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영천씨 가문처럼 다른 성씨의 사당 이름은 무엇인가요?

진영천씨 가문처럼 다른 성씨의 사당 이름은 무엇인가요?

흔히 조당으로 알려진 중국 조당은 조상이나 현인을 모시는 사찰로 판테온, 조당, 신묘로 구분된다. 판테온과 신전은 고대 현자와 전설적인 신을 기리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조사(祖廟)는 중국 황제를 모시는 곳으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건축물로, 관습적으로 조당(祖堂)이라 불리며 중국인들이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으로 여겨진다. 씨족의 상징이자 씨족권과 신권이 얽혀 있는 중심이다. 특히 명청대 이후 사당은 씨족이 조상을 제사하고 씨족사무를 처리하며 주요사무를 의논하는 중요한 장소가 되었다. 각 조상의 회당에는 대개 고유한 회당 이름이 있는데, 이는 어떤 의미에서 씨족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홀 이름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Wang의 "Sanhuaitang", Zhao의 "Banbu Tang" 등과 같이 성 특성이 있는 홀 번호입니다. 다른 하나는 "Sdetang"과 같이 성 특성이 없는 홀 번호입니다. "총벤탕" 등 성의 특징을 지닌 홀명의 유래는 대부분 특정한 의미를 지닌 암시를 동반하며, 성의 여러 가지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성의 특징이 없는 홀명은 대부분 특정 씨족의 고유한 이름이거나 다른 씨족의 홀명과 거의 겹치지 않으며, 나머지 소수의 홀명은 같은 성씨와 다른 성씨 사이에서 재발률이 높습니다. 성 및 지리적 제한으로 보완된 다른 홀 이름도 클랜을 결정하는 데 특정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hidetang"에는 Ding, Wang, Li, Wu, He, Shen, Shao, Zhou, Hu, Qin, Xu, Lu, Chen, Sun, Huang, Cao, Xu, Zhang 등과 같은 수십 개의 성이 있습니다. 동명도 있고, 같은 성을 가진 다른 종족도 있지만 반복률은 매우 높지만 성, 국적, 기타 조건을 제한하여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중국인은 세계에서 가장 조상숭배 전통을 갖고 있는 민족이다. 집집마다 돌아가신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곳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옛날에는 집집마다 사당을 두고 이름을 지어 후손들이 매번 언급하게 하려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 가문의 이름으로 가문의 유래를 알 수 있고 조상의 공덕을 기억하게 됩니다. 속담처럼 나무에는 가지가 많습니다. 생명이 이어지고 번성함에 따라 가족은 계속해서 확장될 것입니다. 확장의 결과로 일부 가족은 조상의 집에서 다른 곳으로 이주하고 새로운 사업을 설립하고 새로운 지부와 씨족을 형성했습니다. 새로 형성된 이러한 씨족과 지파는 종종 가장 가까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새로운 조상당을 짓습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사당에서 많은 새로운 사당이 파생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족보에 일반 족보와 분가가 있는 것처럼 종당도 본당, 분당, 분당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백성들 사이에서는 이른바 본당과 소종당이라 칭한다. . 홀번호는 사당뿐만 아니라 족보, 상점, 서재, 홀, 예서 등에도 사용되며, 양동이, 가방, 지갑, 등불 등의 큰 홀번호와 같은 일상용품에도 사용됩니다. 등. 성과 민족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성과 씨족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라면 대대로 이어져 온 씨족의 이름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한족뿐만 아니라 흉노(태원당)의 후옌씨, 회하족(서화당)의 아이씨, 시루이족의 조씨 등 많은 소수민족이 내륙으로 이주했다. (허내당)은 내륙으로 이주한 후 한족 문화를 받아들였습니다. 문화는 그것이 번성했던 현의 이름이나 조상의 업적을 암시하여 명명되기도 합니다.

