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등학교 체육 강의 원고.
고등학교 체육 강의 원고.
양심이 있는 인민 교사로서, 연설 원고를 세심하게 설계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며, 그것은 너의 교수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훌륭한 원고는 무엇일까요? 다음은 내가 정리한 고등학교 체육 강의록 다섯 편인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한번 봅시다.
고등학교 체육강의 원고 1 1, 수업 내용: 성 교재: 고등학교 2 학년 농구의 리바운드 패스, 달리기 중 내구성 있는 달리기. 본 수업은 바운딩패스 포수 위주의 교재로, 내구성이 강한 달리기를 보조교재로 확정했다.
교재 분석: 농구 리바운드 볼 패스 기술은 농구에서 널리 사용되는 패스 포수 기술이다. 패스, 캐치볼 때 개인의 전반적인 협조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을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과거 교수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창조성과 주동성을 발전시키고, 드리블과 포구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각종 기술 동작과 실제 대항 능력의 연결성을 배양한다. 초점은 핸드볼 제어 능력과 시공간 판단 능력입니다. 어려움은 패스와 포수의 정확성과 성공률이다.
지구력 달리기에는 네 가지 수준이 있다. 이 수업은 세 번째 수업으로 지구력 달리기의 호흡에 중점을 둔다. 각기 다른 형태의 달리기를 통해 정확한 호흡방법을 익히고 학생들의 유산소 지구력을 발전시켜 야생달리기 제 4 과 초안을 준비한다.
셋째, 학습 상황 분석: 이 반의 교육 대상은 고 2 남학생 40 명이다. 고등학생의 심신 발전은 성숙해지고, 이미 독자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고, 요약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체육 운동에서도 비교적 높은 기본 운동 능력을 갖추고 있다. 농구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며, 어느 정도 기초가 있지만, 그들은 개인 기술을 배우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대립 연습을 배우는 데 특히 관심이 있다. 교학에서 학생과 뇌를 잘 결합해 학생들에게 배운 지식을 다시 이해하고 창조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교학 효과를 높여야 한다.
다년간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지구력 달리기가 몸을 단련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무미건조하고 순환적인 지구력 달리기를 두려워하며, 달리기 과정에서 호흡과 달리기의 리듬이 쉽게 일치하지 않아 지구력 달리기의 성적에 영향을 미친다.
넷째, 교육 목표:
1, 인지목표: 농구 리바운드 볼이 공을 패스하는 기술 원리, 농구에서의 역할, 내구 달리기의 기초지식을 배우고 이해합니다.
2. 스킬 목표: 본 과의 학습을 통해 80% 이상의 학생들이 리바운드 패스에서 리바운드 포인트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70% 이상의 학생들이 드리블, 이동, 달리기, 튀기, 포구를 결합하여 종합 연습을 할 수 있다. 학생의 90% 이상이 지구력 달리기의 정확한 호흡 방법을 파악했다. 동작조정능력과 기술응용능력을 제고하고 창의적 사고와 자기평가능력을 발전시키다.
3. 정서적 목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적극성과 창조성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단결과 협력과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진취적인 자질을 키워준다.
다섯째, 교육 철학:
1. 리바운드 패스볼에서 시험 비교 교수법을 적용해 학생들이 수흉패스와의 시험 비교 과정에서 리바운드 패스볼의 요점을 얻은 다음, 이전에 배운 기교와 결합해 스스로 연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향상합니다.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다.
2. 내구성이 강한 달리기는 도문과 무성한 방식으로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재미를 더한다.
3. 연습법을 채택하여 학생들이 여러 번의 연습에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범을 통해 학생들의 창조적 성과를 표현하고 긍정할 수 있다.
4. 반 전체가 접수, 석방, 느슨함, 밀접하게 결합된 조직 방법을 채택합니다.
자동동사 학습방법지도: 본 과정은' 시도-비교-토론-창조-실천-평가-통합' 의 학습실천과정을 채택하고, 덕육보건콘텐츠를 침투해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과 창조학습방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경험, 상상, 시범, 분석 비교, 다방향 교류 과정에서 정확한 동작 표상을 형성하여 일정한 기술 기술과 보건 능력을 습득하다.
