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족 전통 명절

장족 전통 명절

장족에는 어떤 전통 명절과 풍습이 있습니까? 장족의 전통 명절은 주로' 용단' 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 축제는 이미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것은 원래 1052 년 4 월 송나라에 반항한 민족영웅농 (장족) 의 사적을 기념하기 위해서였다. 현재, 용단 거리는 이미 부녕현 장장 요오 모종 이 한 등 민족 인민 교환 물자, 공동 경축 의 전통 명절로 발전하였다. 장족의 다른 명절은 한족과 같다. 장족의 설날은 섣달 그믐날부터 정월 초하루와 초이까지 3 일간 계속되지만, 초사부터 초오까지는 여전히 설 기간으로 여겨진다. 이것은 일 년 중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보통 섣달 23 일부터 준비한다. 집집마다 청결, 바느질 바지, 설화, 대련을 장만하고, 케이크를 만들고, 돼지를 죽이고, 쫑쯔 포장을 한다. 설날도 다시 모이는 날이다. 외지에서 일하는 사람은 보통 연삼십 년 전에 집에 가서 동그란 밥을 먹는다. 설 기간에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 외에도 젊은 남녀들은 두 사람이 돌고 팽이를 치고 춤을 추고 구기 운동과 공연을 하는 등 문화와 스포츠 활동에 자주 참가한다. 섣달 그믐날 밤, 모두들 닭오리, 찐 사오러우, 가루살코기, 차지구이 등을 죽인다. 저녁 8 가지 요리에는' 백초지' 가 빼놓을 수 없다. 노인이 있는 가정은 족발과 닭 전체를 끓인다. 밥은 많이 끓여야 하고 다음날까지 남아서 먹는 것은 부귀를 상징한다. 섣달 그믐날 밤, 집집마다 한밤중에 닭이 울고 폭죽을 터뜨리고 새해를 맞이할 때까지 나이를 지켜야 한다. 과거에는 폭죽을' 소정 모집' (장어는' 소혼' 이라고 불림)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소정이 아직 땅에 흩어져 있고, 소정이 다시 모집되었다는 뜻이다. 새해가 시작되자 소는 또 주인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소정을 모집하다' 가 시작되자, 누군가 징과 북을 치고, 피리를 불고, 피리를 불면 온 마을은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다. 딜러는 새 해에 쫑쯔 팩을 하지만, 섣달 그믐 날에 쫑쯔 먹지 않습니다. 정월 초하루와 초초에는 모든 관광객이 반드시 쫑쯔 식사를 해야 한다. 장족의 쫑쯔 () 는 비교적 고귀한 음식이다. 쫑쯔 () 는 크고 작은 것 한두 근, 작은 것 두세 근, 또' 봉모' (초대형 쫑쯔), 한두 근이 있다. 쫑쯔 주요 원료는 찹쌀이지만 소가 있어야 한다. 소는 껍질을 벗긴 녹두와 반지방이 마르지 않은 돼지껍질무침 소스로 쫑쯔 마음 속에 담았다. 요리 후, 그 맛은 절대적으로 맛있다. 팽이 축제는 유명한 스포츠 대회인 팽이 축제로, 매년 장족이 모여 사는 광서에서 열린다. 시간은 섣달 그믐날 2 ~ 3 일에서 정월 16 일까지 반달 넘게 계속된다. 팽이, 장어는' 악장' 이라고 불리는데, 크고 작으며 가볍고 무겁다. 어떤 것은 와다 유자처럼 크고, 무게는 약 1 근이고, 어떤 것은 거위 알처럼 작고, 어떤 것은 232 이다. 팽이를 만들려면 반드시 질이 좋은 경목을 골라야 한다. 그것의' 머리' 는 네가 때릴 때 매끄럽고, 2 ~ 3 피트 길이의 삼끈으로 동그라미를 감아서, 네가 적당하다고 느낄 때까지, 그리고 오른손 약지와 새끼손가락으로 삼끈의 끝을 잡고 빠르게 바닥으로 회전하면 팽이가 "후후" 소리를 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퀄리티 좋은 상의에 교묘한 회전 기술을 더하면 7 ~ 8 분 정도 회전해야 떨어질 수 있다. 경기에서 정상을 치는 것은 더욱 시끌벅적하고, 승자는' 최고왕' 이라고 불린다. 팽이 놀이를 시작한 지 300 여 년이 되었다고 한다. 용단절 용단절은 윈난성 문산장족 묘족 자치주 부녕현 장족 사람들의 전통 명절이다. 용단' 은 장어의 음역으로 넓고 평탄한 곳에서 만나는 것을 의미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송 () 시대에는 봉건 통치자의 잔혹한 억압과 착취를 위해 농민이 광서장족 인민을 거느리고, 꾸준히 승리하여' 남천' 을 세우고, 자칭' 남왕' 을 세우고, 남녕을 공략하고, 친주를 무너뜨리고, 광저우를 공략하며, 세력이 매우 강하다고 한다. 나중에 봉기군이 실패하여, 푸녕을 퇴각하였다. 북송 통치자는 농민 봉기를 가라앉히고 반군 세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장족 민중을 구이저우 등지로 해산시켰다. 떠나기 전에 장족 국민들은 그들의 슬픔을 표현하고 마을 사람들에게 내년에 다시 모이라고 말했다. 그 후로 매년 음력 3 월, 외지에서 살아온 장족들은 모두 집으로 돌아가 친지와 재회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용단' 절이 형성되었다. 단오절은 음력 3 월 25 일부터 3 일간 계속된다. 축제 전에 주동촌으로서 돼지소를 도살하고 댐에 무대를 세우고 손님을 접대하는 숙박준비를 잘 했다. 그 때 아가씨들은 칼라가 없는 카디건과 모서리에 은줄과 자수 레이스 무늬가 있는 바틱 스커트, 화려한 가슴주머니와 수놓은 신발, 모든 꽃송이를 입고 아름답게 펼쳐질 것이다. 용감한 젊은이가 여자들과 만나 해가 질 때까지 노래하고 춤을 춘다. 또 흥미가 있는 사람은 계속해서 아가씨를 따라 마을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이절을 먹는 것은 광시장족자치구 용주현과 상시의 장족 특유의 명절이다. "먹어라" 는 장어에서 "경축하다" 라는 뜻이다. 장족은 설날을 축하하는 전통이 있다. 하지만 1894 의 설날 ... >>