"××堂". 해외 씨족회와 다양한 성의 형제회 홀에는 "XX 홀"이라는 글자가 적힌 등불과 명판이 걸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중국인의 이름입니다. 역사적으로 모든 성, 모든 씨족, 모든 가족에는 고유한 칭호가 있었습니다. 홀 이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가부장적 사회에서 큰 의미와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능적으로 말하면, 홀 이름의 의미는 주로 성과 종파를 구별하고, 선악을 장려하고, 부족민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군청이 씨족 뿌리의 상위 상징이라면, 홀 번호는 군청보다 하위 씨족 상징이다. 카운티 타이틀은 홀 타이틀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홀 번호는 카운티 타이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성에는 카운티 호칭보다 홀 이름이 더 많습니다. 성당 카운티 호칭은 몇 개에서 수십 개에 불과하지만 홀 번호는 수백 또는 수천 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군호는 송대 이후 통일·고정되기 시작했으나, 씨족의 발전과 함께 홀호도 늘어나고 있다. 각 성에는 많은 이름이 있지만 무작위로 선택되지는 않습니다. 각 가족의 이름은 종종 매우 심오한 의미를 갖습니다.

(1) 홀 이름의 유래

홀 이름은 카운티 호칭과 마찬가지로 중국 성씨 문화의 독특한 범주입니다. 중국인들이 자신의 뿌리를 찾을 때 반드시 숙지해야 할 개념이기도 하다. 옛날에는 중국의 각 사당의 정문 위에 '××堂'라고 적힌 명판이 자주 붙어 있었습니다. 해외 씨족회와 다양한 성의 형제회 홀에는 "XX 홀"이라는 글자가 적힌 등불과 명판이 걸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중국인의 이름입니다.

홀 번호는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하면, 회당 이름은 사당의 이름과 호칭입니다. 사찰이라고도 불리는 사당은 중국인들이 조상의 사당을 모시고, 조상의 신을 숭배하며, 씨족의 사무를 처리하는 공공 장소입니다. 중국인은 세계에서 가장 조상 숭배 전통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다. 집집마다 돌아가신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곳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옛날에는 집집마다 사당을 두고 이름을 지어 후손들이 매번 언급하게 하려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 가문의 이름으로 가문의 유래를 알 수 있고 조상의 공덕을 기억하게 됩니다.

홀 제목은 가부장 사회의 산물이며, 전통 가부장 사회에서는 씨족을 유지하고 효도를 고취하며 후대를 계몽하고 사람들의 발전을 장려하며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가족, 씨족, 사회 전체의 안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국 전통사회의 종말과 함께 사당은 중국 본토의 역사 또는 문화 유물이 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사당 명칭은 다시 생산할 수 없지만 옛 사당 명칭은 여전히 ​​남아 있다. 모든 성 및 인종 그룹의 사람들을 기억합니다.

나무에는 가지가 많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생명이 이어지고 번성함에 따라 가족은 계속해서 확장될 것입니다. 확장의 결과로 일부 가족은 조상의 집에서 다른 곳으로 이주하고 새로운 사업을 설립하고 새로운 지부와 씨족을 형성했습니다. 새로 형성된 이러한 씨족과 지파는 종종 가장 가까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새로운 조상당을 짓습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사당에서 많은 새로운 사당이 파생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족보에 일반 족보와 분가가 있는 것처럼 종당도 본당, 분당, 분당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백성들 사이에서는 이른바 본당과 소종당이라 칭한다. .

당명은 사당뿐만 아니라 족보, 상점, 서재, 당, 예서 등에서도 사용되며, 물통, 주머니, 돈 등 일상용품에도 사용된다. 가방, 랜턴. 위의 큰 책장 번호가 귀하의 성과 민족을 나타낼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자신의 성과 씨족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라면 대대로 이어져 온 씨족의 이름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한족뿐만 아니라 흉노(태원당)의 후옌씨, 회하족(서화당)의 아이씨, 시루이족의 조씨 등 많은 소수민족이 내륙으로 이주했다. (허내당)은 내륙으로 이주한 후 한족 문화를 받아들였습니다. 문화는 그것이 번성했던 현의 이름이나 조상의 업적을 암시하여 명명되기도 합니다.

