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많은 사적을 좀 맡아 보다

많은 사적을 좀 맡아 보다

Wen Yiduo 의 삶 < P > 청광서 25 년 1 월 22 일 (1899 년 11 월 24 일) 후베이 성 린수현 (현재 후베이 성 황강시 청수현) 바하진 문가가 깔린 서향문제, 한족에서 태어났다. < P > 는 1912 년 베이징 칭화학교에 입학하여 중국 고대 시집, 시화, 사서, 노트 등을 즐겨 읽는다. 1916 년부터' 청화주간지' 에 시리즈 독서 노트를 발표하기 시작했는데, 총칭하여' 2 월려만기' 라고 부른다. 동시에 낡은 체시를 창작하다. 1919 년 오사운동 때 적극적으로 학생운동에 참가하여 학교를 대표하여 전국학련회의 (상해) 에 출석한 적이 있다. < P > 는 192 년 4 월 첫 백화문' 여행객식 학생' 을 발표했다. 같은 해 9 월 첫 신시' 웨스트 뱅크' 를 발표했다. < P > 는 1921 년 11 월 양실추 등과 칭화문학사 설립을 발기했고, 이듬해 3 월' 율시저연구' 로 쓰며 새로운 시율화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 P > 는 1922 년 7 월 미국 시카고 미술학원에 가서 공부했다. 연말에 양실추와 공동 저술한' 겨울밤 초아 평론' 은 신시에 대한 초기 견해를 대표한다. < P > 는 1923 년 첫 시집' 홍촉' 을 출간해 반제 애국의 주제와 미학주의의 형식을 전범적으로 결합했다.

1925 년 5 월 귀국한 후 국립제 4 중산대 (1928 년 중앙대학으로 개명, 1949 년 국립난징대학으로 개명), 우한 대학 (문학원 초대 원장으로 개명), 국립산둥 대학, 청화대, 서남연합대 교수를 역임하며 베이징예술전문대 교무장을 역임했다. 책' Wen Yiduo 전집' 을 출판하다. < P > 는 1928 년 두 번째 시집' 사수' 를 출간해 퇴폐 속에서 깊은 애국주의 격정을 나타냈다. 이후 고전 문학 연구에 주력했다. 주역',' 시경',' 장자',' 초사'

1937 년 항전이 시작되자 그는 쿤밍 서남 유엔 총회 교직을 맡았다. 항전 8 년 동안 그는 수염을 기르고 항전의 승리를 거두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끝까지 항전의 결심을 표명했다. < P > 는 서남 유엔 총회 시절, 특히 1943 년 이후 중국 * * * 산당의 영향과 지도하에 국민당 정권에 반대하는 독재 통치와 인민 민주주의를 쟁취하는 투쟁의 홍수에 적극적으로 몸을 던졌다. 1944 년에 서남문화연구회에 참가해 중국 민주동맹에 가입했다. 그 이후로, 그는 민주 교수와 민맹 윈난성 지부 지도자로서 사회 정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많은 혁명 청년들이 진심으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되었다. < P > 는' 1, 2, 1' 학생 애국 운동에서, [1] 결국 많은 애국 학생의 편에 서서, 그들이 감히 투쟁하고 투쟁을 잘하도록 지도하고 격려하며,' 1, 2, 1' 운동의 승리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 P > 는 1945 년 중국 민주동맹회 위원이자 윈난성 책임자, 쿤밍 민주주간지 사장을 맡았다. < P > 는 1946 년 6 월 18 일' 미국 부일 정책에 항의하고 미원조 밀가루 수령 거부 선언' 에 서명했다. 이 선언은 "미국 정부의 부일 정책에 반대하기 위해 상하이 미국 총영사 카볼드와 주중 미국 대사인 스튜어트의 중국 인민에 대한 비방과 모욕에 항의하기 위해 중국 국민의 존엄과 기절을 나타내기 위해 미국이 영혼을 매수하는 성격의 모든 자선물자를 단호히 거부한다" 고 밝혔다. 다음 동료들은 미국 원조 평가 밀가루 구매를 거부하고, 만장일치로 구매증을 환불해 드립니다. 이에 특별히 성명합니다. " 지난 7 월 15 일 이공박 선생을 추모하는 대회에서 연일 굶주림으로 인한 고통을 참으며 유명한' 마지막 강연' 을 발표했고, 이날 오후 국민당 특무에 의해 살해됐다. < P > 는 21 일 서남 유엔 총회 동문회에서 많은 선생추모회를 열었고, 주지청이 참석해 말을 했다. 그는 시작하자마자 감격스럽게 말했다. 좀 여다선생은 우리 민족의 영웅적 기개를 보여 전국민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민주주의 운동의 큰 손실이자 중국 학술의 큰 손실이다. 이어 < P > 는 학문에 대한 많은 공헌을 상세히 서술했다. 먼저 중국 항전 전 전' 유일한 애국신 시인',' 시를 창조한 신격법',' 그는 자신의 시의 언어를 창조하고 자신의 산문의 언어를 창조한다' 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또 신화,' 초사',' 주역',' 시경' 등 각 방면의 연구 성과를 상세히 소개했다. 그는 Wen Yiduo 의 학술상의 위대한 공적을 강조하면서 국민당 반동파와 미 제국주의가 얼마나 가치 있는 학자를 훼손시켰는지, 중국 학계에서 얻을 수 없는 인재를 파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적에 대한 사람들의 더 큰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 P > 그는 암암리에 결심했고, 반드시 냄새 많은 모든 유작을 정리하여 출판해야 한다. 이것은 적과의 투쟁의 한 방법이다. 그는 학생 왕요에게 편지를 쓰고 있다: 많은 선생의 죽음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그 유고는 연구소 동인이 합력하여 편성하여, 방법을 강구하여 인쇄를 할 계획이다. 이후' Wen Yiduo 전집' 4 권을 편성했다. 쿤밍에 막 도착한 좀 더 일심전력으로' 시경', 고대 신화, 시사를 묻지 않고,' 건물 선생을 한 번 봐 주세요' 라고 놀림을 받았다. 일본군이 정주 창사를 함락시킨 후 귀양을 계속 공격하자 쿤밍의 형세는 매우 위급했다. 국민정부의 부정적인 항일에 대해 많은 불만을 품고 학생조직의 강연회에 참가하기 시작했고, 강연에 능한 냄새 다수가 학생들의 지지를 많이 받았고, 쿤밍의 항일 열풍을 크게 독려했다. 또한 국민당 일당 독재를 개조하는 민주운동에 가담하여 국민당의 미움을 많이 받았지만, 윈난성 주석 용운은 민주운동을 지지했기 때문에 국민당. -응?

