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빈 개인 작품

장빈 개인 작품

장빈 부분 수상 프로필:

국내-

1989, 후제 9 회 전국 우수신문상 3 등상을 수상했다.

1990 년 중국 내막은 인민일보' 풍자와 유머' 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1990 에너지 절약 비행기가 제 1 회 전국 유머 전시회 유머상을 수상했다.

1993 제 2 회 중국 만화 금원숭이 상 초과.

1994' 양털이 양에서 나왔다' 는 제 4 회 중국신문상 3 등상을 수상했다.

1997 년' 홍콩 채풍' 이 제 1 회 전국 신문 서전 1 등상을 수상했다.

1998, 제 3 회 범창장신문상 추천상.

1999' 홍수에서 진실을 본다' 는 제 9 회 중국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200 1' 먹구름 뒤에 한 줄기 빛이 있다' 는 제 11 회 중국신문상 2 등상을 수상했다.

2004 년, "다양한' 숫자' 를 널리 보급하고, 큰 걸음으로 전진하겠다" 는 광동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2005 년 대중을 위해 실사로 광동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하였다.

2006 년' 솔직히 우리는 소란을 피우고 싶지 않다' 는 광동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2007 년' 석유가 없으면 자유가 없다' 는 광동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2008 년 약속대회는 제 18 회 중국신문상 1 등상과 광동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2009 년' 추구' 가 광둥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20 10' 길은 어디에 있는가' 가 광둥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20 1 1 년,' 전력 질주 연간 에너지 절약 지표' 가 광둥성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20 12, "군중이 만족하지 않으니, 우리는 힘을 줘야 한다! 광동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하다.

20 13 년 @ Time 은 제 23 회 중국신문상 3 등상, 광동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20 15 수묵만화' 쇄신관심' 이 광둥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했다.

국제-

1995 년 한국 제 3 회 대전 국제만화 대회 은상을 인쇄했습니다.

1999' 컴퓨터 전문가' 가 제 20 회 일본 요미우리국제만화 그랑프리 시험관 특별상을 수상했다.

200 1' 공연의 성공' 이 제 22 회 일본 요미우리국제만화 대회 콘도 쇼장상을 수상했다.

2003 년' 안정감' 이 터키 제 20 회 에딩도안 국제만화대회' 성과상' 1 위를 차지했다.

2006 년' 전후 꿈' 이 제 1 회 영국 켄 스플라거 국제정치만화 대회 1 등상을 수상했다.

독후감' 이 한국 제 15 회 대전 국제만화 대회 금상을 수상했다.

2007 년' 미래도시교통사고' 가 제 4 회 인도국제만화 대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2008 년' 대회' 는 유엔이 수여한 2007 년 국제정치만화 우수상을 수상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명가 예술평가

만화 활동가 장빈.

후아 (전 중국 미술가 협회 부회장)

1998 1 1.5 인민일보 풍자와 유머에 게재됐다.

1998 65438+2 월 흑룡강일보는 장빈이 1987 에서 만난 것을 전재했다. 당시 하얼빈 비행학원 정치부에서 일했다. 그들은 만화 전시회를 열었고, 정치위원회와 많은 조종사들이 만화의 진정한 기적을 그렸다. 장빈은 노동자이자 활동가로 조직력이 강하다. 나중에 학원에서' 사관학교 만화' 한 권이 나왔다. 사실 장빈이 시키는 대로 했어요. 몇 년 전 장빈이 흑룡강일보로 전업해 만화를 그린 것은 중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 만화 작가 중 한 명이다. 신문에는' 만화 경위' 특별간도 출간됐고, 양안의 만화 교류도 조직돼 만화가 북방에서 더욱 시끌벅적해졌다. 나는 이런 만화 활동가를 매우 좋아한다. 올해 수해, 그는 홍수에 대항하는 만화를 많이 그렸고, 군민 항홍 사진을 많이 찍었고, 비행기에 올라 하얼빈을 조감도했다. 그는 만화의 전체 버전을 그렸고, 그의 쌍둥이 아이들조차도 세뱃돈으로 반창고를 사서 해방군에 대한 위문을 표했다. 나는 그의 헌신 정신에 감동했다. 나는 장빈에게 그가 군대에 가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물었다.

