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에는 화장이 있었나요? 어떤 장소나 경기가 있나요?

중국 고대에는 화장이 있었나요? 어떤 장소나 경기가 있나요?

중국 고대에는 사람이 죽은 후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장례 풍습도 달랐고, 3 장, 4 장이 있었다. 대당 서역기' 권 2 는 "종상에는 세 가지 기구가 있다: 1 일 화장, 적봉 연소; 장례 다음날, 쉔 리우 멀리 떠내려; 사흘 동안 야장하고, 숲을 버리고 가축에게 먹이를 준다. " "남방의 역사? "복남국전" 은 "죽은 사람은 사장, 물장투하, 화장은 재로, 흙장장, 새는 중야를 버린다" 고 말했다. "이 두 권의 책은 매우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똑같다. 그 중에서도 토장 이외의 다른 장법은 변강, 야외 등에서 비교적 흔하다. 화장은 인간 생활에서 매우 보편적이며, 상당할 뿐만 아니라 중원과 한대에서도 유행한다.

그럼, 중국은 언제부터 화장을 시작했나요? 이 문제를 분명히 하기 위해서는 먼저 화장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화장은 불로 시체를 불태우고 뼈를 용기에 넣은 다음 묻거나 보존하는 것이다. 예기? "담궁 이야기" 구름: "묻힌 사람도 숨 깁니다. 만약 네가 숨는다면, 너는 네가 다른 사람에게서 무엇을 얻고 싶은지 볼 수 있을 것이다. " 죽은 후 시신의 처리는 상술한 조건에 부합해야 진정한 화장임을 알 수 있다.

화장 풍습의 기원에 대해' 사해' 와' 사원' 은 불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불교는 고대 인도에서 가장 먼저 성행하고, 위진 시대에는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해졌다. 사해' 는' 아유다밀 건립' 을 인용한다.' 떠있는 사람이 죽거나, 장례 산에서 시체를 불태워 버리거나, 물에 넣거나, 흙에 묻거나, 공터에 넣는다' 는 것이다. "고승전" 에 따르면, "(쿠모로시) 는 장안으로 죽고 외국 법률에 따라 불로 몸을 태웠다. "역시 금이다." 사원' 도 "원래 고대 인도의 장례제도로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해졌다" 고 말했다. \ "슈 웨이? "슬라우지" 에도 "불사, 향목 소각사, 영이 산산조각이 났다" 는 말이 기록되어 있다. 불교에는 화장 풍습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용재수필' 은 송대 문학가 홍마이가 쓴 것입니까? 볼륨 13' 민간화장' 글은 "시씨 집에서 화장을 시작한 이후 죽은 사람이 많다" 고 말했다. 홍마이의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먼저 화장은 불교에서 시작되었고, 둘째 송대 화장은 매우 성행하고 있다.

화장 방법은 인도에서 정말로 "보물" 입니까?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사직' 과 같은 책들은 모두 틀렸습니다.

중국의 진정한 화장은 원시 사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 작업은 중국 고대 화장 풍습이 원시 사회에서 기원했다는 많은 증거를 제공했다. 중국 고고학자들은 간쑤 () 성 임도현 () 사 움산 () 의 선사 유적지를 발굴할 때 인류의 유골이 들어 있는 큰 도기통을 발견했다. 실바 문화는 원시 사회 말기의 청동 문화에 속하는데, 이는 중국의 화장 풍습이 원시 사회 말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최근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중국 요동반도 신진현 쌍실석막묘에는 그을린 인골, 도기, 돌방적차가 묻혀 화장묘로 확인됐다. 이 묘는 신석기 시대 말기부터 청동기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에서 알려진 최초의 화장 사례이다. 이 점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은 이미 논증했다.

