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북지방 사람들의 기본 생필품, 음식, 주택, 교통 및 얼렌주안(Errenzhuan)

동북지방 사람들의 기본 생필품, 음식, 주택, 교통 및 얼렌주안(Errenzhuan)

“비전문가도 설렘을 볼 수 있고, 전문가는 문을 볼 수 있다.” 동북쪽 사람들은 얼렌좡을 좋아하지만, 그 유래와 종파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사실 어렌좡의 비밀을 아는 것은 어렵지 않다——

Errenzhuan의 두 가닥의 밧줄이 함께 꼬여 있습니다. 동북민요와 양고가 그 뿌리이다. 관리의 연나(Lotus Luo), 풍양거(Fengyang Ge) 등이 가지와 잎을 더했습니다. 즉, 그 뿌리는 시골과 서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는 것이다. 얼렌좡은 동북지방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술 형식으로, 고대와 현대, 문학과 무술 모두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우아하고 대중적이며 대중화 및 홍보가 쉽습니다. 윈난 사람들이 '꽃등불'을 좋아하고, 후난 사람들이 꽃북을 좋아하고, 장시 사람들이 차 따기 오페라를 좋아하고, 내몽고 사람들이 '2인 무대'에 열광하는 것처럼, 우리 동북 사람들은 이 2인 공연이 매우 궁금합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목소리가 가득합니다.

양거춤 때 생으로 수백 끼 먹기

얼렌주안의 유래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청나라 가경시대부터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1796-1821) 중국 동북부와 양거의 민요와 춤을 기반으로 발전했으며, 허베이, 산둥 및 기타 지역에서 이주한 사람들이 가져온 다른 예술 형식(예: 이중 연꽃 낙하)을 흡수했습니다.

동측은 노래하고 남쪽은 Langxi Road Bantou North Tunnel Liangliang에 기대어 있습니다.

장기적인 확산과 발전 과정에서 Errenzhuan은 대략 4 개의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길(Road), 남길(South Road), 서길(West Road), 북길(North Road) "동쪽은 노래용, 남쪽은 파도용, 서쪽은 노래용, 북쪽은 노래용"이다. 4개의 주요 학교. "동쪽의 노래": 길림시를 중심으로 청나라 때 "가수하면 동쪽으로 가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동쪽 길에 있는 사람들이 기술이 뛰어나고 재능이 있다는 뜻입니다. 길림 얼렌좡 예술가들은 '목조'라고 불린다. 이는 말투가 날카롭고 노래와 춤에 능하며 손수건, 부채, 큰 판, 손옥에 대한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남변로'(남로)는 랴오닝성 잉커우, 다시교 지역에서 유행하는 2인용 춤으로 양코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춤과 노래를 잘하는 것이 특징이다. .

서문이라고도 불리는 서로는 요녕성 흑산과 금주를 중심으로 한 곡으로 풍부한 레퍼토리(레퍼토리)와 두툼한 머리가 특징이다.

Beibiandao라고도 불리는 Beilu는 일반적으로 흑룡강 성의 Errenzhuan을 지칭하며 노래 특성이 높고 활기차고 번영합니다.

현재 동북3성과 전국 일부 대도시에서 듀오 공연이 열리고 있다.

나무에는 가지가 3개 있고, 2인 회전에는 가지가 3개 있다

과거에는 2인 회전에는 가지 3개, 나무에는 3개가 있다는 말이 있다. 2인 턴은 솔로, 2인 턴, 무대 쇼의 3가지 갈래로 나뉘며, 2인 플레이, 군무, 좌창 등으로 구분됩니다.

솔로공연은 극의 필요에 따라 조연(비하인드)으로 출연하거나, 조연과 반주가수가 함께 하는 공연을 말한다. 한 사람이 연극을 하기 때문에 연기가 어렵고 배우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은 작품으로 '왕둘째 남편이 그리워요', '홍월의 꿈' 등이 있다.

