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약에 장기 혈관 세포가 있습니까?
한약에 장기 혈관 세포가 있습니까?
한의사와 서양 의학의 차이점-(의학 지식 소개) 서양 의학의 이론적 기초는 서양 의학의 인체 해부학' 8 대 시스템' 이다. 8 대 시스템에는 1 이 포함됩니다. 운동체계: 주로 뼈과학, 뼈의 형태 (장골, 단골, 편평골, 불규칙골), 뼈의 구조 (뼈는 주로 뼈, 골수, 골막으로 구성됨) 를 소개한다. 15 두개골), 5 1 몸통 뼈 (척추 26 개, 경추 7 개, 12 개 흉추, 요추 5 개,/kloc-0 포함) 아직 여섯 개의 작은 뼈가 있다. ) 골격 연결 (7 대 관절의 구성, 구조적 특징, 동작 방식, 취약성 포함). 골격근의 구조, 모양 및 기능. 소화 시스템: 구강, 인두, 식도, 위, 소장, 대장, 간, 췌장, 위선, 장선. 코, 인두 및 목을 포함한 호흡기 시스템. 방광과 요도. 그것의 기본 기능은 체내의 대사산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다.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은 순환시스템에서 신장으로 옮겨져 소변을 형성하고, 수뇨관을 통해 방광으로 옮겨져 일시적으로 저장되고, 결국 요도를 통해 체외로 배출된다. 남성 생식기 및 여성 생식기를 포함한 생식 기관. 남성 생식기는 고환, 부고환, 정관, 전립선, 정낭, 음낭, 음경으로 나뉜다. 큰 사이즈, 자궁, 외음부. 6. 순환시스템은 폐쇄적인 배관 시스템으로 심혈관 시스템과 림프계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심혈관 시스템은 심장, 모세혈관, 정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안에서 혈액이 순환한다. 림프계는 림프관, 림프기관, 흩어진 림프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림프계를 흐르는 액체는 림프이다. 인체의 생리활동에서 순환계는 중요한 생리작용을 한다. 소화관에 흡수된 영양소. 폐에서 흡입된 산소는 순환계를 통해 전신의 모든 기관, 조직, 세포로 전달되며, 모든 기관, 조직, 세포의 대사산물 (예: 이산화탄소, 요소 등) 을 폐, 신장, 등허리 삼각형 기관에 배설하여 인체의 정상적인 대사를 보장한다. (이 이론은 한의학의 기초이론과 같다) 내분비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도 해당 장기로 순환해 생리기능을 조절한다. 또한 림프 기관과 림프 조직은 림프세포를 생성하고, 림프를 필터링하고, 기체의 면역 반응에 참여할 수 있다. 첨부: 흉선은 림프 조직 기관이지만 내분비 기능도 있습니다. 흉선은 주로 흉선종을 분비하여 세포 면역 기능에 참여한다. 7. 갑상선, 갑상방선, 부신, 뇌하수체, 송과선 등 내분비 기관, 고환 속 췌도, 간질세포 등 내분비 세포군, 난소 속 난소 세포, 황체세포 등을 포함한 내분비 시스템. 내분비기관에서 분비되는 물질은' 호르몬' 으로 모세혈관과 모세림프관을 통해 혈액순환으로 직접 들어가 온몸의 조직기관으로 전달되어 기체의 대사, 성장, 발육, 생식 기능을 조절한다. 8. 신경계. 신경계는 인체의 각 시스템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으며, 인체의 각 시스템의 활동을 조율하고, 내부 환경의 상수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인체를 완전한 통일체로 만들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수용기를 통해 외부 자극을 받고 반응하여 인체와 외부 환경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중추 신경계와 주변 신경이 포함됩니다. 서양 의학의 진단 수단은 의사의' 질문' 에 각종 검사와 기계 검사를 더해 병의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다. 몸의 각 부위의 각종 병리 또는 손상을 한눈에 재현할 수 있어 매우 진보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물론 의사의 경험과 기술도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단순히 이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진단 오차도 크다. 기계 장비의 품질과 운영자가 이미지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서양 의학이 병을 치료하는 원칙은 분명히 두발을 치료하는 것이 목표라는 것이다. 하지만 한 가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한약보다 낫다. 즉, 유기성 병변이 있는 조직기관을 수술하고, 그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잘라내거나 교체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효과가 뚜렷하고 복구 시간이 짧다. 서양 의학의 간단한 치료. 따라서 서양 의학의 기초는 항생제, 비타민, 호르몬, 주입 (5% 생리염수 주입 또는 5% 생리염수+5% 또는 10% 포도당) 인' 3 요소 1 방안'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양약의 이름은' 화학약' 이어야 하는데, 그 부작용은 누구나 볼 수 있고, 양약이 간 신장에 미치는 피해는 되돌릴 수 없다. 