일곱째, 교육 과정:
워밍업 → 드리블 입장, 볼 게임 (음악 포함)
∮
↓ → 교육: 질문, 질문, 순찰.
주요 교육 material∣ ≈
(튕겨 공을 받음) →
∮
∝→ 학습: 듣기, 연습, 토론, 창조, 공연.
←←
보조 교재 → 교육: 지식, 대사 설명, 해설 연습을 전수한다.
(지구력 달리기) →
∮
√ → 학습: 그래픽 실행, 정규 실행, 피드백 평가.
←←
정리-→ 휴식 (음악), 요약, 숙제.
←←
수업 종료-→ 재활용 설비.
여덟. 학생의 심신 상태 예측: 반 전체의 운동 밀도는 약 28-3 1%, 운동 강도는 중간 정도이며 지구력 달리기 강도는 최고조에 달한다.
9. 교실 감정 분위기: 1,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2. 적극적으로 생각하다. 협력과 상호 지원; 4. 규율성, 긴장, 진취성, 발랄함이 있습니다.
X. 경기장 장비 설계: (약간)
2 1, 고등학교 체육강의 원고 지도 사상의 차이
고등학교 체육 및 건강 과정은 건강 1 위의 지도 사상을 확립하였다. 건강 1 위의 지도사상을 강조하는 것은 운동 기능을 폄하하는 가르침이 아니다. 운동 기술은 체육 과정의 주요 내용, 수단, 방법이다. 운동 기능을 전수하지 않으면 체육 수업은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체육 과정의 본질적 특징을 잃게 된다.
2. 과정 목표가 다릅니다.
체육 과 건강 과정 과 전통 체육 과정 의 과정 목표 의 차이 는 우선 과정 목표 체계 에서 나타났다. 전자는 스포츠 참여, 운동 기술, 신체 건강, 정신 건강, 사회 적응 등 5 가지 목표와 5 단계 및 6 단계 목표를 포함하며, 이는 교과 과정의 목표만 설명합니다.
다른 커리큘럼 구조 시스템.
전자는 운동 기능에 따라 학습 목표와 내용을 나누는 구조체계를 채택한다. 후자는 사실상 통일된 경기 체육 교육 시스템이다.
4. 다른 학습 내용
체육과 건강과정은 목표와 내용의 선택을 강조하는 것이 선택제다. 전통 체육 과정은 교육 내용의 통일체이며 필수 체계이다.
5. 다른 학습 평가 시스템.
전자는 평가 내용의 포괄성을 강조한다. 체육 단련 지식과 기술에 대한 평가뿐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태도, 감정 표현, 협력정신, 건강행동에 대한 평가까지 포함해 학생들을 선별적으로 만든다. 전통 체육 교과 과정 평가는 단일이며, 체력과 스포츠 지식 기술에 대한 평가에만 치중한다.
둘째, 우리 학교의 체육 및 건강 교과 과정 개혁 실시 방안을 시범적으로 시행한다.
1, 우리 학교 현황: 우리 학교 학급 규모, 학급 수, 체육시설 부족, 체육 교사 수 감소. 커리큘럼 개혁은 수행하기가 어렵고 이상적인 요구 사항과는 거리가 멀다. 2007 년 교육과정 개혁의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학급제를 깨고 학년 내에 선택과목을 실시하기로 했다.
우리 학교의 체육 및 건강 전공 작업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등학교 학년 모듈:
육상: 단거리 달리기, 던지기, 점프.
구기 운동: 농구, 축구, 탁구, 볼링, 무술.
구기 운동: 농구, 축구, 탁구, 볼링, 무술.
구기 운동과 무술.
고등학교 학년 모듈:
추적 및 아카이빙 육상경기
구기 운동, 무술, 헬스.
구기 운동, 무술, 헬스.
구기 운동, 무술, 헬스.
고 3 학년 모듈:
추적 및 아카이빙 육상경기
구기 운동, 무술, 헬스.
