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어의 철학적 단편 소설
중국어의 철학적 단편 소설
1. 한문의 세 가지 철학적 이야기
불의한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은 반드시 죽는다.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열하고 미리 계획을 세우지 못합니다.
한 가지 좋은 점은 훨씬 더 많은 것일 수 있습니다.
——"좌전"
본성으로 돌아가 본성에 반항하면 치욕 없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다.
토끼가 죽은 뒤 감옥을 고쳐도 늦지 않다. 그 양.
태산은 흙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커질 수 있고, 강과 바다는 작은 개울을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깊어질 수 있습니다.
—— "국가 정책"
자는 짧고, 한 인치는 길고,
것들이 부족하고, 지혜가 불분명하다.
—— "Chu Ci"
Yingzhong에서 노래하는 게스트가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Xialiba 사람들이며
Guozhongzhong 그리고 평화를 이룬 사람은 수천 명입니다....
봄눈이 내리고 평화를 이룬 사람은 전국에 수십 명뿐입니다. ......
음악은 높고 화성은 낮다.
——"송우가 초왕에게 묻다"
전진할 때에는 충성하고 후퇴할 때에는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라. "관염전"
이 새가 날지 않으면 괜찮지만, 하늘로 솟아오르면
노래하지 않으면 새가 된다. 괜찮은.
"재미있는 전기"
분주한 세상은 모두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분주한 세상은 모두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화지 전기"
약간의 오류가 수천 마일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태사공의 서문"
——위의 사마천의 "역사적 기록"
모든 사람은 죽을 운명이며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고, 죽음은 태산보다 가벼울 수 있습니다. 깃털.
—— 사마천의 『임안보고서』
백조를 조각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백조를 흉내내는 것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성공할 수 없다고 하는데, 개와는 정반대다.
——마원의 "자연돈 형제에 대한 훈계서"
우주의 광대함을 보고,
번영을 내려다보라.
그래서 감성 가득한 눈빛으로 여행을 한다는 것은
훌륭한 시청각 엔터테인먼트로도 충분하고,
믿는 것 또한 기쁨입니다.
——Wang Xizhi의 "Lanting Collection 서문"
신사는 가난하고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알고 있습니다.
늙어서 강해지는 것보다 백발의 마음을 아는 것이 더 낫다.
가난하고 강하고 결코 구름에 빠지지 마십시오.
한가로운 구름 웅덩이의 그림자는 길고 상황은 변했고 별들은 여러 가을을 옮겼습니다.
지금 정자 안의 황제의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지방 밖에는 공허한 양쯔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왕보의 '등왕정 서문'
요와 순 외에 누가 완전할 수 있겠는가?
——이백의 "한징저우와 함께한 책"
하늘과 땅은 만물의 역행이다.
시간은 대대로 지나가는 사람과 같습니다.
——이백의 "도화원 봄밤 연회 서문"
혼잡이 없으면 흐름이 없습니다.
——한유의 『원도』
세상에는 나무줄기가 있고 천리의 말이 있다.
수천 마일의 말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유의 '말론'
일은 노력으로 이루어지지만 놀이로 하면 아깝다
행동은 생각으로 이루어지지만 행동으로 파괴된다. 수행원.
영어와 중국어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에 푹 빠진다.
——한유의 "금설에 대한 설명"
모든 것이 균형을 이루지 못하면 노래를 부릅니다.
——한유의 "맹동예 서문"
사랑은 너무 관대하고 걱정은 너무 부지런하다.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해를 끼친다. 걱정된다고 말하면서도 사실은 싫어요.
——Liu Zongyuan의 "나무 심기 전기, Guo Li Tuo Tuo Tuo"
술고래는 술에 관심이 없지만
그는 술에 관심이 있습니다. 산과 강.
산강의 즐거움,
마음에 담긴 술이다.
——Ouyang Xiu의 "술 취한 노인의 정"
초목은 무자비하고 때로는 표류합니다.
사람은 동물이지만 사물은 영혼이다.
마음속에는 수많은 고민이 느껴지고, 모든 것이 그의 모습대로 되어간다.
조금이라도 움직임이 있으면 본질이 흔들릴 것입니다.
그런데 더군다나 내 힘으로는 할 수 없는 것을 걱정하고,
내 지혜로는 할 수 없는 것을 걱정한다.
——우양수의 '가을소리 송시'
태산은 앞에는 무너졌지만 그 색은 변하지 않았고, 왼쪽에는 엘크가 번성했다 그러나 그 눈은 깜박이지 않았다.
——Su Xun의 "마음 기술"
모든 일은 반드시 일어나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세상에서 조용한 사람만이 미묘한 부분을 보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달이 흐리고 바람이 불면, 하늘이 촉촉하고 비가 내리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
그런데 현자는 모르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부에는 좋고 싫음이 섞여 있고 외부에는 이익과 해로움이 섞여 있습니다.
매사에 비인간적인 사람이 배신하고 아첨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Su Xun의 "간음 구별"
나는 내 인생의 짧은 순간을 애도하고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합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모든 것이 주인이 있다.
