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족 문화의 내포 개요.
장족 문화의 내포 개요.
장어는 중국의 주요 언어 중 하나로, 2000 여만 명 (부이어와 타농어 포함) 이 있다. 장어는 타이-가다이어족 동대어계 (장동어계) 의 대만어계에 속하며 태국어, 라오스어, 타어, 털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외국의 일부 학자들은 장어를' 북대' 라고 부른다. 장어와 부이어의 북방 방언은 대만어지의 북방조에 속하고, 베트남장어와 타농어의 남방 방언은 대만어지의 중심조에 속한다. 또한 태국어, 라오스어, 태어, 털어는 타이어 가지의 서남군을 구성한다.
장어는 농촌과 일부 장족들이 모여 사는 도시에서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지금까지 보급되지 않았다. 현재, 일부 현시에 흩어져 있는 일부 장족은 이미 중국어를 일상 언어로 바꾸었지만, 도시 장족이 장족 전체 인구의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그리 크지 않다. 장어를 모국어로 하는 장족은 여전히 장족 인구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동시에 점점 더 많은 장족 젊은이들이 중국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 이중 언어 인구가 되었다. 장문으로 쓴 은행명과 액면가가 인민폐에 인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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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약
장의는 진나라 시대에 싹이 트기 시작했다. 한, 위, 여섯 왕조의 발전을 거쳐 당송 시대쯤 내약, 외세탁, 훈제, 외외 찜질, 스크래치뼈, 각치료, 뜸, 바늘 따기, 바늘 붙이기 등 10 여종의 내포를 이루는 다단계 장의약품 구조가 형성되어 이론적 프로토타입을 형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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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진
중국 장족 전통 수공 비단. 이 계약은 송나라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면과 마실로 지경과 지위 평직 조직을 만들고, 굵고 꼬이지 않은 실크로 색도를 짜서 무늬를 만들고, 직물의 앞면과 뒷면에 대칭의 무늬를 형성하고, 지경 조직을 완전히 덮고, 직물의 두께를 증가시킨다. 그 색채는 대비가 강하고, 도안은 대부분 마름모꼴 기하학적 패턴으로, 구조가 엄격하고 변화무쌍하며, 짙고 거친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원피스, 수건, 이불, 배낭, 식탁보 등을 만드는 데 쓰인다. 주로 광시 정서, 신성, 빈양 등 현에 분포한다. 전통적으로 두 마리의 용이 진주, 회문, 물 도안, 운문, 화훼, 동물과 같은 20 여 가지 도안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계림산수',' 민족단결' 등 80 여종의 민족적 풍격이 풍부한 새로운 구도가 나타났다.
장족은 역사가 유구한 민족이다. 장족은 고대에 여족, 요족, 헌족, 토족으로 불렸다. 송대에서 동으로 개칭하고, 지금은 좡으로 개칭한다.
장진
장족은 역사가 유구하여 대대로 중국 서남의 광시, 운남, 구이저우, 호남 일부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장금은 일명' 비단',' 솜이불' 이라 불리며, 질감이 두툼하다. 장금은 중국 4 대 명금 중 하나로 광시의 민족 문화 보물이다. 면실이나 실크로 만든 이 정교한 공예품은 도안이 생동감 있고, 구조가 엄격하며, 색채가 화려하며, 열렬하고 유쾌한 민족 풍격으로 가득 차 있어 장족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반영하고 있다. "광서통지" 에는 "장금이 제현에서 왔고, 애채는 장사다. 모든 치마, 수건, 이불은 모두 오색 벨벳에 속하며, 꽃과 새처럼 짜여져 있다. 멀리서 보면 상당히 교묘하고 눈부셔서 근시가 두껍고 강자가 비싸다. "
장금은 면사 () 를 경경경으로, 각종 기모 () 를 위도로 하여 지지 시스템, 전동 장치, 분종합장치, 자카드 () 가 장착된 수공 베틀에서 교묘하게 얽힌 예술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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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천
장족 권투는 광시의 한 지방권종으로 광서장족 자치구에서 유행한다.
