이 명절이야말로 진정한 설날이다. 서진 푸 시안 (xijin fu xian) "연의 푸 (Yan fu)" 는 말했다: "네 시가 도착했을 때, 존경심이 시작되었을 때. 그는 동쪽에서 태어났지만, 얼굴은 그를 환영하기 위해 세워졌다. [우군] 가벼운 날개의 애매함, 날 수 있다면 올라가지 않는다. 호 부인은 기예가 숙련되어 스타일 외모가 비슷하다. 청수 짱 때 이춘의 가장 큰 것이다. 클릭합니다 오늘날 입춘이 전통 명절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셋.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은 일 년 중 가장 바쁜 날이다. 이 날이 지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근해야 하기 때문이다. 정월대보름은 성대한 행사로 등롱과 불꽃놀이가 있다. 용춤사자, 사회곡예, 낮부터 심야까지. 민동락의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오금은 오금이 왕궁을 지키는 경호원인 오금을 납치했다고 생각할 수 없었다. 오금은 일반인이 궁전 앞에 있는 금수교를 참관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았다고 지적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금수교 근처에서 불꽃놀이를 하면 황제와 후궁들이 황성의 문층에서 감상할 수 있다. 과거에는 불꽃놀이가 각종 폭죽과 불꽃놀이에 묶인 불꽃놀이로 계속 연소되었다. 나는 어렸을 때 그들을 본 적이 있다. 서양식 불꽃놀이보다 더 장관이지만 위험합니다. 당 수 맛시' 화수 은화 만남, 금교 철삭이 열리고, 어두운 먼지가 말과 함께 가고 반딧불이 일일일일일조한다' 고 말했다. 원서의 정경을 생동감 있게 요약하였다. 음력설이 다가옴에 따라 규방에 감금된 많은 젊은 여성과 관원 가족들이 등롱을 볼 수 있게 되면서 젊은 남녀들에게 얻기 어려운 접촉 기회를 만들어 주고, 명대의 백화소설에 묘사된 많은 사랑 이야기를 연출했다. 북송 구양수의 단어 "생시". 위안 "작년 정월대보름날, 꽃시장은 그림과 같고, 달에는 버드나무 끝, 황혼 후세 사람들은 만난다. 올해 첫날 밤, 달과 등불은 아직 남아 있었고, 작년의 사람들은 사라졌고, 봄날 셔츠 소매가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 " , 위안 쓴 만남, 아카시아 1 년, 이라크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이런 상황이 어떻게 어색할 수 있습니까? 신 지 (Xin Jiji) 는 다음과 같이 썼다. "갑자기 되돌아 보면, 사람들은 거기에있다. "분명히, 내 연인은 하늘에서 떨어졌다. 음력설의 경축 행사는 북방의 농촌 지역에서 유지되었지만, 남방에서도 회복되었으며, 대부분 텔레비전에서 가무 프로그램을 관람하는 것에 국한되어 있다. 네 개. 3 월 3 일, 3 월 곡수,' 형추기년' 에 따르면,' 신사가 연못에서 나와 곡수를 마신다' 고 한다. 곡수' 는 강의 굽은 길로 물살이 느려진다. 과거에는 관광객들이 배를 타고 강을 따라 표류하며 항구나 만으로 갈 때마다 멈추고 술을 마시며 시를 썼다. 이 명절은 기원이 매우 빨라서, 진무제는 그것의 의미조차 모른다. 지우가 그의 질문에 대답하여 주공이 있을 때 있다고 말했다. 원래 술잔에는 술이 들어 있었고, 강에 떠 있었다. 이것이 왕희지' 란정집서' 에서' 곡수 흐름' 이라는 뜻이다. 고문을 처음 보고 주석을 보지 않은 사람은 곡수의 뜻에 현혹되기 쉽다. 다섯 개. 냉식은 불을 떠나는 것을 금지한다. 청명절의 전날과 겨울부터 앞으로 105 일까지 냉식을 금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과일과 간식만 먹습니다. 냉식은 진문공 소각 해추의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이야기는 김의 아들이 중개인을 데리고 외국으로 도피했다는 것이다. 진 () 의 아들은 위 () 를 지나 굶주리고 식량이 부족하다. 그의 측근은 그의 허벅지에 있는 고기를 밀어 문공에게 먹였다. 