내가 가져가지 않더라도 이것은 내 소유가 아니다.
그래도 강물의 시원한 바람과 산의 밝은 달,
귀로 들을 수 있고 소리로 볼 수 있고 눈으로 볼 수 있고 볼 수 있다.
.
가져가는 데는 한계가 없습니다.
창조주의 무한한 보물이며
가장 적합합니다. 나와 내 아들.
——Su Shi의 "Qian Chibi Fu"
Shen Baoxu는 사람의 결심이 하늘을 이길 수 있고 하늘의 결심도 사람을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고 들었습니다.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산과 숲에서 태어나 처음에는 바질에 갇혀 소와 양에 시달린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4대까지 지속된다. 계절은 천년 동안 변하지 않습니다.
——Su Shi의 "세 고삼나무 비문" 2. 철학적 중국 고전 이야기
Xunzi의 "배움에 대한 격려" 신사는 말했습니다: 배움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며 얼음은 물에서 파생되고 물에서 차갑습니다. 나무는 곧고 밧줄은 반죽되어 바퀴를 형성하는데, 그 곡선은 거칠고 거칠지만 더 이상 직선이 아니다.
그러므로 나무를 밧줄로 지탱하면 직선이고, 금속을 자갈로 지탱하면 이롭다. 지식이 풍부하고 날마다 자신을 살피는 군자는 분명히 알고 허물 없이 행할 것이다.
그러므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곳으로 가지 않으면 깊이를 모른다. 세상의 모든 왕들의 마지막 말을 듣지 않으면 지식이 얼마나 큰지 알지 못합니다. 월이 너구리의 아들들은 같은 목소리로 태어나고, 서로 다른 풍습을 갖고 자라며, 그렇게 교육받았다.
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신사님, 당신은 결코 편히 쉬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당신을 존경하고 당신은 매우 정직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말을 들으시며 당신은 축복을 받습니다. ." 하나님은 변화보다 더 크시지 않습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축복은 재난보다 낫습니다.
하루 종일 생각하지만, 한 순간에 배운 것만큼 잘 되지는 않아요. [발가지]를 맛보고 보니 높은 곳에 올라가서 넓은 시야를 얻는 것만 못하다.
높은 곳에 올라가 움직일 때 팔은 늘어나지 않지만 시야는 멀어진다. 바람을 따라 부를 때에는 소리가 빠르지 아니하고 그 소리가 듣는 이에게 크고 또렷하게 들리느니라.
말인 척하는 사람은 발에 이롭지 않지만 천리를 갈 수 있습니다. 가짜 배를 만드는 사람들은 수영도 못하지만 강을 달릴 수도 없습니다.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남다른 생각이 없고 일을 잘한다. 남쪽에는 몽고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둥지로 삼고, 머리털을 땋고 갈대로 묶는다.
바람이 불면 고구마도 깨지고 계란도 깨지고 아이는 죽는다. 둥지는 끝이 없지만 묶여 있습니다.
서쪽에는 줄기 길이가 4인치인 '서건'이라는 나무가 있는데, 높은 산에 자라고 백인심 가까이에 있다. 나무 줄기는 자랄 수 없지만 그 위에 서 있는 것은 자랄 수 있습니다.
푹신한 대마는 지지대 없이 똑바로 서 있을 것입니다. 〖열반에서는 하얀 모래가 검다.
〗고래의 뿌리는 Zhi Zhi이며 점차 □(이체수리+3점수)가 되면 군자도 가까이 하지 못하고 서민도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것. 그 품질은 매력적이지 않지만 점차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살 때에는 고향을 선택해야 하고, 여행할 때에는 선비를 찾아야 하며, 사악함과 기행을 경계하고 중도에 가까워야 한다. 사물의 기원에는 시작이 있어야 합니다.
명예와 불명예가 오면 미덕과 같아야합니다. 썩은 고기에는 벌레가 나타나고, 물고기에는 딱정벌레가 나타납니다.
자신을 소홀히 하고 망각하면 재앙을 초래할 것입니다. 강함은 그 자체의 기둥을 갖고, 부드러움은 그 자체의 묶음을 취합니다.
몸에 있는 악과 더러움은 원망으로 인해 생긴다. 장작을 한 번 바르면 불이 말라 버립니다.
땅이 평평하면 물이 젖게 됩니다. 모든 곳에서 풀과 나무가 자라고, 새와 동물이 함께 모여들고, 모든 것이 그 종류를 따릅니다.
이것이 바로 자연이 뻗으면 활이 늘어나고, 나무가 무성하면 도끼가 무겁고, 나무 그늘이 있으면 새들이 조용하고, 술이 마시면 각다귀가 모이는 이유이다. 시큼한. 그러므로 말은 재앙을 가져올 수 있고, 행동은 불명예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흙이 쌓여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뒤섞여 산을 이룬다.
물이 쌓여 깊은 심연이 생기면 용이 등장한다. 선행을 쌓고 덕을 세우면 신들이 만족하고 성스러운 마음이 갖추어지리라.