루틴은 35 세트이고, 짧고 용맹하다. 구조가 엄격하고, 동작이 간단하고, 주먹이 크고, 걸음걸이가 안정적이며, 얼마나 짧고, 표시를 잘 하고, 다리를 적게 뛰고, 네 문을 진퇴의 길로 삼고, 늘 장어를 동반하고, 소리로 돕고, 공기로 재촉한다. 훈련 방식은 주로 역 말뚝, 모래주머니, 그루터기 등이다. "파초 삽입", "돌을 잡고 손을 닦다", "꽃더미 걷기", "7 보 철사 기본기 말뚝"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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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예술
장족 민가
장족 민요가 특별히 발달하다. 장족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네다섯 살 때부터 산가를 배우기 시작했고, 부모는 딸을 가르쳤고, 어린 시절 교가, 청년교가, 노인교가의 풍습을 형성했다. 농촌에서는 밭에서 농사를 짓고, 산에서 나무를 베고, 결혼하여 시집가고, 명절과 청년 남녀 간의 사회적 연애는 모두 민가로 본애를 표현한다. 어떤 곳에서는 가족 구성원 간의 대화와 다툼도 노래로 책을 외우기도 한다. 노래는 장족 사람들의 생활에서 거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모든 사람은 노래를 부르고, 모든 사람은 노래를 부른다. 그래서 광활한 장향은' 노래의 바다' 라고 불린다. 시인은 "열쇠가 가득한 땅" 이라고 불린다. 역사상 많은 유명한 가수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예를 들면 류삼언니, 황삼동생 등이' 가선',' 가왕' 이 되었다.
장족 민요는 세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정지가, 편곡, 산가. 파이거는 장족시의 자유형으로, 각 시는 오직 한 가지만 노래한다. 때로는 그것만 부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300 여 줄. 유명한 서사장시는' 부보',' 브로타',' 송립오',' 마곡호의 노래',' 6 개의 언덕과 최대 7',' 모이 왕' 등이다. 그 중에서도 송립오의 형식은 비교적 특별하다. 서사적 방식으로 완전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봉건 영주의 합병과 전쟁을 배경으로 서정적 이중주를 통해 한 쌍의 젊은 남녀의 감정을 표현한다. 한 조의 네 마디, 서로 질문하고 서로 대답하는 것은 독립된 서정시이며, 시작과 끝이 있는 이야기시이다.
장족의 민요는 종류가 다양하다. 내용과 형식상 주로 고가, 서사장가, 생활가, 노동가, 시정가, 의식가, 발라드, 동요 등이 있다. 장향에는 민요가 많지만 노래를 부를 때는 반드시 정해진 예절 규범을 지켜야지 함부로 불러서는 안 된다. 특히 정치가, 의례가, 발라드는 어떤 자리에서든 규칙적으로 부를 수 있다. 예를 들어 발라드는 야가회에서 마음껏 부를 수 있지만 집에서는 부모 앞에서는 야가회에서는 안 된다. 제사 노래에서 제사는 무엇을 부르고, 결혼은 무엇을 부르고, 장례식은 무엇을 부르는지, 절대 뒤바꿔서는 안 된다. 손님마다 영빈곡이 다릅니다.
허가
장그웨이
장어에서 허가는 송동, 산암동송, 비탈, 동성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농한기나 설날, 추석 동안 산림의 산비탈에서 열린다. 그때가 되면 남녀노소 모두 옷을 차려입고 회의에 참석할 것이며, 인원수는 수백 명에서 수만 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보통 젊은 남녀 두 사람이 한 조로 민요를 부른다. 수국 던지기, 계란 만지기, 불꽃놀이 등 오락 행사도 열렸다.
허가는 장족의 오래된 풍습으로 널리 퍼지고 역사가 유구하다. 당나라에는 가곡이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광둥 신어' 제 8 권에서는 "두각을 나타낸 여자는 유삼매로, 첫 사곡 작가라고 한다" 고 말했다. 그녀는 당중종 (684~709) 에서 태어나 12 살이다. 그녀는 고전 역사에 익숙하고 노래를 잘 부른다. 천리 밖에서 노래 이름을 들은 사람들 ... 백하향에서 소년과 함께 산에 올라가 노래를 부르려고 합니다. 광동인, 요, 동들이 모두 둘러봅니다. 송대' 태평우주' 163 권, 두주 신이현, 조주 평악현 풍속에 대해 이야기할 때 구름이 있다. "오곡이 익었을 때, 심벌즈가 일제히 취하고, 날이 왁스가 된다. 남자와 여자, 옷 가득, 파티에서 만두를 밀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
가요회는 보통 명절 기간 (예: 설날, 3 월 3 일, 추석 등) 에 열린다. 그리고 일시적으로 상대하는 송도 있다. 가요회의 규모는 크고 작으며, 대가회는 수만 명, 소가회는 수백 명이다. 큰 노래회는 종종 이삼일 동안 계속되고, 낮에는 일일가회로 노래를 부르며, 보통 산비탈이나 마을 밖의 들판에서 열린다. 밤에 노래하는 것은 마을에서 열리는 야간 노래회이다. 노래회가 올 때마다 장족 청년 남녀들은 옷을 차려입고 선물을 가지고 사방팔방에서 노래방에 모여 가수를 찾는다. 점심이나 밤이 올 때 노래의 절정을 형성하는데, 주로 남녀가 서로 맞장구를 한다. 단체 듀엣도 있고, 두 사람이 돈다. 대결가의 내용은 천문학지리, 역사정치, 생산생활 등 발라드, 고곡, 고가, 농가, 꽃가, 요리가 매우 광범위하다.