1945 년 일본 항복, 북경대학교 칭화 남개제대북상, 이미 민주동맹에 참여한 냄새도가 쿤밍 지부 홍보부장으로 선정돼' 민주주간지' 를 주재했다. 국민당 정부는 일본군이 하강할 기회를 틈타 용운의 부대를 베트남 하노이로 옮겼고, 용운은 사기가 있는지, 국민당 제 5 군과 두윤명의 부대가 쿤밍에 들어와 성 정부를 포위하고 용운북북으로 충칭에 한가한 직위를 전근하도록 강요했다. 국민당 군통특무가 쿤밍을 통제하고 민주주의를 요구하는 진보 유명 인사들을 박해하기 시작했다. -응? < P > 주자청은 시를 써서 좀 더 많은 것을 노래했다. < P > 너는 불덩이로 심연을 비췄다. 청년을 지시하고, 실망에서 자신을 붙잡다. 당신은 불 덩어리, 고대 조명; 가무와 경기는 힘차게 호랑이처럼 맹렬하다. 너는 한 덩어리의 불로 악마를 비추었다. 자신을 불태워라! 불씨에서 신중국이 터졌다! Wen Yiduo 의시는 매우 강한 민족 의식과 민족적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국주의 정신은 그의 모든 시를 관통하여 그의 시가 창작의 기조가 되었다. 일찍이 청화학시대에 지은' 이백의 죽음',' 홍호의 영혼' 등에서 중국 전통의시 제재와 이미지 어휘를 이용해 그의 마음속의 이상과 사랑을 노래하는 데 성공했다. 유미시대에 쓴' 태양음',' 세탁가',' 외기러기',' 국화기억' 등 명편은 제국주의' 문명' 에 대한 경멸과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귀국 초기의 시' 기도',' 애국심',' 한마디',' 나는 중국인이다',' 칠자의 노래' 등 뜨거운 감정, 완전한 이미지, 조화로운 음률로 시인의 민족적 자부심을 표현했다. "사수" 시대의 시는 지난날의 작보다 제재가 더 광범위하고 사상이 더욱 깊어 중국 사회의 현실에 더욱 닿았다. 봄빛',' 황촌' 등의 시는 군벌 혼전에서 재난이 심한 노동자들에 대한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조문사-3 월 18 일 참극 기념'' 천안문'' 왕따' 등 시는 필봉을 북양 군벌의 폭행을 직접 가리켰다. "발견" 이라는 시에서 시인은 군벌 혼전, 열강 침략, 산강이 부서지고, 민불생하는 현실에 곤혹스럽고 불안했다. 그는 "푸른 하늘을 추궁하고 팔면의 바람을 핍박한다" 고 했지만 "소식을 묻지 못했다" 고 말했다. 이 시들은 굴원 두보 창작 중 애국주의 전통을 발전시켜 뚜렷한 시대감과 사회 비판의 성격을 지녔다. < P >' 칠자의 노래' 는 1925 년 3 월 미국에서 유학하는 동안 미스터가 창작한 시 그룹입니다. * * * 7 곡이 있습니다. 마카오',' 홍콩',' 대만',' 위해위',' 광만',' 구룡',' 루순, 대련' 입니다. 그중' 마카오',' 홍콩',' 대만' 세 편의 시가 북사대판 4 학년 하권 국어 교재에 선정됐다.

Wen Yiduo 의시는 그의 예술적 주장의 실천이다. 그의 시의 대부분은, 마치 한 장의 중채적인 유화와 같다. 그는 강한 붓놀림으로 이미지를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것을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과감한 상상력, 신기한 비유에서 다양한 분위기의 색채를 바꾸는 데 능하며, 조화로운 음절, 단정한 시구와 같은 아름다운 예술 형식의 틀을 갖추어 그의 시를 한 폭의 완전한 예술품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때로는 일부러 조각하여 소박함과 자연미의 광화를 잃는다. 많은 시를 맡아 율체의 신시 유파를 개척하여 많은 후기의 시인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 P > 는' 센카주계 연고증',' 강재설시',' 천문석천설',' 시신대홍자설',' 고당 신녀 전설 분석',' 이소 해고',' 돈황구지폐 본초사음 잔록',' 시경 신의이남'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