그러므로 걸음이 쌓이지 않으면 천 리에 이를 수 없고, 작은 시냇물이 쌓이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에 이를 수 없습니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열 번 운전할 수는 있지만 그 공덕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속과 돌도 조각될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여섯 개의 무릎과 두 개의 집게가 있는 게와 구멍이 없는 비뱀(곤충 옆에 "좋은")은 참을성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깊은 야망이 없는 사람은 뚜렷한 깨달음이 없습니다.
[忄 실신] [忄 실신]이 없는 사람은 큰 성취가 없습니다. 그 길을 따라가는 자들은 오지 않을 것이며, 두 왕을 섬기는 자들은 그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눈은 양쪽을 볼 수 없고, 귀는 양쪽을 듣고 이해할 수 없습니다. □ ('등'에서는 '말'을 '벌레'로 바꾸었다.) 뱀은 다리가 없어 날 수 있고, 우쥐는 가지가 다섯 개 있어 가난하다.
시에는 “시체 비둘기가 뽕나무 속에 있는데 그 아들이 일곱이라 군자의 예의는 하나니
그 예의는 하나이고 그 마음은 매듭을 지어라." 그러므로 신사는 하나로 묶으라.
과거에는 박이 수금을 불면 물이 흘러내리면 물고기들이 나와서 귀를 기울였다. 보야가 수금을 불면 여섯 마리의 말이 고개를 들었다. 그러므로 소리가 작지 않아도 들리지 않고, 행위를 숨기지 않으면 보이지 않게 된다.
산에 옥이 있으면 풀과 나무가 촉촉하고, 심연에 진주가 자라면 절벽이 마르지 않습니다. 악을 쌓지 않고 선한 일을 합니까? 안 들리는 사람도 있나요? 이것이 악을 배우는 시작인가? 악의 종말?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번호 매기기는 경전을 독송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의식을 읽는 것으로 끝납니다.
학자로 시작해서 성자로 끝난다는 뜻이다. 정말 오랫동안 힘을 축적하면 발전하게 되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으면 멈추게 됩니다.
그러므로 학습숫자에는 끝이 있고 그것이 사실이라면 한시도 버릴 수 없다.
그것을 하는 것은 인간이고, 그것을 떠나는 것은 짐승이다.
고서는 정무의 규율이기도 하다. 소리가 멈추는 곳, 시인.
예절은 법의 큰 구분이자 집단의 규율입니다. 그러므로 배움은 에티켓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궁극의 도덕이다. 예절은 정중하고 우아하며, 음악은 조화롭고, 시와 책은 풍부하며, 춘추는 모두 하늘과 땅 사이에 있습니다.
군자의 학문은 귀에 들어가고, 젓가락은 마음에 닿고, 사신에 퍼져 움직이고 고요해지는 형상을 이룬다. 쉽게 말하면 기어다니고 움직이는 것이 하나의 법칙이라고 볼 수 있다.
악역의 학식은 귀에 들어갔다가 입으로 나온다. 입과 귀 사이의 거리는 4인치로 7피트의 몸을 아름답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고대의 학자는 자신을 위한 존재였지만, 오늘날의 학자는 타인을 위한 존재입니다. 군자의 배움은 몸을 아름답게 하는 것입니다.
악역의 학습은 돼지와 같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자랑스럽다고 하고, 한 가지를 물으면 두 가지를 듣게 되어 [입으로 찬양하는 것]이라고 하게 될 것입니다.
교만은 잘못된 것이고, [칭찬]은 잘못된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지 않으면 그들과 가까워지게 됩니다.
의례, 음악, 방법이 설명되지 않고, 시와 책이 명확하지 않으며, 춘추시대가 단순하지만 빠르지 않습니다. 백성의 풍습과 군자의 가르침을 따르면, 존경을 받고 온 세상에 널리 퍼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배우지 않으면 남에게 접근하지 말라는 말이 있다. 고전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남에게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고, 두 번째로 좋은 것은 좋은 선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윗사람은 사람에게 친절하지 못하고, 아랫사람은 예의없으면 안테는 잡다한 지식을 배워 시와 책만 따라가는 것! 그러면 마지막 날과 가난한 해에 사람은 필연적으로 조잡한 학자가 될 것입니다. 원래의 왕은 인(仁)하고 정의(禮)가 있어서 예의 바르고 경도와 위도, 길을 바로잡았습니다.
털목걸이를 뽑고 다섯손가락으로 잠시 멈추면 순종하는 사람이 셀 수 없이 많을 것이다. 예의를 지키지 않고 시와 책을 이용하여 행한다면 이는 마치 손가락으로 강물을 재는 것과 같고, 창으로 조를 찧는 것과 같으며, 콘으로 냄비를 요리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의례를 명확히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그는 법학자이고, 의례가 확장되지 않으면 그는 관찰자이고 논쟁자이지만 그는 유학자이다. 고통에 대해 묻는다면 불평하지 마십시오.
