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유의 접이식 패턴강 엣지 - 누란검(스핀용접)
중국 고유의 접이식 패턴강 엣지 - 누란검(스핀용접)
누란검비서: 이것은 여러 세대에 걸친 노력의 산물이자 중국 전통 검 공예 문화의 순수한 보물입니다. 고대의 칼은 날이 세지 않으면 날카롭지 않다는 사실을 오랜 기간에 걸쳐 광범위하게 연구한 결과, 칼날의 작은 톱니 모양이 없이도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너무 얇게 열어야 해요. 고대 서적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칼은 극도로 날카로워서 단단한 물건도 자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예술적인 과장이 아닙니다. 칼의 무는 힘이 강하여 칼날을 너무 세밀하게 자를 필요가 없으며 동시에 날카롭게 자를 수 있습니다. 우츠, 철영, 양모철, 운석철 등 재료가 적당하고 500년 전래의 비법 『누란검비서』를 사용하면 머리를 날리고, 머리를 자르고, 비단을 자르는 성능을 발휘한다. 공중에 스카프를 두는 것은 결코 과장이 아닙니다 .
잉지샤 샤오다오한 - 누란검! 이 공정은 스핀용접이라 불리며 500년 동안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연대기적인 역사가 없으며 오직 (맹회누란) 가문 내에서만 비밀리에 전승되어 왔으며 그 과정은 수년 동안 비밀로 유지되어 왔습니다. 독특하다. 중국 전통 공예 문화를 홍보하는 동시에 영지사 칼의 전통 공예 기술을 계승하기 위해 우리는 특별히 가족으로부터 물려받은 독특한 기술을 계승하여 중국 전통 검 공예 문화가 세 가지 유명한 칼 공예보다 열등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세계의 검!
스핀 용접 공정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법 열처리를 사용하여 단단하고 부드러우며 매우 날카로운 내부 효과가 발생하여 강철을 형성합니다. 수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최첨단에는 작은 톱니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 과정은 결코 패턴을 위한 패턴이 아니며, 성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2) 칼은 날카롭게 갈 필요가 없으므로 수건이나 옷을 말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날이 날카롭지만 경도가 낮지 않은 동시에 칼날을 손상시키지 않고 자를 수 있고, 수건도 흔들 수 있어 칼날을 손상시키지 않고 절단할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를 연마하는 것과 같습니다. 물체를 세게 자를수록 날카로워집니다.
절단면이 잘 관리되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일회용이 아닙니다. 튼튼한. 다른 검과 달리 쇠불이 준비되지 않으면 처음에는 성능이 엄청 강해지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날이 손상되고, 날카롭게 하면 날이 터져 강철이 떨어져 버린다. .
(3) 동시에 쇠파이프 및 기타 물체와 같은 단단한 물체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강관을 절단한 후에도 절단면이 손상되지 않으며 여전히 수건을 던질 수 있습니다. 우수한 금속 조직으로 인해 절단면에는 작은 톱니 모양이 숨겨져 있습니다. 모서리를 날카롭게 한 후 단단한 물체를 자르는 것은 모서리를 연마하는 것과 같습니다. 일반 강철 조임, 강철 포장, 소위 패턴 강철 및 기타 공정과 달리 날카로움과 아름다운 외관을 추구하기 위해 칼날이 너무 얇고 경도가 너무 낮아서 부드러운 것만 절단할 수 있고 단단한 것은 절단할 수 없습니다. .
철검은 매우 날카로우며 "머리카락을 날려 바람을 날려버린다"는 평판을 가지고 있으며 그 성능은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철검의 예리함은 일반 강철 클램핑과 강철 래핑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스핀 용접 공정은 한 가지 유형이 아니며 그 변형도 끝이 없습니다. 그러나 모두 첨단 기술이 되었습니다. 수단을 사용하면 누구도 그 비밀을 풀 수 없습니다. ANKA: 전설적인 불멸의 새
아라비아 전설 속의 앙카도 다른 불사조들과 마찬가지로 수명이 가까워지면 죽고 다시 태어난다. 수명은 약 1700년이다. 앙크는 코끼리를 태울 수 있을 정도로 컸습니다. 원래는 신들의 완벽한 창조물로 여겨졌으나 나중에 전설에서는 모든 생명체를 잡아먹는 사악한 생물이 되었고, 때로는 심지어 아이들을 빼앗기도 했습니다. Ankh는 공격적으로 이 거대한 새를 멸종시켰습니다.
로마 시인 오비디우스(Ovid)의 불사조에 대한 설명: "대부분의 괴물은 단 한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다른 생물에서 파생됩니다. 그들은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아시리아인들은 그들을 불사조라고 불렀습니다. 불사조는 꽃을 먹고 살지 않습니다. , 식물과 과일, 그러나 유향에. 태어난 지 500 년이 지나면 야자 나무 꼭대기의 참나무 가지에 정착하여 스스로 둥지를 짓고 나가서 계피, 나드, 사향을 수집합니다. 약과 다른 향신료를 둥지에 넣어 몸 아래에두면 마지막 숨을 내쉬면 조용히 죽을 것입니다. 이때에도 수명이 500 년인 새로운 봉황이 몸 밖으로 날아갑니다. 이 불사조가 충분히 강해지면 부모의 둥지를 나무에서 들어 올려 이집트의 헬리오폴리스로 가져가 태양의 신전에 안치할 것입니다.
