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드라마의 비유로 사용되는 식물은 무엇인가요?
드라마의 비유로 사용되는 식물은 무엇인가요?
경극은 언제나 시와 그림, 연극이 통합되어 왔습니다. '놀이'와 '그림'의 관계에 관한 한, 연극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놀이가 있다. 오페라의 예술적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Zheng Banqiao의 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복잡함을 없애고 세 개의 가을 나무를 단순화하고 2월의 새로운 꽃을 불러일으키십시오." 오페라의 예술적 개념 중 일부는 오페라를 통해 간접적으로 표현됩니다. 시의 언어로 청중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오페라는 시로 쓰여진 희곡인 "극적인 시"이다. '회화'와 '놀이'의 완벽한 결합처럼 '시'와 '놀이'는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오페라의 시, 특히 고전 오페라의 시는 오페라나 뮤지컬의 시와는 달리 회화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시 안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는 것은 중국 고대 시의 특징이다. 예를 들어, 소식(Su Shi)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인 왕위(Wang Wei, Mojie라고도 함)의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고, 묵계의 시를 맛보면 거기에 소시는 또 “고대 화가는 평범한 화가가 아니었다. 평신도들에게 이곳의 풍경은 시인의 것”이라고 말했다. 이 문장은 시화융합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 오페라의 시는 주로 서정시로 구성되어 있지만, 독립된 시는 아니지만 시적 정서와 회화가 혼합된 왕웨이의 시와 유사한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서방의 낭만』에는 “하늘은 파랗고, 땅은 누렇고, 서풍이 세고, 기러기들이 북에서 남으로 날아가는데, 누구든 새벽에 와서 누구인가”라는 유명한 가사가 있다. 서리 숲에 취한 사람은 언제나 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다." 눈을 감고 상상해 보세요. 이것은 마치 예술적 발상인 것 같습니다. 깊고 다채로운 가을색의 그림입니다. 이러한 예술적 개념이 강한 가사는 많은 오페라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페라의 예술적 개념은 때로는 배우의 연기를 통해, 그리고 관객의 상상력이나 직관에 호소함으로써 간접적으로나 직접적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사천 오페라 '가을의 강'은 보트 탑승, 펀팅, 항해, 파도 위를 나는 등의 가상적이고 생생한 공연을 통해 관객의 마음 속에 푸른 산과 흐르는 물의 아름다운 그림을 선사합니다. 보트. 녹색 셔츠를 입은 늙은 뱃사공의 백발 소년 같은 얼굴은 천묘창의 녹색 비단, 분홍색 얼굴, 화려한 치마와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Ye Shengzhang과 Huang Yuhua가 주연을 맡은 영화 "Autumn River"가 부쿠레슈티에서 "여러 나라의 대표자들을 놀라게"한 것은 당연합니다. 멋진 가상 퍼포먼스는 물론, 멋진 의상과 메이크업, 그리고 퍼포먼스의 풍부한 화풍도 이들의 '깜짝'의 큰 특징 중 하나겠죠? 또 다른 예는 Mei Lanfang의 "The Drunken Concubine" 공연으로, 그녀는 허리를 낮추고 "꽃 냄새를 맡으며" 꽃과 가지, 달 그림자가 있는 미인의 그림 냄새를 매우 생생하게 맡습니다. <나비의 연인> 속 '열여덟의 이별'은 마치 카메라로 찍은 아름다운 풍경화 한 장의 풍경화처럼, 정말 그림 속 사람들과도 같고, 그림 속을 걷는 사람들. 오페라의 예술적 개념 중 일부는 무대 예술을 통해 직접적으로 표현되며 관객의 시각에 호소합니다. 우선 무대풍경은 처음부터 끝까지 오페라의 아름다운 무대장면과 예술적 구상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페라의 풍경은 대부분 자유형이다. 멀리 있고 현실에 가까운 풍경은 맑은 물 같고 둑에 늘어선 버드나무와 같고, 사막의 고독한 연기와 피처럼 지는 풍경은 모두 유쾌한 자유형 그림이다. . 비록 장식적인 설정이라 할지라도 매화, 난초, 대나무와 국화, 생명을 연장하는 소나무와 학, 가지를 기어오르는 까치 등도 관객의 눈을 매우 즐겁게 한다. 둘째, 배우의 의상, 분장, 얼굴 분장 등이 있으며, 좀 더 직접적으로 배우를 소재로 삼아 그림 같은 인물로 그려내는 경우도 있고, 어떤 것은 여인의 그림처럼 보이고, 어떤 것은 선비의 그림처럼 보이기도 한다. 불멸의 사진, 일부는 만화처럼 보이고 일부는 만화처럼 보입니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눈부시게 아름다운 색상의 배열입니다. '드라마'와 '회화'가 하나로 통합되어 오페라에 봄의 3분의 1을 더한다. 미술에 대한 안목이 예민한 일부 화가와 오페라 공연예술가들은 오페라와 회화의 결합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아름다움을 한눈에 보거나 맛볼 수 있다. 갤러리에도 독특한 '오페라 그림'이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위대한 화가 리커란(Li Keran)은 오페라 그림의 대가였습니다. 그가 그린 오페라 그림 "누나를 보는 종귀"는 매우 정교하며 "미묘한"작품, 즉 정확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작품이라고 불립니다. 드라마 '종규가 누나와 결혼하다'에 등장하는 두 인물은 외모와 정신이 다르다. 한 사람은 어둡고 못생겼고, 한 사람은 예쁘고 아름답고, 한 사람은 키가 크고 서툴고, 다른 한 사람은 몸집이 작고 똑똑하다. 