불평하는 사람들에게 묻지 마세요. 고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의 말을 듣지 마십시오.
야망 있는 사람들과 논쟁하지 마세요. 그러므로 당신은 그 길에 도착해서 그것을 집어들어야 합니다. 그것이 길이 아니라면, 그것을 피하십시오.
그러므로 예의와 존경은 말의 방향에 관련될 수 있고, 부드러운 말씨는 말의 원리에 관련될 수 있으며, 다음은 말의 원칙에 관련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로 교만하다고 할 수 없고, 말로 감추었다고 할 수 있고, 얼굴을 보지 아니하면 눈이 멀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군자는 교만하지도 않고 숨기지도 않고 눈이 멀지도 않고 자기의 규례를 지킨다. 시에는 "도적은 사랑을 하고, 도적은 긴장을 풀고, 그것은 황제가 주신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 의미입니다. 100번의 샷 중 하나를 놓치는 것은 좋은 샷이 아닙니다.
한 걸음도 떼지 않고 천 리를 갈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컨트롤이 아니다. 통용되는 도덕률이 없고 인의(仁의)에 일관성이 없다면 그것은 좋은 학문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것에서 배운 사람들은 그것에 충실해야 합니다. 나가서 들어오자마자 골목에 있는 사람이 바로 당신이다.
Jie, Zhou 등처럼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습니다. 뭐든지 다 하면 학자가 될 것이다.
군자는 불완전함과 순수함이 아름다울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여러 번 외워서 이해하고, 생각해서 이해하고, 남을 위해 다루고, 없애기 위해 유지해야 한다. 그 해로움. 네 눈이 옳지 않은 것을 보고 싶어하지 않게 하고, 네 귀가 옳지 않은 것을 듣고 싶어하지 않게 하며, 네 입이 옳지 않은 것을 말하고 싶지 않게 하고, 네 마음이 옳지 않은 것을 생각하지 못하게 하라 .
좋은 것은 눈에 좋은 오색, 귀에 좋은 오음, 입에 좋은 오미, 마음의 좋은 것이 다다. 세계. 그러므로 권력을 버릴 수 없고, 대중을 움직일 수 없으며, 세상을 흔들 수 없습니다.
이에 따라 생명이 달려 있고, 이에 따라 죽음이 달려 있습니다. 그러면 도덕성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진정을 갖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하세요. 3. 짧은 이야기와 큰 원리가 담긴 한문 수필
1. 사마천은 이광을 칭찬했다 ① '전기' ②: "그는 정직하고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 그는 정직하지 않고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 ."
p>그는 리 장군이라고도 불린다. 나는 리 장군이 나만큼 비참해서 말을 할 수 없는 것을 보았다.
죽음의 날에는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 모두 세상 사람들이 슬퍼할 것입니다. 그는 학자 관료만큼 충성스럽고 정직합니다.
"복숭아와 자두를 말하지 않으면 길을 만든다 ⑥"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진술은 비록 작지만 큰 진술이 될 수 있습니다.
단어 주석 ① "역사기록"에서 선택합니다. ②전기(zhu4n): 『논어』를 가리킨다.
③쉰(x*n) 쉰: 성실하고 조심스럽다. ④나: 시골 사람입니다.
⑤믿음: "확장하다"와 같은 뜻인데, 여기서는 신뢰를 얻거나...믿게 한다는 뜻입니다. ⑥복숭아 자두에 대한 두 문장 :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는 말을 하지 않지만, 아름다운 꽃과 달콤한 향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나무 아래로 찾아와 길을 만들어 줍니다.
트레일(x9): 경로. 시 번역 『논어』에는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이 바르게 행동하면 명령을 내리지 않고도 교육을 할 수 있고, 바르지 않게 행동하면 명령을 내리더라도 사람들이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p>
이 장군의 모습이 딱 들어맞는다. 내 생각에 리 장군은 순진한 시골 사람처럼 성실하고 진지하며 좋은 말을 잘 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가 세상을 떠나자 전 세계 사람들은 그를 알든 모르든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그의 충직하고 소박한 성품이 선비 관료들 앞에 그대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복숭아와 자두를 말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긴다"는 속담처럼, 이 말은 평범하고 사소한 일이지만 큰 진실을 보여준다.
2. He Yue의 금 따기의 원문은 Bumei입니다. He Yue의 이름은 Wei Zhai입니다. 한번은 밤여행에서 200냥이 넘는 은을 발견했는데, 가족들에게 금을 가져갈까 봐 감히 말하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은화를 모으는 곳으로 가져가는데 어떤 남자가 은화의 액수를 물어보니 인장이 일치해서 돌려주었다.
남자는 금을 나누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지만 웨이자이는 "금을 주웠는데 아무도 몰랐다. 내 것이다. 이 적은 양의 금을 어떻게 쓰느냐"고 말했다. 그리고 떠났다.
