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 패왕별희' 관후감 범문 5 편

경극' 패왕별희' 관후감 범문 5 편

패왕별희 관후감 1 자 < P >' 패왕별희' 는 중국의 한 실제 연대를 보여주고 있다. 민국 초기부터 민국시대, 항전, 해방 등 일련의 역사를 다룬다. 사람들의 생활 상태, 경극 문화, 중국에 대한 3 시간도 안 되는 영화에서 관객들은 이 기간 동안 정권교체가 빈번하다는 것을 느꼈다. 영화 속 나비와 단소루 두 사람도 비바람을 넘겼다. 이 영화는 인물의 운명을 빌어 작은 관점으로 한 나라의 흥망영욕을 엿보았다. < P > 영화에는 일본이 내 중화를 침략한 시기의 줄거리가 있고, 일본도 극 중 주인공을 초청해 그들에게 연극을 해 주었는데, 일본인들도 우리나라의 경극 예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극중 쳉 나비는 일본인을 위해 노래를 부르며 욕설을 남겼다. 패왕별희' 의 성접의는 비극적인 인물이다. 아무도 그를 이해할 수 없고, 이런 예술에 대한 그의 집착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가 일본인에게 연극을 하는 것은 아첨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외국인을 통해 이런 경극 예술을 전파하기를 희망하고, 이런 예술이 쇠퇴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그는' 매란방' 의 처루백과 비슷한 점이 있다 그들의 눈에는 가창극이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명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 자신의 취미에 대한 관심 때문에 집착으로 올라 헌신한다. 아마도 이 사람들 때문에 경극 문화예술이 당시 격동시대에도 이렇게 성행할 수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는 자신을 경극에 완전히 헌신했는데, 실제로는 경극' 패왕별희' 가 대표하는 영원한 중국 문화 정신에 헌신한 것이다. < P > 이 영화는 우리 인생의 거시를 시대의 대변에 녹아들게 하고, 또 한 배우의 사랑과 증오에 미세하게 녹여, 우리 사회에 대한 사랑에 대한 모든 진실과 거짓에 대한 생각을 두드린다. < P > 극중 나비옷의 이미지가 표현한 정신은 오늘도 의미가 있다. 이는 사실 강인한 사심없는 헌신 정신이다. 학문에 헌신하든 예술에 헌신하든 국민에게 헌신하든 이런 거대한 정신력이 필요하다. < P > 우리의 사회주의 건설은 예로부터 문화 건설을 중시해 왔으며, 개혁개방 이후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한 것이지만, 물질과 정신문명의 양손을 고수하며 세계가 공인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중국은 경제 건설을 위해 노력하면서 경제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일련의 정치제도와 법률제도 개혁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는 한 단계 이상의 주도로 진행되는 개혁이다. 새로운 정치법제도를 확립하고 보완하려면 반드시 뒤에서 이 제도를 지탱하는 가치이념이 있어야 한다. 우리의 현재 가치이념은 인민 대중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것이다. 사실 국민의 요구에 부합하고, 인민의 요구가 무엇인지, 바로 인성본선의 & Ldquo; 인 & Rdquo; 의 법칙은 바로 자연법의 법칙이다. 이것은 사실 중국 전통 유가와 서양 문화와 모두 통한다. 이러한 가치 이념들은 실생활과 역사 문화에서 가장 인간성에 맞는 경제와 가장 인간성에 맞는 제도가 무엇인지 찾아보자. (존 F. 케네디, 경제명언) < P > 패왕별희관후감 1 자 < P > 는 입당 활동가로서 목표가 인생에 미치는 중요성을 더 잘 이해하고, 삶을 긍정적으로 대하고, 삶에 대한 희망을 가져야 한다. 나는 또한 우리가 가상 세계에 사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올바르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는 한 가지를 좋아할 수 있지만, 반드시 그 정도를 잘 통제해야지, 절대 미쳐가는 지경에 이르지 말고, 영화 속의 한 마디로 & Ldquo; 미친 악마는 살 수 없다 & Rdquo; , 이것은 옳지 않습니다. < P > 당 조직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잘못을 저질렀지만, 인생이 살아 있다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우리의 길은 스스로 길을 더듬으며 한 걸음 한 걸음 걸어나오는 것이다. 나는 앞으로의 길에서 우리 당이 반드시 더 잘 걸을 수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국민의 생활도 점점 부유해지고, 나라는 점점 더 부강해질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패왕별희관후감 < P > 성나비, 장궈롱 장식은 연극으로, 주요 캐릭터는 경극' 패왕별희' 중 우희이고, 단소루는 서초패왕 항우이다. 단소루는 성접의의 사형이다. 두 사람은 어려서부터 함께 연극을 연습하고, 연극을 부르고, 감정이 깊다. 어렸을 때 나비는 콩이라고 하고, 작은 건물은 작은 석두 이라고 불렀다. < P > 패왕별희는 성접의와 단소루를 이루었고, 단소루와 성접의도 패왕별희를 이루었다. 결국 우희는 정말 우희가 되었고, 이 패왕은 결국 패왕이 되었다. < P > 쳉 나비는 우희 역을 맡았고, 난로가 푸르고 진실과 거짓을 가리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는데, 그에게는 평생 우희가 되고 싶어 했다. 그의 선배 곁에 있을 수만 있다면. 이 연극은 선배와 함께 부를 수 밖에 없다. 선배를 제외하고는 누구와도 패왕별희가 아니다.

