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자의 이야기 150여 단어는 무엇인가요?

공자의 이야기 150여 단어는 무엇인가요?

공자는 당시 사회에서 가장 지식이 풍부한 인물이자 유교의 창시자였습니다. 그렇다면 공자에 관한 짧은 이야기를 알고 싶으십니까? 관심이 있으시면 이 기사를 놓치지 마세요!

공자 이야기

1.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웨이궈(Weiguo)에는 공우(Kong Yu)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그는 똑똑하고 학구적이며 매우 겸손했습니다. 공우 이후 위(魏)왕은 후손들이 그의 학구적인 정신을 배우고 계승할 수 있도록 특별히 그에게 문(文)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공자(孔子)에게도 위(魏)나라 사람 자공(子孟)이라는 제자가 있었는데, 그는 공우(孔禹)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만큼 뛰어나지 못하므로 그렇게 높은 평가를 받아서는 안 된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공자에게 물었습니다. 공자는 왜 문(文)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까? 공자는 말씀하시기를, 공자는 매우 근면하고 학구적이며 똑똑하고 유연하여 자기보다 낮은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하였으며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조금도.

2. 대화

주나라의 위계질서에서 공자는 매사에 주례를 따르려고 노력한 사람이었다. 사람을 만난다. 사람의 말을 하지만 귀신은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한다. 고향에서는 말을 잘 못하는 듯 온화하고 공손한 편이다. 법정에서는 군주가 없을 때 동료들과 이야기하고 대화 할 때 그는 자신의 상사와 이야기 할 때 친절하고 공손하지만 불안합니다. , 그리고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3.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칩니다.

Zilu는 "듣는 대로 행동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살아 있는 형제여, 무엇을 들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란 당신이 물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들으면 행동합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무엇을 들으면 행동하십시오. 공희화는 "종위가 무슨 말을 들으면 조치를 취하겠느냐고 물었고 당신은 "아버지와 형이 아직 살아있다"고 말했다. 당신이 왜 이런지 이해가 안 되서, 이렇게 묻고 싶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염구는 일을 하는 데 소심하므로 나는 그가 용감하게 나아가도록 격려하고, 종유는 대개 매우 용감하므로 나는 그에게 겸손하게 물러날 것을 요청한다. ?

공자에 대한 기본 정보

공자(기원전 551년 9월 28일 ~ 기원전 479년 4월 11일), 성은 공, 이름은 치우, 예명은 Zhong Ni의 고향은 송주(현 허난성 샤이)의 리이이고, 노주(현 산둥성 취푸)의 저우이 출신입니다. 공자는 고대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으며, 인(仁), 예(禮), 예(禮), 신의(信信)를 제창한 인물이다.

공자(孔子)는 한때 노자(老子) 밑에서 공부하고 14년 동안 몇몇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를 여행했다. , "음악", "이", "봄과 가을". 전설에 따르면 그에게는 72명의 현자를 포함해 3천 명의 제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들과 그의 제자들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 인용, 사상을 기록하여 유교 고전 "논어"로 편찬했습니다.

고대에는 공자(孔子)가 '천성자', '천목도'로 추앙받았으며, 당시 사회에서 가장 박식한 학자 중 한 명으로 성자로 추앙받았다. 후세의 통치자들에 의한 공자와 성자의 가장 신성한 스승이자 모든 세대의 스승인 왕원쉬안의 가장 거룩한 스승이다. 그의 유교는 중국과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공자는 "세계 10대 문화 명인" 중 첫 번째로 선정되었습니다. 공자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공자를 숭배하는 '공자제'는 한때 중국의 조상신들과 동등한 수준의 '큰 제사'가 되었다.