장족의 명절에는 설날, 청명절, 단오절, 추석, 한족과 같은 것들이 있다. 음력 정월은 매우 시끌벅적해서, 각 마을의 청년 남녀들은 모두 전통적인 방식으로' 수국 던지기' 를 사야 한다. "가을갈이" 를 하는 것도 전통 내용 중 하나이다. 땅에 나무를 심고 가로나무로 깎아서 곧은 나무 꼭대기에 맷돌을 만드는 것이다. 그들 두 사람은 연극을 위해 좌측과 우측으로 크로스바의 양쪽 끝에서 춤을 추는데, 한 명씩, 한 명씩, 또 한 명씩, 공중에서 날아다니며, 매우 재미있다. 주앙 족은 매년 많은 고정 종교 축제를 갖는다. 예를 들어, 일부 장족들은 정월 (5 월) 과 2 월 (6 월 또는 10 월 6 일째 되는 날) 에' 노인홀' 에 제물을 바쳤는데, 이는 어린 시절에 매우 인기가 있었다. 매년 2 월,' 용주절' 은 모든 지점의 같은 명절이다. 용주절' 때, 마을의 두 가구 혹은 몇 가구가 번갈아 가며 달력에 필요한 닭, 돼지 등의 제물을 짊어졌다. 전몰장병 기념일에는 마을 밖의 사람이나 말을 타거나 물통을 찬 사람이 마을의 중심을 통과할 수 없다. 사람들은 매년' 단오절' 에 돼지를 죽이면 사람과 가축이 핑안, 오곡이 풍성하게 될 수 있다고 습관적으로 생각한다. 3 월에는 뇌신을 제물로 바치고, 묘목을 심고 나면' 천공' 을 제사한다. 7 월 "조상 숭배". 8 월에 마을 사람들은 땅에 제물을 바쳤다. 12 월' 조상을 보내다'' 부뚜막 왕자'. 이 밖에도 종교적 미신적 색채를 띠는 금기가 많다. 정월 초하루에는 불지 말고 참관해서는 안 된다. 평소에는 문지방 중간에 앉아서는 안 된다. 아궁이를 한 발로 밟아서는 안 되고, 세 발로 땅을 밟아서는 안 된다. 너는 호미나 모자를 가지고 집에 들어가면 안 된다. 용산에서는 나무를 오를 수 없고, 나무를 자를 수 없다. 결혼식 집이 있다면 임산부는 신부를 만날 수 없다. 집에 임산부가 있을 때 문에 밀짚모자를 걸어 외부인이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암시했다.

복궁절

윈난성 부녕 광서장족 자치구 나포 등지에서는 매년 음력 4 월에 궁중 무용제를 경축한다. 명절 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4 월 3 일부터 4 월 8 일 또는 1 1 일까지 3 일간 계속된다.

첫날엔 내공 (채주), 현장 감독 (사장) 등이 고복을 입고 제사를 준비하고 있는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나모 (가장 나이가 많은 지도자) 를 초청해 제사를 위해 놋쇠 드럼을 연주한다. 나모가 동의한 후, 여러분을 북이 묻힌 곳으로 안내하고, 향을 피우고 경을 읽고, 경건하게 제사를 지내게 했습니다. 그런 다음 구리 드럼을 땅에서 파서 제물과 함께 북틀에 묶었다. 모두가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반동고는 DD 공평, 명절에 춤을 추는 곳으로 끌려갔다.

공평은 마을 옆 댐에 뽑혔고, 댐 주변에는 울타리가 있었다. 전승에 따르면 그들의 조상은 한 번의 전쟁에서 외족에게 쫓기고, 한 영웅은 금죽림 속에 숨어서 한 수단으로 적을 물리쳤다고 한다. 나중에,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김대나무를 모시고 궁중 무용절을 구성하여 금죽재가를 둘러싸고 춤을 추었다.