문공이 귀국하여 황제를 칭송한 후, 개자만이 한 사람만 위치를 얻지 못했다. 자추어는' 용뱀의 노래' 를 써서 은거했다. 진 wengong 는 하위 푸시 를 방문, 하위 푸시 는 밖으로 내키지, 그래서 wengong 는 하위 푸시 가 죽은 버드 나무 를 개최, 밀어 넣어 희망, 외딴 산 주변의 나무 를 밀어 Huoshan 화재 를 넣어, 그것을 태워 보자. 진문공은 그를 애도하고 국민들에게 5 월 5 일에 불을 피우지 말라고 명령했다. 이후 5 월 5 일은 한대가 쓴 시간으로 바뀌었다. 이 이야기는' 좌전' 과' 사기' 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남송홍마이의' 용재수필' 에는 전문고증이 있다. 장원 양호의 노래' 종로'. 요족 민요와 함께 말이죠. 냉식길에서 냉식은 당요의 전설에서 나온 것 같다. 오늘 산시 농촌에는 아직도 한식절 기념이 남아 있는지 모르겠다. 여섯 개. 남북조 이후에야 청명절, 청명절은 성묘를 하고, 조상과 고인을 제사하며, 남조종곡이 지은' 가시초기년' 에는 기록이 없기 때문이다. 북송 시대에는 집집마다 입구에 버드나무 가지를 붙여야 했고, 정부는 이른바' 드릴' 의식을 거행했다. 즉 느릅나무로 나무를 드릴하여 불을 채취하고 용주 경주를 할 수 있었다. 매우 시끌벅적했다. 단순한 성묘 행사가 아니었다. 이른바'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는 게 너무 슬프다. 청명 활동은 여전히 위아래를 유지하고 있다. 일곱 개. 4 월 불탄신 4 월 8 일은 불탄일이다. 예를 들면 서양의 크리스마스는 불교동전 후의 전국적인 종교 명절이다. 이 축제는 당나라 무렵에야 나타났다. 이 날, 크고 작은 사원에는 모두 목욕 불재계회가 있다. 승려는 순례자에게 단약 시럽을 바쳤고, 민간은 소주로 춘과를 먹으며 기념을 표시했다. 현재, 중국이 외국 명절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대다수의 젊은이들은 중국도 한 서방신의 생일을 기념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여덟 개. 단오절 5 월 5 일은 일 년에 한 번 하는 단오절이라 매우 시끌벅적하다.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용주 경기를 조직하고, 쫑쯔 먹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입구에 쑥을 걸어야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축제는 초나라 의사 굴원 () 이 국우민 () 을 걱정하며 강에 투신하여 자결한 이야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찹쌀을 야자엽으로 싸서 강에 미끼로 던져서 물고기와 거북이가 존경하는 굴박사를 먹지 않도록 했다. 그러나 한단춘' 조아비' 에 따르면, "5 월 5 일, 오군이 영수했다. "이것은 오국이 전해 내려온 풍습으로, 오자서에서는 굴원과 무관하다." "월지전설" 에 따르면, 이 풍습은 월왕구천에서 유래한 것이다. 단오절은 오월 풍습에서 유래한 것 같다. 수컷 황주를 마시고 쑥을 달고 잡약을 채취하는 풍습은 고대부터 있었던 것 같다. 하: "이번 달에 약을 저장하여 독가스를 제거하겠습니다. \ "나는 당신에게 말했다. 단오절 경축행사는 중국에서도 여전히 뜨거웠지만, 60 년대 이전처럼 그렇게 붐비지 않았고, 초중고생들이 용주회를 보러 가도 수업에 앉을 수가 없었다. 해외 중국인들은 상점에서 쫑쯔 파는 것을 보고 쫑쯔 생각이 났다. 아홉 개. 7 월 7 일 밤 칠석 조지가 또 다른 문장 한 편을 발표한 것은 불필요하지 않다. Tenuto 중원 귀신절 중원의 명절은 7 월 15 일로 속칭' 귀신절' 이라고 불린다. 이 날, 죽은 사람에게 종이를 태워야 한다고 하는데, 절은 죽은 사람에게 도를 만들어 줄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한다. 이 축제는 불경' 목련 구모' 에서 유래한 것으로 송대에서 매우 열렬하다. 시장에서 무대에 올라 저글링' 목련 구모' 를 불러야 한다. 불경에 따르면 이 이야기는 목련이 저승에서 죽은 어머니를 만나 곧 밥 한 그릇을 담아 어머니께 먹였다고 한다. 