--

약간의 느낌

정콩 (원 중국 미술가 협회 만화예술위원회 주임) 은 1980 년대 장빈을 알게 됐다. 그의 그림은 신문과 잡지에 흩어져 있었고 인상도 만화 신병으로 제한되었기 때문이다. 90 년대 중반, 그는' 흑룡강일보' 의 동료들과 우리 집에 인터뷰를 하러 왔는데, 단지 범범한 교제일 뿐이다. 장빈은 1999 까지 양안만화대회를 조직했고, 대만 만화가들과 대륙 만화가들이 하얼빈에 교류하러 갔고, 나도 갔다. 그가 달리기 전에 달리는 것을 보고, 정신이 충만하고, 대접이 주도면밀하여 이 젊은이에게 호감을 느끼기 시작했다. 하얼빈에서 여러 날, 장빈이 전 코스와 함께 있었고, 모두 함께 회의를 열고 관광을 하며 서로를 더 잘 알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중에 그는 나에게 새로 출판된 그림책 한 권을 보냈는데, 그가 많이 그렸을 뿐만 아니라 잘 그렸다는 것을 알았다. 일반적으로 그림을 많이 그리면 거칠어지지만 장빈은 다르다. 그는 탈속이 풍부해서 그림을 잘 그릴 뿐만 아니라 구상도 아주 좋다.

나는 지금의 만화에 대해 의견이 있다. 번영했지만, 모든 신문과 잡지는 만화판을 가지고 있고, 신작자도 많지만, 전반적으로 수준은 그리 높지 않다. 한 편의 만화가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물론 이것도 중요하다), 화면이 왕왕 조잡하다. 만화도 그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정교한 화면 없이는 독자를 감동시키기 어렵고 좋은 그림을 만들기도 어렵다. 장빈은 이 방면에서 아주 잘했다. 내가 아는 한 장빈은 이미 4000 여 편의 만화와 많은 책을 출판했다. 작품은 중국 신문상 1 등상, 중국 만화 김원숭이상 등 전국 성급 이상 상을 수십 개 수상했다. 그의 만화는 일본, 한국, 터키에서 열린 국제 만화 대회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그래서 저는 종종 그가 "상을 받은 전문가" 라고 농담을 합니다. 장빈은 광저우 일간지로 전근되기 전에 직업화가가 아니라 흑룡강일보의 고위 편집자였다. 그는 화보 잡지 두 개, 만화 경위와 도시 만화를 편집했다. 그는 바빠서 자주 나에게 보낸다. 당시 그는 여가 시간을 이용해 만화를 그리며 이런 성적을 냈는데, 정말 나를 부러워했다. 이것은 만화 예술에 대한 그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광저우에서 2 년여 일한 후, 그는 다시 책을 출판할 준비를 했다. 오랜 친구로서, 오래된 만화가로서, 부러움을 제외하고는 할 말이 없다. 그가 이 길을 순조롭게 걸어 더욱 눈부신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04 년 6 월 5 일부터 2004 년 10 월)

--

장빈 인상

영도 (원인민일보 문예부 부주임,' 풍자와 유머' 편집장)

2000 년 제 1 호' 중국 만화' 잡지에 발표되었습니다.

2004 년 6 월 165438+ 10 월 65438+9 월 줄루석간신문 전재.

1980 년대에는 장빈의 만화 작품을 산발적으로 보기 시작했다. 1990 년대까지 그는 이미 다산의 인물로 중국의 제단에 서 있었다. 장빈 만화 작품은 취재가 광범위하고 복잡한 사회현상에서 창작 주제를 잘 빨아들이는 것이 특징이다. 그는 같은 범주, 같은 성격의 사물을 하나의 작품으로 조직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다른 범주, 다른 성격의 사물을 교묘하게 하나의 작품으로 융합하는 데도 능하다. 이는 작가가 사회생활에 익숙하고 생활소재를 정련하는 능력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작품을 읽으면 인생에 대한 그의 접촉이 매우 광범위하고 일반인의 심리활동에 매우 익숙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같은 장르의 작품에 대해 장빈 작품의 내용은 모호하지도 상상도 아니고, 삶의 근거가 있고, 삶의 진실이다. 그의 작품은 사회생활에 대한 전면적인 관조라고 할 수 있다.