부정적인 효과의 누적은 생명을 잃게 할 수 있습니까? 생물과 화학의 학우들은 분명히 해야 한다. 여기서도 서양 의학은 보익을 조절하는 기능이 절대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양약의 또 다른 장점은 사용이 편리하다는 것이다. 환자 자신은 할 일이 없다. 한의학의 기본 이론은 주로 1 이다. "장상" 이론은 인체의 오장 (비장, 폐, 신장, 간, 심장) 과 육부 (위, 대장, 삼초점, 방광, 심장) 가 서로 표상이다. 한의학의 기초 이론에서' 신장' 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것이 아니라, 서양 의학의' 신장' 이지만, 그것은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서양 의학이 언급한 8 대 시스템과 연관이 있다. 한의사가 말하는' 신장' 은 한의학 이론에서 언급한 오장 중 하나로 많은 신체 기능을 관장할 수 있으며, 1 과' 신장' 은 생식을 촉진한다. "신장" 은 성장과 발달을 촉진합니다. "신장" 은 조혈에 관여합니다. "신장" 은 외부 악의 침입에 저항합니다. 5.' 신장' 주수액은 인체의 정수액 대사 균형을 조절하는 중추고리이다. 6.' 신장주기' 도 호흡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7. "신장주골" 도 주골수입니다. 8. "신장이 머리 속에 있다" 또는 튜브 머리; 9.' 신장은 귀에 익고, 이음' 도 귀와 소변을 주관한다. 따라서 한의학의 신장은 사람의 생명을 보양하는 데 있다. 2.' 음양오행' 한의학 중의' 음양학설' 은 한의학 이론 체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인체는' 음양' 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체의 병리 변화를 소개할 때 "음해양, 양해음, 결국 음양 양허로 이어질 것" 이라고 말했다. 음성은 한이고, 양허는 표한이고, 음허는 내열, 양성은 표열, 음성은 내한이다. 병을 치료할 때, 추위 (병) 는 열 (약) 으로 치료하고, 열 (병) 은 한 (약) 으로 치료한다. 한의학의 치료와 조절은' 음평양 비밀' 의 이상적인 상태를 달성하는 것이다. 즉 은기가 원활하고 양기가 유지되고, 양자가 서로 조절하고, 상대적 균형을 유지하고, 균형이 건강하다는 것이다. 오행은 금수목화토가 각각 폐신장간심비장을 대표하는데, 그 중 하나가 더럽다는 뜻이다.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폐는 신장을 낳고, 폐는 신장의 어머니이고, 신장은 폐의 아들이고, 신장은 간을 낳고, 신장은 간의 어머니이다. 간은 마음을 낳고, 간은 마음의 어머니이다. 심장은 비장을 낳고, 마음은 비장의 어머니이고, 비장은 심장의 아들이다. 모강자가 강하고, 모약자가 약하고, 모병이 자식에게 영향을 미치고, 자병이 어머니를 약하게 한다. 예를 들어, 아이가 먼저 발병하면, 발병 요인이 아이에서 어머니로, 그리고 어머니가 발병하는 것과 같은 병리 진전이다. 구체적인 예, 예를 들면, 심화가 너무 많이 나고 간염이 너무 많이 퍼진다. 어머니의 더러움과 자식의 더러움은 서로 보조할 수도 있고, 서로 손상을 줄 수도 있고, 공존, 두려움, 반항, 균형을 이루는 방법도 신비로운 이론이다. 그러나 제대로 운용한다면, 때때로 이 법칙에 따라 병을 치료하는 효과가 현저하다. 3.' 기혈진액' 이론, 즉 기혈진액은 내장 기능활동의 산물이자 내장 기능활동의 물질적 기초이기도 하다. 가스는' 진기' 이고, 온몸을 자양하는 것은 인간의 생명의 근본이다. 4.' 경락학설' 은 한의학에서 인체의 생리 기능, 병리 변화, 경락시스템과 내장부의 관계를 연구하는 독특한 이론으로 한의학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베이징의 교수는 현대 과학기술물리학으로 경락의 존재와 신뢰성을 증명하고 세계 의학계의 인정을 받았다. 불행히도, 아무도 서양 의학의 혈액 순환계와 신경계가 한약의 자오선 시스템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분명히 말할 수 없습니다. 경락이 인체 해부학에서 그 물질의 존재를 확실히 볼 수 없다는 것은 누구도 알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우리 전통문화의 매력과 신비이다. 일부 학생들은 한의학 이론에 대해 설명하거나 공격하려고 하지만 설득력 있는 이유, 이론적 근거, 그에 상응하는 실제 조작은 없다. 어떤 학생은 추론일 뿐, 학자들 사이의 공격적인 말일 뿐 상세한 학술 토론과 이해는 아니다. 이로써 전통문화의 매력을 알 수 있다. 5. 또한' 병인설' 과' 병기설' 이 있다. 한 가지 문제는 정말 불가사의하다. 2000 여 년 전, 해부학적 없이 인체의 구조를 나누고 총결하여 한의학이라는 이론에 근거한 약 원칙을 만들었다. 지금은 수정해야 할 말이 있어 보이지만 대부분 실천의 검사 결과에 의해 확인되고 지지된다.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한의사 진단 (현 단계는 비교적 간단하다) 은 희망, 후각, 질문, 절개로 각종 질병을 진단한다. 사람의 기색을 보고, 사람의 피부색과 광택을 보고, 몸의 힘과 모양의 변화를 보고, 몸매를 보고, 머리와 얼굴을 보고, 혀를 본다. 냄새는 소리, 호흡, 언어, 기침, 구토, 딸꾹질 등의 소리의 수준과 강약을 알고 있다. 이것은 기교성이 가장 강한 기술 활동 중의 하나이다. 