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드' 예술이 중국 회화에서는 드물지만 유화에서는 왜 그렇게 흔합니까?

'누드' 예술이 중국 회화에서는 드물지만 유화에서는 왜 그렇게 흔합니까?

서구 문화와 중국 문화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하나는 자유롭고 대담하며 더 혁신적인 반면, 다른 하나는 전통이 깊고 인도적이며 이념적이라는 점입니다. 이 두 가지 아이디어가 그림으로 표현되면 스타일이 특히 독특해집니다. 서양화파의 대표로서 유화는 추상적이거나 자유로운 화풍을 띠고 있으며, '바디 아트'가 주류 중 하나이다.

그런데 중국 수묵화에는 사람도 그리는데 왜 이런 인체화는 거의 없는 걸까요?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입니다. 회화에서는 수용 정도와 감상 정도에 따라 표현의 형태가 달라지는 것이 정상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구체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린 소녀가 하나씩 오도록 하세요.

첫 번째 요점은 중국과 서양 전통사상의 엄청난 차이입니다. (중국에서 그런 그림을 그리면 구타당할 것입니다.)

우리 중국에서는 예부터 예의와 수치심을 중시합니다. 옷을 덜 입거나 노출되는 사람은 성별에 관계없이 비난을 받을 것입니다. . 게다가 수많은 중국인들에게 그들의 몸은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만 보여질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타인이 그림을 그리는 것도, 그림을 감상하는 것도 불가능한 일이다. 중국인이 이 조치를 취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국가적 여건상 이러한 내용을 널리 유포하는 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습니다.

서구인들은 존재의 역사가 짧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빠르고 자주 접한다. 아름다운 것이라면 공유할 수 있다는 원칙을 믿는다. 만약 그것이 "인체" 그림이라면, 이러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방식은 그들에게 매우 받아들여질 것이며 그들은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두 번째 포인트: 유화와 중국화는 서로 다른 결과를 추구한다. (아주 아름다운데 조금 묘한 ​​느낌이 드는 사진을 보면 유화입니다.)

중국화는 예술적 관념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풍경을 만들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 꽃과 새 등. 인물을 그릴 때도 세세한 부분이 잘 드러나지 않는데, 몇 번의 획만으로 사람의 표정이 아주 생생하게 그려집니다. 그러나 중국 화가들에게는 이것으로 충분하다. ?얼굴은 반쯤 가린 채 비파를 들고 있다? 더욱 도발적이다.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인체는 보기에 좋지 않아 걸작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그런데 서양 유화는 어떤가요? 그런 추상화는 차치하고라도 사실주의를 요구하는 작품이 대부분이다. 즉, 무엇을 그리든 실제와 같아야 그림 수준이 반영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체 예술을 선보인 유화 화가가 많이 등장했으며, 이들의 인체 그림은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항상 수억에서 수천만 달러에 낙찰될 수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단 하나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 그것이 언뜻 보면 카메라로 찍은 것처럼 보이는 것이 유화가 추구하는 영역이다.

세 번째 요점: 종교적 신념과 문화 가이드는 다릅니다.

서구인들은 대부분 기독교를 믿었다. 예수도 십자가에 못 박혔을 때 옷을 입었나? 서양에 고대부터 전해지는 수많은 조각품과 벽화에는 그 안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대부분 인체예술의 형태로 표현되어 있는 걸까요? 수천년 전, 서양인들은 인체가 매우 신성하고 아름답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인체에 대한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인내와 숭배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사람들이 감상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수많은 '신체 예술'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예배.

그러나 중국인이 믿는 불교, 도교 등은 대부분 영적 신앙에 기초한 것이며, 그들이 옹호하는 것은 결코 개인주의나 특정 인물을 신격화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인체에 대한 숭배는 전혀 없습니다. 더욱이 수천년 동안 전승되어 온 문화유적과 예술작품은 대부분 얼굴 생김새나 기구, 전체적인 인물의 형태로 존재한다. 심지어 인간의 기원도 인간의 신체나 성별과 관련이 없는 토우 신화적인 이야기를 통해 홍보됩니다. 그런 나라에서는 '바디아트' 현상이 존중받을 수 없다.

네 번째 포인트: 유화와 중국 전통 회화는 그리는 방법과 요구 사항이 완전히 다릅니다.

유화는 다양한 크기의 붓과 상대적으로 제어하기 쉬운 잉크를 사용하여 그리는 것이어서 자연스럽게 그리는 것이 더 편리하고 섬세한 것을 다루기가 더 쉽습니다. 그리고 유화를 배우려면 거의 주변의 모든 사물을 스케치하고 베끼는 것부터 시작하는데, 그 중에는 자연스럽게 인체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체는 다른 사물에 비해 디테일이 많고 그리기도 어렵기 때문에 유화를 배우는 모든 사람에게 필수 과정이 되었습니다.

중국화의 경우 붓 하나로 다양한 자세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 이런 화법은 그림의 예술적 개념과 사상에 좀 더 신경을 쓴 것인데, 그럴 필요가 없다. 더 미세한 지점으로 확장하는 방법입니다. 게다가 중국화를 배울 때 우리는 모두 물고기, 새우, 게, 자두, 난초, 대나무, 국화, 산수화, 꽃과 새부터 시작하여 새가 더 표현력이 있는지, 꽃이 더 예술적으로 보이는지에 더 관심을 갖습니다. 인체를 그리나요?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다섯 번째 포인트: 수요가 시장을 결정한다. 서양인들은 '바디 아트'를 좋아한다.

이것은 서양인들이 다양한 유형의 '바디 아트'를 거부하지 않고 심지어 그것을 매우 존경하고 사랑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이런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으면 당연히 이런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많아질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그러나 중국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사람들의 생각이 조금씩 바뀌었고 점차 서구의 트렌디한 예술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성적 변태에 대해 주로 이야기했고, 가장 대담한 사람들은 관심을 끌기 위해 감히 음란물을 쓰곤 했습니다. "바디 아트"를 그려달라고 하면 감옥에 갇혔습니다. 지금도 중국의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바디 아트' 그림이 시중에 나와 있지 않고 시장도 없습니다.

사실 유화든 중국화든, '바디아트'가 있든 없든 좋은 그림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작품이면 그만이다. 감상의 관점에서 이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왜 또 무엇에 관심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