& Ldquo; 작은 수녀 파티 스물여덟, 정청춘은 사부님께 머리를 깎았다. 나는 남자랑이지 여교아 & 가 아니다. 헬립; & 헬립; & Rdquo; 이것은 쿤곡 중' 사범' 의 한 단락으로, & Ldquo; 작은 수녀 파티 스물여덟, 정청춘은 사부님께 머리를 깎았다. 나는 원래 여교아였다. 남자랑 & 가 아니었다. 헬립; & 헬립; & Rdquo; 하지만 아무리 많이 맞고, 얼마나 고생을 하든, 콩은 틀렸다. 바로 고칠 수 없다. 나중에 작은 석두 () 가 담뱃대를 들고 콩의 입에서 한바탕 으르렁거린 후, 눈물을 흘리는 콩이 마침내 자기가 여교아로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아마도 콩에게 이 문장의 변화는 그의 마음속의 마지막 존엄성과 영토가 완전히 잃어버렸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그 이후로, 그는 술에 취해 금가지 속의 공주, 모란정 속의 아가씨, 그리고 패왕별희리의 우희에 이르기까지, 연극에서 그는 바로 여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그의 연극은 수천 명의 사람들을 미치게 했다. 처음으로, 그는 청말 내시장 시아버지의 집에서 우희의 연극을 불렀는데, 그때도 처음이었고, 그는 남녀가 아닌 장 시아버지에 의해 금지로 변했다. 그 때, 그는 그 좋은 검을 보았고, 그의 스승을 끊임없이 칭찬하는 칼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그때 그 두 사람은 모두 뿔이 되어 이때부터 풍경이 무한했다. 하나는 쳉 보스이고 다른 하나는 세그먼트 보스입니다.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났고, 민국 21 년부터 칠칠사변, 장시아버지의 집도 이제 관가게로 변했지만, 나비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그곳으로 달려가 그 사형이 좋아하는 검을 찾기 위해서였다. < P > 성나비가 연기하는 우희는 또 정치 대권 겸 연극 팬인 원 사할아버지 (거요우 분) 에게 반했다. 그는 끊임없이 나비를 얽히며 여러 가지 물건을 선물해 여러 가지 명목으로 나비를 그의 집에 초대했다. 동시에, 나비 의 가장 사랑하는 스승, 매춘부 국화 요정 (궁리 장식) 과 결혼, 나비 는 상심했다. 무의식적으로, 쳉 나비 옷 은 이미 깊이 그의 형제 와 사랑에 빠졌다, 그를 위해, 형제 는 군주 입니다, 그는 유 지 입니다, 그는 평생 동안 연극에서 살고 싶어. 그는 그의 선배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하겠다고 말했다. < P > 그는 위안 사할아버지 댁에서 그 검을 보았고, 다시 한 번 자신의 몸을 바쳤고, 단 한 자루의 검을 위해서라면, 그는 여전히 기억하고 있다. 그는 선배에게 이 검을 주겠다고 약속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이 검을 그의 사형에게 던졌고, 그의 사형은 국화선 양과 결혼 & 를 하고 있었다. 헬립; & 헬립; < P > 다시 후허, 모든 게 변한 것 같아요. 시대가 변한 것 같아요. 사회가 변했어요. 모두 변했어요. 아마 나비옷만 변하지 않았을지도 몰라요. 혹시 나비옷도 변했나 봐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패왕별희는 초한쟁의 이야기를 하고, 초패왕 항우는 천하무적의 갤럭시 영웅으로 천군을 휩쓸었던 용장들이 맹렬하게 잘생겼지만, 하느님은 하필 그를 완성하지 못하셨고, 준에서 한군의 1 면이 매복되어 유방이 졸려 죽게 했다. 그날 밤, 유방은 부하들에게 하룻밤 묵은 초가, 초인을 부르게 했다. 듣는 패왕도 눈물을 흘렸다. 그 패왕 풍운 1 세는 머리에 말 한 마리와 여자 한 마리가 남아서 그를 따라갔다. 패왕은 우마마를 도망치게 하고, 우마마는 가지 않고, 우희를 떠나게 하고, 우희는 거절하고, 우희는 마지막으로 패왕을 위해 술을 따르고, 마지막에는 패왕무도검을 하고, 뒤이어 칼을 뽑아 자해 & 헬립; & 헬립; < P > 가 머리에 닥쳤을 때 나비는 사형의 허리에서 그 당시의 진검을 뽑아 칼을 뽑아 자구했다. 쳉 나비 옷 은 그녀가 유 지, 그는 유 지 를 위해 태어 났으며, 또한 유 지 를 위해 죽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평생을 보냈다. 