내시는 사업차 베이징에 와서 "언젠가 주워가겠다"며 수백 개의 금이 담긴 상자를 웨이자이에게 보냈다. .” 몇 년이 지나도 소식이 없었다. 조카가 다른 일이 있어서 남쪽으로 내려왔기 때문에 상자를 가져갈 수밖에 없었다.
위탁하여 보냈습니다. Fu Wei Zhai는 가난한 학자입니다. 금만 돌려주면 한동안은 격려를 받을 수 있지만, 몇 년 동안 돈을 보내도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면 그는 뛰어난 학자가 아닙니다. 자신을 웨이자이(Wei Zhai)라고 부르는 월(Yue)은 한때 밤에 걷다가 은화 200냥이 넘는 것을 주웠지만, 가족들이 그 돈을 가져가도록 설득할까봐 감히 그 이야기를 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날 아침, 돈을 찾는 곳에 은화를 가지고 갔는데, 어떤 사람이 그것을 찾는 것을 보고 다가가서 답과 인장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그가 선택한 것과 동일합니다. 남자는 보상으로 그 돈의 일부를 받고 싶어 했지만 허웨는 "만약 돈을 주웠는데 아무도 모른다면 그것은 내 전부로 간주될 수 있다. (글을 쓰고 싶지도 않다"고 말했다. 이), 내가 어떻게 돈을 탐할 수 있겠는가?” “그 사람은 감사 인사를 하고 떠났다.
그는 한때 관리의 집에서 사업을 위해 수도에 가야했고 그 안에 수백 냥의 금이 들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 "다음 날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다시 오셔서 가져오세요." (나중에) 관리의 조카가 용무 때문에 남쪽으로 갔다는 소식을 들었으나 상자를 가지러 가지 않았습니다. .
(허위에)는 관계자의 조카에게 상자를 다시 관계자에게 가져가달라고 부탁할 수 있었다. 선비 허월은 단지 가난한 선비였을 뿐인데, 돈을 돌려주면 짧은 시간에 욕심을 내지 않을 수 있었지만, 몇 년 동안 그 돈을 간직했지만 이것만으로는 전혀 감동받지 못했습니다. , 우리는 그가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의의: 무지하지 않고 금을 줍는 것은 항상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었습니다. 이 기사에는 돈을 두 번이나 갚은 가난한 선비 허위에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 이는 허위에의 고상한 인품을 보여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교육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3. 전진위는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원문은 콩고 성품을 지닌 송강전종의 관직인 전진위이다. Daoguang에서 Renyin에 아편 전쟁이 있었기 때문에 Qian Fang은 소식을 듣고 휴가를 떠나 집에갔습니다.
그의 친척이자 친구인 니즈는 "군이 급박해서 행운과 불행을 알 수 없다. 황제가 거짓말을 하고 있고 상급 관리가 당신을 설득할 메시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런데 왜요?" Qian은 듣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들은 우송에 도착하자마자 서성을 지키고 병사들과 함께 먹고 자며 혼신의 힘을 다해 서로 싸웠다. 동쪽 요새가 무너지자 발사체는 서쪽 요새로 모였다.
Qian Fenyong은 전투를 감독하면서 몇 시간 동안 피를 흘리며 왼팔에 세 발의 총을 맞았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던 군인은 "어머니가 계시니 죽을 수 없다"고 울부짖었다.
그는 웃으며 "나라의 부를 먹고 살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재난에서 탈출했어? 다행히 우리 엄마 걱정은 안 해도 돼!" 얼마 지나지 않아 찰칵 소리가 나더니 왼쪽 가슴을 맞고 넘어졌다. 유다는 임종할 때 “도둑과 노예들이 나라를 망친다”고 외쳤지만 무시했습니다.
첸 진위(Qian Jinyu)는 숭강현의 최고 책임자로, 결단력 있고 용기 있는 기질을 갖고 있으며 성실성을 옹호합니다. 도광인인시대(1842년)에 아편전쟁이 발발했다.
Qian Jinyu는 휴가 중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갔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짐을 싸서 출발했습니다.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를 말리며 말했다: "전쟁이 급박합니다. 재앙인지 축복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은 휴가 중인데 상급 관리들이 당신에게 가라고 촉구할 문서가 없습니다. 왜 다시 들어가려고 합니까?" 그렇게 급하냐?" 전진우는 듣지 않고 오송구로 돌아온 뒤 군대를 따라 서성을 지키고, 함께 먹고, 자고, 행동했다. 그들은 열심히 싸우라는 말로 서로를 격려했다.
동성곽이 함락된 후 대포와 포탄이 모두 서성 안으로 떨어졌다. Qian Jinyu는 용감하게 전투를 지휘하고 몇 시간 동안 피를 흘리며 싸웠습니다. 왼팔에 세 발의 총을 맞았지만 후퇴하지 않았습니다.
옆에 있던 군인들은 "여기 노모가 있으니 죽을 수는 없다"고 울부짖었고, 치안진위는 "어떻게 국민급여를 누리면서 도망갈 수 있겠는가"라고 웃으며 작별 인사를 했다. 나라가 어려우니 우리 어머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곧 총알이 날아와 왼쪽 가슴에 부딪혀 쓰러졌다. 그는 죽어가면서도 계속해서 “반역자들이 나라를 해쳤다”고 외쳤다.