허가는 장족 사람들이 문화 오락 활동을 하는 곳이자 미혼 청년들이 사랑을 부르는 곳이다. 노래회에서 상연되는 노래는 대부분 생활언어에서 고도로 정제되어 생동적이고 소박하며 깊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운, 노래, 기억, 푸, 비, 흥 등의 예술 수법은 늘 번갈아 사용한다. 미혼 청년들은 노래회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배우자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그들은 함께 노래를 부를 때 서로 수국을 던지거나 (어떤 지역에서는 붉은 계란을 삶는 것을 만진다) 선물을 주고받으며 사랑을 확립한다.
핑고 송립자랑
리아' 안감으로 부른' 리아' 민가 (환이라고도 함)' 는' 평과를 중심으로 유우강 상류의 전동, 전양, 백색현, 무명현, 홍수강 유역의 마산, 바마 등에서도 노래를 부른다' (
송립오만은 우강 중류 평과현에서 유행하는 곡풍의 이름이다. 여기에는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낮의 노래, 두 번째는 밤의 노래, 세 번째는 산문의 노래다.
72 곡의 요술 음악
능운장족 72 무조는 주로 한 사람이 독립적으로 노래를 부르는데, 처음에는 몇 개의 음계만 있고 창법은 간단하다.
가사는 주로 장어 서술을 위주로 애도와 축복이 있다. 끊임없이 융합하는 과정에서 72 무조의 음악도 점점 더 복잡해지고 아름다우며, 결국 72 조를 형성하고, 링운 72 인문자연명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매 곡마다 아름답고 부드럽고, 어떤 곡은 격분하고, 어떤 곡은 슬프고 슬프다. 내용적으로도 점점 오락화, 정면화가 되고 있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일찍이 3000 여 년 전에 장족 선민들이 능운에서 황무지를 태웠다. 자연 앞에서 장족의 선민들은 보잘것없고 힘이 없어 보였다. 남자는 자주 산에 가서 경작하고 사냥하고, 질병과 자연재해는 늘 사람들의 생명을 앗아간다. 장족 여성들은 오랜 생산 생활에서 애도를 표하고, 슬픔을 해소하고, 재난을 피하고, 이상을 표현하고, 점차 장족 무악을 형성하였다.
일흔두 개의 변종 악기는 주로 두 가지가 있다. 정물 장치에는 벨벳 팬, 기린, 봉황, 향낭이 포함되며, 소리 장치에는 방울, 구리 구슬, 심벌즈가 포함됩니다. 노래를 부를 때는 벨과 페달 소리를 주요 음악으로 하고, 왼손에는 놋방울 팬, 오른손에는 놋방울이 달린 빨간 손수건을 사용한다. 노랫소리, 종소리, 페달 소리가 함께 기복이 있다. 변조에서 끊임없이 다른 스타일과 개성을 드러내고 있다. 부드러움에는 강함이 있고, 갑자기 맹렬하고, 산판이 뚜렷하다. 특히 느릿느릿한 판은 청류처럼 천천히 흩날리는 구름처럼 자연의 아름다움과 영동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2 무조는 현대 과학이 해석할 수 없는 신비한 색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장무당이 향을 피우고, 제단을 세우고, 무가를 부르고, 일을 하는 것과 같다. 그들은 어렴풋한 상태에서 다양한 억양과 언어를 바꾸고, 질문을 하고, 질문에 대답하고, 죽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산 사람에게 저승의 죽은 사람을 알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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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을 추다
장족 무용은 사냥에 대한 모방에서 기원하지만, 왕왕 무당이 신에게 상을 주는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주술사들은 하느님을 숭배할 때 항상 노래와 춤을 추며 하느님의 축복을 누린다. 최초의 기록에 따르면 장족 춤의 화산 벽화는 당시 장족 선민이 개구리신에 대한 송가였다. 이런 춤의 모양은 두 팔을 들어 올리고, 두 팔꿈치를 벌리고, 두 다리를 활을 만들어 쪼그리고 앉는 것이다. 동작이 거칠고 힘이 있으며 특색이 있다. 개구리 춤이라고 합니다. 위진 시대에는 하인들이 귀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귀신춤을 추며 귀신을 격려했다. 송대 계림 계북 등지에는 가면을 쓰고 신을 위해 춤을 추는 팀이 있다. 무춤은 줄곧 1949 년 전으로 전해져 마스터무와 주술사무로 나뉘어 미신활동의 일부였다. 스승은 무익한 표정을 짓고, 신당 하나, 30 여 개, 신마다 동작과 가사가 다르다. 요술 춤은 마녀가 수작을 부리고 춤을 추는 것이다. 마치 신령에 빙의된 것처럼 연기한다. 동감, 춘우춤, 세배춤 등 보수신과 관련된 다른 춤도 있다.