그는 기꺼이, 그의 평생, 바로 우희, 그의 가장 행복한 날, 아마도 사형 옆에 & 헬립; & 헬립; < P > 영화 첫머리에 작은 똥이 하나 더 있어 스승님의 엄한 가르침을 견디지 못하고 하루 종일 도망가려고 한다. 그는 여러 번, 여러 번, 매번 실패했고, 돌아온 후 사부님께 맞아 반죽음을 당했고, 나중에는 사부님께 일찍 피실되었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 P > 마지막으로 그는 성공했다. 그는 콩을 데리고 성공적으로 도망갔다. 그는 평생 가장 먹고 싶은 빙탕박을 먹었고, 그와 콩은 진짜 뿔이 출연하는 패왕별희를 보러 갔다. 모든 사람들이 박수를 치며 큰 소리로 인사를 할 때, 작은 똥은 오히려 눈물을 글썽였다. 그가 말하길, & Ldquo; 그들이 어떻게 된 뿔이냐, 얼마나 얻어맞아야 하나? & Rdquo; 이상하게 들리다. < P > 역시 그 모습을 보니 콩이 작은 문둥이를 끌고 돌아갔다. 스승은 교편을 들고 그의 스승 형제, 특히 그의 대사형을 호되게 뽑고 있다. 그는 용감하게 사부님을 향해 걸어갔다. 스승님은 & Ldquo; 내가 널 죽였어 & Rdquo; , 채찍이 심하게 뽑혔다. 새끼는 주머니에 몰래 숨어 있는 모든 빙탕후루를 다 먹고 자신을 목매어 죽였다. 그는 작은 콩을 구했다. 몇 년 후, 콩이 뿔이 되어 나비가 된 후, 누군가가 빙탕박을 파는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고개를 돌렸고, 그는 멍하니 저쪽에서 그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말할 수 없었다. 아마도 그 작은 똥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때, 그 전초도 살아 있던 눈 깜짝할 사이에 만고의 선배가 되었을 것이다. < P > 영화의 또 다른 인상은 그들의 스승이다. 이것은 정말 엄격한 노인이다. 처음에는 정말 그를 매우 싫어했다. 사람은 어떻게 이 몫까지 매섭게 할 수 있을까, 완전히 인간성이 없고, 사람을 때려도 모두 죽도록 때린다면, 그는 마음이 아프지 않을 것이다. 조금도 차마 견딜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검사할 때, 대사를 잘못 외우면 반죽음, 등을 맞히거나 매를 맞고, & Ldquo; 너를 때리는 것은 다음번에도 이렇게 외웠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는 것이다. & Rdquo; < P > 가장 먼저 관점을 바꾼 것은 작은 똥이 자살하는 순간 그가 집에 뛰어들어와서, 나는 그의 마음 속, 도대체 이 아이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자신의 직업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모두 엄사출제자라고 하는데, 사부님은 조금도 빈틈이 없고 위엄은 모두 그의 교편위에 있다. 그는 일생 동안 얼마나 많은 제자들을 데려왔는지, 얼마나 많은 명각이 되었는지, 마치 작은 건물과 나비옷처럼 되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고저였고, 대대로 신인을 키우고, 결국 그는 자신의 직위에서 죽었다. 그의 희망은 경극이 이 세대에서 번창할 수 있다는 것이다. < P > 고전적인 영화다. 영화는 늙고 이야기도 늙었다. 노인이 역사를 이야기하는 것처럼 산전수전, 먼지가 가득 묻어 있지만 여전히 생생하다. < P > 요즘은 영화 기술이 몇 배나 좋아졌는지 몰라도 더 이상 그런 영화를 찍을 수 없어 다시는 그런 느낌을 찾을 수 없다. 안타깝다. < P > 패왕별희관후감 < P > 경극을 소재로 한 이 영화가 나에게 준 느낌은 시끌벅적하고 쓸쓸하고 짙지만 참담했다. 역사와 현재, 진실과 거짓, 선과 악, 사랑과 증오, 얽힌 얽힘, 세상 분쟁. 그는 천카이거 초기 감독의 영화로 인생, 예술, 정치, 역사, 감정 등 다양한 요소들이 어우러져 여전히 난잡해 보인다고 할 수 있다. 