중국 고대 문헌에 따르면 중국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서부의 간쑤 청해 등 소수민족과 같은 화장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이거 열자야? 당웬, 육춘추? 보상 \ ",\" 견자? 개요와 기타 문장 모두 기록이 있다. 묵자? "제사장" 은 "진의 서쪽에 수로가 있는 나라가 있는데, 그 친척이 죽어서 땔감을 줍는다" 고 기록하였다. 의로는 간쑤 경양에 위치해 있는데, 늦어도 선진시대에는 서북지역에서 화장이 실시되어 매우 유행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간쑤와 청해는 모두 소수민족 지역이다. 예를 들어 황하 상류의 사와산 유적지는 변두리 강자의 원시 문화대에 속하지만, 그렇다고 소수민족 지역에서만 화장을 하는 것은 아니다. 황하 하류에서는 화장이 드문 일이 아니다. 산둥 루티에서는 일찍이 서한 시대에 화장이 있었다. 1928 년, 산둥 태안에서 비문이 새겨진 석신 (석관) 이 출토됐다. "5 풍 2 년, 루 4 년 6 월 4 일, 교위 부총구 북해, 40 전 사망, 계곡으로 가서 가족을 화장했다." 오봉 2 년은 기원전 56 년으로, 지금까지 황하 유역 하류에서 발견된 최초의 화장 사례일 것이다.

송대, 화장이 흥성하다. 일부 노트에서 이런 기록은 야사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흥미롭게도, 전통적인 장례 방식은 토장이고 토장은 안전하다. 이학이 흥성한 후 정통이 일어나 풍속교육을 중시하다. 그래서 송원 명청 정부는 화장을 명백히 금지했다. 그러나 민간은 이미 일종의 풍습이 되어 막기 어렵다.

이름없는 필기소설' 호해뉴스 속지' 의' 수거문' 에는' 불타는 시체' 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전반전 구름: "송갑자 (이정 5 년, 즉 1264, 남송), 건안사유 () 가 주출창 전, 6 월 폭사했다. 그의 가족은 그의 죽음이 때가 아니라고 말했기 때문에 밤의 불 (매장) 이었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성지현은 화장은 사람에 대한 극형이고, 사람의 은근함은 부모의 유골에 달려 있다는 말이 있다. 이는 불에 타 죽는 형벌과는 다르다" 고 변명했다. 오늘 대원은 화장을 금지하여 고대인의 유풍으로 말뚝을 중용해야 한다. " 청대 구' 일록' (권 15) 은 "송대 이후 강남이 화장하는 풍속이 성행하고 있다" 고 말했다. 송사오싱 27 년, 범통은' 이 민속에는 화장로라는 것이 있는데, 살아 있으면 반드시 부축해 쇠퇴하거나 죽어서 소각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송사 (권 125) 에 따르면 범통은 황제에게 음란한 화장 금지를 요구한 적이 있다. 이후 집행이 부실하여 국가는 방임할 수밖에 없었다.

민간뿐 아니라 왕실 멤버들도 화장을 앞다퉈 하고 있다. 신오대사' 에 따르면 후진' 자제' 석경근의 아내가 죽은 뒤' 뼈를 태우고 지하에 묻혔다' 고 한다. 13 세기 이탈리아 여행가 카일 폴로도 여행기에서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 화장 풍습이 있다고 기재했다. 북방의 닝샤, 서부의 쓰촨, 동부의 산둥, 남부의 절강을 포함한다. 최근 낙양 서부에서 출토된 북송 유골 항아리, 푸저우 북송 원풍년 문화장묘, 산시 송요금 화장묘, 운남 서부 송원 화장묘 등이 중국 대지에서 화장하는 장례 풍습이 유행하고 있다. 지금 이른바 이풍풍속이라고 하는 것은 사실 고대 화장 전통의 계승이다.

마지막으로' 인화상' 도 언급해야 한다. 연소는 고대에 사람을 불태운 일종의 고문으로, 왕망에서 시작되었다. 한서? 훈족 전기: "(왕) 불타는 형벌, 불타는 살인 등을 세우다." 이것은 인체를 태우는 것이지만 화장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