명절의 모든 것이 준비되면, 나모는 북을 세 번 두드려 명절 시작을 선포할 것이다. 그런 다음 조롱박을 불고 구리 드럼을 친다. 사람들은 주근석을 둘러싸고 음악과 북소리에 맞춰 열정적으로 춤을 춘다. 때때로 배가 고파서 피곤해서 찹쌀밥을 먹고 고기 한 조각을 맛보고 술 한 잔을 마신 다음 계속 춤을 춘다.

신나는 가무 활동이 이틀간 계속되었다. 첫날 밤, 사람들은 나모와 나곤으로 몰려들어 명절을 축하할 것이다. 다음날 밤, 나는 집집마다 금죽춤을 추며 집집마다 가축이 번창하고 풍년이 들기를 기원했다. 젊은이들은 각종 새와 짐승을 놀면서 모두가 쫓게 한다. 이 재미있는 게임은 명절 밤의 명절 분위기를 더욱 짙게 한다.

명절의 마지막 날은 속칭' 삼조' 라고 불린다. 정오가 되자 내공조직 마을의 모든 주민들은 인근 산에 가서 닭견을 도살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그들의 은혜에 감사하고, 그들의 가호를 빌었다. 제사가 끝난 후' 송고' 의식이 열린다. 꽹과리, 꽹과리, 7 개의 Papi (명절 진행자) 가 사람들을 이끌고 노래와 춤을 추며 놋드럼을 Namo 의 집으로 호송했다. 이때 명절이 끝났다. 현재 경제문화가 발달하면서 궁중 무용절은 이미 오락과 물질 교류의 성대한 행사가 되었으며 명절 내용도 더욱 풍부해졌다. 인근 장족, 묘족, 요오족, 한족도 물질 교환과 오락 활동에 참가하여 명절을 축하한다.

화훼절

음력 2 월 초 2 일에 거행되는 것은 광서녕명 용주 등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화절은 백화선자를 기념하는 명절로, 그녀가 바로 이 날에 온다고 한다. 그녀는 목면나무를 좋아한다. 키가 크고 건장하게 자랐기 때문에 봄에는 붉은 꽃이 만발했고, 빛도 불처럼 밝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녀는 늘 목면나무에 살면서 지구와 세계의 평화를 보호한다.

축제는 키가 큰 목화나무가 있는 곳에서 열린다. 젊은 남녀가 사방팔방에서 달려왔다. 이들은 민족 의상을 입고 오색 찹쌀밥, 떡이나 쫑쯔, 연인에게 주는 터번, 천 바늘 새 신발 등 선물, 특히 수국을 입고 있다. 사람들은 민요를 부르고, 커플을 찬양하고, 서로를 찬양하고, 사랑을 찾고, 백화선자의 아름다움과 깨끗함을 찬양하는 것에 지쳤다. 다정하게 노래를 부를 때 수국은 무한히 부드러워진다 ... >>

장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장족의 전통 명절에는 노래축제 (3 월 3 일), 용단절, 중원절이 있다.