내용 보증 수업을 배정하지 않고 학생을 주체로 하고 교사를 지도한다.
건강교육 특집은 전문 수업 시간에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반을 결합해 진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학생 선택 주기는 매 학기마다 하나씩 진행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교육, 건강교육, 건강교육, 건강교육, 건강교육, 건강교육)
셋째, 생각
1. 우리 학교에는 9 명의 체육 선생님이 있습니다. 학생 수강 신청의 불균형은 일부 선생님의 과부하로 이어질 수 있으며 체조에는 에어로빅 교사 두 명이 부족하다.
2. 교과 과정 개혁 자체는 탐구이므로 서둘러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3. 볼링과 탁구를 반드시 제공해야 합니다. 학교에 부지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부탁하면 체육관은 만부하로 가동해야 한다.
4, 장비가 완전히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고등학교 체육 강의 노트 31, 교재
1, 강의 내용: (1) 농구: 급정지 슈팅 (2) 달리기: 내구성이 뛰어난 달리기.
2. 교재 분석: 이 두 가지 내용은 시 편고 3 체육 교재 체육 실천 부분인 농구 7 부와 달리기 1 부에서 뽑혔다. 이 두 가지 내용은 상체 연습뿐만 아니라 하체 연습에도 중점을 두고 있으며, 모두 신체의 각 부위가 조화를 이루고, 함께 교학을 배정하며, 고 3 학생의 심신 특성과 전면적인 발전의 교학 원칙에 부합해야 한다.
농구가 급정차하는 것은 이 수업의 새로운 교재이다. 농구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슈팅 방식이다. 그것은 나중에 농구 교육 내용의 기초이다. 드리블 급정지와 슛의 기술 합성이기도 하다. 과거 교수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창조성과 주동성을 발전시켜 학생들이 각종 기술 동작을 실제 대항과 연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였다. 요점은 급정지와 포구 드리블의 조화이고, 어려움은 상하지의 조화이다.
지구력 달리기 ***4 교시, 이 수업은 3 교시 수업이고, 복습교재이며, 지구력 달리기의 호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각기 다른 형태의 달리기를 통해 정확한 호흡법을 익히고 학생들의 유산소 지구력을 발전시켜 4 교시 월야달리기를 준비한다.
3, 학습 상황 분석:
본 수업의 교수 대상은 고 3 이과 반의 학생이다. 고등학생의 심신 발전은 이미 성숙했고, 독립적인 사고, 판단, 개괄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체육 운동에서도 비교적 높은 기본 운동 능력을 가지고 있다. 농구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며, 어느 정도 기초가 있지만, 그들은 개인 기술을 배우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대립 연습을 배우는 데 특히 관심이 있다. 교학에서 학생과 뇌를 잘 결합해 학생들에게 배운 지식을 다시 이해하고 창조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교학 효과를 높여야 한다.
수년간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지구력 달리기가 몸을 단련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무미건조하고 순환적인 지구력 달리기를 두려워했다. 달리기 과정에서 호흡과 달리기의 리듬이 매우 일치하지 않아 지구력 달리기의 성적에 영향을 미친다.
4. 교육 목표: 고 3 학생의 체력 현황과 교재 특성 및 학생의 생리적 심리적 특성에 따라,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교육 목표를 세웠다.
(1), 인지 목표: 급정지 의 기술 원리와 농구에서의 역할, 그리고 내구성이 뛰어난 달리기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웁니다.
(2) 스킬 목표: 본 과의 학습을 통해 학생의 70% 이상이 스텝다운 액션 요령을 초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50% 이상의 학생들이 드리블, 이동, 달리기, 결구를 결합하여 종합 연습을 할 수 있다.
학생의 80% 이상이 지구력 달리기의 정확한 호흡 방법을 파악했다. 동작조정능력과 기술응용능력을 제고하고 창의적 사고와 자기평가능력을 발전시키다.
(3) 정서적 목표: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과 창조성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단결과 협력과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근면과 진취적인 자질을 키워준다.