다른 장족 민간 무용은 노동 운동을 많이 모방한다. 통계에 따르면 노동과 삶을 사랑하는 춤은 수십 가지가 있다. 유명한 춤은 충당춤, 강관춤, 꿀벌격려, 차 일, 물통춤, 수국 춤, 낚시새우 춤, 복숭아잎 춤, 산비둘기 춤 등이다.
불고양이 춤
농민들이 수확한 후 가장 걱정하는 것은 수확한 식량이 창고로 반송되고 쌀은 곰팡이를 피우지 않고 얄미운 쥐에게 먹히는 것이다. 고양이는 쥐의 천적이다. 곡창에 있는 쌀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광서오주에 모인 장족들은 독특한 제사식' 불고양이 춤' 을 거행하며 고양이 신에게 쥐를 멸절하고 과일의 풍작을 보장해 달라고 요청했다.
불고양이 춤
그 때' 고양이' 역할을 맡은 청년 남녀 20 명은 고양이 같은 태슬 모피로 장식된 컬러드레스를 입고 짚으로 만든 머리띠, 등 뒤에서 고양이 꼬리 모양으로 늘어진 긴 짚머리띠, 시종일관 짚머리띠에' 분향' 을 꽂아 이마 위에 미리 그려진 마스크' 큰 고양이 머리' 를 매게 된다.
고양이 대열 앞에는 은비녀를 쓰고 태슬 자수 숄을 쓴 한 여자가 팀을 이끌고, 뒤에는 육각궁등을 든 소녀 두 명과 나팔을 부는 남자 세 명이 뒤를 이었다. 담배에 잠겨 있는 고양이는 선녀 같은 여주인공이 끌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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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가 공연을 시작했다. 각종 대형을 끊임없이 바꾸는 과정에서 그들은 고양이의 뛰기, 생식 잡기, 등 뻗기, 털 핥기, 서로 장난치는 자세를 흉내냈다.
정말' 고양이 왕국' 에 들어가는 느낌이 들어요.
다음으로, 고양이들은 인간의 제사 신령의 상태를 모방한다. 향과 연기가 가득한 팥등의 배경에서 그들은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자주 무릎을 꿇고 하늘의 큰 고양이 신에게 내려와서 백성들을 위해 설치류를 근절해 달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양이들이 동그라미로 둘러앉아 춤과 오락을 즐겼을 때, 두 사람이 분장한 큰 뚱뚱한 고양이가 나타났다. 전자는 양손에 흑백 무늬의' 고양이 머리' 를 들고, 후자는' 고양이 몸' 과' 고양이 꼬리' 로 분장해 순검은' 고양이 가죽' 을 입고 있었다. 사방을 배회하며 바라보다가 나무 한 그루와 한 바퀴 서 있는 높은 줄기를 기어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쥐의 은신처를 찾았다. 그리고 나무에서 뛰어내려 쥐 정자가 나타나기를 조용히 기다렸다.