장족에는 어떤 명절이 있습니까? 친구에게 20 12-05- 10 을 열렬히 물어보다. 장족은 매달 자신의 명절이 있다. 그중 비교적 성대한 것은 설, 맥속절, 삼월가회, 소혼절, 모이왕절, 중원절, 초서리절 등이다. 설날은 가장 무거운 명절이다. 섣달 그믐날 풍성한 저녁 식사 후에 사람들은 벽난로 주위에 보초를 칠 것이다. 자정이 되자 사람들은 즉시 촛불을 불태워 제단에 돼지고기, 전닭, 쫑쯔, 탕원, 막걸리 등의 제물을 바쳤다.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리다. 많은 곳에서 장족 여성들은 즉시 물통이나 대나무 통을 들고 샘물과 강에 가서' 새 물' 을 쳐서 행운을 빌었다. 남자들은 등롱을 들고 묘회에 달려가 분향 종이를 태웠다. 어떤 곳에서는 대문이 열렸고, 가족들이 마당에 모여 동방을 제사하며 축복했다. "동방 이탈리아는 해마다 이윤을 내고 올해는 작년보다 더 좋다!" 초하루에는 대부분의 지방의 강자들이 방문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낮에는 탕위안을 먹고, 저녁은 육식을 먹으며, 이렇게 하면 재난을 없앨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고 1 은 금기가 많다. 이 날은 불길한 말을 하는 것을 금지한다. 가위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설을 두려워합니다. 가족들은 입이 줄줄 매달려 욕설을 퍼붓습니다. 바닥을 쓸지 마라, 손해를 볼까 봐. 건바 밖에서 물건을 가져서는 안 되고,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빌려 주어서도 안 되며, 가산이 유출될까 봐 두려워한다. 어떤 곳은 징과 북을 두드리는 것을 금지하고 귀신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려워하지만, 어떤 곳은 한 사람의 키가 큰 소가죽 드럼을 두드릴 수 있는데, 주변 수십 리 모두 똑똑히 들을 수 있다.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많은 곳에서 난로에 딱딱한 나무를 태워야 하는데 꺼져서는 안 된다. 자녀와 손자가 길고 불꽃이 끊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날은 살생을 허용하지 않는다. 돼지, 닭, 오리는 반드시 설을 쇠기 며칠 전에 깨끗이 치우고 제사와 식용으로 써야 한다. 장족들은 무릎을 꿇고 절하고 악수하는 등 예의를 지키지 않고 언어와 풍부한 표정을 통해 명절 인사를 충분히 표현한다. 사람들이 마을이나 길에서 만날 때, 그들은 서로 축하하며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 중학교 2 학년 때부터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방문하기 시작했다. 특히 시집간 딸. 고기, 닭, 오리 등 선물 몇 근을 가지고 남편 아이와 함께 친정으로 돌아가 설을 보낸다. 결혼한 자매는 이번 기회에 만나 작별 인사를 했다. 통상적인 개념에 따르면 정월 전체가 하나의 명절에 속한다. 그래서 윈난문산의 장족은 1 월 동고를 치고 한 달 동안 춤을 춘다. 다른 아름다운 강과 계곡에서 젊은이들은 그곳에서 노래회나 사자춤, 홀에서 놀고, 장극 등을 듣는다. 문화 오락 활동이 다채로워서 사람들은 명절 분위기에 잠겨 있다. 홍수강 연안에 떠도는 동란 봉산 일대의 오래된 명절이다. 매년 정월 초하루부터 한 달 동안 세 단계를 거친다: 거지 찾기, 효, 배거지, 장거지. 이 축제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오래전에 아들이 노인을 먹고 어머니를 죽이고 설을 보냈다는 것이다. 나중에 부모에게 효도하는 임동은 그의 부모를 죽이려고 했지만, 그는 허락하지 않았다. 그도 남의 부모님의 고기를 먹지 않는다. 나중에 우리 엄마가 돌아가셨다. 그는 관으로 영을 지킨다. 집 밖에서 메뚜기가 임동의 슬픔을 무시하는 것은 사람을 심란하게 한다. 화가 나자 임동은 끓는 물로 메뚜기를 부어서 큰 화를 빚었다. 대지는 개구리를 깨고, 태양은 불처럼 붉고, 대지는 가뭄으로 갈라진다. 나중에 브로타와 므로가는 마와이가 인간의 물건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녀는 하늘의 뇌포의 천녀이다. 천재라고 불리자,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죄를 모시고, 말회촌으로 돌아가 설을 보냈다. 이것이 바로 마회절의 유래이다. 또 다른 이야기는 레이왕의 아들 마괴가 천사로 세상에 파견되었다고 한다. 그가 레이왕이라고 부르자 비가 내렸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에게 감사하고 그의 죽음을 애도했습니다. 이를테면 코콩 () 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과 같이, 그의 죽음에 대해 애도하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 전설들은 모두 맥더미가 장족의 토템과 관련이 있다. 3 월 3 일 3 월 3 일은 청명절과 장족의 노래절이다. 청명절은 한족의 영향을 받는다. 하지만 일부 강건한 사람들은 3 월 13 일, 14 일, 26 일 청명절에 성묘를 하는 등 한족과는 크게 다르다. 강사람들은 제사 성묘를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온 가족이 나가서 오색판, 고기, 향, 종이 현수막을 가지고 조상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낸다. 산야에서는 폭죽 소리가 수시로 들려왔고, 게다가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언덕, 숲, 무덤 꼭대기의 대나무 장대 위에는 하얀 요정이 떠 있어 신비롭고 숙연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장족의 풍습에 따르면 제물은 반드시 야외에서 먹어야 하고, 어떤 곳은 버릴 수도 있다. 미신은 집에 가지고 가면 귀신을 불러들여 문에 들어온다고 믿는다. 많은 곳에서 동시에 3 월 3 가요회를 위해 성대한 가요회를 거행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광시장족 자치구 국민들은 이 날을 장족의 명절로 정했다. 제 1 회 가요회는 65438 년부터 0984 년까지 남녕에서 열렸고, 각 현에서 온 700 여 명의 가수가 무대에 올라 3 월의 천성을 가무의 바다로 만들었다. 심지어 외국 친구들도 바다를 건너 장족 인민들과 명절의 기쁨을 나누었다. 그동안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수작을 부리는 등 미신 활동이 자주 있었다. 하지만 더욱 매력적인 것은 불꽃놀이, 연기, 서커스, 무술공연, 무용용, 무용채봉, 채차시 노래 등 다채로운 오락 활동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연극, 영화, 구기 운동이 추가되었다. 하지만 녹색 ... >>