생활에 가깝고 반응이 빠른 것이 장빈의 작품의 장점이다. 화면 표현에 있어서 화면 변화가 뚜렷하지 않고, 어휘가 비교적 많은 것은 그것의 짧은 판이다. 나는' 풍자와 유머' 편집부에서 일할 때 말을 하지 않거나 말을 많이 하지 않기 위해 열심히 일하도록 강요했다. 나는 그림에 한자를 쓸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지만, 나는 그가 여러 가지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기를 바란다. 놀랍게도, 글도 없고 글도 많지 않은 그의 만화도 훌륭했다. 장빈이 더 많은 표현 수법을 익히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유익하다.

내가 장빈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공군에서 일했다. 그는 엄격하고 긴장된 부대 생활에서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동지를 조직하여 만화를 통해 생활을 반영하고, 30 여 기 사관학교 만화와 사관학교 만화를 발표해 부대 지도자의 인정을 받아 장빈이 상당한 조직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군대명언) 나중에 지방 성급 신문으로 이직하고, 만화 전문페이지를 신속하게 설립하고, 전국 각지의 만화 원고의 편찬과 발행을 조직하는 것도 상당히 성공적이었다. 옥천방 병컵 양안의 미디어생활만화 대회를 준비하고 대만 만화계와의 교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장빈의 세련된 능력이 더욱 드러났다. 그에게는 어렵고, 절차가 복잡하고, 변화가 많은 사건을 질서 있게 처리하는 것은 쉽지 않다.

똑똑하고, 출세하고, 능력이 있다. 장빈에 대한 나의 인상이다.

--

일에 대한 숙달은 근면함에서 비롯된다

방성 (중국신문만화연구회 명예회장, 인민일보 고위 편집자)

1999 는' 서점' 잡지 4 호에 발표됐고, 2 만화는 중국을 풍미했다. 20 세기 초에 시작해 지금까지 거의 100 년이 되었다. 하지만 그것은 유행하기 시작했고, 전 세계에 만화가들이 생겨났지만, 70 년대 말에는 20 년의 역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지난 20 년 동안 많은 만화가가 등장했지만 훌륭한 만화가는 많지 않았습니다. 그 중 장빈의 작품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의 만화는 출판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정교함을 추구하는데, 이는 그의 일부 작품에서 분명히 볼 수 있다.

그는 흑룡강일보의 만화 편집자로 편집 작업에 많은 정력과 시간을 소모했다. 이런 반전문화된 조건 하에서 상당히 괜찮은 만화 작품을 많이 창작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의 만화 소재는 광범위하며, 그도 각계 인사들의 많은 관심을 조화 형식으로 표현하고 논평했다.

근면과 정교함은 예술가의 성장을 위한 중요한 조건이며, 이는 장빈에서도 볼 수 있다.

--

장빈과 그의 창작 실천

슈퍼 미국 (당시 흑룡강 성 예술가 협회 회장)

1993 165438+ 는 10 월 20 일' 인민일보 풍자와 유머' 에 게재됐다.

1993 65438+2 월 8 일 흑룡강일보 전재;

3 월 5 일 하얼빈 일보 전재 1994

개혁개방의 새 시대에는 다른 문예 분야와 마찬가지로 만화 창작원지가 전례 없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특히 차세대 만화 창작팀의 발흥은 만화 창작의 진일보한 번영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재능이 넘치는 중소년 만화가들 중에서 장빈의 창작 성과는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장빈은 지식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노동자, 병사, 공군 중령, 미술 편집자로 일한 적이 있다. 풍부한 인생 경험과 공부에 대한 집착은 그에게 광활한 천지와 끝없는 만화 창작의 원천을 가져다 주었다. 유명한 만화가 후아가 말했듯이, 누구의 예술 창작도 생활에서 벗어날 수 없다. 생활 속에서 많이 관찰하고 깊이 관찰한 사람은 누구나 그의 창작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장빈은 자신의 만화 창작의 근본 원인을 사회업계의 모든 측면으로 확대했다. 국가 정책 결정 (예: 건강하지 않은 개혁 방지) 에서 거리 골목 뒷골목 이야기, 가정생활 (예: 삼칠일 개방, 온원 감상, 쌍둥이 형제의 계시 등) 에 이르기까지. ) 지혜의 꽃다발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장빈의 그림을 보면 사회생활의 내포, 유머러스한 재미, 더욱 신랄하고 풍자적인 전선이 있다. 만화의 독특한 심미 향락에 있어서 깨우침이 있다. 장빈은 자신의 창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생활에 익숙해지면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창작권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편식하지 않는 아이가 살이 찌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이 때문에 장빈의 만화 창작은 제재, 장르, 표현 수법에 구애받지 않는다. 그는 유머 그림, 풍자화, 만화 짱, 다정한 만화, 보고서 만화, 만화 등 많은 훌륭한 작품을 가지고 있다. 특히 그는 일련의 사물들의 줄거리를 조합해' 한 기관의 사람 스캔',' 표 작성' 과 같은 주제의 만화 스타일을 천명했다. 수월하고 흥미진진하며, 논리와 이미지 사고를 융합하는 작가의 독특한 재능을 보여준다.