4. Zheng Xuanqian은 Wu Selfless에게 원문 작성을 요청했습니다. Zheng Xuan은 "봄과 가을 연대기"에 주석을 달고 싶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여행 중 게스트하우스에 묵으면서 우연히 후지를 만났지만 이전에는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밖에 있는 차 안에서 푸는 자신이 '주안'에 붙은 주석의 의미를 사람들에게 설명했고, 쉬안은 오랫동안 그의 말을 들었고 대부분이 그의 의견에 동의했다. 쉬안은 차에 올라와 "오래전부터 주석을 달고 싶었는데 아직 다 못했다"며 이야기를 나눴다.
네 말을 듣고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셨다. . 이제 내 메모를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Fu Shi는 주석을 달았습니다.
정현이 『춘추연대』에 주석을 달고 싶었던 번역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나는 출장을 갔다가 우연히 Fu Zishen (Qian)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같은 여관에 머물렀고 처음에는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푸첸은 호텔 밖 차 안에서 다른 사람들과 이 책을 쓰게 된 자신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Zheng Xuan은 오랫동안 듣고 Fu Qian의 의견이 자신의 의견과 거의 동일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는 차로 걸어가 푸첸에게 "나는 오랫동안 '춘추실록'에 주석을 달고 싶었는데 아직 다 끝내지 못했다. 방금 말씀하신 것을 듣고 보니"라고 말했다. , 대부분의 의견은 나와 동일합니다.
이제 "이것은 Fu Shi입니다"라는 메모를 모두 제공해야합니다. 4. 중국 고전 10가지 이야기와 그것이 사람들에게 전하는 진실을 찾아본다
1. <메뚜기 전설>의 교훈은 만족으로 행복할 줄 알고 너무 욕심을 부리지 않을 줄 아는 것입니다. 명예 추구와 섹스의 추악함을 조롱합니다.
메뚜기는 작은 곤충의 일종입니다. 줄에서 무언가를 만나면 2개를 집는 경우가 많으며, 가장 먼저 잃습니다.
허리가 무거울수록 귀찮아집니다. 그의 등은 매우 뻣뻣하고5 축적된 물체는 흩어질 수 없으며6 발에서 일어날 수 없습니다7.
사람들은 마이너스 9를 없애기 위해 8을 불쌍히 여길 수도 있습니다. 10개를 할 수 있으면 11개도 계속할 수 있습니다.
12키까지는 쉽게 올라가는데 힘이 너무 커서 13키가 땅에 떨어져 죽었습니다. 이 세상에서 획득에 중독된 사람은 일을 만나면 피하지 않고15 자신의 집을 부유하게 하고 싶어합니다.16 그들은 자신이 부담을 느끼고 있음을 모르고 축적되지 않을까 두려워합니다.
나태하게 서 있는 것17, 버리고 버리고18, 이주19하는 것 역시 질병의 증상20이다. 21. 일어날 수는 있지만 일어날 수는 없습니다.
높은 지위와 높은 연봉을 생각하지만 욕심이 너무 많아 위험에 가까워서 추락하고, 죽음을 눈앞에 두고 보고23 경고를 모른다24 . 외모는 거대하고 크지만 연예인도 26이고 지혜는 작은 벌레와 같다.
남편에게 너무 미안해요! 2. 『귀주의 당나귀』는 당시 집권세력의 일부 상류층 인사들이 도덕성이 없고 무능했지만 고위관료를 거느리고 남을 괴롭히며 겉은 강하고 속은 유력했던 일부 상류층 인사들을 풍자한 작품이다. .귀주(貴州)에는 당나귀도 없고 배에는 선한 사람도 있을 것이요. 더 이상 구할 수 없으면 산기슭에 맡겨 두십시오.
호랑이는 그것을 보고 거대한 존재이고, 신이라고 생각해서 그것을 보려고 숲속에 숨겨둔다. 조금만 나가면 무관심해지고, 서로를 알지 못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당나귀가 울면 호랑이가 자기도 물까 봐 겁에 질려 멀리 도망가게 될 텐데, 너무 무서울 것 같아요. 그러나 가끔씩 살펴보니, 그 소리에 점점 익숙해지고, 점점 가까워질수록 나는 감히 싸울 엄두도 내지 못했다.
조금 더 가까워지면 기분도 좋아지고, 마음도 한결 편안해지고 여유로워질 것 같아요. 당나귀는 화가 나서 발굽을 뗐다.
호랑이는 너무 기뻐서 '이 귀에 장난이 멈춘다!'라고 생각했습니다. 호랑이가 너무 세게 뛰어서 목을 베고 살을 다 써버리고 떠났어요. 아아! 거대한 형상도 덕을 닮고, 웅장한 소리도 능력을 닮는다.
