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첫날 수업 계획

유치원 첫날 수업 계획

훌륭한 교육자로서 수업안 작성은 필수적이다. 수업안은 수업 활동을 위한 전반적인 조직 프로그램이자 실행 계획이다. 수업 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아래는 제가 꼼꼼히 정리한 2021년 유치원 수업 첫날 수업 계획입니다(일반 기사 6개).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1학년 첫날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아이들에게 다양한 대형 스포츠 장비의 올바른 게임 플레이를 가르치고 아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감정을 키워줍니다.

2. 활동 준비:

대형 스포츠 장비, 장난감 성

3. 활동 과정:

(1) 아이들을 다양한 대형 스포츠 장비를 방문하여 장비의 이름을 어린이들에게 소개하고 교사는 게임 방법을 보여줍니다.

(2) 교사는 장난감 성의 각 부분의 이름과 게임 플레이를 소개하고, 능력이 강한 몇몇 어린이들에게 다른 어린이들이 볼 수 있도록 가지고 놀도록 요청합니다.

(3) 아이들은 가지고 놀 장비와 장난감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교사는 항상 아이들에게 안전에 주의하도록 상기시킵니다.

4. 활동 확장:

피곤한 아이들을 잔디밭에 앉아 쉬게 하고, 아이들에게 어떤 장비를 가지고 놀았는지, 어떤 느낌이었는지 이야기해 보라고 하세요. 유치원은 좋은가요? 어린 아이들이 매일 유치원에 오도록 격려하십시오. 유치원 수업 2 첫날 수업 계획

활동 목표

1. 동요를 학습함으로써 학생들이 청결과 위생의 이점을 더욱 인식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2. '청결'과 '위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장 패턴을 학습합니다.

3. 아이들이 과감하게 추측하고, 말하고, 행동하도록 격려하세요.

4.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표현하세요.

활동 준비

1. 동요 교습 CD, DVD 플레이어, 월차트

2. "동요책"

활동 과정

p>

1. "학교 시작" 벽 차트를 표시합니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이 아주 아름다운 그림을 가져오셨어요. 아이들이 주의 깊게 관찰하도록 지도해주세요."

교사: "사진 속 아이들은 무엇인가요?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2. 노래를 틀어주세요.

아이들에게 무엇에 대해 이야기해보라고 하세요.

3. 선생님이 노래를 부르며 시연을 하셨습니다.

사랑, 사랑,

4. 아이들이 함께 낭송합니다.

5. 녹음에 맞춰 노래하는 법을 배우세요.

교사: 아이들에게 따라 불러 보세요.

6. 어린이들에게 그림을 보고 교사와 함께 노래를 불러주세요.

7. 어린이들을 앞으로 나와서 공연하게 하세요.

엔딩부분 :

따라읽기, 조용히 읽기, 낭송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낭독의 억양과 리듬에 주의하세요.

동요는 자주 낭독됩니다.

동요: 학교가 시작했어요

태양은 웃고 있고,

새들은 지저귀고 있습니다.

나와 나. 아이들아, 작은 책가방을 들어라. >유치원에 오세요.

유치원 첫날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아이들의 사랑을 키우세요. 유치원의 경우

2. 미리 조용하고 주의 깊게 이야기를 듣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3. 아이들이 이야기의 주인공과 줄거리를 기억하도록 지도하세요

2. 활동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플립 차트

3. 활동 과정: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보여주면 아이들이 시청 후 토론: 이야기 속에는 누가 있습니까?

(2) 교사는 어린이들이 줄거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섹션별로 이야기를 들려줄 것입니다. 작은 흰 토끼는 누구를 처음 만났나요? 그는 누구를 다시 만났나요?

(3) 교사는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작은 동물들이 말하는 것을 말하도록 안내합니다.

(4) 토론: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가야 할까요? 유치원?

(5) 교사 요약: 아이들은 작은 흰 토끼, 작은 오리, 작은 얼룩 고양이에게서 배우고 행복해야 합니다.

4. 활동 확장. :

아이들이 집에 가면 부모님께 그 이야기를 들려주고, 부모들도 아이들이 행복하게 유치원에 갈 수 있도록 즉각 격려하고 교육한다.