만화 피부의 모공마다 거시적이고 미시적인 정보 세포가 스며들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만화가는 똑똑한 머리, 날카로운 눈빛, 풍부한 지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우리는 평범한 생활 표상에서 본질적 갈등의 계기를 잡고 복잡하고 복잡한 이성과 이성 분쟁에서 정숙하고 적절한 예술 언어를 추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장빈의 최근 책인' 조' (중국 만화 김원숭이상 수상) 가 다시 한 번 이 논단을 검증했다고 할 수 있다. 오랫동안 중국 사회는 시간, 장소, 조건, 특징을 가리지 않고 어디에나 있었고, 이런 나쁜 풍조는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고 있다. 만약 네가 어리다면, 남을 속이는 것은 너 자신을 해칠 것이다. 조석' 의 저자는 많은 동물을 통해 수상 얼룩말 모피 패턴으로 변신한 화면을 통해 이 심오한 사회문제를 밝혀냈다. 유머에는 매운 풍자가 담겨 있어 간결하고 명료하다. 비판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로운' 지방법규' 와 표면만 건드리고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이 기둥은 실근으로 바꿔야 한다' 는 등 다른 작품들도 독창적이고 생각을 자극한다.

기술 기교를 무시하는 것은 만화 창작을 향상시키는 오해이다. 만화가로서 장빈은 탄탄한 조형기술과 능숙한 표현능력을 습득했다. 그의 만화 구도는 완벽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장기간의 창작 실천은 머리를 써서 경험을 총결하는 데 능하여 장빈이 점차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 그는 선인의 확립 된 기법을 계승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걷고, 획선, 그림, 그림, 명암으로 인물과 환경을 결합해 뚜렷한 스타일을 형성하는데, 이것은 화가의 예술도로 성숙의 중요한 표시이다.

장빈은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만화창작에 종사해 지금까지 1000 여 편의 만화를 창작해 국내외 만화전람회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장빈은 근면하고, 진취적이고, 질이 높은 걸출한 인사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언급해야 할 것은 17 의 군생활이 장빈이라는 훌륭한 군사 만화가를 이루면서 공군 모 만화 창작팀의 주최자이자 지도자를 만들었다는 점이다. 지도력의 지지로 그는 사관학교 만화 타블로이드를 설립하고 4 기 만화 학원을 연이어 개최하며 비행 수리 물류 등 각 방면에서 70 여 명의 만화 창작 간부를 양성해 성적이 현저하여 군대의 호평을 받았다. 올해 장빈이 흑룡강일보로 전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신문사 지도자의 대대적인 지지로 만화' 정위' 특별호 창설에 착수해 만화 창작의 번영을 위한 새로운 정원을 열었다. 분명히 장빈의 예술 실천은 개인 창작의 작은 세계에 국한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전문정신을 만화업계 전체로 확장했다. 나는 후자가 더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

감개무량하다

왕푸양 (전 중국 미술가 협회 만화예술위원회 주임, 베이징시 미술가 협회 회장)

1995 65438+2 월 27 일 흑룡강일보에서 발표됐다.

샤먼 석간 신문은 3 월 23 일1996 을 전재했다.

신강일보는 4 월 4 일 1996 을 전재했다.

지난 15 년 동안 새로운 역사는 중국 만화 예술의 왕성한 발전을 위한 계기를 마련해 왔으며, 장빈 동지가 그 중 하나인 새로운 만화인들이 쏟아져 나왔다.