장족의 전통 명절은 무엇입니까? 오늘은 몇 일입니까? 기원은 무엇입니까? 백과 사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ike.baidu/view/238 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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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족의 민족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몽골족의 전통 명절은 주로 구력 중의 새해가 있는데, 몽골어는' 차간사인', 즉 백월이다. 몽골 신년절은' 백절' 또는' 백월' 이라고도 불리며 우유의 하얗고 밀접한 관계가 있다. 또한 나다모, 마유절 등이 있습니다. 조선족의 명절은 한족과 거의 동일하며, 주로 설날, 청명절, 단오절, 추석, 노인절 등이 있다. 아기의 첫 생일, 가혜절 (60 번째 생일), 결혼절 (60 세 결혼기념일) 등 세 가지 가족명절이 있습니다. 노인이 자카의 명절과 결혼 명절로 돌아갈 때마다 아이들, 친척, 이웃들은 노인의 생일을 축복하고 축하한다. 다이 (Dai) 의 주요 축제는 발수절, 축제, 개절 등으로 불교와 관련이 있습니다. 동향족 동향족은 종교를 믿는 다른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매년 3 대 명절, 즉 개재절, 굴본절, 성일은 모두 * * * 종교에서 기원한다. 브라운족 후남절은 브라운족의 1 년에 한 번의 성대한 명절로 음력 3 월 청명절 이후 7 일째인 양력 4 월 13- 15 일에 열린다. 명절 중 주요 행사는 서로 물을 끼얹는 행사로, 브라우니족의 원시적인 전통 방식인 영일 풍습에 따라 열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영일절이라고 부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누족의 주요 명절은 설날, 노어 () 는' 길가목', 일명 미스절 () 이다. 선녀절, 화절이라고도 하는 공산지역에 사는 노족의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3 월 15 일부터 17 일까지 계속된다. 제사곡신, 노여움은' 네가' 라고 하는데, 원래는 벽강현 비하지역 노족의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12 월 29 일이다. 제사 행사를 열고 곡신의 가호를 빌다. 타타르족의 타타르어는' Gulbangaiti' 라고 불리며, * * * 어의 음역이고, * * 어는' 카빈' 으로,' 헌신' 을 의미한다. 도살절은 * * * 교육달력에서 2 월 10 일' 스킵 페스티벌' 이후 70 일째다. 도살절, 개재절, 성일은 3 대 명절이다. * * * * * 세 가지 주요 명절, 즉 라마단, 도살축제, 성일이 있습니다. 이 세 명절은 모두 종교 명절이다. 개재절은 * * * 언어' 개재절' 입니까? 피스코의 의역은' 개재절' 이라고도 불리며, 신강에도 희민절이라는 이름이 있다. 도살절, 라마단 이후 70 일째 되는 날, 즉 * * * 종교력 중 65438+ 10, 도살절입니다. 도살제는 도살절이라고도 하는데, * * * * 메카로 가는 순례의 마지막 날이다. 이날은 스스로 목욕을 하고 실내에서 분향을 하고 반나절 동안 재계해야 한다. 아침에는 * * * 절에 가서 메카에게 무릎을 꿇고, 이맘에게 가축을 도살해 달라고 부탁하고, 도살한 쇠고기와 양고기를 친지들에게 나누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었다. 성일은 선지자 * * * 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이며, * * * 달력 3 월의 12 이자 * * * 의 기일이다. 기념행사는 보통 * * * 전에서 열리는데, 그 기간 동안 경서를 낭독하고 성공을 이야기해야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이날 성대한 Amal 모임 (자선연회) 을 열어 손님을 대접하기도 한다. 만주족은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명절은 한족과 비슷하며 음력설을 중시한다. 첫 달 열다섯 번째 날에는 정월대보름을 축하하고, 첫 달 스물다섯 번째 날에는 내년을 위해' 증창절' 을 기도한다. 음력 2 월 초 2 잠금용, 그리고 5 월 5 일' 충왕절', 6 월 6 일, 8 월 15 일 추석. 추가 창고 축제, 매년 정월 25 일, 만주족 농촌 집집마다 끈적끈적한 수수쌀을 삶아 창고에 넣고 짚짚짚짚짚짚으로 조랑말을 짜서 밥대야에 꽂는다. 이는 말이 곡식을 싣고 집에 가는 것을 의미하고, 풍의족한 음식을 풍족하게 먹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첫날 햅쌀을 더하고 연속 세 번 더했다. 수수 줄기로 호미 두 개를 만들어 그들의 밥에 꽂는 사람도 있다. 이 축제는 동북 농촌에서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충왕절, 6 월의 그날, 충해가 발생하기 쉽다. 과거 랴오닝 () 현암 () 봉성 () 에 살던 만주족들은 6 월 초 충왕묘 () 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돼지 제사를 죽여 재해를 피하고 밭풍작을 보호했다. 지금은 충왕제소 행사가 없지만 집집마다 이 날 옷을 말려 벌레가 먹는 것을 막아야 한다. 리의 명절은 리의 역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해방 전 여족의 명절은 대부분 인근 한족 지역과 여족과 한족 잡거 지역에서 음력을 사용했으며, 명절은 한족과 같다. 예를 들면 설날 청명절과 단오절 등이다. 여족에게 가장 성대하고 흔히 볼 수 있는 명절은 설날과 3 월 3 일이다. 나시족의 많은 명절은 한족과 마찬가지로 설날, 청명절, 단오절, 추석과 같은 명절과 같지만, 설날의 행사는 한족의 활동과는 달리 민족적 특색이 강하다. 중국 남서부의 많은 민족들처럼 나시족도 토치 페스티벌을 가지고 있다. 이 민족의 전통 명절은 주로 노새마 장터, 농기구 장터, 용왕 장터, 산품 장터이다.