그들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이것은 정말로 "좋은 그림"입니다. 이 "좋은 그림"은 Li Keran의 놀라운 솜씨 덕분에 더욱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연극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연극이 있기 때문에, 오페라 공연가가 화가의 자질을 갖추고 있다면, 그가 공연하는 연극은 반드시 훌륭해야 하고, 그림에 대한 감각이 강해야 하며, 품위가 높아야 합니다. 메이란팡 연극의 우아함과 절묘함은 그가 그림을 통해 기질을 기르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Xin Fengxia의 Pingju 오페라는 신선하고 세련된 것도 그녀의 그림 때문입니다. 북경 오페라의 거장 Yu Zhenfei는 그의 오페라의 "북적"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그의 움직임, 일거수일투족은 수묵화처럼 아름답고 우아하다. 그렇다면 그의 연기에 나타난 '북적성'과 '그림성'은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 알고 보니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6살 때부터 한비석과 위비석을 베껴왔으며, 14세 때 육연복에게 그림을 배워 아마추어 화가로 여겨졌다. 어쩌면 그의 그림이 유명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그의 그림 자체보다 그의 그림과 그 주변 환경의 영향이 더 가치 있을 수도 있다. 화가의 교양과 기질로 연기한다면, 당신의 연극은 덜 시적이고 덜 그림 같을 수 있습니까, 아니면 덜 책다운 것일 수 있습니까? '영생의 궁전'과 '태백취'의 그의 연기가 이토록 시적이고 그림 같은 이유 중 하나는 그가 연기하기 전에 많은 고시를 읽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고민을 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중국 그림. 연극 밖의 기술은 연극 내부에서 사용되어 연극 속의 그림과 그림 속의 놀이의 놀라운 상태를 달성합니다. 보충: 오페라는 왜 리위안(Liyuan)이라고도 불립니까? 그는 궁전에 수천 명의 카이코와 무용수를 두었습니다.
궁궐의 금단의 정원에는 '배 정원'이라는 넓은 정원이 있는데 거기에는 100그루 이상의 배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이곳은 단순한 과수원이 아닙니다. 리위안(Liyuan)에는 궁전, 와인 전시관, 경기장 등 고급 시설이 있으며 왕실과 고위 인사들의 오락 장소입니다. 당나라 명나라 황제는 이 모든 사람들을 '리원'에 모아 궁중 연회 공연과 명나라 황제의 일상 오락을 준비하기 위해 노래, 춤, 오페라를 연습했습니다. 그는 또한 "Liyuan"의 Cui Gong (현재 교장에 해당)을 개인적으로 역임했습니다. 이 "배원"은 역사상 가장 큰 배우 훈련 장소입니다. 전문인력을 초빙해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당대의 유명 시인 이백(Li Bai)과 허지장(He Zhizhang)도 모두 리위안(Liyuan)을 위한 프로그램을 작성했습니다. 노래, 춤, 연극이 어우러진 역사적으로 유명한 연습장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리위안'에서 공연예술을 전공한 이들을 '리위안싱'이라 부른다. 여기서 공부한 사람들을 '리위안 제자'라고 부릅니다. 북경 오페라의 세계는 "리위안(Liyuan)"이라는 장소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대대로 "리위안(Liyuan)"이라는 이름이 사용되었습니다. 오페라 세계는 "리위안 지에(Liyuan Jie)"라고 불렸고 이 산업은 "리위안 싱(Liyuan Xing)"이라고 불렸습니다. 오페라 배우를 "리위안 제자"라고 하며, 여러 세대에 걸쳐 이 직업에 종사하는 가족을 "리위안 귀족 가문"이라고 합니다. 보충: 오페라는 Jutan Liyuan이라고도 하며 Jutan은 일반적으로 Liyuan Row를 나타냅니다. 전설에 따르면 송나라 고종 때 내궁에 주부인이 있었는데, 노래와 춤, 음악에 능통하여 궁궐에서는 '주부목'이라 불렀다. '주부'라는 이름은 여기서 유래됐다. 송나라 시대 궁정 가부키 극단의 리더를 '주부토'라고 불렀다. 많은 학자와 극작가들도 오페라 세계를 '주탄'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예를 들어 Ding Bingsui 선생님이 쓴 '주탄의 옛 소식', Liu Dongsheng이 쓴 '국화 감상 노트' 등은 모두에 관한 작품입니다. Liyuan 1921 2008년 Yi Su Society는 공연을 위해 우한으로 갔다. 신문이 배우 Liu Zhensu에 대해 논평했을 때 그는 "뛰어난 재능과 Ou Mei 스타일로 Jubu는 미래에 승리를 위해 경쟁할 것이며 Liyuan은 Ouyang Yuqian 및 Mei Lanfang과 함께 그는 같은 발판에 서게 될 것입니다.” '주탄'의 의미는 여기에서 알 수 있다. 후속 질문: 선인장을 문학에 대한 은유로 사용한다면 드라마에는 어떤 은유를 사용해야 합니까? 예: 문학 비평은 아마도 선인장 꽃과 같을 것입니다. 가시는 많고 꽃은 적지만 천둥처럼 땅에서 솟아오릅니다. 답: 극 예술이라고 부를 수 있는 식물이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식물일 것입니다. 바. 그것은 비단의 장막이 열리기도 하고 닫히기도 하는 사이에 탄생하고 소멸되는 철저한 시간예술이다. 그것은 단지 고전극의 '세 가지 통일성', 즉 '한 순간'을 엄격히 준수할 뿐이다. '장소', '사물',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하룻밤 새 하얗게 변해버린 꽃잎도, 우연히 향기로운 냄새를 풍기는 수술도 아닌, 거의 들리는 펑펑 터지는 소리가 전시장을 해체하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