장빈은 대부분의 만화가들처럼 전문적인 미술교육이 없다. 10 년 동안의 호황으로 학업을 그르쳤지만, 이 사회대학에서 그는 합격한 학생이다. 그는 노동자로 일했고 공군에서 복무했다 17 년. 이때 마침 중국에서 만화의 회복을 따라잡았다. 장빈은 어린 시절 좋아했던 만화에 시선을 집중시켰다. 사실은 그의 선택과 자기설계가 성공적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는 부대에서 만화책 한 부를 창립하여 많은 전우들을 만화로 병영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정신문명을 건설하게 했다. 2 년 전, 그는 군복을 벗고 언론에 들어갔다. 흑룡강일보 편집장으로 취임하여 만화' 정위' 의 편집 작업을 주재하며 성적이 현저하다. 장빈의 성공은 주로 그의 창작 실천에서 나타난다. 그의 작품은 비범한 감촉과 고품질로 유명하다.

성공적인 만화는 논리적 사고와 이미지 사고의 결합의 산물이다. 창작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한 작품의 성패를 결정하는 관건이다. 이것은 다른 조형예술과는 다르다. 이 특징은 또한 만화예술에 뚜렷한 폐단을 가져왔다. 즉, 작가 (특히 초보자) 는 종종 입의와 구상에만 힘쓰고, 그림의 창조를 무시하고, 만화의 심미 추구를 경시하며, 대량의 예술이 조잡한 작품들을 신문에 실어서 만화로 회화 기교의 오해를 말할 수 없게 한다. 장빈은 만화 창작 분야에 들어가 유치한 단계에서 벗어나 자신의 창작 실천으로 만화계의 경솔한 풍조에 도전했다. 입의에 있어서, 그는 여태껏 섭렵한 적이 없지만, 각종 수단을 동원하여 주제를 깊이 파냈다. 그가 작품에 반영한 것은 모두 사회생활의 뜨거운 문제이며, 목적 없는 신음소리 한 점도 없다. 그는 또한 종종 여러 화면으로 하나의 주제를 밝히는데, 이것은 그의 작품의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다. 이런 방법은 주제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여 독자에게 더 큰 감상 능력을 제공할 수 있다.

우리가 신문에서 본 만화는 대부분 단선으로 그려져 있으며, 화가는 인쇄 기술의 한계로 오랫동안 형성되어 왔다. 인쇄 기술의 혁신도 만화의 표현 형식에 다양한 전망을 제공한다. 창작의 예술적 품위를 강화하기 위해 장빈은 기법의 연마를 중시하고 개인 스타일의 형성에 힘쓰고 있다. 그는 "나는 간결하고 좋은 만화를 좋아하지만, 나는 간결하게 그리지 않을 것이다. 추구는 가능한 다른 사람의 그림과 조금 다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그는 자주 동판 인쇄 기술을 빌려 모양을 풍부하게 하고 그림의 질을 높인다. 독학으로 인재가 된 화가에게는 쉽지 않다. 그가 얼마나 힘든 예술 노동을 해야 하는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1993 년 장빈이 창작한 만화' 초' 가 그해 열린 전국 만화 전시회에 선정돼 중국 만화 김원숭이상을 수상했다. 이 그림은 구상에서 표현에 이르기까지 모두 사람들의 눈앞을 환하게 한다. 작가는 우화의 방법을 이용하여 오늘날 사회생활의 전형적인 문제인 형식주의와 교만을 드러내는 것이 이미 큰 재앙이 되었다. 이 작품은 적절한 표현으로 이 사회 현상을 날카롭게 채찍질했다. 그림의 구도, 색채 설정, 스타일링도 완벽해 작가의 창작 실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장빈의 애니메이션 경력은 겨우 10 여 년밖에 되지 않았다. 만화 작품 1400 여 점을 발표하고 성급 이상 각기 다른 등급상 40 여 개를 수상했다. 그는 자신의 노력으로 독자의 사랑과 애니메이션계의 관심을 얻었다. 이 화집의 출판은 장로의 한 게시물의 총결산이다. 앞으로도 계속 트레킹할 것이다. 장빈이 자신의 추구를 위해 더 높은 기준을 세울 것이라고 믿는다. 만약 그가 그것을 뛰어넘고 싶다면, 그는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나는 장빈 동지를 격려할 것이다.

--

장빈이 문 밖에 있다는 걸 아세요

왕가빈은 당시 흑룡강일보의 부사장이었다.

65438+ 1995 년 8 월 4 일 광명일보 제 5 면에 발표됐다.

9 월 하얼빈일보 전재 1995.