쌀은 수입하지 않고 숯이 되고, 목련의 어머니는 밥을 먹을 수 없게 되자 목련은 큰 소리로 외쳤다.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어머니의 죄는 너무 깊어서 너 혼자서는 감당할 수 없다. 열 명의 스님의 힘이 필요하다. 7 월 15 일, 너는 지하 감옥에서 고생하는 7 대 부모를 위해 각종 맛있는 과일, 다섯 가지 과일을 솥그릇 바가지 대야에 넣고 10 대 승덕을 제사해야 한다. 나는 모든 승려들에게 시주의 7 대 부모가' 선정' 에 들어가 음식을 받아들이길 기원한다고 경고할 것이다. " 모옥은 부처가 말한 대로 했고, 그의 어머니는 러시아 귀신의 모든 고통을 풀었다. 목련은 부처님께 이렇게 말했습니다. "앞으로 부모님께 효도하는 불문제자도 분재를 세워 열승대덕을 부양해야 합니다." 부처가 말했다. "잘 했어! 그래서 이 이야기는 실제로 유교 효도와 불교 경학의 결합으로 불교의 보급을 용이하게 한다. 이에 따라 중원절은' 난초회' 라고도 불린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난초 클럽을 언급하는 곳이 많다. 어렸을 때 노인이' 7 월 반, 귀신이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는 말을 여러 번 들었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현재 미국에서 유학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할로윈 (양력 10 월 3 1 일) 만 알고 있으며, 중국의 란회소는 할로윈 히피 웃는 얼굴보다 훨씬 엄숙하다. 란회소는 동진에 있을 수도 있고, 지금은 사원에서만 회복될 뿐, 너무 미신적이다. 열한 살. 추석 상월 8 월 15 일 추석 밤, 달이 유난히 밝아 보이며 추석 기념행사가 시작됐다. 추석에 둘러앉아 월병을 먹고 나가서 달구경을 하고, 가족이 뭉친다는 뜻도 있는데, 아마도 수시의 시구' 명월은 언제 있나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 。 。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 가지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 이것은 소동파가 외지에서 동생 수지 여행을 그리워할 때 쓴 것이다. 그러나 추석의 기원은 이런 의미가 아니다. 달구경은 분명하지만, 당이 유명한 도사 예발산의 도움으로 월궁을 유람하는 아름다운 이야기와 내가 붙인 동화' 채우' 에서 유래한 것이다. 추석 밤에 월병을 먹는 풍습은 남송노트에 없다. 원말 농민 홍건군 봉기 때, 원반을 번호로 했다고 전해진다. 송대의 추석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 "무림 옛일 \" 에 따르면 남송의 추석 밤, 사람들은 10 만 개의 양피지로 만든 등불을 터뜨려 전당강을 따라 표류하게 했다. 밤에 전당강에 있는 별처럼 재미있다. 열두 개. 9 월 초 9 일은 전통적인 중양절로, 마침 가을이 높고 공기가 상쾌하여, 답청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왕위는' 9 월 9 일 산둥 형제 등상' 에서 이렇게 썼다. "타향에서만 타향인으로 지내며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형이 어디로 기어갔는지,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도 없다는 것을 멀리서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의 진심을 드러내다. 9 월 9 일 산수유초를 끼고 화창한 날 오르막길을 오르며 국화주를 마시며 생명과 자연의 융합을 연상시켜 장수를 생각했다. 중양절 해방 후 더 이상 축하 행사가 없다. 열세 살. 섣팔죽의 12 월 8 일은 아궁이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고 말했다." 전욱의 아들 이름은 이입니다. 축융입니다. 부뚜막 왕자님을 모시겠습니다. " 따라서 제사부뚜막 신의 기원은 서주 이전에 있을 수 있다. 