장족의 전통 명절은 무엇입니까? 장족은 다음과 같은 전통 명절이 있다

3 월 3 일은 광서한 (), 장장 (), 요오 (), 묘 (), 동 (), 물람 (), 모남족 () 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며, 20 14 는 광서 전통 명절로 정해져 이틀 동안 방학한다. 그 중에서도' 3 월 3 일' 노래는 장족 지역, 특히 홍수강, 좌우강 유역에서 널리 유행할 것이다. 매번 노래회 수가 수백 명에서 수천, 심지어 수만 명까지 다양하다.

둘째, 설날, 장족의 설날은 섣달 그믐날부터 정월 초하루까지, 초 2 는 3 일 동안 지속되지만, 초 3 ~ 5 는 여전히 설날 기간으로 간주된다. 이것은 주앙 1 년 중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보통 섣달 23 일부터 준비한다. 집집마다 위생, 바느질바지, 설화, 대련을 장만하고, 케이크를 만들고, 돼지를 죽이고, 쫑쯔, 폭죽을 터뜨리고, 특별한 옷을 입는다. 설날도 다시 모이는 날이다. 외지에서 일하는 사람은 보통 연삼십 년 전에 집에 가서 동그란 밥을 먹는다.

셋째, 첫날 다음날, 모든 관광객들은 반드시 쫑쯔 식사를 해야 한다. 장족의 쫑쯔 () 는 비교적 고귀한 음식이다. 쫑쯔 () 는 크고 작은 것 한두 근, 작은 것 두세 근, 또' 봉모' (초대형 쫑쯔), 한두 근이 있다.

넷째, 팽이 축제, 광서장족이 모여 사는 곳에서는 매년 유명한 스포츠 대회인 팽이 축제를 개최한다. 시간은 섣달 그믐날 2 ~ 3 일에서 정월 16 일까지 반달 넘게 계속된다. 팽이, 장어는' 악장' 이라고 불리는데, 크고 작으며 가볍고 무겁다. 어떤 것은 와다 유자처럼 크고, 무게는 약 1 근이고, 어떤 것은 거위 알처럼 작고, 어떤 것은 232 이다. 팽이 놀이를 시작한 지 300 여 년이 되었다고 한다.

용단절은 윈난성 문산시 부녕현과 그 부근의 장족 사람들의 전통 명절이다. 용단' (장어, 댐을 쫓는 의미) 은 장어의 음역이며 넓고 평평한 곳에서 만나는 것을 의미한다. 전설에 의하면 이 축제는 이미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것은 원래 1052 년 4 월 봉기가 송나라에 반항한 민족영웅농의 사적을 기념하기 위해서였다. 용단절은 이미 부녕현 및 주변 지역의 장장, 요오, 묘, 이, 한 등의 민족의 전통 명절로 발전하여 사람들이 서로 재료를 교환하여 함께 축하했다.

6. 식절은 광서룡주현, 상시 장족 특유의 명절이다. "먹어라" 는 장어에서 "경축하다" 라는 뜻이다. 장족은 설날을 축하하는 전통이 있다. 그러나 1894 설날을 앞두고 프랑스 침략자들이 우리나라 국경을 침략했다. 침략자를 타격하기 위해 젊은이는 전쟁터로 달려가 용감하게 적을 죽이고 고향을 지켰다. 정월 삼십 일에 출정한 장병들이 개선하여 돌아왔다. 마을 사람들은 닭을 죽이고 양을 도살하고, 찹쌀떡을 만들고, 정성껏 대접하고, 승리를 축하하고, 설날을 보충했다. 그 이후로, 매듭은 점차 형성되었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사자를 추고, 용등을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7. 바이아절, 윈난부녕현 소우 일대의 장족들은 매년 4 월에 소 한 마리, 돼지 두 마리, 닭 48 마리를 죽이고, 바이아산에 가서 장족 부녀에게 바이아를 제사한다. 그날 남녀노소 모두 참석했고 예의는 매우 성대했다. 전설에 의하면 바이아는 장족 마을의 수장이라고 한다. 그녀는 장족 인민을 이끌고 장병과 싸우다가 실패 후 살해되었다. 그들은 그녀를 높은 산의 산꼭대기에 묻어 바이아 산이라고 불렀다. 매년 바이아가 사망하는 날, 장족 사람들은 소를 죽이고 돼지를 죽여 그녀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런 연례 기념행사는 한 번도 멈추지 않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이아 축제라는 명절이 형성되었다.

여덟, 장년은 장어에서' 장이' 라고 부르고, 설날은' 강곤' 이라고 부르는데, 바로 한족의 명절이다. 장년 때 음력 12 월은 1 년의 시작이고, 11 월 말은 섣달 그믐날이다. 습관적으로' 오랜 우정' 이라고 부르는 것은 29 일 (월 크기에 관계없이) 이 지났다는 뜻이다. 그날 온 마을은 자금을 모아 돼지를 샀는데, (어떤 마을은 집집마다 번갈아 가며 돼지를 전문적으로 먹였다.), 사왕을 도살하여 풍작을 기도했다.