호랑이는 사납지만 의심스럽고 겁이 많아 병사들이 감히 용납하지 못한다. 지금 그렇다면 미안해요! 3. '가시엄마원숭이'는 간사한 기술을 이용해 속임수를 쓰거나 어려운 일을 한다는 뜻이다. 연나라 왕은 유능한 사람을 모집했는데, 위나라 사람들은 '가시끝이 엄마원숭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연왕은 "가시나무의 암컷 원숭이로 손님을 뵙도록 노력하겠다"고 했고, 손님은 "보고 싶으면 반년 동안 궁궐에 들어가지 말라"고 말했다. , 술을 마시지 말고 고기를 먹지 말고 비오는 날 고기를 먹지 마십시오. "해가 뜨면 연과 음 사이에 가시가 많은 암컷 원숭이가 보입니다.
연 왕은 볼 수 없었습니다." 암컷 원숭이는 경비원을 키우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무대 아래 제련소 정유는 연왕에게 “나는 숫돌이니 작은 것도 다 깎아야 하고 날카로움이 날카로움보다 커야 한다”고 말했다.
오늘은 가시는 날카롭게 할 수 없느니라. 왕은 자를 수 있을지 없을지 알 수 있느니라.”
왕이 위(魏)에게 말했다. 손님은 가시엄마 원숭이다”라고 말했다.
손님은 “가져가달라고 하셨다.
4. 우화 '수줍은 호랑이'는 세상에는 탐욕스럽고 이기적이며 더러운 마음을 가진 악당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짐승은 날카로운 발톱을 가진 작고 성격이 좋은 황도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랑이는 머리가 간지러워 자주 기어다니고 끝없이 긁어 구멍을 내는데, 호랑이는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빠르다. 호랑이는 뇌를 빼앗아 먹고 나머지는 제물로 바쳤다. “가끔 비린내도 잡아왔는데 감히 비공개로 삼지 못해 좌우에 바친다”고 했다.
호랑이는 "너는 충직한 호랑이다! 사랑한다. 음식과 마실 것도 잊어버렸다. 먹고 나면 더 이상 느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호랑이 머리가 비어지고 통증이 발생하며 증상이 사라진다. 전갈은 큰 나무를 피해 도망갔습니다.
호랑이가 뛰고 포효하는 것은 죽음을 의미한다. 5. '용의 쥐'는 자신이 '잘 먹고 문제 없이 잘 자란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생쥐에 비유하며, 만약 그들이 '그대로 남아 있고' '문제 없이 잘 먹는다'고 생각한다면 반드시 철저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지적한다. 전멸되는 비극.
항상 태양을 두려워하고 극도로 조심스러운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쥐를 사랑하기 때문에 고양이와 개를 키우지 않으며, 아이들이 쥐를 사냥하는 것을 금지하는 쥐라는 아들과 함께 태어났다고 생각했습니다.
창고와 주방의 셰프들이 모두 모여 있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하고 싶은 일을 해준다. 그런 다음 쥐들은 모두 특정 종족에 왔으며 아무런 문제없이 음식을 충분히 섭취했다고 서로 말했습니다.
어떤 가족의 방에는 완전한 식기도 없고, 완전한 옷도 없고, 많은 양의 음식과 음료가 없습니다. 낮에는 사람들과 끊임없이 돌아다니고, 밤에는 물건을 훔치고, 물고, 싸우고, 온갖 소리를 지르고, 잠도 못 자고, 지치지도 않았습니다.
몇 년 전 한 가족이 다른 주로 이사했습니다. 미래 세대가 그곳에 살게 되면 쥐는 예전처럼 행동합니다.
남성은 "일종의 악한 일이다. 특히 강도와 폭력이다. 왜 그렇게 나쁜가? 5~6마리의 고양이인 척하고, 문을 닫고, 타일을 제거하고, 물을 가득 채웠다"고 말했다. 구멍을 뚫고 아이들을 사서 잡았습니다.
쥐를 마운드처럼 죽이고 냄새가 날 때까지 몇 달 동안 숨겨진 곳에 두십시오. 아아! 충분한 음식을 섭취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은 그에게 영구적인 일입니다! 6. 『여제의 거북』은 현실을 따르지 않고 무능한 일을 하는 세상 사람들을 풍자한다.
장주의 집은 가난하여 건하후에게 기장을 빌러 갔다. 건하후가 말했다: "약속합니다. 나는 성금을 얻을 것이고, 당신에게 삼백 금을 빌려주겠습니다. 그렇죠?" 장주가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어제 주께서 오셨을 때 중도를 부르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
주구는 틀을 보다가 잉어를 보았다. 주구는 "잉어가 온다! 무슨 일이냐"고 물었고, 주구는 "안돼! 남쪽으로 가서 오월왕을 만나서 서강 물을 휘저어 맞이하겠습니다.” 물고기는 화난 표정으로 “늘 바라던 것을 잃었으니 갈 곳이 없구나.”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죽은 물고기가 있는 곳으로 데려가는 게 나을 것 같아요! 7. <혼돈의 죽음>은 사람들을 깨우쳐 주고, 무슨 일을 하든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존중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객관적인 법칙은 단지 주관적인 상상이나 주관적인 의지에서 시작되어서는 안 됩니다.