활동반영:

새학기의 시작은 소규모 수업에서 가장 중요하고 힘든 단계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아이들의 감정을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 본 활동은 아이들이 유치원 입학 시 불안 기간을 단축하고, 유치원 집단생활에 최대한 빨리 적응하여 아이들이 유치원과 교사에 대한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행복하게 유치원 가기' 활동은 어린 아이들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아이들이 점차적으로 집단을 이해하고, 집단생활에 들어가고, 점차 집단생활을 좋아하게 되면서 아이들이 선생님을 신뢰하게 되고, 유치원의 따뜻함을 느끼며, 다양한 놀이활동이 주는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만족하고 선생님의 보살핌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점차적으로 아이들은 선생님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선생님처럼 선생님을 받아들이고 선생님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효과를 얻으려면 우리 반 교사들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활동하는 동안 대부분의 아이들이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유치원에 갔기 때문에 여전히 울고 있는 아이들도 있었지만, 이야기를 해보니 우는 아이들도 한층 성숙해졌습니다. .'의 목소리가 낮았다. 아이들이 할 일이 있거나 바쁘게 지낼 수 있는 한, 일시적으로 부모를 떠나는 불안감을 잊고 유치원의 기쁨을 충분히 경험하고 진정으로 행복하게 유치원에 갈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4 첫날 수업 계획

활동 목표

1. 어린이의 초기 자기 보호 인식을 배양합니다.

2. 어린이들에게 화재의 여러 가지 원인과 예방 방법을 알려주세요.

3. 여러 가지 자구 및 탈출 방법과 기술을 미리 익히고 자기 보호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활동 준비

교육용품, 사진, 장난감, 수건, 전화기 및 여러 가지 화재 안전 표지판.

활동의 핵심 포인트와 어려움

화재의 여러 가지 원인과 예방 방법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주세요.

초점: 화재 예방, 난이도: 자가 구조.

활동 과정

1. 어린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없고 쉽게 화재를 일으킬 수 있는 물건을 찾아 아이들의 활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2. 코스웨어를 시청하고 어린이들에게 화재의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안내합니다. 화재는 집을 태우고 사람을 태울 뿐만 아니라 숲을 태우고 공기를 오염시킬 수도 있습니다.

3. 코스웨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화재 예방 방법을 알려주고 '화재 예방' 표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① 화재 예방을 위해 아이들이 함부로 불장난을 해서는 안 됩니다.

②불이 붙을 우려가 있는 물건 근처에서는 모기향을 사용하지 마세요.

③ 폭죽, 폭죽을 함부로 터뜨리지 마세요.

4아이들은 꺼지지 않은 담배꽁초를 가지고 놀아서는 안 됩니다. 만약 꺼지지 않은 담배꽁초를 발견하면 즉시 밟아야 합니다.

⑤ '불꽃놀이 금지' 표시를 이해하세요.

4. 불을 두려워하는 아이들의 심리적 압박감을 해소하기 위해 불을 사용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세요.

5. 처음에는 어린이들이 여러 가지 자기 구조 및 탈출 방법과 기술을 익히도록 하십시오. 작은 불이라도 나면 어쩌지? 불이 났나요? 방에 갇혀 있나요? 공공장소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6. 게임: "안전 화재 예방 및 자구 구조" 게임.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화재에 직면했을 때 두려워하거나 당황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 화재를 예방하고 자신을 구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활동 확장: 로고를 이해하고 로고를 디자인합니다. 어린이들이 "불꽃놀이 금지", "화재조심" 및 기타 장소에 해당하는 표지판을 디자인하고 게시하게 하십시오. 유치원 소규모 수업 첫날 수업 계획 5

디자인 의도

아이들은 손 활동에 관심이 많고 붙이기, 접기, 찢기 등의 사전 접촉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동 활동에서 아이들은 조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부모-자녀 활동을 하고 싶어합니다. 우리는 이 부모-자녀 활동을 통해 이 미술 부모-자녀 활동을 설계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미적 취향과 실용적인 능력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부모가 더 가까워지고, 부모와 아이들 사이의 협력이 증가하며, 동시에 아이들의 환경 인식을 키우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합니다.

활동 목표

1. 미술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키우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세요.

2. 아이들에게 장식용 옷을 만들고 기타 활동을 함으로써 아이들의 눈과 손의 협응력, 관찰력, 실습 기술을 개발합니다.

3. 아이들에게 환경 보호와 협력에 대한 인식을 미리 길러주고, 부모와 함께 협력의 기쁨을 경험해 보세요.

활동 준비

1. 신문, 색종이, 가위, 색펜.

2. 차분한 배경음악, 패션쇼 음악.

활동 과정

1.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옷의 예를 보여줍니다.

1. 선생님: 얘들아, 이거 뭐야? 이 옷 예쁘죠?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2. 아이들은 자유롭게 말한다.

2. 도화지를 보여준다.

1. 선생님: 여기 선생님이 예쁜 무늬가 없는 옷이 있어요. 디자이너가 되려면 아름답게 디자인할 수 있나요?