장빈과 나는 동료입니다. 그는 만화를 그리고, 나는 글을 쓰고, 우리는 같은 건물의 다른 방에 산다. 그는 이미 오랫동안 헤이룽장 일간지로 전근되지 않았다. 나는 늘 문을 사이에 두고 그의 작품을 보고, 얻은 것은 대부분 피상적인 지식이다.

그러나 인상은 여전히 선명하다. 우선, 그는 많은 작품을 발표했다. 대략적인 기록에 따르면, 최근 2 년 동안 그는 국내 신문에 400 여 편의 그림을 발표했다.

둘째, 수상 작품이 많다. 전국적으로' 제목 뒤' 1988 과 같은 전국 좋은 뉴스 3 등상을 수상했다. 에너지 절약형 비행기' 가 제 1 회 전국 현대 유머 전시회 유머상을 수상했다. 중국 내부' 는 풍자유머 우수 작품상1990 을 수상했다. Tide 는 중국 만화 황금 원숭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방과 전문상을 더하면 * * * 벌써 40 회. 다시 한 번 장빈의 만화는 잘 알려져 있다. 그가 쓴 인물들은 대부분 땅딸막한 몸매, 반들반들한 뒷모습, 뾰족한 구두, 과장된 표정과 배경 (소품) 이었다. 볼 때 이름을 보지 않고도 장빈의 그림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여러 작품, 여러 상, 그가 부지런히 수련하고, 창작 태도가 엄격하며, 질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무를 잘 씻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은 그의 만화가 성숙해지고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빈의 아버지와 사촌 형은 모두 건축을 배우며 그림과 관련이 있다. 특히 사촌 장 qinzhe, 만화를 사랑, 결과는 훌륭합니다. Zhu Zhicheng 근처에서 Zhang Bin 은 어린 시절부터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유화 판화 수분 아마추어 창작에 종사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그는 예교에 가본 적이 없어 자신의 조형과 스케치 기본기가 탄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는 철학을 좋아하고, 관찰하고, 숙고하고, 답답하고, 농담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힘든 일을 쉽게 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또 당시 환경제약과 대중문화 사업의 필요성 때문에 만화와 인연을 맺기로 했다.

만화를 공격하는 것은 쉽지 않다. 장빈은 우리나라 만화 선배의 스타일과 기교, 그리고 간결하고 소탈하고 생동감 있게 보이는 작품들을 존경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중국 서화를 배운 적이 없고 붓에 익숙하지 않은 나에게는 배우기가 어렵다. 붓으로 잘 묘사하고, 조각공이 정교하며, 양기의 재간이다. 이 때문에, 그의 만화는 모두 펜으로 그려져, 음영 처리를 보완하고, 동판화와 비슷하다. 화면에는 감정 (줄거리), 풍경 (배경), 대화가 있다. 이것은' 복잡함을 제거하여 삼추나무를 단순화한다' 는 오래된 격언을 거스르는 것 같다. 그 연원을 따지면 붓이 잘 쓰이지 않는 한 방면이다. 반면에, 나는 그것이 의도적으로 표현한 내용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도 로맨틱한 그림, 유머러스한 그림, 현실 생활을 내용으로 하는 세계 만화를 많이 그리고, 옳고 그름을 말하고, 좋고 나쁨을 쓰고, 애한을 부린다. 그림의 취지는 표현 방식과 기법이 명확하고 유창해야 사람들이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함축적이고 암시적인 것조차도 수수께끼를 풀게 하고 공허한 시를 읽게 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결점을 피하기 위해 장빈은 펜으로 다른 길을 개척하고, 배경 대화 등의 수단을 동원하여 여러 장의 도형을 채택하였다. 이것들은 단순한 관점에서 보면 삼추나무일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내용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독자들이 장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해준다. 이런 의미에서 새로운 2 월 꽃이라고 할 수 있다. 장빈의 세계 만화 소재는 광범위하다. 사회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 주제는 주로 시폐를 비판하고, 억지로 악을 제거하는 것이다. 예봉은 대부분 사회생활의 초점, 대중의 관심의 핫스팟을 가리킨다. 그가 이런 작품을 창작하는 것은 수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그가 의식적으로 시야를 넓히고, 시사에 관심을 갖고, 사회에 광범위하게 접촉하고, 곳곳에서 세상 정을 살피고, 어떤 학과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의 말로: 편식하지 않는 아이는 살이 찐다. 물론 풍부한 생활원은 한 작품과 같지 않다. 깊은 통찰력과 분석 능력, 고도의 표현력이 없으면 생활양분을 예술진품으로 만들기가 어렵다. 장은 관찰에 능하고, 겉보기에 자질구레한 생활에서 전형적인 현실 소재를 추출하여 독특한 구상을 통해 화면에 호소하는 데 능하다. 그의 그림 중 많은 부분이 다중이다. 즉, 몇 개의 줄거리를 선택하여 하나의 주제를 표현하면, 그가 생활의 공력을 정련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금기' 는 몇 가지 전형적인 직업인들의 깊은 상처를 잡고 풍자와 조롱을 했다. 기묘하게도 선생님은 체면을 좋아해서 꺼리고, 다른 사람들은 비천하거나 말을 듣지 않아 노출을 두려워한다. 작가는 그것들을 함께 그려 강한 대비를 형성하여 주제의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하고 심화시켰다.