둘째, 교수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교육 이념: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요소를 발굴하여 학생들의 적극성을 자극하고 각 학생이 자발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하다. 본 수업은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이해와 학습을 시키고, 유연한 체육 학습 방법을 익히고, 체육교육의 지능 요인을 제고하고, 평생 체육을 위해 봉사하게 한다. 가르침을 통해, 학생을 양성하는 것은 두려움이 없고, 감히 다른 사람이 먼저 할 수 있다.
(2) 교학방법 구상: 시험 비교 교수법을 채택해 학생들이 제자리에서 사격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정지의 요점을 얻을 수 있도록 한 다음, 이전에 배운 기교와 결합해 스스로 방법을 만들어 연습한다.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점차 향상된다.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다.
지구력 달리기는 다양한 방식으로 그룹 연습을 하며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자율성과 재미를 더했다.
연습법을 사용하면 학생들은 여러 번의 연습에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시범을 통해 학생들의 창조적 성과를 표현하고 긍정할 수 있다. 반 전체가 수용, 석방, 느슨함, 밀접하게 결합된 조직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3) 법률 학습지도:
이 수업은' 시도-비교-토론-창조-실천-평가-통합' 의 학습 실천 과정을 채택하고, 동시에 덕육 내용을 스며들어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과 창의적 학습 방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한다. 경험, 상상력, 시연, 분석 비교 및 다방향 교류에서 정확한 동작 표징을 형성하여 일정한 기술 기술을 습득하다.
셋째, 교육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강좌 1 분
2. 4 분 동안 공놀이를 합니다
드리블이 입장하고, 한 바퀴 돌고 나면, 선생님은 동작명을 제시하고, 학생은 스스로 동작을 창조한다. 선생님은 지도와 힌트를 주고 잘못을 바로잡고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몸을 활성화시키고 공에 익숙해져 이 과정의 새로운 교재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3.5 분 대회의 목적은 워밍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화제를 불러일으켜 학생들이 자신의 부족한 것을 발견하고 기술을 향상시키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것이다.
4, 정지 18 분
채택된 조직 형식은 조를 나누어 회전하지 않고, 동작은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학생들을 이끌고 급정지 사격을 완성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교육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핸즈프리 2 단계 비상 정지 연습
(2) 공을 가지고 던지고 두 걸음 급히 멈추세요.
(3) 팀장은 사격 연습을 조직한다.
고등학교 스포츠 유인물 4 1, 교재 분석
달리기는 중학교 육상교육의 주요 교재로, 각급 학교 체육 교과 요강에 규정된 교육 내용이며,' 국가체육단련기준' 에 규정된 연습과 테스트 프로그램이다. 빠른 달리기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빠른 반응력과 무산소 대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의 진취적인 정신도 키울 수 있다. 교과서는 학생들의 심신 건강을 촉진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스윙 팔 동작은 전체 단거리 달리기 기술 동작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교수에서 정확한 스윙 팔 기술을 강조하여 스윙 팔이 다리 동작에 영향을 미치도록 하면 많은 학생들이 다리를 들 수 없는 잘못된 동작을 개선할 수 있다. 다년간의 교육과 훈련에서 일부 빠른 달리기의 특별 연습을 총결하였다. 이러한 특수 연습을 통해 단거리 달리기 기술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수업은 경기 교재의 내포에서 출발해 지난 수업의 멀티미디어 교육 수단을 통해 국제 우수 100 미터 선수의 영상과 류시앙 관람이 아테네 올림픽에서1100m 허들 올림픽 기록을 깨고 우승하는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생각을 당시 신나는 아테네 경기장으로 돌려보냈다. 이를 바탕으로 이 수업은 다채로운 게임, 다양한 형태의 장거리 달리기, 격정장애 릴레이를 이용해 빠른 달리기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달리기 능력을 높인다.