역사적으로 모든 성, 모든 씨족, 모든 가족에는 고유한 홀 이름이 있었습니다. 홀 이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가부장적 사회에서 큰 의미와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능적으로 말하면, 홀 이름의 의미는 주로 성과 종파를 구별하고, 선악을 장려하고, 부족민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군청이 씨족 뿌리의 상위 상징이라면, 회당 번호는 준왕탕보다 하위 씨족 상징이다. 카운티 타이틀은 홀 타이틀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홀 번호는 카운티 타이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성에는 카운티 호칭보다 더 많은 호칭이 있습니다. 해당 성에는 호칭이 몇 개에서 수십 개에 불과하지만 호칭은 수백 또는 수천 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나라 이후 군호가 통일·고정되기 시작했으나, 씨족의 발전과 함께 전호도 계속 늘어났다. 각 가족의 이름은 종종 매우 심오한 의미를 갖습니다. 각 성에는 많은 이름이 있지만 무작위로 선택되지는 않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정부의 개방과 개혁, 그리고 전 세계 중국인들의 뿌리 찾기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본토 사당이 복원되고 족보가 새로워졌습니다. 따라서 당 이름이 다시 한 번 제기되었습니다. . 그러나 오늘날의 홀 명칭은 더 이상 씨족주의의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고, 뿌리를 추적하고 조상을 기념하며 후대에 영감을 주는 긍정적인 의미만을 갖고 있다. 특히 이 칭호는 중화민족의 구심력과 단결을 강화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단결을 강화하며, 통일대업을 조속히 실현하는데서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2) 홀의 종류와 특징

"당호"는 원래 홀이나 방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고대에는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이 같은 씨족에서 여러 세대에 걸쳐 함께 사는 경우가 많았거나, 같은 성을 가진 부족과 집이 한 곳이나 근처 여러 마당이나 집에서 함께 살았기 때문입니다. 특정 클랜원 **동일한 엠블럼. 같은 성(姓)의 조상을 모시기 위해 부족민들은 사당과 가문의 사찰 현판에 당명을 새기는데, 따라서 당명에는 사당 이름의 의미도 담겨져 있는 유래를 나타내는 표시이다. 가족의 혈통과 씨족, 종족을 구별하는 상징으로, 조상의 덕을 고양하고 씨족을 수호하며 뿌리찾기 의식과 조상숭배의식을 구현하기 위해 가족문화에서 사용되는 상징이다.

홀 번호는 가옥, 사찰, 족보 표지뿐만 아니라 상점, 서체, 서재, 별장, 문집, 서화 및 생활 용품에도 새겨 져 있습니다. (마차, 등불, 지갑, 생활용품 등) 위)는 성씨와 씨족을 구별하기 위해 씨족의 표시로 사용됩니다. 이는 심오한 문화적 의미와 실천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홀 번호는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홀 이름은 성의 조상 위치를 기준으로 성의 지리적 위치 또는 유명한 카운티의 위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홀 이름으로 "군 이름"이라고도합니다. 또는 일반 홀 이름. 동일한 성이라도 출생지와 카운티 이름이 다르며 여러 카운티 이름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Li라는 성을 가진 군(왕)은 Longxi, Zhaojun, Dunqiu, Bohai, Zhongshan, Jiangxia, Fanyang, Hanzhong, Daibei, Jitian, Liucheng 등 30개 이상입니다. Wang이라는 성은 Taiyuan, Langya입니다. , Jingzhao , Yuancheng, Jijun 및 기타 장소에는 Qinghe, Fanyang, Taiyuan, Jingzhao, Nanyang, Zhongshan, Anding 및 Hanoi를 포함하여 40개 이상의 장 성씨가 있습니다.