장족의 전통 명절은 무엇입니까? 장족은 중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이다. 주로 광시, 운남, 광동, 구이저우 등지에 분포한다. 전통 명절은 주로 3 월 3 일, 팽이절, 용단절로, 일부 명절은 각 민족과 일치한다.

3 월 3 일. 광서한 (), 장장 (), 요오 (), 묘 (), 동 (), 물람 (), 모남족 () 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며, 20 14 년은 광서전통명절로 정해져 이틀간 방학한다. 그 중에서도' 3 월 3 일' 노래는 장족 지역, 특히 홍수강, 좌우강 유역에서 널리 유행할 것이다. 가요회 수는 수백 명에서 수천, 심지어 수만 명까지 다양하다. 설날보다 더 성대하다.

설날. 장족의 설날은 섣달 그믐날부터 정월 초하루, 초이순까지 3 일간 계속되지만, 초삼부터 초오까지는 여전히 설날 기간으로 여겨진다. 이것은 주앙 1 년 중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보통 섣달 23 일부터 준비한다. 집집마다 위생, 바느질바지, 설화, 대련을 장만하고, 케이크를 만들고, 돼지를 죽이고, 쫑쯔, 폭죽을 터뜨리고, 특별한 옷을 입는다.

초일, 초 2. 모든 관광객은 반드시 쫑쯔 음식을 먹어야 한다. 장족의 쫑쯔 () 는 비교적 고귀한 음식이다. 쫑쯔 () 는 크고 작은 것 한두 근, 작은 것 두세 근, 또' 봉모' (초대형 쫑쯔), 한두 근이 있다. 쫑쯔 주원료는 찹쌀이다.

팽이 커넥터는 광서장족이 모여 사는 곳에서 매년 유명한 스포츠 대회인 팽이 축제를 개최한다. 시간은 섣달 그믐날 2 ~ 3 일에서 정월 16 일까지 반달 넘게 계속된다. 팽이, 장어는' 악장' 이라고 불리는데, 크고 작으며 가볍고 무겁다. 팽이 놀이를 시작한 지 300 여 년이 되었다고 한다.

용단절. 윈난성 문산 부녕현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용단' (장어, 댐을 쫓는 의미) 은 장어의 음역이며 넓고 평평한 곳에서 만나는 것을 의미한다. 전설에 의하면 이 축제는 이미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것은 원래 1052 년 4 월 봉기가 송나라에 반항한 민족영웅농의 사적을 기념하기 위해서였다. 단오절은 음력 3 월 25 일부터 3 일간 계속된다.

장년기. 장년은 장어에서 부르고, 설날은 부르는데, 바로 한절이다. 장년 때 음력 12 월은 1 년의 시작이고, 11 월 말은 섣달 그믐날이다. 예전에는 외십구 () 라고 불렀는데, 이는 29 (월 크기에 상관없이) 를 넘는다는 뜻이다. 그날 온 마을은 자금을 모아 돼지를 샀는데, (어떤 마을은 집집마다 번갈아 가며 돼지를 전문적으로 먹였다.), 사왕을 도살하여 풍작을 기도했다. 설 10 일 이내의 축제 행사, 촌채는 징과 북을 치고, 피리를 불며 피아노를 치며 마음껏 흥청거린다. 친지들이 서로 방문하여 축하하고, 젊은이들은 산천 마을을 돌아다니며 즐겁게 노래하고 웃는다.

이 밖에도 고추절이나 바이아절과 같은 장족 자신이 개발한 명절이 있다.