둘째, 학습 상황 분석
과정 학습의 주체로서, 학생의 학습 경험은 일종의 과정 자원이다. 고 1 학생은 3 년간의 중학교 학습을 거쳐 연습방법에서 이미 어느 정도의 자습과 자기연습능력을 갖추었다. 교사의 지도 하에 그들은 이미 문제를 탐구, 분석 및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학습과 실천에서의 협력과 자제력을 갖추고 있다. 생리적으로 학생의 운동 시스템, 심혈관 시스템, 호흡기 기능이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중학교에 비해 골격이 더 굵고 근육이 강하며 심장용적, 폐활량, 최대 산소 섭취량의 절대값이 모두 증가했다.
셋째, 교육 목표
1, 인지 목표: 빠른 달리기에서의 스윙 암 기술의 역할과 단거리 달리기에서의 전문 기술 연습을 알고 있습니다.
2. 기술 목표: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의 80% 가 스윙 암의 기술 동작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70% 이상이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다리를 들어 올리고 페달을 밟는 정확한 기술 동작을 습득한다.
3. 감정목표: 학생들의 탐구연구정신, 단결협력정신, 적극적인 참여정신, 과감한 책임정신을 배양한다.
넷째,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교학 중점: 자신의 기술적 특징에 따라 각종 달리기 기술 연습을 효과적으로 운용하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의 올바른 달리기 자세 육성
다섯째, 교수법 설계
A) 워밍업 게임은 각 그룹이 선택하며, 그룹간에 다른 게임은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지식 및 조직 능력
B) 스윙 암 연습 중 두 사람은 서로 연습하고, 세 사람은 포지셔닝을 연습하여 연습자가 제때에 정확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다.
잘못을 바로잡아 정확한 동적 고정 관념을 형성하다. 동시에 학생의 자평상호 평가 능력을 제고하고 서로 도울 수 있다.
상호 원조의 질이 좋다.
C) 남학생을 이용시켜 여학생과 자질이 좋은 학생을 이용시켜 자질이 좋지 않은 학생을 장거리 달리기에 활용해 경쟁의 치열도를 높이고 일부 학생들이 성공감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자신이 남보다 너무 많이 뒤처진다고 느끼지 않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D) 장애물 릴레이에서 학생들은 제공된 장소 장비와 관련 규정에 따라 장애물을 배열하는 순서를 스스로 논의하고, 학생들의 탐구적 사고와 조직능력, 단결협력의 정신을 키울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E) 수령, 석방, 느슨함, 밀접하게 결합된 방식으로 반 전체를 조직한다.
여섯째, 학습 방법 설계
본 과의 학습 방법은 주로 독학, 자기연습, 토론을 채택한다. 독학법은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자기 훈련 방법은 학생들의 실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토론은 각종 토론을 통해 관점을 교환하고, 학생들의 협력정신을 키우고, 폭넓은 생각을 모으고, 서로 깨우치고,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학습 내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
일곱째, 교육 조직 형태의 디자인
학생들의 주관적 능동성과 적극성을 동원하고,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 의식을 제고하고, 학생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이 반은 교학 조직 형식으로 학생들에게 자유의 시간, 공간, 다양한 형태의 실천을 제공한다. 그룹 측면에서 친구, 멘토, 토론, 탐색, 협력을 포함한 동적 그룹 구현 활동 범위에서 세 가지 영역, 즉 다리 리프트, 페달, 기술 탐색 토론 포럼이 정의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요구와 발전에 따라 실천 그룹과 실천 영역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런 교육 조직 형식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다양한 정보 교류를 실현하여 사제 * * * 지식, * * * 즐거움, * * * * 진보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덟, 교육 절차
상담 단계 (2 분)
이 수업의 교육 내용을 소개하고, 지난 수업에서 본 100 미터 동영상과 류시앙 우승의 영상을 결합해 학생들의 애국심과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내가 배워야 할 생각을 만들어 냈다.
(2) 호기심을 자극하는 단계 (워밍업 부분) (6 분)
학생들을 게임마트로 안내하고, 관심 있는 게임을 선택하고, 선생님으로부터 게임 규칙을 받고, 팀장이 선수를 이끌고, 배우고, 조직하고, 게임에 참가한다.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워밍업하는 동시에 학생의 독학 및 조직능력을 높이다.