좁은 의미의 호호를 자칭 호호라고도 부르는데, 동성끼리는 광의의 군호와 더불어 덕목을 바탕으로 자립하는 경우가 많다. , 업적, 주제, 인물 또는 조상의 상서로운 스웨덴 이름. Tang Diao는 언급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형태와 품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 보물창고에서 개발, 정리, 연구가 필요한 자료이다. 호명은 작명 기준과 목적에 따라 수십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1. 혈연에 따른 호명 명명

중국 성씨 문화, 우선 모두 혈연을 중시하는 사회적인 사고 방식은 동일한 성(姓)이 동일한(하나 또는 여러) 씨족 번호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혈연 관계가 있는 다른 성에도 동일한 씨족 번호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Liu Guitang"은 Fujian과 Guangdong의 Hong, Jiang, Wang, Gong, Weng, Fang의 6개 성이 동일한 홀 이름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이들 남측 여섯 가문은 성은 다르지만 조상은 같은 가문이며 모두 옹씨의 후손이다.

2. 지명을 클랜 이름으로 사용

많은 클랜은 모든 성에서 동일하게 자신의 출신지를 클랜 이름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역 개념에 따라 명명된 관명이 가장 일반적이며, 각 성의 군명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 즉, 군명이나 지명을 관명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Li Longxi, Zhaojun Li, Zhongshan Li, Taiyuan Wang, Langya Wang, Jingzhao Wang, Qinghe Zhang, Anding Zhang, Henei Zhang 등이 모두 그 예입니다. 또 다른 예는 게보(Ge Bo)의 후손으로 랑야(Langya)를 바라보는 제갈(Zhuge) 가문이 있는데, 그 출생지는 산동성(Shandong Province)의 주성(Zhucheng)이다. 후대에 전국으로 퍼진 제갈 가문의 대부분은 대를 이어 계속해서 랑야(Langya)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 그 밖에도 하이씨 가문의 '설준당', 진씨 가문의 '잉추안탕', 쉬씨 가문의 '동하이탕', 어양씨 가문의 '보하이탕', 호옌 가문의 '태원당' 등이 있다. , Lin 가문의 "Xi He Tang"등은 모두 Diwang을 홀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이러한 홀 이름을 통해 사람들은이 가족이 어디서 유래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3. 씨족 암시를 홀 이름으로 사용

홀 이름을 선택하는 이 방법은 모든 성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매우 흥미롭습니다. 홀 이름은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물론 그 이야기는 그 성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그 성의 조상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Wang 성이 있는 "Sanhuaitang", Liu 성이 있는 "Li Zhaotang", Wu 성이 있는 "Sanrangtang"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부족민들이 조상을 기억하고 투지를 고취하며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교육적으로 큰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조상들의 좋은 말과 행동을 특징으로 삼으십시오

중국인은 항상 신중하고 미래를 추구하는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조상들이 자주 사용하는 이름으로 홀 이름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양홍농의 '사지당'과 '청백당'은 동한 태위인 양진의 덕을 따서 명명된 것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양진(楊眞)은 동래(Donglai) 태수였을 때 창이(長井)를 지나갔고, 현 행정관 왕밀(王密)이 밤늦게 알현을 청하고 10파운드의 금을 매수했다고 한다. 양진은 단호히 거절하며 말했다. “나는 오랜 친구로서 당신을 잘 알지만 당신은 왜 내 성격을 모르나요? 왕미는 “밤늦게 왔는데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고 말했다. Yang Zhen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하나님은 이것을 알고, 하나님도 알고, 나도 알고, 알고 있는데, 아무도 모른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왕미는 부끄러워하며 물러설 수밖에 없었다. 양씨의 후손들은 타락을 거부하고 뇌물을 받지 않은 조상 양진(楊眞)을 존경하고 추모하기 위해 사당을 '쓰지당', '청백당'이라 명명했다. Fan의 "Maizhou Hall"은 북송 왕조의 유명한 장관 Fan Zhongyan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왔다는 암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한번은 판중옌이 아들 춘인을 구소로 보내 밀을 운반하게 한 뒤 배를 타고 단양으로 갔는데, 친척을 묻어줄 돈이 없는 시만칭을 만나 춘인은 그에게 밀배를 선물로 주었다. Chunren은 집에 돌아온 후 아버지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Fan Zhongyan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후세에서는 이것을 모델로 삼아 "Maizhou Hall"을 홀 이름으로 삼았습니다.