이 영화는 홍콩 작가 이비화 동명 소설을 각색해 중국 대륙, 홍콩, 대만 양안의 인력, 물력, 재력 합작으로 만든 영화를 모아 1993 년 프랑스 칸영화제 최우수영화상을 천카이거 수상하는 것은 중국 영화가 전 세계에서 인정한 최고 영화전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P > 이 영화를 본 후 두 가지 장면이 있어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 첫째, 작은 건물이 결혼한 날 밤, 나비옷은 칼을 내려놓고 달려가고, 작은 건물이 문까지 쫓아오자 밖에 누군가가 소리쳤다. & Ldquo; 일본인은 도시에 들어갔다 & 헬립; & 헬립; & Rdquo; 이어 호탕하고 거드름을 피우는 일본군이 도시로 들이닥쳤는데, 외부인이 자기 집에 들이닥쳐오는 것을 보고도 어쩔 수 없는 느낌, 어떤 굴욕과 슬픔이 있었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영화는 우리에게 인간 본성의 이기적인 면을 보여 주었다. 작은 용갑은 자신의 뿔을 이루는 꿈을 위해 그에게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던 나비를 끊임없이 다치게 하고, 단소루는 자기가 살 수 있도록 나비를 자백하고, 국화선을 핍박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기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기심명언) 게다가 그 나리, 스승, 원 사할아버지 등의 인물의 추악한 몰골까지 더해서, 사람은 항상 자신을 위해 생각하고, 외부 사물이 자신의 근본적인 이익을 위태롭게 하는 한,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다. 우정, 사랑, 본연의 정을 포함한다. < P > 물론 이 영화의 가장 큰 주제는 감정, 영화 속 나비옷, 단층건물, 국화선 3 인의 감정갈등이다. 성접의라는 인물의 이미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영화의 영혼이다. 그의 일생은 세속사회와의 대항 속에서 외로움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고통 속에서 발버둥치며 어머니에게 연극반에 보내진 후 먼저 단골지통을 참았다. 코퍼스 의미 이지만, 또한 살과 피가 연결되어 있지만, 살아있는 길을 벌기 위해, 그것을 끊어야 한다; 그가 반드시 그의 어머니를 떠나야 하는 것처럼, 퇴로는 없다. 선혈이 낭자한 참담한 가운데, 그는 조상의 향안 앞에 쓰러져 입행식을 마쳤다. 그를 가장 참을 수 없는 것은 스승이 그에게 곤각을 배우라고 하고 자신의 성별을 저버렸다는 것이다. 고집스러운 나비는 항상 & Ldquo; 나는 남자 랭, 여자 jiao e & 가 아니다; Rdquo; 칼의 고통을 겪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말을 바꾸려고 하지 않고, 한 번 잘못하면 다시 틀렸다. & Ldquo; 이것은 실제로 & 가 아닙니다 Lsquo; 잘못 & Rsquo; 성에 대한 끈질긴 저항 & 입니다. Mdash; & Mdash; 그의 일생의 비극적인 진화 본능에 대한 도피와 저항이기도 하다. & Rdquo; 그는 심지어 자신의 손을 파괴하여 가창극의 비참한 운명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했다. 나비는 학예중 고난에 반항하는 삶을 거듭하며 고집이 세고 반항하는 의식을 만들어냈고, 그의 예술적 공로를 만들어냈고, 그로 하여금 폭력으로 가득 찬 문화와 사회에 동의하고 애착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비는 기예를 배우는 과정에서 호정을 믿고 의리를 중시하는 큰형이 그의 우상과 보호신이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단소루에 대한 특별한 애착과 기대를 형성했는데, 이런 의지는 결코 편협한 남녀의 사랑이 아니었다. 그러나 이런 감정은 예술에 대한 그의 감정과 마찬가지로 세속 사회에 의해 이해되지 않는다. 단소루의 세계에서는 밑바닥 사회의 생계 지혜로 가득 차 있으며, 그는 늘 벽돌을 치고 찻주전자를 찍어서 스승과 자신을 위해 포위를 풀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극반의 대사로서, 그는 그 중의 게임 규칙을 잘 알고 있으며, 유능하고 유쾌하게 스승과 협력한다. 두 사람이 예로의 길에 올라 명역이 되었을 때, 그들은 예술에 대해 두 가지 판이한 태도를 보였다. 시나리가 연극을 들으러 왔을 때 나비는 그 재배를 원했고, 작은 건물은 & 를 원했다. Ldquo; 그가 알아듣게 해 줘, 그의 사할아버지의 성원이 없으면, 우리는 북평에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