사람들은 종종 만화를 그림의 산문이라고 부른다. 외관상으로는 비슷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기교적으로도 비슷하다. 칭찬이나 비판, 풍자, 계발, 쾌락에 쓰일 수 있다. 적에게 그것은 비수와 창과 같지만, 자신에게는 가시가 있는 꽃이다. 그러나 그것의 기초로, 주로 그것의 풍자성, 비판성, 또는 전투성이다. 노신 선생은 잡문의 사회적 기능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잡문은 비수와 창이어야 하고, 감각신경과 공방 손발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잡문을 문인으로 가지고 노는 작은 장식에 반대하다. 쾌감과 휴식도 줄 수 있지만 이런 쾌감과 휴식은 일과 전투 전의 휴식과 준비여야 한다. 만화도 그래야 한다. 물론, 지금은 노신의 시대가 아니며, 앞으로 대적투쟁에서도 그다지 쓸모가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인민 내에서는 각종 위법 난기, 부정풍, 사상적 우매 낙후, 낡은 풍습의 영향으로 인해 우리의 사업은 종종 파괴되고 인심이 흩어지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햇빛의 어두운 구석은 웃을 때 경고, 권고, 계몽을 받게 하며 만화는 매우 유용하다.

사실 만화를 중시하는 전투 기능은 중국 만화 창작의 훌륭한 전통이다. 만화의 유도신경과 공방 손발의 작용에 의존하는 것은 때때로 중국 신문의 좋은 전통이다. 이 두 전통은 장빈의 작품과 창작에서 잘 드러났다. 만화가로서 그는 국가 대사를 주시하고 자신의 창작으로 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는 흑룡강일보의 미술 편집자로' 만화 경위' 전문페이지를 설치해 작가와 광범위하게 연락하고 만화 활동을 조직하는 데 여념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이런 이유로 그의 일, 창작, 개인교육은 줄곧 유명한 만화가, 방성 등의 관심과 보답을 받았다. 장빈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화노는 그에게 독서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간곡히 경고했지만, 정치 역사 문화 예술에 관한 것은 모두 읽어야 하지만, 먼저 정치를 읽어야 복잡한 사물에 대한 분석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또 다른 편지는 창작에 자만하지 말고 고양이의 엉덩이를 두려워하지 말라 (화로는' 고양이의 엉덩이는 만질 수 없다' 라는 그림이 있었다) 고 말했다.

장빈은 막 불혹의 해에 들어서서 창작 시간이 겨우 10 년밖에 되지 않았다. 이런 성적을 가지고 있으니, 귀중하기 어렵다. 그러나 예술은 끝이 없다. 사상의 깊이와 표현의 정확성, 측정의 적정한 통일을 어떻게 더 잘 실현할 것인가는 모든 사람이 끊임없이 생각하는 문제이며 장빈도 예외는 아니다. 시집을 가고, 후손을 지지하는 정신, 많은 의욕이 통하는 사람들을 단결시키고, 만화 사업을 번영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젊기 때문에, 게다가 그의 근면과 공부까지 더하면,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괄목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마음에 들다-만화가 장빈의 멋진 작품 2015-11-29 광저우 데일리 박야집-예술대관

60 년, 한 아이, 40 년의 만화. 광저우 데일리' 에 익숙한 노독자는 물론' 장빈' 이라는 이름에 익숙하다. 장빈의 만화는 레이아웃의 일러스트레이션, 칼럼에서 최근 몇 년간의 주간지 수묵화에 이르기까지 광저우 데일리 독자 15 년을 동반했다. 65438 년부터 2005 년까지 수만 점의 멋진 만화가 광저우 일간지의 화사한 풍경이 되었다.