(3) 운동 참여 체험 단계 (기본부) (27 분)
1, 스윙 암 연습 (4 분)
학생들은 서로 관찰하고, 서로 잘못을 바로잡고, 빠른 달리기에서 스윙 팔의 역할과 의미를 이해하고, 올바른 달리기 자세를 형성한다.
달리기 특수 훈련 (다리 들어 올리기, 페달 밟기); (8 분)
다리를 들어 올리는 달리기는 허벅지 앞 진자가 부족한 잘못된 동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발버둥을 치고 달리는 것은 뒷발차기와 좌주하는 실수를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장에 다리를 들어 올리는 달리기 구역, 반페달 달리기 구역, 기술 탐구 토론 구역을 설치하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급우들의 피드백과 자신의 이해에 따라 자신의 연습장을 선택할 수 있다. 체육 교사는 연구 지역 내에서 언제든지 학생들과 다른 운동 방법을 토론하고 그 합리성을 설명할 수 있다. 세 분야를 동시에 진행하다.
3. 거리 완주 (7 분)
학생 자체의 특성과 상황에 따라 남학생을 여학생에게 배정하고, 자질이 좋은 학생을 자질이 좋지 않은 학생에게 배정하며, 남학생과 여학생 사이, 남학생과 여학생 사이의 격차가 너무 커지는 것을 피하고, 자질이 좋지 않고 자신감이 부족한 학생들도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해 성공의 느낌을 체험한다.
게임: 장애물 릴레이 (8 분)
학생들은 줄넘기, 쿠션에서 앞으로 구르고, 칼럼을 뚫고, 외나무다리를 건너고, 쭈그리고 앉아 있는 가운데 자율적으로 순서를 택하며, 경기의 재미와 경기의 치열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사고 능력을 높였다.
(4) 심신 회복 (교류 완화) (5 분)
편안하고 아름다운 음악에서 긴장을 풀고 아름다운 음악에서 수업을 끝내다.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와 학생 간의 상호 평가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정확하게 평가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덕육, 강건함, 장기, 강건한 학교 체육 목표를 달성하도록 유도한다. 모든 학생이' 공부에서 즐겁고 공부에서 행복하다' 고 하자.
아홉. 교육에서 발생할 수있는 문제와 해결책
질문: 학생들은 자신이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어떻게 배우는지, 어떻게 학습 리듬을 조절하는지 모른다.
솔루션: 1. 새로운 과정의 요구에 따라 학생은 일정한 자율학습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교사는 취약 집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학습 유도에 중점을 둡니다.
3. 교사는 학생을 통제하고 돌발사건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강해야 한다.
고등학교 스포츠 유인물 5 교재 분석:
스포츠 댄스는 인체를 연기 도구로 사용하며, 음악의 반주에 따라 몸의 각 관절과 부위를 통해 변화무쌍한 춤과 자세를 만들어 낸다. 문화 예술 내포뿐만 아니라 스포츠 경기 특색도 있다. 운동을 통해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서를 키우고 심신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스포츠, 음악, 춤을 하나로 모은 새로운 스포츠 대회입니다.
교육 목표:
왈츠의 기본 동작, 방법, 아름다운 몸매를 배우다.
스타일 특징, 음악 리듬 및 리듬 변화를 이해합니다.
점차적으로 간단한 조합 동작을 독립적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에 도달하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요점: 왈츠의 기본 스텝을 잘 배우고, 동작이 정확하고, 걸음걸이가 능숙하다.
어려움: 춤은 자유롭고 우아하며 대범하다.
학습 상황을 말하다.
학정은 교사가 교재의 중점과 난점을 결정하고, 학법과 교법을 선택하고, 교학 절차를 합리적으로 배정하고, 과학적으로 교학 시간을 분배하는 근거이다.