명의는 환자의 맥박에서 그가 어떤 병에 걸렸는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한의학원은 현재 좋은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맥을 자르도록 가르치지 않고, 어떤 것은 본선과에 따라 하는 것이다. 불행히도, 이런 전통문화의 정수는 손실될 수 있다. 한의학의 치료 원칙은' 전체관' 과' 신드롬 분화' 이다. 한의사는 장기가 유기적인 전체라고 생각한다. 인체는 오장을 중심으로 경락 시스템을 통해 오장육부, 이목구비, 구경, 사지 등 장기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시계와 안팎, 상하 관통, 긴밀한 연계, 조화를 이루는 통일된 전체를 형성한다. 정자, 가스, 신의 역할을 통해 기체의 통일된 기능 활동을 완성하였다. 일반적으로, 인체와 같은 기계의 대부분의 작업은 완전 자동이며, 하나도 완벽하지 못하며, 하나의 손상은 완전히 붕괴될 때까지 연쇄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는 서양 의학이 두통과 발통을 치료하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한의사는' 변증치료' 가 한의사의 특색과 정수라고 생각한다. 질병의 표면 현상-증상에서, 그것은 질병이 특정 단계로 발전하여 생기는' 증' 이고,' 증' 은 질병 병리 변화의 본질을 반영한다. 한의사는 주로' 증' 과' 병' 의 차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동병 이치, 이병 동치" 라고 하는데, 이것은 한의학의 신드롬 분화론의 정신적 본질이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처방을 할 때 같은 병은 다른 약과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고, 다른 질병은 같은 약이나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한의사가 진찰하는' 증' 을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다. 왜냐하면 많은' 모모병' 에 대해 그렇게 듣기 좋지 않기 때문이다. 한약용 약은 한약 (한약과 한약조각 포함, 탕을 끓이는 데 사용됨) 이라고 하지만,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 한약들은 대대로 경험한 결정체와 축적이다. 이것은 귀중한 재산이다. 더 중요한 것은 한약 조각, 한약 탕제는 기본적으로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다. 너는 안심하고 장기간 복용할 수 있다. 물론, 일부 한약은 독이 있거나 미독이며, 처방약과 섞이는 것도 독이 있다. 이런 유독한 한약은 각종 한의학 서적에서 모두 명확한 표시와 경고를 가지고 있다. 만약 네가 시도하기로 결심한다면 그것은 개인의 책임이다. (그건 그렇고, 작은 비밀, 시골의 돌팔이 의사와 현지 의사들이 독약을 가장 좋아하는데, 그들이 파는 한약은 독이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초우와 천우외용, 초우내복을 즐겨 사용하는데, 이 약들은 진통 효과가 뚜렷하지만 부작용도 크기 때문이다. 그들의 방법은 어떤 양약과 비슷하고, 치료 효과에만 관심을 갖고, 다른 것은 소홀히 한다. 정말 이곡과 같은 묘미가 있다. 염소마이신과 마찬가지로, 그것의 항염항균작용은 가장 강하지만, 부정적인 작용도 가장 크다. 인체의 조혈 기능을 파괴할 가능성이 높다. 항 염증 및 항균 효과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옳고 그름은 무엇인가? 따라서 한의사의 장점은 서양의학이 비교할 수 없는 것, 특히 한의사의 보약이다. 우리는 이 우세를 잡고, 기회를 포착하고, 이 시장을 더 크고 강하게 해야 한다. 흥미롭게도, 서양 의학이 난치병을 치료할 수 없을 때, 환자는 자동으로 한의학 치료로 전향한다. 이것은 농촌 지역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많은 병례는 모두 서양 의학이 무효인 상황에서 한약으로 치료한다. 우리는 또한 신장 결석에 대해 서양 의학의 쇄석기 치료가 매우 심각한 후유증을 많이 일으킨다는 것을 많은 예들에서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장결석, 신장결석, 신장결석, 신장결석, 신장결석, 신장결석) 얼마 후, 그들 중 일부는 몇 년 동안의 자갈 후유증을 없애기 위해 병원에 가서 수술을 받아야 했다. 그들의 고통과 경제적 손실은 정말 말하기 어렵다. "한의학 이론은 인체의 각 장기의 조화 균형을 강조하고, 전체를 강조하며, 컨디셔닝 균형에서 병의 원인을 제거하고, 병을 치료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한약을 맹목적으로 사용하면 한 가지 질병에만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증상을 함께 치료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한의학 이론이 사람들의 건강, 건강, 유지 관리에 가장 과학적이고, 선진적이며,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한의사는 중국인의 양생보건의 첫 번째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