이때 고양이들은 사람의 수확을 시뮬레이션한 후 마지막 공정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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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량을 거두어 창고에 넣은 춤. 희색이 만면하여 풍작을 위해 춤을 추었을 때, 뾰족한 입과 회색 쥐가죽을 가진 쥐 한 마리가 과장된 사방을 엿보는 춤으로 곡식을 재배하는 곡창에 들어가 살금살금 조용한 마당에 아무도 돌보지 않는 곡창을 보았기 때문에, 그는 즉시 곡창을 깨고 식량을 훔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쥐가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었을 때, 한쪽에 숨어 있던 큰 고양이 신이 고함을 지르며 뛰쳐나왔다. 사투를 시도하는 쥐정으로, 험상궂은 거대한 고양이 신을 보고 즉시 도망쳐 천적 고양이 신의 손아귀에서 도망쳐 살아남으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친절하고 아름다운 희망으로 가득 찬 불고양이 춤은 결국 사람들이 환호하고, 고양이가 춤을 추는 클라이맥스에서 끝나며, 고양이 신에게 감사하고, 풍작의 성과가 더 이상 약탈당하지 않는 것을 축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관춤
강관춤
강관춤, 일명 강관춤은 광시의 두안, 마산, 동란, 남단 등의 현에서 유행한다.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대보름까지 공연이 있는데, 장소는 마을 앞 일광곡장에 있다. 네 명의 연기자, 여섯 명의 연기자, 열 명의 연기자, 스무 명의 연기자는 모두 짝수이며, 대부분 여성이다. 공연할 때 무용수들은 멜대를 들고 마주 서서, 1 피트 길이, 1 피트 넓이의 나무통이나 걸상을 둘러싸고, 모두가 소리를 지르며 위아래로 부딪혀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며 농업 활동에서 갈퀴 밭, 모내기, 물을 퍼내고, 수확하고, 탈곡, 벼를 치는 자세와 동작을 흉내냈다. 무용수는 때때로 두 사람이 한 조로 싸우고, 때로는 네 명이 서로 교차하고, 때로는 여러 사람이 함께 때린다. 역, 스쿼트, 펄럭임, 뒤집기, 싸움 등이 있습니다. , 각종 경중, 강약, 속도, 아름다움, 자연의 움직임에 맞춰 전체 춤이 아름답고 신선하다. 1955 년, 이 춤은 전국 아마추어 가무 관람대회 공연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받았다. 강관춤은 지금까지도 장족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공연성과 오락성이 모두 강하다.
Caemqceq dauzvaengz
그 춤은 광시 덕보현에서 유행한다. 장족 청녀가 밝은 봄빛 아래 작은 강에서 새우를 낚다가 몇 명의 청남이 강가에서 낚시를 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공연의 동작은 낚시와 긁기입니다. 공연을 하는 방식은 두 젊은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하고, 손에 낚싯대를 들고, 등에 휴지통을 메고 있는 것이다. 잠시 후, 네 명의 젊은 여자가 와서 강에서 물고기와 새우를 건져냈다. 남자는 여자에게 안부를 묻고 민요를 부른다. 여자측도 민요를 부르며 대답했다. 남녀 문답의 우렁찬 노랫소리에서 남녀 모두 춤을 추고, 대형을 세 번, 듀엣을 세 번 바꾸었다. 현장은 근심 걱정 없이 따뜻하다. 부르는 노래는 대부분 사랑에 관한 것이고, 물고기와 새우의 대풍작의 즐거움이 있다. 이런 춤은 여전히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한다.
종이말 춤
종이마춤은 일명 종이마라고도 하는데, 문산, 마관, 벼루 일대에 전해 내려오는 장족 제사 장례 춤이다. 문산현에서는 주로 등반화의 하채, 수차채, 신평댐, 모고 일대의 장족 거주지에서 유행한다.
종이말 춤
종이말은 대나무 꼬치로 말의 모양을 만든 다음 종이로 도배하여 그린 것이다. 종이말에는 머리, 눈, 귀, 입, 몸, 꼬리가 있지만 발은 없다. 춤이 시작되기 전에 무용수들은 종이말 복부의 중공에 잠입해 종이 말을 허리에 감고 양손으로 종이말의 허리를 안고 춤을 춘다. 대부분의 무용수는 성인 여성 8 명이다. 그중에는 종이말 댄서 두 명, 큰 칼 댄서 두 명, 칼 댄서 한 명, 귀신 무용수 한 명, 수건 댄서 한 명, 사자 댄서 한 명이 있다. 춤을 출 때 한쪽 발이 이륙하고 두 발이 땅에 떨어지는 것이 기본 동작이다. 왼발이 도약할 때마다 오른발은 왼쪽 앞쪽으로, 오른발은 이륙할 때 왼발은 오른쪽 앞쪽으로 밟는다. 세 번째 박자로 점프할 때는 보폭 손바닥으로 바닥에 두 번 찍어야 한다. 필드 주위를 점프할 때 귀신의 얼굴을 쓴 무용수들은 앞뒤 무용수들과 서로 보살펴야 하며, 뛰는 좌우발과 절차가 일치해야 한다. 춤에서 말은 말, 사자는 수건, 귀신은 칼, 큰 칼은 큰 칼, 서로 싸우기 시작한다. 종이말 무용수도 발놀림, 리듬, 리듬에 따라 말머리를 좌우로 흔들어 두 마리의 말이 서로 물고 차고 때리게 해야 한다. 무도장의 방울이 짤랑거리고 먼지가 도처에 널려 있다. 이것은 정말 전쟁터에서 싸우는 것과 같다.