얼렌좡: 한 여자와 한 남자가 노래하는 것이 얼렌좡의 주된 형태이며, 특유의 향토색과 노래, 춤이 있고, 한 사람이 여러 역할을 맡으며, 독특한 연주 실력과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여성은 단(상의), 바오터우(Baotou)를 가진 여성, 남성은 초(Chou), 하의라고 부릅니다.

시작 장면: Errenzhuan을 기반으로 개발된 오프닝 장면은 Zhao Benshan의 "Throwing the Three Strings"처럼 의인화된 Errenzhuan입니다. 노래를 중심으로 한 '회귀잔', 대화를 중심으로 한 '둘째생일을 기원합니다', 노래와 춤을 함께 하는 '나비연인 산하강', '물튀김' 등이 있습니다. 말 앞에서'는 드라마로 가득하다.

퍼포먼스 싱잉(Performance Singing): 한 명 이상의 그룹이 노래하고, 여러 사람이 노래하고 춤추며, 완전한 이야기를 노래하거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행위. 솔로 노래: 물론 혼자서 노래할 수도 있고, 도움을 받아 노래할 수도 있습니다.

얼렌좡은 동북 흑토문화의 표현 중 하나로 흙색과 흙향이 특징이며, 사람은 관동 출신이고, 물건은 민간 물건이고, 말은 유행하는 말이며, 맛이 좋다. 지역적이다. 얼렌좡의 예술은 원래 농민의 예술이었다. 옛날 사회에서 얼렌좡의 예술가들은 수수홍 가수들이었다. 즉, 그들은 여가 시간에 밭을 갈고 공연 예술을 하기에 바빴다. 관객 중 농민이 등장했다. 『보공사죄』의 보공과 『서익은 진나라의 말을 듣는다』의 귀부인 영영은 모두 동북농민의 성격을 지닌 인물이다. 주제는 다르지만 사건은 중국 북동부, 북서부, 북중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사건의 장소는 총리 관저의 수루 씨 가오야에 있습니다. 스타일과 농민 스타일. 가사는 동북방 사투리로 썼는데, 이는 조각의 흔적이 거의 없이 단순하고 자연스럽다. 옛날 농담에 나오는 '요리명'과 '주문명'은 된장에 담그고 상추를 먹는 동북지방 사람들의 식습관을 가리킨다. 동북 사람들의 성격과 취미도 Errenzhuan의 스타일과 유사합니다. 북동부 사람들은 어렌주안(Errenzhuan)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으며,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자장가"와 "어린아이의 노래"를 듣습니다. 출근길에는 '큰 소녀 미녀'를 들으며 쉬면서 '초승달 오경', '총각은 아내를 위해 울다' 등을 들어보세요.

9곡, 18곡, 72곡

소위 9곡은 호호곡 등 9곡을 의미하며, 18곡에는 오경, 소설 등이 포함됩니다. , Jasmine 및 기타 곡은 Erezhuan의 곡이 많고 혼합되어 있으며 북동쪽 Dagu의 "Dagu Siping Tune", Hebei의 "Saw Big Vat"와 같은 모든 북동부 민요를 자체적으로 흡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트럼펫 곡, 이제 대중적인 노래, 전자 음향 악기가 추가되었습니다.

Errenzhuan의 춤은 북동쪽 양고를 무대 형태로 응축하고 정제하여 자신의 양고 시스템으로 전환합니다. "세 파도"와 "등불 그리기"와 같은 조합 동작이 있으며 일부는 운남 등불 춤의 다양한 댄스 어휘를 통합합니다. 그리고 서부 발레를 흡수하세요. 공연에서는 양코(남녀 쌍)의 연주 형태와 상대인 롄화뤄의 창법이 듀엣 공연 예술로 변형되며, 알레그로의 숫자판, 크로스 토크의 짐, 오페라의 모습, 곡예의 기술, 그리고 양코의 모든 소품(부채, 화려한 막대, 큰 판자)이 춤에 통합됩니다. Errenzhuan의 대본은 다른 장르, 연극 및 레퍼토리에 많이 이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핑 오페라 "가오청은 처제를 빌린다", "꽃정에서 자다", "연꽃낙하"의 "왕이남편을 그리워하다" 등을 소설, 이야기, 알레그로 책으로 각색했습니다. Errenzhuan이 사용합니다.