동한 유진 등은 영양을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겠다고' 한서 동관사' 를 썼다. 송대에 이르러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에는 이른바' 랍팔밥' 이 나오는데, 바로 각종 과일 잡재로 죽을 쑤어 먹는 것이다. 이런 풍습은 중국 민간 무녀 활동에 대한 불교의 침투와 전환에서 비롯될 수 있다. 이날 승려들은 모두가 전통적인 마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보고, 그들의 교리가 불리할까 봐 시끌벅적한 틈을 타서 가난하고 무력한 사람에게 자선을 베풀어' 사교적' 의 영향을 상쇄했다. 불교의' 사교교' 에 대한 저항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이전의 점프신 등의 활동을 철저히 근절했다. 동한 장형씨의' 도쿄송' 도 "매년 연말이면 각종 악귀를 몰아내기 위해 성대한 신부 들러리를 거행해야 한다" 고 말했다. 측은 병기를 들고, 무당은 빗자루를 들고, 수만 명의 아이들이 빨간 수건 검은 옷을 입고, 도궁 가시화살을 들고, 목적 없이 여기저기 난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가시추 시대' 의 이야기에도 기록이 있지만' 도쿄의 꿈' 에는 이런 즐거운 축하 장면이 없다. 그러나' 랍팔죽' 은 오히려 전해 내려왔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가족들이 여전히 이런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의 총명한 아내들은 경험적으로 그렇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열네 살의 섣달 그믐날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다. 이 날, 평범한 가족들은 최선을 다해 한자리에 모일 것이다. 온 가족이 난로 옆에 둘러앉아 술을 마시며 맛있는 음식을 먹고 새해를 맞이하고, 야외에서는 폭죽 소리가 들려왔다. 온 가족이 함께 따뜻한 한 해의 마지막 밤을 보냈지만, 지금까지도 중국에서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춘완 하이라이트는 이런 따뜻한 분위기를 깨뜨렸다. 형추 세월기' 에 따르면 집집마다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연관지로 가서 새해를 맞이하고, 온 가족이 함께 마음껏 술을 마시고 있다. 생일 쌀을 남기고 새해 10 월 12 일에 길가나 거리에 뿌린다. 그것이 새해를 맞이한다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당시 청단은 지금의 사람과 비슷해서 모두 볼링을 해야 할 것 같다. 도쿄몽중국' 에서 우리는 섣달 그믐날 축하 행사가 새로운 발전을 이루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말했다: "일본을 제외 하 고, 자금성은 선물, 제국 장교를 제공 합니다." 각 반마다 가면을 쓰고, 수놓은 책채복을 입고, 금총용 깃발을 들고 있다. 교방은 맹경초를 웅장한 남자로 만들었는데, 그는 금새우 동갑의 장군이다. 두 장군이 시청에 있을 때, 그들도 소개와 문신으로 설치되었다. 초방남강 숯은 못생기고 뚱뚱해서 판사인 척했다. 종규, 여동생, 땅, 부뚜막 등, * * * 천여 명이 있습니다. 。 。 수재네 집은 난로에 둘러앉아 잠을 잘 수 없다. 이를' 수세' 라고 한다. 이번 들러리는 복면 공연이었는데, 아쉽게도 생중계를 못해서 영화로 찍지 못했다. 첨부: 교섭절은 어제 음력 7 월 7 일이다. 과거에는 7 월 7 일 저녁에 하늘의 견우직녀가 분리된 은하수에서 까치로 구성된 다리를 건넌다고 한다. 물론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은하계의 거리는 백만 광년으로 계산된다. 광속의 항공기를 타도 하룻밤 사이에 은하수를 통과할 수 없다.
그것을 받아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