구리로 고무하다
구리 고무는 윈난성 문산장족 묘족 자치주 장족, 이족 중에서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고대 무용 중 하나이다. 광남, 마율포, 부녕, 서구, 마관, 추북 등 현에 분포하는 장족, 이족촌채는 광남현 장족, 이족 동고무로, 마율포현 신채향과 부녕현 목양향의 백일로지계가 가장 대표적이다. 구리 고무는 소수민족의 집단춤이다. 무용수들은 원을 둘러싸고 북소리 리듬에 따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춤을 추었고, 한 조의 춤 동작을 한 뒤 다른 조로 춤을 추며 장족, 이족의 농업 생산과 생활을 반영했다. 광남나살진 마귀촌 장족 구리는 12 세트의 춤 동작을 고스란히 보존해 1 년 중 12 개월의 다른 제작 내용을 반영했다. 마율포, 부녕 등 마을의 동고는 주로 비를 기원하고 풍작을 구하며 노인 장례 등 민속활동에 쓰인다. 장족 () 이족 () 동구 () 가 널리 전해지고, 동작이 간단하고, 무용 어휘가 풍부하다. 장족 구리 드럼 공연을 할 때 한 사람은 구리 드럼을 두드리고 다른 한 사람은 나무상자를 이용해 * * * 모양을 이루는데, 이는 다른 음악 공연에는 없는 것이다. 이순신의 구리 드럼 공연은 일품이다. 한 사람이 남녀 양쪽의 구리 드럼으로 12 음 조합, 즉 12 음을 연주할 수 있다. 남자 북은 태양을 대표하고, 여자 북은 달을 대표하고, 12 음은 1 년의 12 개월을 대표한다고 한다. 따라서 이순신은 또한 현지 민족의 역법 문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장족 선민의 자연과 조상에 대한 숭배가 축적되어 민족의 생존과 발전 등 많은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유지하고 있으며, 뚜렷한 민족과 지역적 특색을 지니고 있으며, 중요한 역사, 문화,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비취의 춤
장족의 옥춤은 대나무나 철사로 옥새의 골격을 형성하고, 다시 청털실로 장식하여 새가 평소에 생활하는 춤을 연출하는 것이다. 노예술가의 소개에 따르면 200 여 년 전 통치계급 내부의 투혼으로 연년 전란으로 가뭄과 장마가 급전하여 근로자들이 수심 속에서 생활하게 되었다. 이때 평화와 자유로운 생활을 기원하는 소망이 장족 국민의 강한 소망이 되었다. 그러나 장족은 지능이 놀라운 민족으로, 이 소망은 봉건 통치 아래서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정신적 자위와 정신을 추구하고 다른 형태를 통해 표현하는 것은 가능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민간 연예인들은 노동 생산 생활에서 새짐승인 파랑새를 발견했다. 깃털은 색채가 밝을 뿐만 아니라 매우 아름답다. 그리고 부드러움, 마음씨가 착하고, 이성을 괴롭히지 않고, 근면하고 자업자득을 하는 것은 바로 이 민족의 속성에 부합한다. 그런 다음 파랑새의 발랄하고 날렵한 동작 특징, 즉 아름다운 형체, 근면한 자족, 자유와 아름다움에 대한 동경을 시뮬레이션했다. 장족 국민의 근면, 성실, 선함을 표현하기 위해 장족 국민들이 행복하고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려는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키다.
석공극
장족' 대사춤' 은 광서무명 영녕 안두 칭주 사현에서 전해 내려오는 매산파 제사 춤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무용 어휘가 풍부하고, 민족적 특색이 짙으며, 장족 민간 무용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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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기
꿀벌장치
벌북은 광시장족 자치구에서 전해지는 가느다란 허리 드럼이다. 드럼의 모양이 벌의 허리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가슴을 가로지르기 때문에' 횡고' 라고 불린다. 그 스타일과 연주 방법은 한국 장고와 비슷하며, 둘 다 동원된다.
탬버린은 고대에는' 전고' 뿐만 아니라' 드럼',' 상고' 라고 불렸는데, 북위 () 에서 한동안 유행했기 때문에' 위고 ()' 라고도 불렸다. 그것은 1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마고모호
마고모호
마곡호는 장어에서' 두란' 과' 염열' 이라고 불린다. "진 ()" 은 후금 () 의 통칭으로 뼈다. 말 노새 소의 뼈로 만든 후금 () 을 의미한다. 그래서 흔히 마고모호나 고모호라고 불린다. 장어는' 염열',' 염삼' 이라고도 불린다. "열", "센" 은 볼륨이 작고 발음이 높다는 뜻이다. "단열" 은 전설에 나오는 젊은 남녀의 이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진류 악기처럼 음색이 맑고 밝고 듣기 좋다. 독주, 기악 합주 또는 민가, 랩 음악, 장극, 보이극 반주에 자주 쓰인다. 광서장족자치구 융림, 실린, 전림, 백색현, 능운현 등 계서백색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남서부이족 묘족 자치주의 흥의, 안룡, 정풍, 시형, 망모, 윈난성 문산장족 자치주의 부녕현입니다.