오비디우스의 말처럼 불사조에 대한 기록은 아시리아에서 유래했지만, 중국의 불사조, 일본의 불사조 등 전 세계적으로 비슷한 신화가 존재한다. 러시아 불새, 이집트 태양새(베누), 미국 옐, 아라비아 앙카 등 이 새들은 모두 죽음에서 부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명은 500년, 540년, 1000년, 1461년입니다.) 각각 1700년, 12994년), 태양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사조를 최초로 언급한 사람은 기원전 8세기 그리스 시인이자 신통기(Theogony)의 저자인 헤시오도스(Hesiod)였습니다. 내 눈으로도 본 적이 있지만, 깃털은 일부는 황금색이고 일부는 밝은 빨간색을 띠고 있으며, 마치 거대한 독수리처럼 보입니다." 또한 노래하는 목소리도 아름답습니다.
서기 4세기 이후 봉황의 이미지가 바뀌면서 수명이 가까워진 성체 봉황은 둥지에서 자살했다가 3일 후에 다시 살아나 마치처럼 부활한다고 한다. 그리스도. 이때 "불사조"는 이미 "불멸"과 "죽음으로부터의 부활"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마의 과학자 플리니우스는 로마 상원 의원 마닐라스에게 보낸 문서에서 불사조의 재생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는데, 죽은 불사조의 뼈에서 작은 벌레가 자라서 결국 뉴 피닉스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봉황이 실제로 몸에 붙은 기생충을 죽이기 위해 날개를 달고 담배를 피우는 새라고 생각합니다. 불에서.
누란검의 최고비밀은 불사조의 전설로도 알려져 있다. 전설에 따르면 누란검은 최고 수준에 도달했으며, 칼을 갈 필요가 없으며, 잘릴수록 더 날카로워진다고 합니다. 칼날이 완전히 손상되면 불사조처럼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누란검의 최고비밀이다. 전설이 과장된 것은 사실이지만, 최고 등급의 누란검이 공중의 비단 스카프를 벨 수 있다는 주장도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다. 질긴 탄소철과 유연한 강철 소재의 혼합으로 유연하고 날카롭습니다. 시간의 흐름으로 인해 이 기술은 분실되었으며, 현재 이 고유 기술을 복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중국의 검 장인 기술과 세계적 수준의 명검에 비하면 여전히 큰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전통공예품이 위치한 열악한 생활환경도 보아야 한다. 시장에 맞지 않아 거의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기술적, 재정적 지원이 없으면 각 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열등합니다. 자신의 지위도 낮고, 정당한 인정과 지지도 받지 못하고 있다. 일본도 장인들은 걱정 없이 살 수 있고 세계 최고의 명검을 만드는 데 전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전통 공예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매일 생계를 꾸리느라 바쁘고 여가 시간에만 일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 연구를 수행하고 장인정신을 향상시킬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전통 공예품이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는 기성품이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사회로부터 큰 관심과 인정을 받기를 바랍니다. ! 이것은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범죄입니다!
중국검의 수준은 세계검의 발상지이자 세계 3대 명검을 탄생시켰음에도 불구하고 그 수준이 전세대만큼 좋지 않아 간헐적으로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 중국의 도검 기술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검에 속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계승과 발전 또한 마땅한 주목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중국 도검 공예는 왜 멸종됐나? 고대 중국의 통치자들은 유교를 장려하고 '평등애민'을 억압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봉건 씨족 제도를 장려하고 부패한 통치를 유지했으며 기술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모든 발명품은 해외로 전파되었고 마침내 중국의 국문이 외국 포병에 의해 폭파되었습니다. 중국의 도검기술은 세계 3대 명검을 탄생시켰으나 자체적인 도검기술은 거의 멸종되어 중국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진짜 문제는 다른 사람들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중국인 자신, 즉 그들의 나쁜 민족적 성격에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은 세상 사람들의 인정을 받지 못하고 집에만 숨겨두는 경우가 많으며, 완전히 멸종된 후에야 비로소 이러한 장인정신의 가치를 인정받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 문화의 슬픈 점입니다!
전통 장인정신으로 만든 잉기사르 칼은 생산량이 적고, 제작기간이 길고, 가격이 비싸 시장에서 인정받지 못한다. 기본적으로 그들은 전통 공예를 고수하며 집에 기구를 숨겨놓고 소멸되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사회적 인정은커녕 금전적, 물질적, 기술적 지원도 받지 못하고 있다.
현재 현대 문명 사회의 발전과 사람들의 이념적 가치관의 변화로 인해 수제 공방 스타일의 생산은 전통적인 시장 모델과 더불어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과거에는 가문 내에서만 전승되었던 공예품입니다. 현재는 후계자가 거의 없고, 국가적 기술은 일반적으로 쇠퇴하고 있으며, 많은 독특한 공예품이 완전히 멸종되어 발견과 보호가 시급합니다! 전통문화를 보존해야만 중화민족의 뿌리를 지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