5. 조상의 공적을 칭호로 삼음

중화민족 5천년 역사에서 다양한 성(姓)이 등장하여 다양한 공덕을 세웠다. 역사적 시대. 훌륭하고 유명한 역사적 인물, 후세는 종종 이것을 제목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동한 시대의 유명한 장군 마원(Ma Yuan)은 뛰어난 군사적 공적을 가지고 널리 알려져 있으며 "말 가죽에 싸인 시체"는 역사적으로 널리 알려진 비유입니다. 나중에 그는 공로를 인정받아 "푸보 장군"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마씨 가문의 후손 중 한 명이 "푸보 홀"을 홀 이름으로 삼았습니다. 초나라의 대사인 굴원(Qu Yuan)은 한때 삼뤼(Sanlv)의 대사를 역임했기 때문에, 굴 가문은 "삼뤼 홀(Sanlv Hall)"을 홀 이름으로 사용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당대종(唐大宗) 치하의 곽자이(郭子伯)로, 평화사의 혼란으로 인해 반복적으로 군사적 공적을 세웠으며 20여년 동안 장군과 재상을 역임했다. 그는 여당왕조의 왕실을 유지한 공신이었으며 '펀양왕'으로 칭해졌다. 나중에 그의 후손은 전국으로 퍼져 대부분이 "펀양 홀"이라는 이름을 갖게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 국내외 대부분의 궈씨 가문의 후손들은 '펀양 궈씨'라고 불리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6. 조상의 도덕적, 윤리적 규범을 사원의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사원의 이름을 지정하는 이 방법은 부족민에게 선을 장려하고 교육하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조당의 이름대로 형벌. 이러한 유형의 홀 번호는 다양한 성에서 비교적 일반적이며 각 성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Li의 "Dunlun Hall", Zhang의 "Bairen Hall", Zhu의 "Maxim Hall", Ren의 "Wuzhitang", Liu의 "Bairen Hall", Zhu의 "Maxim Hall", Ren의 "Wuzhitang", Liu의 "Chongdetang", Zheng의 " Wubentang', Zhou의 'Zhongxintang', Cai의 'Keshentang', Xu의 'Juliantang' 등 둔호탕, 둔무탕, 징벤탕은 거의 모든 성에 하나씩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당나라 운주 수장 출신으로 9대에 걸쳐 함께 살았는데, 린덕 시대에 당나라 고종이 운주를 지나 태산에 제사를 지내고 집으로 갔다. 어떻게 9세대가 함께 살고 평화롭게 지낼 수 있는지 묻습니다. 장공지는 그 비결이 인내에 있다고 말하면서 종이에 100여 단어의 '관용'을 썼습니다. 따라서 이름은 "19번째 홀"입니다. 모두 전통적인 윤리적, 도덕적 개념을 구현합니다. 각 클랜이 자신의 홀 타이틀을 설정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중국인의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관념은 한 성씨의 소유가 아닌 전국 고유의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홀 이름은 실제로 일반적인 도덕적 옹호 외에는 특별히 심오한 의미가 없습니다.

7. 선조 부부의 관대함과 높은 도덕성, 이름을 홀 이름으로 사용

봉건 사회에는 재능 있고 고귀한 문인과 독신 집단이있었습니다. 인격을 갖추고 세상으로부터 깊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의 후손들도 그를 자랑스러워한다. 이런 홀명 역시 모든 성에 공통적으로 존재하지만 이전의 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조상의 특별한 의미를 지닌 호칭이나 거주지를 씨족의 사당으로 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Fubo Hall"은 한 왕조의 Fubo 장군 Ma Yuan의 후손입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성리학자인 주돈이(周敦修)는 품격이 고상하고 진흙 속에서 피어나는 연꽃의 고귀함을 좋아하여 자신이 사는 곳을 애련당(愛蓮殿)이라 하였으며 그의 후손들이 이를 취하였다. 홀 이름이에요. 진나라 때 도연명은 쌀 다섯 통을 포기하지 않고 관직을 사임하고 자신의 야망을 밝히기 위해 '래자귀환'이라는 시를 지었다. 그의 후손인 Wuliu는 "Wuliu Hall"을 그의 홀 이름으로 사용했습니다. "향산 홀"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백 거이의 후손입니다. 또 다른 예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Li Bai)으로, 자신을 "청련거시"라고 불렀고, 이씨 가족은 "청련당"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핑산 홀"은 송나라 학자 Liu Zihui 씨의 후손입니다.