피아노통은 처음에는 말, 노새, 소의 허벅지 뼈로 만들어졌다. 타원형, 길이 10- 12, 지름 5cm 입니다. 앞입은 뱀피, 어피, 개구리 가죽을 덮고 뒷입은 활짝 열린다. 거문고는 마호목이나 향으로 만들어졌으며, 위쪽은 굵고 가늘며 길이는 46-60cm 이며, 윗부분에는 말머리가 장식되어 있다. 처음에는 노란색 (사슴의 일종) 뿔로 만든 두 개의 축을 설정했는데, 지금은 붉은 나무로 만들어졌다. 장 두 개의 와이어 꼬치. 고정 화음 d 1, a 1, 음역 d 1-e3, 2 옥타브.
연주할 때, 거문고는 다리에 놓고, 왼손은 거문고를 잡고, 오른손은 포니테일 활을 잡고 두 현 사이에서 연주한다. 음색은 경호랑 비슷해서 더 부드럽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법은 앞 활, 뒤 활, 작은 점프 활, 활, 타격, 경사, 미끄럼이다. 독주, 옥타브 합주, 묵묵한 랩, 장극 반주에 쓰인다. 그것은 팔음밴드의 주요 악기로 장극 밴드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깃털이 암탉 같다
고대 진흙은 장족의 현악기이다. 광시장족자치구 동란 봉산 바마 등지에서 유행한다. "성" 은 장어 "기" 의 발음이고, "니" 는 장족 인민의 악기에 대한 통칭이다. 일명 "장칠현악기" 혹은 "진바" 라고도 한다. 명초에 계서에서 유행했는데, 지금까지 이미 600 년의 역사가 있다.
피아노는 * * * 카세트, 월산, 현축, 거문고, 거문고 현, 거문고 활로 구성된 간단한 조형이다 (그림). * * * 스피커는 피아노입니다. 패널과 후면판이 접착되어 있는 수평 반원형 보이드입니다. 패널은 반원형 아치형, 소재는 오동목, 대부분 현지 오동나무입니다. 통나무 전체를 반으로 쪼개고 통나무의 반으로 내강을 비우고, 반 관형 원형 홈으로 조각하고, 볼록하게 반원형 피아노 면으로 갈았다. 패널 두께는 0.7 cm ~ 1 cm 입니다. 바닥이 평평하여 대부분 소나무, 삼나무 박판, 두께가 0.5cm ~ 0.8cm 입니다. 후면판에는 작은 둥근 구멍과 큰 굽은 달 구멍이 하나 있고, 두 개의 구멍은 서로 마주보고 있다. 패널과 후면판이 접착된 후 양끝은 투명하고 음창이 없다. 피아노 상자는 길이 60 cm ~70 cm, 밑폭 16 cm ~ 17 cm, 중간 높이 7 cm ~9 입니다.
.5 센티. 진 양단에서 5.5cm ~ 8cm 떨어진 곳에 월산 (현베개) 가지가 있습니다. 월산은 경목으로 만들어졌으며 반원형 막대로 바닥이 패널과 연결되어 있다. 월산 높이1.3cm ~1.5cm 폭1.4cm. 거문고와 월산 사이에는 일곱 개의 현과 같은 간격이 수직으로 배열되어 있다. 화음은 티크 등 단단하고 결이 촘한 목재로 만들어졌으며, 대부분 장어가' 비 외' 라고 부르는 목재로 만들어졌다. 샤프트는 원추형이고 샤프트 핸들은 대부분 구형입니다. 금미월산 바깥쪽에는 현이 통과할 수 있는 7 개의 원형 현공이 있다. 주금, 일명 진모는 장어로' 천 기름' 이라고 불리는 목재로 만들어졌으며, 자두목, 호두, 뿔로도 만들 수 있다. 그 모양은 진나라와 한 왕조의 고대 동전 모양이나 헤링본 모양이다. 기둥의 윗부분에는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현이 작은 구멍을 통과해 거문고를 받치고 있다. 일곱 개의 주금이 패널 중간에 비스듬히 배열되어 있다. 장의 칠현금은 처음에는 갈색 실크나 포니테일로 만들어졌으며, 나중에는 양의 장현으로 사용되었다. 현재 실크 현이나 강철 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의 한쪽 끝은 현축을 감싸고, 다른 쪽 끝은 현구멍을 통과하고, 현구멍 안의 작은 막대기에 현을 매거나, 구멍 안쪽에 현을 매거나, 금미의 월산에 현을 직접 매다. 활은 대나무 조각이나 가는 대나무를 재료로, 포니테일을 활털로, 활은 길이가 50 센티미터이다.
