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 번영의 문화 (성성한 당나라에는 어떤 문화가 있었나요?) 긴급

당나라 번영의 문화 (성성한 당나라에는 어떤 문화가 있었나요?) 긴급

소위 당나라 번성문화는 현종(玄宗) 시대가 지배한 문화로, 거슬러 올라가면 고우(高宇) 왕조로 거슬러 올라가 덕현(德仁) 왕조까지 내려오는데, 공간적 분포는 시안과 낙양을 중심으로 방사된다. 외부. Xuanzong의 Kaiyuan Tianbaojian (713-755)은 역사가들에 의해 "번영한 시대"로 칭찬받았는데, 이는 대략 서기 8세기 전반에 해당합니다. 이때는 나라가 통일되고, 경제가 번영하고, 정치가 개화되고, 문화가 발달하고, 대외교류가 왕성하고, 사회에 자신감이 넘치는 시기였습니다. 중국 봉건사회의 전성기. 당나라의 번영은 당나라를 찬양하는 말이 되었습니다. 이는 이전 시대를 뛰어넘는 경제 발전과 더욱 계몽된 정치 통치의 구현뿐만 아니라 많은 문화적 정점에도 반영됩니다. 중외문화의 융합과 물리적 여건의 변화라는 시대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고대의 전통을 계승하고 변화를 통해 새로운 사상을 추구하는 민족적 특성도 갖고 있다. 시를 상징으로 삼아 이백과 두보로 대표되는 당나라 번영의 장엄하고 정열적인 소리,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원대한 야망을 품은 고시와 진진종의 변방 시, 왕위와 목가의 풍경 시가 있다. 자연과 일체화된 다른 사람들은 시대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를 연주했습니다.

문학에서 당시를 시대별로 구분한 사람을 당나라의 성성시인 왕위(王孝), 몽호연(孟浩然)이라 한다. , Li Bai, Du Fu 및 Gao Shi ﹑Cen Shen 외. 당 현종 황제 개원년과 천보년부터 안시 난이 발발할 때까지 당나라는 사회가 매우 번영하고 예술적 분위기가 풍부한 시대였습니다. 백년이 넘는 준비와 양조 끝에 당시는 마침내 번영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당나라의 번영은 당나라 초기, 번영, 중, 후기의 4단계 중에서 가장 짧았지만 그 업적은 가장 눈부셨다. 이 기간 동안에는 위대한 시인 이백(Li Bai)이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재능 있고 뛰어난 시인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수천 년 동안 대중적이고 널리 낭송되어 온 많은 시가 이 시기에 생산되었습니다. 열정적이고 영웅적이며 절제되지 않고 낭만적인 기질이 강하며, 번영하는 당나라 시의 주요 특징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작품에도 활력과 광채가 넘칩니다. 후대가 부러워하는 '당나라 번영의 소리'다. 번영했던 당나라의 시인들은 크게 산수 목가파와 변방 시파의 두 종파로 나누어졌다. 산수 목가 학교는 Wang Wei와 Meng Haoran이 이끌고 있으며 변경 시 학교는 Wang Changling이 이끌고 있습니다.

왕웨이

왕웨이와 멍호란은 모두 '왕멍'으로 불린다. 왕위(王魏, 701~761), 예명 막계(築節)는 당나라 번영기의 유명한 시인으로 상수유성(商船伯縣)에 올랐다. 그는 원래 제(현재의 산서성 치현현) 출신으로 포주(현 영지)로 이주했다. , Shanxi) 그는 말년에 Lantian의 Wangchuan Villa에 거주했습니다. 그는 인물화, 대나무, 풍경화를 잘 그린다. 그는 당나라 산수 목가 학교의 대표자입니다. 카이위안 진시. 그는 Dalecheng, Youshiyi 및 기타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Anlushan 반란 동안 그는 강제로 가짜 직책을 맡았습니다. 시화에 있어서 그의 업적은 매우 높았으며, 소동파는 그를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칭찬했는데, 특히 산수시에 있어서 그의 업적은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왕멍(王孟)”으로 불렸다. 그는 몇 년 동안 관직에 의향이 없었고 불교에 전념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시 부처님"이라고 불렀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원아안사사(안시사사)』, 『사슴과 채』, 『이별』, 『가을암산주사』, 『성서사사』 등이 있다.