스포츠 댄스는 새로운 유형의 스포츠로 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대 중학생들은 흥미가 넓고, 자제력이 떨어지고, 심리적 자질과 안정성이 떨어진다. 간단한 스포츠 댄스 동작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은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거나 학습에 지쳐서 교육에 불편을 끼칠 수 있다. 그런 다음 교육 과정에서 즐겁고 재미있는 교육을 만들고, 연습 방법, 조건, 요구 사항 등 다양한 교육 수단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과 연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아주 좋아요.
셋째, 교수법방법: 인체 운동 기술의 형성 법칙과 교재의 실제에 따라 중학생들의 이미지 사고력이 강하고 모방에 능한 특징을 결합해 직관과 의식의 원칙을 따른다. 이 수업은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채택한다.
1, 해석 방법:
언어가 간결하고 설명이 온화하다.
(1) 제목을 노출함으로써 교육 목표를 설명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습과 실천에 대한 자신감을 쌓는다.
(2) 세심하게 제작해 학생들이 행동요령을 익히도록 돕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사고하고, 조합하는 법을 배우도록 고무한다.
2. 모델 법:
왈츠의 기본 걸음걸이의 시범, 개념의 건립, 동작이 정확하고 우아하여 모방에 유리하다.
(1) 교사의 완전한 시범은 학생들이 머리 속에 올바른 동작 이미지를 만들어 학습 욕구를 자극할 수 있게 한다.
(2) 시범을 통해 학생이 사고를 관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그 요령을 명확히 하고, 실천방법을 배우게 한다.
3. 연습 방법: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점차 높아지다.
(1) 연습과 모방학습을 시도하여 학습과 연습방법을 전수하여 행동요령을 익히다.
(2) 학습과 실습의 결합, 상호 학습, 상호 지원, 상호 수정, 상호 평가, 조화, 평등, 효율적인 학습 및 연습 플랫폼 만들기, 동작의 기술 링크 파악, 동기 부여 욕망 생성, 진취적인 발전, 목표 달성.
넷째, 법률지도를 배우다.
1, 교육상: 학생들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학습과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2. 교사의 해설, 시범, 질문대화, 학생들의 주의관찰 육성, 적극적인 사고.
3. 연습, 시범,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능력을 모방하는 것을 배우게 한다.
4. 각종 연습을 취하여 끊임없이 서로 배우고, 서로 돕고, 서로 고치고, 평가하고, 서로 평가하는 사상을 개선하고, 배우고, 진보하고, 자율 학습, 쾌락운동, 탐구의 능력을 달성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절차.
인체의 생리 기능 활동의 변화 법칙과 본 과정의 목표에 따라 교육 절차는 소개와 워밍업, 학습과 체험, 심신 이완이라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1, 가져오기 예열:
(1), 교육 루틴.
(1), 체위가 줄을 서서 인원수를 확인하고 선생님께 보고하다.
2. 반: 선생님 동창들에게 안부 전해 주세요!
(3), 수업 내용 발표.
(2) 워밍업 활동.
1. 큰 원 주위를 조깅: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동기화 연습을 하도록 지도한다.
2. 게임: 친구를 찾습니다.
2. 학습과 경험:
(1), 교사 설명 데모:
선생님 시범: 왈츠의 기본 걸음걸이: 앞으로, 뒤로
(2) 분해 교육.
선생님이 동작을 지도하고 지도하여 연습하다.
(3) 그룹 연습:
교사가 지도하고,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서로 배우고, 서로 돕고, 서로 고치고, 서로 평가하는 교육 실천 활동을 전개하다.
(4), 전시 및 평가:
자기전시와 집단전시는 자기평가, 상호 평가, 교사 평가를 제창한다.
3, 몸과 마음이 편안합니다:
(1), 팀 구성, 분산.
(2) 교사가 시범을 설명하다.
(3) 음악의 리듬을 따르고, 춤을 추고, 노래하고, 박수를 치고, 편안함을 느끼고, 긴장을 풀다.
(4) 요약:
(1), 본 과정을 이수하는 목표.
(2), 학생들이 스포츠 장비를 정리하고 모두 반환하도록 조직하십시오.
3. 수업이 끝났어요. 선생님 동창들과 다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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