장족 삼현
장삼현은 장족의 일종의 타악기이다. 그 형제는 한족 라후족과 비슷하며 음색이 맑고 밝다. 주로 장족 팔음 합주나 장극, 랩 반주에 쓰이며 장족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광서장족자치구 롱린, 실린, 전림, 악업현, 링운, 바이크, 전양, 전동, 덕보, 정서 등에서 유행한다.
진천
진천은 장족 계통의 탄환 악기이다. 일부 언어는 딩딩어라고 불린다. 악기의 해음을 따서 명명하다. 역사가 유구하고, 스타일링이 독특하며, 음색이 둥글고 밝고, 가무의 독주나 반주에 자주 쓰이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광서장족자치구 방성자치현, 닝명, 용주 등지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200 년 전, 그것은 장족 지계의 민간에서 전해졌다. 처음에는 천포 (마녀) 가 인류의 재난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 나중에, 요술과 같은 이 피아노 가무는 대중적인 오락 활동으로 발전했지만, 여전히 노래, 점프, 춤이라고 불렸다. 사용하는 악기를 칠현악기라고 합니다. 전통적인 거문고 길이는 약120cm 입니다. 거문고는 나무로 용무늬가 새겨져 있다. 거문고는 피닉스, 미남새, 태양, 달의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좌우에 각각 목현을 놓는다. 거문고는 조롱박이나 대나무로 통제한다. 반구형, 두께 10 cm, 전면 1 1 고무 대나무 껍데기 또는 오동판, 표면 지름11 대나무 피아노 코드, 실크 끈. 거문고의 각 부분은 모두 분해 분해하여 휴대하기 편리하다. 현대 진천은 길이가 90cm 이고 반원통형 축으로 장식이 없다. 거문고는 천마, 대나무, 철, 원형, 직경 10 cm 로 뱀의 가죽 비단가죽으로 덮여 있고, 현은 실크나 나일론으로 덮여 있다. 화음 c 1, g 또는 d 1, g 를 설정합니다. 고음에 내부 화음을 설정하고 저음에 외부 화음을 설정합니다. 범위 g-g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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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극
장극이라고도 하는 장극은 장족 민간문학, 가무, 랩 기예를 기초로 발전하였다. 옛날 장족들은' 부토' 라고 자칭했는데, 이는' 토생장',' 토생장',' 장족' 또는' 토극' 을 뜻하며 한극과 구별된다.
장극
지역 환경, 방언, 음악 노래, 공연 스타일, 반주 악기 등의 차이로 인해 장극은 광시의 북장극, 남장극, 장사궁극 (일명 석장극), 운남의 부녕장극, 광남장극 등을 만들어 냈다. 그중 광서북로 장극은 장어 북방 방언을 사용하는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마고후, 호리호호, 월금을 반주 악기로 삼고 있다. 창곡은 주로 정통조, 평조, 야부조, 모차조, 욕판, 증오판, 울음판, 상판 등이 있다. 어떤 캐릭터들은 야부, 용문, 소니, 그리고 리우의 큰 범귀와 같은 특정한 가창곡을 가지고 있다. 광서남로 장극은 장족 포태극과 마장희극을 포함해 장어 남방 사투리를 사용하는 지역에서 유행한다. 청호, 후호, 작은 삼현을 반주 악기로 하여, 창곡은 주로 평평, 한숨, 채화, 희조, 희조, 고조, 울음, 냉조, 시조 등이다. , 그리고 보컬은 조조의 형태로 되어 있다. 극목은' 보박박',' 시' 장세공극으로, 장세공의 민간가무에서 태어나 광서하지, 유주, 백색등지에서 유행한다. 공연 초기에는 마호가니 가면을 입고 벌드럼, 꽹과리, 심벌즈, 무막피리를 곁들인 옷차림으로 바뀌었다. 이 연극들은' 모이왕' 과' 백마 탄 왕자' 를 포함한다. 운남에서 유행하는 부녕장극과 광남장극은 한족 지방극의 영향이 크며 다른 특징이 있다.
장극은 민족 생활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장족 국민들이 창조한 역사가 유구한 독특한 극종으로 동남아시아 민족 문화 교류의 다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