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운남 민족 축제의 문화적 의의

운남 민족 축제의 문화적 의의

(불의 축제)

그것은 주로 백족과 이족 인민들의 공통된 명절로, 사람과 가축의 풍작을 기원하는 명절 행사이다. 토치 페스티벌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백족 토치 페스티벌은 음력 6 월 25 일, 이족 토치 페스티벌은 음력 6 월 24 일에 기록되어 있다. 명절 기간 동안 지역마다 의식과 오락 방식이 다르다. 백족, 이순신의 경우, 집집마다 문 앞에 횃불을 세우고, 마을 입구에는 약 15 미터 높이의 횃불을 세워 꽃꽂이를 하고 과일을 매달아야 한다. 저녁에는 남녀노소가 광장에 모여 불을 켜고 불더미 주위에 노래를 부르며 촛불 가루로 불을 뿌렸다. 분위기가 즐겁고 활발하여 아가씨들은 각양각색의 팔찌를 불 위에 올려 구워 사악한 기운을 없애야 한다. 신혼소년, 불이 타서 쓰러졌을 때, 아이를 일찍 얻기 위해 앞다투어' 통열기' 에 있는 모조칼, 칼을 뺏어갔다. 토치 축제 당일 밤, 집집마다 작은 횃불, 한 사람당 한 기둥씩 준비했다. 사람들은 불을 들고, 불을 들고 들판을 걸었다. 어떤 사람들은 말을 타고 횃불을 들고 질주하며, 멀리서 휘어진 용을 형성하는 것을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면이 매우 장관이다. 이 밤, 나는 늘 밤을 새워 잠을 이루지 못한다.

(백족의 주요 명절)

본주' 는' 자신의 영토와 가정의 가호주인' 을 의미하며 백족 특유의 종교신앙이다. 마을 사람들은 승진하여 부자가 되든, 고난을 당하든, 자식을 낳든, 주묘에 가서 복을 빌어야 한다. 각 마을의 백족들은 모두 신령, 흉악한 여정의 아내, 효자 충신 등을 믿는다. 전우가 웅장하고, 주상은 조각이 정교하고, 조형이 아름답다. 주의 생일마다 돼지양을 도살하고 성대한 제사 행사를 거행하는데, 이를' 주절' 이라고 한다. 이 주체 명절은 매우 성대하여, 은은한 요오동 음악과 민간 가무 공연과 함께 백족 지역의 독특한 주체 문화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3 월가 민족축제"

"3 월가" 는 "관음성"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당영휘년 동안 관음보살은 백의를 대리에 와서 강경을 하였는데, 청중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시장이 형성되었다고 한다. 대리는 남방 실크로드인 보남고도로의 중요한 무역항이기 때문에 3 월가의 상품경제가 점차 발전하여 점차 풍부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모임으로 발전하였다.

매년 음력 3 월 15 에서 2 1 은 대리삼월가의 기간으로 199 1 부터 대리민족 명절로 정해져' 삼월가 민족' 이라고 불린다 그 때 대리고성 서창산의 봉우리 기슭에서 성대한 모임이 열릴 것이다. 서남 각 소수민족, 그리고 전국 각지의 상인, 중외 관광객이 쇄도하는데, 여기에는 가축, 약재, 차, 청동기 등 유명 특산품 전시 및 문체 행사가 열리는데, 규모는 전무후무하고 인파가 급증하고 있다. 기수의 기예는 사람을 놀라게 하고, 노랫소리는 바다와 같다. 정말 좋은 연극이다. "매년 3 월가에 사람들이 사방팔방에서 온다. 각 민족 인민들은 함께 노래를 부르고, 경마는 노래를 부르며 장사를 한다. 이것은 3 월가의 시끌벅적하고 유쾌한 광경의 진실한 묘사이다.

"나비 클럽"

나비축제는 음력 4 월 15 일 나비샘에서 열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것은 백족 국민들이 봉건결혼에 반항하기 위해 봄에 죽은 하랑과 문고의 전통 성대한 행사를 기념하는 것이다.