두 사람이 공연을 하면 한 사람은 산만하고 다른 사람은 산만한 모습을 보인다

두 사람이 공연을 하면 같은 체격으로 마치 야채처럼 서로를 보완해준다. 두 배우는 극중 배우이자 캐릭터로, 가사를 통해 잠시 캐릭터 속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때로는 한 사람의 연기를 동시에 펼치기도 한다. 극작가는 역할에 참여하지 않을 때 여러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하나 이상의 역할을 맡는데, 이를 '한 사람이 한 사람 연기하고, 돌아서서 다른 사람 연기하고, 두 사람이 한 사람 연기하고, 두 사람이 정신이 산만해 구별을 못한다'고 한다. 배우는 관객과 직접 대화하고, 인사하고, 공연에 대해 논평하고, 줄거리를 설명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눈빛이나 행동, 직접적인 말을 통해 관객의 참여의식을 높일 수 있다. 청중의 관심, 때로는 상호 작용 밴드는 몇 마디를 놀립니다.

관객들은 배우들에게 장면 취재를 요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연극을 주문하고 노래도 즉석에서 주문할 수 있다.

Errenzhuan의 공연은 경직되거나 경직되지 않으며 일상과 직업에 얽매이지 않고 노래와 춤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노래, 말하기, 연기, 춤, 연기의 다섯 가지 요소를 사용하여 구현됩니다. 노래에는 목소리와 감정이 모두 필요하며, "부드럽게 눕혀지고, 푹신하고, 1인치도 견딜 수 있고, 크게 휘둘러야 한다"고 합니다. 연기는 배우가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들어오고 나가고 깔끔하게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춤을 추려면 발의 리듬과 몸의 리드미컬한 라인이 필요합니다. 움직임 속에 고요함이 있고, 고요함 속에 움직임이 있으며, 빠르고 느림, 깨끗함과 깔끔함의 조합이 있습니다. 독특한 기술이란 부채, 큰 판, 옥판 등 손에 쥐는 소품을 능숙하고 독창적으로 사용하는 '돌리기, 흔들기, 돌리기, 당기기, 밀기, 들어올리기, 덮기, 뒤집기, 구르기, 날기, 손수건' 등을 말한다. 팬의 기술''뒤집기, 돌리기, 구르기, 감싸기, 비틀기, 흔들기, 던지기, 날기, 돌리기, 덜거덕거림' 등

“두 사람이 저녁을 먹느니 차라리 한 끼를 포기하겠다”

어르 개인 식사는 농촌 지역에서 매우 인기가 높다. 예전에는 “두 사람이 같이 살 바엔 차라리 밥 한 끼를 포기하는 편이 낫다”는 말이 있었다. 농촌에는 농사일과 농사일에 바쁜 아마추어 듀오를 일컫는 '수수홍가수'라는 말이 있다. 그들은 듀오를 꾸준히 추구하는 사람이다. 시골에 사는 사람은 몇 줄을 흥얼거리지 못합니다. "사계경 가수"는 소그룹으로 구성된 전문적인 2인 이동 공연을 말합니다. 해방 전에는 농촌을 노래하고, 금농장을 노래하고, 나무꾼을 노래하고, 탄광을 노래하고, 대형차 가게를 노래했다. 새로운 세기에 Errenzhuan의 무대는 도시의 극장, 찻집, 나이트클럽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얼렌좡 공연은 중국 동북부의 대도시와 중도시에서만 공연되는 것이 아니라, 얼렌좡 배우들은 중국 북부, 중부, 남부 해안 전역에서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예전처럼 식사를 포기할 필요가 없고, 대신 저녁 식사 후 오락으로 Errenzhuan을 듣는 것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