8. 상서로운 징조를 홀 이름으로 삼음

고대인들은 상서로운 징조와 상서로운 징조를 하늘에서 오는 행운의 징조로 여겼으며, 종종 그것을 클랜의 홀 이름으로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왕서유(王秀保)는 안뜰에 메뚜기 세 그루를 심었고, 자신의 후손이 삼공에 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세 그루의 메뚜기나무는 삼공을 상징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아들인 왕웨(Wang Yue)가 실제로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10년 이상 집권했으며 황실로부터 깊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후세는 "삼회당"을 이름으로 삼아 중국에서 태원 왕씨, 랑아 왕씨와 함께 왕씨 3대 가문으로 꼽혔습니다.

9. 과거 유명인의 홀과 별장을 이름으로 따온 것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백거이가 향산에서 은둔생활을 하던 시절, 낙양(洛陽)은 만년에 향산거사(鄕山居師)로 이름을 지었고, 그의 후손들은 홀 번호를 따서 그를 '향산당'이라 불렀다. 또 다른 예는 당나라 재상 비두(梨渡)가 내시가 집권하자 더 이상 정사를 처리할 수 없어 재상직을 사임하고 낙양(洛陽) 우거(五樂)에 별장을 지었다. , 수천 그루의 꽃과 나무를 심고 녹색 그늘의 캐노피를 만들어 "그린 빌라"라고 불렀습니다. Pei 가족은 "Lvye Hall"로 명명되었습니다.

10. 가문의 과거 시험 성취를 공식 명칭으로 삼음

봉건 사회에서 일부 명문 가문은 많은 재능을 보유하고 지속적인 학문적 자격을 갖추고 있어 세상 사람들이 부러워하기도 했습니다. , 그래서 그들은 그것을 공식 명칭으로 삼았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취안저우(泉州) 출신인 임피(臨皇)는 아들이 9명이었는데, 모두 태수(주모)였다. 집안이 유명하고 세상의 존경을 받았기 때문에 이 임씨 가문이 왕위를 계승했다. 홀 이름을 "Jiu Mu Tang"으로 지정합니다. 또 다른 예는 송나라 린샹 출신으로 용담산(龍潭山)에서 교수로 은거하여 은둔 생활을 하던 서유(徐皇)이다. " 당시 후세는 "팔 용당"이라는 칭호를 그의 홀로 삼았습니다.

11. 계를 훈계하고 후세를 가르치며 예절을 지키는 모토와 예절을 바탕으로 홀 이름을 지었다

이러한 유형의 홀 이름은 자신의 홀 이름. "Chengzhi Hall", "Wuben Hall", "Xiaosi Hall", "Xiaoyi Hall", "Sigeng Hall", "Duxin Hall", "Dunlun Hall", "Keqin Hall"등이 있습니다.

12. 좋은 소원을 성으로 사용하세요

이런 유형의 이름도 비교적 일반적입니다. "Anle Hall", "Anqing Hall", "Shaoxian Hall", "Cuiyu Hall", "Qihou Hall"등이 있습니다.

13. 칭호, 사후 칭호, 영예, 표창 등의 칭호를 홀 제목으로 사용하십시오.

이러한 칭호는 황실이나 지방 정부에서 수여하는 포상, 선물, 명예에서 비롯됩니다. 과거 왕조에서. "Zhongwu Hall", "Zhongmin Hall", "Jiexiaotang", "Xiaoyi Hall"등이 있습니다.

요컨대 가문의 상징이자 별명인 홀 이름은 뚜렷한 지역적 특성과 혈통적 의미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봉건적 가부장적 사회 패턴을 강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씨족, 씨족, 혈족을 구별하는 사회적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출현과 발전은 계보 수정, 사당 건립, 조상 숭배, 친족 우호 활동과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