사상적 성과

정치사상

공자의 정치사상의 핵심 내용은 예의와 인(仁)이다. 다음: 정부는 도덕에 기초를 두고 도덕과 예절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 나라를 다스리는 가장 고귀한 길이다. 이러한 거버넌스 전략을 '덕에 의한 통치' 또는 '에티켓에 의한 통치'라고도 합니다. 이 전략은 백성에게 미덕과 예절을 부여하고 위계를 강화하며 귀족과 평민을 통치자와 피지배자로 명확하게 구분합니다. 이는 귀족과 일반 사람들 사이의 중요한 원래 경계를 허물었습니다.

공자는 가부장적 의례의 전통이 깊은 서주(周)나라의 노(魯)나라에 살았으며, 이때 주(周)나라의 통치세력은 명목상으로만 존재하지 않게 되었고, 왕자들은 끊임없이 서로 싸우고 있었고, 왕은 애도하고 예의와 정의가 무너지고 정치권력도 상실됐다. 목사는 목사가 아니고, 아버지는 아버지가 아니고, 아들은 아들이 아니다'는 것이 그 시대의 특징이 되었다. 사회적 모순이 심화되면서 생산력의 발전이 저해되고, 인간의 정신과 신념도 유례없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함께 공자의 정치사상이 출현하게 된 역사적 기원과 사회적 조건을 구성하는데, 이는 그의 정치사상의 기본정신이다.

공자의 가장 높은 정치적 이상은 세계가 하나의 국가인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대동' 사회의 기본 특징은 길은 평탄하고, 세상은 공평하여 인재를 선발하고, 믿음직하며, 강한 사람은 유용하고, 젊은이는 번영하며, 외롭고, 장애인, 병자는 모두 지원됩니다. 음모와 사기는 대중적이지 않으며 도둑질과 장난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요순 시대의 이상화되고 전설적인 원시 사회 장면이기도합니다. 우리가 바라는 최고의 이상사회. '샤오캉' 사회는 공자가 주창한 하위 정치적 목표이다.

"중요하게 번영하는" 사회의 기본 특징은 큰 길이 사라지고, "세계는 우리 가족이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친척을 사랑하고, 모든 아들은 자신의 아들을 사랑하며, 재화와 자원은 자신의 것"입니다. 이러한 빈부, 상하의 불평등으로 인해 군주와 신하를 바로잡고, 아버지와 아들을 공경하고, 형제를 화합하고, 남편을 화합시키기 위해 일련의 규율과 도덕, 도덕이 확립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내는 밭을 개척하고 현명하고 용감한 사람을 알고 그에 따라 도시, 도랑 및 연못을 건설하여 국가를 강화하므로 음모가 사용되고 이것으로 군대가 구성됩니다. 이런 사회는 확실히 '대동' 세계만큼 완벽하지는 않지만 정상적인 질서, 예의, 인, 신뢰, 정의가 있으므로 부유하다고 불립니다. 이런 종류의 사회는 실제로 '사적 소유'의 출현 이후 계급 사회의 '번영'을 묘사합니다.

공자의 '대동' 사회와 '샤오캉' 사회 이념은 중국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후 다양한 역사적 시기와 단계의 사상가들이 다양한 내용으로 비전과 목표를 내놓았는데, 이러한 사고는 진보 사상가와 개혁가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적사상

공자의 미적사상의 핵심은 '미'와 '선'의 통일, 형식과 내용의 통일이다. 공자는 '시', 즉 문학과 예술을 정치적 도덕성과 결합하고, 문학과 예술을 사회와 정치를 변화시키는 수단으로 활용하며, 정서를 함양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주창했습니다. 더욱이 공자는 완벽한 사람은 시와 예절, 음악에서 인격을 키워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공자의 미학적 사상은 이후의 문학, 예술 이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주역에서 공자는 '아름다움은 내면에 있다',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다' 등 유명한 미학적 명제를 명확하게 제시했다. 인민 출판사에서 출판한 "동자는 변화의 책을 묻습니다"는 변화의 책을 바탕으로 남성미와 여성미, 자유의 아름다움을 제시합니다. 그는 음양의 미, 생명의 미, 자유의 미, 조화의 미가 미학의 근본이라 할 수 있다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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