맹호연

맹호연의 원래 이름은 "멍호연"이었고 예명은 호연이었다. 샹저우(향주)(현 호북성 샹판) ​​출신으로 세상에는 맹상양(孟祖陽)으로 불렸다. 그는 주로 전원 풍경시를 쓴다. 그는 관료가 된 적이 없기 때문에 맹산(孟山) 사람이라고도 불렸다. 향양 남문 밖, 산이 있고 강이 있는 남쪽 정원에 그의 옛 거주지가 있습니다. 그는 한때 Lumen Mountain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40세가 되던 해 장안(長安)으로 여행을 떠났으나 과거에 합격하지 못했다. 그는 한때 Taixue에서 시를 썼고, 관리들 사이에서 유명해졌기 때문에 그를 위해 글을 썼습니다. 그는 왕웨이(Wang Wei)와 친밀한 우정을 가졌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가을 천산에서 5개년 계획을 보내다", "여름에 남각에서 회신다", "옛 친구 마을로 가다", "봄 새벽", "강에 머물다" 등이 있습니다. 건덕강', '밤에 루멘으로 돌아옴', '주인선생' '진' 등 장

왕장령

왕장령(690-756), 호칭 소보는 당나라 번영의 유명한 변방 시인이었다. 후세에서는 그를 '칠대사'라고 칭송했다. 그는 오측천(吳澤况) 성력(聖曆) 원년(690)에 태어나 현종천보(玄宗) 15년(756)에 사망하였다. Wang Changling의 출생지는 Taiyuan 또는 Jingzhao라고합니다. 《고당서》에는 원래 윤창령왕이 징조(즉, 당나라 수도 장안, 현재 산시성 시안시) 출신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당나라의 많은 산시 시인들이 낙양과 장을 방문했습니다. 낙양과 장안은 당시 문화 중심지였기 때문에 자주 방문했고, 심지어 수년 동안 이곳을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수도에 산다고 해서 수도 출신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화월영령전』은 당나라 은범이 편찬한 당시집으로, 왕장령이 태원 출신이라고 기술되어 있다. 왕장령은 칠자절에 능하여 후세에 칠자대사로 불렸다. 예를 들어, '성퇴'와 '군진행', '장신추자', '서궁의 봄원'은 궁녀들의 불행을 반영하고, '형원'과 '연꽃채송'은 여인을 그리워하는 마음과 어린 소녀들의 순수함을 표현한 이별 작품 '부용탑에서 신지안에게 작별 인사' 역시 영원한 명작이다.

이백

이백(701-762)은 701년 2월 8일에 태어났고, 한족, 예명 태백, 별명 청련수시,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다. 우리나라 역사상 그는 시의 불멸자로 불렸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우아하며 그의 상상력은 풍부하고 그의 언어는 자연스럽게 흐르며 그의 음악은 조화롭고 변화무쌍합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의 영양물질을 흡수하여 특유의 웅장하고 화려한 색채를 형성하는 데 능하며, 굴원 이후 긍정적인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정점으로 불리며, 두보(杨節)라고 불린다. 중국 역사의 시인.

대표작으로는 칠자고시("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여정은 험난하다", "몽유병 천목음잎", "술에 들어가려다", "량부음" 등)이 있다. , 5자 고대 시('고대 스타일' 59시); 한, 위, 육조 시대의 월푸 민요 풍미를 지닌 "장간형", "한야의 오송" 등, 7자 절구(" 왕록산 폭포', '왕천문산', '백제성 조기출항', '왕륜에게 바침' 등)은 당나라 번영기의 유명한 시가 되었습니다. 이백은 이미 당나라에서 유명했습니다. 그의 시는

두보(Du Fu)

두보(AD 712-770), 한족, 이름은 Zimei, 자신을 Shaoling Yelao, Du Shaoling, 두공부 등 그의 인품과 시는 중국문학사에서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으며, 주자경, 진잉커 등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으로 꼽히며, 중국 시의 최고봉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두보의 시집은 내용이 풍부하고 예술적으로 우울하고 성숙하여 후세의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그는 호북성 양양 출신으로 허난성 공현현(현 공의시)에서 태어났다. 그의 먼 조상은 당나라 초기의 시인 두유(杜玉)이다. 당나라 수종(宗宗) 때 두현(杜熙)의 아들로 친구인 안무(熙吳)를 추천하여 건남계도현(建南結島縣)의 참모로 일하게 하여 후에 와일랑(威良)이라고도 불렀다. Du Shiyi와 Du Gongbu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Shihao Li, Xin'an Li, Tongguan Li (총칭하여 Three Lis), Newly Married Farewell, Homeless Farewell, Lao Lao Farewell (일반적으로 Three Farewells로 알려짐)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왕웨(태산 최고의 시), 봄의 풍경, 가을 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수선곡, 송나라의 위대한 작가인 소시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시는 두자미만큼 좋고, 글은 한투지만큼 좋고, 서예는 안록공만큼 좋고, 그림은 그림만큼 좋다." 오도지는 고대와 현대가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당나라 때부터 두보는 일반적으로 한시의 시초로 여겨져 왔고, 두보는 이백 이후 한시 최초의 인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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