장족의 전통 명절은 거의 매달 경축한다. 유명한 명절에는 1 년에 한 번 열리는' 3 월 3 일' 가요회가 포함되어 있다. 장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은 설날이고, 이어 7 월 15 일의 귀신절, 3 월 3 일의 청명절과 8 월 15 일의 추석, 단오절, 중양절, 품신년, 동지일, 소혼, 그리고 일반적으로 설날의 준비 작업은 섣달 23 일에 난로를 다 보낸 후에 시작되었다. 돼지 27 마리를 도살하여 쫑쯔 28 봉지를 만들고 바잔 29 개를 만들었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 남녀노소, 함께 모여 첫해 첫날 하루 종일 밥을 먹는 것은 내년 풍년을 기원한다는 뜻이다. 섣달 그믐날 밤, 가장 특색 있는 요리는 전체 삶은 수탉으로 집집마다 필수다. 설날, 여명 전에 사람들은 일어나 빗질하며 새해의 시작을 맞이했다. 산간 지방에 사는 장족들은 또 물을 긷는 풍습도 있다. 설날에는 여자들이 새 옷과 새 신발을 신고 강가의 운하에 줄지어 담수를 집으로 운반한다. 그들은 걸으면서 소, 말, 돼지, 양, 개, 고양이를 상징하는 석두, 입으로 6 마리의 가축의 울음소리를 흉내내며 내년에는' 6 마리의 가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한다' 는 뜻을 담고 있다. 민물을 가지고 와서 흑설탕, 대나무 잎, 파, 생강을 넣고 끓이면 온 가족과 손님들이 모두 마셔야 한다. 이런 상서로운 새 물을 마시면 내년에 더 똑똑해진다고 한다. 물길어' 풍습은 장족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동경을 표현했다. 이듬해 다음날이 지나면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세배를 할 수 있다. 서로 주는 음식은 츠바, 쫑쯔, 쌀사탕 등이다. , 15 월 대보름까지 계속되었고, 어떤 곳은 정월 30 일까지 계속되었다. 설 기간 동안 장족 국민들은 노래대회나 춤과 같은 다채로운 문화 오락 활동도 펼쳤다. 마당춤은 장족 국민들이 설날 동안 새해를 축하하고 풍작을 기원하는 춤이다. 그들은 가마솥에서 춤을 추면 내년에는 창고에 가득한 음식이 산더미처럼 쌓일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월에는 가마솥에서 소리가 나고 올해는 기쁨이 충만할 것" 이라는 속담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 춤을 출 때 너는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어야 한다. 여자 몇 명이 각각 쌀공이를 들고 긴 말뚝을 두드렸다. 그들은 또한 대나무 통으로 그것을 리듬으로 만들었다. 최초의 이름은' 골랑' 이고, 장어로는' 하다' 를 의미하고,' 랑' 은 쌀통이다. 나중에 목공이가 너무 무거워 춤을 출 수 없다고 생각되자 멜대로 때리고' 여열 때리기' 로 이름을 바꿨다.' 여열' 은 멜대를 치는 소리였다. 무용수들은 각각 멜대를 들고 나무통을 둘러싸고 상하좌우로 노래를 부르며 연주한다. 창당춤의 춤 동작은 씩씩하고 활발하며 유쾌하며 장족 국민의 근면, 용기, 낙관, 호매의 성격을 보여준다. 과거의 풍습에 따르면 3 월 3 일은 성묘의 날이다. 그 때 집집마다 각양각색의 찹쌀과 계란을 가지고 조상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내고 성묘를 하며 어른들은 조상의 가족사와 법규를 선포하고 소풍을 한다. 그리고 민요도 시끌벅적하다. 1940 이후 이 전통은 조직적인 노래 경기로 발전하여 분위기가 더욱 성대하고 뜨거워졌다. 다른 명절에도 중원에서 오리를 먹고, 단오절에 쫑쯔 먹고, 중양에서 떡을 먹는 등 자신의 식습관이 있다. 장족의 일부 명절은 종교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운남에 사는 장족들은 가족 달력의 첫 달에' 노인홀' 에게 제물을 바치고, 2 월 둘째 날에는 용산 () 에게 돼지를 바치고, 3 월 셋째 날에는 뇌신 () 에게 제물을 바치고, 5 월 단오절 () 에는 양육랑 () 에게 제물을 바쳤다. 7 월 14 일 제사조는 상당히 성대해서 집집마다 닭을 죽이고 오리 제사를 지내야 한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장족향은' 노래의 바다' 로 불린다. 특히 성대한' 3 월 3 일' 에 방원 청년 남녀 수십 명이 흥겹게 명절 성장을 입고 참석했다. 적으면 수백 명, 많으면 수천 명, 많으면 수만 명이다. 갑자기 인산인해를 이루어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노랫소리의 바다가 되었다. 3 월 3 일은 장족의 전통 명절이고, 두 사람은 3 월 3 일의 큰 행사로 바뀌어' 가요회' 또는' 가요회' 라고도 불린다. 허가는 장족 전통의 민간 문화 활동이자 청년 남녀 사교의 장소이기도 하다. 장어에서는' 와튼' 과' 워암'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야외에서 놀다' 를 의미한다. 이런 행사가 서로 보답하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그것을' 돈웨이' 라고 불렀다. 장족 노래는 장기간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감동적인 전설을 남겼다.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 중 하나는' 노래로 남편을 뽑는다' 는 이야기이다. 전설에 의하면 과거에 한 장족 노가수의 딸은 매우 예쁘고 민요를 잘 불렀다고 한다. 노인은 노래 기교가 뛰어난 젊은이를 남편으로 선택하고 싶어한다. 세계 각지의 청년 가수들이 잇달아 이곳에 와서 세이그가 청혼했다. 그 이후로 정규 사이그가 형성되었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노래 () 는 송대 () 에서 일찌감치 유행했고, 명대 () 는 또 발전하여 정기적으로 고정장소에서 거행되었다. 장족은 크고 작은 노래회가 있어 각지마다 다르다. 그러나 음력 3 월 3 일이 가장 성대하다. 채채를 짓고, 노래 플랫폼을 만들고, 채구를 던지고, 좋은 커플을 고르는 것은 유일무이하다. 허가에서는 마을당 청년남녀가 3 ~ 5 개 그룹으로 나뉘거나 ... >> 로 나뉜다