"푸미산절"

푸미족의 산절은 정월 초하루와 정월 대보름 사이에 열린다. 사람들은 옷을 차려입고, 말을 타거나, 인근 산으로 걸어서 명절을 축하한다. 제사 산신 외에도 경마 레슬링 양궁 등 오락 활동이 있다. 소풍이 끝난 후, 다른 길을 선택해서 하산하고, 원래의 길로 돌아가지 말고, 내년의 행운을 표시해라.

(리수족은 한창 장년이다)

여족의 전통 명절 풍년절, 일명' 봄 축제' 는 매년 음력 165438 의 10 월 20 일에 열린다. 명절 기간 동안 집집마다 송가지로 청당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했고, 온 마을 노소 모두 모여 조롱박을 불고, 영빈춤을 추고, 신곡을 부르고,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며, 지난 한 해 동안의 악령을 보내는 것을 좋아했다. 명절은 매우 시끌벅적하고 다채로운 노래, 양궁 경기, 풍부한 풍습이 있다.

"나시바 축제"

음력 정월 대보름은 나시족의 전통 명절' 봉봉 축제' 이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명절 기간 동안 죽목 농기구를 교환하는 것이고, 인근 농촌의 백성과 장사꾼들이 농산물 시장에 노점을 벌여 물건을 파는 것이다. 이것은 대나무, 나무, 철농기구의 성대한 교류로, 종류가 다양하고 매우 훌륭하다. 이웃 카운티의 농민뿐만 아니라 달리, 보산, 티베트의 농가들은 현지 특산물을 가지고 집회에 와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리강의 농민도 농기구와 봄갈이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한다.

"나시 노새 클럽"

노새마절은 리장 나시족의 전통 민간 명절이다. 매년 음력 7 월 중순에 일주일 동안 열린다. 노새, 말, 소, 양 등 가축을 주로 취급하고 토산물도 교환합니다. 달리, 검천, 학경, 미디안, 영승의 농민들은 모두 노새 말, 리장 청동기, 수만 마리의 노새 말을 사러 왔다. 명절 기간에는 각종 오락 행사도 열리는데, 그중에서도 경마와 공연이 가장 인기 있는 명절 내용이다.

(불교 축제)

6 월의 세불절은 다이 새해로 외국인이' 발수절' 이라고 부른다.

하우바사 (9 월 15 일) 와 보바사 (2 월 15 일) 는' 수관일' 과' 개업일' 이다. 꼬박 3 개월은 순금식이다.

사실 주는 뜻이에요. 신도의 승려에 대한 기부 행사입니다. 명절은 많은데, 일 년에 적어도 7 번은.

"밀리건", 금기의 날, 다이 달력의 2 월입니다.

"Bopa" 는 스님을 승진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르크파바는 불산에 대한 제사이다.

태족 달력 5 월 15 일의' 송산카' 는 스님들이 모이는 날이다.

"방송 동아" 는 바로 깃대를 세우는 것이다.

"기광로", 즉 흰 장작더미를 태우고 탁탁조승천을 축하합니다

"그는 바바 축제를 지킨다"

영승유덕진에 살고 있는데, 그는 중국에 머물렀지만, 토바절과 바바바 축제가 지났다.

음력 6 월 24 일 아침, 여자들은 일찍 일어나 봄찹쌀밥을 먹기 시작했다. 집집마다 접시가 하나 있어야 하는데, 각 접시마다 12 개, 가장 큰 것은 아래에 있고, 가장 작은 것은 위에 있고, 밑받침은 탑형이다. 아침 식사 후, 각 집집마다 자신의 을 데리고 조롱박과 드럼 밴드를 따라 걸으면서 춤을 추며 산문을 가로질러 제단에 가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제사가 끝난 후 모두들 즐거운 조롱박 춤을 추며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바비큐를 구워 중식을 했다. 이곳의 젊은 남녀들은 이번 기회에 민요를 부르며,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는다.

"나시족 삼화절"

나시족 전통 명절은 매년 음력 2 월 초 8 일에 북악묘에서 열린다. 이것은 나시족 제사민족의 보호신' 삼화' 의 성대한 명절이다. 북악묘에서 거행되는 명절 외에도 나시족은 집에서 성대한 제례' 삼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축제 기간 동안 나시족들도 야외에서의 소풍과 다양한 교류 활동을 즐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