남해제(南海皇帝)는 ①촉(舌)②, 북해제(紀海皇帝)는 호(胡), 중부(中央)의 제왕은 훈초(来趙)4이다.
갑자기 ⑤ 혼돈의 땅에서 만났고, 혼돈이 그를 아주 잘 대해주었다 ⑥. Shu와 Hu Mou 7은 "모든 사람에게는 보고, 듣고, 먹고, 호흡하는 7개의 구멍 ⑩이 있습니다. 이것은 독특하므로 그것을 조각해 보십시오."라고 말하면서 혼돈의 미덕 8을 보고했습니다. 구멍 하나를 깎으면 그는 7일 안에 혼란 속에 죽을 것이다. 8. "진주를 위해 관을 산다"는 비전이 부족하고 잘못된 선택을 은유하며, 1차적인 것보다 2차적인 것이 더 낫다는 뜻입니다. 진주를 정에게 파는 초인이 있었습니다. , 계피와 후추로 훈제하고 진주와 옥으로 장식하고 장미로 장식하고 깃털로 장식했습니다.
정(鄭) 사람들은 관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었다. 이는 술통을 잘 팔지만 진주를 잘 팔지는 못한다고 할 수 있다.
9. "앉아서 토끼를 기다리라"는 것은 솔선해서 열심히 일하지 않고, 예상치 못한 이득을 얻기를 바라면서 요행심을 유지한다는 비유이다. 송나라에는 자신의 좁은 경험에 집착하고, 적응하는 방법을 모르고, 도그마에 집착하여 밭을 갈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들판에 식물이 있었는데 토끼가 지나가다가 식물에 닿아 목이 부러져 죽었습니다. 잡초를 풀어주고 식물을 지키고 있었기 때문에 토끼를 다시 얻을 수 있기를 바랐다.
토끼는 되돌릴 수 없지만 송나라답게 웃었다. 오늘날 우리가 선왕의 정부를 이용해 현세의 사람들을 다스린다면 그들은 모두 주주와 같을 것이다.
10. <배를 깎고 검을 구하다>는 우리가 일을 할 때 주관적인 소망에만 의존할 수 없고, 당연한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하며,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점을 알려준다. 객관적인 상황. 강물에 들어가던 추남이 있었는데,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떨어졌는데, 갑자기 배와 계약을 맺고 "여기서 내 칼이 떨어졌다"고 말했다. 배는 멈추고, 동의하는 사람은 배를 찾기 위해 물 속으로 들어간다. 배는 움직였으나 검은 움직일 수 없다. 7이 8이면 검을 달라고 하면 헷갈리지 않느냐? . 5. 늑대에 관한 철학적 단편, 중국 고전
2.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중 『늑대의 세 가지 원리』 중 두 번째.
(1) 푸줏간 주인은 늑대의 강요로 고기 갈고리를 나무에 걸어두었다가 고기를 먹기 위해 고기 갈고리로 나무에 매달린 늑대의 이야기:
"정육점이 있습니다. 사람들과 고기가 돌아올 때는 이미 황혼이었습니다. 늑대 한 마리가 짐에 실린 고기를 보고 침을 흘리는 듯 보였습니다. 몇 마일을 빠른 속도로 걸어갔습니다. 거기에 도살할 계획도 없고, 늑대가 원하는 고기는 나무에 걸어두는 것만큼 좋지 않기 때문에, 고기가 비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고기를 나무 사이에 걸어둔 다음, 늑대는 멈춰서 고기를 얻으러 돌아갑니다. 나무에 거대한 것이 매달려 있는데 마치 사람이 목을 매달아 죽은 것 같은 모습입니다. 올려다보면 입에 고기가 있고 고기 갈고리가 꿰뚫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미끼를 삼키는 것처럼 늑대의 턱. 10골드가 넘는 돈을 주고 샤오위옌을 도살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지만, 나무에 물고기를 달라는 것도 말도 안 되는 일이지만, 늑대가 그것을 죽일 것이다!" > (2) 정육점은 늑대에 의해 야생 매트에 갇혔고, 늑대는 자신의 발톱을 시험해 자신의 발톱을 자르고 그를 날려 죽인 정육점의 이야기 :
"A. 정육점 주인이 황혼 속을 걷다가 늑대에게 쫓겨났다. 길을 내려다보다가 야간 경작자가 몸을 떠난 방을 발견하고, 늑대의 하얀 초가지붕에 달려들어 발톱으로 잡으려고 했다. 그는 그를 죽일 방법을 몰랐기 때문에 발톱 아래의 피부를 자르고 온 힘을 다해 돼지를 날려 버렸습니다. , 늑대는 소처럼 부어 오르고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고 입이 닫히지 않아 뒤로 옮겨 질 것입니다. 인간도 늑대를 죽일 수 있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