2. 아이들에게 자신의 옷을 어떻게 꾸미고 싶은지 자유롭게 말하게 하세요.

3. 부모와 자녀에게 색종이를 사용하여 옷을 만들고 장식하도록 지도합니다.

1. 잘라주는 것은 부모, 꾸미는 것은 아이들이다.

2. 아이들이 색깔에 주의를 기울여 과감하게 만들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3. 제작이 완료되면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직접 만든 의상을 입고 공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들의 작품을 보여주고 성공적인 경험을 선사하세요. 유치원 6학년 첫날 수업 계획

활동 목표:

1. 질문에 응답하여 내용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명함 만들기, 교실 생활 환경 익히기

3. 음악의 리듬을 즐기세요.

활동 준비:

1. 어린이 노래, 어린이 이름이 적힌 명함

2. 다양한 작은 동물 패턴이 있는 종이 카드, 가위; , 단단한 접착제 및 기타 미술 재료.

활동 과정:

(1) 우리는 학교를 시작했고 작은 동물들도 있습니다! 학교가 시작되면 작은 동물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1. 질문: 어떤 작은 동물들이 게임을 하는지 살펴볼까요?

2. 아이들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동물을 선택하고(그림 속 동물 패턴이 아이들의 선택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아이들도 직접 만들 수 있음) 대열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시작.

3. 아이들에게 자신을 대표하는 작은 동물의 기분은 어떤지 이야기해 보도록 하세요.

4. 질문: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을 것 같나요?

(2) 교사는 아이들이 동아리를 형성하고 동요테이프에 맞춰 '학교가서 너무 기뻐'를 부르도록 지도한다.

1. 선생님은 '안녕'에 맞춰 동요 '학교가서 너무 기뻐'를 가르쳐준다.

2. 교사: “노래하기, 춤추기, 그림 그리기, 세기, 이야기 읽기” 등 동요와 관련된 신체 움직임에 대해 어린이들과 토론합니다.

(3) 교사는 노래를 부르거나 다양한 신체 동작을 변화시켜 흥미를 유발하고 모두가 동요를 더 많이 부르도록 격려합니다.

(4) 아이들에게 반원형으로 앉게 한다(선생님은 웃는 얼굴 등의 패턴을 교실 바닥에 붙이고 아이들에게 그 얼굴 위에 앉게 한다). 교사는 준비된 작은 동물 스티커(또는 도형)를 꺼내서 아이들에게 자신을 대표하는 스티커를 하나 선택하라고 합니다.

1. 선생님: 아이들아, 선생님이 오늘 귀여운 동물 패턴을 많이 준비했어요. 한번 보고 생각해보고 자신을 대표할 만한 것을 골라보세요!

2. 선생님의 질문: 선생님에게 무엇이 되고 싶은지 말해주세요. 왜?

3. 선생님: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패턴이 없다면,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심볼을 디자인해 보세요!

(5) 아이들이 원하는 패턴(스티커)을 오려서 선생님이 주신 명함에 붙여서 나만의 명함을 완성하게 하세요.

(6) 아이들에게 자신의 명함을 보여주고 소개하도록 요청하세요.

모두가 자신의 명함을 소개한 후, 아이들에게 명함을 각자의 작업 캐비닛에 놓고 자신만의 상징으로 바꾸도록 하세요. 질문: 이것은 누구의 명함인가요? 자신을 나타내는 패턴은 무엇입니까? 왜?

(7) 교사는 아이들 앞에 다양한 코너 아이템을 배치하고 아이들에게 정리를 도와달라고 요청합니다. 질문:

1. 이 장난감들이 분실되었습니다. 그 장난감들의 집이 어디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2. (아이가 정답을 맞힌 후, 장난감을 원래 위치로 되돌려 놓도록 하세요. 아이가 자리로 돌아오면 교사는 계속해서 질문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장소? 어떤 게임을 하고 있나요?

3. 코너 게임이 끝난 후 무엇을 기억해야 할까요? 교사는 이때 어린이들에게 장난감을 집에 가져오도록 상기시켜 줄 수 있습니다.

(8) 단어와 문장을 가르칩니다.

1. 교사는 아이들이 자신의 이름을 인식하도록 지도합니다.

2. 교사는 이름표를 가리키며 아이들의 이름을 순서대로 읽어주고, 이것이 그 아이를 나타내는 상징임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 아이는 그들의 사랑하는 부모로부터 그들에게 주어졌습니다.

활동에 대한 고찰:

아이들은 지난 학기에 이 동요를 미리 접했고, 동요의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생생한 동작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