원숭이 연상, 중국 만화 최고상, 2 회 중국 신문상 1 등상, 10 여회 광둥 신문상 1 등상, 여러 국제만화대회상 .. 17 세 입사 이후 장빈의 만화상은 무수히 수상했다. 중국 미협 만화예술위원회 주임, 베이징 미협 주석 왕복양이 말했듯이 장빈은 전문적인 미술교육을 받지 못했다. 비록 10 년의 호재가 그의 학업을 지체했지만, 이 사회의' 대학' 에서 그는 합격한 학생이다. 그는 노동자로 일했고 공군에서 복무했다 17 년. 그는 부대에 있을 때 만화보를 창설하여 많은 전우들을 만화로 병영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이후 군복을 벗고 언론에 진출해 흑룡강일보 만화지' 경위' 의 편집 작업을 주관했다. 이후 광저우 일간지로 전근돼 수많은 비범한 창작으로 독자와 만화계의 광범위한 인정을 받았다. 그의 많은 수상작품은 처음에 광저우 일간지에 발표되었다.

"그래, 좋아!" 이것은 광저우 이웃의 장빈 만화에 대한 평가이다. 광저우 데일리' 기간 동안 장빈은 1 1000 여 점의 삽화와 만화를 발표했다. 그 중 장빈 만화 칼럼은 거의 10 년 동안 지속되었다. 장빈은 만화 칼럼 때문에 사회의 불합리하고 불공평한 일에 관심을 갖는 데 익숙해져 급소를 찌르는 작품으로 사람들의 양심을 불러일으키고 사회 기풍을 정화하기 위해 미약한 힘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만화 칼럼 덕분에 광저우 데일리 (광저우 데일리) 는 양성관학교, 기업사업, 거리 골목, 민가에 수백만 부의 만화를 사랑하는 친구들을 사귀었다.

장빈은 2006 년부터 2007 년까지 광저우 일간지에 국제시사만화와 외국 유머를 반페이지씩 그려 국제문제 연구와 시사만화 창작에 많은 에너지를 쏟기 시작했다. 그는 465,438+0 호' 화보' 에서 65,438+060 여 점의 국제 만화와 65,438+065,438+00 여 점의 외국 유머를 발표했고, 그의 많은 작품들은 각종 잡지에 실렸다. 그는 지난해부터 광저우 일간지에 200 여 점의 수묵만화를 발표했다.

원중국 신문만화연구회 회장, 인민일보 고위 편집장은 장빈의 만화 창작을 네 글자로 묘사했다. "전문은 근면하다." 창작의 예술적 품위를 강화하기 위해 장빈은 기법의 선명함을 중시하고, 종종 동판화 기법을 빌려 모양을 풍부하게 하고 그림의 질감을 높인다. 독학으로 인재가 된 만화가에게 얼마나 힘든 예술 노동이 필요한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인민일보' 문예부 원부주임,' 풍자와 유머' 편집장인 영타오는 장빈의 만화작품은 사회생활에 대한 전면적인 관조라고 할 수 있고, 가장 두드러진 것은 취재가 광범위하고 생활에 가깝다고 평가했다. 그는 같은 범주, 같은 성격의 사물을 하나의 작품으로 조직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다른 범주, 다른 성격의 사물을 교묘하게 하나의 작품으로 융합하는 데도 능하다.

실제로 장빈의 만화를 보면 늘' 뇌동이 활짝 열려 있다' 고 느끼게 된다.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는 그의 많은 작품들은 취재가 교묘하고, 유머를 표현하고, 수법을 정련한다. 그들은 첫눈에 사람들의 시선을 잡을 수 있고, 첫눈에 미소를 짓고, 박수를 치며 박수를 치는 것은 정말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재 만화에 종사한 43 년 장빈이 영광으로 은퇴할 예정이다. 일선 자리를 떠날 것이지만 그는 왕성한 열정과 만화에 대한 애착으로 계속 창작할 것이다. 정은 마음에 움직이고, 정은 마음에 있다. 장빈은 그의 마음이 광저우 일간지의 백만 독자와 영원히 함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판은 특히 그의 만화 대표작을 정선하여 독자를 대접한다.

(문/당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